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베놈은 소니가 제작하는 새로운 마블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베놈은 이미 영화 스파이더맨 3(2007)에서 악당으로 등장했었다.

 

이번 영화는 베놈이 어떻게 지구에 오게 되었고, 에디 브록과 함께하게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마블 코믹스에서 가장 인기 있고 독특한 캐릭터인 베놈을 잘 살려낸 영화인것 같다.


영화가 끝나고 쿠키영상은 1개 있으며, 베놈 두번째 영화의 떡밥을 던져주고 끝난다. 빌런 히어로인 베놈이 다음편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이어나갈지 벌써부터 베놈2가 기다려 진다.

 

 

 

 

 

 

영화 베놈(Venom,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베놈(Venom)

 

 

- 2018 제작
- 액션 외
- 2018.10.0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루벤 플레이셔
- 출연 : 톰 하디, 미셀 윌리엄스, 리즈 아메드, 제니 슬레이트

 

 

 

 

 

 

 

 

 

 

 

 

 

 

 

 

 

 

베놈(Venom) 줄거리

 

 

라이프 파운데이션 기업의 우주선이 우주에서 샘플을 채취하고 지구로 귀환하던 도중에 샘플중 하나가 외부로 노출되면서 폭발하여 말레이시아 동쪽에 추락하게 된다. 말레이시아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던 칼튼 드레이크 박사(리즈 아메드)는 샘플의 상황을 파악한다. 4개의 샘플중 3개는 안전하지만 1개는 사라져버렸다. 구급대원이 추락한 우주선에서 조종사가 생존해 있는것을 발견하고 병원하게 된다. 조종사의 몸에 들어갔던 심비오트는 구급차를 전복시키고 구급대원의 몸으로 옮겨간다.

 

 

 

 

 

 

 

샌프란시스코의 에디 브록(톰 하디)은 사회문제들을 다루는 기자로 진실을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는 열혈기자다.
에디는 라이프 파운데이션 기업의 칼튼 드레이크 박사와 인터뷰를 하게 되고, 회사 CEO는 우주선관련 내용만 취재하라고 지시한다.

 

 

 

 

 

 

에디는 로펌 변호사인 여자친구 앤 웨잉(미셸 윌리엄스)과 만나 밤을 보낸뒤에 그녀의 노트북에서 라이프 파운데이션 기업의 대외비 내용을 읽게 된다. 그 내용은 불법 실험에 따른 사망자에 대한 내용이었다.

 

 

에디는 다음날 칼튼 드레이트 박사와 인터뷰를 하면서 우주선 이야기를 하다가 불법 실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인터뷰 도중에 쫓겨난다. 그일로 에디 브록과 애니 웨잉은 회사에서 쫓겨나고 헤어지게 된다.

 

 

 

 

 

 

 

 

심비오트는 말레이시아에서 라이프 파운데이션 회사로 옮겨지고, 구급대원의 몸으로 옮겨갔던 심비오트는 시장에서 살아있는 뱀장어로 허기를 채운후에 다른사람의 몸으로 옮겨간다.

 

 

 

 

 

 

 

 

 

 

 

 

 

 

 

<6개월후>


그동안 라이프 파운데이션 회사에서는 동물로 외계생물체 융합 실험을 진행해왔는데, 칼튼 박사는 노숙자를 이용한 인체실험을 하도록 지시한다.

 

 

에디는 바에 들렀다가 늘 자주 가던 첸 마켓에 들른다. 입구에서 노숙자 마리아와 대화를 나누고 신문을 받은뒤 가게 안으로 들어간다. 먹을것을 고르는 동안 동네 건달이 가게도 들어와 사장에게 총을 겨누면서 상납금을 받아가는것을 목격하게 된다.

 

 

노숙자를 대상으로 첫 실험에서 이체에 융합되는듯 하였지만 노숙자는 사망하고, 인체밖으로 심비오트는 빠져나온다.

 

 

 

 

 

 

 

도라 스카스(제니 슬레이트)는 불법 실험에 대한 심각성을 느끼고 에디 브록에게 접근한다. 에디 브록을 만난 도라 스카스는 사람이 실험실 쥐처럼 죽어간다면서 에디의 말이 맞다고 이야기 한다. 에디는 자신이 진실을 밝히려다 직장도 잃고, 여자친구와도 헤어지게 되었다면서 관심없다고 말하고 돌아선다.

 

 

 

 

 

 

에디는 헤어진 여자친구 에니 웨잉의 집으로 찾아가는데, 집앞에서 그녀와 마주친다. 그녀는 에디에게 새로만난 남자친구 의사 댄을 소개시켜준다. 에디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안된다고 말하고 집으로 들어간다.

 

 

애니와 헤어진후 한참을 생각하던 에디는 도라에게 전화를 걸어 연구실로 잠입한다. 도라는 칼튼 드레이크 박사가 지구에서 자원개발, 인구과잉 등의 우주에서 새로 이주할 곳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지난 탐사에서 혜성의 표면에서 유기체를 발견하게 되었고 인간과 외계 유기체와의 결합을 실험중이라고 털어놓는다. 함께 라이프 파운데이션 회사로 들어온 두사람은 경비원이 나타나다 도라는 에디먼저 실험실로 들여보내고 경비원을 만난다.

 

 

 

 

 

실험실에 들어갔던 에디는 실험실 내부에서 인체실험을 당하고 있던 사람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는다. 그러던중 자신이 알고 지내던 노숙자 마리아를 발견하고 그녀를 구해주기 위해 출입문 유리를 부순다. 그순간 마리아는 에디를 덮치고, 마리아의 몸에 있던 심비오트는 에디의 몸으로 옮겨가게 된다.

 

 

 

 

 

 

 

침입자 경보가 울리고 경비원들은 달려워 에디를 쫓기 시작한다. 에디는 자신도 모르게 출입문과 철조망을 부수고 숲으로 도망친다. 숲에서는 통나무를 부수고 쫓아오는 경비원을 피해 나무 꼭대기까지 올라가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에디는 집에있던 음식들을 허겁지겁 먹기시작한다. 그러다 상한 음식을 먹고 토한뒤에 정신을 차리고 거울을 보다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에 놀라 쓰러져 기절한다.

 

 

 

 

 


연구실에서 침입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달려온 칼튼 드레이크 박사는 심비오트가 사라진것을 알고 당장 찾아오라고 지시한다.

 

정신을 차린 에디는 도라에게 전화를 하지만 그녀는 받지 않는다. 자신이 감염된것 같다면서 속이 안좋다는 메시지를 남긴다. 애니에게 찾아가 자신의 말이 맞다면서 사진을 보여주려하는데, 식은땀과 이상행동을 하는 에디를 보고 그녀는 아픈것 같다고 말한다.

 

 

 

 

 

에디는 다른 사람의 음식을 먹고, 수족관 안으로 들어가 킹크랩을 뜯어먹는 이상행동을 하게 된다. 애니와 함께 있던 댄은 에디가 자신의 환자라고 말하고 병원으로 데리고가 검사를 시작한다. 검사를 위해 MRI를 작동시키자 에디는 발작을 일으킨다. 댄은 바로 장비 작동을 멈추고 에디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에디는 괜찮다면서 집으로 돌아온다.

 

 

 

 

 

라이프 파운데이션에서는 남아있던 심비오트로 실험을 계속하는데 연구원들은 심비오트와 결합한 사람들이 죽는 이유가 심비오트가 숙주의 장기를 먹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연구실의 침입자를 조사하던 경비원들은 도라 스카스가 관련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그녀를 드레이크 박사에게 데리고 간다. 드레이크 박사는 그녀에게 왜 그렇게 했는지 물어본다. 드레이크 박사는 친구를 이곳으로 데려오지 않으면 죽을 것이라며 누구였는지 물어본다. 그녀는 밝힐수 없다고 말하다가 에디 브록이었다고 말하게 된다. 드레이크 박사는 침입자의 이름을 확인하고 나가면서 도라 스카스를 실험체로 이용해버린다.

 

 

에디는 앞집에 사는사람이 음악을 시끄럽게 틀자 당장 멈추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박사의 부하들은 에디의 집으로 사람들을 보내고, 베놈은 에디에게 문을 열지말라고 말한다. 에디는 벨 소리를 듣고 문을 여는데 박사의 부하들이 에디를 잡기위해 전기충격기를 쏜다. 그러자 베놈이 부하들을 처리하고 창문밖으로 뛰어내린다. 그리고 밖에 새워두었던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치기 시작한다.

 

 

 

 

 

 

 

 

 

 

 

 

박사의 부하들은 총을쏘고, 드론으로 공격하며 추격을 한다. 베놈은 추격해오던 자동차들을 따돌리고 도망을 치는데, 앞에 있던 자동차를 보지못하고 부딪혀 쓰러지고 만다. 다리가 부러졌던 에디는 베놈이 순식간에 치료하고 추격자들을 모두 죽이고 현장을 벗어나 버린다.

 

 

 

 

 

 

 

 

 

 

 

 

 

 

 

 

강을 건너 도망친 베놈은 에디에게 모습을 드러내면서 최고의 숙주를 찾았다면서 에디는 베놈 자신이 타는 자동차와 같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베놈은 자신과 거래를 하면 죽이지 않겠다고 제안한다.

 

 

 

 

 

 

드레이크 박사는 에디를 잡으러 갔던 직원들이 보내온 현장 영상을 보더니 숙주와 심비오트가 완벽하게 공생관계가 되었다면서 죽이지 말고 데려오라고 말한다.

 

댄은 애니에게 에디의 상태가 심각하다면서 당장 에디를 치료해야한다고 말한다. 애니는 바로 에디의 집으로 향하지만 그곳은 사건이 발생되어 출입이 통제되어 있다. 애니는 에디에게 전화를 걸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지만 에디는 위험하다면서 알려주지 않는다.

 

에디는 칼튼 드레이크의 불법 실험 사진을 보도하기 위해 자신이 일했던 회사로 찾아간다. 베놈의 힘으로 건물로 올라가 메시지와 증거사진을 책상위에 올려두고 엘리베이터로 내려온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에디를 조준하고 체포하려하자, 베놈이 나타나 현장을 쓸어버린다.

 

 

 

 

 

 

 

 

애니는 에디가 전에 다니던 회사에 갔던것을 알고 찾아왔다가 베놈으로 변한 에디를 발견한다. 그녀는 담담하게 당장 병원으로 가라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에디는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애니에게 설명해준다. 베놈은 MRI 주파수와 불에 약하다는 말을 한다.

 

 

병원에 도착한 에디는 댄을 만나 검사결과를 듣는데 심장이 좋지 않다는 말을 듣는다. 베놈은 댄의 말을 듣지 말라고 에디에게 말한다. 애니는 에디가 MRI실로 들어가자 MRI장비를 작동시켜 베놈와 에디를 분리시켜버린다. 에디는 자신을 죽이고 있었다면서 병실 밖으로 나가 버린다. 애니와 댄이 대화를 하는 사이에 베놈은 환기구를 통해 빠져나가 다른 병실에 있던 개에게로 옮겨간다.

 

 

 

 

 

 

 

 

병원을 빠져나가려던 에디는 드레이크 박사의 부하들에게 잡혀가고, 그모습을 개로 옮겨간 베놈이 지켜본다. 애니는 베놈이 개에게 옮겨간것을 알고 개를 쳐다본다.

 

 

 

 

 

칼튼 드레이크 박사는 자신의 회사로 찾아온 아이를 발견하고, 다가가 길을 잃은것이냐라며 말을 건다. 그러자 심비오트는 순식간에 아이의 몸에서 빠져나와 칼튼 드레이크 박사의 몸으로 옮겨가 버린다.

 

에디를 연구실로 데려온 드레이크 박사는 베놈이 에디의 몸에 없는것을 알고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에디는 모른다고 대답하자 베놈과 같은 형태로 변하면서 대답하라고 말한다. 드레이크 박사는 베놈이 없는 에디는 필요없다며 죽이라고 지시한다.

 

에드를 죽이기 위해 숲으로 데려온 박사의 부하들은 베놈의 공격으로 한명씩 사라진다. 베놈은 마지막 놈까지 처리하고 에디 앞으로 나타나는데, 베놈이 애니 웨잉의 몸에 들어가 있다가 에디의 몸으로 옮겨온다.

 

베놈은 에디가 연구실에서 만났던 놈은 라이엇으로 자신들의 리더라고 말한다. 그는 우주에서 동족들을 지구로 데리고와 인간들을 숙주로 해서 인간을 멸종시킬것이라고 말한다. 베놈은 에디 때문에 생각이 바뀌었다면서 라이엇을 막고 인간을 지키겠다고 말한다. 에디는 베놈에게 라이엇을 이길 활률이 있느냐고 베놈에게 묻는다. 베놈은 라이엇이 동족 중에서 아주 강력한 힘을 가진자라면서 사실상 이길확률은 제로라고 말한다.

 

우주선 발사 준비를 시킨 칼튼 드레이크 박사는 조종사 준비가 안되었다고 하자 우리가 하면된다고 말하면서 바로 5분 카운드다운을 시킨다. 우주선 발사 강제 중지를 시키려는 자를 발견하고 바로 변하여 죽여버리고, 통제실 안에 있던 장비들을 모두 파괴해 버린다.

 

 

 

 

 

 

 

베놈은 라이엇이 우주선에 탑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공격을 한다. 치열한 싸움을 하던 베놈은 라이엇에 몸에 흡수되어 버리는데, 통제실로 달려왔던 애니는 심비오트가 고통을 받는 주파수의 소리를 방송으로 틀어버린다. 소리를 듣고 고통을 받는 베놈과 라이엇은 숙주에서 분리되어 떨어지게 된다.

 

 

 

 

 

에디는 칼튼 드레이크를 공격하여 쓰러트리지만, 돌아서는 순간 드레이크는 라이엇과 결합하여 에디를 찔러 버린다. 쓰러진 에디는 베놈과 다시 결합하여 일어나고 자신을 찔렀던 무기를 들고 발사되는 우주선으로 뛰어올라간다.

베놈은 우주선의 액체연료를 라이엇의 무기로 찔러 폭파시키고 바다로 떨어지게 된다. 우주선에 탑승했던 드레이크 박사와 라이엇은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죽는다.

 

 

 

 

 

 

 

에디는 지난 회사에서 다시 출근하라는 말을 들었지만 당분간은 신문기사에 집중하겠다면서 인터뷰가 있어서 가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에디는 베놈에게 원칙이 있다면서 좋은 사람은 괴롭히면 안되고 악당만 건드려야 한다고 말한다. 베놈이 어떻게 알수 있느냐고 묻자 에디는 보면 안다고 말하고 첸의 마켓으로 이동하단다. 첸의 마켓에서 상납금을 받으러온 자를 보고 베놈은 바로 악당임을 알아보고 놈을 처리해 버린다.

 

 

 

 

 

 

 

 

 

 

 

 

쿠키영상

 

 

산 쿠엔틴 교도소로 에디 브록이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찾아간다. 교도소 간수들은 레드(우디 헤럴슨)가 갖혀있는 곳을 열어주고 에디는 그곳으로 들어간다. 에디는 자신은 연쇄살인범이라면서 자신이 밖으로 나가면 대학살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베놈(Venom) 스틸컷

 

 

 

 

 

 

 

 

이상 영화 베놈(Venom)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