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배트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은 이미 봤던 영화지만 다시보게 되었다. 영화는 조드장군과 슈퍼맨의 싸움이후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 때의 일로 도시는 파괴되고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면서 배트맨은 슈퍼맨 빼문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없어져야할 존재로 여긴다. 렉스 루터도 비슷한 생각을 하면서 슈퍼맨을 죽이기위해 여론과 배트맨을 이용하고, 조드 장군까지 이용을 하게 된다.


러닝타임은 151분으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풀어내기 위해 길어진것 같다. 초반에는 슈퍼맨과 배트맨이 철학적인 고되를 하는 장면이 많이 나왔고, 저스티스리그의 멤버인 원더우먼, 아쿠아맨, 플래시, 사이보그의 모습도 조금씩 나온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이번 영화에서 가장 멋진 장면은 원더우먼이 등장하는 장면이 아닐까 생각한다.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2013)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0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92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 2016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6.03.2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51분
- 감독 : 잭 스나이더
- 출연 : 벤 애플렉, 헨리 카빌, 에이미 아담스, 제시 아이젠버그

 

 

헨리 카빌(클락 켄트/슈퍼맨 역)
벤 애플렉(브루스 웨인/배트맨 역)
에이미 아담스(로이스 레인 역)
로렌스 피시번(페리 화이트 역)
제시 아이젠버그(렉스 루터 역)
제레미 아이언스(알프레드 역)
홀리 헌터(핀치 역)
갤 가돗(다이아나 프린스/원더우먼 역)
로렌 코헨(마사 웨인 역)
제프리 딘 모건(토마스 웨인 역)
제이슨 모모아(아서 커리/아쿠아 맨 역)
에즈라 밀러(배리 앨런/플래시 역)
다이안 레인(마사 켄트 역)
마이클 섀넌(조드 역)
스콧 맥네아리(월레스 키프 역)
타오 오카모토(머시 그레이브 역)
레이 피셔(빅터 스톤/사이보그 역)
마이클 캐시디(지미 올슨 역)
캐빈 코스트너(조나단 켄트 역)
해리 레닉스(스와닉 역)
크리스티나 렌(페리스 역)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줄거리

 

 

<장례식>

브루스 웨인은 행복한 때가 있었다고 회상한다. 브루스 웨인은 아버지와 어미니의 장례식장에서 숲속으로 달려가다, 지하로 동굴로 떨어진다. 정신을 차린 브루스 웨인은 지하에서  박쥐때를 발견하는데, 박쥐가 주위를 돌면서 날아가자 몸이 떠오른다. 브루스 웨인은 꿈속에서 박쥐가 자신을 빛으로 인도했다고 말한다.

 

 

가족과 함께 외출을 하고 거리를 걸어가는데, 강도가 총을 겨눈다. 토마스 웨인은 아들을 보호하면서 주먹을 날린다. 강도는 총을 쏘고, 토마스는 쓰러진다. 마사 웨인이 강도의 총을 잡고 실랑이를 하는데 강도가 마사 웨인까지 총으로 쏘고 도망을 친다.

 

 

 

 

 

 


<메트로폴리스, 인간과 슈퍼맨의 조우>
브루스 웨인(벤 에플렉)은 조드 장군이 월드엔진을 가동시키는 것을 목격하고, 브루스는 잭에게 직원들을 즉시 대피시키라고 지시한다. 자동차를 타고 회사 건물로 이동하는데 전투기가 추락하고 순식간에 불바다가 된다. 잠시뒤 수송기가 조드의 우주선에 충돌고, 팬텀 드라이브가 작동하면서 블랙홀이 생기고 우주선은 사라진다.

 

 

 

 

 

 

잠시뒤 슈퍼맨(헨리 카빌)과 조드(마이클 섀넌) 장군이 싸움을 하면서 브루스 웨인의 회사 건물이 무너진다. 부루스 웨인은 현장에서 건물 잔해에 깔린 직원 월리스(스콧 맥네이리)를 꺼내준다. 아이는 엄마가 있던 건물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브루스 웨인은 슈퍼맨을 바라보면서 분노한다.

 

 

 

 

 


<18개월후 인도양 모처>
사람들이 인도양 바다속에서 크립톤 우주선의 잔해를 건져올리고 있다. 한남자가 건져올린 물건을 망치로 깨고 그 안에 있는 크립토나이트를 확인한다.

 

 

 

 

 

 

<아프리카 나이로미>
로이스(에이미 아담스)는 사진작가 지미 올슨(마이클 캐시디)과 함께 아프리카로 취재를 나왔다. 헤론은 국경에서 문제가 있어서 오지 못했다고 말한다. 아마즈흐의 부하들이 나타나 로이스와 지미 올슨에게 복면을 싀우고 데려간다. 로이스는 그들의 기지에 도착하고 인터뷰를 시작한다. 지미 올슨이 사진을 찍으려 하자, 아나톨리(칼란 멀베이)가 다가와 카메라를  빼앗고 안에 있는 필름을 꺼낸다. 아나톨리는 필름속에 있는 위치추적기를 찾아내고 CIA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마즈흐는 권총을 겨누며 로이스에게 CIA냐고 묻는다. 지미 올슨이 로이스는 미끼일 뿐이라고 말한다. 지미 올슨은 자신에게 합의를 제안할 권한이 있다고 말한다. 아마즈흐는 지미 올슨을 쏴버린다. 위성으로 감시하고 있던 CIA 요원들은 상황을 전파한다. 통제실에서는 교전은 안된다며 철수하라고 말하만 파이톤은 시설에 있는 민간인을 구출하겠다며 출발한다.

 

 

 

 

 

아마즈흐는 몰랐다고해서 죄가 없는것은 아니라며 로이스를 죽이려한다. 밖에 있던 아나톨리의 용병들은 서로 신호를 보내고 기지 안에 있는 아마즈흐의 부하들을 모두 죽이고 불을 지른뒤 오토바이를 타고 빠져나온다.

 

 

드론은 파이톤을 지나쳐 날아가고, 통제실에서는 드론의 사정거리안에 들어왔다면서 미사일을 발사한다. 슈퍼맨이 현장으로 날아와 미사일과 드론을 폭파시켜버린다. 로이스가 잡혀있는 곳으로 들어와 아마즈흐를 잡고, 로이스를 구해준다. 잠시뒤 파이톤이 마을로 들어와 현장을 상황을 확인한다.

 

 

 

 

 

 

 


<메트로폴리스>
핀치 상원의원(홀리 헌터)은 위원회에서 슈퍼맨 때문에 피해를 받은 시민들의 증언을 듣고 있다. 그녀는 슈퍼맨의 초능력만을 말할뿐 그의 도덕적인 책임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의원은 위원회에서 슈퍼맨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한다.

 

 

 

 

 


<고담시>
빈집의 비명소리를 듣고 신고가 들어와 하버웨이로 출동하라는 무전을 받는다. 경찰은 신고 현장으로 출동을 하는데 그곳에 사람들이 갖혀있다. 사람들이 겁에 질려 있고 윗층에 악마가 있다면서 나가려하지 않는다. 경찰이 총을 겨누면서 올라가는데 그곳에 배트맨(벤 에플렉)이 있었다. 배트맨은 범죄자에게 낙인을 찍고 사라져 버린다.

 

 

 

 

 

 

 

 

 

 

 

 

 

 

 


<메트로폴리스>
로이스는 집으로 돌아와 우편물을 확인하고 여행가방 짐을 정리한다. 취재수첩에 탄두가 박혀있는것을 발견하고 꺼내서 살펴본다. 클락 켄트가 꽃을 사들고 요리를 해주겠다면서 집으로 찾아온다. 로이스는 클락이 들어오자 탄두를 백에 넣는다. 로이스는 청문회가 열렸다고 말한다. 클락켄트는 누가 뭐라든 관심없다고 말한다. 클락은 자신이 죽인게 아니라고 말하는데, 로이스는 어떻게 된건지 알아야 겠다고 말한다. 구해준것은 고맙지만 댓가가 따른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나를 사랑해도 슈퍼맨다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클락은 꽃을 주면서 키스를 한다.

 

 

 

 

 

 


<배트맨 지하 본부>
브루스 웨인은 배트맨 지하 본부로 온다. 알프레드(제레미 아이언스)가 밤늦도록 앉아서 일을 하고 있다. 알프레드가 마이크는 이상이 없다면서 역시 문제는 수트였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이 어젯밤에 잡았던 놈은 밑바닥 놈이라 아무것도 몰랐다고 말한다.

 

 

 

 

 

아나톨리 크나야제프가 열쇠라고 말한다. 고담항을 무대로 무기 밀래와 인신매매를 일삼고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이자를 이용해서 몸통을 잡겠다고 말한다. 그들이 고담에 핵폭탄을 들여오려고 한다고 말한다.

 

 

 

 

 

알프레드는 모든게 변했다고 말하면서 슈퍼맨과 조드가 싸우는 영상을 보면서 말한다. 무고한자들이 죽고, 그런일을 겪으면 선한 사람도 잔인해 질 수 있다고 말한다.

 

 

 

 

 

 

<메트로폴리스 렉스코프>
렉스 루터(제시 아이젠버그)는 핀치 상원의원을 회사로 초대한다. 렉스 루터는 메트로폴리스에서 크립토나이트를 발견했다며 보여준다. 핀치는 이 돌이 무슨 국가안보와 관련이 있냐고 묻는다. 렉스 루터는 지구안보와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연구원은 방사성 외계광물로 생물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다고 말한다. 조드장군의 세포에 노출시켰을때 세포가 완전히 부패해버렸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이것을 무기화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인도양 바다에서 건졌는데, 방사성 물질이라 국내에 들여오려면 의회 허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핀치는 무기화 하려는 이유가 뭐냐고 묻는다. 렉스루터는 크립토인들이 지구를 공격하는 것을 막기위한 보험용이라고 말한다. 슈퍼맨과 비슷한 메타휴먼이 많다면서, 꼭 쓰지는 않더라도 만들어 놓으면 그들에게 의지할 필요는 없을 거라고 말한다.

 

 

핀치가 돌아가고 같이온 의원은 서로 도울 방법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으원은 렉스 루터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렉스 루터는 추락한 크립톤 우주선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말한다. 의원은 알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죽은 외계인 조드의 시신도 넘겨달라고 말한다.

 

 

렉스루터는 출입서류를 가지고 추락한 우주선 안으로 들어간다. 그의 비서 머시 그레이브(타오 오카모토)는 조드의 시신을 받아온다. 렉스 루터는 조드의 손의 지문을 떼어낸다.

 

 

 

 

 

클락 켄트는 슈퍼맨에 대해 청문회에서 증언을 했던 카히나 지리(운미 모사쿠)의 인터뷰를 보고 있다.

 

 

 

 

 

슈퍼맨과 조드장군이 싸울때 다리를 다쳤던, 월리스가 히어로 파크에서 슈퍼맨의 동상에 올라가 낙서를 한다.

 

 

 

 

 

 


<데일리 플래닛>
로이스는 과학수사대의 전화를 받는다. 페리는 켄트에게 고담으로 가서 풋볼 기사를 맡으라고 지시한다. 고담에서는 점심값 빼앗기지 않게 조심하라고 덧붙인다. 제니(레베카 불러)는 히어로파크 소식 뉴스를 보면서 이것좀 보라고 말한다. 페리는 제니에게 신문의 헤드라인 제목을 말해준다.

 

 

 

 

 

 

클락 켄트는 고담으로 향하고, 카이나 지리를 만나러 온다. 그녀는 집에 없고 옆집 사는 사람은 어두워지기 전에 이곳을 떠나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이웃집 여자는 잘못한 것이 있으니 무서워하는 거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는 누구를 무서워 하냐고 묻는다. 남자는 배트맨의 표식을 보여주면서 새로운 유형의 악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사설 격투장>
브루스 웨인은 사설 격투장에서 배팅을 하고 아나톨리를 지켜보고 있다. 아나톨리가 술을 마시러 가자 옆자리에 핸드폰을 내려놓고 말을 건다. 잠시뒤 아나톨리는 떠나고 브루스 웨인은 그의 핸드폰 복제에 성공한다.

 

 

 

 

 

 


<데일리 플래닛>
클락 켄트는 신문사로 돌아와 페리와 이야기를 나눈다. 고담항과 인근 지역 빈민가에서 배트맨때문에 불안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페리는 범죄에 신음하는 고담은 너무 뻔하다고 말하면서 풋볼기사 썼는지 묻는다. 클락 켄트는 왜 그것을 취재 안하는지 묻는다. 페리는 그러면 부자들도 신문을 사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클락은 기자는 약자의 편에 서야하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페리는 맞는말이지만 미국의 정의는 진작에 죽었다고 말한다.

 

 

 

 

 

과학수사대에 다녀온 로이스가 회의실로 들어온다. 그녀는 사막 총격전 현장에서 회수한 탄두가 어디에서 팔지 않는거라고 말한다. 누군가 아프리가 반군에게 군 시제품 총알을 줬다고 말한다. 알아보기 위해서 이틀간 워싱턴에 다녀오겠다고 말한다. 클락 켄트는 걱정스런 눈빛으로 로이스를 바라본다.

 

 

클락켄트는 로이스에게 왜 자신에게 말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로이스는 위험해서 말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페리가 다가와 클락에게 메트로폴리스 도서관 자선 행사에서 클락 켄트를 요청했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의 집>
렉스 루터는 집으로 찾아온 핀치 상원의원을 만난다. 상원의원은 광물 반입을 막겠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얼굴표정이 변하고 청문회 이야기를 한다. 의원은 소변을 복숭아차라고 부르든, 암살용 무기를 억지책이라 부르든 자신은 못 속인다면서 허가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렉스루터는 천사와 악마 그림은 거꾸로 걸려야 한다면서 악마는 하늘에서 내려온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의 집>
브루스 웨인은 악몽을 꾸다 잠에서 깨어난다. 알프레드가 집으로 찾아오고 아나톨리의 복제한 핸드폰의 통화목록을 확인한다. 화이트 포르투갈을 두번 언급했고, 암호화된 데이터를 렉스 루터의 자택으로 계속 보내고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해킹장치를 심으려면 수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알프레드는 브루스 웨인이 몰래 렉스 루터집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다면서, 초대장을 보여준다. 브루스 웨인은 수트를 바라보고 밖으로 나간다.

 

 

 

 

 

 

 


<렉스 루터의 칵테일 파티>
부루스 웨인은 렉스 루터의 칵테일 파티 초대장(11월 1일 저녁 7시)을 살펴본다. 브루스 웨인은 칵테일 파티장에 도착한다. 참석자들을 지켜보던 클락 켄트는 동료에게 누군지 물어본다.

 

 

사회자는 메트로폴리스 도서관의 후원자 렉스 루터를 소개한다. 칵테일 파티에 참석한 다이아나 프린스(겔 가돗)은 브루스 웨인을 지켜본다. 브루스 웨인은 알프레드와 통화를 하면서 지하통로로 이동한다. 무선내용을 듣게된 클락 켄트는 그의 행동을 지켜본다. 다이아나 프린스도 뒤돌아 보면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 브루스 웨인이 움직이자 머시 그레이브가 그를 지켜본다.

 

 

 

 

 

 

브루스 웨인은 알프레드가 알려준 메인서버가 있는 곳으로 내려와서 해킹장치를 설치한다. 그때 머시 그레이브가 무슨 일인지 묻는다. 브루스 웨인은 술을 많이 마셔 화장실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머시 그레이브는 위층에 화장실이 있다고 알려준다. 브루스 웨인은 알프레드에게 이곳에서 기다릴수 없다면서 다시 위층으로 올라간다.

 

 

 

 

 

클락 켄트는 브루스 웨인에게 인사를 한다. 그때 다이아나는 그들을 지나 장소를 옮겨 간다. 브루스 웨인은 예쁜 여자만 보면 쳐다보는 습관이 있다고 말하면서 다이아나를 쳐다본다.

 

 

클락 켄트는 브루스 웨인에게 고담의 배트맨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고담시의 자유가 짖밟히고, 시민들이 겁에 질렸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소문을 다 믿지는 말라고 이야기한다. 브루스 웨인은 데일리 플래닛에서는 슈퍼맨에 대한 미화하는 기사를 실으면서 그런말 하니 위선적이라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두사람을 보고 다가와 인사를 하면서 말을 건다. 머시 그레이브는 렉스 루터에게 주지사가 도착했다고 알려준다.

 

 

 

 

 

알프레드는 7분이 다됐다고 무전을 보낸다. 브루스 웨인은 서버실로 이동을 하고, 클락 켄트도 그를 뒤따라 내려온다. 클락 켄트는 후아레스에서 발생한 화재사고 뉴스를 본다. 클락 켄트는 곧장 화재 현장으로 날아가 고립된 사람들을 구조 한다.

 

 

 

 

 

브루스 웨인이 서버실에서 해킹장치를 빼내려는데 없어졌다. 뒤를 돌아보니 다이아나 프린스가 지켜보다 돌아간다. 브루스 웨인은 그녀를 뒤쫒아 따라가는데 자동차를 타고 떠나 버린다.

 

 

 

 

 

 


<메트로폴리스>
언론에서는 슈퍼맨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 슈퍼맨은 TV를 보면서 생각을 한다. 그날 밤 클락 켄트는 어머니 마사 켄트(다이안 레인)와 통화를 한다.

 

 

 

 

 

 

 


<워싱턴>
루이스가 워싱턴에 도착하고 국방무 무기전문가가 사막 총격전 탄투를 자세히 살펴본다. 탄투를 보던 여자는 이런 금속류는 처음보는거라면서 실험용으로 반란군에게 주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메트로폴리스>
클락 켄트는 데일리 플래닛에서 고담시의 배트맨과 관련된 기사를 찾아 본다.

 

 

 

 


월리스 키프는 보석 석방이 된다. 월리스는 누가 보석금을 냈는지 경찰에게 묻는다. 월리스의 집앞에는 머시 그레이브가 있고, 집안에는 렉스 루터가 기다리고 있다. 렉스루터는 월리스에게 삶의 의미를 찾게 해주고 싶다면서 전동 휠체어를 준다. 월리스는 핀치 상원의원을 찾아가서 슈퍼맨이 자신을 불구로 만들었고, 그것 때문에 아내도 떠났다고 말한다. 아나톨리는 감옥안에 들어간 부하를 처리하라고 지시한다.

 

 

 

 

 

 

 


<워싱턴>
로이스는 스완윅(해리 레닉스) 장관을 만나러 간다. 스완윅은 인터뷰를 하려거는 밖에 있는 페리스 소령에게 말하라고 한다. 로이스가 왜 자신을 낯선사람 취급하는지 묻자, 장관은 기자 취급하는거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미국이 아프리가 반군에게 실험용 무기를 제공하고 있는지 묻는다. 스완윅 장군은 근거가 뭐냐고 묻는다. 로이스는 슈퍼맨 사건때 발사된 탄두를 보이면서 국방부 전문가도 뭔지 모른다 했다고 말한다. 스완윅은 특종에 눈 먼 기자를 구하려고 슈퍼맨이 사람들을 죽였고, 그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그녀가 소설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페리는 클락켄트가 쓴 기사에 풋볼이나 도서관 이야기는 없고 금지한 배트맨 이야기뿐이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는 언론으로 옳은일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페리는 지금은 1938년이 아니라겨 그때하고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라고 말한다.

 

 

 

 

 

 

 

<박물관>
박물관 행사에서 다이아나는 큐레이터의 설명을 듣고 있다. 잠시뒤 브루스 웨인이 다가와 자신의 물건을 다이아나가 가져갔다고 말한다. 다이아나는 도둑의 물건을 훔쳐도 도둑질이냐고 묻는다. 다이아나는 렉스 루터가 자신의 사진을 가져갔다고 말하면서, 아직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다이아나는 렉스 루터의 데이터는 암호화 되어 있다고 알려준다.

다이아나는 해킹장치를 훔친게 아니라 잠시 빌렸던 것이라면서, 자동차 글러브박스에 넣어두었다고 말하고 떠나간다.

 

 

 

 

 

 

 


<배트맨 지하 본부>
지하 본부로 돌아온 브루스 웨인은 데이터를 해독하기 시작한다.

 

 

 

 

 

배트맨은 폐허가 된 세상에서 슈퍼맨 부대와의 싸움을 한다. 그들에게 잡힌 배트맨은 슈퍼맨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슈퍼맨이 그녀는 나의 전부였는데 배트맨이 빼앗아갔다면서 배트맨을 공격한다. 순간 놀라면서 잠에서 깬 브루스 웨인 옆에 플래시(에즈라 밀러)가 나타나 로이스 레인이 열쇠라고 말하고, 우리를 찾으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그런데 이것도 꿈이었다.

 

 

 

 

 

 

 

 

잠에서 깬 브루스 웨인은 렉스 루터의 데이터를 확인한다. 화이트 포르투갈에 대한 자료를 검색하는데, 화물선이었다.

 

 

 

 

 


<데일리 플래닛>
클락 켄트는 배트맨에 대한 신문과 낙인이 찍힌 범죄자들의 사진을 받는다.

 

 


 

 

 

 

<배트맨 지하 본부>
알프레드는 어릴때 부터 브루스 웨인이 다른사람은 잘 속여도 자신은 속이지 못했다고 말한다. 화이트 포르두갈 배에는 핵폭탄은 없다면서 뭐가 있는지 묻는다. 브루스 웨인은 크립톤 세포를 악화시키는 광물질 돌이 있다고 말한다. 석달전 인도양에서 큰 샘플이 발견되어 배에 실려서 오고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렉스 루터가 가지지 못하게 훔칠거라고 말한다.

 


알프레드는 훔쳐서 파괴할거냐고 묻는데, 브루스는 아니라고 대답한다. 알프레드는 슈퍼맨과 전쟁을 할꺼냐고 묻는다. 브루스는 2년전에 그가 먼저 시작한 전쟁이라면서 수천명이 죽었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인류를 파괴할 힘을 가졌고, 적일 가능성이 1%라도 있다면 그냥 놔둬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알프레드가 슈퍼맨은 적이 아니라고 말하자, 영원히 착한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메트로폴리스 경찰서>
클락 켄트는 경찰서를 찾아가 수감자 산토스에 대해 물어본다. 경찰은 정보를 알려줄 수 없다며 거절한다. 클락은 경찰서에서 산토스의 아내를 만나 질문을 한다. 산토스를 고담 센트럴에서 메트로폴리스로 옮겨졌고, 간수들이 몸에 낙인이 있는것을 알았지만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다고 말한다. 배트맨은 글로 막을 수 없고 주먹으로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고담시 항구>
화이트 포르투갈 호에서 짐을 내리고 있다. 배트맨은 크레인 위에서 지켜보고 추적기를 부착한다. 아나톨리가 부하들을 데리고 항구에서 물건을 싫고 출발한다. 잠시뒤 배트맨은 배트카를 타고 뒤쫓기 시작한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적들을 제거하고 뒤쫓는다.

 

 

 

 

 

 

 

미사일을 쏘려고 하자 건물을 뚫고 들어가 창문으로 빠져나온다. 트럭을 뒤쫓는데 슈퍼맨이 나타나 가로막는다. 슈퍼맨은 다음에 박쥐 조명을 보더라도 나타나지 말라고 한다. 배트맨은 슈퍼맨에게 피를 흘리는지 묻는다.

 

 

 

 

 

 

브루스 웨인은 고장난 배트카를 타고 지하 본부로 돌아와 신호를 추적한다. 브루스는 렉스코프의 연구단지에 있는 것을 확인한다. 렉스 루터는 회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물건을 받고 상자를 열어보고 미소를 짓는다.

 

 

 

 

 

 

 


<워싱턴>
로이스 레인은 스완윅을 만나 자신때문에 사람들이 죽었고, 그 죄책감때문에 잠을 못잔다고 말하면서 사막 전투현장에서 가져온 탄두를 전해주면서 슈퍼맨이 살인자라 생각한다면 버리라고 말한다.

 

 

 

 

 


<국회의사당>
핀치 상원의원은 기자들 앞에서 이야기를 한다. 민주주의는 대화를 통해 해결을 하지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녀의 옆에는 월리스 키프가 앉아있다. 핀치 상원의원은 방송을 통해 내일 슈퍼맨에게 내일 의회에 참석을 하라고 말한다.

 

 

 


<켄자스 켄트의 집>
슈퍼맨은 어머니 마사 켄트를 찾아간다. 어머니가 클락은 살인자도 아니가 위협적인 존재도 아니라고 말한다. 세상에 알려지기 원치 않는다면서, 그들의 영웅, 전설이 되라고 말한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면서 세상에 갚아야할 빚은 없다고 말한다.

 

 

 

 

 

 

<메트로폴리스>
버스를 타고 가던 카히나 지리는 집앞에서 아나톨리가 지키고 있는 것을 보고 내리지 않는다. 그녀는 청문회가 열리기전에 의원을 만나야 한다면서 그의 사무실로 찾아간다. 그녀는 핀치의원에게 진실을 말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워싱턴>
스완윅 장관은 로이스를 만나 누군가 사막에서 슈퍼맨을 역으려고 덫을 놓은거라고 말한다. 총알은 민간기업 렉스코프에서 개발을 했다고 말한다. 스완윅은 렉스 루터의 경호원들이 사막에 있었다고 말한다. 로이스가 정식 인터뷰를 하자고 말하자, 스완윅은 기밀사항이라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가 잠시 생각을 하더니 이제야 알겠다며 메트로폴리스로 출발한다.

 

 

 

 

 


<국회의사당>
청문회에 참석할 월리스 키프가 보안 검색을 통과해 들어오고 있다. 기자는 키프와 인터뷰를 하고, 브루스 웨인은 사무실에서 뉴스를 보고 있다. 브루스는 TV를 보고 그렉을 당장 부르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페리에게 전화해서 익명의 제보가 있었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가 사막에서 기지를 만들고 슈퍼맨을 공격하기 위해 매복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지하철에서 내려 통화하면서 걸어가던 로이스는 카히나 지리를 발견한다. 그런데 그녀의 뒤에는 아나톨리가 따라가고 있다.

 

 

로이스는 당장 신문기사를 내보내야한다고 말하자, 페리는 소송에 걸릴수도 있고 루터가 신문사를 없애버릴 수도 있다면서 증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청문회가 열리기 전에 기사를 내보내야 한다면서, 슈퍼맨이 알게 된다면 말을 바꿀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페리는 슈퍼맨에게 알리기 위해 신문사를 위험하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국회의사당>
핀치 의원은 카히나 지리에게 들은 내용을 동료 의원에게 말하고 있다. 그들에게 돈을 받고 대본대로 말했고, 부모님은 고향에 살아 있다는 것이다. 그가 위원회를 꼭두각시로 이용을 했다고 말한다. 그때 렉스 루터가 나타나 의원에게 인사를 하고 말을 건다. 렉스 루터는 크립톤인들 막을 무기를 만드는데 켄터키의 초선 의원이 막고 있다고 말한다. 청문회장에 슈퍼맨이 국회의사당으로 날아오고, 렉스 루터는 핀치 의원에게 의장석이 뜨거워질거라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 회사>
브루스 웨인은 직원 그렉에게 왜 월리스에게 연금을 안 줬는지 묻는다. 직원은 매달 연금을 보냈는데 모두 돌려보냈다고 말하면서 돌아온 우편물을 보여준다. 브루스 웨인의 직원은 오늘 아침에 또 왔다면서 봉투를 건네준다.

 

 



<지하철>
아나톨리는 지하철역에서 카히나 지리의 뒤에서 지켜보고 있다. 지하철이 들어오자 아나톨리는 그녀를 밀어버린다.

 

 

 

 

<국회의사당>
로이스가 국회의사당에 도착하지만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멀리서 슈퍼맨을 바라보고 있다. 슈퍼맨은 건물안으로 걸어들어간다. 슈퍼맨이 안으로 들어오고, 핀치 상원의원이 청문회를 시작한다. 머시 그레이브는 렉스 루터의 자리를 맡아두고 기다리고 있다. 그가 들어오지 않자 출입문을 바라본다.

 

 

 

 

 

핀치 의원은 오늘 진실이 밝혀진다고 말한다. 그때 핀치 의원은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테이블에 놓여진 복숭아 차를 바라보고, 루터의 빈자리를 바라본다. 청문회장은 폭발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는다. 로이스가 안타깝게 슈퍼맨을 바라본다.

 

 

 

 

 

 

 

 

<브루스 웨인의 집>
장작을 패던 알프레드는 집안으로 들어와 브루스 웨인을 찾는다. 브루스 웨인은 없고 TV에서는 국회의사당 사고 소식이 나오고, 테이블에는 되돌아온 연금 영수증이 놓여있다.


 

 

 

<렉스 루터 회사>
렉스 루터가 오토바이를 타고 회사로 돌아온다. 그런데 회사는 부서지고 불이났고, 사람들이 쓰러져 치료받고 있다.
렉스루터는 모니터 화면에서 배트맨의 모습을 바라보고 연구실로 이동을 하는데, 연구실에 있던 크립토나이트가 사라졌다.

 

 

 

 

 

 

 


<로이스의 집>
TV에서는 폭탄테러 용의자가 월리스로 밝혀졌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로이스는 클락 켄트가 걱정되어 전화를 하다가 베란다에 서있는 그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슈퍼맨은 현장에 있었는데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폭탄을 못봤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배후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클락은 지금까지 아버지의 뜻을 따르면서 유령처럼 불의와 싸워왔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켄자스 농부의 꿈이고 허상이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그 농부의 꿈이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슈퍼맨 수트의 심볼을 가르키며 이 상징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우리 세상에는 있었지만, 그 세상은 이제 없다고 말하면서 날아가 버린다.

 

 

 


<크립톤 탐사선>
렉스 루터는 조드 장군의 지문으로 우주선의 제네시스 체임버 안으로 들어간다. 우주선 안에 꽃혀 있던 명령키를 보고 눌러본다. 우주선 시스템은 현재 가동률이 37%라고 알려준다. 크립톤 기록실에는 10만여 세상의 지식이 담겨 있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모두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배트맨 지하 본부>
브루스 웨인은 렉스 루터의 의 연구소에게 가져온 광물질을 분쇠해서 무기로 만들고, 체력단련을 한다. 렉스 루터 집에서 가져온 데이터 중에서 메타휴먼에 대한 것을 발견하고 클릭해 보는데, 다이아나의 영상이 있다. 그리고 1918년 11월 벨기에에서 촬영된 사진 한장 보고 놀란다.

 

 

 

 

 

 

 


<크립톤 탐사선>
우주선 시스템은 알렉산더 루터의 보안 설정 변경을 승인한다. 렉스 루터는 제네시스 체임버에 칸도르 조드 장군의 시신을 끌어다 놓는다. 시스템에서는 조드의 유전자 확인한다. 렉스 루터는 자신의 피를 집어넣는다. 시스템에서는 이물질을 인식하고 금지된 행위라며 경고를 한다. 혐오스러운 모습과 증오의 기억을 가진 괴물을 되살리는 것은 신성 모독으로 금지되어 있다고 말한다. 렉스루터는 재생을 실행시킨다.

 

 

 

 

<데일리 플래닛>
페리는 클락 켄트를 찾는데 출근하지 않았다. 로이스 레인은 걱정하면서 앉아 있다. 사람들은 슈퍼맨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눈 덮인 산>
클락 켄트는 눈 덮인 산을 오르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그가 죽기위해 왔다고 생각을 한다.

 

 

 


<메트로폴리스>
로이스는 국회테러 사건관련 보도를 보고 있다. TV에서는 키프의 아파트에 폭탄 제조의 재료를 위한 자금이 있었다고 말한다. 기자는 익명의 제보에 의하면 슈퍼맨이 폭탄테러의 범인이라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헬기장에서 도시를 내려다보며 미소를 짓는다.

 

 

 

 

 

로이스 레인은 월리스의 집으로 찾아가 주변을 둘러본다. 로이스는 그의 집 냉장고에 있는 음식들을 보고 죽을지 몰랐던 것이라고 말한다. 국방부 전문가와 통화를 하면서 휠체어와 사막에서 발견한 총알은 같은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로이스는 렉스 루터가 슈퍼맨이 가는 곳마다 사람이 죽기를 바란것이라고 말한다. 국방부 전문가가 휠체어는 납으로 모두 채워져 있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슈퍼맨이 납때문에 보지 못했던 것을 알게 된다.

 

 

 


<눈 덮힌 산>
클락 켄트는 산에서 돌무덤을 만들고 있는 아버지 조나단 켄트의 환영을 본다. 조나단은 산위에서 내려다보면 멋지다고 말하면서 클락이 12살때의 일을 이야기 한다. 폭우가 내리던날 농장을 지켰던 이야기를 하면서, 그때 우리때문에 상류의 농장에 물에 잠겨버렸다고 말한다. 클락은 아버지가 보고싶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 저택>
브루스 웨인은 폐허가 된 집에 있다. 알프레드가 찾아와 슈퍼맨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슈퍼맨을 없애야만 자신의 삶이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범죄자는 잡초와 같아서 뽑아도 또 자란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일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일이라고 말한다.

 

 

 

 

 

 


<켄자스>
마사 켄트가 식당에서 일을하는데 검은색 자동차를 탄 남자들이 나타나 그녀를 잡아간다.

 

 

 

 

 

 

 

<고담 항구>
베트멘은 슈퍼맨과의 싸움을 준비하고, 옥상위의 박쥐 조명을 켠다.

 

 

 

 

 

 

 


<메트로폴리스 렉스코프>
렉스루트는 렉스코프 헬기장에서 박쥐 조명이 켜진것을 보고 아나톨리에게 전화를 건다. 아나톨리는 청소를 하면서 로이스 레인이 내려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가 그녀를 납치한다. 아나톨리는 로이스를 데리고 렉스코프사의 헬기장에 내려주고 떠나간다.

 

 

 

 

 

기다리고 있던 렉스 루터는 로이스 레인을 만나 이런 초고층 빌딩에는 특수 자재가 사용된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렉스 루터가 한짓을 모두 알아냈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금방 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다들 슈퍼맨을 찾으려고 혈안이 되었지만 그를 찾으려면 로이스 레인만 있으면 된다면서 헬기장에서 밀어버린다. 슈퍼맨이 나타나 떨어지던 로이스를 안고 지상으로 내려온다.

 

 

 

 

 

 

슈퍼맨은 렉스 루터에게 죽여버리고 싶지만 산채로 감옥으로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타이머를 돌리면서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신이 정말 강하다면 착할 수 없고, 정말 착하다면 강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오늘밤 모두가 슈퍼맨의 실체를 보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2년간 분노를 키워온 배트맨과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슈퍼맨이 싸울 것 같냐고 묻는다. 렉스 루터는 사랑하는 엄마를 위해서는 싸워야 할거라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배트맨을 죽이면 마사가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시간이 가고 있다면서 헬기를 타고 떠나버린다.

 

 

 


<메트로폴리스>

추락한 크립톤 탐사선에서 엄청난 전류를 내뿜고 있다. 이소식은 뉴스를 통해 전파되고 다이나 프린스도 소식을 듣게 된다.

 

 

 

 


로이스는 데일리 플래닛으로 돌아가려한다. 슈퍼맨은 고담으로 가서 배트맨을 설득해야 한다고 말한다. 설득이 안되면 죽여야 할지도 모른다면서 고담으로 날아간다.

 


호텔방으로 돌아온 다이아나는 심상치 않다는 것을 느끼면서 뉴스를 검색한다. 브루스 웨인이 루터의 데이터에서 사진을 찾았다면서 메일을 보냈다. 브루스 웨인은 사진을 보내면서 정체가 뭐냐고 묻는다. 첨부 파일로 다른 메타휴먼에 대한 자료를 같이 보낸다.

 

 

 

 

 

거기에는 4개의 메타휴먼에 대한 자료가 있다. 번개같은 속도의 배리 앨런(에즈라 밀러), 심해에서 잠수정을 공격하는 아쿠아맨(제이슨 모모아)이 있다. 세번째는 살라스 스톤 박사가 임상 시험을 하고 있는데 피험자가 사망했다고 말한다. 잠시뒤 큐브가 활성화되고, 피험자 빅터 스톤(레이 피셔)이 되살아난다. 영상을 보던 다이아나는 노트북을 덮고 나간다.

 

 

 

 

 

 

 

데일리 플래닛에 도착한 로이스는 페리에게 고담시로 가야한다며 헬기를 불러달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기사 때문이 아니라고 말하자, 페리는 헬기를 불러준다. 로이스는 헬기 조종사에게 박쥐 조명이 켜진곳으로 가자고 말한다.

 

 

 

 

 

 

<고담 항구>

배트맨은 비를 맞으며 슈퍼맨을 기다리고 있다. 슈퍼맨이 나타나자 배트맨은 덤비라고 말한다. 슈퍼맨은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면서 대화를 하자고 말한다. 슈퍼맨은 렉스가 꾸민짓이라고 말하려는데 음파 공격을 받고 장비를 부숴버린다.

 

 

 

 

 


배트맨에게 아무것도 모른다면서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배트맨은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면서 슈퍼맨을 유인한다. 슈퍼맨은 브루스 웨인이 미리 설치해둔 무기들을 발견하고 폭파시켜버린다.

 

 

 

 

 

 

건물 옥상에서 브루스는 클립토나이트로 만든 무기를 사용한다. 슈퍼맨은 가스를 들이마시면서 고통스러워하고, 그때 배트맨이 슈퍼맨을 공격한다. 잠시뒤 슈퍼맨은 다시 힘을 회복하고 배트맨에게 반격한다.

 

 

 

 

 

 

배트맨은 또다시 크립토나이트 가스공격을 하고 슈퍼맨은 쓰러진다. 배트맨은 슈퍼맨을 공격하고 미리 준비해둔 곳으러 그를 던지고 내려간다.

 

 

 

 

 

로이스 레인이 두사람이 싸우는 곳에 도착하여 헬기에서 내린다. 배트맨은 크립토나이트 창으로 슈퍼맨을 얼굴을 그어버린다. 슈퍼맨은 배트맨이 마사를 죽게 내버려두는 거라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마사 이름을 어떻게 알고 있는거냐며 묻는다. 슈퍼맨은 빨리 그자를 찾아서 마사를 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배트맨은 부모님이 죽던날을 떠올리면서 왜 그 이름을 말하는지 묻는다. 로이스가 달려와 그만하라면서 마사는 클락의 엄마 이름이라고 말한다. 배트맨은 크립토나이트 창을 내리면서 뒤로 물러난다.

 

 

 

 

 

 

 

<고담 항구 근처 창고>

슈퍼맨은 렉스 루터가 어미니를 살리려면 배트맨을 죽이라고 했다면서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우주선이 도시의 전력을 흡수하고 있다면서 렉스 루터가 무슨짓을 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배트맨은 자신이 마사를 찾을테니 우주선으로 가라고 말한다. 배트맨이 결코 마사가 죽는 일을 없을거라고 말하자 슈퍼맨도 그러겠다며 메트로폴리스로 날아간다. 알프레드는 배트맨에게 대화를 엿들었다면서 러시아 놈들이 항구 근처 창고에 있어서 경로를 미리 설정해놨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크립토나이트 창을 집어들고 수중으로 던져버린다.

 

 

 

 

 

배트맨은 항구에서 놈들을 발견하고 공격을 한다. 알프레드가 드론모드로 조종을 맡고 배트맨이 건물 2층으로 뛰어내린다. 배트맨은 항구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고 한명씩 제거한다. 배트맨은 마사가 잡혀있는 방으로 들어가 그녀를 구하고, 슈퍼맨의 친구라고 말한다.

 

 

 

 

 

 

 


<크립톤 탐사선>

렉스 루터는 타이머를 보고 기다린다. 잠시뒤 슈퍼맨이 날아오자 조금 늦었다고 말한다. 전화가 오자 받는데 배트맨의 목소리가 들리자 놀란다. 렉스 루터는 지는 것을 모른다고 말한다. 렉스루터는 인간이 신을 죽이지 못한다면 악마를 시키겠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고대 크립톤의 괴물을 자신의 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때 제니시스 체임버에 있던 둠스데이가 밖으로 나온다.

 

 

슈퍼맨과 둠스데이는 허어로파크에서 싸움을 한다. 둠스데이는 슈퍼맨을 집어던지고, 날아다니는 헬기를 폭파시켜버린다. 현장에 있던 기자는 렉스코프 타워에 청체불명의 생물이 공격을 하고 있다고 방송을 한다. 군대는 현장으로 출동하고, 경찰은 고담 항구로 출동하여 마사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배트맨은 다시 메트로폴리스로 날아간다. 다이아나는 비행기안에서 크립톤 우주선 추락지에서 발생한 사건 소식을 듣고 비행기에서 내린다.

 

 

 

 

 

군인들은 둠스데이에게 공격을 한다. 둠스데이는 헬기를 공격하고 에너지를 방출하면서 공격한다. 슈퍼맨은 둠스데이를 끌고 우주로 날아간다. 그때 핵미사일을 쏘자는 의견이 나온다. 스완윅장군은 슈퍼맨이 있기때문에 안된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핵미사일 발사를 승인하고 발사한다. 폭발이 일어나고 지상으로 추락한 둠스데이는 무인도에 추락하고, 슈퍼맨은 우주상공에 떠있다.

 

 

 

 

 

둠스데이는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더욱 강해진다. 스완윅은 공격할 수록 충격파가 점점 강해진다면서 공격할수 없다면서 죽이는게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메트로폴리스로 날아가던 배트맨은 둠스데이를 발견한다. 배트맨은 알프레드와 대화하면서 크립톤 무기만이 놈을 죽일 수 있고, 순수 크립토나이트로 만든 창이 하나 남았다고 말한다. 창이 고담에 있으니 그놈을 고담으로 유인하겠다고 말하면서 공격한다.

 

 

 

 

 

 

 

 

<고담 항구>

우주에서 정신을 잃었던 슈퍼맨은 태양에너지를 받으면서 체력을 회복한다. 둠스데이는 배트맨을 따라 이동을 하면서 공격한다. 배트맨은 둠스데이의 공격을 받고 추락한다. 둠스데이가 배트맨을 공격 하려할 때 원더우먼(갤 가돗)이 나타나 막으면서 둠스데이를 공격한다. 슈퍼맨은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함께 둠스데이를 공격한다.

 

 

 

 

 

 

원더우먼은 배트맨에게 왜 고담으로 다시 데리고 온것인지 묻는다. 배트맨이 이곳은 버려진 항구고 놈을 죽일 무기가 이곳에 있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배트맨에게 창을 찾았는지 묻는다. 배드맨은 좀 바빴다면서 무기를 장전한다. 원더우먼은 저 괴물은 에너지에서 힘을 얻고 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싸우는 모습을 보고 창을 버린곳으로 달려간다. 로이스가 창을 꺼내려다 무너진 건물 잔해에 갖히게 된다.

 

 

원더우먼과 슈퍼맨은 둠스데이에게 접근하면서 공격한다. 슈퍼맨은 로이스가 갖혀 있는 소리를 듣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날아간다. 슈퍼맨은 물속으로 들어가 창을 가지고 나오다 쓰러진다. 로이스는 슈퍼맨을 끌어올리고 창을 멀리 던진다. 슈퍼맨은 정신을 차리고 원더우먼과 둠스데이가 싸우는 모습을 지켜본다. 원더우먼은 둠스데이와 싸우면서 팔을 잘라버린다. 둠스데이의 잘린 팔에서 뼈가 창처럼 자라난다.

 

 

 

 

 

 

슈퍼맨은 로이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크립토나이트 창을 들고 날아가 둠스데이의 가슴을 찔러버린다. 고통스러워하던 둠스데이는 슈퍼맨의 가슴을 찌른다. 둠스데이와 슈퍼맨은 함께 쓰러진다.

 

 

 

 

 

 

배트맨과 원더우먼은 슈퍼맨을 옮기고 바라본다. 로이스는 슈퍼맨을 안고 슬피운다.

 

 

 

 

 

 

 

<메트로폴리스>

군인들은 크립톤의 우주선으로 들어와 렉스루터를 찾는다. 렉스루터는 스테픈울프에 대한 크립톤의 자료들을 열람하고 있다. 렉스 루퍼는 체포되어 감옥에 갖히고, 데일리 플래닛 신문사의 헤드라인은 슈퍼맨의 사망 소식이다.

 

 

 

 

 

클락 켄트의 집에서는 그의 장례식이 열리고, 사람들이 집으로 찾아온다. 로이스는 마사에게서 클락이 남긴 선물을 받는다. 그안에는 반지가 들어 있다.

 

 

 

 

 

슈퍼맨의 장례식과 클락 켄트의 장례식이 동시에 열리고 있다. 멀리서 브루스 웨인과 다이아나 프린스가 장례식을 지켜보고 있다. 브루스 웨인은 다이아나에게 메타휴먼을 찾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모두가 힘을 합쳐서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다이아나는 100년전 인간세계로 왔는데 그사이에 많은 일들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녀는 우리가 구하기에는 세상이 너무 타락해 버렸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아직 인간은 선하다고 말한다. 서로 싸우고 죽이고 배신하지만,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수 있다면서 반드시 그렇게 할꺼라고 말한다. 다이아나는 나 같은 사람들이 왜 싸워야 하는지 묻는다. 브루스 웨인은 그냥 느낌이 그렇다고 말한다.

 

 

 

 

 

교도소장은 렉스 루터를 찾아간다. 잠시 정전이 되고 배트맨이 렉스 루터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배트맨은 렉스 루터에게 고남시 아캄 어사일럼 감옥에 자리를 마련해뒀다고 말한다. 렉스 루터는 종은 이미 울렸다면서 신은 죽었다고 말한다. 배트맨은 벽에 낙인을 남기고 사라진다.

 

 

 

 

 

렉스루터의 집에 걸려있던 '천사와 악마' 그림은 하늘에서 악마가 내려오는 모습으로 뒤집혀 걸려있다.

 

 

 

 

 

로이스 레인은 흙을 한 줌 집어 슈퍼맨의 관위에 뿌리고 돌아선다. 관위에 있던 흙이 떠오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스틸컷

 

 

 

 

 

 

 

이상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