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의 2편과 3편은 두개가 한편의 작품처럼 제작되었다.

 

네오 각성후 기계는 시온을 파멸시키기 위해 땅을 파고 내려간다. 시온에서는 기계들의 공격을 막고 전쟁을 끝낼 준비를 한다.

 

네오, 모피어스, 트리니티는 오라클의 연락을 받고 찾아간다. 네오는 소스로 가기 위해서는 키메이카가 필요하다는 얘기를 듣고, 메로빈지언을 찾아간다. 메로빈지언이 거부하지만, 페르세포네의 도움으로 키메이커를 데려가는데 성공한다.

 

키메이커는 소스로 가기위해서는 발전소와 비상시스템을 차단해야 소스로 가는 문을 통과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 비질런트호와 로고스호가 느부갓네살호를 지원하기 위해 도착하고 동시에 작전을 시작한다. 하지만 비상시스템 차단 임무를 맡은 비질런트호가 센티넬의 공격을 받아 모두 죽게되면서 트리니티가 작전에 투입된다.

 

네오가 소스로 통하는 문을 열자 아키텍트가 기다리고 있다. 아키텍트는 네오에게 시온을 구할것인지, 트리니티를 구할것인지 선택하라고 제안한다. 네오는 트리니티를 선택하고, 추락직전의 트리니티를 구출한다.

 

오래전에 봤지만 새로운 매트릭스 시리즈 개봉에 앞서 다시 보았다. 스미스 클론과 격투신, 저택에서 격투신, 고속도로 추격신 등 볼만한 장면이 많아서 좋다. 매트릭스는 몇번을 다시봐도 몰입하게 되는 영화다.

 

 

 

모든 것은 선택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영화 매트릭스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매트릭스(The Matrix, 1999)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093
▷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2003)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101
▷ 매트릭스 3: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 2003)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107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 2003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03.05.2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38분
- 감독 :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쉬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키아누 리브스(네오 역)
로렌스 피시번(모피어스 역)
캐리 앤 모스(트리니티 역)
휴고 위빙(스미스 요원 역)
제이다 핀켓 스미스(니오베 역)
글로리아 포스터(오라클 역)
해롤드 페리뉴(링크 역)
모니카 벨루치(페르세포네 역)
해리 레닉스(사령관 록 역)
램버트 윌슨(메로빈지언 역)
랜달 덕 김(키메이커 역)
노나 게이(링크 아내 역)
안소니 저브(하먼 의원 역)
에시 데이비스(매기 역)
콜린 쩌우(세라프 역)
이안 블리스(베인 역)
클레이턴 완슨(키드 역)
스티브 바스토니(소렌 역)
버나드 화이트(라마 칸드라 역)
데이빗 로버츠(롤랜드 역)
크리스토퍼 커비(마우저 역)
헬멋 버케이티스(아키텍트 역)

 

 

=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줄거리

 

 

트리니티가 오토바이를 타고 건물로 질주한다. 오토바이가 추락하면서 폭발하고 경비원들이 트리니티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트리니티는 경비원들을 제거한뒤 들어왔다고 전화한다.

 

 

 

 

 

잠시뒤 요원의 추격을 받던 트리니티가 빌딩에서 뛰어내리며 총을 쏜다. 뒤쫓던 요원이 뒤따라 뛰어내리며 총을 쏜다. 가슴에 총맞은 트리니티가 그대로 지상으로 추락한다.

 

 

 

 

 

트리니티가 죽는 꿈을 꾼 네오가 놀라며 일어난다. 네오는 옆에서 잠든 트리니티를 바라보다 밖으로 나간다.

 

 

 

 

 

목적지에 도착한 모피어스는 전함을 착륙시키라고 지시한다. 링크가 주위에 센티넬의 움직임이 감지된다며 걱정한다. 착륙후 모피어스는 링크에게 자기 밑에서 일하려면 자기를 믿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링크는 모피어스를 믿는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링크에게 하드 드라이브에 접속하고 중계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한다.

 

 

트리니티가 네오를 찾아와 아직 잠을 못자는지 묻는다. 네오는 꿈을 꿨을 뿐이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자기가 뭘 해야할지 알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오라클이 연락을 할거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링크는 두사람을 찾아와 준비되었다고 알려준다.

 

 

 

 

 

- 매트릭스 -
니오베는 오시리스호의 마지막 사진을 보여주며 기계가 시온을 향해 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니오베는 기계들이 시온을 향해 수직으로 뚫고 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계산상으로 시속 100미터 속도로 오고있고, 현재는 지하 2000미터지점에 있다고 얘기한다. 대원들은 기계의 숫자가 25만이라는 것을 못 믿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모피어스가 다가오며 인사한다. 모피어스는 늦어서 미안하다며, 요즘 중계지점 찾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고 얘기한다.

 

 

다른 대원들이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자, 니오베는 록 사령관의 명령대로 중계지역을 벗어나 시온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모피어스는 사령관에게 센티넬 25만대를 막을 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니오베는 사령관이 전략 구상중이라고 얘기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네오는 뭔가를 느끼고 출입문 쪽으로 이동한다.

 

 

 

 

 

모피어스는 사령관의 명령을 따를것이지만 한명만 도와 달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예언은 실현될 것이라며 오라클을 만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함선을 충전하고 36시간 내에 돌아오겠다며, 오라클이 연락할 경우를 대비해서 함선 한척은 남아달라고 부탁한다.

 

 

한남자가 출입문으로 다가와 네오를 찾는다며, 네오가 자신에게 자유를 줬다며 봉투를 건네준다. 네오는 봉투안에 요원의 이어셑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회의 끝내고 모두 빠져나가라고 전달한다.

 

 

 

 

 

요원들은 출입문을 부수고 들어와 네오를 공격한다. 네오는 요원들의 공격을 막으며 모두 제거한다. 네오는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끼고 하늘 높이 날아간다. 잠시뒤 스미스 요원이 계획대로 되고 있다며 미소짓는다.

 

 

모피어스는 링크에게 전화해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링크는 갑자기 요원이 나타났는데 코드도 이상하고, 처음보는 암호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네오는 어디에 있는지 묻자, 링크는 슈퍼맨처럼 날고 있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오라클을 마났던 집으로 찾아가는데, 오라클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다.

 

 

 

 

 

- 시온 -
느부갓네살호가 시온에 도착하고, 시온 통제실에서 느브갓네살호가 착륙할 장소를 알려준다. 느부갓네살호가 착륙하자 미퓨네 함장과 군인들이 기다리고 있다. 모피어스는 링크에게 출발할 준비를 최대한 빨리 끝내라고 지시한뒤 미퓨네 함장을 따라서 이동한다.

 

 

 

 

 

네오는 모피어스와 록이 어떤 관계인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니오베 함장이 모피어스의 연인이었는데 록에게 갔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두사람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모피어스가 오라클을 만난 후 모든게 변했다고 얘기한다.

 

 

 

 

 

- 사령관실 -
모피어스가 찾아오자 록 사령관은 해명해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모피어스가 해명할 일이 없다고 얘기한다.

 

 

록 사령관은 복귀명령을 내렸는데 함선 한척이 남았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자기가 남으려고 했는데 연료가 없어서 대신 남은 거라고 얘기한다. 록 사령관은 그게 명령불복종이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오라클의 연락을 받으려면 어쩔수 없다고 얘기한다. 록 사령관은 오라클, 메시아 이런 소리 듣기 싫다며 자신의 목표는 기계들로부터 시온을 지키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시온을 구하는 길은 네오 뿐이라고 얘기한다. 록 사령관은 모두가 모피어스를 믿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모피어스는 믿을 필요도 없다고 얘기한다.

 

 

록사령관은 위원회에 모피어스 함장의 해임을 건의하겠다며 평생 함선을 못타게 만들겠다고 얘기한다.

 

 

 

 

 

- 숙소 -

네오와 트리니티는 숙소를 향해 이동한다. 키드는 짐을 옮겨주며 오늘 집회가 있다고 얘기한다.

 

 

 

- 사령관실 -
그때 하먼 의원이 사령관의 방으로 찾아온다. 하먼 의원은 오늘밤 집회에서 자신이 연설하게 되었는데, 떠돌고 있는 소문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사령관은 시민들에게 공포를 조장하면 안된다며 구체적으로 얘기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하먼은 모피어스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사실을 얘기해도 겁먹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지난 6개월간이 그전 6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구했다며, 지금이 기계의 최후발악이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곧 예언이 실현되고 전쟁은 끝날거라고 얘기한다.

 

 

하먼은 그말이 맞기를 바랄 뿐이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시간문제라고 얘기한다.

 

 

 

 

 

- 엘리베이터 -
링크와 키드가 먼저 내리자 네오와 트리니티는 서로 껴안으며 키스한다. 네오가 함선 충전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트리니티가 24시간 30분 남았다고하자 네오는 기뻐한다.

 

 

잠시뒤 엘리베이터가 멈추자 모여있는 사람들은 네오 곁으로 다가온다. 사람들은 네오에게 그노시스호에 아들이 타고 있는데 지켜달라고 부탁한다. 이카루스호에 타고 있는 딸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 링크의 집 -
링크가 집으로 돌아오자 아내가 다른 함선은 느부갓네살호보다 두세번은 더 자주 온다며 화낸다. 아내는 링크에게 그만 두라고 얘기한다. 링크는 약속을 깰 수가 없다고 얘기한다. 아내는 그 함선에서 오빠 둘이 죽었다며 무섭다고 얘기한다.

 

 

링크는 모피어스가 머지않아 전쟁이 끝난다 했다고 얘기한다. 아내가 모피어스는 미쳤다고 얘기한다. 링크가 탱크와 도저도 모피어스를 믿었고, 네오의 능력을 봤다고 얘기한다. 아내는 링크에게 조심하라고 얘기한다.

 

 

 

 

 

- 시온의 사원 -
하먼은 모인 시민들에게 연설을 시작한다. 하먼이 연설을 마치며 모피어스를 소개하자 사람들은 환호하며 소리지른다.

 

 

모피어스가 최근 소문은 모두 사실이고 기계들이 시온을 향해 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큰 시련에 대비하려면 두려움을 떨쳐내야 한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자기는 두려움이 없다고 얘기한다. 두려움이 없는 것은 앞으로이 일을 생각하지 않고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지난 백년간 기계는 우리를 말살하려 했지만, 우리는 살아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시온은 두렵지 않다'며 연설을 마친다.

 

 

 

 

 

사람들은 춤을 추기 시작한다. 네오와 트리티니는 사람들을 피해 방으로 이동한 뒤 사랑을 나눈다. 트리니티의 얼굴을 바라보던 네오는 꿈에서 본장면을 떠올린다. 트리니티는 네오에게 그런 일은 없을거라며 자기는 죽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

 

 

 

 

 

 

 

 

 

 

 

- 매트릭스 -
밸러드와 베인이 요원의 추격을 피하며 출구로 이동한다. 밸러드가 먼저 빠져나간 뒤 스미스가 나타난다. 베인이 스미스에게 총을 겨누지만 스미스가 피하면서 제압한다. 스미스는 베인의 몸에 손을 찔러 넣은뒤 자신으로 복제해 버린다.

 

 

 

 

 

- 시온 -
잠에서 깬 네오가 밖으로 나오는데 집 앞에는 시민들이 두고간 음식들이 가득한다. 그때 하먼 의원이 네오에게 다가오며 얘기한다.

 

 

하먼 의원은 두세시간 밖에 잠을 안잔다며, 11년간 잠만 잔게 억울하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잠을 못자고 있다고 얘기한다. 하먼 의원은 아직 인간이라는 증거라며 다행이라고 얘기한다. 하먼 의원은 네오에게 기관실에 가봤는지 묻는다. 하먼 의원은 밤에 가끔 가는데 볼만하다고 얘기한다.

 

 

 

 

 

- 시온 기관실 -
하먼 의원이 여기는 문제가 생기기전에는 아무도 안온다고 얘기한다. 작동만 되면 아무도 작동 원리는 신경 안쓴다고 얘기한다. 하먼 의원은 여기는 시온이 이 기계때문에 존재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줘서 이곳이 좋다고 얘기한다.

 

 

하먼 의원은 물을 정수하는 장치의 작동원리는 모르지만, 작동해야하는 이유는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하먼은 네오가 어떻게 그런 능력을 발휘하는지 모르지만, 늦기 전에 그 이유를 알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 네오의 집 -
다음날 시온으로 돌아온 밸러드가 네오를 찾아와 오라클의 메시지를 건네준다. 네오는 트리니티를 바라보며 때가되었다고 얘기한다.

 

 

 

 

 

- 링크의 집 -
링크가 짐을 꾸리며 떠날 준비를 한다. 아내는 링크에게 자기를 위해서 간직하라며 해운의 목걸이를 건네준다.

 

 

베인은 숨어서 자신의 몸에 자해를 한다. 잠시뒤 느부갓네살호 대원들이 지나가자 칼을 숨긴채 다가간다. 그때 뒤쪽에서 네오를 부르는 소리가 들려오자 베인은 재빨리 칼을 숨긴다. 네오가 베인에게 무슨일인지 묻자, 베인은 행운을 빈다며 네오와 악수를 한뒤 돌아간다.

 

 

 

 

 

키드는 네오에게 어떤 고아애가 전해달라고 부탁한것이라며 네오에게 건내준다. 네오가 손수건에 감싼 물건을 확인하는데 숟가락이다.

 

 

 

 

 

- 하먼 의원실 -
록 사령관은 느부갓네살호 이륙 허가 소식을 듣고 하먼 의원을 찾아온다. 록은 자신이 방위사령관이라며, 기계의 공격을 막으려면 함선이 하나라더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얘기한다.

 

 

록은 느부갓네살호 이륙을 왜 허가한것인지 묻는다. 하먼 의원은 승리가 함선의 수에 달려있지 않다고 믿는다고 얘기한다.

 

 

 

 

 

- 시장 -
네오는 오라클을 만나기 위해 매트릭스 안으로 들어간다. 시장을 지나 약속장소에 도착한 네오는 차를 마시고 있는 세라프를 만난다. 네오가 세라프의 코드를 바라보는데,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보인다.

 

 

 

 

 

세라프는 네오에게 사과부터 하겠다며 공격한다. 잠시 대련을 하던 두사람은 싸움을 멈춘다. 세라프는 오라클에게 적이 많은데 네오가 그 사람인지 확인을 해야했다며 사과한다. 세라프가 사람은 싸워보기전에는 알수가 없다며 네오를 안내한다.

 

 

 

 

 

세라프가 열쇠를 꺼낸뒤 잠긴문을 열자 다른 공간이 나타난다. 네오는 프래그래머용 백도어가 맞느냐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묻는다. 세라프는 자물쇠 회전판에 코드가 들어 있는데, 코드에 따라서 자물쇠를 열거나 다른 문을 열 수가 있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세라프에게 프로그래머가 맞는지 묻자, 세라프는 가장 중요한것을 지키는 사람이라고 얘기한다. 세라프가 다른 문을 열자 공원이 나타난다.

 

 

 

 

 

- 공원 -
공원 벤치에는 오라클이 앉아서 네오를 기다리고 있다. 오라클은 네오를 반갑게 맞으며 잠이 안오는 문제는 나중에 얘기하자고 말한다.

 

 

네오는 오라클이 인간이 아니라 프로그램인것 같고, 세라프도 프로그램인것 같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오라클도 시스템의 일부로 또다른 통제수단인데 어떻게 믿여야 할지가 문제라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자기가 네오를 돕는것인지 아닌지를 알아낼 방법은 없다며, 믿고 안믿고는 네오에게 달렸다고 얘기한다. 오라클이 네오는 여기에 선택하러 온것이 아니라 이미 선택했고, 선택한 이유를 알아내야 한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오라클에게 왜 우리를 돕고 있는지 묻는다. 오라클은 할일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 거라며, 자신의 유일한 관심는 미래인데 함께하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오라클과 같은 프로그램이 또 있는지 묻는다. 오라클은 새들을 관리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나무와 바람, 일출과 일몰을 관리하는 프로그램도 있다며 프로그램은 사방에 있다고 알려준다. 오라클은 사람들이 유령, 천사, 뱀파이어, 늑애인간, 외계인 이야기를 하는데, 시스템은 그런 엉뚱한 짓을 하는 프로그램들을 흡수해버린다고 설명한다.

 

 

 

 

 

네오는 프로그램끼리 왜 해킹을 하는지 묻는다. 오라클이 프로그램은 삭제될 것 같으면 보통 숨어 버린다고 얘기한다. 프로그램은 여기에 숨거나 소스로 돌아간다고 알려준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메임프레임으로 가야한다고 알려준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꿈속에서 빛으로 된 문이 있는 곳을 보지 않았는지 묻는다. 오라클은 그곳에 들어가만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묻는다.

 

 

네오는 트리니티가 보이고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나고, 트리니티가 떨어지면서 잠에서 깬타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예지력이 생긴거라며 선택한 이유를 알아내야 한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실패하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그러자 오라클은 시온이 멸망한다고 얘기한다. 그때 세라프가 다가와 오라클에게 시간이 되었다고 알려준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소스에 가려면 키메이커가 필요한데, 지금 아주 위험한 프로그램인 메로빈지언이 데리고 있다고 알려준다. 메로빈지언이 쉽게 내주지 않을거라며 정확한 시간에 찾아가면 기회가 생길거라고 알려주고 일어난다. 오라클은 만날때마나 나쁜 소식만 전해서 미안하다며 세라프와 돌아간다.

 

 

 

 

 

오라클이 떠나자 스미스가 네오에게 다가온다. 모피어스와 링크는 스미스가 요원의 코드가 아닌것을 발견한다.

 

 

 

 

 

스미스는 어떻게 된것인지 모르지만, 네오의 일부가 자기에게 덮어씌워졌거나 복사된것 같다며 모든일에는 이유가 있다고 얘기한다. 스미스는 네오가 자기를 파괴한 뒤 규정에 따르지 않았고, 규정을 어겨서라도 여기에 남아야 했다고 얘기한다. 스미스는 네오 덕분에 더이상 요원도 아니고 연결도 끊고 자유로워 졌다고 얘기한다.

 

 

 

 

 

사방에서 스미스의 분신들이 네오 주위로 다가온다. 스미스는 네오를 붙잡고 자신과 똑같이 복제하려한다. 네오는 스미스의 복제시도를 막고 공격한다.

 

 

 

 

 

스미스와 네오의 싸움이 벌어지고, 지나가던 행인이 네오를 목격한다. 행인이 요원으로 변하자 스미스가 나타나 자신과 똑같이 복제해 버린다. 스미스는 네오와의 싸움에서 밀리자 더 많은 스미스를 불러 모아 공격한다. 네오는 스미스를 따돌리기 위해 하늘로 날아 오른다.

 

 

 

 

 

- 느부갓네살호 -
모피어스는 스미스가 한명이 아니었는지 묻는다. 네오는 어떻게 된것인지는 모르지만 자신을 복제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 시온 위원회 -
위원회가 열리고 록 사령관은 놈들이 방어망을 우회하고 있지만 특정 보급선은 차지하려 할때 반격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록 사령관은 이전의 공격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살아남지 못할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위원장은 상황의 심각성은 알고있다며, 방어를 위해서라면 무슨 수단이라도 이용해도 좋다고 얘기한다. 위원장은 록 사령관에게 느부갓네살호의 소식이 있는지 묻는다.

 

 

록 사령관이 소식이 전혀 없다고하자, 다른 의원은 함선을 보내서 생사를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록 사령관이 찾으려면 며칠이 걸릴지도 모른다고하자, 위원장은 함선 2대를 보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록 사령관이 위원회의 결정을 이해할 수가 없다고 얘기한다.

 

 

위원장은 느부갓네살호를 지원할 함장이 있는지 직접 묻는다. 그러자 비질런트호 함장 소렌이 가겠다고 지원한다. 잠시뒤 듣고 있던 베인은 밸러드 함장에게 우리가 지원하자고 얘기한다. 그러자 밸러드는 입닫고 있으라고 화낸다.

 

 

 

 

 

지켜보고 있던 로고스호 함장 니오베가 가겠다고 지원한다. 록이 놀라며 니오베를 바라본다. 위원장은 록 사령관에게 지시대로 따르라고 얘기하며 위원회를 마친다.

 

 

록 사령관은 니오베에게 무슨짓인지 묻는다. 니오베는 변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변하는 것도 있다며 가고 싶다고 얘기한다.

 

 

 

 

 

- 레스토랑 -
모피어스, 트리니티, 네오는 메로빈지언이 있는 레스토랑으로 찾아간다. 네오는 건물의 코드가 이상한데, 각 층마다 폭발물이 설치된것 같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직원에게 메로빈지언을 만나러 왔다고하자, 직원은 기다리고 있다며 세사람을 안내한다. 걸어가던 네오는 메로빈지언을 만난뒤 부하들에게 어디론가 걸어가는 남자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메로빈지언은 네오, 모피어스, 트리니티와 인사를 한뒤 자신의 아내 페르세포네를 소개한다. 모피어스는 메로빈지언에게 찾아온 이유를 알고 있는지 묻는다. 메로빈지언은 자기가 정보 거래상이라며 알만한것은 다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메로빈지언은 모피어스에게 여기에 온 이유가 뭔지 묻는다. 모피어스가 키메이커를 찾고 있다고하자, 메로빈지언이 키메이커는 수단일 뿐이며, 그 수단으로 뭘 하려는지 묻는다.

 

 

 

 

 

메로빈지언은 누군가 가라고 해서 그 말을 따른것 뿐이라며, 이 세상의 불변의 진리는 하나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작용과 반작용, 원인과 결과, 인과관계라고 얘기한다.

 

 

메로빈지언은 맞은편에 앉아있는 미모의 여자에게 자신이 만든 특별한 디저트를 보냈다고 얘기한다. 여자가 디저트 한조각을 먹는데 체온이 올라가면서 맥박이 빨라진다. 흥분한 여자가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걸어간다.

 

 

메로빈지언은 세사람이 이유없이 자기를 찾아왔다고 얘기한다. 메로빈지언은 예언자에게 돌아가서 수명아 다 돼 간다고 전하라며 일어난다. 메로빈지언은 키메이커를 내줘야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얘기한다.

 

 

 

 

 

페르세포네가 남편에게 어디로 가려는 것인지 묻자, 메로빈지언은 화장실에 가야겠다며 자리를 떠난다.
세사람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돌아간다. 모피어스는 오라클이 다른말은 안했는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우리가 실수를 했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이 일은 이렇게 밖에 될 수 없었을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 페르세포네가 기다리고 있다. 페르세포네는 키메이커가 필요하면 자기를 따라오라고 얘기한뒤 화장실로 걸어간다.

 

 

 

 

 

페르세포네는 남편의 헛소리 지겹고 구역질이 난다고 얘기한다. 페르세포네는 자기가 원하는것을 주면 키메이커를 주겠다며, 자기에게 키스를 해달라고 얘기한다. 페르세포네 예전처럼 사랑받는 느낌을 느껴보고 싶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가 화내며 총을 겨누자, 모피어스가 말린다. 페르세포네는 그냥 키스일 뿐이라고 얘기한다. 네오가 트리니티를 돌아본뒤 그러겠다며 키스를 한다. 네오가 트리니티와 할때처럼 키스하자 페르세포네는 트리니티가 부럽다고 얘기한다.

 

 

 

 

 

- 저택 -
페르세포네는 세사람을 데리고 주방을 지나 자신의 집으로 이동한다. 페르세포네는 집을 지키고 있는 부하들에게 손님이라며 안심시킨다. 페르세포네는 예전 버전의 매트릭스에서 만들어졌는데 임무보다는 말썽을 더 많이 부렸다며 한명을 총으로 쏴버린다. 페르세포네는 남은 한명에게 남편에게 가서 전하라며 살려서 돌려보낸다.

 

 

 

 

 

페르세포네는 키메이커가 갇혀있는 방으로 안내한다. 네오가 방안으로 들어가자 키메이커는 기다리고 있었다며 열쇠를 챙긴다. 키메이커를 데리고 밖으로 나오는데, 메로빈지언이 부하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메로빈지언은 페르세포네에게 자기를 배신했다며 화낸다. 페르세포네는 원인과 결과라며 아래쪽에 남아있는 립스틱자국은 뭔지 묻는다. 메로빈지언은 게임일 뿐이라고 얘기한다. 페르세포네는 자기도 게임일 뿐이라며 집을 나가버린다.

 

 

 

 

 

메로빈지언은 쌍둥이에게 키메이커를 붙잡으라고 지시한다. 키메이커는 돌아가지 않겠다며 달려가고, 네오는 모피어스와 트리니티에게 따라가라고 얘기한다.

 

 

 

 

 

메로빈지언의 부하들이 네오를 향해 총을 쏘자 네오는 손을 들어올려 총알을 모두 멈춰버린다. 메로빈지언은 부하들에게 네오를 죽이라고 지시한다.

 

 

 

 

 

네오는 메로빈지언의 부하들을 상대로 싸워 모두 제거한다. 지켜보고 있던 메로빈지언은 자기를 없애지 못한다며 문을 열고 나가버린다. 네오가 메로빈지언을 뒤따라가지만 문이 닫혀버린다. 네오가 문을 열자 산 정상이 나타난다.

 

 

 

 

 

- 주차장 -
도망치던 키메이커가 잠긴 문을 열자 주차장이 나타난다. 모피어스가 서둘러 문을 닫으려 하지만 쌍둥이 한놈이 팔을 밀어 넣어 문을 닫지 못하게 만든다.

 

 

 

 

 

쌍둥이 한놈이 문을 통과하여 주차장으로 들어온다. 트리니티가 총을 쏘며 공격하지만 놈에게 붙잡히고 만다. 놈은 트리니티를 위협하며 모피어스에게 문을 열라고 지시한다.

 

 

 

 

 

모피어스가 문을 열자 나머지 한놈도 주차장으로 들어온다. 모피어스가 총을 쏘며 공격하는 사이 트리니티가 빠져나온다. 그사이 키메이커는 자동차 시동을 걸고 출발할 준비를 한다.

 

 

 

 

 

트리니티가 운전을 하고 모피어스가 쌍둥이에게 총을 쏘며 자에 오른다. 트리니티는 쌍둥이들의 공격을 피하며 출발하고, 네오를 발견한 쌍둥이는 주차장 문을 닫아버린다.

 

 

 

 

 

- 저택 -
네오가 문을 열지만 산 정상이 나타난다. 네오가 링크에게 전화해서 지금 있는 곳이 어디인지 묻자, 링크는 산꼭대기라고 알려준다. 모피어스와 트리니티 위치를 확인하던 링크는 두사람이 남쪽 800km의 도심에 있는데 출구가 없다고 알려준다. 네오는 바로 하늘을 날아 이동한다.

 

 

 

 

 

- 도심 -
모피어스가 링크에게 전화해서 여기서 빼내달라고 얘기한다. 링크가 출구는 윈슬로 고가뿐이라고 알려준다. 모피어스가 고속도로를 타고 이동하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쌍둥이가 뒤에서 자동차를 들이받으며 총을 쏜다.

 

 

모피어스는 링크의 안내를 받으며 고속도로 쪽으로 향한다. 트리니티는 모피어스에게 고속도로는 자살행위라 피하라고 했는데 괜찮은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자기가 틀렸기를 바란다며 권총을 장전하고 싸울 준비한다.

 

 

 

 

 

잠시뒤 니오베가 링크에게 전화해서 데리러 왔다며, 모피어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링크가 모피어스가 지금 쫓기고 있다고 알려준다.

 

 

차량을 뒤쫓던 경찰은 요원으로 변하고, 요원은 키메이커를 먼저 처리하기로 결정한다. 쌍둥이는 차량을 향해 총을 쏜뒤 자동차 뒷좌석으로 올라탄다. 모피어스와 트리니티는 쌍둥이의 공격을 막으며 싸운다.

 

 

 

 

 

잠시뒤 요원이 자동차로 접근하며 자동차 위로 뛰어 오른다. 요원이 지붕을 뜯어내자, 모피어스가 요원을 향해 총을 쏘는데 요원은 모두 피해버린다. 그때 트리니티가 브레이크를 밟아 요원을 떨어뜨린다. 그사이 모피어스가 칼을 뽑아 찌르자 쌍둥이는 자동차 밖으로 떨어져 나간다.

 

 

 

 

 

요원이 자동차를 향해 총을 쏘며 벽으로 밀어 붙인다. 잠시뒤 트리니티는 갈림길로 빠져나간뒤 자동차를 멈춘다. 모피어스는 트리니티에게 먼저 빠져나가라고 말한뒤 칼을 뽑아든다. 트리니티는 키메이커와 함께 모터사이클을 싣고가는 트럭위로 뛰어내린다.

 

 

잠시뒤 쌍둥이 차량이 접근하자 모피어스는 칼로 공격하여 자동차를 전복시킨뒤 총을 쏜다. 자동차가 폭발하면서 쌍둥이도 함께 죽는다.

 

 

 

 

 

트리니티가 링크에게 모터사이클 시동방법을 묻자, 키메이커가 열쇠를 건네준다. 트리니티는 키메이커를 태우고 고속도로를 달리기 시작한다.

 

 

트럭운전사가 트리니티를 발견하자 요원으로 변해버린다. 요원이 트럭으로 공격하자 트리니티는 반대방향으로 돌려 역주행하기 시작한다.

 

 

 

 

 

트럭을 타고 이동하던 모피어스는 역주행하는 트리니티를 발견한다. 모피어스는 칼로 디딤대를 만든 뒤 키메이커를 트럭위로 끌어올린다.

 

 

 

 

 

트리니티는 요원을 따돌리며 고속도로를 빠져나가고, 트리니티를 뒤쫓던 요원들은 키메이커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키메이커를 찾으라고 전파한다. 다리위에서 지켜보고 있던 요원은 트럭위에 있는 키메이커를 발견하고 트럭위로 뛰어내린다.

 

 

모피어스와 요원의 싸움이 시작되고, 모피어스가 요원의 공격을 받고 트럭 끝으로 밀려난다. 잠시뒤 모피어스는 디딤대로 사용했던 칼을 뽑은뒤 요원을 공격한다.

 

 

모피어스가 요원의 공격을 받고 트럭 밖으로 떨어지는 순간 뒤따라오던 니오베가 모피어스를 자동차로 받는데 성공한다. 니오베가 트럭 앞으로 이동하자, 키메이커는 그 모습을 발견하고 반대방향으로 자리를 옮긴다. 요원은 키메이커에게 이제 필요없다며 삭제하겠다고 얘기한다. 그 순간 모피어스가 점프를 하며 요원을 발로 차서 날려버린다.

 

 

 

 

 

트럭밖으로 떨어진 요원은 트럭운전사가 되어 니오베의 차를 들이받아 버린다. 또다른 요원이 트럭 방향을 돌려 역주행하며 트력을 향해 달려온다.

 

 

잠시뒤 트럭이 정면 충돌하면 폭발이 일어나고 모피어스와 키메이커는 튕겨져 날아간다. 그 순간 네오가 날아와 두사람을 붙잡고 날아간다.

 

 

 

 

 

- 시온 상황실 -
록 사령관은 두함선이 반격 준비를 마쳤다는 이카루스 호의 보고를 받는다. 록 사령관은 지금 상황이 어떤지 확인하는데, 현재 철광석을 만나 속도가 1시간 정도 늦어졌다는 보고를 받는다. 록 사령관은 9시간정도 남은것으로 판단한다.

 

 

 

 

 

- 빌딩 -
키메이커는 소스로 가는 길에 대해 설명한다.

 

건물에는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갈 수 없는 층이 있는데, 그 층은 문들을 통해 많은 곳으로 갈 수 있다. 그 중에 하나의 특별한 문은 소스로 연결된다. 보안 시스템이 아주 철저해서 경보만 울려도 폭탄이 터진다. 하지만 약점이 있다. 두 건물이 전기로 연결되어 있는데, 하나가 끊기면 모두 끊기고, 경보도 끊긴다.

 

 

전기를 끊으려면 27개 블록을 한번에 꺼야하는데, 발전소 하나를 폭파해야 전기가 끊어진다. 발전소에 비상시스템도 있는데, 그리드의 코어망에 접속해서 비상 시스템을 꺼야한다. 문의 보안이 풀리면 연결이 끊기고, 정확히 314초 안에 '그'만이 문을 열 수 있다.

 

 

 

 

 

니오베는 키메이커에게 어떻게 다 알고 있는지 묻는다. 키메이커는 자신이 그것때문에 여기에 있는거라고 얘기한다.

 

 

 

 

 

- 느부갓네살호 -
트리니티는 네오의 손을 붙잡으며 문제가 있는거 안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자기가 곁에 있다는 것만 잊지말라며 네오의 손을 꼭 붙잡는다. 네오는 트리니티에게 매트릭스로 들어오지 오지말라고 부탁한다.

 

 

 

 

 

- 빌딩 -
키메이커는 모든게 정확해야 하고, 한명이 실패하면 모두 실패한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두 건물 모두 자정에 근무 교대를 하는데 그때 움직이자고 얘기한다.

 

 

 

 

 

- 비질런트 호 -
비질런트호 대원들이 발전소로 침투하고 남은 대원들이 상황을 확인하는데, 경보음이 울린다. 대원이 경보음을 확인하고 센티넬의 공격을 전파하는데 다리가 무너지면서 죽는다. 센티넬이 함선을 향해 폭탄을 던지고, 폭탄이 폭발하면서 발전소로 침투했던 소렌과 대원들 모두 쓰러져 죽는다.

 

 

 

 

 

- 느부갓네살호 -
폭발소리가 들려오고 트리니티는 링크와 함께 현장 상황을 확인한다. 링크가 니오베는 발전소를 나왔는데, 소렌과 대원들의 움직임이 없다고 얘기한다.

 

 

 

 

 

- 빌딩 -
정각이 되자 발전소가 폭발하면서 정전이 된다. 상황을 지켜보던 네오와 모피어스는 키메이커와 함께 이동하기 시작한다. 트리티니가 네오에게 연락하지만 이미 출발해서 연결이 안된다. 
그리드의 비상시스템이 작동하면서 전력이 복구되기 시작한다.

 

 

 

 

 

- 느부갓네살호 -

트리니티는 죽는 것을 앉아서 지켜볼 수 없다며 매트릭스로 들어갈 준비를 한다. 링크가 5분도 안남았다고 얘기하자, 트리니티는 5분안에 건물을 박살내겠다고 얘기한다.

 

 

 

- 빌딩 복도 -
네오와 모피어스가 복도를 걸어가는데 스미스가 길을 막고 있다. 모피어스가 스미스에게 총을 쏘려하자 복도의 문이 열리며 복제된 스미스가 뛰어나오며 공격한다. 네오와 모피어스가 싸우는 동안 키메이커는 뒷쪽문을 열고 이동한다.

 

 

 

 

 

- 그리드 -
트리니티가 오토바이를 타고 출발하면서 경비실을 폭파시킨다. 링크는 트리니티에게 65층이라고 알려준다. 65층에 도착한 트리니티는 그리드의 비상 시스템을 차단시킨다.

 

 

 

 

 

- 빌딩 복도 -
키메이커가 문을 여는 순간 정전이되고, 네오는 모피어스를 안고 방안으로 들어간다. 문을 닫으려던 키메이커는 스미스가 쏜 총에 맞아 쓰러진다.

 

 

키메이커는 예정된 일이었다면서, 모피어스에게 돌아갈 수 있는 문을 알려준다. 키메이커는 네오에게 열쇠를 건네준뒤 서두르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 그리드 -
링크가 트리니티에게 뭔가가 그쪽으로 갔다고 알려준다.

 

 

 

- 소스 -
네오가 열쇠를 꽂아넣자 방안이 빛나기 시작한다. 잠시뒤 네오는 의자에 앉아 있는 남자를 발견하고 누구인지 묻는다. 남자는 자신이 매트릭스를 창조한 아키텍트라며 네오를 기다렸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자기가 왜 여기에 오게 되었는지 묻는다. 아키텍트는 매트릭스에서 없애지 못한 우발적인 변종이라며, 지금까지 중에 가장 빨랐다고 얘기한다. 매트릭스는 오랫동안 존재해왔고 하나의 완변한 변종의 탄생을 기준으로 하는데, 이번에 여섯번째 버전이라고 얘기한다.

 

 

 

 

 

- 그리드 -
그시각 트리니티가 엘리베이터를 타려는데 요원과 마주친다. 트리니티가 요원과 싸우기 시작한다.

 

 

 

 

 

- 소스 -
최초의 매트릭스는 완벽했지만 인간의 불완전성을 때문에 실패하고 말았다. 다음에는 인간의 괴팍한 면들을 더 정확하게 반영했지만 그 역시 실패했다.

 

 

아키텍트는 자기보다 낮은 지능을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고, 그래서 직관력이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그 프로그램은 인간 정신의 단면들을 연구하려고 만들었던 프로그램이다. 자기가 매트릭스의 아버지라면, 그 프로그램은 매트릭스의 어머니에 해당된다. 네오는 그 프로그램이 오라클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오라클은 선택권만 주면 99%의 인간이 프로그램을 받아들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하지만 근본적인 결함 때문에 그냥 두면 시스템에 위협을 줄 수 있는 변종이 나타났다. 프로그램을 거부한 이들은 재앙의 불씨가 될 수 있다. 아키텍트는 네오가 여기에 온 이유는 시온이 붕괴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아키텍트는 네오에게 소스로 복귀해서 네오가 가진 코드를 전달하고, 초기 프로그램을 입력한 후 시온을 재건할 여자 16, 남자 7명을 뽑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이 과정을 따르지 않으면 시스템 충돌이 일어나 매트릭스의 모든 인간이 죽게되고, 시온과 함께 인류 전체가 종말을 맞게 된다고 설명한다.

 

 

네오는 인간이 에너지원이라 그렇게 못할거라고 얘기한다. 아키텍트는 여러 단계의 생존 방법이 있다고 얘기한다.

 

 

 

 

 

아키텍트는 트리니티가 매트릭스에 와 있다고 알려준다. 아키텍트는 네오에게 두개의 문이 있는데, 오른쪽은 소스로 가서 시온을 구할 문이고, 왼쪽문은 인류를 멸망시키면서 여자에게 갈 문이라며 선택하라고 얘기한다.

 

 

아키텍트가 여자는 죽게되고, 절대로 막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왼쪽문으로 걸어가자 아키텍트가 희망은 환상이라며 네오의 가장 강한 무기이자 치명적인 약점이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다시 안만나는게 좋을 거라고 얘기한다.

 

 

 

 

 

 

- 느부갓네살호 -
함선으로 복귀한 모피어스는 트리니티가 매트릭스 안으로 들어간 것을 알게된다.

 

 

 

 

 

- 그리드 -
트리니티는 요원의 공격을 받으며 창밖으로 뛰어내린다. 요원이 뒤따라 뛰어내리며 트리니티를 향해 총을 쏜다.

 

 

 

 

 

- 빌딩 -
네오가 문을 열자 건물을 폭발하기 시작한다. 네오는 빠른속도로 트리니티를 향해 날아간다.

 

 

 

 

 

추락하던 트리니티가 가슴에 총을 맞고 고통스러워한다. 네오는 추락하기 직전 트리니티를 안고 날아간다. 네오는 트리니티의 몸속에 박힌 총알을 빼내지만, 트리니티는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둔다.

 

 

 

 

 

네오는 트리니티에게 너무 사랑하고, 보낼수 없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트리니티에게 심폐소생술을 하자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한다.

 

 

 

 

 

- 느부갓네살호 -
모피어스는 그가 소스로 가면 모든 전쟁이 끝나야 하는데 이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24시간 안에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시온은 멸망하게 된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예언은 거짓이라며, 모두 통제 시스템일 뿐이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못 믿겠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가 어떻게 하면되는지 묻자 네오는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경보음이 울리고, 센티넬은 느부갓네살호를 향해 폭탄을 던진다. 네오는 폭탄이라며 빨리 빠져나가자고 얘기한다. 대원들은 무기를 챙긴뒤 함선 밖으로 대피한다. 잠시뒤 날아온 폭탄에 함선은 폭발하고 만다.

 

 

 

 

 

모피어스는 폭파된 함선을 바라보며 자신의 꿈이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센티넬이 함선 가까이 접근한다. 도망치던 네오는 뭔가가 달라졌다며, 저것들이 느껴진다고 얘기한다.

 

 

센티넬이 가까이 접근하는 순간 네오가 손을 뻗어 멈춘다. 네오는 센티넬을 모두 파괴한뒤 그자리에 쓰러진다. 잠시뒤 해머호가 느부갓네살호 가까이 접근한다.

 

 

 

 

 

- 해머호 -
매기가 네오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트리티네에게 알려준다. 매기는 현재 네오가 혼수상태지만 몸은 정상이라며, 트리니티에게 좀 쉬라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네오와 함께 있겠다고 얘기한다.

 

 

 

 

 

함장과 대원들이 모여 얘기를 나눈다. 롤랜드는 놈들이 본선을 잘라 시온을 차단하려할때 반격할 계획이었다고 얘기한다. 롤랜드가 승산이 있어보였는데 누군가 망쳐버렸다고 얘기한다.

 

 

 

 

 

마우저는 위치도 잡기전에 EMP가 발사됐고, 함선 5척이 폭발했다고 얘기한다. 링크가 무엇때문이었는지 묻는다.

 

 

롤랜드가 한명은 원인을 알고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롤랜드는 놈들이 공격을 끝내고 다시 땅을 팔때 재빨리 생존자를 찾았는데 딱한명이 살아있었다고 얘기한다. 네오와 베인이 함께 치료실에 누워 있다.

 

 

 

 

 

 

[사진 출처] 영화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