Barista7

영화 크루엘라(Cruella)는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의 빌런 크루엘라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재능은 있지만 밑바닥 인생을 살던 에스텔라가 남작 부인을 만나 충격적 사건을 겪게 되면서 런던 패션계를 발칵 뒤집을 파격 아이콘 크루엘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학교에서 말썽을 일으키던 에스텔라는 퇴학위기에 처한다. 엄마 캐서린은 자퇴를 결정하고 에스텔라와 함께 런던으로 떠난다. 떠나기전 친구를 만나기 위해 잠시 헬먼 홀 저택을 찾게 되는데, 캐서린은 사고로 죽고만다. 에스텔라는 저택에서 도망쳐 런던에 도착하고, 재스퍼, 호레이스를 만나 가족이 되어 살아간다.

 

10년후 에스텔라의 꿈을 알고 있던 재스퍼는 백화점에 취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텔라는 백화점에서 남작부인을 만나 디자이너 기회를 얻게 된다. 에스텔라는 자신이 잃어버렸던 목걸이를 남작부인이 하고 있는것을 발견하고 되찾기 위해 친구들과 계획을 세운다는 내용이다.

 

엠마 스톤의 크루엘라 연기는 최고이고, 다른 배우들 연기도 좋다. 그리고 배경음악도 영화와 잘 어울린다. 단순히 애들만의 영화가 아니라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안녕 잔인한 세상이여!
안녕, 자기? 보여줄게, 내가 누군지
난 원래부터 뛰어나고, 못됐고, 약간 돌았지
난 이제 크루엘라야!

 

 

 

 

 

 

 

 

 

 

 

 

영화 크루엘라(Cruella,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크루엘라(Cruella)

 

 

- 2021 제작
- 미국, 드라마/범죄/코미디
- 2021.05.26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33분
- 감독 : 크레이그 길레스피
- 출연 : 엠마 스톤, 엠마 톰슨, 조엘 프라이, 폴 월터 하우저

 

 

 

엠마 스톤(에스텔라, 크루엘라 역)
엠마 톰슨(바로네스 역) : 남작부인
마크 스트롱(존 보리스 역)
폴 워터 하우저(호러스 역)
에밀리 비샴(캐서린 역) : 에스텔라 엄마
조엘 프라이(재스퍼 역) : 에스텔라의 친구
커비 하윌 바티스트(아니타 달링 역) : 에스텔라의 친구
제이미 드메트리우(제럴드 역)
케이반 노바크(로저 역) : 남작부인 변호사
앤드류 렁(제프리 역) : 남작부인 비서
에이브러햄 포풀라(조지 역)
팀 스티드(프레드릭 역)
에드 버치
폴 베이즐리
레오 빌
사라 크로우던
아베 하루카
와리드 악타르
자넷 핸프리
코너 몰로니
에드 키어

 

 

 

 

=

 

 

 

 

 

 

 

 

 

 

 

 

 

크루엘라(Cruella) 줄거리

 

 

에스텔라가 테어나고 학교에 입하할 나이가 된다.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 아니타 달링을 만나게 되지만 수없이 말썽을 부리다 학교에서 퇴학당할 처지가 되고, 캐서린은 에스텔라를 자퇴시키기로 결정한다.

 

 

 

 

 

캐서린은 에스텔라를 위해 런던으로 떠나기로 결정한다. 에스텔라는 엄마에게 런던에 도착하면 리젠트 공원에 가보고 싶다고 얘기한다. 캐서린은 런던에 도착하면 분수에서 차한잔 마시며 생각하자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엄마에게 어디에 가는것인지 묻는다. 캐서린은 힘들때 도와줄 수 있는 친구집에 들를거라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엄마에게 앞으로 말썽 덜 피우겠다고 약속한다.

 

 

 

 

 

- 헬먼 홀 -
잠에서 깬 에스텔라는 헬먼 홀을 보고 호기심 가득하게 바라본다. 캐서린은 목걸이를 집안의 가보인 목걸이를 에스텔라에게 걸어주고, 눈에 띄지 않게 얌전히 있으라고 얘기하고 차에서 내린다.

 

 

캐서린이 존과 만나 얘기를 나누는 동안 에스텔라는 차에서 내린 뒤 카트를 타고 파티장으로 들어간다. 파티장에서는 패션쇼가 진행되고 있고, 조용히 구경하던 에스텔라는 강아지 버디가 뛰어나가자 뒤따라 이동한다.

 

 

행사를 지켜보던 존은 몰래 들어온 에스텔라를 발견하고 붙잡는다. 존은 에스텔라의 머리색을 보고 놀라며 모자를 씌우고 밖으로 이동한다. 버디가 존의 다리를 물고 늘어지자 에스텔라는 도망치는데, 달마시안은 에스텔라를 보고 달려든다. 에스텔라는 버디를 안고 달마시안을 피해 밖으로 도망친다.

 

 

 

 

 

캐서린은 남작부인을 만나 기반을 잡을때까지 도와주면 다시는 찾아오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밖으로 나온 에스텔라는 엄마가 얘기 나누는 모습을 보고 달려가다 굴러 넘어진다.

 

 

멀리서 호루라기 소리가 들려오고 달마시안은 에스텔라를 뛰어 넘고 지나쳐 간다. 잠시뒤 달마시안은 캐서린을 덮치고, 캐서린은 절벽아래로 떨어져 버린다. 그 광경을 본 에스텔라는 놀라서 숨어버린다.

 

 

사람들이 절벽쪽으로 몰려오자, 남작부인은 어떤 여자가 돈을 달라며 협박했었고, 개가 누구를 뒤쫓다가 사고가 일어났다고 얘기한다. 웨스턴 경찰 국장은 주변을 수색하라고 소리친다. 에스텔라는 엄마를 죽였다는 죄책감에 도망치고, 헬먼 홀을 빠져나가는 트럭으로 짐칸으로 뛰어내린다.

 

 

 

- 런던 -
트럭은 런던에 도착하고, 에스텔라는 리젠트 공원 앞에서 내린다. 에스텔라는 스스로를 자책하며 슬퍼하는데, 목걸이도 없어진 것을 알게된다. 에스텔라는 분수대 앞에서 밤을 보낸다.

 

 

 

 

 

다음날 아침 에스텔라는 호레이와 재스퍼를 만나게 된다. 경찰이 호루라기를 불며 잡으러 오자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도망친다. 에스텔라는 두아이를 따라 함께 도망친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에스텔라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에스텔라는 엄마가 죽었다고 얘기하고, 재스퍼는 한팀이 되어 함께 지내자며 에스텔라를 받아준다. 에스텔라는 디자이너가 꿈이었지만 재스퍼와 함께하기로 결심한다. 에스텔라는 경찰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염색한다.

 

 

 

 

 

[ 10년후 ]
에스텔라, 재스퍼, 호레이스는 한팀이 되어 소매치기를 하며 생활한다. 에스텔라는 변장을 위해서 옷을 만들고, 세사람은 변장을 하고 물건을 훔친다. 에스텔라는 물건을 훔치면서도 리버티 백화점을 바라보며 디자이너를 꿈꾼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에스텔라의 생일축하 선물로 리버티 백화점 합격 통지서를 건네준다. 재스퍼는 에스텔라의 재능이 너무 아깝다며, 에스텔라를 응원한다.

 

 

 

 

 

- 리버티 백화점 -
에스텔라는 기대하며 1970년대 패션의 중심지인 리버티 백화점으로 출근한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에스텔라는 화장실 청소 일을 한다.

 

에스텔라가 점장에게 쇼윈도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지만 점장은 지시 받은 업무만 하라며 무시한다. 에스텔라가 재봉을 잘하니까 수선실로 보내달라고 하지만 점장은 무시해 버린다.

 

 

 

 

 

에스텔라가 쓰레기를 버리로 뒷문으로 나오는데, 재스퍼와 호레이스가 점심을 가져다 주고 돌아간다. 에스텔라가 뒷문으로 들여가려는데 문이 잠겨버리고, 에스텔라는 정문으로 돌아간다. 에스텔라는 쇼윈도를 보며 한숨을 쉰다.

 

 

 

 

 

점장은 에스텔라를 방으로 호출한뒤 점장 사무실 청소를 시키고 퇴근한다. 그날 밤 청소하던 에스텔라는 사무실에 있던 술을 마시며 걸어간다. 쇼윈도 앞을 지나던 에스텔라는 쇼윈도로 들어간뒤 주위를 둘러본다.

 

 

다음날 아침 에스텔라는 쇼윈도에서 일어난다. 점장은 경찰을 부르겠다며 에스텔라를 데리고 간다. 밖에 있던 호레이스와 제스퍼는 에스텔라를 도와주기 위해 백화점으로 들어오고, 호레이스는 점장과 일부러 부딪히며 지갑을 훔친다.

 

 

그 때 점장은 남작부인이 백화점으로 온다는 얘기를 듣고 에스텔라를 놓고 직원들에게 준비하라고 소리친다. 차에서 내린 남작부인은 쇼윈도를 바라본뒤 백화점으로 들어간다.

 

 

 

 

 

남작부인은 점장에게 쇼윈도에 대해 얘기한다. 점장은 미안하다며 쇼윈도를 엉망으로 만든 사람을 잡고 문제를 해결중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남작부인은 에스텔라가 백화점 직원인지 묻는다. 점장은 방금 해고되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남작부인은 제프리에게 명함을 건네주라고 지시한다. 제프리는 에스텔라에게 방금 채용되었다며 명함을 건네주고, 새벽 5시까지 출근하라고 알려준다. 남작부인은 최근 10년간 본것중 최고의 디스플레이였다고 얘기한다.

 

 

재스퍼와 에스텔라는 경비원들의 손을 뿌리치고, 호레이스가 물건을 훔친뒤 백화점을 빠져나간다. 에스텔라는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꾸뛰르' 명함을 보고 기뻐한다.

 

 

=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다음날 새벽 에스텔라는 바로네스로 출근한다. 제프리는 에스텔라를 작업실로 데리고 간다. 잠시뒤 남작부인이 아침 조회를 시작한다. 남작부인은 패션쇼에 대한 기사를 읽으며 흡족해 한다. 남작부인은 다음 쇼를 차질없이 준비하라는 지시를 하며 조회를 마친다.

 

 

제프리는 에스텔라에게 마네킹과 원단을 가져와서 옷을 만들라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원단을 챙긴뒤 옷을 디자인 한다. 남작부인은 디자이너들이 만든 옷을 확인하며, 에스텔라가 만든 옷에 칼질한다.

 

 

 

 

 

- 구제샵 -
거리를 지나던 에스텔라는 구제샵 쇼윈도를 보고 멈춰선다. 에스텔라가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아티는 자신을 소개한다. 에스텔라는 아티의 퍠션 스타일이 너무 좋다며 칭찬한다.

 

 

 

 

 

아티는 다들 그렇게 얘기하는데 평범하다는 말이 자신에게 가장 모욕적이라고 덧붙인다. 에스텔라는 자신도 그 말 에 동감한다고 얘기한다.

 

 

아티는 가게 있는 구제옷에 대해 소개한다. 아티가 쇼윈도에 있는 옷이 바로네스 65년 윈터 컬렉션이라고 얘기하자 에스텔라는 그런것 같았다며 미소짓는다.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에게 자신의 점심을 준비하라고 지시하고 사무실로 간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점심을 가지고 사무실로 찾아간다. 남작부인은 드디어 유능한 직원을 찾았다며 흡족해 한다.

 

 

그때 변호사가 사무실로 들어오다 발이 걸려 휘청거린다. 남작부인은 삼류바에서 피아노 치는 변호사라고 소개한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와 함께 이동한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에게 드레스 디자인에 대해 설명한다. 에스텔라는 금고를 바라보다 스케치를 한다. 존은 금고에서 보석을 꺼낸뒤 남작 부인에게 건네준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의 스케치를 보고 남다르다며 칭찬한다.

 

 

 

 

 

- 공원 분수대 -
에스텔라는 분수대에서 자신이 그린 디자인을 보며 엄마를 그리워 한다.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와 디자인에 대해 얘기 나눈다. 그때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이 하고 있는 목걸이를 보고 놀란다. 남작부인은 집안 가보인데 직원이 훔쳐갔었다고 얘기한다. 순간 에스텔라는 자신이 잃어버렸던 목걸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놀란다.

 

 

에스텔라는 어떻게 그런일이 일어났는지 묻는다. 남작부인은 아무렇지 않다는듯이 직원이 목걸이를 훔쳤다가 멍청하게 다시왔다가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다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엄마얘기에 놀라 자리에서 일어난다. 남작부인은 그 일때문에 윈터 컬렉션 파티가 엉망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그녀가 왜 왔던 것인지 묻는데, 남작부인은 자기한테 돈 뜯어내려고 온것이라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아무말도 못하고 남작부인을 바라본다. 그때 비서, 변호사가 찾아와 리츠 호텔 회의에 가야한다며 찾아온다.

 

 

 

 

 

- 공원 분수대 -
에스텔라는 공원 분수대에 앉아 생각한다. 재스퍼와 호레이스가 찾아와 에스텔라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이 엄마가 도둑이고 엄마로서도 실패헸다고 한 얘기를 한다. 에스텔라가 자신의 목걸이를 되찾겠다고 얘기하자, 호레이스는 작전을 짜보자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흑백파티에서 목걸이를 훔칠 계획을 세운다. 출근한 에스텔라는 건물구조, 카메라 위치, 경비 위치, 일정표 등 모든것에 대해 확인한다.

 

 

에스텔라는 파티가 열리는 동안 보안 시스템과 감시카메라를 고장낸뒤에 목걸이를 꺼내자고 얘기한다.
재스퍼가 주의를 끌 방법이 필요하다고 얘기하자, 에스텔라는 남작부인 눈에 거슬리는 여자는 파티에서 쫓아낸다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너무 멋진 차림으로 주의를 끌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재스퍼는 남작부인이 에스텔라를 알아보게 되면 해고될지도 모른다며 포기하자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자기 대신 갈 사람이 있다고 얘기한다.

 

 

 

 

 

- 흑백 파티 -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해충박별 직원으로 위장하고 파티장으로 이동한다. 재스퍼는 맨홀로 이동하여 보안시스템이 있는 건물 지하에 도착한다. 호레이스는 개를 쥐로 분장하여 파티장안으로 잠입하는데 성공한다. 뒤이어 크루엘라가 파티장으로 이동한다. 아니타 달링은 남작부인이 내려오자 사진을 찍고 인사를 한다.

 

 

 

 

 

크루엘라는 쌓아올린 컵의 가운데를 뽑아 든다. 유리잔이 무너지면서 사람들의 시선이 크루엘라에게 쏠린다. 크루엘라가 옷을 불을 붙이자, 순식간에 불꽃이되어 사라져 버린다.

 

 

 

 

 

지켜보던 남작부인은 경호원들에게 여자를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크루엘라는 경호원들과 몸싸움을 하면서 열쇠를 빼낸뒤 호레이스에게 던져준다. 재스퍼는 지하실에서 보안시스템을 지켜보며 호레이스에게 알려준다. 호레이스가 금고를 열어 확인하는데 금고가 비어있다.

 

 

잠시뒤 존이 크루엘라를 남작부인에게 데려간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라며 바라본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의 머리를 보고 진짜 인지 묻는다. 크루엘라는 흑백파티에 맞게 준비한거라고 둘러댄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가 궁금해 졌다며 앉아서 얘기나눈다.

 

 

 

 

 

달마시안은 크루엘라를 보고 으르렁 거린다. 카메라로 지켜보던 재스퍼는 지하실에 있던 쥐를 가지고 주방으로 이동한다. 잠시뒤 재스퍼가 음식접시를 가져와 테이블위에 올려놓는다. 남작부인이 쥐를 보고 놀라며 소리치자 크루엘라는 목걸이를 훔친뒤 개에게 던져준다.

 

 

사람들이 쥐를 보고 소리치고, 이층에 있던 호레이스가 아래로 떨어지면서 난장판이 된다. 버디가 목걸이를 물고 달려가다 사람들과 부딪히며 흘려버린다. 그때 남작부인은 호루라기를 불며 달마시안을 조종한다. 그 순간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호루라기로 개를 조종해서 엄마를 죽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재스퍼는 혼란한 틈에 크루엘라를 데리고 밖으로 빠져나간다. 트럭이 견인되자, 크루엘라가 자동차를 훔쳐 출발한다.

 

 

강변에서 크루엘라가 자동차를 멈추고 슬퍼하자 재스퍼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호루라기를 불어서 엄마를 죽인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날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에게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다음날 아침 크루엘라는 달마시안이 목걸이를 삼켰으니 잡아오라고 얘기한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엄마일이니까 크루엘라를 도와주기로 한다.

 

 

 

 

 

- 태틀테일 신문사 -
크루엘라는 아니타 달링을 만나 얘기를 나눈다. 크루엘라는 아니타가 파티를 다니면서 가십기사 쓰는게 맞는지 묻는다. 크루엘라는 아니타에게 세상에 자신을 알릴 수 있게 도와달라고 제안한다.

 

 

 

 

 

- 펫 미용실 -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윙크를 이용해서 달마시안을 유인한뒤 도망친다.

 

 

 

- 구제샵 -
크루엘라는 아티를 찾아가는데 못알아보자 에스텔라라고 얘기한다. 크루엘라는 사고도 치고 걸작품을 만드는 것을 도와달라며 같이 일하자고 제안한다.

 

 

크루엘라는 아티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간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달마시안 때문에 힘들어하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크루엘라는 목걸이 나올때까지 먹이주고 산책시키라고 얘기한다. 크루엘라는 디자이너로 일하러 가야한다면서 가발을 챙긴다.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디자이너들이 모이고, 남작부인은 스프링 컬렉션에서 12벌을 발표할 계획인데 쓸만한게 없다며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사업, 지위, 자신감을 빼앗기로 결심한다. 남작부인은 개들이 없어졌다는 전화를 받고 찾으라고 지시한다.

 

 

 

 

 

- 런던 갈라쇼 -
기자들의 남작부인의 사진을 찍고 있을때 크루엘라가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다.

 

 

 

 

 

갈라쇼 이후 남작부인은 크루엘라 신문기사를 보며, 경쟁자가 나왔지만 짓밟아 버리면 된다며 찾으라고 지시한다.

 

 

사람들은 크루엘라가 다음에 어디에 나타날지 관심을 가진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의 자동차 위로 올라서는 퍼포먼스로 관심을 받는다.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남작부인이 디자이너에게 시그니처 작품도 없는데 크루엘라는 언론의 찬사를 받고있다며 화낸다. 남작부인이 에스텔라의 스케치를 확인하지만, 쓸만한게 없자 일좀 하라고 나무란다.

 

 

점심시간이 되고 남작부인은 카메라로 에스텔라를 지켜본다. 에스텔라가 건물밖 골목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발견하고 스케치를 빼앗아 온다. 에스텔라가 점심시간 골목에서 그린거라고 얘기하지만, 남작부인은 모두 자기것이라며 고용계약서를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의 스케치를 보고 시그니처 작품이 될 것 같다며 마음에 들어한다.

 

 

남작부인이 기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크루엘라가 나타나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사라진다.

 

 

남작부인은 변호사 로저에게 크루엘라를 고소할 방법을 찾아보라고 지시한다. 로저가 고소할 방법이 없다고 하자 남작부인은 변호사를 해고해 버린다.

 

 

남작부인은 아니타 달링이 일하는 신문사를 찾아가서 크루엘라가 어디에사는 누구인지 묻는다. 아니타가 모른다고 하자 거짓말이라 생각하며, 나중에 눈물 흘리게 될거라며 협박하고 돌아간다.

 

 

 

 

 

- 하우스 오브 바로네스 -
시그니처 디자인에 붙일 비즈가 도착하고, 에스텔라는 한땀한땀 바느질을 하며 비즈를붙인다. 옷이 완성되고 남작부인은 흡족해 하며 바라본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와 샴페인을 마시며 크루엘라에 대해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가 자신에게 도전했지만 져줄 마음이 없다고 얘기한다.

 

 

 

 

 

그날밤 재스퍼와 호레이스가 바로네스로 침입한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도둑이 왔다간 것처럼 꾸미고 사라진다.

 

 

다음날 남작부인은 크루엘라가 드레스를 훔치러 왔다며, 컬렉션 의상들을 모두 금고에 넣는다. 금고 문이 닫히는 것을 지켜던 크루엘라는 핀을 몰래 집어든다.

 

 

 

 

 

컬렉션 전날밤 재스퍼는 크루엘라에게 에스텔라가 그립다고 털어놓는다. 크루엘라는 달마시안을 바라보며 털로 코트를 만들면 멋지겠다며 얘기한다. 재스퍼가 그 말을 듣고 놀라자 농담이었다고 웃는다.

 

 

재스퍼는 에스텔라를 도와주는것은 좋지만,, 크루엘라를 도와주는 것은 너무 끔찍하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호레이스가 끔찍하다는 말로는 부족하다고 덧붙인다. 크루엘라가 재스퍼에게 할 얘기가 있어도 하지말라며 화내자 재스퍼는 일어나 가버린다.

 

 

 

 

 

- 컬렉션 -
남작부인은 존에게 에스텔라가 출근하면 방에 가두라고 지시한다. 존이 에스텔라는 크루엘라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제프리는 남작부인에게 금고 잠금장치에 이상이 있어서 열리지 않는다고 보고한다. 남작부인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금고를 열라고 지시한다.

 

 

금고의 잠금장치를 절단하고 문이열리는데, 금고안에서 나방이 쏟아져 나온다. 사람들은 놀라며 패션쇼장을 빠져나가 버리고, 남작부인은 시그니처 의상을 보고 에스텔라가 크루엘라 였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 공원 분수대 -
분수대 조명이 켜지고 음악소리가 흘러나온다. 사람들이 분수대로 모여들고 크루엘라의 패션쇼가 시작된다. 크루엘라가 점박이 의상을 입고 나타나자, 남작부인은 개를 죽이고 코트를 만든 것이라 생각한다.

 

 

그때 경찰이 출동하고 모였던 사람들은 흩어진다. 크루엘라의 패션쇼를 지켜보던 남작부인은 돌아가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 작업실 -
경찰을 피해 가게로 들어갔던 크루엘라는 먹을 것을 사들고 집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묶여있고, 남작부인은 경호원들과 크루엘라를 기다리고 있었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에게 친구들은 보내주고, 자신과 대화하자고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재스퍼와 호레이스가 크루엘라 죽인 범인으로 감옥에 가게 될 거라고 얘기한다.

 

 

 

 

 

경호원들이 크루엘라를 의자에 묶는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엄마 죽인것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그것때문에 화가나서 이런것인지 묻는다.

 

 

경호원들이 주변에 기름울 뿌리고, 남작부인은 성냥에 불을 붙인뒤 달마시안을 데리고 떠난다. 불길이 번지면서 크루엘라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창고 화재사고로 크루엘라가 죽었다고 언론에 보도된다.

 

 

 

 

 

- 존의 집 -

크루엘라가 정신을 차리고 깨어난다. 존은 자신이 불속에서 크루엘라를 구했다며 목걸이를 꺼내 보여준다. 존은 보여줄것이 있다면서 목걸이 속에 숨겨져 있는 열쇠를 꺼내보여준다. 크루엘라가 무슨 열쇠인지 궁금해하자, 존은 잠겨있는 작은 상자를 가리킨다.

 

 

 

 

 

크루엘라가 상자를 열자 안에는 에스텔라 본 헬먼의 출생 기록이 들어있다. 존은 에스텔라가 남작부인의 딸이라며 얘기를 시작한다.

 

 

남작은 좋은 사람이었고, 남작부인은 심각한 자아도취 환자였다. 그래서 남작부인은 임신한 사실을 알고도 기뻐하지 않았다. 남작은 임신을 기뻐하며 가보인 목걸이를 선물했다. 남작이 출장 간 사이에 출산을 했고, 남작부인은 존에게 무서운 지시를 내렸다. 존은 아이를 지키기 위해 캐서린에게 부탁을 했고, 캐서린은 에스텔라와 함께 떠난다. 아이가 죽었다는 말에 남작은 상심하다 죽었다.

 

 

존은 에스텔라가 남작의 유산, 저택, 작위 등 모든것을 물려받게될 상속자라고 알려준다. 크루엘라는 사이코가 엄마일리 없다며 집을 떠난다.

 

 

 

 

 

- 공원 분수대 -
크루엘라는 집배원의 오토바이를 타고 분수대로 향한다. 크루엘라는 원수가 친엄마이고, 친엄마가 다른 엄마를 죽였다며 혼잣말한다. 크루엘라는 그래서 엄마가 '성질 죽여라,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라'라고 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크루엘라는 엄마를 사랑했기 때문에 엄마 말을 들으려고 노려했지만, 처음부터 크루엘라였기 때문에 착한 에스텔라로 돌아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남작부인과 달리 자신이 한 수 위에 있다며, 복수하고 박살 내겠다고 다짐한다. 크루엘라는 항상 엄마를 사랑했다는 말을 남기고 돌아선다.

 

 

 

 

 

- 헬먼 홀 -
웨스턴 경찰 국장은 남작부인을 찾아와 크루엘라의 시신을 찾을 수가 없어서 두놈을 잡아두는데 문제가 있다고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경찰 국장에게 돈을 받았으면 일을 잘하라며, 무능한것은 여전하다며 짜증낸다.

 

 

 

- 경찰서 -
호레이스는 크루엘라가 죽었더는게 믿어지지 않는다며 눈물 흘린다. 재스퍼는 호레이스에게 크루엘라는 잊고 에스텔라만 기억하자며 위로한다.

 

 

그때 경찰서 주차장에서 쓰레기 트럭 엔진 소리가 들려온다. 변장한 크루엘라는 시동을 걸고 경찰서 정문으로 돌진한 뒤 윙크를 경찰서 안에 내려넣는다. 트럭이 경찰서를 빠져나가자 경찰차가 뒤쫓는다.

 

 

윙크는 연장을 물고 재스퍼와 호레이스가 방앞으로 찾아온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철창 문을 열고 홀란한 틈에 경찰서를 빠져나온다.

 

 

크루엘라는 경찰차를 따돌리고 길을 걷고 있는 재스퍼와 호레이스에게 다가간다. 크루엘라가 차에 타라고 하지만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거절하고 걸어간다.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친엄마였다고 사실을 얘기한다. 재스퍼는 이제야 설명이 된다며 놀란다.

 

 

 

 

 

- 존의 집 -
크루엘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에게 모든 사실을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자기를 죽으라고 버렸고, 천사같이 착한 여자를 죽였다고 얘기한다.

 

 

재스퍼가 얘기 잘 들었다며 일어나서 나가려 한다. 그러자 크루엘라는 재스퍼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하며 우리는 가족이고, 자신에게는 가족 뿐이라고 설득한다.

 

 

재스퍼는 크루엘라에게 계획이 뭔지 묻는다. 크루엘라는 이번주말에 자선 패션쇼가 있다며, 참석자의 집 주소와 옷 치수를 알아야 하고, 아티의 재봉사 명단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검은 망토와 페인트도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그때 존이 돌아오자 크루엘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가족이라고 소개한다.

 

 

 

 

 

- 구제샵 -
아티는 크루엘라의 사망 기사를 보고 있다. 그때 크루엘라가 나타자나 안도한다. 크루엘라는 죽은게 도움이 된다며, 계획이 있다며 아티에게 도와달라고 제안한다.

 

 

 

- 존의 집 -
크루엘라는 아티의 도움을 받으며 옷을 제작한다. 존은 바로네스에서 고객 명단을 빼내온다.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크루엘라가 만든 옷을 남작부인의 고객에게 배달한다. 고객이 받은 옷 상자에는 자선행사에서 '고인이 된 크루엘라를 위해 입어주세요'라고 적혀있다.

 

 

크루엘라가 도시를 내려다 보고 있다. 재스퍼는 크루엘라에게 후회 안하는지 묻는다. 재스퍼는 크루엘라가 그 여자때문에 고통스러웠던거 알지만, 죽인다고 고통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크루엘라는 죽이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크루엘라는 재스퍼에게 도와줘서 고압다고 얘기한다.

 

 

호레이스가 경적을 울리며 자동차를 고치면서 발견한게 있다고 소리친다. 호레이스가 차 이름이 '데블'이라고 얘기하자, 재스퍼는 '드빌'이라고 알려준다. 듣고 있던 크루엘라는 그 이름이 좋다고 생각한다.

 

 

 

 

- 헬먼 홀 -
남작부인이 자선행사에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남작부인은 존에게 오래전에 '잘 처리해'라고 했을때 무슨 뜻으로 생각했는지 묻는다. 그러자 존은 친딸을 죽이라는 뜻은 아닐거라 생각했다고 대답한다.

 

 

남작부인은 경호원들에게 오늘밤에 크루엘라가 나타날 것이니 누가 보기전에 잡아야 한다고 지시한다. 경호원은 그래서 준비한게 있다며 전기충격기를 보여준다.

 

 

 

 

 

행사 참석 고객의 차량이 도착하는데 모두 크루엘라와 같은 머리와 복장으로 나타난다. 크루엘라는 경찰서에 전화해서 헬먼 홀에 강도가 들었다고 신고 전화를 한다.

 

 

존은 재스퍼에게 경호원 무전기를 건네준다. 재스퍼는 경호원들에게 남작부인이 서재에 집합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파한다. 경호원들이 서재로 이동하자 변장하고 있던 호레이스가 문을 잠근다.

 

 

패션쇼장으로 내려온 남작부인은 참석자들이 모두 같은 머리모양과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보고 당황한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를 위해서라며 추모한다.

 

 

 

 

 

남작부인이 계단을 내려와 걸어가자, 지켜보고 있던 크루엘라가 조용히 남작 부인의 뒤를 따라간다. 크루엘라는 머리핀을 뽑은 뒤 남작부인의 옆구리를 살짝 찌른뒤 손목에 차고 있던 호루라기를 훔쳐간다. 남작부인은 존에게 크루엘라가 여기에 있는게 느껴진다며 찾으라고 지시한다.

 

 

 

 

 

크루엘라는 화장실에 숨겨두었던 가방을 찾은뒤 옷을 갈아입고 밖으로 나간다. 남작부인이 주위를 살피며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달마시안이 호루라기 소리를 듣고 출입문으로 이동한다. 남작부인은 절벽 앞에 에스텔라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밖으로 나간다.

 

 

남작부인은 달마시안의 목줄을 풀고 공격하라고 지시한다. 달마시안이 으르렁 거리며 에스텔라에게 달려가지만, 에스텔라의 말에 복종한다.

 

 

남작부인이 에스텔라에게 다가오고,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을 내쫓으려고 왔다고 얘기한다. 에스텔라는 목걸이 안에 있던 열쇠를 들어보이며, 상자 안에는 자신의 출생증명서가 보관되어 있었다고 얘기한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가 자신의 딸이었기 때문에 뛰어난거라며, 잘못된 과거는 극복할 수 있다며 가까이 다가간다.

 

 

재스퍼, 호레이스, 존, 아티는 파티장에 남아있는 손님들에게 남작부인이 테라스로 나오라 했다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하나 둘씩 밖으로 나오고, 경찰은 헬먼 홀로 출동한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에게 미안하다며 안아도 되는지 묻는다. 에스텔라가 자기를 절벽으로 떠밀것인지 묻자, 남작부인은 유머 감각이 뛰어나다며 안아준다. 잠시뒤 남작부인은 멍청하다면서 에스텔라를 절벽으로 밀어버린다.

 

 

조용히 지켜보던 사람들은 놀라며 아무말도 못한다. 남작부인은 그녀가 뛰어내린 것이고, 자기를 안고 뛰어내리려 했다고 거짓말 한다.

 

 

남작부인이 출동한 경찰에 체포되어 끌려간다. 그때 크루엘라가 자동차를 타고 헬먼 홀에 나타난다. 남작부인이 에스텔라는 가짜고, 그여자가 크루엘라라고 얘기하지만 아무도 믿지 않는다. 결국 남작부인은 절벽에서 사람을 죽인죄로 감옥에 간다.

 

 

 

 

 

에스텔라는 죽기전에 크루엘라 드빌에게 전재산을 물려주었다. 에스텔라가 입고 있던 치마가 낙하산이 되어 살아난다. 크루엘라는 에스텔라의 장례식을 마치고 저택으로 돌아간다.

 

 

 

 

 

크루엘라는 입구에 있는 '헬먼 홀' 글자를 '헬 홀'로 바꿔버린다. 크루엘라가 재스퍼, 호레이스, 아티와 함께 저택에 도착하고, 존이 크루엘라를 맞는다.

 

 

 

 

 

호레이스는 달마시안을 바라보며 징기스가 살찐것 같다고 얘기한다. 재스퍼는 크루엘라에게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크루엘라는 몇가지 생각이 있다고 대답한다.

 

 

 

 

 

 

 

 

쿠키영상

 

 

크루엘라는 아니타와 로저에게 선물 상자를 배달한다. 상자 안에는 달마시안 강아지와 쪽지가 들어있다. 아니타는 미소를 지으며 집안으로 들어간다. 로저는 피아노를 치며 크루엘라 노래를 부른다.

 

 

 

 

 

 

 

[사진 출처] 영화 크루엘라(Cruella)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크루엘라(Cruella)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