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던 영화들을 시원한 곳에서 영화 여유롭게 보는 것도 더위를 피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본 영화는 쥬라기 월드 폴른킹덤이다.


유전자 복제를 통해 탄생한 공룡이, 인간의 탐욕때문에 점차 진화하면서 영리해 졌고, 활동 범위가 섬을 벗어나 전세계로 넓어졌다. 시리즈 영화다 보면 3편을 위한 설정들이 보이는데, 이 설정들을 3편에서는 잘 풀어낼 수 있을지 궁금 해진다.

 

쥬라기 월드 폴른킹덤은 러닝타임이 2시간이 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루하지 않았고, 화상폭발, 공룡과의 추격전 등 볼거리는 충분하고 재미있었다. 영화에 대한 개인차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영화에 대한 판단은 각자의 몫이다.


아직 보지 않았다면 쥬라기 월드 3편 개봉하기전에 천천히 보면 될 것 같다.

 

 

 

 

 

 

 

영화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2 

 

 

2018년 6월 개봉 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6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8.06.06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7분
- 감독 :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 출연 :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제프 골드블룸, 토비 존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줄거리

 

 

코스타리카 190Km 서쪽에 위치한 이슬라 누블라 섬의 지상 최대의 테마파크 '쥬라기 월드'가 폐쇄되고, 수조의 문을 열고 잠수정을 타고 안으로 들어가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그곳에서 인도미너스렉스의 DNA를 채취하려는 것이다. DNA를 채취하고 수면위로 올려보내고 돌아가려던 이들은 공룡에게 잡히고 만다.

 

 

지상에서 수조문을 관리하던 이는 공룡을 보고 도망치다 수조문을 조정하는 타블렛을 떨어트린다. 공룡이 밟아버리면서 수조문은 반쯤 열린상태로 멈춰버리고, 가까스로 헬기에 탑승하지만 공룡의 먹이가 된다.

 

 

공룡 테마파크와 관련된 뉴스가 나오고 있다. 이슬라 누블라 섬의 화산폭발로 공룡이 멸종위기에 놓이게 되었고, 2015년 사건으로 마즈라니 그룹은 유족들에게 유족들에게 8억달러 이상의 배상금을 지불했다. 그리고 공룡의 멸종을 막아야 하는가에 대한 논쟁이 일어난다. 공룡보호에 관한 특별위원회가 열리고 이안 말콤(제프 골드블럼)박사는 자연의 질서를 위해 공룡이 멸종하도록 둬야한다고 주장한다.

 

 

 

 

 

클레어 디어링(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공룡보호연대 단체의 대표로 공룡을 보호와 관련하여 의원들을 설득하고 있는데 TV에서는 공룡문제와 관련된 위원회의 공룡보호 반대 성명이 발표된다.

 

 

클레어는 벤자민 록우드(제임스 크롬웰)의 전화를 받고 만나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떠난다. 그곳에서 재단의 일을 맡아서 하고 있는 엘리 밀스(라프 스풀)를 만난다. 그는 해먼드와 록우드가 호박에서 첫 DNA를 채취했던 이야기를 하면서, 록우드를 위해 재단 소유의 땅으로 함께 공룡을 옮겨 자유롭게 살 수 있게 해주자고 한다. 록우드가 휠체어를 타고 나와 클레어를 맞이한다. 잠시뒤 2층에서 지켜보고 있던 록우드의 손녀 메이지는 클레어가 돌아보자 도망친다.

 

 

 

 

 

그들의 계획은 파크의 공룡 추척시스템을 이용해서 공룡을 안전하게 생포한뒤 이송하는 것이다. 공룡에 내장된 칩을 이용해서 생포한뒤 공룡을 안전하게 이송하기 위해서는 클레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득한다.

 

 

 

 

 

11종의 공룡을 생포할 계획인데 그중에 랩터 블루가 가장 어려울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엘리 밀스는 1마리 남은 랩터 블루를 포획하기 위해 오웬 그래디(크리스 프랫)을 설득해달라고 한다. 클레어는 곧바로 오웬을 찾아가서 이야기를 한다. 오웬은 록우드의 직원에게 전화를 받았다면서, 오웬은 거절한다. 클레어는 블루도 살아있는데 죽게 놔둘거냐면서 비행기 출발 일정을 알려주고 떠난다.

 

 

오웬은 집으로 돌아와 블루를 키우면서 찍었던 영상을 다시 보며 생각을 한다.

 

 

 

 

 

공항에서 클레어는 오웬을 기다리지만 오지 않자 비행기를 탄다. 그런데 오웬은 이미 비행기에 타고 있었다. 이어서 고생물 수의사인 지아 로드리게즈(다이엘라 피네다), 시스템 애널리스트인 프랭클린 웹(저스티스 스미스)이 비행기오 오르고, 4명이 탄 비행기는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떠난다.

 

 

 

 

이들이 탄 비행기가 이슬라 누블라 섬에 도착하고, 공항에는 원정대의 총책임자 켄 휘틀리(테드 레빈)가 나와 있다. 클레어와 오웬과 인사를 나눈다. 휘틀리가 오웬보고 랩터사냥꾼이라 부르자 오웬은 자신은 동물행동연구가라고 말한다.

 

 

 

 

 

원정대는 목적지에 도착하자 프랭클린 웹이 상황시로 통하는 문을 열고, 메인시스템을 가동시킨다. 상황실의 전원이 들어오고 클레어의 지문인증을 마치고 나니 섬 전체의 공룡들의 위치가 화면에 나타난다.

 

 

 

 

 

곧바로 랩터의 위치를 추적하고 오웬과 지아는 랩터를 찾으러 떠난다. 휘틀리는 지아가 따라가려하자 위험한 상황이 올수도 있다고 말하는데, 지아는 마취제에 많이 맞으면 호흡부전이 올 수 있으니 가야한다고 말하고 나간다. 클레어와 웹은 상황실에 남아 랩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오웬과 블루가 만나 오웬이 점점 다가가던 순간 휘틀리가 이끄는 원정대가 나타나 마취총을 쏜다.

 

 

 

 

 

블루를 향해 총을 들던 대원을 블루는 공격하기 시작하고, 다른 대원들이 마취총을 쏜다. 공룡의 공격을 받은 대원은 권총으로 랩터 블루를 쏴 버린다.

 

 

 

 

 

 

 

 

 

 

 

 

 

랩터가 쓰러지자 오원은 휘틀리에게 달려들고 휘틀리는 오웬에게 마취총을 쏴버린다. 뒤에 있던 지아는 오웬이 마취총에 맞고 쓰러지자, 꽂혀있던 마취약을 빼준다. 그리고 옆에 있던 총을들고 휘틀러에게 날 쏘면 랩터는 죽는다라고 위협한다. 휘틀리는 결룩 지아를 데려가기로 한다.

 

 

화산폭발로 상황실의 출입문이 닫혀버리고, 클레어는 열어보려고 하지만 에러로 열리지 않는다. 휘틀리는 엘리 밀스에게 전화걸어 랩터를 잡았다면서 돈을 보내라고 요구한다. 록우드의 손녀 메이지(이사벨라 서먼)가 방으로 찾아와 말을 걸자 밀즈는 화를 내면서 말한다.

 

 

원정대는 마취되어 쓰러진 오웬을 두고 떠나버렸다. 쓰러져 있던 오웬을 공룡이 핧아서 깨우지만 마취제 때문에 몸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용암이 흘러오고 필사적으로 몸을 움직인 오웬은 용암이 흘러오는 곳에서 벗어난다.

 

 

상황실에서는 웹이 출입문을 열려고 시스템을 만지다가 테마파크 쪽의 A03출입문을 열었다. 그러자 테마파크로 향하는 터널에서 접근 경고가 울리고, 반대쪽에서는 용암이 흘러내리고 있다. 공룡이 터널에서 나와 클레어와 웹을 향해 소리지리고 달려들자 위로 향하는 통로로 도망친다.

 

 

 

 

 

멀리서 오웬이 뛰라고 말하면서 달려온다. 뒤이어 공룡들도 화산을 피해서 달리고 있다. 달려가다가 테마파크의 관람차를 발견하고 클레어와 웹이 먼저타고 오웬이 타려는데 공룡이 나타나 오웬에게 다가간다. 오웬이 관람차 뒤로 돌아서 숨자 공룡도 따라 움직이다. 곧이어 육식 공룡들의 싸움이 벌어진다. 그사이 관람차는 공룡 꼬리에 떠밀리면서 문이 닫혀버리고 굴러가기 시작한다.

 

 

 

 

 

주위는 순식간에 화산재로 뒤덮히면서 바다에 빠져 버린다. 바다에 빠지면서 관람차의 문이 열리지 않아 탈출하지 못하고 있는데, 오웬이 나타나 밖에서 문을 열어준다. 해변으로 올라온 뒤 지아는 블루와 함께 잡혀갔다는 상황을 알게된 클레어는 속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들은 블루를 잡기위한 추적시스템이 필요했기 때문에 자신들을 불렀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항구에서 상황을 지켜보던 오웬, 클레어, 웹은 배에 올라타기 위해 달리기 시작한다. 남겨진 트럭을 타고 떠나가는 배를 향해 출발하기 시작한다. 간신히 배에 타고 용암이 흘러내리는 항구를 바라보던 클레어는 눈물을 흘린다.

 

 

밀스는 사무실에서 섬의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곧이어 밀스는 에버솔(토비 존스)과 만나서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11종 모두 오고 있으며, 공룡으로 농업, 사냥, 사업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줄 수 있다고 한다.

 

 

밀스는 공룡을 판 돈을 종자돈으로 다른 일을 꾸미고 있었다. 메이지가 숨어서 밀스와 에버솔의 대화를 엿듣고 있다.

인도미너스렉스의 DNA로 새로운 종류의 공룡을 개발하였다고 한다. 지하 연구실에 도착하고 인도미너스렉스의 유전자와 블루의 유전자를 합쳐 사람의 명령을 따르는 인도랩터를 만든다는 계획이었다.

 

 

 

 

 

메이지는 할아버지 방으로 들어와 밀스가 공룡을 가져와서 판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할아버지는 알아보겠다며 손녀를 방으로 돌려보낸다.

 

 

 

 

 

오웬과 클레어는 배안에서 경비를 피해 지아와 블루가 있는 곳을 찾는다. 그곳에서 블루는 고통스러워 하고 있고, 총알을 빼내기 위해서는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다.

 

 

 

 

 

수혈을 위해서는 비슷한 수각류의 육식공룡의 혈액을 뽑아야 한다.

 

 

 

 

 

마취되어 잇는 공룡을 찾아 바늘을 찔러넣고 피를 뽑고, 나가려는데 공룡이 눈을 뜨고 오웬과 마추진다. 간신히 피를 가지고 탈출한다.

 

 

 

 

 

메이지는 밀스가 내려갔던 곳을 혼자 내려가 둘러본다. 그곳에서 오웬과 블루의 영상을 본다.

 

 

 

 

 

지아는 블루에게 박혀있던 총알은 빼낸다.

 

 

영상을 보던 메이지는 누군가 오는 소리를 듣고 재빨리 숨어서 엿듣는다. 밀스와 탁터 우(B.D. 웡)은 블루의 유전자를 이용해서 새로 만들 인도랩토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블루가 필요하다고 한다. 메이지는 도망치다가 뒤에서 나는 소리에 놀라 소리를 지르며 뛰어간다. 밀스는 메이지를 방에다 가두고 돌아가는데 벤자민 록우드의 호출을 받는다.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소식을 듣고 트럭에서 내리는데 웹이 직원에게 걸려 어쩔수 없이 따라간다. 오웬과 클레어도 차를 운전해서 따라 가는데 그곳은 록우드의 저택이다. 밖에서 경비를 하던 대원이 오웬과 클레어를 알아보고 무전을 보낸다.

 

 

벤자민 록우드는 밀스를 불러 혼내기 시작한다. 경찰에 전화해서 자수하라고 한다. 신고하겠다고 전화를 집어든 밀스는 마음을 바꾸어 방석을 집어들고 록우드의 호박 지팡이는 넘어져 깨진다.

 

 

오웬과 클레어는 마을로 가는길을 보고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지만, 원정대 휘틀리가 나타나 총을 겨눈다. 둘을 결국 잡힌다. 밀스는 지하로 내려와 클레어에게 랩터를 잡기위해서 어쩔수 없었다면서 말을한다.

 

 

메이지는 옷걸이를 이용해서 잠긴 방문을 열고, 바깥 상황을 살펴본다. 공룡 구매자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창밖을 내려다 보니 많은 차들이 들어오고 있다. 메이지는 창문을 통해 빠져나와 지붕을 지나 할아버지가 있는 방으로 향한다. 하지만 이미 할아버지는 숨을 거둔 상태였다.

 

 

밀스가 아이리스(제랄딘 채플린)를 부루면서 다가오자 재빨리 숨는다. 밀스는 일부러 아이리스를 불러 확인시킨 후 밀스 자신이 후견인이니 일을 그만두고 떠나라고 말한다. 그런 후 메이지가 숨은 곳으로 다가가 문을 열어보지만 아무도 없다.

 

 

오웬과 클레어는 갖혀있는 곳에서 나갈 방법을 찾는다. 경매장에서는 안카일로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등의 공룡 경매가 진행되고 낙찰가는 계속 올란간다.

 

 

오웬은 옆방에 있던 공룡을 이용해서 갖혀있던 방에서 탈출한다. 탈출하고 난뒤에 메이지를 발견하고 메이지에게 다가간다. 오웬가 클레어는 메이지와 함께 블루를 구해서 탈출하기로 한다.

 

 

탈출하면서 경매현장을 보게되는데 인도랩터가 경매되는 것을 목격하고 반출되는 것을 막기위해 오웬이 공룡을 이용해서 경매현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어 버린다.

 

 

휘틀리는 보너스를 달라면서 밀스를 만나기 위해 안으로 들어오다 입구에 있던 인도랩터를 발견하고 마취총으로 쏜뒤에 공룡의 이빨을 뽑기위해 안으로 들어갔다가 죽게 된다.

 

 

이 모습을 보고 인도랩터를 피해 엘리베이터로 도망친 에버솔과 사람들은 가까스로 엘리베이터 문을 닫지만, 인도랩터가 꼬리로 엘리베이터 통제기를 고장내면서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모두 죽는다.

 

 

오웬, 클레어, 메이지가 다른 곳으로 도망치는 것을 밀스가 발견하고 멈춰세운다. 밀스는 록우드에게는 손녀가 없다면서, 죽은 딸을 그리워해서 유전기술을 이용해서 딸을 복제했다고 말한다. 순식간에 인도랩터가 덮치면서 혼비백산 도망치기 시작하고, 간신히 다른 통로로 이동한다.

 

 

터 우는 도망치기 전 연구소의 유전샘플들을 챙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랩터의 피를 뽑기 위한 키트를 가져오라며 웹에게 시킨다. 웹은 잡혀있는 지아를 발견하고 키드대신에 마취제를 들고 닥터 우를 찔러 쓰러트린다. 지아를 풀어주고 도망치려는데 나머지 대원들이 전기봉으로 위협하자 랩터의 우리를 열어서 풀어준다.

 

 

랩터가 공격하는 사이에 지아와 웹은 지하연구실에서 탈출한다. 지하실에서는 시안화수소가 새어나와 위험한 상황이 되었다.

 

 

오웬, 클레어, 데이지가 조심조심 이동하는데 인도랩터가 냄새를 맡고 쫓아온다. 간신히 피신한 오웬은 조명시스템을 모두 꺼버린다.

 

 

웹은 시스템을 재부팅시키고, 꺼졌던 조명시스템까지 다시 켜져버린다. 인도랩터는 도망치는 오웬과 클레어, 메이지를 보고 공격을 한다. 메이지는 도망치면서 소리를 지르고 인도랩터는 메이지를 따라 달리기 시작한다. 클레어는 공룡의 발톱에 찔려 부상을 당하고 오웬에게 아이를 구하라고 말한다.

 

 

 

 

 

인도랩터는 지붕을 통해서 메이지가 있는 방의 창문으로 다가간다. 창문을 열고 들어간뒤 메이지에게 서서히 다가가는 순간 오웬이 나타나 인도랩터를 향해 총을 쏜다.

 

 

 

 

 

하지만 쓰러졌던 인도랩터는 다시일어나 오웬에게 다가오는데 블루가 나타나 인도랩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창문으로 빠져나와 지붕으로 도망치지만 인도랩터가 뒤따라 온다. 유리지붕의 끝에서 인도랩터와 마주친 순간 클레어가 나타나 레이저 조준기로 인도랩터에게 공격신호를 보낸다. 인도랩터가 움직이면서 유리가 깨지면서 아래로 떨어지지만 앞발로 간신히 잡고 위로 다시 올라온다.

 

 

 

 

 

그순간 뒤에서 랩터 블루가 나타나 인도랩터를 공격하고 같이 아래로 떨어진다. 인도랩터가 아래에 깔리면서 공룡의 뼈에 찔려 쓰러진다.

 

 

지아와 웹은 오웬, 클레어를 만나 지하에 문제가 생겼다고 말하고, 같이 내려가서 상황을 확인한다. 죽어가던 공룡을 보고 클레어는 공룡의 케이지를 모두 열어 주지만 외부로 통하는 문은 열지 못하고 눈물을 흘린다. 그때 지켜보던 메이지가 버튼을 눌러 공룡들을 모두 살려 보낸다.

 

 

밖에서 도망치려던 밀스는 차량 밑으로 숨지만 공룡들에게 잡혀 죽고 만다. 건물밖으로 나오던 일행은 블루와 만나고, 오웬은 블루에게 안전한 곳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하지만, 블루는 달아나 버린다.

 

 

위원회에서 말콤 박사의 발언이 이어진다. 말콤 박사는 '이제 큰 위험에 처하게 되었고, 새로운 시대가 되었다, 쥬라기 월드에 온것을 환영한다'라고 말한다.

 

 

오웬과 클레어, 메이지는 차를타고 이동중이고, 익룡이 날아가는 모습을 쳐다본다. 공룡은 산에도 있고, 동물원에도 나타나고, 바다에서도 나타난다. 그리고 블루는 산위에서 도시를 내려다보고 있다.

 

 

쿠키영상에는 관광지 상공에 나타난 공룡의 모습이 보인다.

 

 

 

[사진 출처]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스틸컷

 

 

 

 

 

이상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