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이번에 개봉한 더 프레데터(The Predator)는 프레데터 시리즈 4번째 영화다. 영화속의 설정은 1997년 이후의 시점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더 프레데터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라 기대하지 않고 영화를 보았는데, 스토리는 단순하고 액션과 CG는 나름 볼만하였다.

 

영화의 마지막에 다음편을 위한 장치인 프레데터 킬러 건틀렛이 등장한다. 건틀렛을 장착한 모습은 프레데터지만, 작동하는 모습은 아이언맨이 떠오르는 것은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큰 기대를 하지않고 보면 볼만하다.

 

 

 

 

 

 

 

영화 더 프레데터(The Predato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프레데터1(Predator, 198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barista7.tistory.com/711
영화 프레데터2(Predator 2, 199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barista7.tistory.com/712
영화 프레데터스(Predators,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barista7.tistory.com/713
2018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69

 

 

 

 

 

 

 

 

 

 

 

 

더 프레데터(The Predator)

 

 

- 2018 제작
- 미국, SF 외
- 2018.09.13 개봉
- 감독 : 셰인 블랙
- 출연 : 보이드 홀브룩, 올리비아 문, 트레반트 로즈, 스털링 K. 브라운

 

 

다른 종의 DNA를 이용해 더욱 영리하고 치명적으로 진화한 외계 빌런 ‘프레데터’.
더욱 무자비해진 그의 등장으로 지구는 위협에 휩싸이게 된다.
사냥 당할 것인가, 살아남을 것인가 진짜 사냥은 지금부터다!

 

 

 

 

 

 

 

 

 

 

 

 

 

 

 

 

 

 

더 프레데터(The Predator) 줄거리

 

 

 

 

 

우주에서 한 우주선이 쫓기고 있다. 추격을 피해서 자원포탈을 열고 지구로 도망친다. 지구궤도에 진입한 우주선에서 프레데터는 탈출정을 타고 탈출한다.

 

 

 

 

 

퀸 맥케나(보이드 홀브룩)은 인질교환 작전에 투입되어 인질범을 저격할 준비를 한다. 기회를 보고 있던 퀸은 하늘에서 탈출정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인질범을 쏜 뒤 자신이 있는 쪽으로 날아오는 탈출정을 피해서 산 아래로 굴러 쓰러진다. 퀸은 정신을 차리고 주위를 살펴보기 시작한다.

 

 

탈출정안에 있던 브레테더 마스크와 건틀렛을 증거품으로 챙기려고 한다. 가방에 마스크를 넣고 건틀렛에 팔을 넣어보는데 장비가 작동하자 놀라는데, 그러던중에 탈출정을 타고 왔던 프레데터가 주위에 있다는 것을 알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퀸 맥케나의 팔에 장착된 컨틀렛이 우연히 작동되어 무기가 발사되고 프레데터는 쓰러진다. 함께 작전을 하던 동료는 모두 죽고, 퀸은 헬기가 나타나자 몸을 피한다.

 

 

퀸은 마을로 내려와 가방에 있던 물건을 자신의 사서함으로 보내라고 시키고, 몸을 숨길수 있는 장비는 술과 함께 삼켜버린다.

 

 

퀸의 아들 로리 맥케나(제이콥 트렘블레이)는 아스퍼거 증후군으로 자폐 장애를 앓고 있지만 한번 본 것은 기억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집에 있던 로리 아빠 퀸의 물건을 받아서 포장을 열어본다. 로리가 안에 들어있던 가면과 건틀렛을 만지는데, 건틀렛이 작동하기 시작한다. 로리가 장비를 작동시키자 우주에 있던 추격자 프레데터가 신호를 받아 지구로 오게 된다.

 

 

생물학 박사 케이시 브래킷(올리비아 문)은 개와 함께 산책중에 정부요원들에 의해 댐에 위치한 프로젝트 별관측자 시설로 가게 된다. 정부요원은 이동하면서 프레데테가 1987년, 1997년 지구에 왔으며 최근 지구에 방문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말을 한다. 케이시는 시설에 도착한뒤 키스(제이크 부시)와 함께 외부오염물 제거시설을 통과하여 잠들어 있는 프레데터를 만나게 된다.

 

 

퀸은 외계인을 만난것 때문에 조사를 받고, 윌은 그의 입을 막기위해 체포하여 시설로 보내버린다. 퀸은 감옥으로 가는 버스에서 네브래스카 윌리엄(트래반트 로즈), 코일(키건 마이클 키), 백슬리(토마스 제인), 린치(알피 알렌), 사피어(나이얼 매터), 네틀스((아우수그토 아길레라)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케이시는 윌 트래거(스털링 K. 브라운)을 만나 두가지 질문이 있다면서 '왜 프레데터라고 부르는가?, 그리고 왜 나를 여기에 불렀는가?' 에 대해 물어본다. 연구원들은 프레데터의 혈액 샘플을 채취하여 DNA를 분석하는데 인간의 DNA를 발견하게 된다. 케이시는 이상한것이 있다면서 목격자인 퀸 맥케나를 만나야겠다고 이야기 한다.
 


시설로 가는 버스안에서 각자의 사연을 이야기 한다. 퀸은 외계인을 본것때문에 잡혀오게 되었다고 말하지만 누구도 믿지 않는다. 잠시뒤 연락을 받은 호송요원들은 버스의 방향을 돌려 프로젝트 별관측자 시설로 향한다.

 

 

잠들어 있던 프레데터가 깨어나 주위에 있던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놀라 도망치는데 케이시는 프레데터의 척수에서 뽑은 샘플을 들고 도망치려한다. 하지만 외부오염물 제거시설 문이 열리지 않자 옷을 모두 벗고 안내되는 지시대로 따른다. 프레데터는 공격의지가 없는 케이시는 공격하지 않고, 문을 부수고 밖으로 나간다.

 

 

 

 

 

케이시는 밖으로 나와 마취총을 들고 프레데터를 쫓기 시작한다. 프레데터는 도망을 치다 전시된 프레데터 가면을 이용해서 자신의 장비 위치를 확인한다.

 

 

 

 

 

 

 

 

 

 

 

 

호송버스는 댐에 도착하고 이들은 담당자가 나올때까지 대기를 하는데, 사람들이 공격당하는것을 목격한다. 잠시뒤 프레데터가 건물에서 나와 밖으로 달리는 것을 목격하고 버스에 있던 나머지 사람들이 퀸의 말을 믿게 된다. 퀸이 당장 이곳에서 떠나야한다고 말하자, 코일은 백슬리를 약올리기 시작한다. 백슬리가 참지못하고 코일을 공격하자 호송군인이 안으로 들어오고 나머지 인원들이 모두 제압하고 버스를 탈취하게 된다.

 

 

버스로 도망치던 일행들은 퀸이 프레데터를 죽여야 끝난다는 말을 듣고 프레데터를 쫓아가 죽이기로 한다. 버스로 이동하던 중에 프레데터를 쫓아가는 케이시를 발견한다. 그녀는 버스지붕 위로 뛰어 올라오고, 퀸은 버스문을 열고 프레데터를 향해 총을 쏘는데, 프레데터가 반격을 한다. 버스가 공격을 받고 휘청이자 프레데터에게 마취총을 쏘려하던 케이시는 자신의 발에 마취총을 쏴버린다.

 

 

 

 

 

버스를 멈추고 주위에 있는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치기로 한다. 시설에 있던 요원이 케이시를 발견하고 죽이려 하자 퀸과 일행들이 그녀를 도와 시설을 탈출한다.

 

 

잠시뒤 잠들었던 케이시는 깨어나고 퀸의 일행들을 떠나려다 시설요원들이 죽이려했다는 소리를 듣고 남게 된다. 프레데터가 자신의 무기를 찾을 것이라 추측한 퀸은 자신이 프레데터를 처음 만났을때 증거로 챙겨두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모두 같이 에밀리(아본느 스트라호브스키)의 집으로 향한다.

 

 

 

 

 

로리는 엄마가 사다준 가면은 쓰지 않고, 아빠가 보내준 프레데터 가면을 머리에 쓰고 거리로 나선다. 한 집에서 사탕을 받으려는데 집 주인이 주지 않고 캔을 던져 머리를 맞추자 미사일이 발사되어 집을 폭파시켜버린다. 사건이 뉴스로 보도되고 로리는 놀라서 학교로 도망친다.

 

 

집에 도착한 퀸은 자신이 보낸 택배상자가 개봉된것을 확인하고 나머지 팀원들과 아이를 찾기로 하고 집을 나선다. 퀸은 자동차를 타고 주위를 둘러보다가 폭발소리를 듣고 그곳으로 향하고, 경찰차를 타고 가던 코일은 무전에서 나오는 내용을 알려준다.

 

 

추격자 프레데터는 우주개에게 추격을 지시하고 보낸다. 잠시뒤 학교에 도망친 로리앞에 우주개가 나타나 공격하려한다. 그때 퀸이 자동차를 타고 우주개를 받아리고, 나머지 팀원들도 도착하여 우주개를 향해 공격하기 시작한다.

 

 

우주개 한마리는 퀸이 쏜 총에 맞에 죽고, 다른 한마리는 코일이 머리를 조준하고 쏴버린다. 쓰러졌던 우주개는 일어나 도망친다. 퀸은 로리를 무사히 찾았다면서 에밀리에게 전화를 걸어 알려준다. 에밀리는 집에 요원들이 와있다면 오지말라고 말한다. 버스를 타러 가는데 프레데터가 나타나 운전하고 있던 팀원을 인질로 잡고 로리를 조준한다.

 

 

 

 

 

 

퀸과 나머지 팀원들은 프레데터를 향해 조준한다. 프레데터가 총을 내리라는 손짓을 하자 모두 총을 내린다. 잠시뒤 퀸은 프레데터가 방심한 틈에 바로 총을 쏘면하 학교로 도망을 친다.

 

 

 

 

 

프레데터를 피해 퀸과 케이시, 로리는 학교건물 안으로 도망치고, 나머지는 건물 입구에서 프레데터를 공격한다. 프레데터는 건물안으로 도망치는 퀸, 로리, 케이시를 추적하여 퀸을 잡는다.

 

 

 

 

 

하지만 추적자 프레데터가 먼저 도착한 프레데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추적자 프레데터는 다른 프레데터보다 1.5배나 큰 키로 도망자 프레데터를 손쉽게 처리해버린다. 일행들은 프레데터까리 싸우는 틈에 버스를 타고 도망친다. 일행들은 간신히 다른곳으로 몸을 피한다.

 

 

 

 

 

케이시는 샘플을 분석하면서 프레데터가 우주 행성에서 최고인 자들의 유전자를 모아 자신들의 DNA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은신처에 우주개가 나타나자 죽이려하지만, 케이시는 이용하자면서 살려둔다. 수류탄을 멀리던져 물어오도록 보내버린다.

 

 

 

 

 

코일과 백슬리는 헬기를 구하기 위해 떠나고, 나머지 팀원들은 정부요원들이 들이닥치면서 잡히게 된다. 윌 트래거는 로리 맥케나가 장비를 작동시킨것을 알고, 첫번째 프레데터가 타고왔던 우주선의 문을 열기위해 로리를 데리고 떠난다.

 

 

퀸, 네브래스카, 케이시는 자신들을 죽이려던 요원들을 처리하고 코일과 백슬리가 타고온 헬기를 타고 이동한다. 우주선이 있는 장소에 도착한 퀸과 팀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매복하고 있다가 공격을 하게 된다. 윌이 로리와 함께 우주선의 문을 여는 것을 지켜본 퀸은 몸을 숨기는 장비를 이용해서 우주선 내부까지 들어가서 로리를 구하고 나온다.

 

 

윌에게 총을 겨누면서 밖으로 나온 퀸은 모두 총을 내리라는 지시를 한다. 그때 산에서 지켜보단 추적자 프레데터는 린치와 주위에 있던 요원들을 공격하고 우주선안으로 들어간다. 요원들이 설치해둔 통역기를 통해 추적자 프레데터는 자신은 반역자를 잡으러 왔고, 반역자가 훔쳐가 물건을 파괴하러 왔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자신이 지켜본바로는 최고의 리더는 맥케나라면서 도망칠 시간을 주겠다고 말한다.

 

 

퀸과 윌은 흩어지면 모두 죽는다면서 함께하기로 한다. 함께 도망는데 프레데터가 준 시간은 모두 지나고, 우주선이 폭발하자 추적자 프레데터는 사람들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한명씩 프레데터에게 당하여 죽게 되고, 프레데터가 말한 최고의 리더 맥케나는 퀸이 아니라 로리였던 것이다. 프레데터는 로리를 잡아 우주선에 가둔뒤 떠나려한다. 퀸과 팀원들은 우주선 위로 뛰어 올라 떠나지 못하게 총을 쏘기 시작한다. 케이시는 유탄으로 우주선에 손상을 입힌다.

 

 

프레데터는 우주선에 장막을 치는데, 퀸은 장막 안으로 몸을 피하고, 네브래스카는 장막 밖으로 몸을 피한다. 엔진쪽에 장막이 불안정한 것을 본 네브래스카는 자신의 몸을 던져 우주선을 추락시킨다. 퀸은 장막을 이용해서 아래쪽 출입구로 이동해서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서 공격한다.

 

 

우주선은 추락하고 퀸과 프레데터는 싸움을 한다. 그때 케이시가 몸을 숨기는 장비를 이용해서 프레데터에 올라타 머리를 공격한다. 프레데터가 케이시를 던지면서 우주선쪽으로 피하자 로리는 우주선의 장막을 작동시켜 프레데터의 팔을 잘라버린다. 퀸은 프레데터의 잘린 팔에 달린 무기를 이용해서 프레데터의 다리를 공격한다. 퀸 쓰러진 프레데터를 총으로 쏜다.

 

 

퀸은 다시 군으로 복귀를 하고 댐에 위치한 프로젝트 별관측자 시설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아들이 연구원들을 도와 프레데터의 장비를 만지고 있다. 잠시뒤 연구원들은 프레데터의 우주선이 폭발하기전에 안전장치가 작동해서 캡슐이 폭발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잠시뒤 포드가 열리고, 로리는 그것이 프레데터 킬러라고 말한다. 한 연구원이 다가가자 건틀렛은 연구원의 팔에 장착이 되면서 프레데터의 갑옷으로 변하여 주위에 있던 연구원들을 조준한다. 잠시뒤 장비는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더 프레데터(The Predator) 스틸컷

 

 

 

 

 

 

 

이상 영화 더 프레데터(The Predato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