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바쿠라우(Bacurau)는 브라질 오지의 작은 마을 공동체를 소재로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바쿠라우의 94세 여성 족장 카르멜리타가 세상을 떠나고 마을에서 장례식을 치른다. 장례식 후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총격으로 구멍 뚫린 급수차량, 비행접시로 위장한 드론, 말농장에서 시신까지 발견된다. 파코트는 마을을 지키기위해 수배중인 룽가를 찾아간다. 용병의 타깃이 된 마을 사람들은 공격에 대비하고 싸울준비를 한다.

 

기존 영화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킬링타임용 영화다.

 

 

 

미지의 땅 `바쿠라우`.
이곳에 절대 발 들이지 마라!

 

 

 

 

 

 

 

 

 

 

 

 

영화 바쿠라우(Bacurau,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59

 

 

 

 

 

 

 

바쿠라우(Bacurau)

 

 

- 2019 제작
- 브라질, 미스터리/스릴러/서부
- 2021.09.02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31분
- 감독 : 클레버 멘돈사 필로, 줄리아노 도르넬레스
- 출연 : 우도 키어, 소냐 브라가, 바르바라 콜린, 토마스 아퀴노

 

 

 

우도 키어(마이클 역) : 용병
소냐 브라가(도밍가스 역) : 마을 병원 의사
바바라 콜린(테레사 역)
토마스 아퀴노(파코트 역) : 아카시오 앨버커키 다 실바
윌슨 라벨로(필리니오 역) : 학교 교사,
에두아르마 사마라(마달레나 역) : 테레사 동생
실베로 페레이라(달린 역)
줄리아누 도르넬리스(우르스 역)
카를로스 프란시스코(다미아노 역)
루벤스 산토스(에리발도 역) : 급수차 운전사
줄리아 마리 피터슨(줄리아 역) : 용병
제임스 터핀(제이크 역) : 용병
알리 윌로우(케이트 역) : 용병
크리스 두벡(윌리 역) : 용병
브라이언 타운스(조슈아 역) : 용병
조니 마스(테리 역) : 용병
카리네 텔레스(마리아 역) : 브라질 용병, 바이크 여자
안토니오 사보이아(주앙 역) : 브라질 용병, 바이크 남자
사델리 리마(토니 주니어 역) : 세라 베르드 시장

 

 

 

=

 

 

 

 

 

 

 

 

 

 

 

 

 

바쿠라우(Bacurau) 줄거리

 

 

[ 지금으로부터 몇 년 후 ]
- 페르남부쿠주 서부 -
테레사는 에리발도의 급수차를 타고 바쿠라우 마을로 돌아간다. 도로에는 관이 떨어져 있고, 도로 앞쪽에는 교통사고가 났다. 사람들은 트럭에서 쏟아진 관을 옮기고 있다. 잠시뒤 급수차는 비포장도로로 진입한다. 앞으로 바쿠라우까지는 17km가 남았다.

 

 

 

 

 

네비에는 룽가의 현상수배 광고가 뜬다. 에리발도는 룽가에게 형상금이 많이 걸렸다고 얘기한다. 테레사는 룽가를 신고하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차에서 내린뒤 망원경으로 아래쪽 도로를 내려다 본다. 남자는 놈들이 길을 전부 막고 있다고 얘기한다. 아무도 안움직였는지 묻자, 룽가가 시도한 적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에리발도는 모든길이 막혀서 5~6km 위쪽 강에서 물탱크를 체워야겠다고 얘기한다. 에리발도는 4개월전에 룽가가 길을 뚫으려고 기습을 한적이 있는데, 3명을 죽이고 길을 뚫지 못했다고 얘기한다. 에리발도가 룽가의 위치는 파코트만 안다며 망원경을 건네준다.

 

 

테레사가 망원경으로 내려다보는데, 길을 막고 있는 놈들이 총을 쏜다. 남자는 놈들이 뭔가 이상한것만 보이면 총질을 한다고 얘기한다.

 

 

 

 

 

- 바쿠라우 -
탱크에 물을 채운 급수차가 바쿠라우 마을에 도착한다. 테레사는 트렁크를 끌며 집으로 걸어간다. 테레사가 도밍가스에게 인사를 하자, 술을 마시던 도밍가스는 창문을 닫아 버린다. 마을 광장에 있던
다미아노는 테레사와 인사를 하며 알약을 먹인다.

 

 

마을 족장 카르멜리타의 장례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집앞에 모여있다. 사람들은 테레사의 트렁크를 들어 집안으로 옮긴다. 트렁크 안에는 테레사가 가져온 백신이 들어있다. 아빠 필리니오는 딸을 반갑게 맞는다. 테레사는 할머니 옆에 앉아 손을 만지마 바라본다.

 

 

 

 

 

잠시뒤 술취한 도망가스가 카르멜리타에게 늙은 마녀라고 부르며 소란을 피운다. 필리니오와 바바라는 창밖으로 도밍가스를 바라본다. 사람들은 도밍가스에게 그만하라고 얘기한다.

 

 

필리니오가 밖으로 나와서 사람들에게 얘기를 한다. 까르멜리타에게 자손이 많지만 도둑은 없다고 얘기한다. 가족들이 상파울루, 유럽, 미국 등 에서 지내는데, 지역적인 문제때문에 조문을 못오는 대신에 후원을 했다고 얘기한다.

 

 

 

 

 

시간이 되고 카르멜리타의 장례식이 시작된다. 우르수는 카르멜리타는 94년을 살았고, 마을에서 중요한 사람이었다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카르멜리타의 관을 뒤따르며 노래를 부른다. 장례식이 끝나고 사람들은 흰손수건을 하늘을 향해 흔든다.

 

 

 

 

 

마을에 시장이 열리고 사람들이 모인다. 우르수는 세라 바르드 사건 이후로 다음주까지 브라질 남부와 연락이 끊기고 고속도로는 일주일 더 폐쇄되고, 예정된 이웃 마을 축제는 취소됐다고 알려준다.

 

 

도밍가스는 마을 병원에서 사람들을 진료한다. 파코트는 창고로 사용하는 교회에서 책상을 가지고 필리니오집으로 찾아간다. 테레사와 마달레나는 할머니가 만든 케이크 얘기를 하며 식사하고 있다.

 

 

 

 

 

파코트가 찾아와 필리니오에게 인사를 하고 테레사와 마달레나와 같이 앉는다. 파코트는 테레사에게 괜찮으면 아키시오라고 불러달라고 얘기한다. 테레사는 아카시오가 좋아고 얘기한다.

 

 

필리니오는 파코트에게 세리타의 사건 범인이 맞는지 묻는다. 파코트가 그것은 자기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마달레라는 총쏘는 영상을 모아놓은게 있는데 파코트 같아보인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누군가 영상을 올렸는데, 자기와 비슷해보일뿐 자기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테레사는 파코트에게 오늘밤에 같이 자자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어제 장례식에서 도밍가스가 소린피운 얘기를 한다. 테레사는 도밍가스가 감정이 격해졌다고 얘기한다. 필리니오가 파쿠라우에서는 아무도 카르멜리타를 못 건드렸는데, 이제는 아무도 도밍가스를 어떻게 못한다고 얘기한다.

 

 

 

 

 

- 학교 -
필리니오는 아이들에게 하늘에 뜬 비행기를 보며 상파울루로 가는 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아이들이 바쿠라우에서 상파울루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필리니오가 지도를 보며 설명하려는데, 지도상에 바쿠라우가 사라지고 없다. 필리니오는 교실로 가서 컴퓨터로 확인해보자고 얘기한다. 컴퓨터로 지도를 검색하는데, 바쿠라우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다. 필리니오는 종이 지도를 펼치며 아이들에게 설명한다.

 

 

 

 

 

- 바쿠라우 외곽 -
지붕위에서 도로를 지켜보던 남자는 아내에게 토니 주니어가 오고 있다고 알려준다. 달린은 마을 사람들에게 토니 주니어가 오고 있는데 5분안에 도착할거라고 알려준다.

 

 

DJ 우르수는 토니 주니어가 온다는 얘기를 듣고 시장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사람들은 물건들을 챙겨 모두 돌아가버린다.

 

 

 

 

 

잠시뒤 토니 주니어가 바쿠라우에 도착하는데 골목에는 아무도 없다. 토니 주니어는 트럭으로 한가득 가져온 책을 한쪽에 쏟아붙고 사진을 찍으라고 지시한다.

 

 

토니 주니어는 확성기를 들고 지난번에는 의견차이가 있었지만 마음을 열고 좋은 선물을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토니 주니어는 학교 도서관에 필요한 책을 가져왔고, 식료품, 관, 의약품을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토니 주니어가 다음 임기를 위해 이곳에 찾아왔다며 함께 뭉쳐야 한다고 얘기한다. 토니는 선거에 못오는 사람들을 위해 판독기도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숨어있던 마을 사람들은 댐을 열고 물을 방출하라고 소리친다. 토니는 복잡한 문제가 있지만 물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거짓말하지말고 꺼지라고 소리친다.

 

 

잠시뒤 토니 주니어는 산드라를 데리고 간다. 마담은 토니에게 돈을 먼저 내라며, 시장이 산드라를 강제로 데려간다고 소리친다.

 

 

 

 

 

토니는 아무 문제 없다며 여자는 곧 돌아올거라고 얘기한다. 산드라는 지난번에도 안좋았다며 불평한다. 마담이 토니에게 매춘부도 투표를 한다고 얘기하자, 토니는 장부에 달아놓으라고 얘기한다.

 

 

 

 

 

도밍가스가 밖으로 나온뒤 토니에게 산드라가 테어나는 것을 봤다면서, 산드라를 해치면 가만히 두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토니는 여자를 데리고 마을을 떠난다.

 

 

집으로 돌아가던 다미아노는 하늘을 날며 따라오는 비행접시 드론을 발견한다.

 

 

 

 

 

그날 저녁 마을 사람들이 광장에 모여있다. 우르수는 식료품을 분류해두었다고 설명한다. 필리니오가 마이크를 받은뒤 식료품중에 유통기간이 6개월 지난것도 있는데 버리지는 않겠다며 주의해서 결정하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토니 주니어가 기증한 책중에 상태가 좋은 것을 골라서 분류해 두었다고 설명한다.

 

 

 

 

 

도밍가스가 앞으로 나온뒤 마이크를 잡고 얘기한다. 도밍가스는 이번주에 테레사가 가져온 소아마비, 티프테리아, 뱀독 해독제 백신을 비축해두었다고 설명한다. 토니 주니어가 가져온 약은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도밍가스는 카르멜리타의 장례식에서 소란을 피워서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필리니오가 식료품은 필요한 만큼 가져라고 얘기하고 끝낸다. 사람들은 테이블에 놓인 식료품을 하나씩 가져간다.

 

 

 

 

 

잠시뒤 토니가 데리고 갔던 산드라가 마을로 돌아온다. 산드라는 피곤한듯 그냥 집으로 가겠다고 얘기한다.

 

 

그날 밤 도밍가스는 이상한 꿈을 꾸다 잠에서 깬다. 그때 마을 외곽 말농장에서 키우던 말들이 떼지어 몰려온다. 사람들은 창문을 열고 골목을 바라본다.

 

 

다음날 플라비오가 농장으로 전화를 하지만 아무도 받지 않는다. 플라비오와 마시엘이 농장으로 찾아가기 위해 말을 타고 출발한다. 파코트가 마넬리토에게 다시 전화를 해서 메시지를 남긴다.

 

 

 

 

 

그때 급수차가 마을에 도착하는데, 물탱크에 구멍이 난 것을 발견한다. 에리발도는 총알 자국이라는 것을 알고, 평상시 다니던 길로 왔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트럭이 지나온 길을 바라본다.

 

 

 

 

 

잠시뒤 파코트는 플라비오에게 전화한다. 파코트는 급수차가 총에 맞아 구멍이 생겼다면서 길에서 이상한거 본게 있는지 묻는다. 파코트는 플라비오에게 상황이 안좋으니까 그만 돌아오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플라비오는 거의 다 왔다고 얘기한다. 그때 멀리서 오토바이 두개가 바쿠라우 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발견한다.

 

 

 

 

 

플라비오는 외지인이 바쿠라우쪽으로 가고 있다고 알려준다. 두사람은 플라비오를 지나치고 지나간다.

 

 

외곽에 있는 부부는 오토바이를 발견하고 2분후에 오토바이가 바쿠라우에 도착할거라고 알려준다. 오토바이가 2분뒤에 도착한다는 메시지가 마을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잠시뒤 오토바이가 마을에 도착한다. 두사람은 오토바이를 멈추고 가게로 들어간다.

 

 

두사람이 무슨일인지 묻자, 가게 주인은 급수차에 문제가 생겼는데, 갑자기 두사람이 헬멧을 쓰고 나타난 나타난거라고 설명한다. 주인은 사람들이 헬멧 쓴 바이커를 안좋아한다고 얘기한다. 마리아는 그냥 드라이브 중이었다고 얘기하며 웃는다.

 

 

 

 

 

주앙이 주인의 시야를 가리며 탄산수를 마시는 동안 마리아는 테이블 밑에 차단기를 몰래 설치한다. 마리아는 바쿠라우가 무슨 뜻인지 묻는다. 주인은 '새'라고 설명한다.

 

 

두사람이 가게 밖으로 나오자, 에리발도와 테레사가 인사를 하며 다가간다. 테레사가 바쿠라우 박물관 보러 온것인지 묻자, 마리아는 그냥 여행중이라며 시간이 없어서 그냥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에리발도는 급수차에 총을 세발이나 맞았다며 길에서 아무것도 못봤는지 묻는다. 마리아는 오솔길로 와서 아무것도 못봤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다가와서 오토바이가 좋다며 얘기한다. 마리아는 이상하게 마을이 지도에도 안나온다며 우연히 찾았다고 얘기한다.

 

 

 

 

 

대화를 나누던 테레사, 에리발도가 핸드폰 신호가 안잡힌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신호가 잡히는 곳인데 이상하다고 얘기한다. 두사람이 마을을 떠나고 파코트의 표정이 변한다.

 

 

 

 

 

- 타라이루 농장 -
플라비오와 미시엘이 마넬리토 농장에 도착하는데 엉망이된 농장을 발견한다. 마시엘은 집안에도 모두 죽은 것을 발견하고 밖으로 뛰어나온다. 두사람은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로 출발한다.

 

 

 

 

 

그때 마을에서 출발한 주앙과 마리아와 마주친다. 마리아가 오토바이에서 내리면서 농장에서 온것인지 묻는다. 플라비오는 타라이루 농장에서 오는 길인데 문제가 생겨서 사람들에게 여기로 오라했다고 얘기한다.

 

 

 

 

 

마리아가 이곳에는 신호가 안잡힌다며 휴대폰을 보여달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두사람은 권총을 꺼낸뒤 플라비오와 마시엘에게 총을 쏜다.

 

 

드론으로 지켜보던 용병은 두사람이 기지로 귀환하고 있다고 알려준다.

 

 

=

 

 

 

 

 

 

 

 

 

 

 

 

- 용병 베이스캠프 -
잠시뒤 두사람이 베이스캠프에 도착하자 마이클은 5분후에 회의하자고 얘기한다.

 

 

회의가 시작되고 마이클은 제이크와 테리가 하시엔다에서 첫 임무를 성공적으로 잘 끝냈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이 카운트다운은 시작되었다며, 신호방해 상황은 어떤지 묻는다.

 

 

케이트는 신호가 완전히 죽어 지도에서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주앙은 마을 주민도 신호가 안잡힌다고 불만이라고 얘기한다. 마이클이 내일 전기가 차단될거라고 얘기한다. 케이트가 전기가 차단되고 베터리로 작동되겠지만 그때 쯤에는 공포분위기가 조성될거라고 얘기한다.

 

 

 

 

 

마이클이 트럭과 도로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트럭은 준비되었고 도로는 봉쇄되어 세라 베르드에서 아무도 못들어가고 있다고 얘기한다. 마리아는 며칠동안 노점상도 없어서 이상없을 거라고 얘기한다.  제이크가 이곳에 경찰이 있는지 묻자, 주앙이 이곳에는 경찰이 없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타킷에 모두 한발씩만 쏘거나 칼을 쓰라고 얘기한다. 조슈아는 휴대폰 신호도 차단했으니, 기다리지 말고 가서 총을 쏘자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좋은 의견이지만 쓸데없이 총 쏘는것은 안된다고 얘기한다.

 

 

마리아는 마이클에게 두사람이 총쏜 영상을 꺼달라고 부탁한다. 마이클은 두사람에게 왜 총을 쐈는지 묻는다. 주앙은 두사람이 마을 사람들에게 얘기할까봐 쐈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두사람이 작은 마을을 찾는데 고생했지만 해서는 안될 짓을 했다고 얘기한다.

 

 

 

 

 

마리아는 미션을 도왔을 뿐이라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두사람이 2명이나 죽였다면서, 우리는 이곳에 없다는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있다고 얘기한다.

 

 

조슈아가 우리가 하는일은 전혀 다르다며, 우리는 구식 총만 사용한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용병들은 총을 꺼낸뒤 두사람을 제거한다.

 

 

 

 

 

- 타라이루 농장 -
파코트는 농장에서 플라비오와 마시엘이 죽은것을 발견한다. 다미아노는 옛날 영화에 나온느 비행접시 같이 생긴 드론을 봤다고 얘기한다. 
파코트가 어디에서 봤는지 묻자, 다미아노는 바쿠라우 근처에서 봤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룽가를 만나고 가겠다며 다미아노에게 바쿠라우로 돌아가 있으라고 얘기한다. 다미아노가 드론은 마을사람들것이 아니라며 하늘을 잘 보라고 얘기한다.

 

 

 

 

 

- 댐 -
룽가는 파코트의 신호를 확인하고 들여보내라고 지시한다. 룽가는 미행이 없었는지 묻는다. 파코트는 미행이 없었다고 얘기한뒤 죽은 플라비오, 마시엘을 보여준다.

 

 

 

 

 

룽가는 사촌이 죽은 것을 보고 놀라며 내려온다. 파코트는 타라이루에서 발견했는데 농장에 있는 사람 모두 죽었다고 얘기한다.

 

 

룽가는 누가 한 짓인지 묻는다. 파코트는 누구 짓인지 모르지만 벌써 7명이 죽었고, 에리발도의 급수차도 쐈다고 얘기한다.

 

 

 

 

 

룽가는 배가 고프다고 얘기한다. 파코트는 룽가에게 바쿠라우에는 물과 식량이 있으니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잠시 고민하던 룽가는 바쿠라우로 돌아가기로 결정한다.

 

 

 

 

 

- 바쿠라우 -
파코트는 마을 사람들에게 룽가가 돌아왔다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박수치며 룽가를 맞이한다. 사람들은 플라비오, 마시엘이 죽은 것을 보고 놀란다. 
플라비오와 마시엘의 장례식이 열리고 아이들은 모여서 뛰어논다.

 

 

 

 

 

룽가는 최근 몇달간 누가 마을로 돌아왔는지 묻는다. 필리니오는 마담이 사람들과 돌아왔고, 클라우디오, 넬리아, 마르티나, 세바스티나, 에리발도와 아이들, 호세, 테레사가 돌아왔다고 얘기한다.

 

 

룽가는 이곳이 싫어서 떠났지만, 마을에서 벌어지는 일때문에 돌아왔다고 얘기한다. 필리니오가 룽가는 글을 잘 섰다며, 공부를 햇어야 했다고 얘기한다.

 

 

룽가는 구덩이를 파아한다면서 삽을 들고 걸어간다. 룽가는 위치를 확인하고 땅을 파라고 얘기한다. 남자들이 땅을 파기 시작한다.

 

 

 

 

 

뛰어놀던 아이들이 어둠속에 누가 멀리 갈 수 있는지 내기를 한다. 리발도 차례가 되고 랜턴이 있는곳으로 걸어간다. 잠시뒤 숨어있던 조슈아가 나타나 아이에게 총을 쏜뒤 사라진다. 아이들은 놀라 소리를 지르며 도망친다.

 

 

 

 

 

잠시뒤 마을에 전기가 끊어지고, 땅을 파던 룽가는 마을이 공격 받을 거라고 얘기한다. 아이들이 비명을 지르며 마을로 달려오고, 사람들은 놈들이 아이를 죽인 것을 알게된다.

 

 

 

 

 

지켜보던 클라우디오는 넬리아에게 빨리 타라고 얘기한다. 파코트가 뒤쫓아가면서 위험하다고 얘기하지만 클라우디오는 출발한다.

 

 

드론으로 지켜보던 용병들은 제이크와 줄리아에게 상황을 알려준다. 제이크와 줄리아는 처리하겠다며 달려간다. 용병은 다가오는 자동차 불빛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흥분한 줄리아는 제이크에게 한번 하자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들판에서 옷을 벗고 섹스를 한다. 드론으로 두사람이 섹스하는 모습을 지켜보자 줄리아는 꺼지라고 얘기한다.

 

 

 

 

 

- 용병 베이크 캠프 -
테리와 조슈아는 말다툼을 하면서 사운다. 마이클이 무슨일인지 묻자, 테리는 조슈아가 9살도 안된 아이를 솼다고 얘기한다.

 

 

조슈아는 아이가 무기를 가지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이 총을 가지고 있던 10대라고 얘기하자 테리는 마이클에게 나치라며 화낸다.

 

 

마이클은 권총을 겨누며 다시 말해보라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테리의 방탄조끼에 총을 쏘면서 멍청한 소리 하지말라며 화낸다.

 

 

 

 

 

- 바쿠라우 -
다음날 아침 비가 내리다 멈춘다. 케이트와 윌리가 다미아노의 집으로 천천히 이동한다. 화분에 물을 주던 다미아노는 뭔가를 발견하고 자연스럽게 집안으로 이동한다.

 

 

케이트와 윌리는 바위뒤에 숨어서 행동을 지켜본다. 잠시뒤 케이트와 윌리는 집에 불을 지르고 입구로 이동한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다미아노가 남자를 향해 총을 쏜다. 윌리가 쓰러지자 당황한 케이트가 총을 쏘며 이동하다 총에 맞고 쓰러진다.

 

 

쓰러진 케이트는 통역기를 꺼낸뒤 살려달라고 얘기한다. 다미아노는 케이트에게 삼키라며 알약을 먹인뒤 마을로 데리고 간다.

 

 

 

 

 

용병들 얘기를 나누며 마을을 향해 걸어간다. 마이클은 윌리와 케이트가 바쿠라우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한다.

 

 

이동하던 용병들은 마을 근처에서 오래전 총에 맞고 방치된 경찰차를 발견한다. 마이클은 그냥 오래된 차라며 이동하자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용병과 헤어지며 혼자 이동한다.

 

 

 

 

 

마이클이 이동하는데 기다리고 있던 도밍가스가 어서오라고 손짓한다. 도밍가스는 스튜와 우유 먹으며 맛보라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도밍가스에게 남자와 여자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도밍가스가 왜 이러는지 묻자, 마이클은 묻는 말에 대답이나 하라면서 칼을 뽑아 겨눈다. 도밍가스가 피뭍은 가운을 입자, 마이클은 누구 피인지 묻는다. 도밍가스는 여자 피라면서 죽었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테이블을 엎어버리고 지나간다.

 

 

 

 

 

마이클은 바쿠라우가 내려다보이는 중턱에 자리를 잡는다. 마을에 도착한 용병들은 마을사람들이 없는 것을 발견한다. 총을 설치하고 엎드리려는 마이클은 선인장 가시에 손을 찔린다.

 

 

줄리아와 조슈아는 빨래줄에 피묻은 옷이 걸린것을 보고 상황을 전파한다. 테리는 집안을 확인하고 아무도 없다고 얘기한다.

 

 

 

 

 

마이클은 스코프로 마을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총을 쏜다. 그때 한 트럭이 관을 가득 싣고 마을로 진입한다. 트럭에서 내린 남자들은 싣고 온 관을 광장에 내리기 시작한다.

 

 

테리는 바쿠라우 마을 박물관을 둘러본다. 마이클은 오는길에 이상한 여자를 만났다고 얘기한다. 용병이 여자를 쐈는지 묻자, 마이클이 여자와 아이는 안죽인다고 얘기한다. 남자들이 관을 모두 내리자, 마이클은 남자들을 쏴버린다.

 

 

 

 

 

박물관을 둘러보던 테리는 벽에 걸려있던 총이 모두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알려준다. 용병은 마을 광장 바닥에 구멍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제이크는 사람들이 이곳에 숨었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이동하던 줄리아는 뭐라도 쏘고 싶다면서 학교 건물을 향해 총을 쏜다. 잠시뒤 교실 문이 열리고 마을 사람들이 용병을 향해 총을 쏜다. 용병은 총에 맞고 쓰러진다.

 

 

 

 

 

테리가 총소리를 듣고 누가 쏜거냐며 묻는다. 그때 박물관에 숨어 있던 룽가가 뒤에서 총을 쏜다.

 

 

 

 

 

마이클은 용병들이 골목에서 나오자 총을 쏜다. 제이크는 옆에서 쓰러지는 것을 보고 놀라며 박물관으로 도망친다. 제이크가 바닥에 있는 피를 보고 테리를 부르며 안으로 뛰어 들어가는데 숨어있던 룽가가 용병을 제거한다.

 

 

마이클이 총으로 자살하려는데 카르멜리타가 나타나 웃으며 손가락으로 방향을 가리킨다. 그때 마을 사람이 총을 겨누며 다가와 마이클을 붙잡는다.

 

 

 

 

 

박물관에서 나온 룽가가 주위를 확인한다. 잠시뒤 신호를 듣고 숨어있던 사람들이 모두 밖으로 나온다.

 

 

 

 

 

우루스는 죽은 사람들의 이름을 부르고, 마을 사람들은 관을 교회 앞으로 옮긴다. 마을사람들은 박물관을 청소한다.

 

 

 

 

 

그때 토니 주니어가 승합차를 가지고 마을에 나타난다. 토니는 사람들에게 미국 관광객들은 어디에 이쓴지 묻는다.

 

 

 

 

 

토니는 미국인들이 죽은것을 알고 중요한 사람들인데 문제가 커졌다고 얘기한다. 토니 주니어는 모두 대가를 치뤄야 한다며 자기는 아무관련이 없다고 얘기한다.

 

 

 

 

 

필리니오는 토니에게 사람들은 강력한 약물을 복용했다며, 곧 죽게 될거라고 알려준다. 파코트는 토니 주니어의 머리를 움켜잡고 뺨을 때린다.

 

 

 

 

 

붙집힌 마이클이 마을로 끌려오며 토니에게 돈을 달라고 소리친다. 토니 주니어는 모르는 사람이라며 소리친다.

 

 

잠시뒤 마을 사람들은 시장에게 복면을 씌우고 당다귀에 태운뒤 카팅가 사막지역으로 보내버린다.

 

 

 

 

 

마을 사람들은 마이클을 땅속 감옥에 집어넣고 입구를 흙으로 덮어버린다.

 

 

 

 

 

 

[사진 출처] 영화 바쿠라우(Bacurau)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바쿠라우(Bacurau)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