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맨 오브 스틸은 크립톤 칼엘이 행성의 파괴로 지구로 오게된 과정과 슈퍼맨이 되기까지의 내용을 소재라 한 영화다. 확실히 DC영화는 마블의 영화와는 다르게 약간 무거운듯한 분위기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오랜만에 이 영화를 다시 봤지만 다시봐도 재미가 있었다. 러닝타임이 143분으로 길기는 하지만 지루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슈퍼맨 영화중에서는 맨 오브 스틸이 가장 재미있는것 같다.


이제 12월이면 아쿠아맨도 개봉을 하고, DC영화들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영화로 제작되고 있어서 기대가 된다.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2013)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2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92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 2013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3.06.1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3분
- 감독 : 잭 스나이더
- 출연 : 헨리 카빌, 에이미 아담스, 마이클 섀넌, 케빈 코스트너

 

 

헨리 카빌(클락 켄트/슈퍼맨 역)
에이미 아담스(로이스 레인 역)
러셀 크로우(조-엘 역)
케빈 코스트너(조나단 켄트 역)
다이안 레인(마샤 켄트 역)
마이클 섀넌(조드 장군 역)
안체 트라우(피오라 역)
아예렛 주러(라라 역)
로렌스 피시번(페리 화이트 역)
크리스토퍼 멜로니(나단 하디 대령 역)
타모 페니켓(제드 유벵스 역)
마이클 켈리(스티브 롬바드 역)
해리 레닉스(스완윅 장군 역)
쿠퍼 팀버라인(9세 클락 켄트 역)
틸런 스프레이베리(13세 클락 켄트 역)
리차드 쉬프(Dr. 에밀 해밀튼 역)
이안 트레이시(러들로 역)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줄거리

 

 

<크립톤 행성>

크립톤 행성에서 자연출산으로 조 엘(러셀 크로우)과 라라(아예렛 주러)의 아들이 태어난다. 조-엘은 의회에세 크립톤의 코어가 붕괴되고 있고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그는 코어에서의 자원채취가 행성 폭발을 가속화시켰다고 말한다. 조 엘은 선조들이 건설했던 정착지를 찾아야 된다고 말한다. 모두 이주시키기에는 늦었고, 코덱스를 자신에게 주면 종족의 생존을 책임지겠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마이클 섀넌)은 군대를 이끌고 들어와 의회는 해산되었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정치인들이 크립톤을 망쳤다면서 의원들을 끌어낸다. 조-엘에게 힘을 합쳐서 새로 시작하자면서 열등한 혈통부터 제거하자고 말한다. 조 엘은 혈통의 우열을 누가 정하냐고 묻는다. 조드 장군은 이러지 말라면서 조 엘을 적으로 만들기는 싫다고 말한다. 조 엘은 조드 장군에게 원칙을 저버리고 지금은 괴물이 되었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부하들에게 조 엘을 끌고가라고 말한다.

 

 

조엘은 조드 장군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라라에게 발사 준비하라고 시킨다. 도시에서는 전투가 벌어지고, 조 엘은 흐라카를 타고 코덱스가 있는 곳으로 날아간다. 조 엘은 제네시시 체임버 중앙에 있는 코덱스를 가지고 탈출한다. 조드 장군의 부하들은 코덱스를 빼앗기 위해 조 엘의 뒤를 쫓는다.

 

 

 

 


조 엘은 집으로 돌아와 코덱스의 정보를 추출한다. 라라는 아이가 자랄 수 있는 노란별 궤도에서 행성을 찾았다고 말한다. 조 엘은 아이의 세포가 그 별의 빛을 흡수할 거라고 말한다. 라라는 아이가 지구까지 가지못하면 어떻게 하냐면서 보내지 못하겠다고 말한다. 조엘은 크립톤 행성은 사라질 거라면서 아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동쪽에서 온 전투함이 시타델을 공격하고 있다. 조엘은 코덱스를 업로드하고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라라는 아이가 걷는것을 보지 못한다면서 슬퍼한다. 아이의 이름을 칼엘이라 짓고 조엘은 코덱스 정보를 업로드한다.

 

 

 

 

 

조 엘은 수트를 입고 라라는 엔진에 점화를 한다. 조드 장군은 전투함을 이끌고 조엘의 집을 포위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조엘을 크립톤에서 수백년만에 자연 출산을 했다면서 자기 운명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진 아이라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부하들에게 캡슐을 파괴하라고 지시하고, 조엘은 그들을 제거하면서 막는다. 조엘은 조드와 격투를 하고 제압한다. 캡슐은 발사되고, 화가난 조드는 칼을 뽑아 조 엘을 죽인다.

 

 

 

 

 

 

의회에서는 조드 장군의 반란군을 체포하고, 그들의 생명을 정지시키고 추방하기로 결정한다. 조드는 라라에게 아들이 무사하지 않을 거라면서, 반드시 찾을거라고 말한다. 의회에서는 어름속에 가두고 우주속으로 추방시켜버린다. 크립톤 행성은 폭발하고, 칼엘이 타고 있는 캡슐은 지구로 날아와 떨어진다.

 

 

 

 

 

 

 

 

 

 

 

 

 

 

<원유 시추선>

클락 켄트(헨리 카빌)는 어선에서 일하고 있다. 선장은 원유 시추선에서 조난 신호가 왔다면서 현장으로 이동한다. 구조대는 어선은 위험하니 빠지라고 말한다. 사고 소식을 들은 클락켄트는 시추선으로 이동해서 직원들을 헬기장으로 올려보낸다. 도착한 구조대 헬기가 사람들을 태우는데, 타워가 기울어지기 시작한다. 클락은 넘어가는 기둥을 붙잡고 헬기가 이륙할 수 있도록 버틴다. 헬기는 이륙하여 떠나고 클락은 바다에 빠진다.

 

 

 

 

<9세 클락>
클락(쿠퍼 팀버라인)은 9살때 X선이 투시되면서 사물의 속이 보이고, 주변의 작은 소리까지 크게들려 괴로워 한다. 학교로 엄마 마샤 켄트(다이안 레인)가 찾아오고, 클락은 세상이 너무 크다고 말한다. 엄마는 세상을 작게 만들라고  이야기하면서 엄마 목소리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13세 클락>
클락(딜런 스프레이베리)이 13살때 스쿨버스 타이어가 터지면서 강으로 추락하고 물에 잠긴다. 그때 클락은 버스를 강변으로 끌어올리고, 물에 빠진 친구를 구해준다. 그 일 때문이 클락 피터의 엄마가 집으로 찾아와 이야기 한다.

 

 

 

 

 

조나단 켄트(케빈 코스트너)는 클락에게 다가가 능력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세상에서 클락의 능력을 알게 되면 모든게 바뀔것이라며 인간들은 이해를 하지 못해서 무서워할거라고 말한다.

 

 

 

 

 

클락은 자신의 능력을 신이 준거냐고 묻는다. 조나단은 마굿간 지하에 숨겨두었던 캡슐을 보여준다. 정부에서 올 줄 알았지만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빠는 아기옆에 있던 금속물질을 확인해 봤는데 주기율표에 없는 금속이었다고 말한다. 이세상의 물건이 아니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조나단은 위계인의 존재에 대한 해답은 바로 너라고 말한다. 조나단은 클락이 지구로 보내진 것에는 이유가 있을 거라고 말한다. 나중에 사람들에게 정체를 밝힐지 말지 경정할때가 올거라고 말한다. 왜 이곳에 왔는지 알아내는 것은 너의 의무라고 말한다.

 

 

 

 

 

 

<캐나다 >

클락은 바다에서 정신을 차리고 육지로 돌아온다. 클락은 캐나다의 한 바에서 일하고 있다. 캐나다 군인들이 엘즈미어에서 뭔가를 발견했다고 말한다. 그때 트럭 운전사가 종원의 엉덩이를 만지면서 희롱한다. 그러자 클락이 그만하고 나가라고 말하는데, 남자는 가고 싶을데 가겠다면서 클락에게 맥주를 부어버린다. 클락은 화를 참으면서 밖으로 나가고, 트럭 운전사가 밖으로 나왔을때 트럭은 완전히 파괴되어 있었다.

 

 

 

<엘즈미어>

클락은 엘즈미어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데일리 플래닛의 로이스 레인(에이미 아담스)이 헬기를 타고 발견한것을 확인하기 위해 도착한다. 로이스 레인은 나단 하디 대령(크리스토퍼 멜로니)를 만난다. 그녀는 증거를 숨길까봐 일찍왔다고 말하면서 이곳이 캐나다기 때문에 접근금지 명령은 기각됐다고 알려준다.

 

 

군인들은 음향측정한 결과 얼음속에 적어도 300m 가량의 물체가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주변의 얼음은 거의 2만년이나 된 것이라고 말한다. 밤이 되고 로이스는 카메라를 준비하고 밖으로 나와 사진을 찍는다. 로이스는 사진에 찍힌 클락을 따라서 걸어가는데, 두꺼운 얼음에 구멍이 나 있다. 클락은 오래된 크립톤의 우주선으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열쇠구멍을 발견하고 목에 걸고 있던 열쇠를 집어 넣는다.

 

 

 

 

 

로이스 레인이 우주선으로 들어와 사진을 찍는데, 지키고 있던 기계가 공격을 한다. 소리를 듣고 클락이 달려와 기계를 부숴버린다. 클락은 로이스의 상처를 보고 내부출혈이 있어서 치료를 해야한다고 말하면서 치료를 해준다. 잠시 뒤 우주선은 얼음을 깨고 나온뒤 날아가 버린다. 강한 진동을 느낀 군인들이 밖으로 나와 날아가는 우주선을 바라본다.

 

 

 

 

<데일리 플래닛>

로이스 레인은 그일을 기사로 작성하고 페리 화이트(로렌스 피시번)에게 보여준다. 군에서는 구소련 잠수함이라고 발표했지만, 그런것하고는 거리가 멀었다. 얼음의 동위원소를 분석해본결과 우주선은 18,000년 이상 빙하속에 있었다. 자신을 구해준 남자는 비행체와 함께 사라졌고, 그남자의 경력, 신분은 모두 가짜였다. 그 비행체와 그 남자는 지구의 것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린다. 페리는 너무 황당하다면서 기사를 못내준다고 말한다. 페리 화이트는 국방부에서 비행체의 존재를 부정했다고 말한다.

 


로이스가 국방부는 당연히 은폐했을 거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퓰리쳐상을 받은 기자라면서 기사를 내달라고 말한다. 페리가 안된다고 하자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페리는 계약기간이 남아서 안된다며 외계인 기사는 허락 못한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인터넷 웹사이트에 기사를 싣기로 하고 기사를 보낸다. 로이스는 자신이 진질을 알고 있다는 것을 그 남자가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크립톤 탐사선>

클락은 우주선을 다른 곳으로 옮긴후 시스템을 확인한다. 잠시뒤 조엘의 그림자가 나와 칼엘에게 인사를 한다. 칼엘(헨리 카빌)은 궁금한 것이 너무 많다면서 자신이 태어난곳과 왜 이곳으로 보냈는지 묻는다.

 

 

조 엘은 크립톤에 대한 설명을 한다. 오래전 크립톤에서는 행성을 관측하면서 정착할 행성을 찾았다. 정찰함을 포함해서 수천대를 우주로 보냈고, 다른 행성들에는 정착촌을 만들어 살 수 있는 환경으로 바꾸어 10만 년간 종족은 번영했다. 인위적으로 인구를 조절하기 시작했고, 다른 행성의 정착촌은 버려졌다.

 

 

무차별적인 자원 채취로 크립톤 행성의 코어가 불안정해졌고, 조드 장군이 쿠데타를 일으켰지만 이미 늦은후 였다. 조 엘과 라라는 재앙을 예측하고 칼엘을 살리기 위한 준비를 했다. 제네시스 체임버에서 모든 크립톤인들 여기에서 태어 났지만, 칼엘은 자연 출산으로 태어났다고 말한다. 그래서 목숨을 걸고 캡슐에 태워서 보낸거라고 말한다.

 

 

조엘은 칼엘이 크립톤인이자 지구인이라고 말한다. 지구인들은 우리와 달라서 크립톤인들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지구인들에게 희망을 주라면서, 엘가문의 상징이 그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모두가 선해질수 있다는 믿음을 지구인들에게 알려주라고 말한다.

 

 

 

 

 

조엘은 지구의 태양이 크립톤의 보다 오래되지 않았고, 더 밝다고 말한다. 칼엘의 세포가 그 빛을 흡수해서 근육, 피부, 감각이 강화된 것이고, 칼엘의 힘을 알기위해서는 끊임없이 한계를 시험해야 한다고 말한다. 조엘은 지구인들에게 이상을 심어주면 언젠가 놀라운 기적을 이룰 것이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의 집>

로이스는 자신의 흔적을 지우면서 살아온 클락을 찾고 있다. 그의 고향에서 있었던 일들을 조사하고 아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과거를 조사하면 건질게 있을거라면서 피터 로스를 찾아간다. 로이스는 어릴적 사고에 대해서 듣고 켄트의 집으로 찾아간다.

 

 

로이스는 조나단 켄트의 묘지에서 클락 켄트와 만난다. 로이스는 여기저기 들쑤시면 나타날거라고 예상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클락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다고 말한다. 클락은 자신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만 모두 두려워할거라고 했다고 말한다.

 

 

 

 


<1997년 허리케인>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클락은 아버지에게 자신의 힘을 유용하게 쓰고 싶다고 말한다. 길을 가는데 허리케인이 몰려오고, 조나단은 차에 갖힌 개를 구하기 위해 차로 돌아간다. 개는 구했지만 아버지는 소용돌이에 휩쓸려 가버렸다.클락은 세상이 자신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되었다는 아버지의 말을 믿었기 때문에 구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데일리 플래닛>

회사로 돌아온 로이스는 페리와 만난다. 그녀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면서 취재를 중단 하겠다고 말한다. 페리는 징계로 2주간 무급정직처분을 내린다. 페리는 고분고분 말을 듣는 로이스를 보며 뭔가 있는 것을 눈치챈다. 하지만 취재를 중단한것은 잘한거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의 집>

클락은 고향 집으로 돌아온다. 엄마는 기자가 찾아왔다면서 걱정을 한다. 클락은 친구라면서 괜찮다고 말한다. 클락은 자신의 친부모와 동족을 찾았다고 말한다.

 

 

 

 

<북미항공우주방위 사령부>

북미항공우주방위 사령부의 스완윅 장군(해리 레닉스)이 상황실로 들어온다. 에밀 해밀튼 박사(리차드 쉬프)는 혜성이 방향을 바꾸지 않는다면서 사진에 찍힌 영상을 보여준다. 달궤도를 따라 날고 있고 교신을 시도해봤지만 반응이 없었다고 말한다.

 

 

아마추어가 촬영한 UFO영상이 방송에 나오면서 사람들은 혼란에 빠진다. 클락의 엄마도 하늘에 날고 있는 우주선을 발견하고 클락을 부른다.

 

 

순간 전자제품이 꺼지고 우주선에서 전송되는 메시지가 나온다. '너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내용이다. 조드 장군은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왔다고 말한다. 조드장군은 자신의 종족 한명이 지구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그를 자신에게 보내라고 말한다. 그가 24시간내에 두항하지 않으면 지구는 파멸할 것이라고 말한다.

 

 

 

 

 

방송에서는 외계인 기사를 내보낸 웹사이트 기자가 나와 인터뷰를 하고있다. 로이스 레인이 그 자를 알고 있을거라고 말한다. 방송을 본 페리는 로이스에게 전화를 해서 직접 만나봤는지 묻는다. 로이스는 모른다고 말하고, 알아도 대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페리는 지구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한다. FBI는 로이스를 잡기위해 그녀의 집으로 찾아간다. 뒤이어 대령도 그녀의 집에 나타난다.

 

 

 


<13세 클락>
친구는 클락을 차에서 끌어낸뒤 시비를 건다. 클락은 화를 참으면서 버티고, 피터가 클락을 일으켜 준다. 아빠는 클락의 마음이 다치지 않았는지 묻고, 어떤 사람이 될지는 자신이 정하는 거라고 말한다.

 

 

 

<교회>

클락은 교회로 찾아간다. 클락은 어젯밤에 나타난 우주선은 자신을 찾는 거라고 말한다. 무엇을 원하는지는 모르지만, 조드는 약속을 지키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클락은 자신이 투항해서 지구가 안전해진다면 그렇게 할것이지만 조드, 지구인 둘다 믿지 못하겠다고 말한다. 목사는 믿음에 따라서 행동하면 진실을 알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북미항공우주방위 사령부>

클락은 수트를 입고 모습을 드러낸다. 스완윅 장군이 나타나고, 클락은 로이스 레인을 풀어주면 투항하겠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왜 조드에게 투항하는지 묻는다. 클락은 인류를 위해서 투항하는 거라고 말한다. 수갑은 안심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가슴에 있는 문양 'S'에 대해서 묻는다. 클락은 크립톤에서는 희망을 상징한다고 말한다.

 

 

 

 

 

 

에밀 해밀튼은 옆방에서 클락에게 방송으로 말을 한다. 클락은 모두 알고 있다면서 옆방에서는 군인들이 마취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박사는 외계 병균 예방차원에서 하는 거라고 말하고, 클락은 이곳에서 33년이나 살았다면서 아무도 감염시킨적 없다고 말한다.

 

 

스완윅 장군은 로이스에게는 신분을 밝혔으면서 왜 우리에게는 밝히지 않는지 묻는다. 클락은 일어나면서 장군에게 솔직히 말하라고 이야기 한다. 앞으로 슈퍼맨이 통제되지 않을까 두려운 것이 아니냐고 묻는다. 클락 자신은 적이 아니라면서 조드가 걱정이라고 말한다. 장군은 적이 아니라고 해도 조드에게 넘겨주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말한다. 클락은 그렇게 하라고 말한다.

 

 

클락은 로이스에게 자신을 믿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우주선이 지상으로 내려오고, 로이스는 돌아가서 지켜본다. 조드장군의 부사령관 파오라(안체 트라우)가 내려와 칼엘과 대화를 하고, 스완윅 장군에게 로이스도 데리고 가야겠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자진해서 가겠다고 말하고 따라간다.

 

 

 

 

 

 

<조드 장군의 우주선>

우주선은 출발하고 클락은 로이스에게  명령키를 몰래 건네준다. 피오라는 우주선의 공기가 다르니 지금부터는 마스크를 써야한다고 말한다.

 

 

 

 

 

조드는 칼엘을 찾아다녔다고 말한다. 클락은 몸에 이상을 느끼면서 피를 토하고 쓰러진다. 조드는 지구환경에 적응이 돼서 그렇다면서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한다. 클락은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꿈속에서 클락은 집앞 마당에 있고, 조드 장군이 클락에게 말을 건넨다. 자신은 군인이었고, 조엘은 과학자였으며 둘다 크립톤 행성의 멸망을 예견했었다고 말한다. 자신은 종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노력한 죄로 부하들과 함께 팬텀존에 갇혀 있었지만 행성이 폭발하면서 자유가 되었다고 말한다.

 

 

행성잔해와 우주를 표류하면서 굶어 죽을 위기였지만 하이퍼 드라이버를 창착하고, 옛 정착지를 돌아다녔다고 말한다. 정착지에서 생명의 흔적을 찾아보았지만 죽음 뿐이었고, 크립톤 정착지 행성에서 남아있는 물건과 장비, 월드엔진까지 닥치는 대로 챙겼다고 말한다. 그리던 중 클락이 탑승했던 탐사선의 조난신호를 받고 지구로 온것이라고 말한다.

 

 

크립톤에서는 태어날 생명체의 유전자 정보가 코덱스에 등록돼 있는데, 조엘이 그것을 훔쳐서 캡슐과 함께 보냈다고 말한다. 조드는 크립톤을 되살리기 위해서 라면서 코덱스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클락은 크립톤이 되살아나면 지구는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지구는 밑거름이 되고 사라질거라고 말한다.

 

 

클락이 정신을 차리고 깨어나는데, 몸이 묶여있고 힘을 쓸수가 없다. 조드는 자신이 조엘을 죽였다고 말한다. 종족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막는다면 또다시 조엘을 죽일거라고 말한다.

 

 

우주선에서는 비행체 2대를 지구로 내려보낸다. 조드의 부하는 태양에서 얻은 힘은 우주선 안에서는 소멸된다면서, 칼엘이 지구인처럼 약하다고 말하고 피를 뽑아 검사한다.

 

 

조드의 부하들은 로이스를 한쪽 방에다 가둬버린다. 로이스는 클락이 준 명령키를 꽂는다. 조엘이 나타나 로이스 덕분에 시스템에 업로드 되었다고 말한다. 조엘은 자신이 설계한 우주선이라며, 우주선의 공기성분을 지구와 같게 바꿀수 있고, 저들을 팬텀존으로 돌려 보낼수도 있다고 말한다. 자신이 방법을 가르쳐 줄테니 칼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공기성분이 바뀌고, 조엘은 로이스에게 방향을 알려준다. 클락은 다시 힘을 되찾고 일어난다. 조엘은 로이스에게 비행정을 타고 돌아가라고 말하고, 팬텀 드라이브로 저들을 막을 수 있다고 알려준다.

 

 

클락은 조엘에게 코덱스 이야기가 사실인지 묻는다. 조엘은 칼이 인간의 감정을 배우기를 바랐다고 말한다. 언젠가 때가 되었을때 두 종족간의 다리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조엘을 로이스를 구할수 있고, 모두를 구할수 있다고 알려준다. 클락은 로이스의 비행정으로 날아와 그녀를 구해준다. 클락은 엄마가 위험한 것을 알고 로이스를 구해준뒤 날아간다.

 

 

 

 

 

 

<클락 켄트의 집>

조드와 부하들은 슈퍼맨이 타고온 비행정을 찾아 집으로 내려오고 피오라가 캡슐을 확인하는데 코덱스가 없다. 그때 슈퍼맨이 날아와 엄마를 위협했다며 조드 장군을 공격한다. 조드 장군의 헬멧이 고장나고, 그는 보는것과 들리는 것을 통제하지 못해 괴로워 한다. 그때 조드 장군의 부하들이 슈퍼맨을 공격하고 조드 장군을 데리고 돌아간다.

 

 

 

 

 

 

<도시>

군인들은 무기사용승인을 받고 전투기를 투입시키는데, 조드장군의 부하들과 슈퍼맨 모두 공격한다. 슈퍼맨은 적들이 전투기를 공격하려 하자 막는다. 슈퍼맨은 추락하는 군인을 구해주고, 적을 공격한다. 피오라의 헬멧이 고장이 나면서 주변의 소음으로 고통을 느낀다. 폭격을 맞은 피오라는 쓰러지고 적은 피오라를 비행선에 태우고 우주선으로 돌아간다.

 

 

 

 

 

현장에 도착한 군인들은 슈퍼맨에게 총을 겨눴다가 총을 내리고, 하디 대령은 적이 아니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의 집>

클락은 집으로 돌아오고, 엄마는 부서진것은 새로 꾸미면 된다고 말한다. 로이스가 클락의 집으로 돌아오고, 그들을 막을 방법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의 우주선>

우주선으로 돌아온 조드는 코덱스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냈다는 보고를 받는다. 조엘이 코덱스의 유전정보를 칼엘의 세포안에 모두 숨겨둔 것이라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칼엘이 죽어도 세포안에서 코덱스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월드엔진을 가동시키기로 한다.

 

 

 

<남인도양>

분리된 우주선 하나는 남인도양에 떨어지고, 나머지 하나는 메트로폴리스로 내려온다. 조드 장군은 팬텀 드라이브를 가동시키고, 월드엔진을 작동시킨다.

 

 

 

<북미항공우주방위 사령부>

지켜보던 에밀 해밀튼 박사는 저들이 지구 중력으로 공격하는 것 같다고 말한다. 대기와 지형을 바꾸는 테라포밍을 하고 있는거면서, 크립톤 행성처럼 된다면 인간들은 사라지게 될거라고 말한다. 스완윅 장군은 슈퍼맨이 하디 대령과 함께 상황실로 온다는 보고를 받는다.

 

 

슈퍼맨이 타고온 캡슐도 팬텀 드라이브로 작동이 되는데, 이것을 작동하면 공간이 뒤틀리면서 블랙홀이 생기고 그곳으로 적들이 빨려들어갈 것이라고 말한다. 하디 대령은 C-17 수송기로 투하하면 가능하다고 말한다. 나머지는 슈퍼맨이 남인도양 상공으로 날아가서 막겠다고 말한다.

 

 

 

<크립톤 탐사선>

조드장군은 피오라에게 지휘를 맏기고 탐사선에 있는 제네시스 체임버를 확보하겠다고 말한다. 조드장군은 헬멧을 벗고 소리와 보이는 것을 느끼고 통제한다. 탐사선으로 들어간 조드 장군은 명령키를 꽂는다. 조엘이 나타나 조드 장군에게 말을 건다. 조드 장군은 명령키로 시스템을 포멧 했다면서 이제 자신이 이 우주선을 통제한다고 말한다.

 

 

조엘은 인간과 공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조드장군은 칼엘처럼 수십년간 적응하는 고통을 겪어야 하냐고 묻는다. 조드장군은 탐사선의 시스템에서 조엘의 유령을 지워버리라고 말한다. 조엘은 자신의 아들은 조드 장군보다 두배는 강하고, 우리가 시작한 싸움을 끝낼 것이라고 말한다. 조드장군은 칼의 몸에서 코덱스 정보를 빼내고 지구에 크립톤을 재건하겠다고 말하고, 조엘의 유령을 지워버린다.

 

 

 

 

 

 

<도시의 무너진 건물>

전투기가 우주선을 향해 미사일을 쏘지만, 중력장이 미사일을 튕겨내고 다른곳에서 폭발한다. 도시의 건물은 무너지고 사람들은 대피를 한다. 데일리 플래닛의 페리, 롬바드, 제니도 무너지는 건물을 피해 대피를 한다. 건물이 무너진 잔해에 제니가 같혀있다. 페리와 롬바드는 그녀는 꺼내주기 위해 안감힘을 쓰고 있다.

 

 

 

 

 

 

<남인도양>

슈퍼맨은 우주선의 공격을 받고 중력장의 중심으로 추락한다. 슈퍼맨은 일어나 우주선의 중심을 뚫고 통과하면서 파괴해 버린다. 슈퍼맨은 정신을 차리고 태양빛을 쬐면서 다시 힘을 회복한다.

 

 

 

 

 

 

<C-17 수송기>

중력장 공격이 멈추자 하디 대령은 캡슐을 투하할 준비를 한다. 그런데 명령키가 들어가지 않고 있어 투하를 하지 못하고 있다. 그때 뒤에서 조드장군이 탐사선을 타고오면서 공격을 한다. 수송기를 조준하고 쏘려할때 슈퍼맨이 나타나 막는다.

 

 

 

 

 

조드 장군은 이 우주선이 파괴되면 크립톤이 파괴되는 거라고 말한다. 슈퍼맨은 크립톤은 기회를 잃었다면서 공격을 하고 탐사선을 추락시킨다.

 

 

캡슐을 지켜보던 해밀튼 박사가 캡슐의 방향을 돌리자 명령키가 들어간다. 그때 피오라는 탈출정을 타고 날아와 수송기를 공격한다. 하디 대령은 수송기를 조종하기 위해 조종실로 달려가고, 해밀튼 박사는 키를 누른다. 하디 대령은 전투에서 죽는 것은 영광이라면서 우주선과 충돌시켜버린다.

 

 

수송기 뒤쪽에 메달려 있던 로이스는 떨이지고, 블랙홀이 생기면서 조드장군의 부하들은 빨려들어가고 모두 사라진다. 슈퍼맨은 떨어지는 로리스를 발견하고 날아가 그녀를 구해 돌아온다.

 

 

 

<도시>

조드장군은 탐사선에서 나와 새로운 크립톤을 건설할 수 있었다며 슈퍼맨을 원망한다. 자신은 크립톤을 지키기 위해 태어났다면서 이제는 지킬 종족이 없어졌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슈퍼맨을 공격하면서 아끼는 인간을 한명씩 없애주겠다고 말한다.

 

 

 

 

 

조드 장군은 이 전쟁은 둘중에 한명이 죽어야 끝나는 거라고 말하면서 공격한다. 조드 장군은 인간을 죽이겠다면서 공격을 하고, 결국 슈퍼맨은 조드 장군을 죽인다. 슈퍼맨이 있는 곳으로 달려온 로이스는 슈퍼맨을 안아준다.

 

 

 

스완윅장군이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가. 그 앞에 무인정찰기가 추락한다. 슈퍼맨은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알아내려고 하지말라고하고 사라진다.

 

 

클락과 엄마는 조나단의 묘지를 찾는다. 엄마는 아버지가 클락을 믿고 있었다며, 언젠가 클락이 자신의 운명의 무게를 견뎌내고 위대해질 거라고 믿었다고 말한다. 클락은 아버지도 자신의 모습을 봤으면 좋았을 것이라 말하자, 엄마는 이미 다 봤다면서 어릴때 클락의 모습을 떠올린다.

 

 

 

 

 

엄마는 클락에게 세상을 구하지 않을때는 무엇을 할 건지 묻는다. 클락은 세상일을 알 수 있는 직장을 구했다고 말한다. 위험한 곳에 가서 이것저것 물어도 의심 받지 않을 직업이라고 말한다. 클락이 데일리 플래닛으로 출근하고, 페리는 로이스와 롬바드에게 계약직 기자라고 소개하면서 잘 가르치라고 말한다. 로이스가 클락에게 환영한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스틸컷

 

 

 

 

 

 

 

이상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