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는 2014년 배경, 육군 헌병 군무이탈체포조(DP)를 소재로한 웹툰원작의 넷플릭스 드라마이다.

 

에피소드 5. 가혹한 괴롭힘에 조석봉은 류이강을 폭행하고 부대에서 탈영한다. 박범구 중사와 DP는 조석봉을 찾기 위해 조사를 시작한다. 안준호는 황장수가 전역하던 날에 중요한 단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석봉이 황장수를 찾아갈 것을 알고 붙잡는데 겅공한다.

 

에피소드 6. 부대로 복귀하던 도중 교통사고로 조석봉은 또다시 도망친다. 조석봉은 황장수를 납치한뒤 도주하고, 경찰까지 수사에 합류하게 된다. 경찰과 무장한 헌병특임대까지 조석봉을 추적하게 되면서, 박중사와 DP는 조석봉을 먼저 찾기 위해 다급히 움직인다.

 

드라마 DP는 병영부조리로 탈영을 선택하게되는 병사들의 이야기와 탈영병을 잡는 군무이탈체포조(DP)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병영부조리는 볼때마나 화도나고 안타깝게 느껴지지만, 드라마는 몰입감 넘치고 재미있었다.

 

 

 

 

 

그들을 데려와라, "무사히"
나는 군인을 잡는 군인이다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5~6화)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13

▷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1~2화) : https://barista7.tistory.com/4761
▷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3~4화) : https://barista7.tistory.com/4765
▷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5~6화) : https://barista7.tistory.com/4770

 

 

 

 

 

 

 

D.P.(Deserter Pursuit)

 

 

- 2021 제작
- Netflix, 드라마
- 2021.8.27 공개, 15세이상관람가, 6부작
- 제작 : 한준희(연출), 김보통, 한준희(극본)
- 출연 : 정해인,구교환,김성균

 

 

▶ 1회 : 꽃을 든 남자
- 운이 좋다고 해야 할까. 예리한 관찰력 덕분에 탈영병 잡는 'D.P. 조'에 들어간 이병 안준호. 하지만 상급자인 박성우와 활동을 나간 첫날, 모든 것이 꼬여버린다

 

▶ 2회 : 일장춘몽
- 퇴원 후 자대로 복귀한 한호열. 준호는 그런 호열과 한 팀이 되어 활동에 나선다. 두 달 전, 인천역 플랫폼에서 마지막으로 발견된 병사. 그의 행적을 찾는 것이 목표다

 

▶ 3회 : 그 여자
- 포상 휴가 중에 다른 팀과 공조하게 된 준호와 호열. 대충 지원하는 시늉만 하려 했건만, 슬슬 욕심이 생긴다. 일단 정보가 필요하니 탈영병의 여자 친구부터 조사해 볼까

 

▶ 4회 : 몬티홀 문제
- 온순했던 사람이 변했다. 끊임없는 괴롭힘에 시달린 후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석봉. 준호와 호열은 야산으로 도망친 병장을 찾기 위해 또 한 번의 임무를 개시한다

 

▶ 5회 : 군견
- 극단으로 치달은 석봉이 사고를 쳤다. 아직 늦지 않았을 거라 믿으며 조사를 시작하는 준호. 그 과정에서 중요한 단서를 발견한다. 황장수의 제대 날에 그 힌트가 있다

 

▶ 6회 : 방관자들
- 탈영병을 쫓는 일에 경찰이 합류했다. 대테러 특수 부대까지 총을 꺼내든 상황. 준호와 호열은 다급해져 추적에 박차를 가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해

 

 

 

정해인(안준호 역) : DP조, 이병
구교환(한호열 역) : DP조장, 상병
김성균(박범구 역) : 군탈담당관, 중사
손석구(임지섭 역) : 헌병대 보좌관, 대위
조현철(조석봉 역) : 일병, 봉디샘
신승호(황장수 역) : 병장
홍경(류이강 역) : 상병
박정우(신우석 역) : 탈영병1
김동영(최준목 역) : 탈영병2
이준영(정현민 역) : 탈영병3
원지안(문영옥 역) : 정현민 여자친구
최준영(허치도 역) : 탈영병4
이설(신혜연 역) : 신우석 누나
박세준(허기영 역) : 일병, 수사과
고경표(박성우 역) : DP조장
배유람(김규 역) : 수방사 DP조장
한우열(태성곤 역) : 수방사 DP
현봉식(천용덕 역) : 103사단 헌병대장, 중령
문상훈(김루리 역))

 

 

 

=

 

 

 

 

 

 

 

 

 

 

 

 

 

D.P.(Deserter Pursuit) 줄거리

 

 

[ 에피소드 5 : 군견 ]
- 위병소 -
류이강은 황장수가 전역하면서 자신이 근무에 들어가게 되었다며 조석봉에게 화풀이를 하며 괴롭힌다. 조석봉이 손을 붙잡으며 그만하라고 하자, 류이강은 발로 차며 때린다. 
참고 있던 조석봉은 류이강을 밀치고 헬멧으로 때린다. 류이강은 쓰러지고 조석봉은 위병소밖으로 걸어나간다.

 

 

 

 


- 헌병대장실 -
헌병대장은 보좌관과 담당관에게 상황보고를 받는다. 박중사는 조석봉이 위수지역을 벗어난것으로 판단하고 예하부대 및 수방사까지 대규모 수색으로 전환하자고 보고한다. 임대위도 박중사와 같은 생각이라고 하자, 헌병대장은 눈치를 주며 정말로 같은 생각인지 묻는다.

 

 

 

 

 

임대위는 헌병대장의 눈치를 보고, 조용히 움직여서 접근하자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헌병대에서 탈영병이 나왔다는거 소문나면 군 위상이 추락한다며 소리친다.

 

 

 

 

 

대장실에서 나온 박중사는 DP조를 나눠서 움직이라고 지시한다. 터미널에 도착하고 박중사는 조석봉 데려오자고 얘기한다.

 

 

 

 

 

- 미술학원 -
학원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최근에 봉디샘 연락받은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는데 아무도 없다. 안준호는 왜 별명이 봉디샘인지 묻는다. 학원선생님은 '조석봉 간디'라며 학생들이 장난을 쳐도 혼도 안냈다고 얘기한다.

 

 

 

 

 

안준호가 조석봉 인적자료를 알려달라고 하자, 학원선생님은 학원 웹하드에 조석봉의 이력서, 원고파일이 있지만 개인정보가 있어서 외부인 열람이 안된다고 얘기한다.

 

 

안준호가 돌아가는데 학생이 뒤따라와서 웹하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준다. 선화는 봉디샘 덕분에 대학도 붙었다며 꼭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 전방부대 -
박중사와 한호열은 조석봉과 함께 동반입대한 친구를 만난다. 친구는 조석봉이 탈영했다는 얘기를 듣고 놀란다. 친구는 휴가때 조석봉과 애니메이션도 보러 갔었다고 얘기한다.

 

 

 

 

 

한호열은 조석봉이 군생활이 힘들다고 얘기한적이 없었는지 묻는다. 친구는 휴개따 있었던 일을 얘기하며 조석봉의 그런 표정 처음봤다고 얘기한다.

 

 

 

 

 

- 군병원 -
안준호는 병원에 입원한 류이강을 찾아간다. 류이강은 고참한테까지 탐정놀이 하러 왔다며 화낸다. 안준호는 조석봉 빨리 안찾으면 진상조사가 시작될것이고, 부내내 부조리 밝혀지만 모두 덮어쓰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류이강이 그것은 자기 탓이 아니라며, 황장수는 전역했으니까 끝난거냐며 소리친다. 안준호는 도와줄테니까 빨리 말하라고 얘기한다. 류이강은 황장수가 전역하던날 얘기를 한다.

 

 

< 황장수 전역 당일 >
황장수는 후임병들과 마지막 인사를 한다. 황장수는 조석봉에게 자기때문에 고생 많았다며 좋은기억도, 나쁜기억도 다 털어버리자고 얘기한다. 
황장수가 위병소를 나서려할때 조석봉이 팔을 붙잡으며 미안하다고 사과하라고 말한다. 황장수는 웃으며 대충 미안하다고 말하고 떠난다.

 

 

 

 

 

- 병원 -
안준호는 허기영에게 전화해서 웹하드에서 찾은게 있는지 묻는다. 허기영은 2시간전에 조석봉 개인폴더에 업로드된 파일이 있다고 알려준다.

 

 

언준호는 업로드된 파일을 확인하고 한호열에게 전화해서 황장수를 만나러 갈것 같다고 얘기한다.

 

 

 

 

 

- 수사과 -

허기영은 조석봉이 웹하드에 접속했던 IP를 확인하고 휴게소라는 것을 알아낸다. 허기영은 조석봉이 도착하는 터미널을 알아보겠다며 통화를 끝낸다. 그때 통화를 얘기를 듣고 있던 임대위는 상관을 무시했다며 화낸다.

 

 

 

- 성남종합버스터미널 -
안준호는 황장수가 전역할때 집주소를 알려줬다는 것을 알아내고 성남터미널로 이동한다. 먼저 터미널에 도착한 안준호는 박중사와 한호열에게 어디쫌인지 묻는다.

 

 

 

 

 

한호열은 가고 있는데 도로가 막힌다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터미널 매표소로 가면 타부대 수사관과 DP가 있을거라며 합류해서 움직이라고 알려준다.

 

 

 

 

 

매표소 앞에는 작전취소라며 짜증내는 수방사DP 김규와 태성곤이 기다리고 있다. 안준호가 무슨얘기인지 묻자, 김규는 103사단에서 작전취소 공문을 다시 보냈다고 알려준다.

 

 

 

 

 

박중사는 임지섭 대위가 작전을 취소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박중사는 안준호에게 우리끼리 해보자고 얘기한다.

 

 

안준호는 수방사DP에게 도와줄것인지 묻는다. 김규와 태성곤은 도와주기로 하고 터미널 승강장으로 이동한다. 김규는 태성곤에게 이번에는 뺏기지 말고 우리가 잡자고 얘기한다. 세사람은 승강장에 도착하는 버스를 하나씩 확인하면서 조석봉을 찾는다.

 

 

버스가 터미널에 도착하고 승객들이 내린다. 안준호는 도착한 버스를 발견하고 차에 올란탄다. 안준호는 조석봉을 발견하고 잠시 얘기 좀 하자며 다가간다.

 

 

 

 

 

안준호는 조석봉이 억울하고 답답한거 다 안다면서 잠시 얘기좀 하자며 다가간다. 조석봉은 안준호에게 달려들며 밀친다. 안준호는 싸우려고 온게 아니라며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조석봉이 깨진 창문으로 뛰져나간다. 그때 태성곤이 나타나 조석봉을 붙잡으려 하자 조석봉은 밀쳐버린다. 태성곤은 승강장으로 들어오던 버스에 치여 쓰러진다. 조석봉은 도망치고 안준호는 쓰러진 태성곤을 확인한다.

 

 

 

 

 

- 영화관 -

터미널을 빠져나가던 조석봉은 박중사와 한호열을 발견하고 도망친다. 조성봉은 영화관으로 도망치고, 박중사과 한호열은 나눠서 영화관 내부를 확인한다.

 

 

한호열이 관람석에 앉아 있는 조석봉을 발견하고 이름을 부른다. 조석봉은 반대편으로 도망치며 달려간다. 관객이 영화보는데 방해한다며 조석봉을 밀친다. 쓰러진 조석봉은 칼을 꺼내들며 위협한다.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도망치고, 한호열은 놀라서 움직이지 못한다. 조석봉은 영화관을 빠져나가 도망친다.

 

 

 

 

 

- 헌병대장실 -
현병대장은 보좌관과 얘기를 나누며 술을 마신다. 잠시뒤 임지섭 대위에게 문자가 오고, 헌병대장은 전화를 받는다.

 

 

 

 

 

헌병대장의 표정이 변하면서 임대위에게 왜 그랬는지 묻는다. 헌병대장은 작전할때 인원이 많아야 한다면서, 성남에서 사람이 다치고 조석봉은 놓쳤다며 화낸다. 보좌관은 헌병대장이 지시한대로 했다고 말한다. 헌병대장은 작전실패를 대장 탓으로 돌리는 거냐며 화낸다.

 

 

 

 

 

- 성남종합버스터미널 -
안준호는 태성곤이 국군수도병원으로 후송되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보고한다. 박중사는 경찰도 투입되었으니 부대로 복귀하자고 말한다. 안준호는 잠깐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며 자리를 떠난다.

 

 

 

 

 

박중사는 한호열에게 안덤빈거 잘한일이라고 칭찬한다. 박중사는 허기영이 황장수 집주소 보낸거 경찰한테 전달했는지 묻는다. 한호열은 안준호한테 주소 있다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안준호에게 전화해서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안준호는 경찰이 도착할때는 늦다며 황장수 집으로 출발한다. 한호열은 탈영한 안준호를 잡아오겠다며 박중사 승용차를 타고 떠나버린다.

 

 

 

 

 

- 편의점 -
황장수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사장은 유통기간이 지났다고 치우면 적자는 누가 책임질거냐며 화낸다. 황장수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자 받지 않는다.

 

 

 

 

 

- 황장수 아파트 -
황장수가 알바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잠시뒤 초인종이 울리고 황장수는 안준호가 찾아온것을 보고 놀란다. 안준호는 시간이 없다며 조석봉이 찾아올거라고 알려준다. 황장수는 알아서 하겠다며 문을 닫아 버린다.

 

 

 

 

 

안준호는 한호열에게 전화해서 상황을 알려준다. 잠시뒤 조석봉이 달려가는 것을 발견하고 안준호가 뒤쫓는다. 안준호가 조석봉을 제압하려하자 조석봉은 전기충격기로 쓰러뜨리고 수갑을 채운다.

 

 

조석봉은 황장수의 집으로 찾아가 초인종을 누른다. 아무런 반응이 없자 문 손잡이를 열어본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황장수는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며 공격한다.

 

 

 

 

 

황장수는 쓰러진 조석봉에게 뭘하고 싶은것인지 묻는다. 조석봉은 황장수의 떨리는 손을 보고 웃는다. 그때 옆집 사람이 시끄럽다며 신고하겠다고 얘기한다.

 

 

황장수가 고개를 돌린사이 조석봉은 칼을 휘두른뒤 웃으며 계단으로 달려간다. 조석봉이 주차장으로 나가려는데, 기다리고 있단 한호열이 문을 닫으며 조석봉을 쓰러트린다. 한호열과 안준호는 조석봉을 제압하고 수갑을 채운다.

 

 

 

 

 

뒤쫓아온 황장수는 조석봉이 잡힌것을 보고 경찰서로 가는지 묻는다. 안준호가 황장수에게 달려들려하자 한호열이 붙잡는다. 한호열은 황장수에게 전역한것을 다행으로 생각하라고 얘기한다.

 

 

 

 

 

- 성남종합버스터미널 -
박중사는 한호열의 전화를 받으며, 해뜰때까지 연락없었으면 탈영처리 하려했다고 얘기한다. 한호열은 동절기라 해가 늦게 뜬다며 농담한다.

 

 

박중사와 안준호가 조석봉을 데리고 먼저 출발한다. 박중사는 한호열에게 경찰과 사건 마무리 하고 복귀하라고 지시한다.

 

 

 

 

 

- 터널 -

박중사는 조석봉에게 죽인다고 복수하는게 아니라며, 사람은 죽을때 반성안한다고 얘기한다. 죽인사람은 살려두고 책임지게 할거라며 평생 후회한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다 알고 있었으면서 방관했다고 소리친다. 조석봉이 나쁜놈은 그놈인데 왜 자기가 벌을 받아야 하냐며 소리지르며 난동부린다.

 

 

=

 

 

 

 

 

 

 

 

 

 

 

 

[ 에피소드 6 : 방관자들 ]
- 전입신병 면담 -
박중사는 전입온 조석봉과 면담한다. 박중사는 중학교때까지 유도했는데 왜 그만 두었는지 묻는다. 조석봉은 사람 때리는것을 못해서 그만뒀다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특급전사는 어떻개 한것인지 묻는다. 조석봉은 해야되는거니까 하다보니 특급전사가 되었다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조석봉에게 전역하면 뭐할것인지 묻는다. 조석봉은 만화그리고 학생들 가르치고 싶다고 얘기한다.

 

 

 

 

 

- 터널 -
조석봉은 다 알고 있었으면서 방관했다며 난동부린다. 손잡이가 떨어지고 조석봉은 핸들을 잡아당긴다. 자동차는 비틀거리다 벽을 들이받고 멈춘다. 에어백이 터지고 박중사와 안준호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그사이 조석봉은 열쇠를 찾은뒤 수갑을 풀고 도망친다.

 

 

 

- 황장수 아파트 -
황장수는 다친 손을 씻고, 치료를 한다. 그때 조석봉이 나타나 황장수를 공격한다.

 

 

 

 

 

- 병원 -
누워있던 안준호가 깨어나 담당관은 괜찮은지 묻는다. 한호열은 에어백이 잘 터져서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얘기한다.

 

 

 

 

 

안준호는 조석봉은 어떻게 됐는지 묻는다. 한호열은 조석봉이 황장수 납치하고, 자동차까지 훔쳤다고 얘기한다. 한호열은 경찰도 나서건나, 군경합동수사가 될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깨어난 박중사는 군경합동수사에 대해 묻는다.

 

 

 

 

 

- 사무실 -
사무실에서 서류를 보던 임지섭 대위는 경찰이 온것을 발견하고 대장실을 바라본다.

 

 

경찰은 헌병대장을 찾아가서 황장수 납치사건 실시간 위치공유 요청한것 들었다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형사들이 바쁘니까 내부일은 알아서 하겠다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위치만 알려주면 특임소대가 바로 출동할 수 있다며, 알아서 하겠다고 얘기한다.

 

 

 

 

 

- 병원 -
박중사는 특임대가 부대원을 쏘러 간다며 이동한다. 박중사는 대장이 진급에 환장한 인간이라며 상황 생기면 무슨짓이라고 할거라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DP에게 최선을 다했는지 묻는다. 안준호는 담당관가 같이 가겠다고 얘기한다. 한호열도 어쩔수 없이 같이 가기로 결정한다.

 

 

 

 

 

- 헌병대 -
헌병대장은 탄약고에서 실탄 꺼내오라고 지시한다. 특임대원들이 놀라며 실탄을 왜 가져가는지 묻는다. 헌병대장은 실제상황이라며 상대가 칼을 들었는지 폭탄을 들었는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임지섭 대위가 찾아와 헌병대장에게 현재 상황은 대테러 상황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예전에 무장탈영병이 민간인을 7명이나 죽였다고 얘기한다.

 

 

임지섭은 원래 하던것처럼 군탈담당관과 DP에게 맞겨보자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항명하는거냐며 임지섭을 때린다. 임지섭 대위는 책임소재 때문이냐며, 이렇게 안해도 문제 안생기게 처리하겠다고 얘기한다. 헌병대장은 박중사에게 물들었다며 책임질 준비하라고 얘기한뒤 출발한다.

 

 

 

 

 

허기영은 걱정스런 표정으로 특임대가 떠나는것을 보고 있다. 임지섭 대위는 허기영을 발견하고 수사과로 간다.

 

 

 

 

 

임지섭은 박중사에게 전화해서 허기영이 조석봉, 황장수 위치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박중사는 갑자기 왜 도와주는 것인지 묻는다. 임지섭 대위는 마음이 불편해서 그렇다며, 경찰과 특임대가 움직이고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고 알려준다.

 

 

 

 

 

- 땅굴 -
조석봉은 황장수에게 씌웠던 복면을 벗긴다. 황장수는 떨면서 어쩌려는 거냐며 묻는다. 조석봉은 왁싱을 기억하냐며 라이터를 꺼내 보인다. 조석봉은 그때 뜨겁고 아팠다면서 황장수를 때린다.

 

 

 

 

 

- 텍시 -
박중사는 DP와 함께 주소를 찾아간다. 한호열은 위치가 찍힌 장소를 확인한다.

 

 

 

 

 

- 땅굴 -
조석봉은 황장수에게 자기한테 왜 그런것인지 묻는다. 황장수는 그래도 되는줄 알았다면서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SOS요청된 핸드폰을 발견하고 밟아서 꺼버린다. 조석봉은 다급히 황장수를 데리고 이동하다 숨는다.

 

 

땅굴 입구에 도착한 형사는 조석봉이 훔친 차를 확인하고 땅굴 안으로 들어간다. 라이트를 비추며 이동하던 경찰이 피묻은 테이프를 발견하고 지원요청 하려는데 핸드폰 신호가 끊겨있다.

 

 

 

 

 

뒤이어 박중사와 DP는 땅굴 입구에 도착하여 들어가려는데 헌병 특임대 차량이 오고있다. 박중사는 DP에게 먼저 들어가서 조석봉을 찾으라고 지시한다.

 

 

 

 

 

땅굴 갈림길이 나타나고 한호열은 안준호에게 조심하라고 알려준다. DP는 갈림길에서 나눠서 이동한다.

 

 

형사들이 지나간것을 발견하고 움직이려던 조석봉이 유리를 밟으며 소리가 난다. 그 순간 황장수는 조석봉을 밀치고 공격한다. 형사들이 돌아와 두사람에게 총을 겨누며 다가온다.

 

 

 

쓰러져 있던 조석봉은 몸을 돌리며 경찰에게 달려든다. 경찰은 조석봉을 때리고, 그사이 황장수는 도망친다. 뒤이어 도착한 안준호는 경찰이 조석봉을 때리는 것을 보고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땅굴입구에서 기다리던 박중사는 '전쟁 났어?'라며 트럭을 멈춘다. 박중사는 특임대까지 출동한 일이냐며 따진다. 헌병대장은 박중사도 명령불복종이라며 소리친다. 헌병대장이 특임대에게 내리라고 지시하자, 박중사는 내리지 말라고 소리친다.

 

 

 

 

 

안준호가 경찰에게 그만하라고 소리치지만 멈추지 않는다. 안준호와 경찰이 몸싸움을 하는사이 조석봉이 두사람에 달려들며 밀어버린다.

 

 

 

 

 

안준호와 경찰은 쓰러지면서 파이프에 깔린다. 조석봉은 바닥에 떨어진 권총을 집어들고 걸어간다. 안준호가 뒤따라가면서 그만하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조석봉은 안준호에게 권총을 겨누고 따라오지 말라며 문을 잠그고 이동한다. 땅굴을 이동하던 한호열은 누군가 지나가 그림자를 발견하고 뒤쫓아간다.

 

 

 

 

 

- 터널 -

황장수는 결박당한 손을 풀고 이동한다. 계단을 지나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온 황장수는 터널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며 바라본다.

 

 

조석봉은 황장수에게 다시 여기올 줄 몰랐냐며 권총을 겨눈다. 황장수는 울부짖으며 잘못했다고 사과한다. 황장수는 살려주면 자수해서 죄값받겠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여기에서 황장수에게 괴롭힘을 받을때마다 뛰어내리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안준호는 열쇠를 부순뒤 조석봉을 뒤따라 이동한다. 잠시뒤 한호열이 터널로 나온뒤 조석봉에게 그만하고 얘기하며 다가간다. 조석봉은 괴롭힘 당할때는 가만히 있다가 왜 지금 이러는 것인지 묻는다. 한호열은 조석봉을 구하려는 거라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비키지 않으면 한호열부터 쏘겠다고 얘기한다.

 

 

 

 

 

땅굴입구, 박중사는 병사들이 나라지키려고 군대온것이지, 같이 밥먹고 잠자는 애를 죽이려고 군대 온거 아니라고 소리친다. 헌병대장은 박중사에게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 터널 -
한호열은 조석봉에게 이렇게하면 아무것도 해결못한다며, 황장수 범죄 사실 다 조사받을수 있게 하겠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개소리라며 웃는다. 잠시뒤 조석봉은 하늘을 향해 방아쇠를 당긴다.

 

 

 

 

 

- 땅굴 입구 -
총소리가 울려퍼지고 헌병대장은 특임대에게 차에서 내리라고 소리친다. 특임대는 차에서 내린뒤 땅굴로 진입한다.

 

 

 

- 터널 -
조석봉은 한호열에게 차라리 군대가 바뀔거라고 얘기하라며 지나간다. 한호열은 조석봉에게 바뀔수도 있다며, 우리가 바꾸자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부대에 있는 수통이 1953년 6.25때 쓰던거라며, 수통도 안바뀐다고 얘기한다.

 

 

그때 안준호가 '봉디샘'을 부르며 선화 대학에 합격했다고 소리친다. 안준호는 선화가 실기에 크로키가 나와서 고마워한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잘했다고 얘기해줘야 한다며 울먹인다. 조석봉은 이제와서 뭘 어떻게 해야하냐며 소리친다. 한호열은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황장수도 조석봉은 자기와는 다르다며 얘기한다. 조석봉이 망설이는 순간 특임대가 터널로 진입한다.

 

 

 

 

 

특임대를 발견한 조석봉은 황장수를 데리고 터널밖으로 달려간다. 잠시뒤 조석봉은 특임대에게 포위되고 멈춘다.

 

 

 

 

 

조석봉은 안준호에게 이제 봉디샘 못할것 같다고 얘기한다. 조석봉은 뭐라도 바꾸려면 뭐라도 해야한다면서 자신에게 총을 겨눈다. 순간 안준호가 달려들며 막으려하지만 조석봉은 방아쇠를 당기고 쓰러진다. 안준호는 쓰러진 조석봉을 보며 울부짖는다.

 

 

 

 

 

- 추모공원 -
안준호는 신우석의 찾아간다. 신혜연이 우석이 친구인지 묻자, 안준호는 군대 후임이라고 대답한다. 신혜연은 동생이 군대에서 힘들다고 했는데, 알아주지 못한게 마음에 남는다고 얘기한다.

 

 

 

 

 

신혜연은 부대에서 동생이 어떠했는지 묻는다. 안준호는 착하고 성실하고, 솔선수범하고, 후임들 잘챙겨주고, 농담도 잘했다고 얘기한다.

 

 

 

 

 

신혜연은 괴롭힘 당하고 있을때 왜 보고만 있었는지 묻는다. 안준호는 정말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신혜연은 앞으로 이런일 없었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 헌병대 -
박범구 중사에게는 징계결정이 내려지고, 임지섭 대위는 전출명령이 떨어진다.

 

 

안준호는 조석봉이 부탁했던 펜을 관물대에 내려놓고 잠시 바라보다 밖으로 나간다.

 

 

 

 

 

새로온 헌병대장은 부대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혼란스럽겠지만 생각하지 말라며, 군생활 금방지나간다고 얘기한다. 가만히 서있던 안준호는 반대 방향으로 달려간다.

 

 

 

 

 

 

 

 

 

쿠키영상

 

 

- 전방부대 -
육군 병사의 살인미수 사건이 뉴스에 보도된다. 조일병이 정신적인 우울증으로 부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사고를 낸것으로 보도된다. 병사들은 조일병이 부대원 친구라고 얘기한다.

 

 

 

 

 

조석봉 친구는 뉴스를 보며 멍하게 바라본다. 병사 정신을 못차린다며 모기살충제를 뿌리며 괴롭힌다.

 

 

 

 

 

잠시뒤 조석봉 친구는 총을 겨누며 장전한뒤 뭐라도 해야한다며 방아쇠를 당긴다.

 

 

 

 

 

 

 

 

 

드라마 D.P.(Deserter Pursuit)

 

 

https://barista7.tistory.com/4761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1~2화) 후기, 결말, 줄거리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는 2014년 배경, 육군 헌병 군무이탈체포조(DP)를 소재로한 웹툰원작의 넷플릭스 드라마이다. 에피소드 1. 군 입대후 헌병대로 전입온 안준호는 우연한 계기로 DP로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4765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3~4화) 후기, 결말, 줄거리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는 2014년 배경, 육군 헌병 군무이탈체포조(DP)를 소재로한 웹툰원작의 넷플릭스 드라마이다. 에피소드 3. 한호열과 안준호는 포상휴가를 받고 휴가를 떠난다. 포상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4770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 2021) 시즌1(5~6화) 후기, 결말, 줄거리

드라마 디피, D.P.(Deserter Pursuit)는 2014년 배경, 육군 헌병 군무이탈체포조(DP)를 소재로한 웹툰원작의 넷플릭스 드라마이다. 에피소드 5. 가혹한 괴롭힘에 조석봉은 류이강을 폭행하고 부대에서 탈

barista7.tistory.com

 

 

 

 

 

 

[사진 출처] 드라마 D.P.(Deserter Pursui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드라마 D.P.(Deserter Pursuit)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