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프리 가이(Free Guy)는 게임속 NPC를 소재로한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프리시티라는 게임속 세상에서 살고 있는 가이는 이상형을 만나기를 기다리며 일상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이상형을 만난 가이는 몰로토프걸을 뛰따라가다 사고당한다. 다음날 몰로토프걸을 발견한 가이는 그녀를 만나기위해 용기를 낸다. 가이는 선글라스를 획득하고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가이는 노력 끝에 몰로토프걸을 다시 만나게 되고, 경험치를 쌓는 방법을 알게된다. 가이가 프리시티 사람들을 도우며 레벨업을 하면서 프리시티 뉴히어로가 된다.

 

밀리는 게임속에서 앤트완이 숨긴 증거를 찾기위해 매일 접속한다. 밀리는 키스의 도움을 받아 게이머의 비밀창고에 침투한다. 밀리가 증거영상을 가지고 나오려는데 경비원이 나타나 밀리를 공격한다. 위기에 처한 순간 가이가 나타나 몰로토프걸을 도와준다.

 

키스는 블루셔츠가이의 정체를 확인하고 밀리에게 알려준다. 프리시티2의 런칭이 다가오면서 밀리와 키스는 가이에게 게임속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가이는 프리시티의 파괴를 막기 위해 더 이상 배경 캐릭터가 아닌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게임하는 듯한 느낌도 들고, 유머와 재미가 있는 영화였다.

 

 

 

“내 안의 히어로가 깨어난다!”
인생의 판을 바꿀 짜릿한 반란이 시작된다!

 

 

 

 

 

 

 

 

 

 

 

 

영화 프리 가이(Free Guy,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13

 

 

 

 

 

 

 

프리 가이(Free Guy)

 

 

- 2020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1.08.11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15분
- 감독 : 숀 레비
-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타이카 와이티티, 조디 코머, 조 키어리, 릴 렐 하우어리

 

 

 

라이언 레이놀즈(가이 역) : 프리시티 뉴히어로
조디 코머(밀리 러스크, 몰로토프걸 역) : 프리시티 최고레벨, 전사
타이카 와이티티(앤트완 역) : 수나미 게임사 갑질보스
조 키어리(키스 역) : 프리시티 개발자
릴렐 호워리(버디 역) : 가이친구, 은행경비원
우카쉬 엠부드카(마우지 역) : 토끼, 프리시티 버그전담, 풀템장착
멧티 카다로플(게이머 역)
브리트니 올드포드(미시, 바리스타 역)
채닝 테이텀(리벤자민 버튼스 역)
카밀 코스텍(밤쉘 역)
알렉스 트리벡(알렉스 트리벡 역)
소피 레비
마이클 토우
테이트 플레처
오웬 버크

 

 

 

 

=

 

 

 

 

 

 

 

 

 

 

 

 

 

프리 가이(Free Guy) 줄거리

 

 

[ 프리 시티 ]
프리시티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한 사람들은 히어로다. 선글라스는 거침없이 행동하고 도시를 지배한다. 선글라스는 뭐든지 해도 되고, 미션을 수행하고, 멋짓옷도 입는다.

 

 

 

- 가이의 집 -
가이는 알람이 울리면 일어나 금붕어가 잘있는지 확인한다. 은행에서 일하는 가이는 블루셔츠를 입고, 시리얼을 먹으며 뉴스를 본다. 가이는 매일아침 출근하는 길에 카페에 들러 크림하나 설탕둘이 들어간 미디엄 커피를 마신다.

 

 

출근길에 가이는 진열된 200달러짜리 신상운동화가 아직 안팔린것을 보고 계좌 잔고를 확인한다. 계좌 잔고는 187.03달러로 운동화를 사기에는 부족하다. 가이는 버디를 만나 얘기를 나누며 은행으로 걸어간다.

 

 

 

 

 

- 은행 -
가이가 업무를 보고있는데 선글라스가 은행으로 쳐들어온다. 가이와 버디는 바닥에 엎드려 얘기를 나눈다. 은행 직원은 빨리 끝날거라며 아무도 움직이지 말라고 얘기한다.

 

 

 

 

 

- 뒷골목 -
몰로토프걸은 뒷골목에서 거래자를 만난다. 거래자는 숨겨진 레벨 영상이나 이미지는 없지만 비밀창고 지도가 있다며 보여준다. 거래자는 창고에 들어가면 56번 동영상을 보라고 얘기한다. 거래자가 그 동영상을 왜 찾는 것인지 묻자 몰로토프걸이 질문을 하면 죽는다며 총을 겨눈다. 거래자가 아이템때문인지 경험치 때문인지 묻자, 몰로토프걸은 총으로 쏴버린다.

 

 

 

 

 

- 거리 -
가이와 버디가 얘기를 하면서 걸어간다. 맞은편에서는 몰로토프걸이 NPC의 대사를 읇고 노래를 부르면서 지나간다. 평소 생각하던 이상형을 만난 가이는 몰로토프걸을 바라보며, 노래가 좋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몰로토프걸은 돌아서며 이대사는 처음이라며 걸어간다.

 

 

 

 

 

가이는 이상형이라며 가서 말을 걸어보겠다고 얘기한다. 버디는 선글라스를 꼈다며, 선글라스 낀 사람들은 우리와 대화를 안한다고 소리친다. 가이는 시도라도 해보겠다며 여자를 뒤쫓아간다. 가이가 몰로토프걸을 부르며 따라가는데, 기찻길로 들어서는 순간 기차에 치어버린다.

 

 

 

 

 

[ 현실 ]
카페에서 프리시티 게임을 하던 밀리는 게임을 저장한다. 카페 직원은 밀리에게 문닫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직원은 조카도 프리시티 게임에 환장한다며, 게임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밀리는 게임사와 소송중인데 증거가 되는 코드가 게임속에 있어서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 카페 -
아침에 일어난 가이는 줄근하는 길에 카페에 들린다. 바리스타가 크림 하나 설탕 둘이 들어간 미디엄 커피를 건네주자 가이는 카푸치노를 마시고 싶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바리스타와 카페 있던 사람들이 이상하게 가이를 바라본다. 눈치를 보던 가이는 장난이었다며 미디엄커피를 받아 마신다. 가이가 떠나고 바리스타는 카푸치노를 얘기한다.

 

 

 

 

 

- 은행 -
은행으로 선글라스가 총을 쏘면서 들어온다. 가이와 버디는 늘 하던대로 바닥에 엎드린다. 그때 가이는 도로를 건너가는 여자를 발견한다.

 

 

버디는 어제 말 걸다가 실패했고, 선글라스 낀 사람이라서 안된다며 그만 두라고 얘기한다. 가이는 자신도 선글라스를 끼겠다고 얘기하자, 버디는 그렇게 못한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자리에서 일어나 게이머에게 인사를 하며 다가간다. 가이가 선글라스 좀 빌려달라며 남자의 선글라스를 잡으려하자 게이머는 가이를 공격한다.

 

 

가이는 걸어가는 여자를 보고 다시 일어나 총을 붙잡고 선글라스를 붙잡으려 한다. 그러다 총이 발사되고 게이머는 죽는다. 가이는 선글라스만 챙기고 은행 밖으로 뛰어 나간다.

 

 

 

 

 

- 거리 -
가이가 선글라스를 착용하자 평소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나타나자 놀란다. 가이는 다른 사람에게 앞에 있는 구급상자가 보이는지 묻는다. 남자는 금요일까지 보고서를 써야한다며 일어나 가버린다.

 

 

가이가 손을 뻗어 구급상자를 만지자 다쳤던 곳이 깨끗하게 낫는다. 가이 앞에 날아가던 플레이어가 떨어지자 돈이 둥둥 떠있다. 가이가 손을 뻗어 돈을 만지자, 가이의 계좌에 돈이 입금된다. 가이는 바로 은행 잔고를 확인하고 돈을 찾은뒤 평소에 봐두었던 운 운동화를 구입한다.

 

 

 

 

 

[ 현실 ]
키스는 마우지에게 케임에 오류가 있다고 얘기한다. 마우지가 무슨일인지 묻자 키스는 NPC가 유저의 선슬라스를 뺏고 죽였다고 얘기한다.

 

 

마우지가 NPC는 아닐거라며 누군치 찾아서 영구 정지시키면 된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확인해봤는데 누군지 못찾겠다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키스에게 함께 찾아보자며 게임에서 쓸 스킨을 고른다.

 

 

 

 

 

[ 프리시티 ]
가이는 운동화를 구입한뒤 미소지으며 거리를 걷는다. 가이는 기찻길 앞으로 걸어가며 선글라스를 벗어본다. 그때 키스와 마우지가 가기가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두사람은 가이에게 스킨을 어떻게 구했는지 묻는다. 가이는 무슨말인지 모르겠다며, 태어날때부터 촉촉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NPC를 해킹하면 규정위반이고, 시스템에 부담을 주면 게임 평판이 떨어진다고 소리친다. 마우지는 가이에게 그냥 스킨을 벗으라고 소리친다. 마우지는 스킨을 벗지 않으면 누군지 알아내서 영구 정지시키겠다고 얘기한다. 가이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하자, 키스와 마우지는 총을 쏜다.

 

 

 

 

 

가이는 공사중인 건물로 도망친다. 키스와 마우지는 가이를 뒤 쫓으며 총을 쏜다. 가이가 운동화에 있는 '남은 점프 횟수 3회' 를 보고 버튼을 누르가 윗층으로 올라간다. 키스와 마우지가 가까이까지 추격해오자 가이는 또다시 점프하여 위쪽으로 도망친다.

 

 

 

 

 

마우지와 키스는 운영자 모드로 가야겠다며 설정한다. 두사람은 계단을 만들고 위쪽으로 올라가서 총을 쏜다. 가이는 출구 표시를 보고 달려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줄을 잡지 못하고 아래로 추락한다.

 

 

 

 

 

가이는 재빨리 버블슈트를 입고 지상에 무사히 착지한다. 버블슈트에서 빠져나온 가이가 안죽었다고 좋아하는 순간, 키스와 마우지는 자동차로 받아 버린다.

 

 

=

 

 

 

 

 

 

 

 

 

 

 

 

[ 현실 ]
키스는 블루셔츠가 죽었는데 서버 접속자 숫자는 똑같다며 이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에러일거라며 앤트완에게는 얘기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앤트완이 후속작을 준비중이라서 이런거는 신경도 안쓸거라며 별거 아닌일에 목숨걸지 말자고 얘기한다.

 

 

 

 

 

[ 과거 ]
- 인터뷰 -
키스와 밀리는 게임과 관련되 인터뷰를 한다. 키스가 '라이프 잇셀프(life itself)'는 관찰게임으로 플레이 하는게 아니라 성장하는 것을 보는거라고 얘기한다. 컴퓨터가 생성한 캐릭터들이 상호작용하고 진화하는 것을 관찰하는 거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키스가 천재라고 얘기한다. 그러러 키스는 밀리가 AI엔진을 다 만들었다며 천재라고 얘기한다.

 

 

기자는 하루시작의 원동력은 뭔지 묻는다. 밀리는 '크림 하나 설탕 둘 미디엄 커피' 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코드라고 대답한다. 기자는 게임 유통을 맡은 수나미는 세계적인 초대형 게임사라고 얘기한다.

 

 

 

 

 

[ 현실 ]
- 키스집 -
퇴근한 키스는 TV가 켜진것을 보고 끈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밀리가 쓰레기 밑에서 일하는 기분이 어떻냐며 묻는다. 키스는 밀리에게 그만 돌아가 달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앤트완이 우리 게임을 훔쳐갔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훔친게 아니라 우리게임을 구입한 뒤 출시를 안한거라며 과거에 집착하지말고 그만 잊으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앤트완이 AI엔진을 자기게임에 썼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정말 훔친것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앤트완이 거짓말하면서 저작권료도 안주고 있다며, 증거를 찾았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어떤 게이머 비밀창고에 증거가 있는데 거기까지만 들어가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키스는 밀리에게 그만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 가이 집 -

잠에서 깬 가이는 금붕어를 보며 오늘은 다를거라고 얘기한다. 가이가 옷을 고르려는데 모두 파란색밖에 없다. 가이는 T셔츠로 골라 입는다.

 

 

 

- 비밀창고 -
몰로토프걸은 프리시티에 접속한뒤 게이머의 비밀창고로 이동한다. 몰로토프걸이 게이머의 비밀창고 주변을 확인하는데 가이가 나타나 뭘보는 것인지 묻는다.

 

 

 

 

 

몰로토프걸이 가이를 발견하고 제압하며 누구인지 묻는다. 가이는 며칠전에 거리에서 좋은 노래를 흥얼거릴때 마주쳤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NPC인줄 알았다며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가이는 기찻길 옆에서 기다리다 따라왔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경호원들이 두사람을 향해 총을 쏜다. 몰로토프걸은 경호원들에게 총을 쏜뒤 포탈을 열고 이동한다. 가이는 몰로토프걸을 뒤따라 포탈로 이동한다.

 

 

 

 

 

- 몰로토프걸 비밀창고 -
몰로토프걸은 창고에서 필요한 무기를 챙긴다. 가이가 몰로토프걸을 도와주겠다며 수류탄을 집어든다. 그러자 몰로토프걸은 이 일에 끼고 싶으면 레벨이 높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자신의 레벨이 195인것을 보여주며, 가이의 레벨은 가장 낮은 1이라고 알려준다. 가이는 레벨을 어떻게 높일수 있는지 묻는다. 몰로토프걸은 가이에게 장비구하고, 경험치 쌓고, 돈을 모으라고 얘기한다. 몰로포트걸은 프리시티에서 가게를 털거나 차를 훔치거나 행인들 얼굴을 때리면 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가이는 죄없는 사람은 안때린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이런사람 처음본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착한짓으로도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며, 총을 쏘기 싫으면 빼앗으라고 얘기한다. 총을 빼앗아도 레빌이 오른다고 알려준다.

 

 

 

 

 

몰로토프걸은 가이에게 착한 히어라고 되면 다시보자고 얘기한다. 가이가 고렙인것을 어떻게 아는지 묻자, 몰로토프걸은 레벨이 100넘으면 그때 얘기하자고 말한다. 가이는 기뻐하며 창고를 나온다.

 

 

 

 

 

- 거리 -
가이는 거리를 돌면서 주위를 둘러본다. 가이는 거리에서 총을 쏘려는 사람들의 총을 빼앗으며 레벨을 올린다. 가이는 식당 강도를 붙잡은뒤 권총을 빼앗는다. 가이는 강도의 돈을 빼앗아 계좌에 입금한다.

 

 

 

 

 

[ 현실 ]
기자는 블루셔츠가이가 히어로 역할을 하면서 엄청난 속도로 레벨업 중이라고 소개한다. 사람들은 블루셔츠가이가 누구인지 궁금해한다. 사람들은 NPC처럼 생겼는데 게임은 잘한다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가이는 레벨을 올리면서 돈도 모은다. 가이는 좀더 큰 어항으로 금붕어를 옮긴다. 가이는 길거리에서 총을 빼앗으며 102로 레벨업을 한다.

 

 

 

- 은행 -
가이가 은행으로 출근하자 버디는 어디갔다가 왔냐며 잔소리한다. 버디는 가이의 모습을 보고 옷은 왜 그런지, 몸은 왜그런지 묻는다. 가이는 뭘 좀 알아내느라 못왔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여자를 만나서 대화도 했고 자기도 선글라스를 쓰고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은행에 총을 쏘며 선글라스 쓴 사람이 들어오자 가이는 총을 빼앗는다. 가이는 선글라스가 삶을 바꿀수 있다며 버디에게 건네주는데, 버디는 못하겠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여자에게 좋은남자를 만나라고 얘기한다. 여자는 남자를 만나지 않아도 될것 같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버디에게 무서워할 필요 없다며, 마음이 바뀌면 언제든지 말하고 얘기한뒤 떠난다.

 

 

 

 

 

[ 현실 ]
마우지는 키스에게 블루셔츠가이가 게임에서 활개치고 있다고 얘기한다. 키스가 블루셔츠가이를 확인하려는데 밀리에게서 문자가 도착한다. 밀리는 비밀창고에 증거가 있는데 혼자서는 힘들다며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키스는 화장실에 다른 직원들 몰래 밀리를 도와준다. 키스는 앤트완이 코드를 불법으로 쓴 증거를 가지고 나오라며, 창고주인이 보석가게를 터는 중이라서 5분 정도 시간이 있다고 알려준다.

 

 

 

 

 

[ 프리시티 ]
몰로토프걸은 증거가 있는 창고에 들어가서 56번 영상을 확인하고 꺼낸다. 그러자 경보음이 울리고 경비원들이 나타나 공격한다. 키스는 경비를 소환하는 부비트랩이 있었다며 못도와준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이 경비원들의 공격을 받고 있는데, 블루셔츠 가이가 나타나 도와준다. 또다른 경호원이 소환되어 두사람을 공격한다. 몰로토프걸은 가이를 밀치며 경비원들을 공격한다. 가이는 몰로토프걸이 싸우는 모습을 보며 좋아한다.

 

 

 

 

 

가이는 오토바이를 일으킨뒤 몰로토프걸에게 가야한다고 소리친다. 몰로토프걸이 오토바이에 올라탄뒤 경호원에게 총을 쏘며 공격하고, 가이는 절벽을 향해 질주한다. 두사람은 글라이더를 펼친뒤 창고에서 빠져나간다.

 

 

 

 

 

[ 현실 ]
키스는 앤트완이 오고 있다는 문자를 받고 사무실로 이동한다.

 

 

게임사에 도착한 앤트완은 보고를 받으며 이동한다. 앤트완은 소송때문에 법무팀 전화를 받는다. 앤트완은 증거도 없고, 밀리의 예전 동업자가 지금은 직원으로 있어서 법정에서 밀리 러스크를 볼일 없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마우지에게 NPC처럼 입고 설치는 캐릭터에 대해 얘기한다. 마무지가 찾아서 제거하겠다고 하자, 앤트완은 SNS에 인가가 좋다며 그냥 두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프리시티2에서 스킨으로 출시하자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아트팀 직원에게 블루셔츠가이 근육도 키우고 킬러같이 업그레이드 하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직원은 프리시티1 스킨 옮기는것도 바쁘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이 스킨은 프리시티2에서는 못쓰니까 신경쓰지 말라고 얘기한다.

 

 

사무실에 도착한 키스는 스킨을 호환가능하게 서비스한다고 광고했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모두 거짓말이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지금 게임도 버그가 많아서 유저 불만신고가 많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이 프랜차이즈는 안망하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그냥 신작을 만들자고 얘기한다. 앤트완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후속작이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키스에게 개발팀으로 안 갈것인지 묻는다. 키스는 여기가 좋다며 거절한다. 앤트완이 떠나고 키스는 블루셔츠가이에 대해 확인한다.

 

 

 

 

 

[ 프리시티 ]
- 가이의 창고 -

가이는 몰로토프걸을 자신의 창고로 데려간다. 몰로토프걸은 가이에게 왜 이런것을 모았는지 묻는다. 가이는 갇힌기분이 들고 답답해서 였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가이의 레벨업이 빠르다며 정체가 뭔지 묻는다. 몰로토프걸이 수나미 직원인지 묻자, 가이는 은행에서 일한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이 스킨은 어떻게 구한것인지 묻자, 가이는 원래 있던거라며 왜 묻는것인지 묻는다. 몰로토프걸은 비밀 없는 사람은 없다며 가이에게 안 속는다고 얘기한다.

 

 

 

 

 

- 공원 -

가이는 몰로토프걸에게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가이는 비밀장소라며 조용하고 안전해서 버디가 자주 온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이 여기에는 미션이 없다며 선글라스를 벗는다.

 

 

 

 

 

가이는 풍선껌맛을 제일 좋아한다면서 아이스크림을 2개 주문한다. 몰로토프걸도 그맛을 좋아한다고 얘기한다. 가이와 몰로토프걸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얘기를 나눈다.

 

 

 

 

 

[ 현실 ]
키스는 NPC 캐릭터를 확인하며 가이를 찾는다. 키스는 가이 캐릭터를 찾고 놀라며 바라본다.

 

 

 

 

 

[ 프리시티 ]
몰로토프걸과 가이는 얘기를 하며 걷는다. 몰로토프걸은 머라이어 캐리, 풍선껌, 그네를 얘기하며 너무 이상하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어릴때 그네에 빠졌었다고 얘기한다.

 

 

얘기를 하던 가이는 몰로토프걸에게 키스하고 싶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이 방법을 알면 하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가이가 몰로토프걸에게 다가간뒤 키스를 한다. 가이는 아이스크림보다 더 좋았다며 기뻐한다.

 

 

 

 

 

몰로토프걸은 조만간에 또 만나자며 현실에서 만나도 좋다고 얘기한다. 몰로토프걸은 진짜 이름이 밀리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 현실 ]
- 밀리 집 -
키스가 밀리의 집으로 찾아와 문을 두드린다. 키스는 밀리의 말이 맞았다며 우리코드가 프리시티 속에 있었고, 밀리 코드가 성공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우리의 게임 'life itself'는 캐릭터들이 성장하고 변화를 느끼는 거라며, AI가 성공했다고 얘기한다. 프리시티가 현실적이라서 사람들이 좋아하는거라며, 밑바탕은 우리코드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가이가 우리 상상을 초월해서 진화했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NPC스킨 입은 해커가 아니었는지 묻는다. 키스가 블루셔츠가이는 플레이어가 아니라 자신이 살아있다고 생각하는 알고리즘이라며, 살아있는 최초의 인공지능이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우리가 만들려던게 전부 실현되었고, NPC도 사생활이 있다고 얘기한다. 바리스타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카푸치노를 만들고, 초미녀 캐릭터는 성역할과 가부정책을 비판하는 회록을 썼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말이 안된다며, 가이와 키스했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오랜만에 쓰레기 아닌 남자와 키스를 했는데 진짜 사람도 아니라며 허탈해한다. 키스는 밀리에게 키스버튼도 없는데 비디오 게임 AI가 키스하게 놔둔것인지 묻는다.

 

 

 

 

 

밀리는 가이가 다정하고 재미있고 잘생겼다고 얘기한다. 키스가 가이는 4살정도 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앤트완이 우리코드를 쓰고서도 거짓말을 했고, 프리시티2와 호환된다는것도 다 거짓말이라고 얘기한다. 프리시티2는 업데이트가 아니라 완전 신작이라며, 월요일에 런칭하면 우리 증거가 다 삭제된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그렇게 되면 AI도 죽고 우리도 망했다고 얘기한다.

 

 

 

 

 

키스가 게임속에서 우리 빌드를 찾으면 앤트완이 코드를 불법 사용한게 입증된다며, 프리시티2 런칭전 48시간 안에 찾아야 된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그동안 증거를 찾았는데 못찾았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블루셔츠 가이가 도움이 될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가이에게 전부 얘기해야한다며 걱정한다. 키스는 프리시티2가 런칭되면 가이는 사라진다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 공원 -

밀리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가이를 찾아간다. 밀리는 중요하게 보여줄게 있다며 가이를 멀티플레이어 라운지로 데려간다.

 

 

 

 

 

- 멀티플레이어 라운지 -
가이는 여기에 뭐가 있는지 늘 궁금했다면서 둘러본다. 가이는 고양이를 찾아달라는 필리스 할머니, 강도에게 당하는 조를 알아보고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밀리가 프리시티는 게임 그 자체이고, 도시는 비디오 게임이라고 설명한다. 밀리가 자신은 플레이어지만 가이는 NPC라고 얘기한다. 가이는 지난번에 경찰과 근육토끼도 NPC라고 했다며, NPC가 뭔지 묻는다. 밀리가 NPC는 게임속 배경캐릭터라며, 재미있으라고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설명한다.

 

 

가이는 자신이 가짜라는 말이냐며 이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밀리를 사랑한다며 자기에게 왜 그러는 것인지 묻는다. 밀리는 그런 생각도 프로그램 된거라고 설명한다.

 

 

 

 

 

놀란 가이가 라운지를 나가버린다. 밀리는 가이를 뒤따라가며 이틀뒤면 이 게임은 영구 종료된다고 얘기한다. 그렇게 되면 도시와 다른 캐릭터들도 전부 사라진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평생 이게 전부가 아닐거라는 생각을 하다가 밀리를 만났고, 그 순간만큼은 날아갈것 같았었다고 얘기한다. 가이가 자기는 사람도 아니고 진짜가 아니자만 그 순간에는 살아있는 기분이 들었다고 얘기한다.

 

 

 

 

 

- 해변 -
가이는 거리를 지나 해변으로 달려간다. 가이가 해변에서 돌멩이를 집어들고 던지는데, 보이지 않는 가람막이 있다. 가이는 거리를 다니며 사람들에게 모두다 가짜라고 소리치다 자동차와 충돌한다.

 

 

 

 

 

- 버디의 집 -
가이는 버디의 집으로 찾아간다. 가이는 버디에게 진짜가 아니라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버디는 지금 친구를 도우려한다며, 진짜가 아니면 어떤지 묻는다. 버디는 지금 이순간 이곳에 있는 지금 이순간은 진짜라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가이는 버디에게 다른 경비원들을 아는지 묻는다. 버디가 알고 있다고하자 가이는 최고의 하루를 보내자고 얘기한다.

 

 

 

 

 

- 버튼스 비밀창고 -
가이는 버디와 함께 버튼스의 비밀창고를 찾아간다. 비밀창고로 내려온 버튼스는 두사람을 발견하고 어떻게 들어온 것인지 묻는다. 버디는 경비원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버튼스에게 비디오 영상을 넘기라고 얘기한다.

 

 

 

 

 

그때 버튼스는 가이를 알아보고 반가워 한다. 버튼스는 가이의 팬이라며 마음대로 가져가라고 얘기한다. 버튼스는 가이에게 몰로토프와 함께 훔치러 왔었는지 묻는다. 버튼스는 56번 영상건네주면서 다시 확인하러 갔더니 오류 패치된 곳이라며, 그래서 본 사람이 자기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버튼스는 자신의 캐치프라이즈를 해달라고 부탁한다. '몇 시인줄 알아? 살인의 시간이야. 베이비' 가이가 못하겠다고 하자 버튼스는 자신이 하겠다고 얘기한다. 가이가 그만 돌아가겠다고하자 버튼스는 신나게 춤을 춘다.

 

 

 

 

 

- 밀리의 비밀창고 -
가이는 밀리의 비밀창고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린다. 잠시뒤 밀리고 게임에 접속하여 돌아온다. 밀리는 자기도 배경처럼 살았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밀리에게 56번 동영상을 건네준다.

 

 

 

 

 

[ 현실 ]
앤트완은 화내면서 사무실로 들어온다. 앤트완은 모두 트위치, 유튜브로 가이를 보느라 프리시티2를 구입안하고, 60%라 떨어졌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가이가 하는 착한짓은 나쁜 영향력을 끼친다며 캐릭터를 삭제하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해커가 아니라 NPC라서 삭제를 못한다고 얘기한다. 고민을 하던 앤트완은 직원들에게 게임에서 못 쫓아내는 AI를 어떻게 리셋하는지 묻는다.

 

 

 

 

 

마우지는 서버를 재부팅하면 평범한 NPC로 돌아갈거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앤트완에게 지금 제거하려는게 최초의 인공지는 생명체라고 설명한다. 앤트완은 그것때문에 돈을 갉아먹는다며 뭐든 상관이 없다며 재부팅하라고 지시한다. 마우지가 자리에 앉아 리부팅을 준비한다.

 

 

 

 

 

[ 프리시티 ]
그시각 밀리와 가이는 멀티플레이어 라운지에서 만난다. 가이가 가져온 영상을 확인한 밀리는 이빌드가 게임에 우리코드가 들어있다는 증거라며 기뻐한다. 밀리는 오랫동안 이곳을 찾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영상을 본 가이는 이곳을 본적이 있다고 얘기한다. 밀리가 어디에서 봤는지 묻는 순간 멈춰 버린다.

 

 

 

 

 

[ 현실 ]
마우지는 시스템 재부팅 버튼을 누른다.

 

 

 

[ 프리시티 ]
밀리의 동작이 멈추고 반응이 없자, 가이는 라운지 밖으로 나온다. 거리의 모든 플레이어의 동작이 멈추고 건물이 사라지기 시직한다. 잠시뒤 프리시티는 꺼져버린다.

 

 

 

 

 

[ 현실 ]
프리시티가 리부팅되자 밀리는 다시 게임에 로그인한다.

 

 

 

 

 

[ 프리시티 ]

잠에서 깨어난 가이는 옷을 갈아입고, 아침식사를 한뒤 출근을 한다. 밀리가 가이를 찾아와 얘기좀 하자며, 56번 영상 속 장소가 어디인지 묻는다. 밀리는 가이에게 아이스크림, 그네 얘기를 하며 제발 생각해보라고 얘기한다. 가이는 사람을 착각한 것 같다며 지나간다.

 

 

 

 

 

[ 현실 ]
집을 나선 밀리는 키스의 전화를 받는다. 키스는 재부팅 된 뒤 가이의 코드를 봤는데 뭔가 남아있다고 알려준다. 키스는 재부팅으로 AI코드를 못지우고, 진짜로 서버를 부숴야 된다고 얘기한다. 키스가 AI는 아직있고 활성화만 시키면 된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벌써 가이를 만나봤는데 다 잊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자신이 보낸 추적 로그를 한번 보면 이해가 될거라고 얘기한다.

 

 

 

 

 

집으로 돌아온 밀리는 키스가 보낸 추적 로그를 확인한다. 키스는 'life itself'에 나오는 캐릭터 중에 짝사랑남이라고 있는데, 짝을 못만나게 설정된 캐릭터였다고 얘기한다.

 

 

 

 

 

꿈꾸던 여자를 만날거라는 희망을 놓지않는 짱사랑남의 짝사랑여자를 매일 옆자리에서 보는 여자를 모티브로 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그래서 가이가 밀리를 보자마자 완전히 바뀐거라고 얘기한다. 키스는 밀리가 가이를 바꿔 놓은거라며 이번에도 가능할거라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 은행 -
밀리는 프리시티에 접속한 뒤 은행으로 찾아간다. 밀리는 가이를 데리고 은행 밖으로 나온다. 밀리는 가이에게 당장 기억하라며 선글라스를 건네준다. 가이가 하기 싫다고 하자 밀리는 총을 겨눈다. 선글라스를 쓴 가이가 눈앞에 나타난것을 보고 놀란다.

 

 

 

 

 

밀리는 가이에게 24시간 후면 가이가 알고있는 모든게 영원히 사라질거라고 얘기한다. 가이는 밀리에게 그냥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밀리가 가이에게 키스하자 가이의 모든 기억이 돌아온다. 가이는 밀리에게 모든 것이 기억났다고 얘기한다.

 

 

 

 

 

- 가이 집 -
가이는 매일 해왔던거라며 블라인드에 비친 섬을 보여준다. 밀리는 앤트완이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게 바다에 숨겼지만 비친모습까지는 숨기지 못했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저것이 찾고있던 증거라고 얘기한다. 가이는 바다를 건널수가 없었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도와줄 사람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 현실 ]
밀리는 키스에게 빌드가 바다에 있었다고 알려준다. 키스는 비친 모습을 보고 남쪽 수평선 너머에 있지만 게임상에서 바다로는 못들어간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가람막을 통과하는 방법이 없는지 묻는다. 키스는 다리가 필요하다면서 히트맨 해변까지 가면 나머지는 알아서 하겠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앤드완이 알게되면 총동원해서 막을 거라며 조심하라고 얘기한다.

 

 

 

 

 

[ 프리시티 ]
가이는 프리시티 사람들을 공원으로 모은뒤 상황을 설명한다. 가이는 사람들에게 배경으로 사는게 지겹지 않는지 묻는다.

 

 

 

 

 

가이는 사람들에게 우리삶의 구경꾼이 되지 말자고 얘기한다. 가이는 바다만 건널수 있다면 자유롭게 살 수 있다며 함께 싸워야 된다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좋다며 환호한다. 가이는 사람들에게 작전을 설명한다.

 

 

강도가 은행을 찾아오는데 아무도 없다. 프리시티 거리에도 아무도 없고 사라졌다.

 

 

 

 

 

[ 현실 ]
비서는 앤트완에게 가이가 버튼스를 만난영상을 보여준다. 앤트완은 몰로토프가 밀리라는 것을 알고 마우지를 찾아간다.

 

 

앤트완은 마우지에게 밀리 캐릭터를 지워버리라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해킹으로 캐릭터 삭제를 막아놨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마우지에게 게임 속에서 죽이라고 지시한다. 마우지는 게임속 병력이 없다며, 모든 NPC가 파업중이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부활기능 끄고 모두 죽이라고 지시한다. 마우지가 플레이어도 못 살아난다고 얘기하자, 앤트완은 자기가 알바아니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마우지에게 당장 일하라고 소리친다. 마우지는 자리에 앉아 시스템을 조작한다.

 

 

 

 

 

[ 프리시티 ]
가이와 밀리가 자동차로 이동하는데 도로가 점점 좁아지기 시작한다. 키스는 도로를 들어올려 밀리와 가이가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 현실 ]
앤트완은 비서에게 당장 키스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마우지는 앤트완에게 가이와 밀리가 어디로 가려는것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남부해안 히트만 해변으로 갈거라고 얘기한다. 마우지가 그곳에는 물말고 아무것도 없고, 해안선을 못넘는다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해변 너머에 뭐가 있는지 묻는다. 앤트완은 웃으며 아무얘기하지 않는다.

 

 

앤트완은 아트팀 직원에게 듀드 프로그램을 작동시켜서 내보내라고 지시한다. 직원은 아직 작업중이라 지능도 절반밖에 안된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비서는 키스를 앤트완에게 데려간다. 앤트완은 키스에게 처음부터 밀리를 돕고 있었는지 묻는다. 앤트완은 밀리가 빌드를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이 게임에 우리 코드를 안썼으면 빌드가 어떻게 있는거냐고 묻는다.

 

 

앤트완은 키스의 게임을 런칭했으면 망했을 거라고 얘기한다. 키스가 그것은 아무도 모르는 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앤트완은 숫자를 분석하고 시장조사도 했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숫자보다 중요한 것은 돈이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키스에게 선택할 기회를 주겠다고 얘기한다. 키스는 앤트완에게 손가락 욕을하며 다리건설 버튼을 누른다.

 

 

잠시뒤 마우지는 앤트완에게 게임이 이상하다고 알려준다. 앤트완은 키스를 해고하고, 마우지에게 플레이어 계정 전부 삭제하라고 소리친다.

 

 

 

 

 

[ 프리시티 ]
건물조각이 날아와 바다에 다리가 건설된다. 밀리와 가이가 다리를 건너려는데, 밀리의 모습이 흔들린다. 밀리는 가이에게 모두를 위해서 꼭 다리를 건너야 한다고 얘기한다. 밀리는 빌드가 증거라며 성공하면 앤트완은 끝이라고 얘기한다.

 

 

 

 

 

[ 현실 ]
모든 플레이어의 접속이 종료된다. 키스는 짐을 챙겨 회사를 떠나면서 스트리밍을 진행시킨다.

 

 

 

[ 프리시티 ]
듀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다리를 건너려던 가이를 공격한다. 듀드의 공격을 받고 날아간 가이는 떨어지면서 선글라스를 떨어뜨린다.

 

 

 

 

 

잠시뒤 버디가 오토바이를 타고 도착한다. 버디는 듀드의 모습을 보고 멋지다며 몸을 더듬는다. 듀드는 버디를 집어던지고 가이를 공격한다.

 

 

 

 

 

듀드가 필살기 주먹을 쓰려는데, 가이는 선글라스를 발견하고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로 막은뒤 헐크 주먹으로 공격한다.

 

 

 

 

 

가이는 제다이의 광선검을 꺼낸뒤 듀드와 싸운다. 가이가 듀드를 쓰러뜨린뒤 포탈을 열고 공격하려는데 듀드가 공격한다. 버디는 선글라스를 가이에게 던져준다.

 

 

 

 

 

가이는 선글라스를 쓰고 무기를 고르려다 벗은 뒤 듀드에게 씌워준다. 듀드는 눈앞에 보이는 것을 보고 춤을 추면서 달려간다. 가이는 버디와 함께 다리로 이동한다.

 

 

 

 

 

[ 현실 ]
앤트완은 다리를 건너게하면 안된다며 서버실로 이동한다. 키스는 밀리에게 앤트완이 서버실로 갔다고 알려준다.

 

 

앤트완은 가이가 그 빌드까지 가면 모든것을 잃는다며 도끼를 집어든다. 마우지는 코드를 훔친게 진짜였는지 묻는다. 앤트완은 프리시티 서버를 도끼로 부수기 시작한다.

 

 

 

 

 

[ 프리시티 ]
서버가 부서지면서 프리시티 건물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 현실 ]
앤트완 마우지에게 바다와 다리는 어떤 서버에 있는지 묻는다. 마우지가 이것은 키스의 게임이라며 알려줄 수 없다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경비를 부른뒤 마우지를 내쫓는다. 앤트완은 프리시티 서버를 모두 도끼로 내려친다.

 

 

 

 

 

[ 프리시티 ]
바다에 놓인 다리가 사라지기 시작하고, 버디는 다리가 끊어지면서 건너지 못한다. 버디는 가이에게 멈추지 말고 계속 가라고 얘기한다. 버디는 평생 겁내면서 살았는데 이제는 아니라고 얘기한다. 버디는 평생 최고의 하루였다며 우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얘기한다.

 

 

 

 

 

[ 현실 ]
경비원들이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사이 밀리는 회사안으로 몰래 들어온다.

 

 

 

[ 프리시티 ]
가이는 다리가 사라지기 직전 가람막을 뛰어 넘는다. 잠시뒤 가이가 빌드에 도착하는 순간 가림막은 사라진다.

 

 

 

 

 

[ 현실 ]
지켜보던 키스는 가이가 성공한 것을 보고 기뻐한다.

 


- 서버실 -

밀리는 앤트완에게 다 끝났으니 그만 하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빌드가 세계에 공개됐으니 소송에서도 밀리가 이기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앤트완은 밀리가 아끼는 모든게 서버에 있다며 도끼로 들어올린다.

 

 

 

 

 

밀리는 자신이 만든 세상을 보여주고 싶을 뿐이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코드의 권리와 수익도 다 가져가고, 프리시티의 남은 부분만 자신에게 넘기라고 제안한다.

 

 

 

 

 

앤트완은 수백만 달러를 포기하는 멍청한 거래라며 왜 그렇게 하는지 묻는다. 밀리는 키스와 함께 대단한 것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자신을 증명하는데 돈이나 명성은 필요없다면서, 자신만의 게임을 하겠다고 얘기한다.

 

 

 

 

 

- 사무실 -

키스, 밀리, 마우지는 뉴스를 보고 있다. 뉴스에서는 프리시티2는 심각한 버그로 인해 판매율이 하락했다고 나온다.

 

 

마우지는 순방문자 허용량을 두배로 늘렸다고 얘기한다. 마우지는 사람들이 NPC를 쏘지않고 보는 것을 좋아할지 몰랐다고 얘기한다. 키스와 밀리는 우리가 생각한거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키스가 자랑할때 귀엽다고 얘기하며 자리에 앉는다.

 

 

키스가 밀리에게 커피나 한잔하자고 얘기하자, 밀리는 접속 좀 하겠다고 얘기한다. 키스가 밀리가 좋아하는 커피를 사다주겠다며 밖으로 나간다.

 

 

 

 

 

[ 프리 라이프 ]
밀리가 가이를 만나 걸으며 얘기 나눈다. 가이는 아이스크림도 공짜라며 자주 오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가이에게 앞으로 뭘 할것인지 묻는다. 가이는 원하는것은 뭐든지 하겠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밀리에게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가이는 이것도 누군가 만든거라며, 어딘가에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가이의 말을 듣고 깨닫는다.

 

 

 

 

 

[ 현실 ]
밀리는 키스가 보낸 영상을 찾은뒤 보지 않았던 뒷부분을 확인한다.

 

 

 

 

 

키스는 '리얼하게 만들려고 밀리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가이가 꿈꾸는 여자가 자신이 꿈꾸는 여자다. 키스는 풍성껌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고, 그네를 좋아하고, 머라이어캐리 노래를 흥얼거리는 여자가 이상형이다'라고 얘기한다.

 

 

 

 

 

밀리는 커피를 사러간 키스를 뒤따라간다. 밀리와 키스는 서로를 바라보다 달려와 키스한다.

 

 

 

 

 

[ 프리 라이프 ]
가이는 듀드와 걸어가면서 절친이 보고싶다고 얘기한다. 그때 도로 건너편에서 버디가 가이를 부른다. 버디는 자신이 다리에서 떨어지는 순간 픽셀 가루가 되어 낙원으로 날아왔다고 얘기한다.

 

 

 

 

 

가이와 버디는 반갑게 재회한다. 버디는 가이에게 은행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가이가 여기는 은행이 없다며 하고싶은거 하면 된다고 얘기한다. 버디는 권총을 내려놓고 가이와 어깨동무를 하며 함께 걸어간다.

 

 

 

 

 

 

[사진 출처] 영화 프리 가이(Free Gu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프리 가이(Free Gu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