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램페이지(Rampage, 2018) 관람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램페이지는 비디오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영화한 것으로 드웨인 존슨이 주연한 영화이다.


거대 괴수로 변한 고릴라, 늑대, 악어가 나와 시카고를 때려부스는데, 해독제로 고릴라를 진정시키고 늑대와 악어를 물리쳐 도시를 구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의 빠른 전개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 있으며,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할만한 영화이다.

 

 

 

 

 

 

 

영화 램페이지(Rampage, 2018) 관람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4월 개봉영화 정리 : http://barista7.tistory.com/331

 

 

 

 

 

 

 

 

 

 

램페이지(Rampage)

 

 

- 2018 제작
- 액션 외
- 2018.04.1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브래드 페이튼
- 출연 : 드웨인 존슨, 제프리 딘 모건, 조 맹가니엘로, 말린 애커맨

 

 

 

 

 

 

 

 

 

 

 

 

 

 

 

램페이지 줄거리

 

 

유전자 편집 기술이 탄생하고, 난치병 치료 등의 목적으로 처음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점차 DNA무기로 발전하고 있다.

 

 

우주정거장 아테나-1에서 유전자 실험을 하던도중 사고가 발생하고, 연구원은 유전자 샘플을 가지고 탈출하려 한다.

변이한 쥐를 피해 탈출정으로 탈출하였지만, 대기권 진입도중에 폭발하고 만다.

 

 

 

유인원 전문가 데이비스(드웨인 존슨)는 샌디에고 야생동물원에 있는 고릴라 조지와 감정을 공유하는 사이이다.

 

 

 

 

 

 

 

 

 

 

 

 

 

 

탈출정이 폭발하면서 안에 있던 유전자 샘플은 3군데로 떨어지게 된다. 고릴라 조지가 있는 야생동물원과 늑대가 모여 있는 지역, 그리고 강으로 각각 떨어진다.

 

 

다음날 아침 데이비스는 사고 소식을 듣고 급하게 동물원에 도착한다. 조지의 몸집은 전날 보다 2배 커져있다.

 

 

 

 

데이비스는 동물원에 떨어졌던 물체를 발견하고 회수하여 조사를 시작한다.

 

 

우주정거장을 건설하고 실험을 했던 에너진회사 대표 클레어 와이든(말린 애커맨)과 브렛 와이든(제이크 레이시)는 탈출정에 실려있던 램페이지 프로젝트 샘플을 회수하기위해 용병을 고용한다.

 

 

용병들은 샘플이 떨어진 곳을 찾아간다. 그곳에 있는 샘플은 심하게 손상되어 있었고, 주위에 늑대들은 모두 죽어 있었다. 회사 대표는 감염된 늑대를 잡아오라고 시킨다.

 

 

동물원에서는 조지를 격리시키고 동물원에 떨어진 물체를 조사하려하는데, 에너진에서 연구하는 박사라면서 케이트 칼드웰(나오미 해리스)이 나타난다.

 

 

케이트는 유전자 편집 기술에 대해 설명을 하고 조지를 자신만이 치료할수 있다고 말한다.

 

 

 

 

 

조지는 배고프다는 표현을 하고 데이비스는 음식을 주겠다고 한다. 불안증세를 보이던 조지는 철창을 무너뜨리고 탈출한다.

 

 

 

 

 

데이비스는 탈출한 조지를 진정시키려하는데, 갑자기 나타난 헬기에서 조지에게 마취총을 쏘고, 조지는 쓰러진다.

 

 

 

 

 

버크(조 앤가니엘로)가 이끄는 용병은 늑대를 뒤쫒아 가는데, 모두 늑대에게 당하여 죽고만다.

 

 

데이비스와 케이트는 공항으로 끌려오고 그곳에서 러셀 요원(제프리 딘 모건)을 만난다.

 

 

러셀 요원은 조지와 함께 이들을 비행기를 태워서 이동하기로 한다. 러셀이 두사람과 대화를 하면서 조지와 같이 감염된 늑대 랄프에 대해 말해준다. 그리고 케이트가 2년전  회사에서 해고되고 하드드라이브 훔친 죄로 감옥까지 다녀왔다고 말해준다.

 

 

에너진에서는 조지가 비밀부대에 의해 옮겨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클레어와 브렛의 대화에서 유전자 조작하고 통제하기 위한 진정자(R-19)가 있고 한번 주사를 맞으면 성장과 공격성이 멈춘다고 한다. 그리고 특정한 주파수에 반응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회사 건물 옥상에 있는 아주 강력한 안테나를 이용해서 전파를 보내기 시작한다. 전파의 영향을 받은 늑대 랄프와 물속의 물체(악어)는 전파가 발사되는 곳으로 이동하기 시작한다.

 

 

잠들어 있던 조지가 깨어나고 우리에서 탈출을 한뒤 공격하기 시작한다. 비행기에 있던 요원들은 순식간에 죽고 비행기는 추락하게 된다. 낙하산으로 가까스로 탈출한 데이비스와 케이트, 러셀은 비행기가 추락한곳을 찾아보지만 조지는 보이지 않는다.

 

 

 

 

 

 

 

 

 

 

 

 

 

FBI가 에너진을 압수하기 시작하고, 클레어는 케이트에게 죄를 덮어씌우려고 거짓말을 한다.

 

 

데이비스는 밀렵꾼에게 잡혀 죽을 위기에 있던 조지를 구한 이야기를 해준다. 케이트는 병에 걸린 동생을 위해 유전자 편집 연구를 시작했고, 그때 클레어 와이든이 찾아와 자신을 에너진으로 스카웃하였다고 한다. 클레어와 와이든은 자신의 연구를 DNA무기화 하려 하였고, 케이트는 연구결과를 없애려다 발각되어 감옥에 가게 되었다고 한다.

 

 

데이비스, 케이트, 러셀은 공군기지로 이동하는데, 공군기지에서는 시카고로 돌진하고 있는 늑대와 고릴라를 포위하고 잡으려는 작전을 진행중이다.

 

 

 

 

 

고릴라와 늑대는 서로 협동하지 않는 동물이고, 케이트는 에너진에서 보내는 전파 때문에 시카고로 가고 있으니 시민들을 대피시켜야 한다고 말하지만 거부당하고 잡혀간다.

 

 

데이비스는 자신을 잡아가던 군인들을 가볍게 제압하고 헬기를 타고 탈출하려 한다. 러셀요원이 나타나 데이비스와 케이트의 탈출을 도워주고 작전상황실로 돌아간다.

 

 

시민 대피명령이 떨어졌지만 이미 늦은 상태였다. 게다가 강에서는 거대악어가 나타나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상황을 지켜보던 데이비스는 이렇게는 못 막으니 해독제를 찾아야 한다면서 에너진 회사로 향한다.

 

 

작전상황실에서는 폭격을 위해 스텔스기를 출격시킨다. FBI가 에너진을 압수 수색한 결과 클레어와 브렛만 접속할 수 있는 비밀 서버를 발견하였고, 러셀은 바로 에너진으로 이동한다.

 

 

해독제를 찾기위해 에너진에 들어왔지만 FBI가 모든 PC를 압수해간 상황, 케이트는 냉장고에 있는 온도조절장치를 이용해서 서버의 백도어로 접속하여 해독체 위치를 찾기 시작하지만, 이미 서버의 데이터는 지워진 상태이다.

 

 

클레어와 브렛은 회사를 떠날 준비를 하다 CCTV 모니터에서 데이비스와 케이트를 발견하고 연구실로 향한다.

 

 

케이트는 냉장고에서 해독제를 찾아 3개를 꺼내고 돌아서는데 클레어와 브렛이 나타난것을 보고 한개를 몰래 주머니에 숨긴다. 클레어와 브렛은 케이트가 들고 있던 해독제를 빼앗아 간다.

 

 

클레어와 브렛은 총을 겨누면서 데이비스에게 움직이라고 하지만 거부하자 총을 쏴버린다. 케이트를 끌고 건물 옥상에 있는 헬기로 이동하려하지만 이미 조지가 옥상으로 올라와 공격하기 시작한다.

 

 

데이비스는 조지에게 해독제를 투여하고 도와달라고 하기로 하고 이동하지만, 클레어에게 잡히고 만다. 해독제를 조지에게 주기 위해 클레어 가방에 해독제를 넣고 조지를 부른다. 조지는 클레어를 잡아 삼켜버린다.

 

 

브렛이 건물에서 도망치려는 순간 러셋이 나타나 증거를 확보하고 건물을 탈출한다.

 

 

늑대까지 건물 옥상에 나타나자, 데이비스와 케이트는 탈출하기 위해 부서진 헬기를 타고 탈출하려한다. 건물은 무너지고 간신히 탈출에 성공한다.

 

 

 

조지는 다시 온순한 상태로 돌아오게 되고, 데이비스와 함께 거대늑대와 거대악어를 잡으러 간다.

 

 

 

 

 

데이비스는 늑대를 유인하여 악어와 싸우게 만들고, 악어는 늑대를 단숨에 제압해 버린다.

 

 

 

 

 

늑대에 쫒기던 데이비스를 조지가 구해주고, 조지는 악어와 싸우다 치명상을 입는다.

 

 

거대악어의 약한부위에 수류탄을 던져 터트리지만 잠시뿐이고 거대악어는 다시 일어나 조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옆에 떨어져 있던 헬기의 무기로 공격을 해보지만 거대악어는 죽지 않고 계속 공격을 한다.

 

 

 

 

 

조지가 나타나 긴 창으로 악어의 눈을 공격하여 머리까지 찔러넣어 쓰러뜨리고 도시를 구한다.

 

 

위성영상으로 상황을 지켜보던 대령은 폭격 명령을 취소하고 전투기를 철수 시킨다.

 

 

조지는 데이비스와 마지막 대화를 하고 쓰러지면서 눈을 감는다. 데이비스는 조지가 죽은줄 알고 돌아서려는데 한참 움직임이 없던 조지는 다시 일어나 장난을 친다.

 

 

 

 

 


[사진 출처] 영화 램페이지(Rampage) 스틸컷

 

 

 

 

 

 

 

지금까지 영화 램페이지(Rampage)의 후기와 줄거리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