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1월 30일에 개봉하는 드래곤 길들이기 3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이 마지막편이라고 하니 아쉽기만 한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2(How to Train Your Dragon 2)에서 히컵은 족장 후계자가 되라는 아버지의 말에 부담을 느끼고 선뜻 대답하지 못하고 고민을 한다. 히컵은 드래곤을 타고 새로운 지역을 찾아다니던중에 어머니와 재회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드라고가 군대를 이끌고 나타나면서 아버지가 죽고, 투슬리스까지 빼앗기게 된다. 히컵이 다시 투슬리스를 되찾고 버크 마을을 지킨다는 내용이다.


몇번을 다시 봐도 재미있는 영화라 생각한다.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모두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이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2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 2014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4.07.23 개봉, 전체관람가, 101분
- 감독 : 딘 데블로이스
- 출연 :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아메리카 페레라, 케이트 블란쳇, 그리스틴 위그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케이트 블란쳇(발카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T.J. 밀러(터프넛 목소리 역)
키트 해링턴(에렛 목소리 역)
크레이그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디몬 하운수(드라고 블러드비스트 목소리 역)
키에론 앨리어트(호아크 더 하카드 목소리 역)
필립 맥그레이드(스타카드 목소리 역)
앤드류 앱리슨(어그 목소리 역)
기드온 에머리(티니 목소리 역)
사이몬 카시아니디스(노네임 목소리 역)
랜디 돔(투슬리스 목소리 역)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줄거리

 

 

 

 

히컵이 버크마을에 대해 설명을 한다. 버크가 걷보기에는 시시해보일지 모르지만 신나는 일이 상당히 많은 곳이다. 이곳 생활은 끝내주지만 겁쟁이에게는 악몽의 섬이다. 대부분은 나무 인형을 깎거나 자수를 놓지만 버크 섬 바이킹들의 취미가 남다른데, 바로 드레곤 레이싱이다. 한때는 드래곤이 지독한 골칫거리였지만 그것은 5년전일이다. 이제는 드래곤과 한가족이 되었고, 이제는 드래곤 전용 호텔도 있고,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무제한 부페도 있고, 드래곤 사워시설도 있고, 최첨단 소방시설도 갖추고 있다.

 

 

 

 

 

 

 

<드래곤 레이싱>
버크 마을에서 드래곤 레이싱이 열리고 있다. 러프넛과 터프넛은 9점, 아스트리드는 3점, 피시레그스와 스노트는 0점, 히컵은 보이지도 않는다. 고버는 히컵에게 부담을 줘서 달아난 거라고 말한다. 마지막바퀴 나팔이 울리고, 아스트리드는 아직 이길기회는 있다며 검은양을 잡기 위해 날아간다.

 

 

 

 

 

 

 

 

아스트리드가 잡으려 할때 피시레그스가 먼저 검은색 양을 잡아간다. 피시레그스는 검은양을 러프넛에게 던져준다. 아스트리드가 스노트와 피시레그스를 보고 러프넛을 두고 싸우는 거냐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드래곤에서 뛰어내려 양을 빼앗은 뒤 다시 드래곤으로 올라탄다. 스토이크는 장래의 며느리답다며 기뻐한다. 아스트리드가 13점으로 드래곤 레이스에서 우승을 한다.

 

 

 

 

 


히컵은 버크 마을이 열심히 힘써온 덕분에 거의 완벽 곳이 되었다고 말한다. 또 하나 멋진 것은 드래곤과 날면서 더 큰세상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히컵이 투슬리스와 함께 바다위를 날고 있다. 히컵은 투슬리스의 고리를 풀고 투슬리스와 함께 날고 있다. 구름에 가려진 바위산을 발견하고 투슬리스의 도움으로 간신히 착지한다. 히컵은 투슬리스 혼자 비행하는 훈련도 도전해봐야 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아래쪽을 내려다 보이는 땅을 보며 새로 발견한 곳인것 같다고 말한다. 직접 만들고 있는 지도에 새로운 땅을 추가해서 그린다.

 

 

 

 

 

아스트리드가 히컵이 있는 곳으로 찾아와 레이싱에서 이겼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히컵은 아버지를 피해다녔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뭐때문에 그랬는지 묻는다. 히컵이 아버지의 목소리를 흉내내면서 말을 한다. 아버지가 히컵은 버크의 미래라며 이제 다 컷으니 족장 후계자가 되라했다는 말을 한다. 히컵은 그것때문에 고민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아버지가 아무말 안하고 한눈 팔때 도망쳤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족장이 되면 책임감이 무척 클것이고, 지도 제작도 늦어질 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수많은 연설과 섬나라 통지하는 일은 자신과 안어울린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중요한것을 놓치고 있다며 족장은 굉장한 영예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 자신이라면 기뻐서 날아갈 것이라 말한다.

 

 

히컵이 아스트리드와 자신은 다르다며, 아버지를 닮지 않았고 어머니는 보지도 못했고, 내가 누군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히컵이 찾는 답은 멀리 있지 않고 너의 가슴속에 있다며 아직 그것을 못 보고 있을 뿐이라 말한다.

 

 

 

 

 

히컵이 멀리 땅을 바라보다 뭔가 있다면서 그곳으로 날아간다. 히컵과 아스트리드가 주위를 둘러보는데 그곳에 살고 있던 바이킹이 그물을 쏜다. 아스트리드의 드래곤이 그물애 걸리면서 추락하고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가 잡은뒤 땅에 착지한다.

 

 

 

 

 

아스트리드와 히컵은 땅으로 내려와 드래곤을 풀어달라 말한다. 에렛은 나이트 퓨어리를 보고 멸종된 줄 알았다고 말한다. 이제 우리에게도 행운이 따를거라며 드라고의 드래곤 군대에도 나이트 퓨어리는 없을거라 말한다.

 

 

 

 

 

히컵이 우리는 싸움을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자 에릿은 우리의 드래곤을 훔쳐갔고 이곳을 이렇게 파괴시켰다고 말한다. 몽상가 드래곤 라이더들이 드래곤을 구해주니까 우리의 사냥이 더 힘들어 졌다고 말한다.

 

 

 

 


에렛의 말을 들은 히컵이 드래곤 라이더가 또 있다는 말인지 묻는다. 에렛은 그 라이더가 어제 여기에서 도둑질을 해갔다고 말한다. 에렛은 '드라고 블러드비스트'한테 갖다바쳐야 하는 드래곤 할당량이 있다고 말한다. 에렛의 부하가 드라고가 내일까지 군대를 채울 드래곤을 원하고 있다 말한다. 에렛은 그자에게는 변명이 통하지 않는다며, 빈손으로 갔다가는 벌을 받는다면서 자신의 상처를 보여준다.

 

 

 

 

 

히컵이 우리는 드래곤 도둑에 대해서는 모르고 얼음 뿜는 드래곤도 모른다 말한다. 에렛의 두목도 모르고 드래곤 군대도 모른다며 드래곤을 돌려주면 돌가겠다고 말한다.

 

 

 

 

 

에렛은 자신을 소개하면서 허리뒤에 있는 칼을 뽑으며 최고의 드래곤 사냥꾼이라 말한다. 에릿은 나이트 퓨어리를 잡으라 명령하고 투슬리스는 먼저 불을 뿜으며 공격한다. 그 사이 히컵이 그물을 끊고 스톰플라이를 풀어주고 아스트리드와 함께 돌아간다. 에렛이 드라고가 드래곤을 모조리 뺏으로 올거라 말을 한다.

 

 

 

 

 

 

 

 

 

 

 

 

 

 

스토이크가 고버의 대장간에서 히컵을 봤는지 묻는다. 고버는 너무 오래 안보인다 말하면서 정말 히컵이 준비 됐다 생각하는지 묻는다. 그 때 히컵과 아스트리드가 마을로 돌아온다. 히컵은 아버지에게 대화를 하자고 말한다. 아버지는 족장의 임무는 백성을 지키는 거라며 대기중인 백성을 부른다. 백성은 스파이크가 달려있고 큰 사물함이 있는 안장을 만들어 달라 말한다.

 

 

히컵은 안장 만드는 일보다 훨씬 중요한 거라 말한다. 스토이크는 백성을 대할때는 작은일도 정성껏 해라고 말한다. 히컵은 새로 발견한 땅에 관해 이야기 할께 있다 말한다. 드래곤이 있는지 보지는 못했지만 그곳 사람들은 우리를 반기지 않았다고 말한다. 히컵이 그들은 뭔가 달라보였다며 그들은 드래곤 사냥꾼이었다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요새를 직접봤는데 전부 파괴되었고, 얼름송곳이 박혀 있었다 말한다. 히컵은 그들이 우리짓이라 했다 말한다. 듣고 있던 고버는 그렇세 쏘다니다가 둘다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 말한다. 스토이크는 고버 말이 맞고, 우리백성을 잘 지켜줘야 한다며 스토이크는 히컵에게 앞날을 더 값지게 써야 한다 말한다.

 

 

 

 

 

히컵이 그들은 드래곤 군대를 만들고 있다며, 그들의 배후가 드라고 블러드비스트라 말한다. 스토이크가 그자의 이름을 듣고, 다시한번 그 이름이 맞는지 묻는다.

 

 

 

 

 

스토이크는 모든 드래곤을 가두고, 태풍 방풍창도 닫으라 지시한다. 스토이크는 허락없이는 드래곤도 바이킹도 못나간다 말한다. 히컵이 왜그러냐 묻자, 스토이크가 드로가는 미치광이고, 양심도 자비도 없는 자라 말한다. 히컵은 우리가 찾아가서 대화로 풀자고 말한다. 그러자 스토이크는 섬을 지켜야 한다 말한다. 히컵이 평화를 지키는것이 우리의무라고 말하자, 스토이크가 평화는 끝났고 전쟁에 데비해야 한다 말한다.

 

 

 

 

 

히컵은 드라고가 드래곤을 노린다면 이곳에 오도록 놔둬서는 안된다며 그자의 생각을 바꿔놔야 한다 말한다. 스토이크는 절대 안 바뀌는 생각도 있다며, 자신은 버크의 백성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히컵이 투슬리스와 함께 밖으로 빠져나가자, 아스트리드도 히컵을 따라 나간다.

 

 

 

 

 

 

에렛은 배를 타고 드래곤 사냥을 나간다. 빨리 배에 드래곤을 가득 채우자 말한다. 그때 히컵과 아스트리드가 배를 향해 날아온다. 에렛은 드래곤을 향해 그물을 발사하고 잡으라 지시한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배에 내려와 항복하겠다 말하면서 자진해서 우리 안으로 들어간다. 히컵이 드래곤은 비좁은 공간을 싫어하니 밖에 두겠다 말한다. 먼저 건들지만 않으면 괜찮을거라 말한다. 히컵은 무기도 반납하겠다며 그들에게 준다. 히컵의 무기에는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의 끈끈이 침과 히디어스 지플백의 가스가 들어있다. 스파크 일으키면 바로 폭발할거라 말하는데, 에렛의 부하들이 만지다 폭발한다.

 

 

 

 

 

 

에렛은 위험한 물건이라며 바다로 던져버린다. 그러자 스톰플라이가 다시 물어온다. 반대로 던지자 또 물어온다. 에렛은 히컵에게 무슨 수작이냐 묻는다. 히컵은 드라고를 만나 드래곤에 대한 생각을 바꿔놓을거라 말한다. 히컵은 드래곤을 가르키면서 한번 신뢰를 얻으면 널 위해 뭐든 할거라 말한다. 에렛은 누구의 생각도 못바꾼다 말한다. 히컵은 너의 생각은 바꿀수 있다며 지금 바로 여기서 해볼수 있다 말하면서 두슬리스의 꼬리를 펼치면서 같이 타자고 말한다.

 

 

 

 

 

 

그때 다른 드래곤 라이더가 나타나면서 히컵을 데리고 간다. 투슬리스가 돗대 위로 올라가서 바라보는데, 스노트의 드래곤이다. 히컵이 스노트에게 왜 이러냐고 묻자, 스노트는 자신이 지켜주는 거라 말한다. 러프넛은 그물을 쏘는 에렛을 보고 첫눈에 반하여 내 스타일이라 말한다.

 

 

 

 

 

 

스토이크와 고버도 히컵을 구하 날아왔다. 에렛이 배를 잘못탄것 아니냐 묻는다. 그러자 스토이크와 고버는 에렛을 넘어뜨리고 드래곤으로 밟아 못움직이게 만든다. 스토이크는 드래곤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자 말한다. 히컵은 싫다며, 드래곤을 지켜주고 전쟁을 막으려는 거라 말한다. 스토이크는 드라고가 바라는게 전쟁이라 말한다.

 

 

 

 

 

 

스토이크는 한숨을 쉬면서 드라고와 만났던 이야기를 한다. 오래전 드래곤들의 폭력이 심각했을때 족장들이 모여 회의를 한적이 있었다. 갑자기 그곳에 수상한자가 나타났었다. 몸은 흉터투성이고, 망토는 드래곤 가죽이었다. 무기도 없었고, 부드러운 말투의 '드라고 블러드비스트' 였다. 그는 드래곤의 폭력에 맞서 인간을 구했다 말했고, 자신만이 드래곤을 다룰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조건이 그를 섬기고 복종해야하는 것이었다. 그자는 망토를 두르고 '나 없이 얼마나 버티나 두고 보자'는 말을 하고 떠났고, 지붕에서 불덩이가 쏟아졌다. 중무장한 드래곤이 내려와 모조리 불태워 버렸고, 스토이크는 그때 간신히 도망을 쳤다며 이유없이 죽이는 자는 절대 대화가 안 통한다고 말한다.

 

 

 

 

 

 

히컵은 예외도 있다며 자신이 설득해보겠다 말한뒤 투슬리스를 타고 날아간다. 아스트리드가 따라가려하자 족장은 더이상 반항은 안된다며 버크로 돌아가라 말한다.

 

 

 

 

 

히컵이 하늘을 날고 있는데, 또 다른 드래곤 라이더가 하늘을 날면서 히컵 주위를 맴돈다. 옆에서 다른 드래곤이 날아들면서 히컵을 잡고 날아간다. 투슬리스는 그대로 추락해서 바다에 빠진다. 투슬리스가 빠져나오려고 허우적거릴때 또 다른 드래곤이 나타나면서 투슬리스를 데리고 간다.

 

 

 

 

 

 

 

히컵이 자신의 드래곤은 혼자서 날지 못하기 때문에 익사를 할꺼라 말하지만, 듣지 않고 얼음송곳이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히컵 주위로 드래곤들이 몰려들자 히컵은 불빛으로 드래곤들의 시선을 돌리고 손바닥을 내민다. 지켜보던 드래곤 라이더는 히컵에게 다가간다.

 

 

 

 


지팡이를 휘두르자 다른 드래곤이 투슬리스를 데려다 놓는다. 투슬리스가 드래곤 라이더를 경계하면서 으르렁 거리자 손짓으로 드래곤을 뒤집어 놓는다. 드래곤 라이더는 히컵의 턱에 있는 상처를 보고, 가면을 벗고 히컵의 이름을 부른다. 히컵이 나를 아냐고 묻는다. 발카가 그때 히컵이 너무 어려서 기억을 못하지만, 엄마는 결코 잊지 않았다 말한다. 엄마는 히컵에게 따라 오라 말하면서 어디론가 이동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고집불통으로 엄마를 닮았고, 아내는 가만 못 있는 성격이었다 말하면서 히컵을 찾으러 다닌다. 그러자 고버가 스무살때는 다 고집불통인데다가 바이킹이었기 때문이라 말한다. 스토이크고 옛날에는 고집불통 막무가내였고 지금도 변하지 않았다 말한다.

 

 

 

 

 

스토이크가 히컵은 포기란 것을 모른다며, 히컵이 우리보다 먼저 드라고를 만났을까 걱정된다 말한다. 스토이크는 깨진 얼음을 가운데 떠있는 히컵의 헬멧을 발견하고 집어든다. 스토이크는 자신이 타고 있는 드래곤 스컬크러셔에게 냄새를 맡개한뒤 찾으라 지시한다.

 

 

 

 

 

히컵은 엄마에게 어디로 가는거냐며, 그동안 어디서 뭘했는지 묻는다. 히컵이 바위틈을 통과하여 나온 곳에는 여러종류의 드래곤들이 모여있다. 히컵은 어머니에게 20년 동안 이곳에서 드래곤을 구해주고 있었냐 묻는다. 발카는 고개를 끄덕이며 화 안나는지 묻는다. 히컵은 솔직히 이해하기 힘들다며, 엄마가 드래곤 보호자로 살고 있을거라 상상도 못했다 말한다.

 

 

 

 

 

엄마는 히컵에게 마음에 드는지 묻는다. 히컵은 얼떨떨하다 말하면서 주위를 다시 둘러본다. 다른 드래곤들이 투슬리스 주위를 둘러싸고 냄새를 맡는다. 엄마가 투슬리스가 같은 종들 중에 마지막일 지도 모른다 말하며 쓰다듬는다. 투슬리스가 히컵과 비슷한 또래라며 그래서 더 친한것 같다 말한다.

 

 

 

 

 

 

 

엄마는 둘이 어떻게 만났는지 묻는다. 히컵은 숲속에서 작살을 맞고 쓰러져 있었다 말한다. 엄마는 이곳에 있는 드래곤을 보며 '스내플랭'은 드라고의 덫에 발을 잃었고, '레인커터'는 날카로운 그물에 날개가 찢어졌다고 말한다. '호블그런트'는 나무 올가미에 질려 눈을 잃었고, 두려움에 떨며 죽어가고 있었다 말한다.

 

 

 

 

 

엄마는 투슬리스의 꼬리를 보며 드라고가 그런것인지 묻는다. 히컵은 자신이 떨어뜨렸고, 투슬리스가 자신을 구해주면서 다리를 이렇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발카는 스토이크가 드래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히컵이 처음에는 싫어했지만 이제는 완전히 달라졌다 말한다. 모든 바이킹이 드래곤과 친구가 되었다 말하자 엄마가 놀라며 히컵을 바라본다. 엄마는 사실이면 좋겠다며, 사람의 본성은 바뀌기 어려운거라 말한다. 엄마는 오래전 일을 떠올리며 이야기한다. 버크에서는 살려면 죽여야 하는 섬이었지만 평화롭게 만들 수 있다고 믿었다 말한다.

 

 

 

 

 

엄마는 상황만 더 악화시킬 뿐이라며 바이킹을 말렸지만 듣지를 않았다가 한다. 어느날 드래곤이 집에 침입을 하였고, 요람속에 있는 히컵과 다정하게 있는 모습을 보고 자신이 옳았다는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드래곤은 잔인한 동물이 아니라 영리하고 온화한 생명체 라 말한다.

 

 

 

 

 

발카가 드래곤을 죽이지 못하고 바라보고 있을때 스토이크가 집으로 들어와 드래곤을 공격하면서 달려든다. 드래곤을 불을 내 뿜을때 발카가 드래곤을 말렸고, 드래곤은 발카를 데리고 날아가 버렸다. 발카는 자신이 드래곤을 살려뒀기 때문에 스토이크와 히컵이 죽을뻔 했고, 가슴이 아프지만 자신이 떠마면 더 안전할거라 믿었다고 말한다.

 

 

 

 

 

히컵은 어떻게 살았는지 묻는다. 엄마를 잡아온 '클라우드점퍼'는 해칠 생각이 없었고, 발카가 있을 곳이 여기라 판단한것 같다 말한다. 엄마는 '비윌더비스트'의 집이라며 최강의 드래곤 알파를 소개한다. 극 소수만 남은 종으로 모든 서식처에는 여왕이 있는데, 알파는 드래곤의 제왕이라 말한다. 알파가 얼음 숨결을 뿜어 여기를 이렇게 만들었고, 드래곤의 안전한 보금자리가 되었다고 말한다.

 

 

 

 

 

 

 

 

히컵은 알파가 에렛의 캠프를 박살냈는지 묻는다. 엄마는 드래곤들이 알파의 명령에 따르며 보호를 받는다 말한다. 하지만 아기드래곤들은 예외로 누가 뭐래도 말을 안듣는다고 말한다. 알파는 히컵을 보며 입김을 내뿜는다. 엄마는 배고프지 않냐머 먹으러 가자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히컵 일행이 안 돌아오고 있다며 이런 상황은 싫다고 말한다. 러프넛도 이런 상황이 싫지만 에렛의 아들 에렛은 자신의 이상형이라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만약에 드라고에 잡혀 우리도움이 필요한지도 모른다며 가서 찾아야 한다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친구들을 데리고 떠난다.

 

 

 

 

 

아스트리드는 에렛의 배에서 그를 납치한다. 아스트리드는 소원함부로 말하지 말하며 드로고의 아지트로 안내하라 말한다. 에렛은 차라리 자신을 죽이라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알았다면서 에렛을 떨어뜨린다. 에렛은 떨어지면서 알았다고 말하고, 아스트리드는 그를 다시 붙잡는다.

 

 

 

 

 

 

바다 한가운데에서 알파가 물고기를 잡은뒤 하늘롤 뿜자, 다른 드래곤들이 생선을 받아 먹는다. 히컵이 자신이 그린 지도를 보며, 드라고의 영토에서 요새를 발견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엄마는 눈위에 세계 지도를 그려 히컵에게 보여준다.

 

 

 

 

 

엄마는 드래곤과 하늘을 날때면 완전한 자유를 느낀다 말한다. 엄마가 드래곤이 된 기분이 이런 걸 것이라 말하자, 히컵이 혼자서도 날 수 있다며 드래곤 위에서 뛰어내린다. 엄마는 놀라면서 지켜보다, 히컵이 날아가는 것을 바라보고 놀라워한다. 히컵이 바위에 부딪히려하자 투슬리스가 날아와 안고 떨어진다.

 

 

 

 

 

 

엄마는 그동안 자신이 옆에 없었지만 히컵이 자신을 너무 많이 닮아가고 있었다며 미안하다 말한다. 엄마는 다시 시작할수 있게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엄마는 20년간 배운 것을 히컵에게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투슬리스의 등을 만지자 등에서 숨어있던 돌기들이 튀어나온다. 이제 가파르게 꺾는 비행도 잘 될거라 말한다.

 

 

 

 

 

엄마는 모든 드래곤들에게는 비밀이 있는데 그것들 모두 히컵에게 보여주겠다 말한다. 엄마는 함께 모든 종의 드래곤을 찾고 비밀을 모두 찾아 보자고 말한다. 드래곤과 교감하는 능력이 우리를 가깝게 이어준다고 말한다. 드래곤을 위해 세상을 바꿔보자 말한다. 그러면 더 멋지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말한다. 히컵은 멋진 생각이라고 대답하고, 엄마는 히컵을 안아준다.

 

 

 

 

 

 

히컵은 엄마에게 함께 드라고를 찾아가자 말한다. 엄마가 드라고는 대화가 불가능한 자라 말한다. 엄마는 드래곤과 백성은 스스로 지켜야 한다며 이제 보금자리로 돌아가자 말한다.

 

 

 

 

 

 

아스트리드와 친구들이 드라고의 영토에 도착한다. 에렛은 데려다 줬으니 풀어달라고 말하는데,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의 장난감은 뺏으면 안된다고 말하며 언덕위로 올라간다. 아스트리드와 친구들이 거대한 거품이 일어나는 바다를 내려다 보고 있다. 피시레그스가 거대한 폐를 가지고, 깊고 차가운 물에 산다면 레벨 5 또는 6 짜리 괴물일거라 말한다.

 

 

 

 

 

 

숨어있던 드라고의 부하들이 드래곤을 향해 마취침을 쏘고, 드래곤들이 쓰러진다. 아스트리드와 친구들은 드라고의 부하들에게 잡히고 만다.

 

 

 

 

 

드라고는 바다속의 거대 거품을 지켜본고 있다. 그의 부하들이 에렛과 바이킹을 끌고 간다. 에렛은 시간에 딱 맞게 새 드래곤을 잡아왔다 말한다. 마취에서 깨어난 드래곤이 저항을 하자 드라고는 밧줄을 놓으라 지시한다. 드래곤이 드라고를 향해 불을 뿜자 망토로 막으면서 다가간다. 드래곤 앞에서 자신의 창을 휘두르자 드래곤이 고개를 떨군다. 그러자 드라고는 드래곤을 발로 밝으며 자신의 손아귀에 있다고 말한다.

 

 

 

 

 

에렛은 추가비용 없이 보너스로 드래곤 라이더도 같이 잡아왔다 말한다. 에렛이 드래곤과 라이더가 많다고 말하자, 드라고는 에렛의 목을 잡으면서 얼마나 많은지 묻는다.

 

 

 

 

 

아스트리드가 친구들에게 히컵과 스토이크가 이곳에 없다고 말한다. 드라고가 얼마나 많은지 다시 묻는다. 그러자 아스트리드는 수백마리가 있고, 섬전체에 가득하다 말한다. 아시트리드는 우리가 없어진것을 알고 히컵이 추적하고 있을거라 말한다.

 

 

 

 

 

그러자 에렛이 히컵은 애송이라며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스토이크의 아들 히컵은 버크 왕국 후계자이고 최고의 드래곤 마스터라 말한다. 드라고가 모든 드래곤은 자신만이 조종을 한다며 화를 낸다. 아스트리드가 우리를 풀어주지 않으면 나이트퓨어리를 타고 와서 함대를 박살낼거라 말한다.

 

 

 

 

 

드라고는 에렛을 붙잡고 라이더가 한명이 이나라 모두 라이더라며 화를 낸다. 자신의 영토에 이들을 데리고 왔다며 에렛을 던진다. 드라고는 모든 일을 멈추고, 당장 섬을 공격하여 놈들의 알파를 죽이고 버크를 박살내겠다 말한다. 드라고는 에렛을 죽이라 명령한다. 부하들이 에렛을 향해 다가오자 스톰플라이가 감싸면서 에렛을 보호한다. 에렛은 드래곤이 자신을 구해준것을 보고 놀란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드라고가 침략할 때까지 기대릴수 없다며 우리가 먼저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그때 스토이크가 히컵의 입을 막으면서 나가자고 말한다. 히컵은 놀라면서 여기에 어떻게 왔냐고 묻는다. 히컵은 아버지에게 할 이야기가 있다고 말한다. 앞장서서 걸어가던 고버는 멈춰선뒤 스토이크가 봐야 할거라며 뒤로 물러난다.

 

 

 

 

 

 

스토이크는 아내 발카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발카는 스토이크에게 싸움을 그만하고 해결책을 찾자고 그토록 말했었지만 자신의 말을 듣지 않았다 말한다. 발카는 자신없이 히컵을 키우는게 더 안전할 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발카는 스토이크에게 무슨말이라도 해보라 말한다. 스토이크가 발카는 여전히 아름답다며 키스를 한다.

 

 

 

 

 

드라고는 함대를 이끌고 섬을 향해 출발한다. 드라고의 부하들은 에렛과 바이킹을 바다에 빠뜨리려 한다. 에렛은 드라고의 부하들을 쓰러뜨리고 묶인 밧줄을 풀어주고, 드래곤을 구한뒤 빠져나가자 말한다. 에렛은 스톰플라이가 잡혀있는 곳으로 들어가 자신을 구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이제는 자신이 갚을 차례라 말한다.

 

 

 

 

 

 

스토이크와 발카는 함께 음식을 만들고 있다. 발카가 요리 솜씨가 부족했던것 같다고 말하자, 스토이크는 요리 솜씨에 반했던게 아니라 말한다. 히컵이 드래곤을 이곳으로 옮겨두면 드라고가 포기할지도 모른다 말한다. 아빠는 너무 앞서가지 말라며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라 말한다.

 

 

 

 

 

스토이크가 휘파람을 불며 발카에게 다가간다. 스토이크는 우리의 노래 기억나냐며 노래를 부른다. 발카가 노래를 이러부르면서 두사람은 함께 춤을 춘다. 스토이크는 죽기전에 다시 못 보는줄 알았다며 발카를 위해 뭐든 할거라 말한다. 돌아와서 아내가 되어달라 말한다. 그러자 투슬리스가 등을 떠민다. 발카가 좋다고 대답을 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내 말을 안듣고 여기까지 와서 우리가 다시 만날수 있었다 말한다.

 

 

 

 

 

 

 

갑자기 드래곤들이 하늘로 날아가자, 네사람은 밖으로 나와본다. 드라고의 함대가 섬에 도착해서 공격을 하고 있다. 스토이크가 발카에게 우리는 이제 뭉쳤다며, 어떻게 하기를 원하냐고 묻는다. 발카가 드래곤을 구해야 한다고 대답하자, 스토이크는 알았다며 싸울준비를 한다.

 

 

 

 

 

드라고는 산을 공격해서 알파를 밖으로 끌어내라고 지시한다. 드라고의 부하들이 덫을 놓고 드래곤을 잡는다. 안에 있던 드래곤 라이더들이 하늘을 날아오르면서 공격을 한다. 드래곤 라이더가 공격을 하면서 잡혀있던 드래곤을 풀어준다. 드라고는 모두 죽이라 명령한다.

 

 

 

 

 

잠시뒤 히컵과 스토이크, 고버가 나타나 공격을 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히컵은 엄마와 친해지고 있었다 말한다.

 

 

 

 

 

 

 

드라고는 알파를 보면서 자신이 원하던 전투라며 좋아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실력을 발휘하라 말하고 투슬리스는 공격을 한다. 발카는 드라고의 그물을 맞고 땅으로 추락한다. 발카가 드래곤은 알파의 지시만 따른다며 우리 드래곤을 차지할수는 없다 말한다.

 

 

 

 

 

그러자 드라고는 도전자를 데리고 왔다며 지팡이를 휘두르면서 바다속에 있던 또다른 알파 드래곤을 불러온다. 발카는 안된다며 드라고를 공격한다. 드라고는 발카를 넘어뜨리고 공격을 한다. 그때 스토이크가 나서면서 드라고를 공격한다.

 

 

 

 

 

발카는 두 알파를 멈추기 위해 날아간다. 하지만 드라고가 데리고온 알파가 싸움에서 이기면서 모든 드래곤은 새로운 알파에게 복종하게 된다. 드라고는 우리가 이겼다면서 드래곤에게 여자를 죽이라 명령한다. 그러자 드래곤들은 발카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발카는 공격을 피해 도망을 치다 추락하고 스토이크가 몸을 날려 그녀를 구해준다.

 

 

잠시뒤 히컵은 드라고에게 그만두라고 말하면서 지상으로 내려간다. 드라고는 히컵을 보면서 스토이크의 애송이라며 비웃는다. 히컵은 무법자가 되어 세상을 지배하려고 이러는지 묻는다. 드래곤은 정이 많고 신비로운 생명체여서 사람을 더 가깝게 이어준다 말한다.

 

 

 

 

 

그러자 드라고는 자신의 팔을 보여주면서 사람을 더 멀리 찢어 놓기도 한다 말한다. 자신은 두려움에 빠져 사는게 어떤건지 안다고 말한다. 그는 어릴때 마을이 불타고, 부모가 죽는 것도 지켜봤다고 말한다. 아무것도 남지 않고 홀로된 자신은 드래곤의 공포를 누르고 놈들을 지배해서 인간을 해방하겠노라 다짐했다 말한다.

 

 

 

 

 

히컵이 그럼 왜 드래곤 군대를 만드는지 묻는다. 드라고는 드래곤을 정복하려면 드래곤이 필요하다 말한다. 히컵은 드라고에게 인간을 정복하기 위해 드래곤이 필요했고, 따르는 자는 조종하고 안따르는 자는 죽이려는거 아니냐 묻는다. 세상은 평화를 원하며, 우리는 평화롭게 사는 방법을 안다고 말한다. 히컵이 그것을 보여주고 싶다 말하자, 드라고는 자신이 보여주겠다 말하면서 알파 드래곤을 조종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드라고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히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드라고가 모든 드래곤은 알파의 명령을 거역 못한다며 알파를 조종하는 자만이 모든 드래곤을 조종한다 말한다.  드라고는 알파에게 지팡이로 투슬리스를 가리키며 조종하라 시킨다. 투슬리스는 고통스러워하다 알파 드래곤의 조종을 받게 된다.

 

 

 

 

 

드라고는 모든 드래곤을 조종하는 자신의 능력을 보라면서 투슬리스를 조종한다. 드라고는 투슬리스에게 히컵을 공격하라 시킨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손을 뻗으면서 정신차리라 말한다. 투슬리스가 히컵을 향해 불을 내 뿜으려 할 때 스토이크가 달려온다. 스토이크는 달려들면서 히컵을 밀치고 대신 투슬리스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드라고는 뒤돌아 보더니 웃으면서 돌아간다.

 

 

 

 

 


발카와 히컵은 쓰러진 스토이크를 일으키려하는데 이미 숨을 거둔뒤다. 알파가 투슬리스의 조종을 멈추자 원래데로 돌아온다. 투슬리스가 다가와 쓰러진 족장의 손에 볼을 문지른다. 그러자 히컵은 물러나라며 투슬리스를 밀친다. 발카는 투슬리스의 잘못이 아니라 말한다.

 

 

 

 

 

드라고의 알파가 드래곤들을 조종하면서 모든 드래곤들을 조종해서 끌고 간다. 라이더의 드래곤들도 모두 조종을 받아 날아간다. 발카는 선한드래곤이 악한 드래곤의 조종을 받으면 약해지고 만다고 말한다. 드라고는 함대를 집결시키고 버크를 공격하러 가겠다고 지시한다.

 

 

고버는 스토이크를 태운 배를 바다에 띄운뒤에 바이킹의 장례식을 치른다. 히컵은 아버지가 바라던 족장이 아니고 스스로 자부하던 평화 수호자도 아니라 말한다. 엄마가 히컵에게 다가가 말을한다. 히컵이 어릴때 일찍 태어나 작고, 연약해서 살아남을지 두려웠다 말한다. 하지만 스토이크는 조금도 의심하지 않고 누구보다 강하게 될거라 확신했었다 말한다.

 

 

 

 

 

 

발카는 아버지의 말이 옳았다며 히컵은 족장의 심장과 드래곤의 영혼이 있다고 말한다. 히컵만이 우리의 평화를 지켜줄 수 있고, 너만이 그런 족장이 될 수 있다 말한다. 히컵은 족장이 되는 것이 두려웠다 말한다. 절대로 아버지같은 위대한 족장이 되지 못할것 같았기 때문이라 말한다. 히컵은 아빠 처럼 위대한 족장이 되려면 노력할 수 밖에 없다 말한다.

 

 

 

 

 

히컵이 족장은 백성과 드래곤을 지켜야 한다며, 다시 돌아가자 말한다. 러프넛과 터프넛이 드라고가 모든 드래곤을 데리고 갔는데 어떻게 돌아가냐고 묻는다. 그러자 모든 드래곤을 데려가지는 않았다 말한다. 바이킹은 어린 드래곤을 타고 버크로 날아간다. 고버는 히컵에게 계획이 뭔지 묻는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되찾고 드라고를 박살내겠다 말한다.

 

 

 

 

 

드라고는 버크 마을에 도착하고 마을에 있던 드래곤들이 알파의 조종을 받으며 날아가 버린다. 드라고가 버크 마을 사람들에게 두목은 죽었고, 이제 누구도 지켜주지 못한다 말하면서 공격을 한다. 히컵이 마을에 도착하고 공격받은 마을을 발견한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조종하지 못하게 알파를 괴롭히라 말한다. 마을 사람들은 히컵이 돌아온것을 보고 환호를 지른다. 친구들이 알파를 괴롭히기 시작하고, 히컵은 투슬리스 앞으로 날아간다. 드라고가 투슬리스는 이제 알파의 소유라며, 뺏어갈수 있으면 해보라 말한다. 드라고는 알파가 두번 실패하는 일은 없다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다가가면서 아버지를 해칠 드래곤이 아니라며, 넌 나의 최고의 친구라 말하면서 머리를 만진다. 투슬리스가 정신을 차리고 히컵을 알아본다. 그러자 드라고가 투슬리스를 공격하고, 투슬리스는 드라고의 지팡이를 잡으면서 그자를 떨어뜨린다. 히컵은 떨어지는 투슬리스의 등에 올라탄 뒤 알파와 드라고를 떼어놓아야 겠다면서 깃발을 찢어 투슬리스의 눈을 가린다.

 

 

 

 

 

드라고는 알파에게 투슬리스를 조종하라 지시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아까처럼 무시하라 말하며 알파를 향해 돌진한다. 투슬리스가 알파를 위를 날아가는데 히컵이 보이지 않는다. 히컵이 날아가면서 지플백의 가스를 뿌리고 불을 붙인다. 순간 폭발이 일어나면서 드라고는 땅으로 떨어진다.

 

 

 

 

 

히컵이 땅으로 내려와 이제 모두 끝난거라며 드라고를 막는다. 그때 뒤에 있던 알파가 얼을을 뿜으면서 히컵과 투슬리스가 얼름속에 갇힌다. 투슬리스의 등이 푸른빛을내면서 얼음을 깨고 나온다. 투슬리스는 알파에 대항하면서 공격을 하고, 알파에게 조종을 받던 드래곤들이 모두 투슬리스 쪽으로 날아온다.

 

 

 

 

 

 

 

투슬리스와 드래곤들은 알파를 향해 불을 뿜기 시작한다. 알파가 얼음을 내뿜으려 할때 투슬리스가 공격을 하고, 알파의 뿔을 뿌러뜨린다. 알파와 드라고는 버크 마을을 도망친다. 모든 드래곤들이 땅으로 내려와 투슬리스에게 머리를 숙인다.

 

 

 

 

 

 

 

 

에렛이 히컵에게 드래곤 길들이는 방식이 매우 감동적이라 말한다. 히컵은 스컬크러셔를 보살펴줄 사람이 필요하다 말한다. 에렛은 영광이라며 드래곤을 쓰다듬는다.

 

 

 

 

 

발카는 아버지도 나만큼 히컵을 자랑스러워할거라 말한다. 히컵은 어머니가 있어줘서 기쁘다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히컵에게 다가가 답은 가슴속에 있다며 히컵의 날개 버튼을 누른다. 히컵이 아스트리드의 허리를 붙잡고 키스를 한다.

 

 

마을의 원로는 히컵의 이마에 족장 표시를 해준다. 고버가 족장이 돌아왔다 소리를 지르며 환호를 한다. 마을 사람들도 기뻐하며 소리를 지른다.

 

 

 

 

 

 

버크 마을에 평화가 찾아오고 드래곤 라이더들은 드래곤 레이스를 즐긴다.

 

 

 

 

 

히컵은 마을이 짓밟히고 파괴되었지만 여기가 집이고 우리의 집이라 말한다. 무자비한 미치광이 무리들이 공격을 했지만 그들을 이긴 우리는 더욱 막강하다. 우리의 사람수는 적지만 우리를 갈라놓으려는 어떤 세력보다 강하고 끈끈하다. 평화의 파수꾼인 우리는 조금씩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들에게 없는 것이 우리에게는 있다. 그들은 군대와 함대가 있지만, 우리에게는 드래곤이 있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스틸컷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