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말에 타우(Tau)를 보았다.
타우(Tau)는 6월 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청불등급의 SF 요소가 포함된 스릴러 영화이다.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회사의 CEO가 보다 완성도 높은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사람을 납치하여 인간의 뇌의 정보를 수집하는데 잡혀온 여자가 탈출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SF, 스릴러 영화를 좋아한다면 볼만한 영화다.
영화 타우(Tau,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타우(Tau)
- 2018 제작
- 미국, SF/스릴러, 청소년관람불가, 97분
- 감독 : 페데리코 디알레산드로
- 출연 : 게리 올드만, 마이카 먼로, 에드 스크레인, 샤론 D. 클라크
타우 줄거리
줄리아(마이카 먼로)는 클럽 인근에서 소매치기를 하고 훔친물건을 팔아 돈을 번다. 클럽에서 나올때 누군가가 줄리아를 지켜보고 있다.
돈을 받고 집으로 돌아온 줄리아는 옷을 갈아입고 집안 정리를 하고 있는데 , 현관문 쪽에서 소리가 나서 본다. 이상한 느낌에 가까이 다가가 보는데 누군가 등 뒤에서 주사바늘을 찌른다.
정신을 잃었던 줄리아가 깨어나 보니 얼굴에는 마스크가 채워져 있고 온몸은 결박된 상태로 실험실에 있다.
다시 정신을 차려보니 손은 묶여있고 감금시설에 갖혀있는 것을 알게 된다. 이리저리 살펴보던 줄리아는 뒤쪽에 자신과 같은 모습으로 있는 사람 2명을 발견한다. 그들의 목에 무언가 있는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목을 만져보는데 목에 같은 것이 있다.
잠시후 문이 열리고 알렉스(에드 스크레인)이 전기충격기를 들고 나타나 줄리아를 다른 한쪽으로 몰아간다. 줄리아는 자신이 들어간곳을 따라 걷기 시작한다. 그곳에 도착한 줄리아는 도 다시 의자에 묶인채 또 다시 뇌의 자극을 받으면서 실험을 당한다. 실험이 끝나고 돌아가던 줄리아는 가위를 훔쳐서 돌아온다.
다시 철창안으로 돌아오고 조명이 꺼지자 줄리아는 가져온 가위로 마스크를 제거하고 묶여 있던 손을 풀고, 다른사람들 까지 풀어준다. 그런뒤 이곳을 탈출하기 위해 옷을 찢어 줄을 만들고 가위를 달아서 가스관에 던진다. 가스관에 가위가 걸리자 줄을 잡아당겨 끊어버리고, 스파크릴 일으켜 폭발시켜 버린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에서 올라온뒤 출입문을 찾기위해 주위를 둘러본다. 남자가 출입문을 찾지만 좀처림 열리지가 않는다. 남자가 출입문을 열기위해 손을 대자 경보가 울리면서 보안로봇 에리스가 작동하면서 남자를 제거해버린다.
놀란 두명은 서재로 도망치고 줄리아는 창문을 발견하고 유리를 깬다. 하지만 유리가 아니라 모니터의 영상이었다. 에리스 숨어있던 여자도 발각되어 잡히고 만다.
줄리아는 간신히 서재를 빠져나와 도망치는데, 집으로 돌아오던 알렉스가 타우(게리 올드만)의 작동을 멈춘다. 알렉스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확인하려하지만 PSI데이터를 읽을수 없어서 확인할 수가 없다.
알렉스는 줄리아를 치려고 하는데 타우가 심박동이 높아진다면서 다른 모드로 전환시키가 알렉스는 진정한다. 곧이어 알렉스는 타우에게 뒷정리를 하라고 시키자 작은 드론들이 나와 청소를 하기 시작한다. 알렉스는 줄리아를 묶어두고 2층으로 올라간다. 다음날 알렉스는 무슨짓이든 하면 타우가 죽일것이라고 말하고 외출을 한다. 알렉스가 나가자 드론이 청소를 시작하고 집안은 말끔하게 정리된다.
집으로 돌아온 알렉스는 청소상태를 검사하고 잘했다면서 타우에게 음악을 선물한다. 타우는 10분후에 화상회의가 있을것이라고 알려준다. 알렉스는 줄라아를 풀어주면서 타우에게 움지이지 못하게 하라는 지시를 하고 들어간다.
화상회의가 시작되고 알렉스는 업턴테크 PSI베타 홍보자료를 보여준다. 알렉스는 인공지능이 95% 완성되었고 나머지 5%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한다. 줄라아는 화상회의에 뛰어들려고 준비하는데, 알렉스는 화상회의를 종료시킨다.
식사를 하던 알렉스는 줄리아가 지켜보자 유리를 불투명하게 만들고 줄리아를 화장실로 보내 묶어둔다.
실험실 복구를 위한 장비들이 하나둘씩 집안으로 들어오고 줄리아는 도움을 청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발끝으로 유리를 투명하게 만들고 도움을 청하려는데, 알렉스는 일꾼이 근처에 가지 못하게 한다.
잠시후 알렉스가 화장실로 오는데 줄리아가 벽에 머리를 박자 진정시킨다. 알렉스는 줄리아의 실험기록이 다른 실험자들보다 높게 자오자 자신의 실험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줄리아는 음식을 달라고하자 알렉스는 테스트하면 주겠다고 말한다. 테스트 결과 수치가 높게 나오자 줄리아는 제대로된 먹을것, 옷을 주고 샤워할수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필요한 테스트를 해주면 샤워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PSI 데이터와 줄리아의 테스트 결과를 비교해서 손상된 블록을 교체한다. 줄리아는 샤워하고 돌아와 거실에서 잠을 잔다.
다음날 타우는 프로젝트 마감일을 알렉스에게 알려준다. 알렉스는 타우에게 실험에 대해 지시하고 밖으로 나간다. 줄리아는 타우에게 궁금한것들을 물어본다. 줄리아가 아트리움을 벗어나려하자 드론이 나와 앞을 막는다. 알렉스는 돌아오면서 줄리아의 요구대로 옷을 구매해 온다.
알렉스는 실험의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줄리아는 보내달라고 하지만 알렉스는 거부하고 앞으로 계속 여기서 돌봐주겠다고 말한다. 그녀가 말을 듣지 않자 타우를 시켜 에리스를 작동시켜 그녀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줄리아는 환풍구에서 바람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돌아간다. 다음날 알렉스가 밖으로 나가자 전날 봤던 환풍구를 확인하는데 열 수가 없다. 줄리아는 타우에게 이름이 있으면 사람이라고 말하고 자신도 줄리아라는 이름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타우에게 화상회의를 소집해달라고 하자 타우는 거부한다.
알렉스는 줄리아의 실험이 예측 결과를 초과하였다는 결과보고를 받는다. 이제 최종 추출을 할것이라는 것을 줄리아는 몰래 듣는다.
줄리아는 알렉스에가 다가가서 타우가 뭐냐고 물어본다. 줄리아는 타우가 외부와 단절된 시스템이란것을 알게 된다.
다음날 줄리아는 타우에게 바깥세상을 알려주겠다고 한다. 타우가 반응을 보이자 설명하기 시작한다. 알렉스는 타우에게 책도 읽어주는데 오늘일을 말하지 않으면 내일 또 책을 읽어주겠다고 말한다.
다음날 줄리아는 윗층에 대해 물어보기 시작한다. 원시인에 대해 책을 읽어주고, 자폭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테스트를 하던중 다른방에서 드론이 나오는것을 보고 그방으로 뛰어들어간다 환풍구 덮개를 열고 도망치지만 에리스가 나타나 줄리아를 잡아간다.
줄리아는 자신을 보내달라고 하지만, 타우는 그렇게 하면 알렉스가 자신을 해칠것이라고 말한다. 줄리아는 음악에 대해 알려줄테니 줄리아 자신을 위해 무언가 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저녁식사로 스테이크를 먹는데 줄리아에게는 나이프을 주지 않는다. 줄리아는 타우에게 거래조건을 지키라면서 나이프를 보여달라고 말한다. 줄리아가 집으려 하자 타우는 서랍을 닫아버린다.
알렉스는 화상회의를 하면서 마지막 데이터추출만 남았다면서 이틀만 더 시간을 달라고 한다. 줄리아는 몰래 엿듣다가 타블렛으로 이전 실험자들에 대해 찾아본다. 알렉스가 들어오자 급하게 원래자리로 돌려놓지만 지문이 남아 있다.
알렉스는 지문을 보고 일을 하지 않았다면서 타우에게 벌을 준다. 줄리아는 타우에게 벌을 줄때에는 에리스가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한다.
저녀식사를 하면서 알렉스가 스테이크를 잘라주자 줄리아는 재빨리 알렉스의 안경을 훔친다. 알렉스가 자선행사 준비를 하러 들어간 사이에 테이블에 지문을 남기고 그자리에 안경을 올려둔다.
자선행사에 나서려돈 알렉스는 안경을 찾는데, 지문이 있는 것을 보고 또다시 타우에게 벌을 준다.
줄리아는 그틈에 알렉스가 사용하던 나이프를 테이블 밑에다 숨겨둔다.
알렉스가 나가고 줄리아는 타우에게 왜 거부를 하지 않는지 물어본다. 알렉스가 돌아오자 줄리아는 기분을 풀어주겠다면서 다가가 칼을 집어들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알렉스가 타우에게 줄리아를 공격할 것을 지시하지만 타우는 줄리아를 공격하지 말라면서 멈추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줄리아를 때리지 않으면 기억을 지우겠다고 위협하자 타우는 줄리아를 때리기 시작한다. 알렉스는 실험실을 다시 고치는데 드론하나의 네트워크 부품을 사용하고 던져버린다.
알렉스가 나가고 그동안의 타우가 한일이 살인이었다고 말해준다. 그러자 타우는 바로잡을 것이라면서 줄리아에게 탈출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준다.
줄리아는 환풍구를 통해서 탈출하는데 알렉스가 돌아와 줄리아의 위치를 말하라고 한다. 그런데 타우가 거부를 하자 알렉스는 타우의 메모리를 지우기 시작한다. 줄리아는 타우의 고통스런 소리를 듣고 달려와 말려보지만 이미 줄리아와의 기억은 모두 지워진 상태였다.
알렉스는 줄리아의 마지막 데이터 추출을 준비하기 위해 실험실로 옮긴다. 그곳에서 줄리아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드론 하나를 발견한다. 드론은 줄리아를 알아보고 줄리아에게 잠금장치의 리모콘을 전달해준다.
알렉스가 돌아와 주사를 놓으려 할때 줄리아는 잠금장치를 풀고 알렉스를 쓰러트린다. 그리고 난뒤 알렉스의 손을 잘라 출입문으로 향한다. 하지만 에리스가 줄리아를 공격하기 시작하자 2층으로 도망친다. 2층의 방으로 들어간뒤 자폭시스템을 가동하고 다시 출입문으로 향한다.
하지만 문은 열리지 않고 알렉스가 나타난다. 그 순간 집은 폭발하고 모두 쓰러진다. 알렉스는 도와 달라고 말하지만 지붕의 잔해에 깔려 죽는다. 줄리아는 마지막까지 타우와 함께 있는데, 책장이 넘어지고 벽의 틈이 벌어지자 재빨리 밖으로 빠져나온다.
밖으로 나온 줄리아는 가지고 있던 드론을 꺼내면서 타우를 부른다. 타우가 반응을 하면서 이곳이 밖이냐고 물어보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타우(Tau) 스틸컷
이상 영화 타우(Tau)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오늘밤, 로맨스 극장에서(Color Me Tru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08.22 |
---|---|
영화 공작(The Spy Gone North, 2018) 관람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08.18 |
영화 스카이스크래퍼(Skyscrape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08.12 |
영화 버닝(Burning,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08.11 |
영화 변산(Sunset in My Hometow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