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는 SF 액션 영화의 바이블로 손꼽는 걸작 영화다.

 

2199년, 시스템이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 모피어스와 트리니티는 네오가 인류를 구원할 그를 찾아나선다.

 

낮에는 평범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토마스 앤더슨으로 지내고, 밤에는 네오라는 이름의 해커로 지낸다. 앤더슨은 트리니티와 모피어스를 만나게되고 매트릭스의 진실을 알게된다.

 

모피어스는 네오가 그라고 확신하고 네오를 오라클에게 데려간다. 하지만 요원의 추격을 받아 네오가 위기에 처하자 모피어스가 몸을 던지며 막는다. 네오는 모피어스를 구출하기위해 트리니티와 함께 매트릭스로 돌아간다. 스미스 요원과 마주한 네오는 인류를 구원할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된다.

 

오래전에 봤지만 새로운 매트릭스 시리즈 개봉에 앞서 다시 보았다. 매트릭스는 몇번을 다시봐도 몰입하게 되는 영화다.

 

 

 

 

당신을 전율케 한 가상현실의 혁명
이제 현실이 되어 돌아오다!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 199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매트릭스(The Matrix, 1999)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093
▷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Reloaded, 2003)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101
▷ 매트릭스 3: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 2003)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107

 

 

 

 

 

 

 

매트릭스(The Matrix)

 

 

- 1999 제작
- 호주 외, 액션 외
- 1999.05.15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36분
- 감독 :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쉬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키아누 리브스(토마스 앤더슨, 네오 역)
로렌스 피시번(모피어스 역)
캐리 앤 모스(트리니티 역)
휴고 위빙(스미스 요원 역)
글로리아 포스터(오라클 역)
조 판톨리아노(사이퍼 역)
마커스 종(탱크 역)
줄리안 아라한가(아포크 역)
맷 도란(마우스 역)
벨린다 맥크로리(스위치 역)
폴 고다드(브라운 요원 역)
로버트 테일러(존스 요원 역)
안소니 레이 파커(도저 역)
데이빗 애스튼(라인하트 역)
마르크 아덴 그레이(최 역)
아다 니코디모(뒤주르 역)
데니 고든(사제 역)
르완 위트(스푼 보이 역)
엘리노어 위트
타마라 브라운
자나야 펜더
빌 영
데이빗 오코너
해리 로렌스
스티브 도드
로버트 심퍼
크리스 스콧
나이젤 하바치

 

 

=

 

 

 

 

 

 

 

 

 

 

 

 

 

매트릭스(The Matrix) 줄거리

 

 

- 아파트 -
무장한 경찰이 303호로 찾아와 트리니티에게 총을 겨눈다. 트리니티는 조용히 손을 들어 올린다. 잠시뒤 스미스와 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한다.

 

 

 

 

 

트리니티는 자신에게 수갑을 채우려는 경찰을 제거하고 모피어스에게 전화해서 추적당했다고 보고한다. 모피어스는 트리니티에게 웰스가와 레이크가에있는 공중전화 위치를 알려준다.

 

 

 

 

 

트리니티가 방에서 나온뒤 복도를 뛰어나가자 요원들이 뒤쫓는다. 트리니티는 옥상으로 올라간 트리니티가 건너편 건물로 뛰어넘어 간다. 요원이 트리니티를 뒤쫓아 오자, 트리니티는 건너편 건물 창문을 향해 뛰어넘어 건너간다.

 

 

 

 

 

트리니티가 공중전화 근처에 도착하자 전화벨이 울린다. 트리니티가 공중전화로 뛰어가 수화기를 집어들자, 트럭에 나타난 요원은 공중전화 부스를 차로 받아버린다. 트리니티는 간신히 탈출하고 요원들은 네오를 찾으러 간다.

 

 

 

 

 

- 앤더슨의 집 -
앤더슨이 모피어스에 대해 검색을 하며 노래를 듣고 있다. 잠시뒤 검색중이던 모니터 화면이 꺼지고 메시지 창이 나타난다. 화면에 '일어나. 네오. 너는 매트릭스에 잡혀있다. 흰 토끼를 쫓아라.'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앤더슨이 메시지창을 끄기 위해 키보드를 누르지만 반응이 없다.

 

 

 

 

 

잠시뒤 누군가 앤더슨의 집으로 찾아온다. 남자는 앤더슨에게 2천달러를 건네주고, 앤더슨은 디스크를 건네준다. 남자는 앤더슨에게 창백해 보인다며 무슨일이 있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남자에게 꿈인지 현실인지 분간이 안갈때가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항상 그럴때는 메스칼린 때문이라며 컴퓨터 그만좀 하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여자에게 앤더슨을 데려가도 되는지 묻는다. 앤더슨이 여자의 어깨에 있는 흰토끼 문신을 보고 따라가기로 결정한다.

 

 

 

 

 

- 클럽 -
앤더슨이 벽에 기대어 사람들을 바라본다. 그때 트리니티가 다가와 네오에게 인사를 건넨다. 앤더슨은  트리니티에게 자기를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잘 알고 있다며 자신의 이름을 알려한다.

 

 

앤더슨은 놀라며 국세청을 해킹했던 트리니티가 맞는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오래전 일이라고 얘기한다. 앤더슨은 자신의 컴퓨터에 어떻게 메시지를 보낸것인지 묻는다.

 

 

 

 

 

트리니티가 네오에게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불렀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네오가 '밤마다 잠도 못자고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이유가 해답을 찾기 위해서'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트리니티에게 매트릭스가 뭔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네오가 원한다면 정답은 어딘가에 있다며 곧 찾게 될거라고 얘기한뒤 떠난다.

 

 

 

 

 

- 회사 -
다음날 아침 늦게 일어난 토마스는 회사로 출근한다. 상사는 지각한 앤더슨을 호출하여 혼낸다.

 

 

잠시뒤 택배기사가 앤더슨을 찾아와 택배를 건네주고 돌아간다. 앤더슨이 봉투를 열어보는데 핸드폰이 들어있다. 앤더슨이 핸드폰을 집어드는 순간 전화벨이 울린다.

 

 

앤더슨이 전화를 받자 모피어스가 그동안 찾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그들이 곧 찾아갈 것인데 시간이 없다고 알려준다. 앤더슨이 고개를 들어 출입구를 확인하는데, 요원들이 회사에 도착했다.

 

 

네오가 모피어스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자, 모피어스는 자세를 낮추고 이동하라고 알려준다. 네오는 모피어스가 알려주는대로 비어있는 옆칸으로 몸을 피한다. 잠시뒤 요원들은 앤더슨이 자리에 없는 것을 확인하고 이동한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복도 끝에 있는 방으로 이동하라고 알려준다. 앤더슨은 자세를 낮추고 이동한뒤 사무실로 들어가는데 성공한다. 모피어스는 토마스에게 창밖에 있는 비계를 타고 탈출하라고 알려준다.

 

 

앤더슨은 미친짓이라며 못한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모피어스는 비계를 타고 탈출하던가, 아니면 놈들에게 잡힐것인지 결정하라고 얘기한다. 잠시 고민하던 앤더슨은 창밖으로 나온뒤 비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하지만 앤더슨은 비계까지 이동하지 못하고 요원들에게 붙잡히고 만다. 건물밖에 있던 트리니티는 네오가 잡혀가는 것을 확인하고 현장을 빠져나간다.

 

 

 

 

 

- 조사실 -
앤더슨을 붙잡아온 요원들은 앤더슨의 파일을 확인한다. 스미스는 한동안 앤더슨을 확인하고 있었다며 얘기를 시작한다.

 

 

스미스는 앤더슨이 그동안 두가지 삶을 살고 있었다며, 하나는 프로그래머인 토마스 앤더슨의 삶이고, 또하나는 네오라는 이름의 해커의 삶이라고 얘기한다.

 

 

 

 

 

스미스는 앤더슨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모피어스의 연락을 받았는지 묻는다. 스미스가 모피어스는 나라에서 위험인물로 지목한 사람이라며, 앤더슨이 도와준다면 새출발 할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앤더슨은 겁나지 않는다며 전화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한다. 스미스 요원은 입이 없으니 전화는 필요 없을 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앤더슨의 입이 사라지고, 앤더슨은 당황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요원들은 발버둥치는 앤더슨을 붙잡은뒤 테이블 위에 눕힌다. 스미스 요원은 추적장치를 꺼낸뒤 앤더슨의 배위에 올려놓는다. 앤더슨이 괴로워하며 발버둥 치지만, 추척장치는 앤더슨의 몸속으로 들어간다.

 

 

 

 

 

- 앤더슨의 집 -
앤더슨이 악몽을 꾸다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그때 전화벨이 울리자 앤더슨이 전화를 받는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도청당하고 있으니 짧게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모피어스는 놈들이 네오를 과소평가했었다며, 오래전부터 찾고 있던 '그'가 네오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아직 자기를 만나고 싶은지 묻자 앤더슨은 그렇다고 얘기한다.

 

 

 

 

 

- 다리 -
네오가 약속장소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트리니티가 차를 타고 나타난다. 스위치는 네오에게 총을 겨누며 셔츠를 벗으라고 얘기한다. 네오가 왜 그래야하는지 묻자, 스위치는 시키는대로 하던지 차에서 내리라고 얘기한다.

 

 

 

 

 

앤더슨이 차에서 내리려하자 트리니티가 앤더슨을 붙잡는다. 잠시 고민하던 앤더슨은 다시 문을 닫는다. 트리니티가 앤더슨의 배위에 장비를 올리고 요원이 주입한 추척장치를 제거한다. 앤더슨은 추적장치를 보고 진짜였다며 놀란다.

 

 

 

 

 

- 건물 -
모피어스는 네오와 인사를 한뒤 얘기를 나눈다. 모피어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기분을 알고 있다며, 곧 꿈에서 깨어날거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네오가 여기에 온 이유는 뭔가를 알고 있지만 무엇인지 설명할 수 없고, 세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평생을 느끼며 살아왔고, 그 느낌때문에 찾아온 거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그게 매트릭스라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매트릭스가 뭔지 알고 싶은지 묻는다. 모피어스가 매트릭스는 주위 모든곳에 있다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매트릭스가 뭔지 말로는 설명할 수 없고 직접 봐야한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알약을 꺼내들며, 파란약은 침애에서 깨어나고, 빨간약은 끝까지 가게된다고 설명한다.

 

 

 

 

 

네오는 빨간 알약을 집어 삼키고 물을 마신다. 모피어스는 네오를 데리고 옆방으로 이동한다. 트리니트는 네오에게 장비를 연결한다. 모피어스가 빨간약은 방송신호를 교란시켜 네오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한 거라고 설명한다.

 

 

네오가 자리에 앉아서 깨진 거울을 바라보는데, 잠시뒤 깨진 거울이 깨지기전 상태로 변한다. 네오가 신기한듯 손가락으로 찔러보는데, 거울이 네오의 온몸으로 퍼지고, 네오는 놀라 소리를 지른다. 모피어스는 탱크에게 신호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

 

 

 

 

 

 

 

 

 

 

 

 

- 호버크래프트 -
깨어난 네오가 놀라며 주위를 둘러보는데 로봇이 다가와 몸에 연결된 장치를 제거한다. 잠시뒤 네오는 방출되어 물속으로 떨어지고, 잠시뒤 크레인에 이끌려 위로 올라간다. 모피어스와 탱크는 네오의 상태를 확인하며 근위축증을 치료한다.

 

 

깨어난 네오는 모피어스에게 여기가 어디인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그보다 언제인가가 중요하다며, 지금은 1999년이 아니고 정확하지 않지만 2199년에 가깝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가 호버크래프트 느부갓네살호를 돌며 소개한다. 느부갓네살호에서 매트릭스를 해킹하기 위해 해적신호를 보낸다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에이팍, 스위치, 사이퍼, 탱크와 도저, 마우스 등 대원들을 소개한다. 잠시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매트릭스에 대해 설명해주겠다며 자리에 앉힌다.

 

 

 

 

 

- 컨스트럭트 프로그램 -
모피어스가 컨스트럭트는 로딩 프로그램으로 무기, 훈련 시뮬레이션 등 필요한 것은 전부 다 있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놀라며 여기가 컴퓨터 프로그램 속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네오가 알고있는 20세기말의 모습은 매트릭스라는 신경 상호 작용 시뮬레이션의 일부라며 , 지금까지 꿈속에서 살았던 거라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변한 지금의 세상 모습을 보여준다. 모피어스가 21세기초 어느시점에 인류는 AI의 탄생을 축하했지만, 인간과 기계 중 어느쪽이 먼저 공격을 했는지는 모른다고 설명한다.

 

 

태양에너지에 의존하던 기계들의 에너지 원천인 태양이 없으면 멸망할거라는 생각에 인류가 하늘을 불태웠을 거라고 얘기한다.

 

 

인체는 120볼트 건전지 이상의 전기를 발생하고 체열은 2만5천 BTU가 넘는데, 기계들은 핵융합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얻어냈고, 인간은 태어나는게 아니라 재배되고 있었던 거라고 설명한다.

 

 

매트리스는 컴퓨터가 만든 꿈의 세계이고, 인간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네오는 믿지 못하겠다며 내보내 달라고 소리친다. 로딩 프로글매에서 빠져나온 네오는 믿지 못하겠다고 소리치며 쓰러진다.

 

 

 

 

 

- 네오의 방 -
정신을 차린 네오는 모피어스에게 다시 돌아갈수 있는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돌아갈수 없다며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모피어스는 매트릭스가 건설될때 안에서 태어난 자가 있었는데, 그는 원하는 바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었고, 매트릭스를 합당하게 바꿀 수 있었다고 얘기한다. 그가 최초로 우리를 풀어주고, 매트릭스가 존재하는 한 인류는 자유를 얻지 못한다고 가르쳤다고 설명한다.

 

 

그가 죽은후 오라클은 그가 재림하여, 매트릭스를 파멸시키고 전쟁을 종식시켜 인류를 구할 거라는 예언을 했다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그래서 평생동안 매트릭스에서 그를 찾아 다녔다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그를 찾았다고 믿는다며, 자신의 할일을 한거라고 얘기한뒤 방을 나간다.

 

 

 

 

 

잠시뒤 탱크가 네오를 찾아와 훈련을 시작하자고 얘기한다. 네오는 탱크의 몸에는 왜 구멍이 없는 것인지 묻는다. 탱크가 자기는 진짜 인간의 세상인 시온에서 태어났다고 설명한다. 탱크가 시온은 만약 전쟁이 끝난다면 파티가 열릴 마지막 남은 인간의 도시라고 설명한다.

 

 

네오가 시온이 어디에 있는지 묻자, 탱크는 아직 따뜻한 지구 중심부 가까운 곳에 있다고 설명한다. 탱크가 지루한것은 빼고 재미있는 전투훈련부터 시작하고 얘기한다. 네오는 10시간째 전투기술을 다운받는다.

 

 

 

 

 

- 스파링 프로그램 -
네오와 모피어스는 스파링 프로그램으로 대련을 시작한다. 모피어스는 네오의 공격을 막으며 적응력 순발력이 다 좋다고 얘기하며 싸운다.

 

 

마우스는 대원들에게 모피어스와 네오가 싸우고 있다고 알려준다. 대원들은 모두 달려와 두사람의 싸움을 지켜본다.

 

 

 

 

 

네오가 모피어스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자기가 어떻게 이겼는지 묻는다. 그러자 네오는 너무 빠르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자기가 빠르고 강한게 근육때문인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지금 공기를 마시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물으며 다시 훈련을 시작한다. 네오가 모피어스를 제압하고 뭘 하려는지 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탱크에게 점프 프로그램을 로딩시키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도심의 건물 옥상에 도착한다.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마음을 자유롭게 하라고 얘기한뒤 건너편 건물로 뛰어 넘어간다. 네오가 마음을 가다듬고 점프를 하는데, 건물 아래로 추락하고 만다.

 

 

점프 프로그램에서 빠져나온 네오가 통증을 느끼며 고통스러워한다. 모피어스는 생각이 진짜로 만든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매트릭스에서 죽으면 여기에서도 죽는것인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정신이 죽으면 몸도 죽는다고 알려준다.

 

 

 

 

 

- 네오의 방 -
트리니티가 음식을 가지고 방으로 찾아오는데, 네오가 잠들어 있다. 트리니티는 네오를 잠시 바라보다 방에서 나간다.

 

 

문 앞에 있던 사이퍼는 트리니티에게 자기 한테는 한번도 안 갖다 줬다며, 네오가 그라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사이퍼는 네오가 그라고 생각하는데 왜 오라클에게 안데려가는 것인지 묻는다. 트리니티는 준비가 되면 가게 될거라며 돌아선다.

 

 

 

 

 

-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
모피어스가 매트릭스는 시스템이고, 시스템이 우리의 적이라고 설명한다. 모피어스는 지각 있는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연결된 어떤 프로그램이든 침입할 수 있고, 매트릭스 안에서는 누군든지 요원이 될 수 있다고 알려준다.

 

 

 

 

 

우리는 요원에게서 도망치면 살수있는데, 아직까지 그들과 싸워서 살아남은 자는 없었다고 얘기한다. 요원은 콘크리트벽도 부술 수도 있고, 총알을 퍼부어도 우습게 피하지만 그들의 힘은 매트릭스 안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네오가 준비가 된다면 총알을 피할 필요도 없다고 얘기한다. 그때 탱크는 모피어스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전화한다.

 

 

 

 

 

- 호버크래프트 -

도저는 스퀴디가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스퀴디가 뭔지 묻자, 트리니티가 스퀴디는 센티넬의 살인기계라고 알려준다.

 

 

모피어스는 호버크래프트를 적당한 장소에 착륙시키고 EMP를 작동시킬 준비한다. 잠시뒤 스퀴디가 주변을 확인하다 호버크래프트를 발견하지 못하고 떠난다.

 

 

 

 

 

사이퍼가 매트릭스 코드를 확인하고 있는데, 네오가 다가온다. 깜짝 놀란 사이퍼는 네오에게 매트릭스의 암호화된 코드를 설명하며 많은 정보가 들어있다고 알려한다.

 

 

사이퍼는 네오에게 술을 건네주며, 항상 '파란 약을 먹을걸' 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모피어스가 네오에게 '그'에 대한 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네오가 그렇다고 하자, 사이퍼는 부담스럽게 느껴질거라며 매트릭스에서 요원을 발견하면 도망치라고 조언한다.

 

 

 

 

 

- 레스토랑 -
사이퍼는 스미스 요원을 만나 거래한다. 사이퍼는 아무것도 기억하기 싫고, 유명한 부자가 되고 싶다고 얘기한다. 스미스 요원은 사이퍼가 원하는 대로 하라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자기 몸을 다시 발전소로 데려가서 매트릭스에 꽂아 주면, 스미스가 원하는 것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그러자 스미스 요원은 시온의 메인 프레임 접근 코드를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사이퍼가 그것은 모른다며 아는 사람을 데려오겠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스미스 요원은 모피어스를 넘기라고 얘기한다.

 

 

 

 

 

- 호버크래프트 -
대원들이 아침 식사를 하며 얘기나눈다. 잠시뒤 모피어스가 도저에게 찾아와 네오를 그녀에게 데려갈 수 있게 송신 단계로 상승 시키라고 지시한다.

 

 

 

 

 

- 매트릭스 출구 -
전화벨이 울리고 태원들은 매트릭스로 이동한다. 모피어스는 스위치와 에이팍에게 한시간 후에 돌아온다고 얘기한뒤 출발한다. 사이퍼는 통화버튼을 누른후 핸드폰을 쓰레기통에 던져버린다.

 

 

이동하며 창밖을 바라보던 네오는 자신이 기억하던 모든게 가짜였다는 것을 떠올린다.

 

 

 

 

 

- 오라클의 집 -
모피어스는 네오와 함께 오라클을 찾아간다. 네오는 오라클이 예언을 했던 예언자 인지 묻는다. 네오는 오라클이 모든것을 알고 있고, 틀린적이 없었는지 묻는다. 모피어스가 틀리고 맞고의 문제가 아니라며, 그녀는 길을 안내하는 안내자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그녀가 모피어스에게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모피어스는 '그를 찾게 될것이다'라 했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집안으로 들어가자 많은 '그'의 후보들이 거실에 앉아 있다. 한 소년이 숟가락을 들고 자유자재로 휘게한다. 소년은 네오에게 숟가락을 건네주며 휘게 하려고 생각하지 말고, 진실만을 생각하라고 얘기한다. 소년이 '숟가락은 없다, 숟가락이 아니라 자신이 휘는거다'라 생각하라고 알려준다.

 

 

 

 

 

오라클은 네오와 대화를 하면서 그녀가 좋아할만 하다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그'라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네오는 솔직히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을 얘기하며, 아무도 말해줄 수 없고 자기 스스로 알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네오의 모습을 살펴본뒤 흥미롭다며, 재능은 있지만 뭔가를 기다리고 있는것 같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자신이 '그'가 아니라고 짐작한다.

 

 

 

 

 

오라클은 모피어스가 네오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버릴만큼 믿고 있다고 얘기한다. 오라클은 네오에게 모피어스와 네오 둘 중 한명은 죽는데,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할 일이 생길 것이라고 알려준다.

 

 

네오가 밖으로 나오자, 모피어스는 미소를 지으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모피어스는 네오가 들은 것은 혼자만 알고 있으면 된다고 얘기한뒤 밖으로 나간다.

 

 

 

 

 

- 매트릭스 출구 -

잠시뒤 대원들은 모피어스가 돌아오고 있다는 연락을 받고 돌아갈 준비를 한다. 그때 탱크는 메트릭스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한다.

 

 

 

 

 

그때 계단을 올라가던 네오는 똑같은 고양이가 지나가는 것을 두번 목격하고 '데자부'라고 얘기한다. 트리티니가 놀라며 네오에게 뭘 본것인지 묻는다. 네오는 검은 고양이가 지나갔는데, 완전 똑같은 고양이가 또 지나갔다고 얘기한다.

 

 

모피어스는 스위치와 에이팍을 부르며 주위를 확인한다. 네오가 그게 뭔지 묻자, 트리니티가 매트릭스의 결함이라고 설명한다.

 

 

 

 

 

잠시뒤 통신선이 끊기고, 탱크는 마우스에게 함정이라고 알려준다. 대기중이던 마우스가 총을 집어들고 쏘지만, 출동한 경찰의 총에 맞아 죽는다.

 

 

건물의 창문과 출입구가 모두 막히자 모피어스는 탱크에게 전화해서 건물의 설계도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탱크가 설계도를 확인하자, 모피어스는 수도배관 벽을 찾으라고 얘기한다.

 

 

현장에 도착한 요원은 통화를 감청한 뒤 8층에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하지만 요원들이 8층에 도착했을때 방안에는 아무도 없다.

 

 

모피어스와 대원들이 수도배관 벽으로 내려가는데, 먼지때문에 사이퍼가 기침을 하고 만다. 경찰이 벽을 향해 총을 쏘자, 네오가 반격 사격을 한다. 잠시뒤 요원이 나타나 네오를 붙잡자, 모피어스가 네오를 구하기 위해 벽을 뚫고 요원을 공격한다.

 

 

 

 

 

대원들이 지하로 내려오자 경찰이 총을 쏘며 공격한다. 나머지 대원들은 연막을 피우며 지하로 빠져나가는데, 사이퍼는 다른곳으로 몸을 피한다.

 

 

모피어스가 스미스 요원을 상대로 싸우지만 쓰러지고 만다. 요원은 경찰에게 모피어스를 붙잡으로 지시하고 이동한다.

 

 

밖으로 빠져나온 사이퍼는 탱크에게 전화해서 출구 위치를 안내받는다. 트리니티가 탱크에게 전화해서 모피어스가 살아있는지 확인하고 출구로 이동한다.

 

 

먼저 호버크래프트로 복귀한 사이퍼가 나머지 대원들이 출구로 이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한다. 잠시뒤 사이퍼는 무기를 집어들고 탱크와 도저를 공격한다. 출구의 전화벨이 울리고 네오가 수화기를 집어들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

 

 

 

 

 

트리니티가 탱크에게 전화를 하는데 사이퍼가 전화를 받는다. 사이퍼는 오래전부터 트리니티를 좋아했었다며, 이제는 전쟁도 싸우는것도 지겹다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매트릭스가 이 세상보다 더 진짜같다면서, 에이팍과 스위치의 플러그를 뽑아버린다. 사이퍼는 모피어스의 말이 맞다면 자기가 네오의 플러그를 뽑지 못할거라며, 트리니티에게 모피어스의 말을 믿는지 묻는다.

 

 

 

 

 

트리니티가 믿는다고 얘기한다. 그 순간 탱크가 일어나 사이퍼를 향해 전기총을 쏜다. 다시 전화벨이 울리고 트리니티와 네오가 호버크래프트로 복귀한다.

 

 

 

 

 

- 빌딩 -
스미스 요원은 모피어스에게서 시온의 코드를 알아내기 위해 약물을 주사한다.

 

 

 

 

 

- 호버크래프트 -
탱크와 네오는 모피어스의 상태를 확인하며 얘기한다. 네오가 모피어스는 어떻게 되는것인지 묻는다. 탱크는 머릿속에 침투하는데 해킹과 비슷하다고 설명한다. 정신력에 달려있지만 결국에는 바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탱크는 요원들이 시온의 메인 프레임에 들어가면 시온은 끝이라고 얘기한다. 네오가 방법이 있을거라고 얘기하자, 탱크는 플러그를 뽑는 방법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 빌딩 -
스미스 요원은 요원들에게 계획대로 안되면 센티넬을 보내라고 얘기한다.

 

 

 

- 호버크래프트 -
탱크가 모피어스의 플러그를 뽑으려할때 네오가 멈추라고 얘기한다. 네오는 오라클이 내가 선택해야할 일이 있을거라고 예언했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모피어스가 네오를 구하기 위해서 잡힌것이라며 매트릭스로 들어가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모피어스가 자기에 대해 잘못알고 있는거라며 자신은 '그'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트리니티가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탱크는 놈들이 철통같이 지키고 있고, 요원이 세명이나 있어서 안된다고 얘기한다. 네오가 이유는 설명할 수 없지만, 모피어스를 살릴 수 있다고 믿는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트리니티는 네오와 함께 가겠다며 준비한다.

 

 

 

 

 

네오와 트리니티는 총을 많이 챙긴다. 트리니티가 아무도 이런일을 시도한적이 없었다고 얘기한다. 네오는 그래서 성공하게 될 거라고 얘기한다.

 

 

 

 

 

- 빌딩 -
스미스 요원은 다른 요원들을 밖으로 내보낸뒤 무전기를 빼고 모피어스에게 얘기한다. 스미스 요원은  모피어스에게 시온으로 들어갈 열쇠가 필요하며 코드를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네오가 빌딩에 도착한뒤 보안문을 통과한다. 경보가 울리자 경비원들이 네오의 몸을 수색한다. 네오는 경비원들을 향해 총을 쏘며 안으로 걸어들어간다.

 

 

 

 

 

출동한 군인들이 네오와 트리니티를 향해 총을 쏘며 공격한다. 네오와 트리니티는 공격을 피하며 군인들을 제거한다. 네오와 트리니티는 모두 제거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다.

 

 

 

 

 

요원들이 방으로 돌아와 스미스 요원에게 뭘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스미스 요원이 당황하며 무전기를 착용한다. 요원은 모피어스를 구하려고 온것 같다고 얘기한다.

 

 

 

 

 

네오와 트리니티는 폭탄을 작동시키고 엘리베이터를 추락시킨다. 폭탄이 폭발하고 건물은 정전이 된다. 스미스 요원은 모두 찾아서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옥상에 도착한 네오와 트리니티는 군인들을 공격하여 제거한다. 헬기 조종사가 공격받고 있다고 보고하자 요원의 모습으로 변한다. 요원이 다가오자 네오가 총을 쏘며 공격한다.

 

 

 

 

 

요원이 네오를 향해 총을 쏘자 네오는 재빨리 총을 피한다. 요원이 네오에게 총을 쏘려할때 트리니티가 다가와 총을 쏘며 제거한다.

 

 

 

 

 

트리니티는 탱크에게 헬기 조종법을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트리니티는 헬기 조종법을 다운받은 뒤 출발한다.

 

 

잠시뒤 네오는 요원들을 향해 총을 쏘며 공격한다. 방안에 있던 요원들은 총에 맞아 쓰러진다. 잠시뒤 모피어스는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헬기를 향해 뛰기 시작한다.

 

 

 

 

 

다시 방으로 돌아온 스미스 요원은 모피어스를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한다. 점프를 하려는 모피어스가 다리에 총을 맞으며 제대로 뛰지 못하자, 네오가 뛰어들며 모피어스의 손을 붙잡는다. 트리니티가 헬기의 방향을 돌리며 이동하자, 스미스 요원이 헬기를 향해 총을 쏜다.

 

 

 

 

 

헬기가 총에 맞아 추락하기 시작하고, 트리니티가 고도를 낮추자 네오는 모피어스를 빌딩 옥상 위로 떨어뜨린다. 네오가 빌딩 옥상에 착지한뒤 로프를 붙잡고 끌어당긴다. 트리니티는 헬기가 빌딩과 충돌하기 직전 로프를 잡고 탈출한다.

 

 

 

 

 

네오가 모피어스에게 오라클이 한얘기를 하려하자, 모피어스는 들어야 할 말을 했을 뿐이라고 말을 막는다. 모피어스는 갈 길을 아는 것과 길을 걷는 것의 차이라고 얘기한다. 탱크는 모피어스에게 전철역에 있는 출구 위치를 알려준다.

 

 

 

 

 

잠시뒤 빌딩 옥상에 도착한 스미스 요원은 모두 떠난것을 발견한다. 요원은 위치가 파악되었다며 센티넬을 출동시킬 준비가 되었다고 얘기한다.

 

 

 

 

 

- 전철역 -
전철역에 도착한 뒤 모피어스가 먼저 빠져나간다. 전철역에 있던 노숙자가 그모습을 지켜보고 놀란다.
트리니티는 오라클이 한 말 중에 하나만 빼고 모두 이뤄졌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공중전화 벨이 울리고 트리니티가 전화를 받는 순간 스미스 요원이 나타나 총을 쏘며 공격한다. 네오는 도망치지 않고 스미스 요원과 싸운다. 네오가 스미스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지만 다시 일어나 싸운다.

 

 

 

 

 

스미스 요원은 전철이 다가오는 소리를 듣고 쓰러진 네오를 철로 위로 던져버린다. 네오는 점프를 하여 스미스 요원을 제거하고 출구로 나가려 한다. 그때 전철이 급정거를 하고 멈추고, 스미스 요원이 전철에서 내린다. 네오는 재빨리 출구로 빠져나간다.

 

 

 

 

 

- 호버크래프트 -
센티넬 접근 경보가 울리고, 모피어스와 트리니티가 센티넬의 위치를 확인한다. 모피어스는 5~6분 남은것을 확인하고 탱크에게 EMP충전을 지시한다.

 

 

 

 

 

- 거리 -
거리를 달려가던 네오는 행인의 핸드폰을 빼앗은 뒤 탱크에게 전화를 한다. 탱크는 와바시 가와 레이크 가에 옛날 출구가 있다고 알려준다.

 

 

달려가던 네오는 인파속에서 요원들 발견하고 몸을 피하며 달려간다. 네오가 아파트로 이동한뒤 달려가자 주민들이 요원으로 변한뒤 네오를 공격한다.

 

 

 

- 호버크래프트 -
센티넬이 호버크래프트가 있는 곳까지 도착한 뒤 함선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모피어스가 네오는 돌아올거라며 스위치를 누를 준비한다.

 

 

 

 

 

- 매트릭스 -
네오는 탱크가 알려주는 방향으로 이동한뒤 건물로 뛰어들어간다. 네오가 전화벨소리를 듣고 방안으로 뛰어들어가는데, 기다리고 있던 스미스 요원이 네오를 향해 총을 쏜다. 네오가 총에 맞고 쓰러지자 요원들은 네오가 죽은것을 확인하고 돌아선다.

 

 

 

 

 

- 호버크래프트 -
트리니티는 네오를 바라보며 오라클의 예언을 얘기한다. 자신이 사랑에 빠지는 남자가 바로 '그'라고 했다며, 네오는 죽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트리니트는 네오에게 사랑한다며 키스를 한다. 잠시뒤 네오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하고 네오가 자리에서 일어난다.

 

 

 

 

 

- 매트릭스 -
돌아가던 요원들은 네오가 일어나자 총을 쏜다. 네오가 안된다며 손을 뻗자 날아오던 총알이 모두 그대로 멈춰버린다.

 

 

 

 

 

네오의 눈에 모든 사물이 매트릭스의 코드로 보인다. 스미스 요원이 달려와 네오를 공격하지만, 네오는 여유있게 공격을 막는다.

 

 

네오가 스미스요원의 몸속으로 뛰어들어간 뒤 파괴시켜버리자, 나머지 요원들은 도망쳐 버린다. 잠시뒤 전화벨이 울리자 네오는 방으로 뛰어들어간다.

 

 

 

 

 

- 호버크래프트 -
센티넬이 느부갓네살호 선체로 침입한뒤 공격하기는 직전 모피어스가 EMP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EMP가 작동되면서 센티넬은 모두 멈춰버린다. 호버크래프트로 돌아온 네오는 트리니티와 키스한다.

 

 

 

 

 

- 매트릭스 -
통화를 마치고 하늘을 바라보던 네오는 하늘위로 날아오른다.

 

 

 

 

 

 

[사진 출처]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