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스파이터맨: 뉴 유니버스는 차원의 통로가 열리면서 평행우주의 지구에 있던 스파이더맨들이 한곳에 모이게 되고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악당을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마블의 애니메니션 영화로 기대 없이 영화를 봤다가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들이 봐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역대 다른 스파이더맨 영화보더 더 재미있었던것 같다. 애니메이션만의 매력도 있었고, 평행우주의 스파이더맨들을 한곳으로 모았다는 것이 신선하였다. 피터 파커의 스파이더맨 지하본부는 아이언맨에서 처럼 꾸며져 있었다.


마지막 쿠키영상에서는 그웬 스테이시가 차원이동 장치를 만들어 마일스와 다시 만나고, 마일스는 1967년으로 이동하는 장면이 나온다.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파이더맨이 나왔으면 좋겠다.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 2018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8.12.12 개봉
- 감독 : 밥 퍼시케티, 피터 램지, 로드니 로스먼
- 출연 : 샤메익 무어, 헤일리 스테인펠드, 니콜라스 케이지, 제이크 존슨

 

 

샤메익 무어(마일스 모랄레스/스파이더맨 목소리 역)
헤일리 스테인펠드(스파이더 그웬 목소리 역)
니콜라스 케이지(스파이더맨 누아르 목소리 역)
제이크 존슨(피터 B. 파커 목소리 역)
리브 슈라이버(킹핀 목소리 역)
마허샬라 알리(애론 데이비스 목소리 역)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제퍼슨 데이비스 목소리 역)
키미코 글렌(페니 파커 목소리 역)
릴리 톰린(메이 숙모 목소리 역)
로렌 벨레즈(리오 모랄레스 목소리 역)
조 크라비츠(메리 제인 목소리 역)
존 멀레이니(스파이더 햄 목소리 역)
크리스 파인(피터 파커 목소리 역)
캐서린 한(오크 박사 역)
스탠 리(스탠 역)
나탈리 모랄레스
요르마 타코니
호아킨 코시오
에드윈 H. 브라보
오스카 아이삭
그레타 리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줄거리

 

 

<피터 파커>
뉴욕에 살고 있는 피터파커는 방사능 거머에 물린뒤 10년동안 세상에서 단 한명인 스파이더맨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스파이더맨은 온갖 일을 겪으면서 흑역사도 있었지만, 사람들을 돕고 도시를 구하는 일은 스파이더맨에게 달려 있었다.

 

 

<2018년, 마일스 모랄레스>
마일스 모랄레스는 집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아빠 제퍼슨 데이비스는 마일스에게 학교갈 준비를 하라며 부른다. 마일스는 급하게 짐을 챙기고 집을 나선다. 거리를 지나면서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걸어가다 풀린 운동화끈을 밟고 넘어진다.

 

 

 

 

 

아빠는 마일스를 경찰차에 태우고 학교까지 데려다 준다. 마일스는 브루클린 아카데미에 꼭 다녀야 하냐면서 비슷한 사람들과 평범하게 살고 싶다고 말한다. 아빠는 애론 삼촌처럼 지낼거냐고 묻는다. 아빠는 모두 마일스의 미래를 위한 거라고 말한다.

 

 

학교에 도착하고 마일스가 차에서 내린다. 아빠는 마일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라고 방송한다. 마일스는 '아빠 사랑해요'라고 말하고, 아빠는 '알았다. 오버'라고 말한다.

 

 

 

 

 

마일스 모말레스는 수업시간에 맞춰 옮겨다니면서 수업을 듣고 있다. 물리학 시간 마일스는 수업이 시작되고 뒤늦게 교실로 들어온다. 수업시간 평생우주에 대한 영상을 보고 있다. 선생님은 마일스에게 지각이라고 말하고, 마일스는 평행우주에서의 시간은 다를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새로온 전학생 그웬 스테이시가 웃으면서 정적을 깬다.

 

 

마일스 모랄레스는 시험성적때문에 선생님에게 불려간다. 선생님은 0점을 받은 문제지를 내밀면서 보기가 두개인 문제에서 정답 맞출 확률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마일스는 50%라 대답한다. 선생님은 모두 오답을 체크한것은 모두 알고 있다는 뜻이라며, 마일스가 학교를 그만두기 위해 그러는것이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절대로 용납할수 없다면서 마일스의 점수를 100점이라고 고친다.

 

 

기숙사 방으로 돌아온 마일스는 애런 데이비스 삼촌 집으로 찾아간다. 마일스는 어떤 전학생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는것 같다고 말한다. 삼촌은 내일 그 전학생을 만나면 어깨를 잡고 '헤이'라고 말하라고 시킨다. 마일스는 숙제를 해야한다면서 돌아가려 한다.

 

 

삼촌은 마일스에게 요즘도 그림을 그리는지 묻는다. 마일스는 아빠때문에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있다고 말한다. 애론 삼촌은 마일스를 데리고 브루클린 지하철역으로 들어간다. 삼촌은 자신이 발견한 비밀공간이라며 마일스에게 보여준다. 마일스는 벽에 그림을 그리고, 삼촌은 노래를 들으면서 지켜보고 있다. 천장에는 방사능에 오염된 거미가 기어다니고 있다.('42 알케맥스'라고 적혀있다.)

 

 

거미는 내려와 그림을 그리고 있는 마일스의 옷 속으로 들어간다. 삼촌은 예전에 마일스의 아빠와 이러고 놀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제퍼슨이 경찰이 되면서 같이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때 마일스의 옷 속에 있던 거미가 손목으로 기어나와 마일스의 손을 물어버린다. 마일스는 놀라지만 거리를 쳐서 떨어뜨리고 그곳을 빠져나온다.

 

 

기숙사에 돌아온 마일스는 밤새 깊은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난 마일스는 학교에 가기 위해 준비를 한다. 마일스는 바지가 줄어들었다고 느끼지만, 사춘기라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일스는 학교에서 어제 수업시간에 만났던 전학생 그웬 스테이시를 다시 만난다.

 

 

두사람은 서로 인사를 하고 마일스는 그녀의 이름을 물어본다. 그웬은 '그웨ㄴ~완다'라고 말하면서 아프리카에서 왔다고 얼버무린다. 마일스는 어제 삼촌에게 배운것 처럼 그웬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헤이'라고 말한다. 그웬은 마일스가 땀을 흘리는 것을 보고 괜찮은지 묻는다. 마일스는 그웬의 어깨에서 손을 내리다 그녀의 머리카락에 손이 붙어버린다. 아무리 손을 떼어내려 해도 떨어지지 않고 결국 그웬은 머리카락을 자르게 된다.

 

 

밖으로 나온 마일스는 친구들의 생각이 들린다면서 괴로워하면서 걷는다. 그때 학교 보안관이 다가와 어제 한일에 대해 묻는다. 마일스는 급히 도망을 치는데 하필 들어온 곳이 경비실이다. 마일스는 손에 잡히는 것마다 달라붙고 떨어지지 않자 당황하면서 창문으로 나온다. 우여곡절끝에 벽을 걸어 자신의 기숙사 방으로 돌아오고, 그 모습을 그웬이 보게 된다.

 

 

기숙사 방으로 돌아온 마일스는 넘어지면서 스파이더맨 만화를 보면서 어떻게 스파이더맨이 두명이 될 수 있냐고 생각한다. 마일스는 삼촌에게 전화를 하지만 몇일 동안 전화를 못받는다는 메시지만 나온다. 그날밤 마일스는 해답을 찾아야 한다면서 아빠에게 전화를 했다가 끊어버린다.

 

 

마일스는 전날밤 그림을 그렸던 브루클린 지하철역에서 거미에 물렸던것을 떠올리고 찾아간다. 뒤집어져 죽은 거미를 발견하고 살펴보는데, 스파이더맨과 그린고블린이 싸우고 있다. 스파이더맨은 차원의 문을 열리면 브루클린이 위험해진다며 열면 안된고 말한다. 마일스는 싸우는 모습을 지켜보다가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스파이더맨은 떨어지는 마일스를 구해주는데, 자신과 비슷하다는 것을 느낀다. 스파이더맨은 나중에 능력을 조절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겠다고 말한다.

 

 

 

 

 

 

 

 

 

 

 

 

 

 

스파이더맨은 시공간이 부서지기전에 기계를 부숴야 한다면서 다시 싸움을 한다. 마일스는 싸우는 모습을 촬영한다.킹핀은 조종실에서 스파이더맨과 그린고블린이 싸우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기계는 작동하고 다중차원의 문이 열리게 된다. 고블린은 스파이더맨을 다중차원으로 밀어넣으려고 할때 폭발이 일어나면서 스파이더맨은 쓰러진다.

 

 

 

 

 

마일스는 쓰러진 스파이더맨에게 다가가 괜찮은지 물어본다. 스피아더맨은 차원의 문은 열쇠를 넣고 멈춰야 한다고 말한다. 스파이더맨은 기침을 하면서, 상태가 좋지 않은것 같다고 말한다. 스파이더맨은 마일스에게 USB를 주면서 누구도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게 가려야 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누군가 다가오자 황급히 몸을 숨기고 지켜본다.

 

 

킹핀은 장비를 다시 작동시킬 준비를 하라고 시키고, 스파이더맨에게 다가간다. 스파이더맨은 브루클린 지하에 블랙홀이 생길지도 모른다며 멈춰야한다고 말한다. 킹핀은 스파이더맨이 실패한거라고 말하면서 죽인다. 지켜보던 마일스가 놀라면서 소리를 내자 킹핀은 아이를 찾아서 죽이라고 지시한다.

 

 

마일스는 추격자를 피해 지하철을 달려 빠져나온뒤, 창문을 통해 집으로 들어간다. 마일스의 아빠와 엄마는 뉴욕에서 정전과 지진이 발생했다는 뉴스를 보고 있다. 제퍼스는 집에 누군가 들어온 소리를 듣고 마일스 방으로 들어간다. 마일스는 집에서 자고 가겠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아빠에게 정말 스파이더맨을 싫어하는지 묻는다. 아빠는 싫어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브루클린을 떠나 다른곳으로 이사를 가자고 말한다. 엄마는 남편을 데리고 나가면서 아이가 힘들때 일수록 다정하게 대해 줘야한다고 말한다.

 

 

방송에서는 스파이더맨 이었던 피터 파커가 죽었다는 방송이 나온다. 메리 제인은 방송에서 누그든 스파이더맨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상점에서 스파이더맨 복장을 구입하는데, 몸에 맞지않으면 환불 받을 수 있냐고 묻는다. 점원 스탠(스탠 리)은 맞을거라면서 환불은 안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스파이더맨의 현실이야기를 보면서 연습을 시작한다. 건물 옥삭에 올라가 점프를 하려다 높이에 겁을 먹고 내려와 옆에 있던 낮은 건물로 올라간다. 마일스가 점프를 하고 착지 실패를 하면서 주머니에 있던 USB(차원의문 열쇠)가 박살이 난다.

 

 

마일스는 피터 파커의 묘지를 찾아가 열쇠가 고장났다면서 말하면서, 이 일을 하고 싶지만, 혼자서는 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뒤에서 한남자가 다가오자 마일스는 놀라면서 그남자를 쓰러뜨린다. 마일스는 쓰러진 남자의 얼굴과 옷을 보고 놀란다.

 

 

 


<피터 B. 파커>
 피터 B. 파커는 22년전에 실험실 거미에게 물려 스파이더맨이 되었다. MJ결혼을 했고, 그녀가 아이를 원했지만 파히기만 하닥 헤어지게 되었다고 집에서 쉬고 있다가 이상일이 벌어졌고, 차원의 문이 열리면서 이곳으로 오게되었다. 같은 뉴욕이지만 자신이 살던곳과는 다른 곳이었다고 말한다. TV에서는 금발의 피터 파커가 죽었다고 나왔고, 자신은 거울을 보는 기분이었다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나타나고 마일스는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을 쏘면서 남자를 안고 도망을 친다. 경찰은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아이가 노숙자의 시신을 안고 도망쳤다고 전파를 한다.

 


마일스는 그의 불룩 나온 배를 보며 왜 몸은 다르냐면서 평행우주 같은거냐고 묻는다. 피터 B. 파커는 어떻게 알았냐고 묻고, 마일스는 물리학 수업시간에 배웠다고 말한다. 피터 B. 파커는 자신의 몸이 이상반응을 보이자, 몸이 다른 차원을 좋아하지 않는것 같다고 말하고 쓰러진다.

 

 

마일스는 킹핀이 브루클린 지하에 차원의 문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USB를 보여주면서 이것으로 파괴 시킬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피터 B.파커는 USB를 빼앗으며 다시 작동시켜서 자신의 세상으로 돌아가야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USB가 이미 파손된것을 알고 자신이 알케맥스로 잠입해서 다시 만들겠다고 말한다. 피터는 도와 달라면서 따라가고, 피터 B. 파커는 자신혼자 하겠다고 말한다.

 

 

결국 피터 B.파커는 마일스와 함께 하기로 하고, 식사를 한다. 피터 B. 파커는 자신이 사는 세상에서는 햄버거 가게가 6년전에 문을 닫았다면서 맛있게 먹는다. 피터 B. 파커는 노하우를 알려주겠다면서 마스크는 매일 소독하고, 수트 아쪽에는 파우더를 바르라고 말한다. 바르지 않으면 쓸려서 아프다고 알려준다.

 

 

스파이더맨은 거미줄은 아껴야 한다고 말하면서 마일스와 함께 버스를 타고 알케맥스 회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마일스가 수트에 망토를 달려고 하자 망토는 수치라면서 망토는 안된다고 말한다. 스파이더맨은 계획을 세우고 알케맥스로 이동한다.

 

 

 

 

 

잠시뒤 킹핀이 회사로 돌아온다. 마일스는 킹핀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회사로 잠입한다. 피터와 마일스는 환풍구에 숨어서 오크박사가 컴퓨터 패스워드를 입력하는것을 지켜본다. 피터는 패스워드를 모두 외웠다고 말한다.

 

 

그때 킹핀이 연구실로 들어오고 킹핀은 24시간내로 다시 차원의 문을 열라고 지시하고 돌아간다. 오크 박사는 킹핀을 따라가서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며 시간을 더 달라고 말한다. 피터는 환풍구에서 내려와 컴퓨터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뒤따라온 마일스는 손이 전등이 붙으면서 떨어지지 않는다. 마일스는 떨어지기 위해서 몸을 심하게 움직인다. 피터는 진정하면 떨어질 것이라며 방법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피터는 즐겨듣던 노래를 흥얼거리는데 손이 떨어진다. 떨어지면서 큰 소리가 나고 마일스는 몸이 투명해지면서 보이지 않는다. 피터는 패스워드를 불러주면서 자신이 주위를 끌테니 데이터를 다운 받으라고 말한다.

 

 

소리를 듣고 오크 박사가 연구실로 돌아오고, 그녀는 피터를 보면서 샘플을 확인하고 싶다면서 의자에 앉힌다. 그녀는 피터의 세포를 들여다보더니 다른 차원에 오래 있으면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패스워드를 입력하다가 기억이 나지 않자 모니터를 보여주면서 불러달라고 말한다. 피터는 오크 박사와 대화를 하면서 숫자를 말해준다. 잠시뒤 오크 박사는 옥토퍼스로 변하면서 피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사이 마일스는 PC본체와 모니터를 들고 연구실을 도망쳐 나오다가, 복도에 있던 그웬 스테이시와 부딪힌다. 피터는 마일스에게 거미줄 쏘는 장치를 주고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피터와 함께 식당으로 도망치면서 베이글을 훔치고 숲속으로 도망친다.

 

 

토퍼스가 피터와 마일스를 뒤따라와 공격한다. 피터와 마일스는 나무에 걸려 떨어지고, PC본체마저 빼앗기고 만다. 그때 스파이더우먼이 나타나 옥토퍼스가 가져간 본체를 빼앗고 함께 도망친다.

 

 

 

 

 

 


<그웬 스테이시>
세사람은 함께 버스를타고 이동을 한다. 그웬은 자신이 있던곳에서 2년동안 유일한 스파이더 우먼이었다고 말한다. 제일 친한 친구였던 스파이더맨을 구하지 못해고, 지난주에 이곳으로 왔다고 말한다. 그웬은 스파이더 센서가 작동해서 고등학교로 가게 되었다고 말한다.

 

 

 

 


킹핀은 자신의 가족에 대한 기억을 떠올린다. 스파이더맨과 싸우고 있는 동안 아내 바네사와 아들 리처드가 도망을 쳤고, 자동차로 이동하다 교통사고로 죽었던 것이다. 킹핀은 자신이 스파이더맨을 죽였는데 또 다른 스파이더맨이 둘이나 나타났다고 말한다. 그러자 오크박사는 둘이아니라 셋이라고 말한다. 오크 박사는 차원이 동기가 맞으면 킹핀의 가족을 데려올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킹핀은 오크박사에게 내일 차원이동기 앞에서 보자고 말하고 돌아간다.

 

 

그웬은 자기 말고 또 다른 거미인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다행이라는 생각한다고 말한다. 피터와 함께 메이숙모집으로 찾아간다. 피터는 다른 차원이지만 이곳에 오는것이 맞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메이 숙모가 밖으로 나와 피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피터는 메이 숙모에게 다른 차원에서 왔다고 말한다. 피터는 고장난 USB를 보여주면서 이것을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물어본다. 메이 숙모는 따라오라고 말하면서 이들을 창고로 데리고 간다.

 

 

창고의 문이 열리고 지하로 내려가는데, 스파이더맨의 지하본부가 나타난다. 그곳에는 다양한 수트들와 장비들이 있다. 메이 숙모는 죽은 피터도 위험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메이 숙모는 그들에게 명찰을 주면서 이곳에 너희들만 찾아왔을거라고 생각했냐고 묻는다.

 

 

 

 

 

어둠속에 숨어 있던 1933년에서 온 스파이더맨 누아르, 3145년에서 온 페니 파커, 스파이더햄이 나온다. 그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차원이동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차원이 열리면 나머지는 돌아가고 한명이 남아서 장비를 파괴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모두 자신 남겠다고 말하는데, 마일스는 남는 사람을 죽게 될거라면서 자신이 마지막에 파괴하겠다고 말한다.

 

 

 

 

 

피터는 마일스가 투명해지기도 하고, 손에서 전기도 나온다면서, 해보라고 말한다. 하지만 마일스는 조절하는 방법을 몰라서 보여주지 못한다. 그러자 피터는 마일스는 아직 어리고 능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모른다면서 자신이 남아서 파괴하겠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자신의 모습에 실망하며 위로 올라가 버린다. 제퍼슨은 마일스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서 동생 애런에게 전화를 한다. 마일스는 삼촌집에 도착해서 삼촌에게 편지를 쓰고 있다. 그때 삼촌집 창문으로 누군가 접근하는 소리를 듣고 소파뒤쪽에 숨는다. 집으로 들어온 프라울라는 집안을 탐색하고 누군가 있는지 찾는다.

 

 

마일스는 몸을 투명하게 만든뒤 지켜보고 있다. 애런은 피스크의 전화를 받고, 반드시 꼬마를 찾을 것이라 말하고 마스크를 벗는다. 마일스는 프라울라가 삼촌이라는 것을 알고 창문으로 도망을 친다.

 

 

애런은 열추적을 하면서 도망치는 마일스를 쫓아 간다. 교차로에서 교통사고가 나고 애런은 건물위에서 마일스가 달아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메이 숙모집에 있던 페니 파커는 차원의 문을 닫을 수 있는 새로운 USB를 완성한다. 메이 숙모 집으로 돌아온 마일스는 프라울라가 삼촌이었다고 말한다. 피터는 혹시 미행이 붙은것이 아닌지 묻는다. 그때 리브가 들어와 거미인간들을 공격한다. 피터는 USB를 지키면서 마일스에게 밖으로 도망치라고 말한다. 제퍼스는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자들이 싸우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이동한다.

 

 

 

 

 

마일스가 지붕위로 도망치자 애런이 따라과 잡는다. 마일스는 가면을 벗고 자신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때 밖에서 지켜보던 킹핀은 꼬마를 죽이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애런은 마스크를 벗으면서 마일스를 놓아 주고, 킹핀은 애런을 총으로 쏴버린다. 피터는 애런 삼촌을 데리고 메이숙모 집을 빠져나온다. 삼촌은 마일스에게 그동안 속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애런 삼촌은 마일스가 집에서 가장 멋진 녀석이라며 자신의 갈길을 가라고 말하고 숨을 거둔다.

 

 

 

 

 

그때 현장에 도착한 제퍼스는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마일스를 향해 손들고 뒤로 돌라고 소리친다. 마일스는 손을 들고 투명하게 변한뒤 건물 위로 도망쳐 버린다. 제퍼스는 애런이 죽은 것을 발견하고, 새로운 스파이더맨을 수배하라고 무전을 보낸다.

 

 

학교 기숙사로 돌아온 마일스는 삼촌의 죽음을 슬퍼하면서 집안에 있는 것들을 던지고, 자신의 그림 노트를 던져 버린다. 잠시뒤 그림 노트는 다시 집으로 되돌아오고, 피터와 그웬, 누아르, 페니, 스파이더햄까지 들어온다.

 

 

 

 

피터는 자신도 벤자민 삼촌을 잃었다면서 그 슬픔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웬 스테이시는 우리들의 고통을 이해하는 사람은 우리뿐이라고 말한다. 그때 마일스의 룸메이트가 들어오자 모두 천장에 붙어서 몸을 움직이지만 결국 들키고 만다. 룸메이트는 그들을 보고 놀라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밖으로 나가고 피터는 자신이 마지막에 남아서 파괴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말하자, 그럼 전기공격이나 투명하게 변해보라고 말한다. 하지만 마일스는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그러자 피터는 아직 마일스의 능력이 안된다면서 의자에 묶어두고 떠나버린다.

 

 

제퍼슨은 마일스의 기숙소로 찾아와 이야기를 하자고 말한다. 마일스의 대답이 없자 문틈으로 그림자가 보인다고 말한다. 아빠는 안 좋은일이 생겼다고 말하면서, 무엇을 선택하든 마일스는 잘할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네 안에 있는 눈부신 불꽃을 보았다고 말하면서, 마음을 돌리면 전화하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간다.

 

 

 

 

 

아빠 말을 듣고 각성한 마일스는 묶여있던 거미줄을 전기로 풀어버린다. 마일스는 메이 숙모 집으로 찾아가 지하로 내려간다. 지하에서 기다리고 있던 메이 숙모는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스파이더맨의 수트에 검은색으로 페인트 칠을 한다. 마일스는 수트를 입고 브루클린역으로 이동간다.

 

 

 

 

 

 

다른 스파이더맨들은 차원의 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그곳에서 킹핀은 스파이더맨 추모의 밤 행사를 하고 있다. 이들은 따로 변장할 필요가 없겠다면서 수트를 입은채 건물로 들어간다. 피터는 행사장에 앉아 있는 메리 제인을 보고 다가가려한다. 그웬은 안된다면서 말리는데 메리제인이 다가와 12번 테이블에 빵을 더 달라고 말한다.

 

 

 

 

 

건물 지하에 있던 오크 박사는 차원이동기를 가동시킨다. 킹핀의 가족과 일치하는 DNA를 찾고 차원의 문을 열어 데려오려고 하고 있다. 행사장에 있던 킹핀은 지하로 내려와 지켜본다.

 

 

피터는 열쇠를 꽂고 광선을 반대로 조종하겠다고 말하고 다가간다. 그때 옥토퍼스가 나타나 공격하기 시작한다. 뒤늦게 도착한 마일스가 나타나 옥토퍼스를 공격을 한다. 조종실에서는 일치하는 유전자를 발견하고 이동을 시작한다. 그러지 지진이 발생하고 제퍼슨은 건물에 있던 사람들은 대피 시킨다.

 

 

스파이더맨들은 힘을 합하여 싸우고, 마일스는 피터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USB를 가져와 자신이 파괴 하겠다면서 위쪽으로 이동한다. 페니 파커의 로봇은 공격을 받아 파괴된다.

 

 

 

 

 

마일스가 차원이동기의 열쇠를 꽂자 양자 극성이 반대가 되고, 킹핀은 분노한다. 페티 파커, 스파이더맨 누아르, 스파이더햄이 먼저 자신의 세계로 돌아간다. 그웬 스테이시는 자신이 누나라면서 마일스와 15개월 차이가 난다고 말한다. 그웬 스테이시는 나중에 또 보자는 말을 남기고 돌아간다.

 

 

그때 킹핀이 나타나자 피터가 그를 막겠다면서 마일스에게 차원이동기를 끄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피터를 죽게 둘수 없다면서 자신에게 맡기고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피터는 자신의 세계로 돌아가고 마일스는 킹핀과 싸운다. 킹핀은 다른 차원의 바네사와 치러드를 만난다. 하지만 그들은 킹핀에게 왜 온거냐면서 도망친다.

 

 

제퍼슨이 지하로 내려와 스파이더맨과 킹핀이 싸우는 모습을 지켜본다. 킹핀은 스파이더맨에게 다시는 가족들을 못보게 해주겠다면서 때리고, 마일스는 쓰러진다. 지켜보던 제퍼슨이 스파이더맨에게 일어나라고 말하고, 마일스는 그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마일스는 킹핀의 어깨를 터치하면서 전기를 발생시킨다. 스파이더맨은 킹핀에게 대신 버튼을 눌러달라면서 거미줄에 묶고 빙글빙글 돌리가다 던진다. 킹핀이 차원이동기와 부딪히면서 폭발하고, 건물은 무너져 내린다. 제퍼슨은 현장에서 범인들을 체포를 한다.

 

 

마일스는 아빠에게 전화를 하고, 아빠는 경찰서 벽에 작품을 남겨도 좋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복면을 쓰고 아빠에게 다가가 같이 일하고 싶다고 말한다. 아빠는 스파이더맨의 방식은 안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방사능 거미에 물린 유일한 스파이더맨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기숙사 침대에 눕는다. 그때 그웬 스테이시의 목소리가 들리면서 영화는 끝난다.

 

 

 

 

 

 

 

 

 

 

쿠키영상

 

 

그웬 스테이시는 좋은 소식이 있다면서 평행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그웬은 평행우주여행을 하면서 어디에 가고 싶냐고 묻는다. 마일스는 1967년의 뉴욕으로 떠난다. 그곳에서 만난 스파이더맨에게 자신은 미래에서 왔다고 말하는데 스파이더맨이 삿대질을 하자, 왜 삿대질을 하냐면서 싸운다.

 

 

 

 

 

[사진 출처] 영화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스틸컷

 

 

 

 

 

 

이상 영화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