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을 벗어나 인터넷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였다.


1편에서 악당 킹캔디를 무찌르면서 베프가된 랄프와 바넬로피는 6년동안 늘 함께 붙어 다녔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위해 새로운 레이싱 트랙을 만들어 주지만 그일 때문에 게임기의 핸들이 부서지는 일이 발생하고 급기야 폐기될 운명에 처해진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게임기를 고치기 위해 이베이에서 핸들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떠나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돈을 마련하고 게임기를 구매하지만 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에 남고싶다는 결정을 하고, 랄프는 바넬로피의 결정을 되돌리기 위해 다크넷에서 바이러스를 구해 풀어놓으면서 일은 점점 커져 인터넷까지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인터넷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고, 디즈니의 공주 캐릭터들과 스타워즈, 아이언맨, 스탠 리의 까메오 출연까지 볼거리가 풍성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랄프와 바넬로피의 우정을 그린 영화로 아이들과 함께보기에 아주 좋은 영화다.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2012)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79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

 

 

- 2018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9.01.03 개봉, 전체관람가, 112분
- 감독 : 필 존스턴, 리치 무어
- 출연 : 존 C. 레일리, 사라 실버맨, 제인 린치, 잭 맥브레이어

 

 

존 C. 라일리(랄프 목소리 역)
사라 실버맨(바넬로피 목소리 역)
제인 린치(칼훈 목소리 역)
잭 맥브레이어(펠릭스 목소리 역)
갤 가돗(생크 목소리 역)
타라지 P. 헨슨(예쓰 목소리 역)
알란 터딕(노스모어 목소리 역)
알프리드 몰리나(더블 댄 목소리 역)
빌 헤이더(JP 스팸리 목소리 역)
에드 오닐(릿웩 목소리 역)
티모시 시몬스(부처 보이 목소리 역)
앨리 웡(펠로니 목소리 역)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 줄거리

 

 

 

 

랄프와 바넬로피가 센트럴 게임 스테이션에서 사물 마추기 게임을 하고 있다. 랄프가 뭔가 노랗고 작은 눈에, 노랗고 점을 먹는다라고 문제를 낸다. 바넬로피는 최선이냐며 웃는다. 바넬로피는 팩맨말고 이 오락실에서 노랗고 동그랗고 점을 먹는 다른게 뭐 있는지 말해보라한다. 랄프가 미스팩맨이랑 팩맨 인형이 있다 말한다.

 

 

 

 

 

바넬로피가 장기에프를 보면서 왁싱을 할까 안할까 묻는다. 랄프는 털이 예티처럼 많다며 안할거라 대답한다. 바넬로피가 가슴털이면 그럴지 모르지만 다리털을 보라고 한다. 바넬로피는 저런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지 않고 만든거라 말한다. 랄프는 장기예프의 다리를 자세히 보더니 다른데는 아가씨처럼 매끈하다며 놀랍다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와 루트비어 마시러 가자고 한다. 두사람은 맥주를 마시고 트림소리가 누가 더 큰지 소리내 본다. 랄프가 트론게임 고친것 같다며 하러가자고 한다. 바넬로피는 신기록을 새우겠다며 신나게 달리는데 벽에 부딪히면서 멈춰버린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우리가 단순히 0과 1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것을 아는지 물어본다. 바넬로피는 우리 존재가 전자세계에서 먼지처럼 떠다니고 있고, 삶에 대해 뭔가 더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지 묻는다. 랄프는 지금 삶이 완벽한데 왜 그런 생각을 해야하냐고 묻는다. 옛날 게임에 나오는 나쁜놈이고 27년동안 친구도 하나 없었지만, 지금은 이동네에서 가장 멋진 바넬로피가 베프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고맙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정말 삶에서 단 하나라도 바꾸고 싶은게 없는지 묻는다. 랄프는 밤새 바넬로피와 놀수 있고, 해가뜨면 일하러 가고, 그런 다음 퇴근하고 그 다음에는 또 같이 놀 수 있다고 말한다. 만약에 한가지를 바꿀수 있다면, 일을 안하는 것을 바꾸고 싶다고 말한다. 그때 비어있던 콘센트의 일출이 사라지고, 새로운 플러그가 꽂힌다.

 

 

 

 

 

바넬로피는 릿웩이 새로운 개임 가져온지 너무 오래됐다며 무슨 게임인지 보자고 말한다. 랄프는 펠릭스에게 무슨 게임이냐고 묻는다. 펠릭스가 소닉은 새로운 핀볼 기계일거라 했다 말한다. 펠릭스는 칼훈에게 어떤게임일것 같냐고 묻는다. 칼훈은 새로운 액션 게임일거라며 애들이 정말 좋아한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레이싱 게임이기를 기도하면서 지켜본다.

 

 

 

 

 

드디어 플러그가 들어오고, 랄프는 위피, 와이피라고 읽는다. 옆에 있던 소닉이 저건 와이파이로 읽고, 와이파이는 인터넷이라는 것이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쇼핑도 하고 게임도하고 사람도 만나는 공간이라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가 재미있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서즈 프로덱터가 나와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와이파이라서 써져있지만 저건 바이바이로 써져 있어야 된다고 말한다. 농담이지만 정말로 인터넷은 평범한 공간이 아니고, 새롭고 달라서 우리는 두려워해야하는 곳이라 말한다. 통제선을 설치하고, 근처에도 가지말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이제야 새로운게 왔는데 들어가서도 안된다니 너무하다며 투덜거린다. 바넬로피는 새로운 레이싱 게임이었으면 좋았을텐데라며 실망한다. 랄프가 바넬로피가 실망하는 모습을 보고 게임에 무슨 문제라도 있는지 물어본다. 바넬로피가 게임속 모든 보너스 레벨도 다 열렸고, 모든 지름길도 아 알고 있으니까 뭔가 새로운 코스가 있었으면 좋겠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그래도 뭔가 새롭고 신기한게 랄프의 게임에도 있었으면 하지 않냐고 묻는다. 랄프가 아니라고 대답하자 바넬로피는 그러냐며 슈가 러시 게임으로 돌아간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별일 없는것 처럼 일하러 가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새로운 코스가 필요하다고 한말을 생각하며 하나 만들어주겠다며 슈가 러시 게임으로 들어간다. 릿웩 오락실에 스와티가 슈가 러시(SUGAR RUSH) 게임기 앞에 앉는다. 나피사가 바넬로피의 특수 능력이 가장 좋다며 바넬로피를 선택하라고 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바넬로피는 경기장애물을 피하면서 선두로 나선다. 그때 랄프는 새로운 코스를 완성하고 높은곳에 올라가서 바라본다. 결승선 앞에서 바넬로피는 새롭고 다른것을 찾고 싶으면 이쪽으로 가라는 글을 보고 웃으면서 잠깐 딴길로 샐 시간정도야 있을 거라며 새로운 트랙으로 들어간다. 바넬로피는 최고라며 랄프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뒤에서 지켜보던 나피사가 이러다 지겠다며 메인 코스로 돌아오라고 한다. 그런데 스와티가 조종이 안되고 혼자서 굴러가고 있다고 말한다. 뭔가 잘못된것 같다면서 게임기 핸들을 돌린다. 그러다 게임기의 핸들이 뽑혀버린다.

 

 

 

 

 

바넬로피는 반대편으로 튕겨져 날아가 버리고 놀란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달려간다. 바넬로피는 멋진 트랙이었다며 기뻐한다. 그러자 랄프는 바넬로피의 영웅으로써 진지하게 받아 들인거라 말한다. 그때 태피타가 바넬로피에게 문제가 생겼다며 빨리 올라오라고 말한다.

 

 

 

 

 

스와티는 릿웩을 부르면서 바넬로피 레이서가 이상했는네, 핸들을 너무 쎄게 돌려서 빠졌다고 말한다. 릿웩은 걱정하지 말라며 다시 꽂을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릿웩이 핸들을 꽂으려다 반으로 갈라져 버린다. 릿웩은 핸들을 새로하나 구하면 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슈가러시를 만들던 회사가 파산한지 꽤 오래됐다고 말한다.

 

 

 

 

 

 

그러자 아이들은 인터넷에서 찾아보겠다며 검색을 한다. 스와티는 이베이에 있다며 릿웩에게 보여준다. 릿웩은 200$인것을 보고 이 게임기의 1년동안 수익보도 비싸다고 말한다. 재활용 기사가 금요일에 슈가러시를 치워버릴 수고 있겠다며 플러그를 뽑으러 걸어간다.

 

 

상황을 지켜보던 랄프는 릿웩이 플로그를 뽑을거라며 얼른 빠져나가자고 말한다. 게임기에서 빠져나온 이들은 이제 집을 잃었다며 슬퍼한다. 서즈 프로덱터는 이렇게 많은 캐릭터들이 난민이 된것은 우주 침략자 이후로는 처음이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이제 어디로 가야하는지 묻는다. 서즈 프로덱터는 아케이드가 문 닫을때까지는 여기에 있고, 그 다음에 어디로 보내야 될지 찾아봐야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다고쳐 펠릭스(FIX-IT FELIX) 건물 옥상에서 슈가 러시 게임을 바라보고 있다. 랄프는 옥상으로 올라와서 파이를 건내주고, 배게도 많이 가져왔다고 말한다. 랄프는 배게로 이글루를 만들수 있을거라며 배게를 쌓는다. 바넬로피는 더이상 게임이 없어졌다며 이제 하루종일 뭐할지 걱정한다.

 

 

 

 

 

랄프는 오후 늦게 일어나서 밤새 같이 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의 게임이 좋았다고 말한다. 랄프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너무 쉽다고 투정 부렸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가 그게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니었다고 말한다. 거의다 예측이 가능하긴 했지만, 모든 경주에서는 예측이 불가능 한게 있었고, 뭔가 모르는 느낌이 진짜 삶처럼 느껴졌다고 말한다. 레이서가 아니라면 자신의 존재가 뭔지 모르겠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좀 혼자 있고 싶다며 옥상에서 내려간다. 랄프는 알았다며 나중에 주점에서 보자고 말한다.

 

 

 

 

 

펠릭스가 사람들과 모여 슈가러시 캐릭터들 받아줄 곳을 찾는다. 이제 레이서들만 남았는데, 칼훈이 펠릭스에게 가족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펠릭스와 칼훈은 슈가러시 레이서들을 입양 하기로 결정한다. 그러자 서즈 프로덱터는 따로 이야기를 해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둘이 결혼한지 6년이나 됐고, 뭔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것도 알겠지만 15명을 입양하는 것은 잘못된 선택이라 말한다. 서즈 프로덱터가 레이서들은 문제아들이라 말한다. 칼훈은 친절한 두 양치기들의 인도가 필요한 불쌍한 어린양이라 말한다. 펠릭스는 친구처럼 대해주고 달라는거 주고 사랑해주면 된다고 말한다. 그때 방에서 비명소리가 들리자 펠릭스와 칼훈은 방으로 달려간다. 그런데 아이들이 방에서 뛰어놀면서 난장판을 만들어 놓는다.

 

 

 

 

 

 

랄프는 루트비어에서 바넬로피를 기다리고 있다. 랄프는 태퍼에게 바넬로피를 봤는지 묻는다. 태퍼는 30초 전에도 물어봤다며 아직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계속 깜빡거리고 이상하게 행동해서 걱정이되서 그렇다고 말한다. 태퍼는 바넬로피가 방금 집을 잃었으니 시간을 좀 주라고 말한다.

 

 

그때 펠릭스가 랄프를 찾아온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위해 준비했던 맥주를 마시라며 준다. 펠릭스는 바넬로피가 올 생각이 없는것 같다고 말하면서 맥주를 마신다. 랄프가 이 난리가 난게 어느정도 자신의 잘못이 있는거 같다고 말한다. 자신의 삶이 완벽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닌것 같다며 맥주를 마신다.

 

 

 

 

 

펠리스도 자신의 삶이 완벽하다 생각했지만, 지금은 15명의 아빠가 됐다면서 맥주를 마시고 '이어보이'라 말한다. 랄프는 방금 뭐라그랬냐고 묻자, 펠릭스가 '이어보이'라 말한다. 랄프는 아까 오라실에 있던 애가 인터넷에 핸들이 있다고 한 말을 떠올리며, '이베이'를 생각해 낸다.

 

 

 

 

 

펠릭스는 지금 인턴넷에 가서 핸들을 찾겠다는 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게임을 고칠 유일한 방법이라면 그게 바넬로피를 다시 행복하게 만들 유일한 길이라고 말한다. 펠릭스가 그렇게 해서 슈가러시가 고쳐진다면 집을 부수고 있는 애들도 집이 다시 생기는거라며 이건 중요한 일이라 말한다.

 

 

 

 

 

랄프는 고맙다면서 그냥 루트비어를 나간다. 태퍼가 맥주값 안내고 그냥 가냐고 묻는다. 랄프는 펠릭스가 돈을 낼꺼라며 바넬로피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인터넷으로 가서 게임을 고칠 부품을 찾자고 말한다.

 

 

 

 

 

랄프는 서즈 프로덱터에게 저쪽 마트에서 도둑이 있어서 신고하러 왔다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도 나쁜놈들이 행패부리는거 봤다고 말한다. 서즈 프로덱터는 제보 고맙다며 달려간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몰래 와이파이로 들어간다. 랄프가 이보이라는 곳을 찾은다음, 거기에서 핸들을 찾고 금요일이 되기전에 배달시키면 된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한테서 나온 아이디어치고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 말한다.

 

 

 

 

 

와이파이에 도착한 랄프는 소닉이 말한거처럼 엄청나지는 않은거 같다 말한다. 바넬로피도 실망이라며 도대체 이베이를 어디다가 두는 거냐 묻는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누구 없냐며 소리를 지른다. 랄프는 에코가 좋다면서 올라가서 소리를 지른다.

 

 

 

 

 

 

 

 

 

 

 

 

 

 

그때 릿웩이 컴퓨터로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클릭을 한다. 그러자 와이파로 신호가 전달이 되면서 불이들어온다. 바넬로피는 작은 릿웩처럼 생겼다고 말하면서 따라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먼저 출발하고, 랄프가 뒤따라 간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중계기를 거쳐 인터넷 세상으로 들어가게 된다.

 

 

 

 

 

 

바넬로피는 진짜 멋있다며 감탄을 한다. 랄프는 내려다보며 뭐가 이렇게 많냐며 감탄하고, 바넬로피는 자신이 본 광경중게 최고인거 같다 말한다. 그런데 이렇게 넒고 끝도 안보이는데 여기서 이베를 어떻게 찾을지 걱정한다. 랄프는 이곳에 어디로가야할지 알려주는 사람이 있을거라 말하면서 둘러본다. 랄프는 달걀이 똑똑한 사람들이 쓰는 모자를 쓰고 있다며 저 사람이 도와줄 수 있을거라 말한다. 그때 누군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고 있다.

 

 

 

 

 

랄프와 바넬로피가 노스모어에 다가간다. 노스모어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지 묻는다. 랄프가 말하려하자 연관된 내용을 말한다. 그러자 랄프가 계란이 똑바로 아는게 하나도 없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뭐라고 말하는지 맞추려는거처럼 보인다고 말한다. 그러나 노스모어가 자동검색 시스템이 오늘따라 공격적이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해보겠다며, '이베이 슈가러시 핸들'이라 말한다. 그러자 노스모어가 1개의 검색결과가 있다 말하면서 보여준다. 랄프는 놀라면서 어떻게 한거냐 묻는다. 바넬로피가 인터넷은 매우 직관적이라 말하면서 이베이 버튼을 누른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이베이(eBay)로 함께 이동을 하여 도착한다. 바넬로피는 우리가 진짜 게임을 구할 수 있다라며 이베이로 걸어간다. 랄프가 걸어가자 주위에서 팝업광고들이 나타난다. JP 스팸리가 비디오게임으로 부자가 되고 싶냐고 묻는데, 바넬로피가 랄프를 데리고 간다.

 

 

 

 

 

이베이에서는 많은 물건들이 팔리고 있었다. 랄프는 그 광경을 보고 바넬로피에게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가 되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뭔가 크게 번호를 부르면 되는것 같다 말한다. 랄프는 웃으면서 큐버드보다 더 이상한 게임이라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들어올리면서 핸들이 보이는지 찾아보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주위를 둘러본다. 스포츠물품, 란제리, 카메라, 비디오 게임이 있는 곳을 살펴보다 핸들이 있는 곳을 발견한다. 바넬로피는 다른 사람이 핸드을 따려한다면서 늦기전게 가자고 말한다.

 

 

 

 

 

입찰까지 30초 남았다. 랄프는 먼저 있던 사람을 밀어내고, 300을 외친다. 먼저 와 있던 사람이 계속해서 숫자를 올려서 부른다. 그러자 바넬로피가 1,000을 외친다. 경매사가 이제 1,000짜리 경매가 되었다 말한다. 옆에 있던 랄프가 15,000을 외친다. 랄프와 바넬로피가 숫자를 높여가며 액수를 높이고, 결국 랄프가 27,001에 낙찰이 된다.

 

 

 

 

 

경매사는 증서를 주면서 계산대로 가서 계산하라 말한다. 랄프는 슈가러시 핸들을 캘리포니아에 있는 릿웩에게 보내달라고 말한다. 계산대에서는 특급배송으로 보내면 수요일 아침에 받을거라 말한다. 랄프는 릿웩이 슈가러시 게임을 팔기 이틀전에 도착한다며 좋아한다. 계산대직원은 신용카드 번호를 불러달라 말한다.

 

 

 

 

 

그러자 랄프가 7을 말한다. 직원이 다시 묻자 랄프가 11이라 말한다. 직원은 신용카드 번호가 아니라면서 이 물건을 구입하려면 27,001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말한다. 직원은 신용카드가 없다면 페이팔, 베리폰, 포르페이, 스퀘어캐시, 버즈버그도 받는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웃으면서 랄프가 지갑을 집에 두고 왔다 말한다. 계산대 직원은 24시간 이내 지불하지 않으면 미지불 상품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되고, 경매에 실패한걸로 처리되어 물건을 가져갈 수 없다고 말한다.

 

 

 

 

 

랄프는 이베이 속았다며 화를 낸다. 랄프는 간판도 가짜라며 던져버린다. 간판이 날아가 떨어지면서, 인터넷 사용중이던 사람의 접속이 끊어져 버린다. 바넬로피가 깜빡거리면서, 핸들이 없으면 게임이 없어진다고 말한다. 인터넷에 한개 밖에 없는데 가져갈 기회를 잃어버렸다며 슬퍼한다.

 

 

 

 

 

랄프는 진정하라 말하면서, 슈가러시 게임을 살리려고 여기에 왔다면서, 우리가 그렇게 되게 만들거라 말한다. 랄프는 이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돈을 조금 구하면 되는거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우리는 게임 캐릭터라 돈이 없다 말한다. 바넬로피가 게임하는 것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말한다.

 

 

그때 JP스팸리가 비디오게임을 하면서 부자가 되고 싶냐며 팝업광고판을 내밀고 있다. 그러자 팝업차단이 나타나면서 남자를 밀어버린다. 랄프는 JP 스팸리를 만나 27,001 달러가 필요한데, 24시간 밖에 없다고 말한다. 안그러면 집을 잃는다며 어떻게 하면 게임을 하면서 부자가 되는지 알려달라 말한다. JP 스팸리는 팝업광고를 누르면 자신의 웹사이트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버튼을 누르자 차가 나타나고, JP 스팸리의 웹사이트로 이동을 한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그의 사무실 안으로 들어간다. JP 스팸리는 얼마전 안티 바이러스 업체가 청소하가 가서 지저분 하다고 말한다. 스팸리는 곤트를 부르면서 서류를 찾는다. 곤트는 바넬로피와 랄프가 볼 수 있게 돈을 벌수 있는 게임들을 건네준다. 랄프는 곤트가 준 파일을 하나씩 넘겨본다. 스팸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흔한 싼물건들이라 말한다.


- 해녀의 부적, 마법사의 상자 : 3달러
- 여우 망치, 좀비 십자군 : 5달러
- 황금 축구화 : 15달러

 

바넬로피는 황금 축구화를 축구 게임에서 찾은 다음에 여기로 가져오면 15달러가 생기는 거냐 묻는다. 스팸리는 그렇다면서 아이템 사냥의 세계에 온것을 환영한다 말한다. 게임을 하고 물건들을 얻은 다음 그것들을 자신의 사이트에서 가장 높을 가격을 제시하는 사람에게 파는 거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우리는 돈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며, 좀 더 많이 벌 수 있는 게 없냐 묻는다. 스팸리는 다시 곤트를 부른다. 곤트가 파일을 스팸리에게 전해준다. 스팸리는 40,000달러 정도면 충분하냐 묻는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넘치도록 충분하다 말한다.

 

 

 

 

 

스팸리는 섕크의 자동차에 40,000달러를 내려는 사람이 있고, 게임 이름은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라면서 보여준다. 바넬로피는 레이싱 게임이라며 파일을 받아 본다. 스팸리가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는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지만 매우 위험하다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세상에서 제일가는 레이서이고, 얼마 안되서 그 자동차를 가져올거라 말한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 게임으로 들어간다. 바넬로피는 이 게임 굉장하다며 감탄한다. 랄프는 데테일 묘사가 엄청 뛰어나긴 한데, 연기에 대한 묘사가 있는 게임은 처음 봤다고 말한다. 사나운 개가 랄프와 바넬로피를 향해 달려와 짖는데, 맨홀에서 상어가 나타나 개를 물고 사라진다. 랄프는 얼른 그 자동차를 찾고 여기에서 빠져나가자 말한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자동차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 자동차를 발견한다. 바넬로피는 자동차가 멋지다며 괜히 비싼게 아니라 말한다. 그때 플레이어들이 들어와 31시간 만에 드디어 섕크의 차를 찾았다며 얼른 가져가자고 말한다. 플레이어들이 자동차를 가져가려고 하자, 섕크(갤 가돗)이 나타난다. 섕크가 이 자동차로 게임하려는 자들은 다 죽을거라 말한다. 플레이어가 죽는 것은 섕크일 것이라 말한다. 섕크는 파이로를 불러 플레이어를 처리한다.

 

 

 

 

 

캐릭터가 죽어버리자 플레이어는 처음부터 다시해야 한다며 화를 낸다.

 

 

랄프는 섕크가 플레이어들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고 도망치려한다. 랄프는 여기에서 죽으면 다시 부활하지 못한다며 지금 돌아가야 할 것 같다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좋은 생각이 있다 말한다.

 

 

파이로는 섕크에게 우리가 너무 거칠게 대하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섕크가 플레이어가 좀 불쌍하기는 하지만 너무 쉽게 준다면 무슨 재미가 있겠냐고 말한다. 펠로니도 파이로의 말에 일리가 있다며, 플레이어들이 여기까지 오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말한다. 섕크는 이해하지만 게임이 너무 쉽고, 매번 똑같은 일만 일어난다면 누가 그 게임을 하려하겠냐고 묻는다.

 

 

 

 

 

그러자 옆에 있던 부처보이가 섕크의 말이 맞다고 말한다. 지난번에 테드 강의를 들었는데, 내용은 기억안나지만 주제가 감정이랑 받아들이는 자세에 관한 것이고, '너희들의 여정을 가치있게 생각한다'였다 말한다. 섕크도 '너의 여정을 가치있다'라 생각한다며 고맙다 말한다. 동료가 섕크에게 누가 이차를 가질수 있는지 한번이라도 생각해본적 있는지 묻는다. 생크는 누가 됬건 최고중에 최고여야 된다고 말한다.

 

 

 

 

 

그때 랄프가 창고의 문을 두드린다. 섕크와 친구들은 문을 열고 누구냐고 묻는다. 랄프는 소음 관리 공단에서 왔는데, 이곳에서 민원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한다. 전화를 받는 래리 말로는 여기에서 총소리에 사람들이 소리지르거나 온갖 민원이 들어온다고 해서 자신이 확인차 나왔다 말한다. 그때 바넬로피는 자동차에 몰래 올라탄다. 바넬로피는 차가 정말 좋다면서 감탄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섕크가 누구냐고 다시 묻는다. 그러자 랄프는 래리라고 말한다. 섕크가 전화받는 친구가 래리아니냐고 묻는다. 그때 바넬로피가 자동차에 시동을 걸고 출입문을 향해 출발하면서 랄프를 태우고 빠져나온다. 바넬로피는 랄프를 보며 잘했다고 말한다. 랄프는 자신의 연기가 이정도 인줄은 몰랐다며 기뻐한다.

 

 

 

 

 

플레이어는 누군가 섕크의 차를 가져간 것을 보며 차를 새우는데, 섕크가 플레이어를 끌어내리며 차를 빼앗아 타고 뒤따라 간다. 바넬로피는 이 게임이 꽤 멋있는데 빨리 떠나는게 아쉽다고 말한다. 랄프는 이곳을 빨리 벗어나서 스팸리한테 차를 가져다 주자고 말한다.

 

 

 

 

 

부처보이가 바넬로피를 뒤따라 오면서 앞에 가던 자동차들을 전복시켜면서 막으려 한다. 바넬로피는 장애물을 피하면서 부처보이를 앞질러 달린다. 섕크가 바넬로피를 바짝뒤 쫓아 온다.

 

 

 

 

 

랄프는 섕크가 엄청 화나 보인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따돌릴수 있다며 드리프트 하면서 자동차를 달린다. 랄프는 토할것 같다며 빨리 코스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여기에 코스가 어디있냐며 아무대나 갈 수 있다 말한다.

 

 

 

 

 

섕크는 바넬로피 옆으로 다가와 내 물건을 가지고 있는거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와서 다시 가져가 보라며 속도를 높인다. 섕크가 바넬로피 앞으로 와서 브레이크를 밟자, 바넬로피가 터널을 한바퀴 돌면서 앞질러간다. 그러자 섕크는 운전좀 한다면서 속도를 높인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빨리좀 따돌려 보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다시 도로로 올라온뒤 건물사이로 빠져나오는데 뒤에서 따라오는 섕크를 보고 운전좀 할 줄 안다면 놀란다. 랄프는 앞에 불이나서 도로가 막혔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넬로피는 점멸을 하면서 불길을 빠져나온다. 바넬로피는 바로 이맛이라며 이제 좀 사는거 같다 말한다. 출구를 발견하고 직진으로 달린다.

 

 

 

 

 

섕크는 불난 도로를 통과하고 바넬로피 옆에 다가간다. 나한테서 벗어나는게 그리 쉽진 않을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앞에 나타난 대형 버스를 보고 자동차를 세운다. 섕크는 차에서 내리면서 내차에서 당장 내리라 말한다. 랄프는 당황하지 말고 그냥 자리를 지키고 있으라 말하며 차에서 내린다. 랄프는 자신이 처리하겠다며, 이런게 영웅이 하는 일이라 말한다.

 

 

 

 

 

섕크가 랄프에게 내차를 그냥 훔쳐 달아날 수 있다고 생각한거냐 묻는다. 섕크는 이제 무슨일이 일어날지 알려주겠다 말한다. 그러자 랄프가 자신의 말좀 들어보라며 이야기 한다. 우리는 원래 차도둑이 아니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원래 슈가러시 레이서인데, 랄프 자신의 잘못으로 그 게임이 고장이 났고 이베이에서 핸들을 사서 고치려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섕크가 울지말라며 달래준다. 섕크는 랄프의 책임감과 유대감을 존중한다며, 우리한테도 우정이 전부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우리는 가족과도 같다고 말한다. 랄프가 눈물을 그치면서 차를 우리가 가져가도 되는지 묻는다. 섕크가 그것은 안되지만 돕고 싶다고 말한다.

 

 

 

 

 

펠로니는 폰을 꺼내 촬영을 하고, 파이로는 랄프의 얼굴에 바람을 쏜다. 섕크는 머리속에 떠오르는 것을 하라고 말한다. 랄프는 손을 들면서 말을 한다. 바넬로피는 방금한게 뭔지 묻는다. 섕크는 인터넷에세 도둑질보다 돈 벌기 좋은 방법들이 많다고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버즈튜브에서 스타가 되는 이야기를 한다. 랄프가 그것을 알아야 하냐고 묻는다.

 

 

 

 

 

설마 버주튜브가 뭔지 모르냐면서 비디오사이트 중에서 1위라고 말한다. 섕크는 계정을 만들고 랄프의 영상을 올린뒤 보여준다. 이 영상이 히트친다면 돈을 벌 수 있을거라 말한다. 섕크는 자신의 친구 예쓰가 버즈튜브의 최고 운영자라 말한다. 자신이 보냈다고 하면 예쓰가 도와줄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정말 친절하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섕크는 오히려 고맙다며 레이스는 재미있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아까 불타는 터널을 어떻게 통과한것인지 묻는다. 파워드리프트에 드리프트 점프를 썼어서 한건지 묻는다. 섕크는 한번 더 하고 싶다면 대환영이라 말하며 출발한다. 섕크는 바넬로피를 보면서 기차를 뛰어넘고 지나간다. 랄프는 너무 무서운 곳이었다 말하는데, 바넬로피는 너무 재미있었다 말한다. 랄프는 재미있는것은 웃음이 나는것이고 무서운것은 긴장되서 엉덩이가 쪼이는 기분이라 말하면서, 아직도 엉덩이는 쫙 쪼인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섕크가 만나본 사람중에서 가장 멋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멋인는거 있으면 하나라도 말해보라고 한다. 바넬로피는 멋있게 생겼고, 말도 멋있고, 운전도 멋있고, 머리도 멋있고, 차도 멋있다고 말한다. 랄프는 이야기를 듣다가 내머리가 멋이 없냐고 묻는다. 바넬로피는 그런게 아니라 이 게임이 뭔가 차원이 다른 수준이었다 말한다.

 

 

 

 

 

바넬로피가 버즈튜브가 있는 쪽으로 걸어간다. 랄프는 다시 스팸리한테 가야한며, 스팸리가 휠씬 쉬운 상품을 소개해 줄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섕크의 친구를 만나러 가야한다고 말하자, 랄프는 그사람 하나도 안 믿는다 말한다.

 

 

 

 

 

그때 이베이 알람 서비스가 나타난다. 이보이는 상품이 8시간 후에 만료된다고 알려준다.

 

 

바넬로피는 다시 스팸리한테 가서 일을 한다면 핸들 구하는 돈을 모으는데 20년이나 걸릴거라 말한다. 랄프는 알았다면서 버즈튜브로 가자고 말한다. 랄프와 바넬로피는 버즈튜브에 들어간다. 그곳에는 다양한 동영상이 가득히 있다. 사람들이 랄프의 동영상을 보며 하트를 주고 있다. 랄프는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니까 하트를 주는거라며 여기오는게 좋은 생각이었다 말한다.

 

 

 

 

 


두사람은 최고 운영자 '예쓰'를 만나러 이동한다. 예쓰는 영상을 보면서 참신한게 없고, 이미 유튜브가 가져간거라 말한다. 랄프와 바넬로피가 예쓰의 사무실로 들어가면서 최고 운영자냐고 묻는다. 예쓰는 자신이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동영상 사이트의 컨텐츠를 관리 분석하고 있다며, 신발도 안신고 다니는 놈들을 만나줄 시간이 없다 말한다.

 

 

 

 

 

경비를 불러서 내쫓으라 하는데, 옆에있던 비서가 송풍기 남자라고 말한다. 비서는 랄프의 비디오를 보여주면서 130만 뷰를 돌파했다고 말한다. 예쓰의 표정이 변하면서 랄프에게 다가가면서 음료 한잔 가져다 주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섕크가 영상을 만드어 주었고, 여기서 예쓰를 만나보라 했다 말한다.

 

 

 

 

 

예쓰는 랄프의 영상이 지금 실시간 급상승 중이라며, 이것은 다 너를 향한거라며 하트를 날린다. 랄프는 하트를 받으며 좋아한다. 바넬로피는 섕크가 동영상으로 돈을 벌 수 있다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예쓰는 하트가 돈이라며 시청 횟수가 바로 돈으로 바뀐다며, 현재까지 수익을 알려준다.

 

 

 

 

 

랄프는 43,000달러 라며, 27,001 달러밖에 안 필요한데 끝났다고 좋아한다. 그러자 예쓰는 43달러라 말한다. 랄프는  27,001달러의 반도 안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게임을 고치려면 8시간 밖에 안남았다고 말한다. 예쓰는 차트를 보면서 그건 힘들어 보인다 말한다. 예쓰가 15초전 상황이었고 이제 비디오의 시청률이 급감소 중이라며 잘가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서 섕크를 만나보자고 말한다. 랄프는 돌아가지 않을거라며 예쓰에게 비디오를 만들 방법이 없는지 묻는다. 비서는 다른 영상을 보여준다. 랄프는 매운 고추도 먹을거고, 화장도 할거고, 다른 모든 것까지 다 할거라 말한다. 예쓰는 그게 인터넷의 존재 이유라며 일하러 가자고 말한다.

 

 

 

 

 

사람들은 사무실에 앉아서 버즈튜브를 보다 랄프가 나오는 영상을 보게 된다. 옆사람에게 주먹왕 랄프 기억하냐 묻는다. 그는 예날 게임에 나오던 애라며 기억한다. 그는 메일로 영상을 보내주면서 한번 보라고 말한다. 랄프의 영상은 입소문을 타고 하트를 받기 시작한다.

 

 

 

 

 

데니 페르난데즈는 아무도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전세계가 이상한 동영상들에 열광하고 있다며, 80년대 게임의 악역인 주먹왕 랄프가 주인공이라 소개한다. 사람들이 무엇을 보는지 버즈튜브에서 영상을 확인한다. 사무실에서는 랄프의 매운고추 먹는 영상을 보면서 어디서 올라오는지 궁금해 한다. 사람들은 랄프의 고추 챌린지 영상, 고양이 눈화장, 랄프의 댄스, 패러디 영상, 요리 영상을 보면서 즐거워한다.

 

 

 

 

 

 

예쓰는 랄프를 가리키며 지금 인터넷에서 불이났다 말한다. 하지만 아직 2억개의 하트를 5시간 안에 더 모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바넬로피가 게임을 잃지 않을 것이라며 이제 2단계를 시작한다고 말한다. 예쓰는 팝업 부대를 향해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이 영상을 보도록 클릭을 유도하라고 지시한다. 텀블러, 인스타그램, 매셔블로 가서 사람들을 버즈튜브로 불러오라고 시킨다.

 

 

 

 

 

팝업부대는 출발하고 사람들은 버즈튜브로 몰려든다. 바넬로피는 재미있어 보인다며 팝업 해볼수 있냐고 묻는다. 예쓰는 짜증날 정도로 들이댈 수 있냐고 묻는다. 바넬로피는 잘 모르겠다며 예쓰에게 'can i'라고 쉴틈없이 말한다. 그러자 예쓰는 완벽하다면서 팝업을 바넬로피에게 준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가면 자신도 따라가겠다고 말한다. 예쓰가 랄프는 여기 남아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랄프가 바넬로피와는 땅콩버터와 베이컨처럼 뗄래야 뗄 수 없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너무 맞는 말이라서, 잠깐 떨어져 있어도 될 정도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지금 자신의 게임을 구하려는 일에 뭔가 도움이 되고 싶다 말한다.

 

 

 

 

 

랄프가 아직 꼬맹이인데 길을 잃어면 어떻게 하냐고 묻는다. 예쓰는 걱정하지 말라며 길 잃어버리지 않을거라 자신의 전용차에 태워 보낼거라 말한다. 그리고 전화기를 주면서 버즈튜브에 연결되어 있으니 인터넷 어디에서나 연락할 수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괜찮을거라며 예쓰의 차에 올라탄다. 랄프는 지난 6년동안이나 붙어 있었다며 그리울 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동영상에서 하트를 더 많이 받으면 돈을 더 빨리 모을 수 있을것이고, 그러면 더 빨리 집에 갈 수 있다고 말한다. 내일 이 시간 쯤이면 태퍼 주점에서 자축하고 있을거라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 말이 맞는것 같다며 조심히 다녀오라 말한다.

 

 

 

 

 

랄프는 예쓰에게 바넬로피를 어디로 보냈는지 묻는다. 예쓰는 바넬로피가 게임에서 왔으니까 게임구역에서 아주 잘하거라 생각했다며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를 보여준다. 그러자 랄프는 위험하다며 아예 다른 지역으로 보내는게 어떠냐며 보낼 곳을 찾는다. 랄프는 게임과는 멀리 떨어진 가족 친화 동네를 고르고 안전해 보인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도 공주니까 핑크색 성이 있는 곳으로 보내자고 말한다. 예쓰는 좋은 생각이라며 신입 팝업 배송지를 '오 마이 디즈니'로 바꾼다.

 

 

 

 

 

바넬로피는 디즈니로 들어가면서 아주 정신없는 곳이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공주와 만화 캐릭터를 보고 너무 유치하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디즈니를 돌면서 주먹왕 랄프 영상을 보고싶지 않는지 물으면서 돌아다닌다. 그러다 스타워즈 스톰트루퍼와 부딪히게 된다. 스톰트루퍼는 팝업허가를 받고 하는건지 묻는다. 스톰트루퍼는 미허가 클릭 유도라며 함께 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스톰트루퍼를 피해서 도망을 친다.

 

 

 

 

 

 

바넬로피는 스톰투르퍼를 피해 문을 열려고 하다 점멸하면서 방안으로 들어간다. 방안에는 공주들이 모여있다. 바넬로피가 온것을 보고 공주들은 무기를 들고 경계한다. 바넬로피는 자신도 공주라 말한다. 바넬로피 본 스위츠 공주로, 슈가러시 본 스위츠에서 왔다고 말한다.

 

 

 

 

 

 

그러자 포카혼타스가 어떤 종류의 공주인지 묻는다. 라푼젤은 매직헤어냐고 묻는다. 엘사는 매직핸드냐고 묻는다. 신데렐라는 동물들이 말을 거는지 묻는다. 백설공주는 중독됐는지 묻는다. 오로라는 저주받았는지 묻는다. 벨은 남치나 감금 되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아니라고 말하면서 너희들 괜찮은지 묻는다.

 

 

 

 

 

아리엘은 바다 깊은 곳의 마녀랑 계약을 해서 사람다리랑 목소리랑 교환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아니라며 누가 그런짓을 하는지 묻는다. 백설공주는 사랑하는 사람의 키스를 받았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아버지와 갈등이 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가 엄마도 없다고 말하자, 공주들은 우리도 없다고 대답한다.

 

 

라푼젤은 마지막으로 중요한 질문이라며 바넬로피에게 묻는다. 너의 모든 문제를 크코 힘센 남자가 나타나서 다 해결해주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그렇다며 그게 왜 중요한지 묻는다. 공주들은 바넬로피가 공주가 맞다고 좋아한다. 공주들은 바넬로피의 옷을 보며 이런건 처음본다며 누가 드레스를 만들어 준것인지 묻는다. 공주들은 바넬로피가 입은 옷을 하나 갖고 싶다고 말한다.

 

 

 

 

 

공주들이 모두 옷을 갈아입는다. 아리엘이 셔츠를 입고 노래를 부르자 음악과 조명이 비춘다. 바넬로피가 음악이 들리고 조명이 보인다고 말한다. 티나가 공주들이 꿈에 대해 노래를 할때는 일어나는 일이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나한테 그런일은 한번도 일어나지 않았다 말한다. 라푼젤은 바넬로피에게 진심으로 원하는게 뭐냐며 한번해보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핸들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벨이 노래를 듣고 너무 난해하다며 핸들이 비유냐고 묻는다. 바넬로피가 비유가 아니라 말 그대로 핸들을 갖고 싶은거라고 말한다. 공주들은 중요한 물을 쳐다보면 마법에 취한것 처럼 꿈에 대해 노래를 부르게 될거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그건 아닌거 같다며 그래도 고맙다고 말한다. 그때 C-3PO가 들어와 공주들에게 5분 남았다고 알려준다. 공주들은 다시 드레스를 입어야 겠다며, 바넬로피에게 만나서 반가웠다고 말한다. 메리다가 뭐라고 말을 하는데 아무도 못알아 듣는다.

 

 

 

 

 

랄프는 작은 상자를 열는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팬케이크 밀크쉐이크 장난감이라고 적혀있다. 안에 뭔가 움직이는게 있다며 상자를 여는데 벌들이 나온다. 예쓰는 누가 벌 말장난으로 순위에 오를거라 생각했겠냐며 이런게 인터넷이라고 말하며 영상을 업로딩 한다.

 

 

이보이가 나타나 30분뒤면 증서가 만료된다고 알려준다. 랄프는 예쓰에게 이제 시간이 별로 없다고 말한다. 예쓰가 이 영상만 올리면 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영상 업로드가 안되고 있다. 예쓰는 이게 안 올라가면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거라며 하트가 모자라다고 말한다. 랄프는 하트를 더 모으겠다며 내려가고, 예쓰는 빨리 기술팀을 부르라고 소리지른다.

 

 

 

 

 

랄프는 자신의 영상이 나오는 곳에 사람들이 없는 것을 보고 끌어다 놓는다. 랄프는 먼지 날리는 고양이 보다 나을거라며 자신의 영상으로 바꿔버린다. 랄프가 사람들을 끌어모으려고 Comments 로 들어간다. 랄프는 그곳에서 자신에 이야기하는 댓글들을 보게 된다.

 

 

 

 

 

랄프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인터넷은 긍정적인 곳이라 생각한다. 랄프는 그중에 '랄프의 동영상이 짜증나', '랄프 최악이야', '뚱뚱하고 못 생겼어' 라는 악플을 보게 된다.

 

 

예쓰는 랄프를 찾아 보여줄게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랄프가 댓글들을 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인터넷의 규칙을 설명한다. 첫째 규칙이 '덧글과 트윗은 읽지 않는다'라며 미리 말하지 못했다고 이야기 한다. 여기서 몇몇 사람들의 가장 추악한 모습을 보여준다며 이런것은 무시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쓰는 랄프의 잘못이 아니라 글쓴 사람들이 문제라고 말한다.

 

 

 

 

 

랄프는 괜찮다며, 사람들은 자신이 악당이라서 오랫동안 싫어했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다시한번 깨달았다며,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하트는 바넬로피가 준 것 뿐이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자신을 좋아해주는 이상 다른 무엇도, 인터넷도 필요없다고 말한다.

 

 

 

 

 

예쓰는 너무 성급하게 굴지 말라며, 다 나쁜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인터넷은 좋은면도 있는데, 핸들도 찾을 수 있고, 다른 곳에서는 핸들을 찾을 돈도 벌 수 있고 말한다. 예쓰는 랄프에게 성공했다며 축하한다. 랄프의 계정을 확인해보라고 말하면서, 27,000달러가 필요했었는데, 30,000달러가 넘었다고 말한다. 랄프는 예쓰 없이는 못 해냈을거라며 고맙다고 말한다. 랄프는 이보이를 불러 이베이까지 태워달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물에 비친 모습을 바라보면서 노래가 나오기를 기다린다. 바넬로피는 자신이 원하는게 뭔지, 사람의 목적이 뭔지, 꿈이 뭔지 생각해본다. 바넬로피는 나 같은 공주한테는 노래도 없다며 걸어간다. 그때 랄프에게서 연락이 온다. 랄프는 성공해서 돈을 구했다고 말한다. 랄프는 이보이라 지금 이베이로 가고 있으니 5분 뒤에 이베이 앞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랄프는 다시 집으로 갈수 있고, 일상으로 돌아갈수 있다며 기뻐한다.

 

 

 

 

 

바넬로피는 집에 간다는게 안 믿겨진다 말한다. 바넬로피가 물을 바라보는데 음악이 흘러나오고 배경이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로 바뀐다. 바넬로피는 노래를 부른다. 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의 거리를 걸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바넬로피는 섕크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하늘의 떠있는 달에서 랄프의 모습을 보면서 생각을 한다.

 

 

 

 

 

랄프가 이베이에서 베넬로피를 기다리고 있다. 일하고 있던 스팸리는 랄프를 발견하고 다가가 말을 건다. 랄프는 일이 잘 해결되서 집으로 돌아갈꺼라 말한다. 스팸리는 축하한다고 말한다. 랄프는 혹시 바넬로피를 봤는지 묻는다. 스팸리가 못봤다고 하자,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전화를 건다.

 

 

 

 

 

바넬로피의 전화가 자동차 대시보드 위에 놓여져 있다. 진동으로 의자로 떨어지면서 전화가 켜지는데 무음모드로 되어 있다. 바넬로피는 섕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랄프는 바넬로피와 섕크의 대화를 듣고 충격을 받는다. 랄프는 믿을 수 없다며 당장 만나러 가겠다고 말한다.

 

 

 

 


랄프는 게임에서 자동차가 느려지고, 게임이 지루해지면 바넬로피가 집으로 돌아갈지도 모른다 생각한다. 랄프는 스팸리에게 아는 사람이 없는지 묻는다. 스팸리는 다크넷에 있는 곤트의 사촌이 바이러스 만드는 도사라 말한다.

 

랄프는 스팸리와 함께 그의 사무실로 찾아간다. 랄프는 이곳이 안전한지 물어본다. 스팸리는 무엇이 됐던간에 그의 동생은 쳐다보지 말라고 한다. 스팸리가 더블 댄에게 인사를 하면서 들어간다. 더블 댄은 그를 보고 누구냐고 묻는다. 스팸리는 프렌즈 투에서 한번 만났었다고 말한다.

 

 

더블 댄은 뭘 보는거냐며 지금 동생 본거냐며 화를 내고 스팸리를 밀어버린다. 더블 댄은 랄프를 보고 여기서 뭐하는거냐 묻는다. 랄프는 이곳에 오면 바이러스를 얻을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왔다고 말한다. 랄프는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 같은 게임을 느려지게 해주는 바이러스 있는지 묻는다.

 

 

더블 댄은 자신의 사촌 곤트가 말해주길 네가 그 게임을 박살내려 한다 했다는 말을 한다. 랄프는 누구도 다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랄프는 그저 차들이 느리게 가고, 게임이 지루해지게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더블 댄은 가방을 꺼내 바이러스 '아서'를 보여준다. 더블 댄은 아서가 활동적인 불안정성 바이러스라고 말한다. 더블 댄은 아서가 프로그램상의 결함이나 약점을 찾아다니면서 프로그램을 불안정하게 만든다며 가방에 다시 집어 넣는다.

 

 

아서를 그 게임 안에다 풀어놓으면 코드 사이에서 오류를 찾은 다음 그걸 게임 전체에 복사하기 시작할거라 말한다. 그러면 랄프가 바라는데로 게임은 재미 없어질 거라 말한다. 더블 댄은 랄프가 해야되는 단 한가지는 바이러스가 게임안에만 머물게 하는 거라 말한다. 랄프와 스팸리는 더블 댄의 사무실을 빠져 나온다.

 

 

바넬로피는 파이로와 농구게임을 하고 있다. 그때 밥이 플레이어들이 온다고 알려준다. 섕크는 바넬로피에게 첫게임할 준비 됐는지 묻는다. 바넬로피가 그런것 같다고 말하자 섕크는 잘해낼거라며 긴장하지말라고 말한다. 섕크는 아직 랄프한테 말 안한것을 알고 물어본다. 랄프는 바넬로피의 가장 친한 친구니까, 바넬로피가 여기서 좀 지낼 계획이라는 것을 말 해줘야한다고 조언한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화낼거라 말한다. 섕크는 그렇지만 대화도 하고 타협하다보면 통하게 될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큰 충격을 받아서 더이상 내 친구 하기 싫다고 하면 어떻게 하냐 묻는다. 섕크가 모든 우정은 변하기 마련이라 말한다. 하지만 좋은 우정은 그런것을 통해서 더 강해지는 법이라 말한다.

 

 

 

 

 

부처보이가 지금 플레이어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알려준다. 섕크가 그것은 바넬로피가 결정해야 하는거니까 더이상 이야기 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섕크와 바넬로피는 차를 타고 출발한다. 바이러스가 지하에서 올라와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의 코드 불안정성을 스캔 하며 돌아다닌다.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의 귀중한 물품 배송 미션이 시작되고, 섕크와 친구들을 주의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플레이어는 섕크를 벽으로 밀어붙이면서 달리고 있다. 그때 바넬로피가 도로로 뛰어 내려오면서 플레이어의 주행을 막으면서 달린다. 섕크는 파워드리프트에 드르프트 점프까지 했다며 엄청나다고 말한다.

 

 

 

 

 

바이러스는 높은 곳에 올라가 불안정성 스캔을 한다. 플레이어가 지나치면서 달려가자 섕크가 아직 안끝났다면서 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그때 건물 옥상에 있는 랄프를 닮은 인형을 보고 보면서 놀라며 차를 세운다. 바넬로피가 긴장하면서 점멸을 하자 바이러스가 30%의 불안정성을 감지하고 스캔을 한다. 바넬로피의 불안정성을 복사한 바이러스는 배포하기 시작한다.

 

 

 

 

 

순간 바넬로피 주변이 점멸하기 시작하자, 바넬로피는 놀라면서 운전을 한다. 랄프와 스팸리는 게임 밖에서 지켜보고 있다. 랄프는 게임이 통째로 이상해지고 있다며, 자동차만 느리게 하는거 아니었냐고 묻는다. 스팸리도 그랬어야 하는데 바이러스가 안에서 엄청나게 불안정한 것을 찾은것 같다 말한다. 그러자 랄프는 바넬로피의 점멸을 떠올린다.

 

 

 

 

 

게임은 60초 후에 재부팅을 진행한다는 방송이 나오고 카운드타운에 들어간다. 랄프는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안으로 달려 들어간다. 지켜보던 스팸리는 게임의 원주민이 아니면 삭제될거라 소리친다. 랄프는 자신이 가서 바넬로피를 빼내오지 않으면 죽을거라고 말하며 달려간다.

 

 

섕크는 바넬로피에게 게임이 닫히는 중이라며 얼른 나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이 문제인것 같다며 미안하다 말한다. 섕크가 우리는 괜찮지만 바넬로피는 이게임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얼른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섕크는 바넬로피를 출구까지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출구로 이동하던 중에 건물이 무너지면서 바넬로피가 갖혀버린다. 그때 랄프가 나타나 바넬로피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섕크는 서버가 리부팅중이니 둘다 빨리 여기를 빠져나가야 된다고 말한다. 랄프는 별일 없을거라며 바넬로피를 안고 카운트다운이 끝나기 직전 벽을 뚫고 밖으로 빠져나온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자신이 게임을 망쳤다며 자신의 점멸 때문이라 말한다. 바넬로피가 이상한 꿈을 쫓지 말고 랄프 옆에 있을걸 그랬다 말하며 눈물을 흘린다. 랄프가 원래 이정도로 심각하게 하려는게 아니었다고 말한다. 눈물을 흘리던 바넬로피는 무슨 뜻이냐고 묻는다.

 

 

 

 

 

 

랄프는 자신이 게임에 바이러스를 넣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한짓인지 묻는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섕크한데 여기서 계속 지내겠다고 해서 그랬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자신을 감시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뭘 그렇게 깨끗한척 하는 거냐며, 슈가 러시랑 다른사람 다 버리고 가려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슈가러시에 캐릭터가 16명이나 있는데 나하나 없어도 괜찮다 말한다. 그러자 랄프가 나는 어쩌냐고 묻는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이런짓을 해서 같이 있기 싫다며 랄프 목에 있는 메달을 빼앗아 던져버린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없는 곳으로 가겠다며 떠나간다. 랄프는 설명해주겠다고 말하는데, 바넬로피는 실으니 따라오지 말라고 말한다. 친구라면 너 같은 짓은 하지 않는다며, 날 내버려 두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보고 날 버리지 말라고 애원한다.

 

 

 

 

 

그때 랄프가 부수고 나온 곳에서 바이러스가 빠져나와 불안정성 스캔을 한다. 그때 랄프의 모습을 보고 스캔을 하는데 불안정성 100%이다. 바이러스는 랄프의 불안정성을 스캔한 뒤 복제하기 시작한다.

 

 

 

 

 

랄프는 바넬로피가 던진 메달을 찾아 바닥까지 내려간다. 바넬로피의 메달을 반으로 가랄져 있다. 랄프는 절망을 하는데, 돌아서다 바이러스가 복제한 것을 보고 놀란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앞을 막아서자 따라오지 말라했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냐고 묻는다. 랄프 바이라스가 친구라며 다가오자, 바넬로피는 무섭다면서 도망친다. 그러다 바넬로피는 인터넷상에 랄프 바이러스가 넘쳐나고 있는것을 보게 된다.

 

 

 

 

 

뉴스에서는 전세계 인터넷 서비스가 접속 거부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는 속보가 나온다. 주먹왕 랄프 바이러스는 급속도로 전파되며 극도로 위험하다고 보도한다. 전문가들은 현재 누가 왜 이 바이러스를 만들었는지 모른다고 보도한다.

 

 

높은곳으로 올라가던 랄프 바이러스는 바넬로피를 발견하고 쫓아가기 시작한다. 바넬로피는 노스모어가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바넬로피는 도와달라며 엄청난 수의 랄프가 쫓아오고 있다 말한다. 노스모어는 사이트를 닫을 적절한 때인것 같다면서 문을 닫는다. 랄프 바이러스는 문을 두드리며 소리를 지른다.

 

 

 

 

 

그때 랄프가 문을 열고 들어오자 바넬로피와 노스모어는 책을 던지면서 막는다. 랄프가 진짜 랄프라고 말하자, 바넬로피는 무슨짓을 한거냐고 묻는다. 랄프는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노스모어가 이건 다 불안정성 바이러스가 랄프의 집창 강하고 원하는게 많으며 자기파괴적인 행동을 복제해서 그런거라 말한다. 노스모어는 친구관계를 망쳐놓은 주범이고, 인터넷도 망쳐놓았다고 말한다.

 

 

 

 

 

랄프는 노스모어에게 답을 이미 알고 있으니 바이러스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노스모어는 2개의 검색결과가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클론들을 모두 심리적으로 안정시켜주거나, 아니면 보안게이트로 만들어진 안티 바이러스 구역으로 바넬로피가 모든 바이러스를 이끌고 통과한다면 모두 한번에 사라지게 될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도와줄 사람이 있다며 '예쓰'라고 말한다. 랄프는 누구냐고 묻는다. 랄프가 '예쓰'를 떠올린다. 예쓰의 전용차를 타고 안티 바이러스 구역으로 이동한다.

 

 

 

 

 

예쓰는 랄프한테 인터넷을 부순다는게 진짜 말 그대로 '부숴' 버린다는게 아니라는 것을 말했어야 했다고 혼잣말을 한다. 바넬로피는 랄프가 이런 것을 했다는게 믿기지가 않는다 말한다. 예쓰는 옳지 않은 선택을 좀 했지만, 친구의 게임을 살리려고 벌에 소이기 까지 했다 말한다. 예쓰가 인생은 복잡한거라고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유인할 준비 됐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랄프의 가장 친한친구가 여기 있다며 소리친다. 그러자 랄프 바이러스들이 바넬로피가 타고 있는 전용차을 따라 달려오기 시작한다. 랄프는 내려다보면서 노스모어가 말했던 말을 떠올린다. 자신이 원하는것 많고, 집착 많고 파괴적이라는게 눈에 보인다 말한다. 랄프는 자신과 더 이상 친구하기 싫다고 해도 뭐라하지 안하겠다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친구가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한 적은 없고, 나쁜 친구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한거라 말한다.

 

 

 

 

 

예쓰는 저 앞이 안티 바이러스 구역이라고 알려준다. 계획이 성공하기 직전에 랄프 바이러스들이 뭉치기 시작하면서 바넬로피가 타고 있던 전용차를 쳐버린다. 예쓰는 아직 할 수 있다며 차를 뒤집는거 도와달라 말한다. 바넬로피는 밖을 바라보다 랄프를 부른다.

 

 

랄프 바이러스가 몸집을 키우기 시작한다. 랄프는 예쓰에게 바넬로피를 안전한 곳으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랄프는 나 자신을 좀 마주해야 될 것 같다며 앞정을 뽑아 바이러스를 때리면서 친구에게서 떨어지라 말한다. 예쓰는 어서 움직여야 한다면서 바넬로피와 함께 빠져나간다.

 

 

랄프와 바이러스와 싸움을 하고 랄프는 압정을 바이러스를 향해 던진다. 바이러스가 쓰러지면서 건물이 무너지고, 바넬로피가 아래로 떨어진다. 바이러스는 바넬로피를 구한뒤 데리고 걸어간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내려놓으라고 말하면서 바이러스를 향해 달려간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밀어버리자 메일 박스에 떨어진다.

 

 

 

 

 

바이러스는 가장 높은 구글 타워위에 올라가 앉고, 손바닥 위에 있는 바넬로피를 바라본다. 바넬로피는 바이러스가 정말 나쁜 사람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이렇게 행동하면 절대로 친구 안할거라 말한다. 그러자 바이러스가 안된다며 화를 낸다.

 

 

 

 

 

랄프가 메일기차를 차고 바이러스를 향해 날아가면서 바넬로피를 구한뒤에 잡히고 만다. 바이러스가 랄프를 잡고 힘껏 움켜 잡으면서 죽이려 하자, 바넬로피는 네가 이겼으니 랄프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를 풀어주면 너만의 친구가 되어줄거라 말한다.

 

 

랄프를 풀어주면 랄프 바이러스와 같이 갈것이고, 우리 둘이서 계속 친구하는 거라 말한다. 랄프 바이러스는 좋다면서 고개를 끄덕인다. 그러자 랄프가 그것은 내가 원하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랄프는 친구의 꿈을 막는 것은 나쁜짓이라 말한다. 친구를 소유하는 것은 우정이 아니라며, 가끔은 놓아줘야 된다고 말한다.

 

 

 

 

 

프는 보내주는게 힘들다는거 알지만 보내줘야 한다고 말한다. 랄프는 많이 아플거지만 괜찮을 거라 말한다. 바넬로피도 우린 괜찮을거라 말한다. 랄프는 어디를 가던, 어디에 살던, 언제가지나 우리는 친구일 것이라는 믿음을 줘야 한다 말한다. 왜냐하면 그게 좋은 친구가 하는 일이기 때문이라 말한다.

 

 

 

 

 

랄프 바이러스는 바넬로피를 내려놓는다. 랄프가 기분이 좋아 진 것 같다고 말하자, 바이러스가 안정화 되면서 사라진다. 랄프가 바닥으로 떨어지기 시작하고 스팸리가 잡아주겠다며 차를 대지만 통과하고 지나가 버린다.

 

 

 

 

 

공주들은 떨어지는 랄프를 보고 크고 힘 센 남자인데 도움이 필요하다 말한다. 모아나가 물을 위쪽으로 올리자 아리엘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회전하면서 올라간다. 그러자 엘사가 물을 얼려서 미끄럼틀로 바꿔버린다. 옷을 줄에 묶고 메리다가 반대편으로 활을 쏜다. 랄프가 옷속으로 떨어지고 낙하산이 펼쳐지면서 침대위로 떨어진다. 잠시뒤 깨어난 랄프는 공주들을 보고 누구냐고 묻는다. 공주들은 바넬로피의 친구라 말한다. 바넬로피의 친구는 우리의 친구라 말한다.

 

 

 

 

 

 

 

인터넷은 다시 급속도로 정상화되고 있고, 주먹왕 랄프 바이러스는 그 신비로운 등장처럼 아무도 모르게 신비롭게 사라졌다고 보도된다.

 

 

랄프는 이곳에서는 해가 뜨지도 지지도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항상 켜져 있다 말한다. 바넬로피가 예리한 관찰이라며 아주 똑똑하다 말한다.  랄프는 노스모어만 빼면 인터넷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일지도 모르겠다 말한다. 섕크가 밖으로 나와 이제 곧 다시 서비스 시작한다며, 바넬로피에게 준비 되었는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금방 가겠다고 말한다.

 

 

 

 

 

섕크는 랄프에게 사람들하고 친하게 지내라고 말한다. 랄프가 섕크보다는 자신이 더 나은거 같다 말한다. 섕크가 농담으로는 봐줄만 하다며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 안으로 들어간다. 바넬로피는 섕크가 이번에 자신의 코드도 게임에 추가해줘서 안 죽고 부활할 수 있다며 이제는 안전하다 말한다. 랄프는 꿈의 게임을 찾아서 환상적이겠다 말한다.

 

 

 

 

 

랄프는 가기 전에 바넬로피에게 주고 싶다며 메달의 반쪽을 내민다. 바넬로피는 메달을 보고 자신이 망가뜨렸다며 미안하다 말한다. 랄프는 이제 반반씩 가지고 있을 수 있다며 자신의 목에 있는 메달을 보여준다. 바넬로피는 눈물을 흘리면서 정말 사랑하고, 엄청 그리울 거라 말한다. 랄프도 바넬로피가 그리울 거라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내려주며, 세상이 너를 기다리고 있으니 얼른 가라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랄프에게 손을 흔들면서 계단을 올라간다.

 

 

 

 

 

슈가러시 게임기의 핸들은 고쳐졌다. 랄프는 아직도 기분이 이상하다 말한다. 랄프는 엄청 많이 바뀌었다 말한다. 핸들도 구했고, 게임도 원상복귀 됐지만, 더이상 예전이랑 같지가 않다고 말한다.

 

 

슈가러시 레이스는 다시 여성전용이 아니게 되었다. 프랜시스는 태피타가 이기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태피타는 이기는 것보다 우리 우정이 더 중요하다 말한다.

 

 

 

 

 

펠릭스와 칼훈은 오글거리긴 해도 꽤 괜찮은 부모가 되었다. 랄프도 바쁘게 살고 있다. 다시 장기에프의 독서부에 가입했다. 장기에프는 도스토프예프스키가 내레이터를 의도적으로 믿음직스럽지 못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냐고 랄프에게 묻는다. 랄프는 맞기도 하가 아니기도 하다 대답한다. 소닉은 랄프의 대답을 듣고 엄청 철학적이라 말한다.

 

 

 

 

 

매주 금요일 마다 파티도 하는데, 다양한 게임이 다른 게임에서 놀아보는 거라 말한다. 이번주에는 랄프가 주최했다고 말한다. 랄프는 태운 파이를 가지고 온다. 랄프는 아무 파이나 너무 오래 익히면 이렇게 된다고 말한다. 다같이 즐겁게 지내고 있다 말한다. 랄프는 이게 다라고 말한다.

 

 

 

 

 

바넬로피가 랄프의 이야기는 항상 재미있다고 말한다. 좀 더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의 휴가가 언제인지 묻는다. 바넬로피는 1월 25일 부터라며, 2달 뒤쯤일거 같다고 말한다. 랄프가 그 정도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다고 말한다. 랄프는 혹시 이곳에서 가져갈 것이 없는지 묻는다.

 

 

 

 

 

바넬로피가 인터넷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게 딱 중간정도인 '버거타임 버거'라 말한다. 여기 애들한테 말해줬는데, 바넬로피가 지어낸 줄 알고 있다 말한다. 랄프가 갈때 트럭채로 가져다 주겠다고 말한다. 랄프는 해가 뜬다며 이제 일하러 가야 한다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다음주에 전화가능한지 묻는다. 랄프는 기다리고 있겠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랄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랄프는 생각보다 괜찮은거 같다고 말한다.

 

 

 

 

 

 

 

 

쿠키영상

 

 

자동차를 타고가던 아이가 팬케이크와 밀크쉐이크 게임을 하고 있다. 랄프가 게임속으로 들어와 게임을 빠르게 진행한다. 그때 베넬로피가 팬케이크 카트를 끌고 들어온다. 랄프는 게임의 속도를 높이겠다며 팬케이크를 토끼에게 계속 먹인다. 또끼가 팬케이크를 먹다가 터져버리고 아이는 비명을 지른다.

 

 

 

 

 

 

 

 

 

 

 

 

[사진 출처]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 스틸컷

 

 

 

 

 

 

 

이상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Ralph Breaks the Interne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