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처음 헌혈을 했을때는 1년에 2번 정도 전혈만 하였었고, 헌혈을 정기적으로 시작한것은 2009년 부터였다.

 

특별한 일(건강검진, 내시경, 치과진료 등) 있을때를 제외하고 꾸준히 헌혈을 해오고 있다.

 

다회헌혈자에게 주어지는 감사 선물인 특별 기념품 혜택이 있는데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헌혈! 다회헌혈자 감사선물 특별기념품

 

 

 

 

 

 

헌혈기념품,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품절되다 : http://barista7.tistory.com/600

 

7월 헌혈이벤트 종류 및 기념품 : http://barista7.tistory.com/571

 

헌혈기념품 외식상품권 품절! : http://barista7.tistory.com/518

 

2018년 전혈 및 혈장 헌혈 기념품(7종) : http://barista7.tistory.com/245

 

 

 

 

 

 

 

 

 

 

 

 

 

 

다회헌혈자 감사 선물

 

 

다회헌혈자에게 주어지는 특별 기념품은 2018년 1월 1일부터 헌혈한 횟수가 전혈 3회차, 5회차, 성분헌혈 10회차인 모든 헌혈자에게 추가 증정된다.

 

 

 

 

[출처]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다회헌혈자 감사 선물 기념품은 비타민C, 연필세트 2가지 중에 한가지가 증정된다.

 

 

둘중에 뭘 고를까 잠깐 생각하다가 비타민C를 받았다. 받고나서 보니 2017년에도 받아서 먹었던 기억난다.

 

 

 

 

 

또 다른 기념품인 연필세트를 보지는 못했는데, 아마도 연필이 7~8개 들어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연필세트는 가지고 있어도 사용하지 않을것 같아서 선택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연필세트와 비슷한 필기구 세트를 5~6번 받아서 선물로 나눠주고 아직 필기구세트 1개는 그대로 있다.

 

 

 

 

 

헌혈을 1년동안 정기적으로 한다면, 전혈만 할 경우는 5회, 혈장성분헌혈만 할 경우는 26회, 혈소판성분헌혈만 할 경우는 24회 가능하다.

 

자신의 올해 헌혈횟수는 헌혈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추가 기념품까지 챙겨 받자.

 

 

 

 

 

 

 

 

 

 

 

 

30세 이상 다회헌혈자 추가 혈액검사

 

 

다회헌혈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한가지 더 있다. 추가 혈액검사는 만30세 이상의 헌혈자 중에서 전혈 2회 이상, 성분헌혈 4회 이상 실시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이 된다.

 

 

 

- 나이 산정 기준 :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만 30세 이상인자

- 헌혈횟수 산정 기준 : 매년 1월 1일 ~ 12월 31일

- 검사 시기 : 전혈 2회째, 성분헌혈 4회째

- 검사횟수 : 연 1회

 

 

 

 

[출처]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20대는 추가 검사가 없지만, 30대 이상은 건강에 신경을 쓸 나이가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검사결과는 우편이나 헌혈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보통은 확인을 잘 안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검사하는 항목은 7가지가 있는데, B형간염(HBV) 항목에서 바이러스 항원(HBsAg)와 핵산증폭검사(HBV-NAT), C형간염(HCV) 항목에서 바이러스항체(Anti-HCV)와 핵산증폭검사(HCV-NAT), 매독항체, 총단백(Total protein), ABO혈액형 아형(SUB) 이다.

 

 

 

 

지금까지 검사결과에서 이상이 있었던 적은 없었다. 이상이 있어도 질병이 있는것이 아니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 이상이 있는 항목이 있으면 찜찜한 기분이 들 것 같다.

 

 

 

추가되는 검사 항목은 4가지로 간기능검사(AST), 알부민(Albumin), 혈중요소질소(BUN), 총콜레스테롤(Total Cholesterol) 이다.

 

 

 

 

 

 

 

 

 

 

 

 

 

 

검사항목에 대한 설명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출처]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소중한 생명 나눔을 하는 헌혈! 지금까지 다회헌혈자 감사선물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