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액슬(A-X-L)은 인간과 인공지능 로봇과의 교감을 다룬 영화이다.


크레인 시스템에서 군견을 대체할 전투견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어느날 실험도중 액슬은 탈출하여 잠적한다. 우연히 액슬을 발견한 마일스가 정비를 해주면서 액슬은 마일스를 신뢰하면서 따르게 된다. 개발자는 액슬을 회수하기 보다는 사람과 접촉할때마다 액슬이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민간인의 위험은 신경쓰지 않고 상황을 지켜본다. 액슬이 공격을 받으면서 손상을 입게 되고, 회수하기 위해 요원들을 투입하지만 상황은 점점 악화되어간다.


스토리는 특별한것이 없지만 바이크 라이딩과 액슬의 질주 등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액슬(A-X-L,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액슬(A-X-L)

 

 

 

- 2018 제작
- 미국, 액션/어드벤처
- 2018.10.1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0분
- 감독 : 올리버 달리
- 출연 : 알렉스 뉴이스테터, 베키 지, 토마스 제인, 도미닉 레인스

 

 

알렉스 뉴이스테터(마일스 역)
배키 지(사라 역)
토마스 제인(척 힐 역)
도미닉 레인스(앤드릭 역)
알렉스 맥니콜(샘 역)
패트리시아 드 리언(조아나 역)
루 테일러 푸치(랜달 역)
해시 해리슨(크리스틴 역)
도리언 킨지(액슬 역)
테드 맥긴리(폰테인 역)
에릭 에테바리(버먼 역)
니코 과르다도(스크로긴스 역)
조나단 캠프(캐머런 역)
샘 업튼(스타크 역)
매들린 베르타니(리사 역)
매기 빅(팸 역)
애슐리 깁슨(모니카 역)
앤드류 오텐버그(로이스 역)

 

 

 

 

 

 

 

 

 

 

 

 

 

 

 

액슬(A-X-L) 줄거리

 

 

개발자 앤드릭(도미닉 레이스)가 자신이 개발한 액슬에 대해 설명을 한다. 지구상 동물 중에 가장 충성스러운 것은 개이다. 개는 역사적으로 전장에서 이용되어 왔다. 군에서는 수십년간 군견을 대체하기 위해 로봇을 개발하려고 애를 썼지만 항상 실패로 끝났다. 크레인(Craine) 시스템은 성공적인 호넷 드론 프로그램으로 신뢰를 받았으며, 미래의 전투견을 개발중에 있다. A-X-L은 공격(Attack), 탐사(Expoloration), 군수(Logistics)를 뜻한다. 전투 플랫폼은 친숙한 개와 같이 소통에 직감적인 유대 능력을 갖춘 로봇의 효율성과 힘을 이용한다. 호환 가능한 물자를 운반하는 AXL의 능력은 모든 병과에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마일스(알렉스 뉴이스테터)는 모터사이클 경기 마지막 바퀴에서 상대선수 샘 폰테인의 반칙으로 체인이 끊어지면서 경기를 포기하고 나온다. 마일스는 아버지 척 힐(토마스 제인)에게 예비 체인이 있는지 묻는다. 아버지는 끊어진게 예비 체인이었다고 말한다. 척 힐은 폰테인 팀을 찾아가 돈은 나중에 줄테니 예비 체인이 있으면 하나만 달라고 말한다. 조지 폰테인(테트 맥긴리)은 우리도 경기가 남아있어서 예비가 하나 밖에 안남는다며 못주겠다고 말한다. 마일스와 척은 알았다면서 차로 돌아온다.

 

 

 

 


그때 폰테인 팀에서 대화를 듣고 있던 사라(베키 지)가 그림을 그리던 수첩을 찢으면서 일어선다. 마일스는 사라가 버리고 간 종이를 주우면서 그녀를 바라본다. 잠시뒤 사라가 마일스에게 찾는게 이거냐며 체인을 건네준다. 자신은 여기에 안 온것이라며 돌아간다.

 

 

 

 

 

 

마일스와 아버지는 바로 체인을 교체하고 마일스는 경기에 출전한다. 척은 이겨야한다며 느린게 빠른거라며 시프트를 놓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사라가 출발선에서 경기를 치켜보고 있다. 경기 중반까지는 폰테인이 선두를 유지하다가 구불구불한 곡선코스를 지나 속도를 내는 구간에서 마일스가 폰테인을 앞지르면서 본선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다.

 

 

 

 

 

조지와 척은 경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지나가던 샘 폰테인이 오늘밤 집에서 파티를 하는데 놀러오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내일 일하러 가야한다면서 못간다고 말한다. 샘 폰테인은 마음 바뀌면 여기 사람들 따라 오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마일스가 자랑스럽다며, 인생이 모두 레이스는 아니라고 말한다. 가끔은 액셀에서 발을 떼고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척은 조지가 연줄이 있고, 연줄은 스폰서를 의미한다고 말한다. 정말 이것을 하고싶으면 떳떳히 승부를 겨뤄야 한다고 말한다.

 

 

 

크레인 시스템에서 개발중이던 액슬이 연구소를 탈출해서 사라진다. 앤드릭은 위성항법장치를 켜고 드론을 띄워서 당장 찾으라고 지시를 한다.

 

 

 

 

 

그날밤 마일스가 샘이 오라고 한 파티장소로 찾아간다. 파티장 안에 있던 사라가 밖으로 나와 엄마 조아나(패트리시아 드 리언)가 쓰레기를 치우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뭐하는지 묻는다. 조아나는 주말에 청소하면서 보내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엄마는 가서 즐겁게 보내라며 딸을 돌려 보낸다.

 

 

 

 

 

마일스는 파티장을 둘러보다 모터사이클 묘기를 하는 것을 보게 된다. 샘은 와줘서 고맙다며 보여줄게 있다고 말하면서 마일스를 데리고 간다. 샘은 친구들에게 자신을 항상이기는 마일스라며 소개한다.

 

 

 

 

 

샘은 트랙 청소용으로 구입한 산업용 토치로 자동차를 불태운다. 마일스는 그 모습을 보면서 미쳤다고 말한다. 샘은 미친게 아니라 우리는 그냥 원시적인 동물이라고 말한다. 조상들이 하던데로 불 태우고, 싸우고, 야만인이 되는거라고 말한다. 샘은 스크로긴스에게 녹화하고 있는지 물어본뒤 자동차를 불태운다. 마일스는 샘을 뒤로하고 파티장으로 돌아온다. 멀리서 사라가 친구와 함께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친구들이 관심을 주지 않자 샘도 그만두고 내려간다.

 

 

샘은 차고에 있는 오토바이를 발견하고 앉아본다. 사라가 다가와 파티가 별로냐며 묻는다. 마일스가 사라도 그래 보인다고 말하자 사라는 싫어도 어쩔수 없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이유를 물어보자 샘이 집에 데려다 주기때문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뒤채에 살고 있다며 폰테인 가족이 집을 자주 비우기 때문에 엄마가 여기를 관리한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샘과 사라가 무슨관계인지 묻는다. 사라는 연인관계 아니라고 말하며 그냥 도와주는거라고 말한다. 마일스가 샘은 그렇게 안볼꺼라며, 세상모든 남자는 널 보면 또 보려고 할꺼라고 말한다. 샘은 파티장을 돌면서 누군가를 찾아 다닌다.

 

 

 

 

 

 

마일스는 사라에게 경기날 예비 체인 고마웠다고 말한다. 사라는 마일스의 주머니에 있던 종이를 보며 쓰레기통에서 가져온것인지 묻는다. 마일스는 쓰레기통 옆에서 주웠다며 사라가 빗 맞혔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이 그림이 마음에 든다며 이런것은 버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샘이 나타나 이 오토바이 멋지지 않냐며, 운이 좋다면 나중에 볼기회가 생길거라고 말한다. 샘이 파티가 무르익고 있는데 차고에서 느긋하게 있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파티 초대해줘서 고맙다며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샘은 소개해줄 사람이 있다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마일스는 아버지 작업장을 찾아가 대화를 나눈다. 척이 어제 레이스는 잘했다고 말하는데, 마일스가 다른 오토바이 뒤를 두번이나 받서 기분은 별로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폰테인의 집을 봤는데 필요한것은 모두 있었다고 말한다. 샘이 갖고 있는것을 모두 갖고 있었다면 '슈퍼크로스'에서 이겼을 거라고 말한다.

 

 

척은 마일스가 뭐든 해보려하지만 잘안되는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영원한 것은 없다며, 얼마 안가 다칠수도 있고, 나이들어 못할 수 도 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성적이 엉망이라 대학에 갈수 없다고 말한다. 다른것도 엉망이지만 오토바이 레이스는 잘하고 있다고 말한다. 척이 다른 거 노력해 본게 얼마나 있는지 묻는다.

 

 

 

 

 

크레인 연구소에서는 드론을 띄워 밤새 사라진 액슬을 수색한다. 앤드릭이 지금쯤이면 160Km 내 어딘가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랜달(루 테일러 푸치)는 찾을 때가지는 아무것도 할게 없다고 말하면서, 모든 통신이 두절되었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다른 사람이 알면 안되니 서버에 접속 못하게 하라고 지시한다.

 

 

 

 


앤드릭은 웨버 대위와 화상통화를 한다. 웨버 대위는 시연이 이틀 남았다면서 여기가 얼마나 위태로운지 아냐고 묻는다. 7천만달러 예산을 썼는데 아직까지 전투에 쓸만한 것을 보지도 못했다며 답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앤드릭은 점점 좋아지고 있고 기대보다 더 자율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한다. 웨버 대위는 정부에서도 기대하고 있다며 당장 실험실과 자산에 원격접속할 수 있도록 조치 하라고 말한다.

 

 

 

 

 

액슬은 컨테이너에 숨어서 드론이 날아가는 것을 바라본다.

 

 

마일스는 집에서 오토바이를 청소하고 있다. 그때 샘이 나타나 보몬트 목장에 가서 스크로긴스 카메라로 멋진 장면 좀 찍자고 말한다. 마일스의 재능을 세상에 알리러 가자고 말한다. 마일스는 샘과 함께 목장으로 이동한뒤 오토바이를 탄다. 스크로긴스는 마일스의 주행 장면을 촬영하고 보여준다.

 

 

 

 

 

 

 

 

 

 

 

 

 

 

 

샘이 마일스에게 함께 '내셔널스'에 가자고 말한다. 그 사이에 샘의 친구들이 마일스 오타바이 주유구를 열고 음료수를 안에 넣어버린다.

 

 

 

 

 

마일스가 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는데 시동이 꺼지면서 바닥으로 추락하여 쓰러진다. 스크로긴스가 이대로 두고가면 안된다고 말하자, 샘은 기름과 가방을 내려 놓으면시 이제 됐냐고 묻는다. 샘은 친구들을 데리고 목장을 떠나버린다.

 

 

 

 

 

샘은 일어나 옷을 갈아입고, 음료수가 섞인 기름을 버리고 새로 기름을 넣는다. 오토바이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걸리지 않고, 컨테이너 쪽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확인하러 간다. 마일스는 누가 있냐며 돌을 던져보고 컨테이너 문을 연다. 컨테이너 안에 있던 액슬을 발견하고 오토바이를 향해 달리기 시작한다.

 

 

 

 

 

다급하게 시동을 걸고 언덕을 올라가는데 뒤따라오지 않자 다시 컨테이너 쪽으로 다가가 본다. 그런데 액슬이 언덕위에서 마일스를 내려다 보더니 달려오기 시작한다. 마일스는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기 시작하고, 액슬은 연료 보충때문에 오토바이를 뒤쫓는다. 마일스가 언덕을 뛰어 넘어자, 액슬도 뒤따러 뛰어 넘는다. 액슬은 착지를 하다 굴러 떨어지며 손상을 입으며 쓰러진다. 액슬은 위험을 느끼며 자폭 시스템이 가동된다.

 

 

 

 

 

마일스가 해치려는게 아니라며 다가가 얼굴을 만진다. 그러자 액슬은 자폭을 중단하고, 마일스를 바라본다. 마일스는 앞다리에 박힌 쇠막대를 뽑아 준다. 그러자 액슬은 마일스를 믿을 수 있는 대상으로 인식하고 마일스의 핸드폰으로 자신의 정보를 보낸다.

 

 

 

 

 

마일스는 액슬을 고쳐주겠다며 컨테이너로 끌고 간다. 아버지는 마일스에게 일을 안도와주냐며 메시지를 받으면 연락하고 남긴다. 액슬은 마일스를 관리자로 지정을 하고 마일스가 고장난 부위를 고칠수 있도록 공구상자를 열어준다. 마일스는 공구상자를 꺼내 묶여있던 철사를 제거하고 수리를 한다.

 

 

 

 

 

 

다음날 샘과 친구들은 마일스가 굴러 떨어지는 영상을 보면서 하룻밤 조회수가 2천건이라며 즐거워한다. 사라는 마일스가 전화를 해도 받지 않는다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샘이 지금쯤 돌아왔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사라는 밤새 거기에 내버려둔거냐며 묻는다. 샘은 집으로 돌아올만큼의 연료를 남기고 왔다고 대답한다. 사라는 핸드폰을 꺼내면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찍어달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의 부서진 외피를 떼어내고, 오토바이 부품을 고쳐서 부착을 한다. 마일스는 괜찮은지 묻는다. 마일스는 액슬이 밖으로 움직이게 한다음에 연료를 보충해준다. 액슬은 마일스의 헬멧에 장착된 고프로의 영상을 분석한다. 영상에서 마일스가 'Yo, send it'이라고 한말을 따라한다.

 

 

 

 

 

 

마일스가 우리는 친구라고 말한다. 친구는 물지 않는거라며서, 액슬의 얼굴에 있는 마스크를 벗겨준다. 액슬은 뛰어 놀자며 마일스의 헬멧을 마일스에게 굴린다. 마일스는 오타바이를 타고 액슬과 함께 달리면서 시간을 보낸다.

 

 

 

 

 

크레인 연구소의 랜달은 드론에 잡힌 액슬을 발견한다. 랜달이 시스템을 중단시겠다고 하자, 핸드릭은 기다리라고 말한다. 이것은 자기가 바라던것보다 더 잘 된거라며 우리의 인간 실험 대상이라고 말한다. 랜달은 저 애를 언제 박살 낼지 모른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우리가 원했던 돌파구라며 액슬이 뭘 보는지 볼 수 있게 영상을 전송하라고 말한다.

 

 

 

 

 

사라가 마일스가 있는 곳으로 찾아와서 마일스를 부른다. 액슬이 사라의 소리를 듣고 달려가 자동차 짐칸에 올라타고 소리를 지른다. 잠을 자고 있던 마일스가 놀라며 자동차로 달려간다. 마일스가 액슬에게 사라는 친구라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마일스가 해치지 않을거라며 차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사라는 액슬이 말할 수 있는지 묻는다. 마일스가 강아치처럼 아직 배우는 중이라고 말한다. 사라는 장난하냐며 자신을 죽일뻔 했다고 말한다. 액슬이 차에서 내려와 사라에 대해 분석을 한다. 마일스는 사라의 손을 마일스의 얼굴에 가져다 댄다. 액슬은 사라를 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한다.

 

 

 

 

 

마일스와 사라는 함께 오토바이를 타면서 시간을 보낸다. 마일스는 자기 때문에 여기까지 왔는지 묻는다. 사라는 그냥 드라이브 하고 싶어서 왔다고 대답했다가 걱정이 돼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사라가 군에서 돈을 쓰는 것을 보면 정말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액슬이 군용이라 생각하냐고 묻는다. 사라는 그렇게 생각한다며, 누군가 돈을 많이 쓴건 분명하고 지금쯤 찾고 있을거라 말한다. 사라는 어찌됐든 주인한테 돌려줘야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의 옆구리와 꼬리에 있는 총알 자국을 보면서 주인은 돌려받을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사라에게 어두운게 무섭냐고 묻는다. 사라는 아니라며 그보다 엄마가 더 무섭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차를 꺼내려면 내일 아침까지 기다려야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엄마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아빠가 결혼하자고 했다고 말한다. 사라도 그렇다면서 아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자신이 어렸을 때부터 평생을 들락날락했다고 말한다. 제일 힘든건 엄마가 그걸 겪는것을 보는거라 말한다. 엄마는 이곳을 벗어나는 것을 완전히 포기한것 같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그 기분 알것같다며, 자신도 여기서 못 벗어날것 같이 느낀다고 말한다. 액슬은 핸드폰의 음악을 골라서 스피커로 틀어준다. 사라는 마일스에게 이 노래 정말 좋아한다면서 같이 춤을 추자고 말한다.

 

 

 

 

 

크레인 연구소 랜달은 두사람의 신상을 확인하면서, 생활이 어렵운것 같으니 저 사람들에게 돈을 주고 액슬을 찾아와야 한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원래 계획보다 6개월이나 뒤쳐졌는데 액슬이 사람과 접촉할때마다 더 정교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 정도 수준이면 5년을 앞서 갈수 있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옆에서 잠든 사라를 보며 너무 멋지지만 자신에게는 벅찬 애라고 말한다. 그러자 액슬은 'Yo, send it'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액슬이 자동차를 끌어주자, 빠졌던 자동차 바퀴는 빠져나온다. 마일스는 이곳에 액슬 혼자 두고 갈 수 없다고 말한다. 사라는 진짜개가 아니라며 집에 데리고 가면 누군가 다치게 될거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어젯밤에 말한것처럼 만든 사람을 찾아주자고 말한다. 그냥 두고 가면 액슬을 발견하는 사람이 다치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라가 그냥 경찰에 신고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마일스는 액슬이 경찰차를 보고 어제처럼 반응할거라고 말한다. 사라가 그러겠다고 말하자 액슬이 차에 올라타고 마일스와 사라는 함께 이동을 한다.

 

 

 

 

 

마일스는 방금 휴대폰 수신지역으로 들어왔다며 아버지에게 전화를 한다. 샘과 같이 있었는데 오토바이를 망쳐 놓고 거기에 두고 떠나갔다고 말한다. 자동차에 기름을 넣기위해 현금을 찾는데, 지켜보던 액슬이 주유기를 행킹하여 기름을 주입한다. 그리고 옆에 있는 현금지급기를 해킹해서 돈을 인출한다. 사라와 마일스는 돈을 가지고 재빨리 주유소를 떠난다.

 

 

 

 

 

 

사라의 엄마는 샘에게 사라를 봤는지 묻는다. 샘은 아마도 새 남자친구와 같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폰으로 위치를 찾을 수 있다며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샘은 사라가 있는 곳을 확인한다.

 

 

 

 

 

사라는 마일스와 함께 자신만 아는 장소에 도착한다. 사라가 벽에 그림을 그리자 액슬이 지켜본다. 사라가 나뭇잎 그림을 그리자 액슬이 그림을 스캔하고 분석을 한다. 그림의 모양이 크레인의 마크의 일부분으로 분석하고 크레인의 비밀을 마일스와 사라에게 보여준다.

 

 

국방부는 크레인 시스템과 공동으로 현존하는 무인 지상 차량(UGV)을 능가하는 A-X-L을 개발했다. A-X-L은 수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개와 인간의 교감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미래의 전투견으로 A-X-L은 지정된 군인과 생체 인식적으로 한조가 되어 더욱 충성할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특별히 설계된 차량과 부속품은 군인에게 A-X-L과 더불어 향상된 기동력과 빠른 회피력을 제공한다. 사이버전 능력을 갖춘 액슬은 무장 및 정보 능력을 강화시켜준다. A-X-L은 정보제공 및 직접 정비능력 뿐만 아니라 적에게 생포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자폭 장치를 갖추고 있다.

 

 

 

 

 

 

영상을 보던 마일스는 액슬에게 그만하라고 시킨다. 영상이 멈추고 액슬의 머리에서 키가 나온다. 사라가 만지지 말라고 말리지만 마일스가 이미 만지고 있다. 마일스가 엄지손가락을 대자 한조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크레인 시스템의 앤드릭은 액슬이 보는 화면을 지켜보고 있다. 랜달은 마일스와 액슬이 한조가 됐다며, 저 애가 없으면 운영체체가 소용없다고 말한다. 저애가 키로 프로젝트를 완전히 통제할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앤드릭이 저 애도 함께 데려오라고 말한다.

 

 

 

 


그때 샘이 사라가 있는 곳으로 찾아온다. 사라는 자신이 해결하겠다며 마일스는 안에 있으라고 말한다. 샘은 사라가 마일스와 함께 있었냐고 묻는다. 샘은 사람들이 자신을 이용하는거에 익숙하다고 말한다. 사라는 내가 어떻게 이용한것 같냐고 묻는다.

 

 

 

 

 

그러자 샘은 우리가 함께 하는것 처럼 행동했다고 말한다. 자신의 가족은 사라와 사라 엄마에게 모든걸 줬는데, 내가 등을 돌리자 쓰레기 같은 놈에게 붙었다고 말한다. 사라가 화를 내면서 돌아서자 샘이 그녀를 붙잡으려고 다가온다. 마일스가 그 모습을 보고 밖으로 걸어나온다. 샘이 마일스를 공격하려하자 액슬이 뛰어나와 샘을 제압한다.

 

 

 

 


크레인 시스템의 랜달은 이제 그만하고 당장 팀을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기다리라며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자고 말한다.

 


사라는 마일스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에게 그만하고 자신이 있는 곳으로 끌고 오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화를 내면서 다시는 사라 옆에 얼씬거리지 말라고 말한다.

 

 

 

 

 

앤드릭은 액슬이 저애의 말을 따르고 있다며 감탄한다. 랜달은 만약에 액슬한테 계속 공격하라고 명령하면 어떻게 할꺼냐고 묻는다. 앤드릭은 언젠가 그렇게 될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랜달은 그게 신경 안쓰이는지 묻는다. 앤드릭은 우리가 하는 일이 뭔지 잊어버렸다고 말한다.

 

 

 

 

 

샘이 떠나고 사라는 자신이 알아서 한다고 했는데 끼어들었다고 말한다. 어머니와 자신은 샘의 집에 살고 있다면서 모든 상황을 안좋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사라는 마일스도 힘을 갖게 되자 샘과 똑같아졌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사라를 보호하려했는데 너무 지나친것 같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자신이 액슬을 보호할테니 돌아가서 샘에게 사과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떠나지 않을거라며 함께 있을거라고 말한다. 사라는 마일스의 아버지에게 말하는게 좋을것 같다며 액슬을 그곳에 두고 돌아간다. 마일스는 아버지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키를 보여준다.

 

 

 

 

 

 

 

그 시각 샘은 친구들과 함께 액슬이 있던 집으로 찾아온다. 샘은 기름을 들고 안으로 들어가면서 카메라로 촬영하라고 말한다. 안에서 기다리고 있던 액슬은 모습을 드러내고 두사람을 분석한다.

 

 

상황을 보고 있던 앤드릭은 요원들이 언제 도착하는지 묻는다. 랜달은 두팀이 도착하려면 아직 2시간이 남았다고 말한다.

 

 

 

 

 

척은 액슬을 보고싶긴 하지만 돌려주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을 이용해서 사람 죽이는데 이용할거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척이 이게 그들의 일이라며, 줍는 사람이 임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이 도망쳤을 거라고 말한다. 척은 사막 어디선가 트럭 뒤에서 떨어졌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온통 총알 자국이라며 학대 당했다고 말한다. 척은 그저 로봇이라며 로봇을 어떻게 학대하냐고 묻는다.

 

 

 

 

 

샘은 액슬에게 친구를 데리고 왔다면서, 바닥에 기름을 뿌리고 뒤로 물러난다. 샘은 액슬에게 럭비공을 던진뒤 가져오라고 시킨다. 액슬이 공을 다시 굴려주자 샘은 사라가 봐야 한다며 전화를 한다.

 

 

척은 그저 로봇이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지능이 있는 로봇이라며 뭔가를 느낀다고 말한다. 척이 이것은 무기이고, 장전된 총을 갖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척은 마일스가 감정 때문에 판단이 흐려졌다며 뭘할 건지 생각을 하라고 말한다. 사라는 마일스가 보내온 영상을 보면서 문제가 생겼다며 지금 가야한다고 말한다.

 

 

 

 

 

샘은 차에 있던 공업용 토치를 꺼내 가까이 다가간다. 샘은 액슬에게 불을 붙여버리고, 액슬의 시스템은 손상이 된다.

 

 

 

 

 

사라는 우리가 고치지 못한다고 말하는데, 마일스는 고칠거라고 말한다. 액슬은 사라와 마일스의 핸드폰에 접속을 하여 상황을 알려주고 수리를 할수 있는 곳을 알려준다.

 

 

 

 

 

크레인 시스템의 요원은 집을 찾아와 마일스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도난당한 비밀 기술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한다. 요원은 키를 보여주면서 이런물건 가지고 있는것을 보았는지 묻는다. 척은 테이블위에 있는 키를 발견한다.

 

 

 

 

 

마일스와 사라는 액슬을 차에 옮겨 싣고, 요원들이 도착하기 전에 출발한다. 마일스와 사라는 액슬이 알려준 곳으로 이동을 한다.

 

 

요원은 차고에서 물건을 뒤지면서 키를 찾는다. 척을 활을 들고 와서 총을 바닥에 내려놓으라고 지시한다. 상황을 지켜보던 앤드릭은 안된다며 흥분을 한다. 척은 남자를 묶은뒤 물어볼게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는 그게 어디에 있든지 찾아낼 거라고 말한다.

 

 

 

 

 

랜달은 앨리시아 웨버 대위에게 긴급상황이라는 메일을 보낸다.

 

 

 

 

 

마일스와 사라는 엠아피어 3D 프린팅 가게로 들어간다. 마일스와 사라는 액슬을 고정하고 불에탄 곳을 닦아내고, 부품을 3D프린터로 출력해서 교체하고 수리한다. 액슬은 하드웨어 시스템 복구, 재부팅 까지 2.5시간 남았다고 알려준다.

 

 

 

 

 

마일스는 겁이 나는것지 재미잇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사라도 심장이 엄청 빨리 뛰는것 같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점점 가까워지고, 사라는 마일스에게 키스를 한다.

 

 

 

 

 

 

크레인 시스템의 앤드릭은 액슬이 재부팅하면서 시스템에 접속을 했다며 전송한 위치로 이동해서 제품을 회수하라고 지시한다. 크레인 시스템 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하여 주변을 수색하고 액슬에게 접근을 한다. 숨어서 지켜보던 마일스는 남은 복구 시간이 99%인것을 보고 공구를 집어든다. 크레인 시스템 요원이 액슬 얼굴을 마스크를 씌우려 하자 마일스자 공구를 던진다.

 

 

 

 

 

요원들이 시선을 돌리는 순간 재부팅이 끝나고 액슬은 요원들을 밀친다. 액슬은 샘이 떠나면서 마일스를 나중에 처리하겠다고 한 영상을 확인하고 밖으로 달려나간다. 사라는 모니터에 나온 영상을 보고 액슬이 샘을 찾아러 갔다고 말한다. 마일스와 사라는 샘을 찾으러 간다.

 

 

액슬은 샘이 있는 곳을 찾아 관찰을 하고 뒤따라 간다. 야외에서 파티가 열리고 샘은 불을 피우라며 소리를 지른다. 그때 스크로긴스가 영황을 촬영하다 액슬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른다. 액슬은 샘을 향해 달려들고 액슬은 뒤따라가 공격을 한다. 샘이 자동차 밑에 숨어있다가 토치가 있는 곳으로 도망을 친다. 액슬이 다가오려하자 불을 붙이며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토치의 연로가 떨어지자 액슬이 접근하려한다. 파티장에 도착한 마일스가 앞을 가로막으면서 액슬을 진정시킨다.

 

 

 

 

 

잠시뒤 크레인 시스템의 드론이 날아와 액슬의 몸에 달라 붙는다. 드론은 전기를 일으키며 액슬을 쓰러트린다. 크레인 시스템의 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하고 마일스와 사라를 잡아간다. 쓰러진 액슬에게는 마스크를 씌운다.

 

 

 

 


액슬은 크레인 시스템으로 옮겨지고, 앤드릭은 액슬의 시스템을 통제하기 위해 시스템을 살펴본다. 정신을 차린 마일스가 일어나 액슬에게 일어나서 자신을 풀어달라고 말한다. 앤드릭은 액슬이 살아있는것처럼 느껴지냐고 묻는다. 앤드릭은 액슬을 통제하는데 문제가 있다며 키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이 무사하지 않으면 당신이 여기서 한 짓을 사람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전장에 있는 군인들에게 발전하는 적에 맞서는 싸울 기회를 준거 뿐이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사람을 죽이는 동물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사람이 사람을 죽인다며 액슬은 기계라고 말한다. 그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입력한 명령을 따른 뿐이라고 말한다. 앤드릭이 액슬은 자기 개라 말한다.

 

 

 

 

 

앤드릭은 사라를 데려 오라고 시킨다. 프로그램을 가동시키고 액슬에게 박스안에서 사라가 움직이면 공격하라고 지시한다. 집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키를 내놓으라 말한다. 마일스는 키가 어디있는지 모른다며 사라를 풀어주라고 말한다. 사라는 테이블에 있던 라이트를 가져 나뭇잎 그림을 그린다. 액슬은 기억을 떠올리며 사라를 기억하고, 앤드릭을 공격하려 한다.

 

 

 

 

 

앤드릭과 랜달이 밖으로 도망치고 현장에 군인들이 도착한다. 군인들은 앤드릭을 제포한다. 크레인 시스템 건물 내부에는 경보가 울리고, 군인은 방송으로 마일스가 불법으로 군 자산을 소유하고 있으니 30초 내로 밖으로 나와 자산을 넘기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액슬과 연결된 오토바이 헬멧을 착용하고 오토바이에 올라탄다. 사라는 마일스를 안아주고 괜찮을거라 말하고 밖으로 나간다. 사라가 밖으로 나가자 웨버 대위는 심문할 수 있도록 구금하라고 시킨다. 마일스가 액슬은 군인들이 있는 곳을 빠져나와 산으로 올라간다. 웨버 대위는 필요시 사격을 해서라도 자신을 회수하라고 말한다.

 

 

 

 

 

마일스와 액슬이 달려가자 헬기가 뒤쫓는다. 엑슬은 달리면서 위헙요소가 감지 된다고 알린다.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액슬은 마일스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액슬은 마일스가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곁에서 관리자를 보호한다. 마일스는 액슬에게 달려가라고 지시한다. 액슬은 달려가기 시작하고, 마일스는 다시 헬멧을 쓰고 액슬의 화면을 지켜본다.

 

 

 

 

 

드론이 몸에 달라붙으면서 전기충격을 주자 시스템이 손상된다. 액슬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보관을 하면서 달려간다. 액슬은 달리기를 멈추고 마일스를 쳐다본뒤 'Yo, send it'이라 말하고 자폭을 한다. 마일스는 주저 앉으면서 슬퍼한다. 군인들은 마일스를 체포하고 조사를 한다.

 

 

 

 

 

 

웨버 대위가 앤드릭을 찾아가 사고 6주후 코드의 일부가 포함된 데이터 패킷이 다크웹에서 발견 됐다고 말한다. 국가안보국은 암호화 알고리즘이 A-X-L로 알려진 특별 국방계획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한다. 웨버 대위는 코드에 내가 알아야 할게 무엇인지 묻는다.

 

 

 

 

 

앤드릭은 이곳에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은 법률 도서관 뿐이라고 말한다. 웨버 대위는 앤드릭이 국가 안보를 위태롭게 했고, 민간인 생명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말한다.

 

 

 

 

 

마일스와 사라는 함께 집을 떠난다. 샘은 다시 레이스를 하러 간다.

 

 

 


 

웨버 대위는 앤드릭이 엉망으로 만든 것을 정리하고, 목격자 입을 막느라 돈을 많이 썼다고 말한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코드가 뭔가를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스스로 재조립을 하고 있는데, 그게 뭘 하려는지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웃으며 일자리를 제안하는거냐 묻는다. 웨버 대위는 명령을 하는거라 말한다.

 


앤드릭은 아이들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위버 대위는 둘다 장학금을 받도록 했고,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고 말한다. 앤드릭은 그게 아이들을 찾기전에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로봇공학 시스템을 공부하고 있다. 마일스는 아빠에게서 편지를 받는다. 봉투안에는 액슬의 키가 들어있다. 마일스가 이거 기억나냐고 물으면서 눌러본다. 그러자 키가 작동하면서 액슬이 'Yo, send it'라고 말하며 마일스와 사라의 핸드폰에 나타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액슬(A-X-L) 스틸컷

 

 

 

 

 

 

 

이상 영화 액슬(A-X-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