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는 바이킹과 드래곤이 공존하는 가상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다른 바이킹과는 남다른 히컵이 나이트 퓨어리 드래곤을 만나면서 서로 교감을 하고 그동안 드래곤에 대해 잘못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히컵이 바이킹 부족 사람들에게 드래곤이 위험하지 않다는것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하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투슬리스까지 잡히게 된다. 히컵은 자신을 믿어주는 친구들과 함께 드래곤을 타고 날아가 부족을 살린다는 내용이다.


2019년 1월에 드래곤 길들이기 3편이 개봉을 한다기에 다시 보게 되었다.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모두 들어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이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 2010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어드벤처
- 2010.05.20 개봉, 2019.01.17 재개봉, 전체관람가, 98분
- 감독 :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 출연 :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아메리카 페레라, 크레이그 퍼거슨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크레이그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T.J. 밀러(터프넛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로빈 엔킨 다운즈(액크 역)
필립 맥그레이드(스타카드 목소리 역)
키에론 앨리어트(호아크 더 하카드 목소리 역)
애슐리 젠슨(프레그마 더 피어스 목소리 역)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줄거리

 

 

 

 

히컵이 살고 있는 마을을 소개하고 있다. 마을 이름은 버크이고, 12일마다 남쪽에서 다가오는 강추위를 버티고, 북쪽은 이미 초토화된 고통으로 가득찬 곳에 위치하고 있다. 버크 마을은 7세대에 이어온 전통있는 마을이지만 모든 건물들은 새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낚시와 사냥을 즐기며 지내고, 석양이 특히 아름다운 곳이다. 유일한 문제는 유해동물인 드래곤이다. 보통이라면 도망을 치겠지만, 우리는 바이킹이기 때문에 도망치지 않는다.

 

 

드래곤이 마을의 양을 물어가고 불을 내뿜으며 불을 지른다. 히컵이 집 밖으로 나와 돌아다자 부족의 족장 스토이크 더 바스트가 집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소문에 의하면 스토이크 족장은 어릴때 드래곤의 머리를 박살냈다 한다.

 

 

 

 

 

스토이크 족장은 스타카드에게 상황이 어떤지 묻는다. 그는 그렁클, 나더, 지플백, 호크가 거대한 나이트메어도 봤다고 말한다. 족장은 나이트 퓨어리도 있었는지 묻는다. 스타카드가 없다고 말하자 알았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횃불을 피우고 드래곤과 싸운다. 히컵은 고버의 대장간으로 달려간다. 고버는 히컵이 올줄 몰랐다며 드래곤이 낚아채간줄 알았다며 농담을 한다. 히컵이 자신같은 근육질은 드래곤 입맛에 안맞다며 농담으로 받아친다. 그러자 고버는 걔들도 이수시개는 필요하다고 말한다.

 

 

히컵이 고버에 대해 얼굴처럼 성격도 바보같고, 교체 가능한 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설명한다. 히컵은 어릴때부터 그의 조수로 일해왔다.

 

 

스토이크는 아래 수비진으로 이동후 투석기로 반경한다고 지시를 하고 이동한다.

 

 

히컵이 오래된 마을이지만 드래곤의 공격으로 마을이 불타면서 새 건물들이 많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 스노트, 러프넛, 터프넛, 아스트리드는 불난 집에 불을 끄고 있다. 히컵은 밖에서 일하고 있는 애들을 보면서 자신보다 하는 일이 더 멋지다고 말한다.

 

 

 

 

 

고버는 멍하게 밖을 바라보는 히컵을 들어올린다. 히컵은 제발 내보내달라며 자신도 뭔가를 남기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자 고버는 엉뚱한 곳에 남기기는 했지만 벌써 많이 남겼다고 말한다. 히컵은 2분만 달려며 드래곤을 죽이면 자신의 인생이 휠씬 나아질꺼라고 말한다. 운이좋으면 데이트도 할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고버는 망치들줄도 모르고, 도끼를 휘두르지 못한다며 핀잔을 준다. 그러자 히컵은 자신이 만든것으로 잡으면 된다며 작동시키는데 다른 바이킹이 맞아 쓰러진다. 고버가 진정으로 밖에서 드래곤과 싸우고 싶다면 이런 짓은 다 멈추라고 말한다. 히컵은 자신의 모든것을 지적만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고버는 맞다면서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고버는 히컵에게 칼이나 갈라며 시킨다. 히컵은 드래곤을 죽이는게 이곳의 삶이기 때문에 언젠가 밖에 나갈것이라고 다짐한다.

 

 

바이킹은 양들을 지키기 위해 드래곤을 향해 투석기로 공격하고 있다.

 

 

드래곤 '나더'는 머리때문에 알아차리기 쉬운 편이고, '그롱클'은 거칠고, '지플백'은 머리가 두개라 능력치도 두배이다.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는 오직 최고의 바이킹만이 상대할 수 있다.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는 자기들 몸에 불 붙이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나이트 퓨어리'는 누구도 본적이 없다. 나이트 퓨어리는 음식을 약탈하거나 모습을 절대 드러내지 않는다. 히컵이 나이트 퓨어리를 죽인 자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며 자신이 잡을 것이라 말한다.

 

 

고버는 히컵에게 대장간을 지키라고 말한뒤 드래곤과 싸우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 그러자 히컵은 자신이 만든 무기를 들고 밖으로 나간다. 어두운 밤하늘을 날아다니는 나이트 퓨어리를 발견하고 활을 쏜다. 히컵은 드래곤이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보고 좋아하는데, 몬스트러스 나이트 메어가 공격을 해온다.

 

 

 

 

 

히컵이 드래곤에 쫓기는 것을 본 스토이크 족장은 달려가 드래곤을 때려 물리친다. 히컵은 자신이 나이트 퓨어리를 맞췄고, 레이븐 포인트로 떨어졌다고 말한다. 족장은 히컵이 나설때마다 문제가 생긴다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족장은 겨울이 오고 주민들 모두를 먹여 살려야 한다며, 왜 쉬운 명령도 따르지 못하냐고 묻는다. 히컵은 자신 스스로 억제를 못하겠다며, 드래곤을 보면 그냥 죽여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소질은 많지만 드래곤 킬러와는 안 맞다며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고버에게 히컵을 감시 잘하라고 말한다. 히컵과 고버는 함께 집으로 이동한다. 히컵은 정말로 나이트 퓨어리를 맞췄다고 말한다. 히컵은 아빠가 자신의 말을 들으려하지 않고, 들어줄때도 얼굴을 심하게 찌푸린다고 말한다.

 

 

 

 

 

 

고버는 생김새가 중요한게 아니라 뭘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그냥 있는 그대로 살라고 말한다. 그러자 히컵은 바이킹처럼 되고 싶었을 뿐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집으로 들어간뒤 바로 뒷문으로 빠져나온다.

 

 

바이킹들이 모여 회의를 하고 있다. 드래곤을 끝장내지 않으면 우리가 끝장날거라고 말한다. 족장은 겨울이 오기전에 드래곤의 둥지를 찾아 파괴하면 다른 곳으로 떠날거라고 말한다. 족장이 우리는 어떤 위험도 감수하는 직업이라며 누가 함께 하겠냐고 묻자, 나서지 않는다.

 

 

 

 

 

 

족장이 나머지는 남아서 히컵을 돌보라고 말하자, 모두 손을 들면서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고버도 가서 짐을 챙기려하자 스토이크는 남아서 신참들 훈련 시키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자신이 히컵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는지 묻는다. 고버는 히컵을 훈련시키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첫번째 용이 철창에서 나오는 즉시 죽어버릴거라며 걱정을 한다. 고버가 그것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기어다닐때부터 우리와는 완전히 달랐다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히컵은 말 듣지도 않고, 집중력은 참새보다 못하고, 낚시를 하자하면 트롤을 사냥하러 가는 녀석이라고 말한다. 고버가 히컵을 막을 수는 없지만 단련시킬수는 있다고 말한다. 언제까지나 그 아이를 지켜줄수는 없다며 지금도 밖에 나와 있을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나이트 퓨어리 드래곤이 떨어진 지점을 찾아다니고 있다. 히컵은 숲속에서 나무가 부러지고, 땅이 파인곳을 발견하고 걸어가 본다. 그곳에 나이트 퓨어리 드래곤이 묶인채 쓰러져 있다. 히컵은 자신이 드래곤을 잡았다면서 기뻐한다. 히컵이 조심히 다가가는데, 잠들었던 드래곤이 깨어난다.

 

 

 

 

 

히컵은 드래곤의 심장을 꺼내 아빠한테 가져가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드래곤의 눈을 보고 찌르지 못하고 돌아선다. 히컵은 드래곤을 묶고 있는 밧줄을 풀어준다. 드래곤은 히컵을 발로 누르며 노려보다 소리를 지르고 날아가 버린다. 히컵은 놀라 다리에 힘이 풀리면서 주저 앉고 만다.

 

 

 

 

 

히컵이 집으로 돌아오자 스토이크는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히컵도 할말이 있다며 아빠한테 말한다. 히컵은 드래곤과 싸우기 싫다고 말하고, 아빠는 드래곤과 싸우는 법을 배우자고 말한다. 아빠는 내일 아침부터 드래곤 훈련을 시작하자고 말한다. 히컵은 드래곤 잡는 바이킹은 무척 많다면서 빵 만드는 바이킹이나 집 고치는 바이킹은 부족하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도끼를 히컵에게 안겨준다. 그러자 히컵은 드래곤과 싸우기 싫다며, 드래곤을 못 죽인다고 말한다. 아빠가 이제는 죽일 수 있게 될거라며 노력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아빠는 농담이 아니라며 이 도끼를 드는 순간 우리들 모두를 들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그렇게 되면 우리처럼 걷고 말하고, 생각하게 될 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히컵에게 훈련 열심히 하라는 말을 남기고 집을 떠난다.

 

 

 

 

 

다음날 고버는 아이들을 드래곤 훈련소로 데리고 들어간다. 고버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신참자는 마을 주민들 모두 보는 앞에서 자신의 첫 드래곤을 죽이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 말을 듣고 스노트가 히컵이 이미 나이트 퓨어리를 죽였는데 자격박탈 아니냐며 비웃는다. 고버는 히컵이 작고 연약해서 드래곤들이 덜 쫓을 거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한다.

 

 

 

 

 

고버는 훈련을 시작할 드래곤을 말해준다. 그러자 피시레그스가 드래곤의 특징을 말한다.

 

 

- 나더(속도 8, 방어력 16)

- 지플백(잠복 +11X2)

-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화력 15)

- 테러블 테러(공격력 8, 독성 12)

- 그롱클(악력 8)

 

 

 

 

 

고버가 드래곤 문을 열려고 하자, 스노트는 먼저 가르쳐 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고버는 싸우면서 배울거라며 그롱클이 갇혀 있는 문을 연다. 그롱클이 나오자 아이들은 놀라며 뛰어 다닌다. 고버가 오늘의 훈련은 생존하는법을 배우는 거라고 말한다.

 


고버가 가장 먼저 필요한것이 뭐냐고 묻자, 아스트리드가 방패라고 대답한다. 아이들은 방패를 잡고 드래곤을 상대한다. 터프넛과 러프넛은 방패를 가지고 싸우다 드래곤의 공격을 받고 쓰러져 탈락한다.

 

 

 

 

 

고버가 방패의 장점은 또 하나 있다며 소음을 만들어 용의 집중력을 분산시키라고 말한다. 모든 용은 불을 발사할 수 있는 수가 제한되어 있다며 그롱클은 몇발인지 묻는다. 피시레그스가 6발이라고 대답한다. 고버는 니들과 같은 6발이라고 말한다. 피스그레그도 드래곤의 공격을 받고 탈락한다.

 

 

 

 

 

스노트는 부모님 집 지하로 옮겼다면서 아스트리드에게 언제 한번 놀러와서 같이 운동하자고 말한다. 스노트도 드래곤의 공격을 받고 탈락한다.

 

 

 

 

 

드래곤은 아스트리드와 히컵이 있는 방향으로 공격을 한다. 히컵은 방패로 공격을 막지만 방패를 잡으려다 구석으로 몰린다. 드래곤이 히컵에게 불을 쏘려할때 고버가 턱을 잡아 채면서 끌고 간다. 고버가 드래곤들은 항상 너희들을 죽이려 할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나이트 퓨어리 드래곤을 풀어준 곳을 찾아가 왜 자신을 살려주었는지 궁금해한다. 히컵이 나이트 퓨어리가 날아갔던 방향으로 걸어가 둘러보며 있을리 없다 생각하고 있을때 드래곤이 하늘을 날아가려다 땅으로 떨어진다. 히컵은 숨어서 드래곤의 모습을 그린다. 히컵은 드래곤이 왜 못나는지 궁금해한다. 그러다 연필을 아래로 떨어뜨리고, 드래곤과 눈이 마주친다.

 

 

 

 

 

히컵은 다시 마을로 돌아와 저녁식사를 하러 간다. 고버와 아이들은 모여 훈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고버가 아스트리드에게 어떤게 문제였던것 같은지 묻는다. 고버는 완전히 익혀두면 도움이 많이 될거라며 드래곤 설명서를 꺼낸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드래곤들의 정보가 담겨 있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드래곤을 죽일수 있으면 돼지 왜 글을 읽어야 하냐며 불평을 한다. 피시레그스는 벌서 7번이나 읽었다며 워터 드레곤에 대해 설명을 한다. 히컵이 아스트리드에게 같이 읽을거냐 묻자 됐다며 일어난다. 히컵은 남아서 드래곤 설명서를 읽기 시작한다.

 

 

- 썬더드럼 : 은둔형 드래곤으로 주로 바다속 동굴이나 어두운 조수지에 서식, 썬더드럼은 위협을 받으면 뇌진탕을 일으키는 소리를 내어 공격한다. 매우 위험하므로 보이는 즉시 죽여야한다.

- 팀버잭 : 매우 날카로운 날개를 가지고 있어서 다 자란 나무까지 베어낼 수 있다. 매우 위험하므로 보이는 즉시 죽여야 한다.

- 스컬드론 : 상대에게 매우 뜨거운 물을 내뿜는다.
- 체인지윙 : 갓 부화한 상태에서도 독성을 뿜을 수 있다.
- 나이트 퓨어리 : 속도 알려지지 않음, 크키 알려지지 않음. 이 드래곤을 절대 건들지 말아라. 살아남을 유일한 방법은 숨어서 들키지 않기를 기도하는 것이다.

 

 

 

 

 

 

바이킹은 드래곤의 둥지가 있는 섬을 향해 항해를 하고 있다. 족장은 드래곤 냄새가 나는것 같다며, 배의 방향을 돌려 엘하임의 문으로 이동을 한다.

 

 

 

 


다음날 히컵은 책에 나이트 퓨어리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었다며 나이트 퓨어리에 관한 책이 있는지 묻는다. 고버가 오늘을 싸우는 법을 배운다고 말한다. 히컵은 나더의 공격을 받고 미로를 도망치고 있다. 고버가 나더는 굉장히 가볍고 날렵하니까, 드래곤보다 더 가볍고 날렵해지면 된다고 말한다.

 

 

 

 

 

고버는 모든 드래곤에게는 약점이 있다며, 약점을 찾고 그것을 공격하라고 말한다. 히컵은 고버에게 낮에 나이트 퓨어리를 본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아스트리드가 나더의 공격을 피하면서 달려와 히컵 위로 떨어진다. 아스트리드는 나더를 물리친 뒤 히컵에게 할꺼면 확실히 하라고 말한다.

 

 

 

 

 

히컵은 물고기를 가지고 나이트 퓨어리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나이트 퓨어리는 숨어있다가 조용히 히컵의 앞으로 내려온다. 히컵이 물고기를 내밀자 드래곤이 다가온다. 그러다 옆구리에 있는 칼을 보고 다시 경계를 하는데 히컵은 칼을 뺀뒤 던져버린다. 그러자 드래곤의 눈빛이 변하며 다가와 물고기를 순식각에 먹어버린다.

 

 

 

 

 

 

히컵이 더이상 없다고 하자 드래곤이 삼켰던 생선 조각을 꺼내 히컵에게 먹으라고 준다. 히컵이 한입 베어물고 미소를 짓자 드래곤이 표정을 따라한다. 히컵이 손을 뻗어 만지려 하자 도망가버린다. 히컵이 드래곤 곁으로 다가가 꼬리를 만지려하자 드래곤은 나무위로 올라가 잠을 잔다.

 

 

 

 

 

 

히컵이 땅에 그림을 그리며 앉아있자, 옆으로 다가와 그림 그리는것을 지켜본다. 드래곤은 나무를 뽑아 땅에다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밟으로혀자 으르렁거린다. 히컵이 드래곤 곁으로 다가와 손바닥을 보이며 팔을 뻗는다. 처음에는 으르렁거리던 드래곤이 머리를 내밀며 손바닥에 얼굴을 가져다 댄다.

 

 

 

 

 

 

그날밤 고버는 아이들에게 드래곤에게 물렸던 이야기를 한다. 스노트는 화가 난다며 자신이 반드시 복수를 해주겠다고 말한다. 고버는 드래곤의 날개와 꼬리를 자르면 날지못해서 도망도 못같다고 말한다. 드래곤이 날지 못하면 죽은거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듣고 있던 히컵은 생각을 한다.

 

 

 

 

 

고버는 이제 그만 자러 가겠다면서 내일은 좀더 센 놈으로 훈련을 할꺼라고 말한다. 히컵은 몰래 빠져나와 돌아간다. 아스트리드가 히컵이 없어진것을 보고 내려가는 뒷모습을 바라본다. 히컵은 바로 대장간으로 가서 드래곤의 꼬리를 그리고, 쇠를 녹여 꼬리를 완성한다.

 

 

 

 


다음날 히컵은 투슬리스를 부르면서 생선을 잔뜩 가져와서 드래곤 앞에 펼쳐놓는다. 드래곤이 장어를 싫어하자 멀리 던져버린다. 드래곤이 생선을 먹는 사이에 새로만든 드래곤의 꼬리를 달아준다. 드래곤이 꼬리에 올라탄 것을 느끼고 날아오른다. 졉혀져 있는 꼬리를 펼쳐주자 드래곤이 하늘높이 날아오는다. 드래곤은 히컵을 떨어뜨리고 혼자 날려고 하다 호수로 추락한다.

 

 

 

 

 

 

고버가 오늘은 팀워크를 배운다며 훈련을 시작한다. 드래곤의 머리가 젖으면 불을 뿜을수 없다며, 지플백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라고 말한다. 한쪽 머리는 가스를 뿜고, 다른쪽 머리는 불을 붙인다며 할일은 옮은 머리를 찾는거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드래곤에게 당하면서 물을 모두 쏟아 버린다. 히컵이 불을 뿜는 머리를 보고 물을 뿌리지만 거리가 멀어 닿지 않는다. 히컵은 드래곤이 싫어하는 장어를 목에 두른뒤, 지플백에게 우리로 들어가라는 손짓을 하면서 걸어간다. 드래곤이 뒷걸질하며 우리로 들어가자 장어를 던지고 문을 닫는다.

 

 

 

 

 

 

고버와 친구들은 놀란눈으로 히컵을 바라본다. 히컵은 바쁜일이 있다며 대장간으로 찾가가서 드래곤의 꼬리를 조종할 장치를 만든다. 장치를 달고 꼬리를 조종하는데 드래곤 등에서 떨어지자, 이번에는 떨어지지 않도록 고리도 추가한다.

 

 

 

 

 

드래곤이 날아가다 좋아하는 풀을 발견하고 내려가 뒹구는 것을 보고, 훈련할때 가지고가서 그롱클을 쓰러트린다. 그러자 친구들은 그롱클이 저라는거 처음본다며 어떻게 했는지 묻는다. 히컵은 훈련장에 도끼를 두고 왔다면서 혼자 돌아가 버린다.

 

 

 

 

 

 

히컵은 투슬리스의 등을 긁어주다 턱아래를 긁어준다. 그러자 드래곤이 쓰러져 버린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이 자신보다 먼저 드래곤을 쓰러트린것 때문에 화를 낸다.

 

 

 

 

 

히컵은 훈련장에서 드래곤이 공격해오자 도끼를 내려놓고 턱밑을 긁어주고 쓰러트린다. 사람들은 히컵에게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 하며 몰려든다. 사람들이 허컵에게 몰려들자 아스트리드는 화를 내며 컵을 내려놓는다.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반사된 불빛을 비추자 집중하면서 쫓아가는 것을 발견한다. 훈련장에서 테러블 테러 드래곤이 나온다. 친구들이 작은 드래곤이라며 방심하자 얼굴을 공격하면서 코를 물어버린다. 히컵은 방패의 반사 불빛을 이용해서 드래곤을 우리안으로 다시 밀어 넣는다. 터프넛이 아스트리드보다 히컵이 더 낫다고 하자 인상을 쓴다.

 

 

 

 

 

아스트리드는 숲속에서 도끼를 던지면서 화를 풀고 있다. 그때 숲속을 지나가던 히컵과 눈이 마주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이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려는데 보이지 않는다.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먹을 것을 주면서 꼬리 날개 조종장치를 설치한다. 나무에 줄을 묶고 드래곤과 함께 나는 연습을 하면서 고쳐야할 부분을 확인한다.

 

 

 

 

 

그날 밤 히컵은 대장간에 드래곤을 데리고가서 장비를 수리한다. 마을에 있던 아스트리드는 대장간에서 소리를 듣고 히컵이 있는지 묻는다. 히컵은 드래곤을 숨기면서 밖으로 나가 인사를 한다. 투슬리스는 몰래 바깥을 보다 풀을 뜯고 있던 양과 눈이 마주친다.

 

 

 

 

 

아스트리드가 보통 남의 일에 신경 안쓰는 편인데 히컵은 신경쓰이는게 수상하다고 말한다. 그때 드래곤이 히컵을 끌어당기자 창문으로 순식간에 사라져 버린다. 아스트리드가 대장간 안을 들여다 보는데 히컵은 보이지 않는다.

 

 

 

 

 

드래곤의 둥지를 찾아 떠났던 바이킹이 아무런 성과없이 마을로 돌아온다. 고버는 스토이크에게 드래곤의 둥지를 찾았는지 묻는데, 전혀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고버에게 나보다 좋은 성과를 거두었는지 묻는다.

 

 

 

 

 

고버가 적어도 히컵문제는 해결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마을 사람들이 족장을 보면서 축하한다며 이제 모두 안심이라고 말한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로운 것 받아들인다'라고 말한다. 골칫덩어리가 참 그리울 거라며 축하파티를 열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족장이 놀라면서 히컵이 죽었는지 묻는다.

 

 

 

 

 

히컵의 팬들이 많아서 마을도 잘 못걸어 다닌다고 말한다. 고버가 히컵이 용 잡는 법을 안다고 말하자 스토이크의 표정이 밝아진다.

 

 

히컵은 드래곤과 함께 비행연습을 한다. 히컵은 처음이니 천천히 해보자며 꼬리 날개 조종법을 익힌다. 방향 조절을 잘못해서 바위에 부딪힌다. 히컵은 드래곤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제대로 하겠다고 말한다. 하늘 높에 올라가 보는데, 쪽지를 떨어트린다. 히컵이 쪽지를 잡으려 하면서 드래곤과 분리되면서 하늘에서 떨어진다. 간신히 드래곤 등에 다시 올라탄 뒤에 빠르게 바위틈을 통과한다.

 

 

 

 

 

 

히컵은 바위 위에 앉아 드래곤과 함께 고기를 먹고 있다. 어린 드래곤들이 생선 냄새를 맡고 날아와 물고기를 먹으려 한다. 히컵이 물고기를 나눠주자 드래곤이 옆에 와서 앉는다. 히컵은 그동안 드래곤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대장간으로 돌아온 히컵은 책상에 앉아 생각을 하고 있다. 히컵은 아빠가 돌아온것을 보고 자신이 그렸던 것들을 숨긴다. 아빠는 숨기고 있는거 다 안다고 말하면서, 이섬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은 자신의 귀에 들어오게 되었이다고 말한다. 아빠는 드래곤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고 말한다. 히컵은 놀라면서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아빠는 웃으면서 앞으로 더욱 나아질 거라 말한다. 아빠는 훈련장에서 히컵이 정말 잘싸운다는 것을 들었다며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아빠는 히컵을 위해서 가져왔다면서 훈련장에서 안전을 위해 쓰라며 헬멧을 건네준다. 아빠는 엄마가 주기를 바랐을거라며 엄마 흉갑 반쪽으로 만든거라고 말한다. 아빠도 같은거라며 엄마를 느끼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아빠는 자랑스럽게 여기고, 헬멧을 쓸 자격이 있다며 끝까지 책임을 다하라고 말한다. 히컵이 그만 자러가야겠다며 헬멧 고맙다고 말한다. 아빠도 대화 즐거웠다면서 집에서 보자고 말한뒤 대장간을 나간다.

 

 

 

 

 

다음날 훈련장에서 아스트리드가 이번에는 자신이 우승할꺼라며 드래곤을 쫓아간다. 히컵은 관람석에 있는 아빠를 한번 쳐다본다.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을 잡겠다며 달려 오는데 이미 드래곤은 쓰러져 있다. 히컵은 늦었다면서 먼저 가겠다고 말하는데 고버가 붙잡는다.

 

 

 

 

 

마을의 원로가 결정을 내렸다고 말한다. 원로는 아스트리드가 아닌 히컵을 지목한다. 고버는 히컵이 드래곤을 죽일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한다. 스토이크는 역시 내아들이라며 자랑스러워 한다.

 

 

 

 

 

히컵은 마을을 떠나야 겠다며 짐을 싸들고 투슬리스를 찾아온다. 그런데 아스트리드가 히컵을 뒤따라와 나타난다. 아스트리드는 도끼날을 갈면서 무슨일인지 알아보기 위해 따라왔다고 말한다. 그 누구도 한순간에 너 같이 될 수 없다며, 누구랑 훈련하는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힘쓰게 하지말라며 히컵의 멱살을 잡는다. 그러다 아스트리드가 뭔가를 보고 다가간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의 말이 맞다며 자신은 옷을 만들고 있었다고 말한다. 이제 모두에게 말해야 하니 자신을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팔을 꺾으면서 거짓말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의 울음 소리를 듣고 놀라면서 도끼를 집든다. 히컵은 아스트리드를 말리면서 투슬리스를 소개한다. 아스트리드는 집으로 도망을 치는데, 히컵은 투슬리스를 타고 날아가 아스트리드를 잡고 나무 꼭대리로 끌고 간다.

 

 

 

 

 

히컵은 설명할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 말은 하나도 안들을 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그럼 말하지 않고 보여주기만 하겠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드래곤 위로 올라단뒤에 내려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투슬리스는 하늘을 높이 올라갔다가 바다로 떨어졌다가 빙글빙글 돌기까지 한다. 아스트리드가 잘못했다고 말하자 투슬리스는 조용히 날아간다.

 

 

 

 

 

아스트리드는 하늘 위의 구름을 만져보며 좋아한다. 어느덧 밤이 되고 마을 바라보며 날아간다. 아스트리드는 정말 멋지다며 인정한다. 아스트리드는 정말 놀랍다며 드래곤을 쓰다듬는다. 아스트리드는 내일이 마지막 시험이라며 어떻게 할건지 물어본다. 히컵은 말안해줘도 안다며 한숨을 쉰다.

 

 

 

 

 

 

그때 투슬리스의 눈빛이 변하면서 안개속을 날아간다. 그곳에는 다른 드래곤들도 사냥감을 잡고 날아가고 있다. 드래곤들은 화산 동굴 속으로 들어가 사냥감을 아래로 떨어트린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그곳에서 대형 드래곤을 발견하고 섬에서 벗어난다.

 

 

 

 

 

아스트리드가 다른 드래곤들은 일벌이고, 방금 본 것은 여왕벌이라고 말한다. 여왕벌이 다 조종하고 있다며 족장을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히컵이 아직 안된다며 아빠가 투슬리스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신중히 결정해야할 문제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스트리드가 우리는 방금 드래곤의 둥지를 발견했고, 역사상 드래곤 둥지를 발견한 첫 바이킹이 되는것이라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애완용 드래곤을 지키기 위해서 비밀로 하자는 거냐며 제정신이냐 묻는다. 히컵이 그렇다고 말하면서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알았다면서 히컵의 볼에 키스를 하고 돌아간다.

 

 

 

 

 

스토이크가 마을 사람들 앞에서 히컵이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히컵은 걱정스런 눈빛으로 경기장에 서있다. 아스트리드가 드래곤 조심하라고 말한다. 이컵은 그게 걱정이 아니라며 이 일을 끝내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만약에 자신이 잘못되면 투슬리스를 꼭 챙겨달라고 부탁한다. 아스트리드는 잘못되지 않겠다고 약속하라고 말한다.

 

 

 

 

 

 

고버가 시간이 되었다며 제대로 한벙 먹여달라고 말한다. 히컵이 경기장 안으로 들어오고 마을 사람들은 히컵을 응원하고 있다. 컵이 방패와 칼을 골라 든다.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의 우리 문이 열리고 드래곤이 밖으로 나오면서 불을 쏜다. 히컵은 방패와 칼을 내려놓고 헬멧을 벗으면서 자신은 저들과 다르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당장 중단시키라고 말하자, 히컵은 모두 봐야 한다고 말한다. 드래곤은 우리들이 생각하는것과 달리 죽일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히컵이 손을 내밀자 드래곤이 가만히 있는다.

 

 

 

 


스토이크가 당장 중지하라며 망치를 내려치자 드래곤이 놀라면서 불을 쏘며 히컵을 뒤쫓는다. 멀리서 히컵의 비명 소리를 들은 투슬리스가 바위를 넘어 히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아스트리드가 훈련장 안으로 들어가 드래곤에게 해머를 던진다. 스토이크는 훈련장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 밖으로 나오라고 소리친다. 그때 드래곤이 불꽃을 쏘며 방해하자 히컵이 반대방향으로 달린다. 투슬리스가 훈련장의 철망을 뚫고 안으로 들어와 드래곤을 제압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당장 빠져나가라고 하는데, 바이킹들이 도끼를 들고 훈련장 안으로 뛰어 들어온다. 히컵이 해치지 않을거라며 말려보지만 아빠는 도끼를 들고 달려온다. 바이킹들은 투슬리스를 붙잡고 가둔다.

 

 

 

 

 

아빠는 히컵에게 화를 내면서 그동안 모두 속임수고 거짓말이냐고 묻는다. 히컵은 모두 자신의 잘못이라며 투슬리스를 건들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아빠는 지금 드래곤 걱정을 하는거냐며, 무고한 시민들을 죽일뻔했다고 말한다. 히컵이 투슬리스가 자신을 보호하려 했던 거라며 위험하지 않다고 말한다. 아빠는 저놈이 수백명의 시민들을 죽였다고 말한다. 그러자 히컵이 우리는 수천마리의 드래곤을 죽였다며 자신들을 보호하는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드래곤들이 어쩔수 없이 우리를 습격하는 거라고 말한다. 드래곤들이 충분한 음식을 마련하지 못하면 먹잇감이 되기 때문이라 설명한다. 그들의 섬에 우리가 모르는 무언가가 존재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들의 섬이라는 말을 듣고 둥지에 가봤는지 묻는다. 아빠는 그 섬을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찾았다며, 오직 드래곤만이 그 섬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아빠에게 지금 상대가 누군지 모르고 있는거라며 여태 보지 못했던 놈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살면사 단 한번만이라도 자신의 말을 들어달라고 부탁한다. 아빠는 히컵이 드래곤과 함께 많은 것들을 버렸다며, 히컵은 바이킹도 아니고 내 아들도 아니라고 말한뒤 집을 나간다.

 

 

 

 

 

바이킹은 항해준비를 하고 투슬리스를 배에 태워 헬하임 게이트로 떠난다. 히컵은 항구에서 떠나가는 바이킹의 배를 지켜본다.

 

 

 

 

 

히컵은 모두가 떠나간 바다를 보고 있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다가와 아버지, 부족, 가장 친한 친구까지 모두 잃어버려 유감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숲에서 드래곤을 처음 봤을때 왜 죽이지 못했을까 생각을 한다. 아스트리드가 다른사람이 봤다면 아마 죽였을 거라며 왜 죽이지 못했는지 묻는다. 히컵이 자신은 나약하고, 겁장이라서 못죽였을 거라고 말한다. 지난 300년간 드래곤을 죽이지 못하는 바이킹은 내가 처음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스트리드가 드래곤을 탄 것도 히컵이 처음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그녀석도 나처럼 겁을 먹어서 죽이지를 못했고, 투슬리스 한테서 내가 보였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걔는 지금 겁에 질려 있는데 어떻게 할거냐고 묻는다. 히컵은 바보짓이나 해야겠다고 말하면서 달려간다.

 

 

 

 

 

바이킹의 배는 헬하임 게이트에 도착하고 섬을 향해 이동한다. 스토이크는 드래곤의 소리를 듣고 고개를 돌리는 방향으로 배를 움직인다.

 

 

 

 

 

히컵은 훈련장에 있는 드래곤의 문앞에 서있다. 그때 친구들이 훈련장으로 찾아와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계획이 뭔지 묻는다. 히컵은 훈련장에 있는 드래곤의 문을 열고 모두 밖으로 꺼낸다.

 

 

 

 

 

 

 

 

바이킹의 배는 섬의 해변에 도착한다. 스토이크는 자세를 낮추고 무기를 전투준비하라고 지시하고, 절벽을 자세히 살펴본다. 그곳에서 드래곤이 동굴로 들어가는 것을 발견하고 해안에서 상륙한다.

 

 

 

 

 

스토이크는 해안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암벽을 무너트린후에 공격할 계획을 세운다. 스토이크는 여기에서 둘 중 하나가 끝을 보게 될 것이라 말한뒤 투석기로 암벽을 허물어 버린다.

 

 

 

 

 

스토이크가 소리를 지르면서 안으로 달려들어가자 안에 있던 드래곤들이 모두 날아가 버린다. 바이킹들이 이겼다면서 좋아하는데, 거대 드래곤이 바위를 부수면서 밖으로 걸어나온다. 드래곤은 투석기를 부숴버리고, 배를 불태워 버린다. 스토이크는 자신이 멍청했다면서 병사들을 모두 섬 멀리 대피시키라 지시한다. 스토이크와 고버는 병사들이 대피하는 동안 드래곤을 공격한다.

 

 

 

 

 

 

그때 히컵과 친구들이 드래곤을 타고 나타나 거대 드래곤을 공격한다. 스토이크와 바이킹은 놀란눈으로 아이들을 바라본다. 고버가 히컵과 친구들을 보면서 저렇게 고집센 바이킹은 처음 본다고 말하자 스토이크가 고개를 끄덕인다.

 

 

 

 

 

 

피시레그스는 거대 드래곤을 보며 분석을 한다. 탄탄한 두개골과 무엇이든 파괴 가능한 꼬리를 제압해야 한다고 말한다. 눈이 작고 코카 큰걸로 봐서 청각과 후각에 의존할 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친구들에게 사각지대에서 소음으로 혼란시키고, 러프와 터프는 드래곤을 도발해서 탄수 제한을 확인하라고 말한다. 친구드은 거대 드래곤의 옆에서 소음을 일으키면서 교란을 시킨다. 균형을 못잡고 드래곤 위에 떨어진 스노트는 드래곤의 눈을 찌르면서 공격을 한다.

 

 

 

 

 

히컵이 투슬리스가 묶여있는 배를 발견하고 뛰어 내려 잠금장치를 풀려고 한다. 그때 거대 드래곤이 꼬리를 휘두르면서 배는 침몰한다. 아빠는 바다로 뛰어들어가 히컵을 건져올리고 드래곤을 풀어준다. 투슬리스 물밖으로 나오자 히컵이 드래곤의 등에 올라탄다. 아빠는 모든게 미안하다며, 저녀석과 싸우지 않아도 됀다고 말한다. 히컵이 우리는 어떠한 위험도 감수하는 바이킹이라며 날아올라간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이 투슬리스르와 함께 돌아오는 것을 보고 스노트를 구하러 간다. 스노트를 구한뒤 빠져 나오는데 거대 드래곤이 아스트리드를 빨아들인다. 그때 투슬리스가 날아오면서 정확하게 드래곤을 향해 공격한다. 투슬리스는 떨어지던 아스트리드를 붙잡아 땅에 내려다 준다.

 

 

 

 

 

히컵은 거대 드래곤도 날개가 있는데 날수 있는지 확인해보자고 말하며 공격을 한다. 드래곤이 날개를 펼치며 하늘로 날아오른다. 투슬리스는 날렵하게 몸을 피하면서 구름속으로 날아 올라간다.

 

 

 

 

 

히컵은 거대 드래곤의 날개를 공격한뒤에 땅을 향해 내려간다. 드래곤이 가스를 뿜으면서 불을 쏘려할때 투슬리스가 돌아서면서 공격을 한다. 거대 드래곤의 날개가 불타면서 추락하여 폭발하고, 히컵은 드래곤의 꼬리에 맞아 추락한다. 투슬리스가 히컵이 떨어지다 함께 불길 속으로 들어간다.

 

 

 

 

 

스토이크가 아들을 찾아 투슬리스쪽으로 다가간다. 히컵이 보이지 않아 슬퍼하는데, 투슬리스가 감싸고 있던 날개를 펼치며 히컵을 보여준다. 스토이크는 히컵이 살아 있다며 투슬리스에게 아들을 살려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히컵이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자신의 집에 투슬리스가 있는 것을 보고 놀라며 일어난다. 히컵이 문을 열다가 드래곤을 보고 놀라며 문을 닫는다. 다시 천천히 열어보는데 마을에 사람들이 드래곤 함께 있다. 아빠는 이게 다 히컵이 최선을 다한 덕분이라고 말한다. 마을 사람들은 히컵이 깨어난 것을 보고 달려온다. 아빠는 우리에게 필요했던 것은 단지 너였을 뿐이라고 말한다. 고버가 히컵의 설계도를 보고 참고해서 다리를 만들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걱정하게한 값이라며 어깨를 친다. 히컵이 항상 이런식으로 할거냐고 말하자, 아스트리가 히컵에게 키스를 한다. 고버는 집에 온것을 환영한다면서 투슬리스의 꼬리 날개를 선물로 준다.

 

 

 

 

 

히컵이 아스트리드와 함께 비행을 하면서 마을을 소개한다. 버크는 매년마다 9개월 동안 눈이 내리고, 3개월마다 우박이 내리는 곳이다. 이곳에서 자라는 식량들은 모두 거칠고 맛이 없고, 여기에 사는 사람들은 더욱 거칠다. 그나마 장점이라면 애완동물이다. 다른 지역에서는 조랑말 혹은 앵무샐르 키우지만 우리는 드래곤을 키운다. 친구들과 비행을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스틸컷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