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2편이 1월에 개봉한다기에 다시 보게 되었다.

 

게임속 캐럭터들이 오락실이 끝난뒤에 사생활을 한다는 설정이 참신하면서 재미있는 영화다. 여러가지 게임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악당이 동료들에게 인정받기 위한 모험을 따난다는 내용이다.

 

다고쳐 펠릭스(FIX-IT FELIX) 게임의 랄프와 펠릭스,  히어로즈 듀티(HERO'S DUTY) 게임의 칼훈 병장, 슈가 러시(SUGAR RUSH) 게임의 바넬로피가 서로 얽히는 스토리가 자연스럽고 재미있었다.


또 한번 '역시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재미있게 만든 영화였다. 가족, 아이들과 함께보기에 아주 좋은 영화다.

 

 

 

 

 

 

 

 

영화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2012)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9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 2012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 2012.12.19 개봉, 전체관람가, 108분
- 감독 : 리치 무어
- 출연 : 존 C. 레일리, 제인 린치, 잭 맥브레이어, 사라 실버맨, 알란 터딕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줄거리

 

 

 

 

8비트 게임 ‘다고쳐 펠릭스(FIX-IT FELIX)’에서 주먹왕 랄프는 건물을 부수고, 펠릭스는 건물을 고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랄프는 30년째 매일같이 건물을 부수며 직업에 충실해왔다. 오락실에 있던 아스트로이드, 센터피드모두 사라졌지만 랄프는 30년째 그 자리를 지키고 있어 행운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랄프는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한다면 그 직업을 좋아하긴 힘들거라고 말한다.

 

 

 

 

 

영업시간이 끝나고 게임속 세상에서는 일을 마친뒤 퇴근을 한다. 펠릭스와 주민들은 간지나는 집에서 쉬지만 랄프는 벽돌이 쌓여있는 쓰레기장에서 쉰다. 랄프는 불편해 보여도 괜찮다고 말한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펠릭스와 사람들과 파이를 나눠 먹으면서 항상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착한역할을 맡은 애들이 부럽게 느껴진다고 말한다.

 

 

 

 

 

악당들의 모임에서 팩맨 유령은 모두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고 말하면서 그것을 극복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장기에프는 자신의 역할을 이야기 하면서 악당이 아니라 착한놈이었으면 어누누가 스피닝 파일드라버를 쓰겠냐고 말한다. 장기에프는 나쁜놈이지만 진짜 나쁜놈은 아니라고 말한다.

 

 

랄프 장기에프가 한 말을 이해못하겠다고 말하자 옆에 있던 좀비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연연하지 말라는 뜻이라고 이야기한다. 착하든 나쁘든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고 말한다. 팩맨 유령은 랄프에게 수년간 이런 질문들을 해왔는데 오늘은 달라보인다고 말한다. 랄프는 게임이 30주년을 맞았다고 말한다. 랄프는 더이상 나쁜놈을 하기 싫다고 말한다. 모여있던 악당들은 프로그램을 거스를 수는 없다며 터보처럼 되려는 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그런거 아니라고 말하는데, 팩맨은 우리는 우리를 바꿀수 없다고 말한다. 팩맨 유령은 너와 게임이 편하려면 그렇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악당들은 구호를 외치고 다음주에 다시 만나기로 하고 열차를 타고 센트럴 게임 스테이션으로 이동한다. 그곳에는 여로 종류의 게임 캐릭터들이 대기하고 있다. 랄프는 나오면서 팩맨의 게임에서 과일을 가지고 나오다가 불심검문에 걸린다. 가져온것이 없다고 말하고 과일을 먹는다.

 

 

 

 

 

광고판에서는 자신의 게임에서 나왔다면 조심하라고 말한다. 무엇을 하던지 죽지만 말라면서, 게임에서 나와 다른 게임에서 죽는다면 절대 부활할수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의 게임인 '다고쳐 펠릭스'로 들어가려는데, 게임이 없어졌다고 도와달라는 큐버트에게 과일을 나눠주고 들어간다. 랄프는 또다시 불심검문에 걸린다.

 

 

 

 

 

펠릭스가 있는 건물에서는 30주년 축하 파티를 하고 있다. 랄프는 팩맨도 와있는것을 보고 어떻게 자신을 빼놓고 파티를 할 수 있냐면서 화를 내면서 건물 입구로 간다. 주민들은 랄프가 파티를 망치러 왔다면서 펠릭스에게 랄프를 쫓아달라고 말한다. 펠릭스가 나가서 이야기 해보겠다고 말한다.

 

 

 

 

 

랄프는 지붕위에서 뭔가 폭발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펠릭스는 불꽃이었다고 말한다. 랄프가 누구 생일이냐고 묻자 펠릭스는 게임이 30주년을 맞았다고 말한다. 랄프는 모르는척 그게 오늘이냐면서 축하단다고 말한다. 펠릭스가 어색한 미소를 지으면서 서있는데 글랜은 펠릭스에게 곧 케이크가 나올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케이크를 보지는 못했지만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지금 먹고가겠다는 소리냐고 묻는다.

 

 

 

 

 

랄프는 파티장 안으로 들어가서 주민들에게 인사를 한다. 펠릭스는 랄프가 그저 케이크를 맛보러 온것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이 게임에서 큰 역할을 맡고 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빅 진에게 게임에서 하는 역할이 뭐냐고 묻는다. 케이크가 들어오고 랄프는 케이크를 보면서 자신의 모형을 케이크의 건물 옥상으로 올린다.

 

 

 

 

 

 

 

 

 

 

 

 

 

 

빅 진은 랄프를 위한 자리는 없다면서 랄프 모형을 아래로 떨어뜨린다. 랄프는 자리를 바꾸면 어떻겠냐면서 펠릭스의 모형과 자리를 바꿔버린다. 그러자 주민들은 모두 놀라는데, 펠릭스는 그냥 케이크나 먹자고 말한다. 빅 진은 펠릭스는 위에서 메달을 받아야 하기때문에 위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랄프는 메달을 랄프에게 주는것은 어떠냐면서 가슴에 붙인다.

 

 

빅 진은 랄프는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서 오직 좋은 사람만이 메달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도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며, 원하면 메달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빅 진은 랄프가 메달을 따오면 팬트하우스에서 같이 살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랄프는 건물이나 부수는 악당이라며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화가난 랄프는 케이크를 손으로 뭉개버린다. 빅 진은 랄프는 악당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랄프는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메달을 가지고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고 나간다. 빅 진은 악당이 메달을 딸 수 있는데게 어디있겠냐면서 가져올 수 없을 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태퍼를 찾아와 평생동안 지금처럼 진지한적은 없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과 같은 악당이 메달을 딸 수 있는 게임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태퍼가 그런 게임은 없을 것 같다고 말한다. 랄프는 쓰레기더미에서 30년이나 외롭게 살았아면서 메달 없이는 돌아갈 수 없다고 말한다. 태퍼는 뭐라 해줄말이 없다고 말한다. 누군가 여기에 메달을 두고 갔을 수도 있으니 분실물 박스를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랄프는 분실물 박스를 뒤져보는데, 우주인 마코브스키는 사이버그를 멸하는것이 임무라고 말하면서 랄프를치고 지나간다. 랄프는 그를 보고 괜찮은지 묻는다. 그는 흥분하면서 랄프를 붙잡고 그까짓 메달 때문에 힘들다고 말한다. 랄프는 메달이라는 말을 듣고 돌아서면서 다시 묻는다. 그는 반짝이고 빛나는 영웅의 메달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함께 가서 메달을 딸수 있는지 묻는다. 그는 오직 가장 용감한 전사들만이 싸울수 있다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그는 벌레를 보고 도망치다 벽에 부딪혀 기절을 한다. 랄프는 우주인의 옷으로 갈아입고 분실문실에 가두어 버린다. 오락실이 5분뒤에 열린다는 방송이 나오고, 랄프는 '태퍼' 게임장에서 나오다 큐버트와 부딪힌다. 랄프는 큐버트에게 조용히 하라고 한뒤 '히어로즈 듀티(HERO'S DUTY)'로 들어간다.

 

 

 

 

 

릿웍의 오락실을 개장하고 아이들은 오락실로 들어와 게임을 한다. 히어로즈 듀티 게임은 시작되고 칼훈병장은 플레이어 로봇을 이끌고 출발한다. 랄프는 사이버그를 파괴하는 임무에 떠밀려 출발을 한다. 랄프는 사이버그에게 총을 빼앗기고, 알이 부화하는 것을 보고 역겹다고 말한다. 칼훈병장이 다음 목표인 실험실에 대해 설명을 하는데 랄프는 도명치면서 플레이어 로봇뒤로 숨는다. 플레이어가 죽으면서 게임은 끝난다. 사이버그는 강력한 빛을 따라 날아가 사라지고 우주인은 출발점으로 돌아가라는 방송이 나온다.

 

 

 

 

 

 

칼훈병장은 마코브스키로 알고 다가와 히어로즈 듀티의 첫번째 규칙이 뭐냐고 묻는다. 그녀는 '사용자에게 간섭하지 말라'면서 우리들이 할일은 플레이어가 빌딩으로 올라가 메달을 딸 수 있게 도와주는거라고 말한다. 마코브스키에게 프로그램대로 하라는 말을 하면서 출발지점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히어로즈 듀티(HERO'S DUTY)' 게임을 하던 소녀는 '슈가 러시(SUGAR RUSH)' 게임을 하려는데 자신들이 하루종일 할꺼라고 말한다. 소녀는 '다고쳐 펠릭스(FIX-IT FELIX)' 게임을 하기 위해 동전을 넣고 게임을 시작한다. 펠릭스는 랄프가 나타나지 않자 자신이 해결하겠다며 랄프의 집으로 찾아간다.

 

 

소녀는 릿웩 사장에게 게임이 고장났다고 말한다. 사장은 게임이 완전히 맛이 갔다며 미안하다며 동전을 돌려준다. 사장은 내일 수리공 불러서 수리를 해보고 불가능하다고 하면 그만 은퇴시켜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사장은 게임기의 모니터에 고장났다고 붙인다.

 

 

진은 고장판정을 받았다고 말한다. 주민은 랄프 없으면 우릴 끝이라고 말하면서 혼란스러워한다. 펠릭스는 랄프가 주점 화장실에서 자고 있을 것이라면서 주민을 진정시킨다. 잠시뒤 다고쳐 펠릭스역으로 열차가 들어오고 큐버트가 열차에서 내린다. 펠릭스는 큐버트어로 대화를 하고, 랄프가 터보처럼 되었다는 말을 듣는다.

 

 

랄프는 수트를 벗고 히어로즈 듀티의 타워를 오르기 시작한다. 랄프는 그곳에 있는 메달을 발견하고 기뻐한다. 잠시뒤 게임이 닫혔다는 방송이 나오는데, 칼훈병장은 사이버그가 나타났다고 부하들에게 신호를 보낸다.

 

 

 

 

 

군인들은 총을 겨누면서 펠릭스를 향해 총을 쏜다. 칼훈병장이 펠릭스를 쓰러뜨린 뒤에 총을 쏘려하자, 펠릭스는 '다고쳐 펠릭스'에서 왔다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총알을 일반인에게 낭비했다면서 여기는 왜 왔는지 묻는다. 펠릭스가 친구 주먹왕 랄프를 찾는다고 말하자 그녀는 들어본적 없다고 말한다. 큐버트가 이곳으로 가는것을 봤다고 말하자, 그녀는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랄프는 주먹으로 유리를 깨고 안으로 들어가 메달이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랄프가 단상위로 올라가자 '축하한다. 이 영웅의 메달로 나의 명예를 바친다'라고 나온다. 랄프는 메달을 목에걸고 다시 돌아가서 주민들에게 환영받을 상상을 한다. 계단을 내려오던 랄프는 사이버그의 알을 밟아 깨뜨리고 알에서 부화한 사이버그가 랄프의 얼굴에 달라붇는다.

 

 

 

 

 

놀란 랄프는 사이버그와 함께 비상탈출 비행선을 타고 게임장을 빠져나와 슈가 러시 게임장으로 날아가 버린다. 비상탈출 비행선은 비상착륙을 하고, 사이버그는 슈가연못에 빠져 가라앉는다.

 

 

 

 

 

랄프는 사탕으로 레이싱하는 요상한 자동차게임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게임에서 나가야 겠다고 말하는데, 메달이 없어진 것을 알게된다. 뒤돌아 보니 높은곳에 메달이 걸려있다. 랄프는 메달이 걸려있는 곳을 올라가기 시작한다. 그때 바넬로피가 랄프에게 인사를 한다. 랄프는 놀라면서 그녀에게 인사를 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이곳 사람이 아니냐고 묻는다. 랄프는 여기에 볼일이 좀 있다면서 사탕나무를 오른다.

 

 

 

 

 

바넬로피는 부랑자 아니냐고 묻는다. 랄프는 아니라고 말하고 좀 바쁘다며 사탕나무 위로 올라간다. 바넬로피가 자신은 이곳 주민이라면서 나라면 그 가지를 잡지 않겠다고 말한다. 랄프가 가지를 잡자 반짝이더니 사라져버리고 랄프는 아래로 미끄러진다. 바넬로피는 두줄짜리는 없어지는 가지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꼭대기에 있는 메달을 보고 금화라면서 좋아한다. 랄프는 자기 메달이라며 건들지 말라고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라며 나무위로 올라간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메달을 뺏고 빼앗기다 결국 바넬로피가 메달을 차지한다.

 

 

 

 

 

랄프는 이곳주민이 아니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어린아이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메달은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거라면서 인생을 바꿀수도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이제 금화는 자기꺼라면서 돌아가 버린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말할때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랄프는 꼭 메달을 찾고 말꺼라고 소리치고, 두줄짜리 가지를 만지면서 사탕연못에 빠진다.

 

 

칼훈병장은 '히어로즈 듀티(HERO'S DUTY)' 에서 나와 랄프가 슈가 러시(SUGAR RUSH)로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칼훈병장은 사이버그가 슈가를 빠르게 씹어 먹어버릴 거라고 말한다. 사이버그가 그 비행선 안에 있었다면서 사이버그는 바이러스와 같다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사이버그는 먹고 죽여서 숫자를 증가시킨다고 말한다. 자신들이 저지하지 않으면 사이버그들이 슈가러시를 통째로 먹어버리고 말거라고 말한다. 칼훈병장이 그들은 멈추지 않을 거라며 슈가러시를 먹어버린후 다른 게임들로 쳐들어가 모두 파괴해버릴거라고 말한다.

 

 

그녀는 코한에게 자신의 크루져를 받아 슈가 러시로 들어간다. 펠릭스는 코한에게 칼훈이 항상 저렇게 강렬한지 묻는다. 코한은 그녀가 가장 끔찍한 과거로 프로그램이 되어있다고 말한다. 코한은 그녀의 결혼식날 이야기를 해준다. 그녀의 결혼식날 사이버그가 나타나 남편을 제거해 버렸다.

 

 

 

 

 

펠릭스는 칼훈병장과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그녀는 다른 게임에서 죽으면 부활이 안된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랄프가 망쳐놓은것을 고치는게 자신의 일이라면서 같이 갈꺼라고 말한다. 펠릭스의 말을 듣고 그녀는 옆에 타라고 손짓을 한뒤 함께 슈가 러시로 날아간다.

 

 

슈가러시 경기장에서는 선수들이 모이고 바넬로피는 경기장을 살펴보면서 이제 자신이 나설차례라고 말한다. 사회자가 통치자인 킹 캔디를 소개하자, 킹 캔디는 레이싱하기 좋은 날이라고 인사를 하면서 등장한다. 킹 캔디는 게임방이 닫혔으니 선수들을 재조정하고 타이들 아바타를 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9명의 아바타 중에서 첫번째로 결승선을 지나는 아바타가 바로 타이틀 아바타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킹캔디는 레이스는 공짜가 아니라면서 금화 하나씩 넣어야 한다고 말한다. 킹 캔디부터 금화를 트로피에 던져 넣는다. 타피타 머틴퍼지, 아도라비즐 빈터팝, 글로이드 오렌지보어, 민티 자키, 스노와나 레인보우, 프란시스 플러거버터, 주블리나 빙빙, 스비즐 말라키, 캔들헤드 순으로 금화를 넣고 있다.

 

 

선수들이 금화를 던지는 동안 바넬로피는 몰래 자동차를 끌고 경기장으로 들어온다. 랄프는 슈가 연못에서 나와 주위의 사탕을 모두 몸에 붙이며 걸어간다. 도둑을 잡기만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마지막에 줄서 있다가 메달을 던지고, 트로피로 메달이 들어가자 '바넬로피 본 스위치'의 이름이 호명된다. 바넬로피가 이제 경기를 할수 있다며 좋아하는데 그녀의 모습에서 오류가 잠시 나타난다. 킹 캔디와 관중들은 바넬로피의 이름을 듣고 놀란다. 타피타 머틴퍼지는 바넬로피의 자동차를 보고 이것은 오류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진정하라면서 경비를 부른다. 바넬로피는 경비가 나타나자 도망을 친다. 그때 맞은편에서 사탕을 뒤짚어쓴 랄프가 나타나 자신의 메달을 돌려달라면서 뒤쫓아 간다.

 

 

랄프는 레이싱 경기장 관중석을 무너뜨리면서 바넬로피를 잡으려다 대형 컵케익에 몸이 끼면서 넘어진다. 바넬로피는 도망을 치고, 경찰들은 랄프에게 다가 제포한다. 킹 캔디는 몬스터를 잡았고, 모든 피해는 복구할 꺼라고 말하면서 게임방이 열리기 전에는 레이싱을 할꺼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좋아하면서 자동차에 올라 준비를 한다. 타피타 머틴퍼지는 오류와 같이 레이싱을 할 수 없다면서 프란시스와, 캔들헤드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파워빌에게 오류가 레이싱을 하게 둬서는 안됀다고 말하면서 잡힌 몬스터를 자신의 성으로 데리고 오라고 시킨다.

 

 

킹 캔디는 성으로 돌아와 파워빌에게 몬스터의 얼굴을 볼수 있게 하라고 시킨다. 그는 랄프의 얼굴을 보면서 놀란다. 킹 캔디는 랄프에게 여기서 뭐하는 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오해가 있는것 같다면서 컵케익에서 꺼내주면 자신의 메달을 되찾고 돌아갈꺼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웃으면서 악당은 메달을 딸 수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히어로즈 듀티에서 가져온거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게임을 점프한거냐면서, '터보'처럼 되려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랄프는 아니라면서 바넬로피가 훔쳐갔다고 말한다. 킹 캔디는 바넬로피가 던진 것이 금화가 아니라 메달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킹 캔디는 안타깝지만 코드로 변해서 사려졌다고 말한다. 그리고 레이스 우승컵을 따기 전까지는 코드 상태라고 알려준다.

 

 

랄프는 그럼 레이스 우승자랑 이야기를 나눠봐야 겠다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의 메달없이는 돌아가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랄프를 컵케익에서 꺼내 열차에 태워 밖으로 보내라고 지시한다. 그는 이곳에서 다시 랄프를 만나면 펀전에 가둬버릴거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오류가 어떻게 했는지 알려줘서 고맙다면서 경기장으로 돌아간다. 랄프는 성벽을 뚫고 밖으로 도망을 치고, 경찰은 랄프를 쫓는다. 랄프는 초콜릿 연못 속에 숨어있다가 밖으로 빠져나온다. 랄프는 레이서들과 바넬로피를 발견하고 그들을 지켜본다. 바넬로피는 직접만든 자동차를 보여주며 패달이 주동력이라고 말한다.

 

 

타피타는 바넬로피에게 이번 레이스에 참가할 수 없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금화를 지불했으니 레이스를 할꺼라고 말한다. 타피타는 킹 캔디가 오류는 레이스를 할 수 없다고 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오류가 아니라 조금 아픈것일 뿐이라고 말한다. 타피타는 바넬로피의 자동차를 부수면서 바넬로피와 함께 있으면 사고만 생긴다고 말한다. 그러자 옆에 있던 다른 레이서는 오류가 생겼다면서 다가가 자동차를 부순다.

 

 

타피타는 바넬로피는 오류라면서 절대로 레이서가 될 수 없다며 밀어 넘어뜨린다. 랄프는 그애를 건들지 말라면서 소리를 지르면서 달려간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보며 도둑이라고 부르고, 바넬로피는 잠시 빌린거라면서 레이스에서 우승하면 돌려줄 생각이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금화가 아니라 메달이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금화나 동전이나 뭔 상관이냐면서 자신의 게임으로 돌아가던지, 딴 게임에서 메달을 따라고 말한다. 랄프는 그 메달을 히어로즈 듀티(HERO'S DUTY) 게임에서 딴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말장난을 하면서 랄프를 놀린다. 랄프는 히어로즈 듀티를 모욕하지 말라며 당장 메달을 돌려주는게 좋을꺼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의 차를 만드는것을 도와주지 않는다면 도와줄수가 없다고 말한다. 화가난 랄프는 바닥에 있는 사탕을 때려 부순다. 바넬로피는 스트레스 잘 풀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가 랄프는 메달을 원하고, 자신은 레이스를 하고 싶다며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자신에게 진짜 차를 구해주면 레이스에서 이겨 메달을 되찾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뭐좀 부숴주면 된다고 말한다. 버넬로프는 거래를 하자면서 손을 내민다. 랄프는 꼭 이기는게 좋을거라면서 악수를 한다. 칼훈병장과 펠릭스는 슈가 러시에서 비행선이 추락한 곳을 확인한다. 칼훈병장은 사이버그가 알을 놓기 전에 찾아야 한다면서 탐지기를 따라간다. 그녀는 설탕의 분자가 센서를 방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랄프에게 무슨일이 벌어진거냐고 묻는다. 펠릭스는 모르겠다면서 어제밤에 케익과 메달이야기를 하면서 좀 이상하게 행동했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플러그 뽑힌 게임 터보처럼 된다는 말인 줄을 몰랐다면서 터보에 대해 이야기한다.

 


처음 게임방이 열렸을때 터보타임이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었지만, '로드 블러스터'라는 게임이 들어오면서 인기가 줄어들어 질투하기 시작했고, 그는 자신의 게임에서 나와 새로운 게임을 정복하려 했다고 말한다. 터보가 두 게임을 망쳤기 때문에 모두 고장처분을 받았다고 말한다.

 

 

길을 가던 펠릭스와 칼훈병장은 두줄짜리 가지를 밟으면서 지티 늪에 빠진다. 펠릭스는 점프를 해서 덩굴을 가져오겠다고 말하는데 점프가 안된다. 펠릭스는 덩굴들이 웃으면 내려오는 것을 보고, 웃길수 있게 재미있게 때려 달라고 말한다. 펠릭스는 덩굴이 머리위까지 내려오자 칼훈병장을 안고 위로 올라온다. 칼훈병장은 잠시 펠릭스를 사랑스러 눈으로 쳐다보다 사이버그를 잡아야 한다면서 다시 이동한다. 칼훈병장은 하늘에서 봐야겠다면서 우주선을 고쳐달라고 말한다.

 

 

사이버그는 땅속에서 사탕뿌리를 먹고 사탕으로 변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와 함께 카트 베이커리에 몰래 들어간뒤 문을 부숴달라고 말한다. 랄프는 문을 부수고 함께 안으로 들어간다. 바넬로피는 자동차를 만드는 곳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만드는 것은 못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마음에드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버튼을 누르고 달려간다.

 

 

베넬로피는 자동차를 만드는 미니게임이라면서 1분안에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재료와 쓰레기를 분리해서 담고, 펌프를 눌러 완벽한 온도 유지를 한다. 랄프는 펌프를 부숴버리고, 입으로 불어 온도를 맞춘다. 바넬로피가 15초 남았다면서 바퀴먼저 선택하고 설탕을 선택하라고 말한다. 랄프가 설탕을 선택할때 병이 깨지면서 모든 재료가 쏟아져 버린다. 자동차가 밖으로 나오고, 바넬로피는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진짜 엔진과 바퀴라면서 좋아한다. 걸작에 맞는 사인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입구에서 잠들었던 경비는 바넬로피가 공장안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무전으로 보고한다. 랄프는 자동차에 바넬로피와 랄프가 만들었다고 쓴다. 킹 캔디는 자동차 공장으로 달려와 꼼짝 말라고 한다. 그런데 옆에 주먹왕 랄프가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랄프는 손에 쥐고 있던 재료를 뿌리고 빨리 시동을 걸고 출발하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진짜 차는 운전할줄 모른다고 말한다. 랄프는 손으로 땅을 밀면서 자동차를 이동시킨다. 킹 캔디는 두사람을 뒤쫓아 달린다. 바넬로피는 다이어트 콜라산으로 가라고 말한다. 롤리팝이 교차된 지점의 벽으로 돌진하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벽을 통과하여 안으로 들어온다.

 

 

뒤쫓아오던 킹 캔디는 두사람을 놓치고, 오류가 경주하게 둘수 없다고 말하면서 차를 찾아 부숴버리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운전하는 방법을 정말 모르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기술적으로는 그렇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어떻게 운전하는지 안다면서 자신의 코드로 느낄수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메달이 뭐길레 그렇게 집착하냐고 묻는다. 랄프는 자신은 악당이고, 쓰레기안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비위생적이고, 외롭고, 심심하다며 그 메달만 가져갔어도 펜트하우스에서 살 수 있었다고 말한다. 랄프의 말을 듣던 바넬로피는 자신에게 레이싱이 그런 의미라면서 이해한다고 말한다. 랄프는 우리 모두 원하는것을 얻지 못할거라면 날뛴다.

 

 

전장에 있던 멘토스가 다이어트 콜라 온천에 떨어지면서 폭발이 일어난다. 바넬로피는 온천의 물보라를 보여주면서 뜨거우니 조심하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이곳이 짓다만 보너스 레벨 같다고 말한다. 자신이 비밀 통로를 찾았고, 지금은 여기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의 집을 보여주면서 포장지를 둘둘말아 거지처럼 잠을 잔다고 말한다.

 

 

랄프는 혼자서 쓰레기들에 둘러싸여서 사는거냐고 묻는다. 바넬로피는 모두 자신을 오류라고 꺼려해서 이곳에 대해 말한적이 없다고 한다. 랄프는 왜 여태까지 이런게임이 붙어 있는거냐고 묻는다. 바넬로피가 오류는 게임을 벗어날 수 없다며 그냥 즐기면서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랄프는 레이서라면 어떻게 운전하는지 배워야 한다면서 트렉을 만든다. 랄프는 운전해 본적은 없지만 우주선을 타고 왔다면서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시동을 걸고, 페달을 밟아보고 운전을 한다. 바넬로피는 트렉을 달리면서, 자신의 코드 안에 운전하는 방법이 있다고 말하면서 달린다. 바넬로피는 밖에 나가서 연습을 해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킹 캔디는 성에서 기다리면서 두사람의 행방을 기다린다. 킹 캔디는 게임속 코드로 들어가 승자의 트로피의 코드에서 메달을 찾아 자신의 코드로 옮기고 메달을 꺼낸다

 

 

펠릭스와 칼훈병장은 우주선을 타고 날아가면서 사이버그를 찾는다. 펠릭스는 얼굴에 홍조를 띄며 칼훈병장을 쳐다보고 있다. 펠릭스는 그녀를 보고 '정말 화끈한 여자'라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결혼을 약속했던 남자가 했던 말을 떠올리면서 펠릭스에게 당장 내리라고 말한다.

 

 

펠릭스는 성으로 찾아가 '다고쳐 펠릭스'에서 왔다고 말한다. 그는 친구인 랄프를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성을 지키고 있던 파워빌은 주먹왕 랄프를 봤다면서 기회가 있었다면 감옥에 가뒀을 거라고 말한다. 파워빌은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 없다면서 펠릭스를 지하로 떨어뜨린다.

 

 

바넬로피는 이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면서 너무 신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사람들이 자신을 싫어하면 어떻게 하냐고 묻는다. 랄프는 모든사람들이 바넬로피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자신의 메달과 인생을 위해서 꼭 승리한다고 주문을 외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두고 온게 있다면서 다시 안으로 들어간다.

 

 

킹 캔디는 다이어트 콜라산이 있는 곳으로 찾아와 랄프를 만난다. 그는 혼자왔고 무기도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화를 내면서 킹 캔디를 잡고 당신이 하는 말에는 흥미가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킹 캔디가 랄프의 메달을 보여주면서 가져가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자신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말한다. 왕으로 지내는 것중에 가장 힘든일이 옳은일을 하는것 이라면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킹 캔디는 바넬로피가 레이스에 참가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왜 그렇게 깡패처럼 구는거냐고 말한다. 킹 캔디는 그녀를 지키려는 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레이스에서 우승해서 선택창에 들어가게 되면, 사람들이 아바타를 선택할 것이고, 오류가 일어나는 것을 사람들이 본다면 게임이 고장났다고 생각하여원히 추방시킬것이라고 말한다. 주민들은 모두 거지신세가 되어 게임에서 탈출을 하지만 바넬로피는 탈출할 수가 없어 플러그가 뽑히면 죽고 말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만약 사람들이 좋아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킹 캔디는 만약에 아니라면 그 일이 벌어질 거라고 말한다. 킹 캔디는 영웅은 때로는 힘든 결정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자신의 말은 들으려하지 않는다면서 대신 말해달라고 부탁한다. 킹캔디는 혼자만의 시간을 주겠다면서 돌아간다.

 

 

랄프는 메달을 주머니에 넣으면서 고민을 한다. 잠시뒤 바넬로피가 돌아와 무릎을 꿇어보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의 목에 직접만든 메달을 걸어준다. 뒤쪽에는 '넌 나의 영웅이야'라고 적혀이다. 바넬로피는 메달을 따지 못할 상황을 위해 랄프를 위해 만들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생각을 해봤다면서 누가 이런 레이스에 신경을 쓰겠냐고 말한다. 자동차 만들기나 연습하는 것은 재미있었지만 레이싱은 아닐수도 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레이서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바넬로피는 랄프의 옷 속에서 메달을 발견한다. 랄프는 킹 캔디와 이야기를 했다면서 바넬로피를 지켜주기위한 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을 판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배신자라며 혼자서 레이스에서 우승할꺼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순간이동하는 것을 사람들이 본다면 게임이 고장났다고 생각할것이고, 게임의 플러그가 뽑힌다면 사라지고 말거라고 이야기한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나무에 걸어두고 자동차를 부숴버린다. 바넬로피는 랄프는 진짜 악당이라면서 집으로 돌아가 버린다.

 

 

랄프는 다시 '다고쳐 펠릭스'로 돌아오고, 건물안으로 들어가 펠리스와 사람들을 찾는다. 진은 랄프가 정말 메달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말한다. 펠릭스가 랄프를 찾으러 떠난후 모두 떠났다고 말한다. 릿웩사장이 내일 아침에 게임기의 플러그를 뽑을 거라고 알려준다.

 

 

진은 이제 남아있을 이유가 없어졌다면서 집 열쇠를 랄프에게 넘겨주고 떠난다. 랄프는 이게 자신이 원하던게 아니라고 말한다. 그저 쓰레기속에서 혼자 사는게 힘들었을 뿐이라고 말한다. 진은 이제 랄프 혼자 펜트하우스에서 살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떠나버린다.

 

 

실망한 랄프는 메달을 모니터 화면을 향해 던진다. 그때 고장이라고 써붙인 종이의 한쪽이 떨어지고 랄프는 바넬로피가준 메달을 바라본다. 모니터 화면밖으로 오락실에 있는 슈가 러시 게임기 옆면에서 바넬로피의 모습을 발견한다.

 

 

 

 

 

랄프는 다시 슈가 러시로 찾아가서, 청소중인 파워빌에게 바넬로피가 오류라면서 왜 게임기 측면에 바넬로피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파워빌을 잡고 킹 캔디가 무슨일을 꾸미는지 말하라고 한다. 말하지 않으면 사탕을 핥아 먹어버리겠다고 말한다. 파워빌은 이야기 하겠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도 레이서였는데, 킹 캔디가 그녀의 코드를 뜯어놓았다고 말한다. 그녀의 코드를 모두 뜯었기 때문에 오류가 생긴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왜 그런짓을 했는지 이유를 말하라고 하는데, 킹 캔디가 기억을 잠궈버려서 기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레이스를 못하게 막는 이유는 바넬로피가 결승선을 지나게될때 게임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고, 더이상 오류가 아닌것이 되기때문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파워빌은 펠릭스와 함께 펀전에 있다고 말한다. 파워빌은 진짜라면서 다시 지옥같은 입속으로 넣지 말라고 애원한다. 랄프는 자동차 잔해를 가지고 이동을 한다.

 

 

칼훈병장은 탐색기를 가지고 사이버그를 찾아 수색을 한다. 잠시뒤 탐색기에 다량의 사이버그가 나타나면서 지하로 떨어진다. 칼훈병장은 지하에서 많은 양의 사이버그 알을 발견한다.

 

 

펠릭시는 감옥안에 갖혀 꺼내달라고 외친다. 그때 랄프가 벽을 부수면서 나타자 정말 만나서 반갑다면서 끌어 안는다. 펠릭스는 랄프에게 도대체 무슨짓을 한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말안해도 상관없다면서 이 자동차를 다시 원상태로 고쳐달라고 부탁한다.

 

 

펠릭스는 랄프를 찾기 위해 사방팔방 돌아다녔다면서 초콜릿 늪에 빠져 죽을뻔했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화끈한 여자를 만났지만 그녀가 자신을 거부했고, 지금 이렇게 감옥에 갇혀있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죄인처럼 취급받는게 무슨 기분인지 절대로 모를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매일매일 그렇게 느끼고 있다고 말한다. 그게 자신이 떠난 이유라고 말한다. 좋은사람이 되려고 노력했지만 아니었다고 말한다. 자신은 그저 악당이라며 펠릭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오직 이 차만이 바넬로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며 제발 고쳐달라고 부탁한다. 랄프는 다시는 착해지려고 노력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펠릭스는 미소를 지으면서 황금망치를 집어 든다.

 

 

바넬로피는 펀전 감옥에 갖혀있다. 랄프는 감옥을 부수고 들어가 자동차를 보여준다. 랄프는 자신이 멍청하고, 나쁜놈이고, 몸집 큰 아기, 꼴통이라고 말한다.

 

 

경기 시작을 알리는 축포가 터지고, 킹 캔디는 레이스의 시작을 알리고 출발을 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이길필요는 없고 결승선만 통과해도 진짜 레이서가 되는 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꼭 이길거라면서 출발선을 통과한다. 바넬로피는 레이서들을 추격하면서 순위를 높여간다. 다른 레이서 들을 따돌리고 2위까지 올라간다.

 

 

 

 

 

랄프는 결승선만 통과하면 된다고 응원을 한다. 그때 칼훈병장이 나타다 이 게임은 이제 망할꺼고 모두 랄프의 탓이라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랄프가 데려온 사이버그가 번식을 했다고 말한다. 잠시뒤 사이버그가 땅을 뚫고 나와서 공격하기 시작한다. 칼훈병장은 사이버그를 쏘면서 게임센트럴로 대피하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결승선을 통과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사이버그가 결승선을 부수려고 하자 막는다.

 

 

바넬로피는 킹 캔디를 앞질러 달려가고, 킹캔디는 놀라면서 그녀를 지켜본다.  킹 캔디는 지름길로 달려와 바넬로피의 차를 막고, 절대로 결승선에 가지 못하게 할꺼라고 말하면서 공격한다.

 

 

모니터를 통해 레이싱을 지켜보던 랄프와 펠릭스는 바넬로피와 싸우는 킹핀의 모습을 보게되는데, 그가 사라졌던 터보였다. 바넬로피는 오류를 이용해서 순간이동해서 위기의 상황을 벗어나 달린다. 바넬로피가 터널을 먼저 빠져나오고, 킹 캔디는 터널을 빠져나오면서 사이버그의 입속으로 들어가 버린다.

 

 

바넬로피가 결승선을 향해 달릴때 사이버그가 땅을 뚫고 나오면서 자동차는 날아가 버린다. 랄프와 펠릭스는 바넬로피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바넬로피가 결승선까지 빨리가자고 하는데, 사이버그들이 날아가 결승선을 박살내버린다. 랄프는 더이상 결승선은 없다면서 바넬로피를 안고 반대로 달린다.

 

 

바넬로피는 자신은 못 나갈거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소용없는 짓이라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모두 나갔으니 사이버그를 모두 날려버리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괜찮다면서 어서 가라고 말한다.

 

 

칼훈병장은 강력한 빛 없이는 이 괴물들을 멈출수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빛 이야기를 듣고 칼훈병장의 크루져를 타고 다이어트 콜라산를 향해 날아간다. 랄프는 다이어트 콜라산 정장에 올라 멘토스를 치기 시작한다. 랄프가 멘토스를 부술때 사이버그로 바뀐 터보고 나타나 랄프를 공격한다. 터보는 덕분에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바이러스가 되었다고 말한다. 터보는 이제 자신이 가지 못하는 게임이 없다면서 좋아한다.

 

 

터보는 랄프를 죽이기 위해 공격하고, 랄프는 멘토스를 떨어뜨리기 위해 달려간다. 터보는 랄프를 잡아 하늘로 날아올라간다. 칼훈 병장은 입구에서 총을 쏘는데 총알이 떨어지고 뒤로 물러난다. 터보는 같이 바넬로피가 죽는 것을 구경하자고 말하면서 이제 둘다 게임오버라고 말한다. 그러자 랄피는 자신만 게임오버라면서 아래로 떨어진다.

 

 

바넬로피는 떨어지는 랄프를 보면서 순간이동해서 달려간다. 랄프는 떨어지면서 바넬로피가 만들어준 메달을 보면서 '나는 절대 착해질수 없지만 그건 나쁜게 아니야, 난 절대로 내 자신을 버린적이 없다'고 말하면서 멘토스와 충돌하고 떨어진다.

 

 

바넬로피는 킹 캔디의 자동차를 타고 다이어트 콜라산으로 들어가 달리면서 랄프를 구출해 탈출한다. 멘토스가 다이어트 콜라에 빠지면서 강한 빛이 치솟고, 사이버그는 빛을 향해 날아간다. 사이버그로 변한 터보도 빛을 향해 날아간다.

 

 

펠릭스는 랄프가 했다면서 기뻐한다. 점프를 하면서 칼훈병장의 볼에 뽀뽀를 하고, 칼훈병장은 펠릭스를 붙잡고 키스를 나눈다.

 

 

펠릭스는 부서진 결승선을 고치고, 바넬로피가 결승선으로 들어가자 게임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고 봉인되었는 기억이 해제된다. 파워빌은 드디어 기억이 난다면서 슈가러시의 통치자인 바넬로피 공주라고 말한다. 타피타는 기억이 난다면서 그동안 공주를 괴롭힌 것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 용서해달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모두가 나에게 무슨짓을 했던지 처형한다고 말한다. 타피타는 죽고싶지 않다면서 애원한다.

 

 

랄프는 이게 진짜 바넬로피의 모습이냐고 묻는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이건 자신이 아니라면서 세상상에서 제일 쩌는 능력을 가진 레이서라며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경찰은 공주가 없다면 누가 통치하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민주적인 명칭 하나를 생각해둔게 있다면서 '바넬로피 본 스위치 대통령'이 괜찮지 않냐고 묻는다.

 

 

칼훈병장은 이제곧 게임방이 열릴거라면서 나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여기 성에 살면서 머물러도 된다고 말한다. 나쁜짓이나 무슨짓을 해도 아무도 뭐라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친구를 가져서 이미 행복하다고 말한다. 랄프는 대통령같은 멋진 일은 아니지만 할일이 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나중에 또 만나자고 말하고 우주선을 타고 날아간다.

 

 

게임장의 릿웩사장은 랄프가 돌아온것을 보고 잘 작동한다면서 기뻐한다.

 

 

 

 

 

랄프는 악당 모임에 나가 자신이 겪은 일을 이야기한다. 이제 게임끼리 넘어다니는건 이번이 끝이라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의 일은 바뀌지 않았지만, 주민들이 자신에게 잘해준다고 말한다. 그리고 밖에 게임에서 쫓겨난 캐릭터들이 생각나서 보너스레벨에서 같이 건물을 부수는 일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 되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구식이지만 멋진게임이라고 말한다.

 

 

쓰레기 속에서 사는 것도 나쁜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새로온 동료를 위해 펠릭스의 도움을 받아 직접 집을 지어줬다고 말한다. 칼훈과 펠릭스는 결혼식을 올리게 되고, 랄프와 바넬로피가 들러리를 선다. 하객들은 모두 군인이었고, 사이버그는 없었다고 한다.

 

 

 

 

 

랄프는 자신의 일중에 가장 최고의 부분은 주민들이 랄프를 들어올려 내던져질때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슈가러시가 완벽하게 보여 바넬로피가 운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떄문이다.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는 애들은 오류가 생기더라도 바넬로피를 좋아했다. 랄프는 자신이 좋은 사람이라는것을 알기 때문에 메달로 굳이 드러낼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바넬로피 같은 꼬마애가 자신을 좋아한다면, 나빠봤자 얼마나 나쁘겠냐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스틸컷

 

 

 

 

 

 

이상 영화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