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19년 1월 개봉하는 글래스(Glass)가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과 23 아이덴티티(Split)의 확장된 세계관에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고 하기에 다시보게 되었다.


영화 언브레이커블은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모르고 평범하게 살아가던 데이빗 던(브루스 윌리스)이 기차 사고를 당한뒤 엘라이자 프라이스(사무엘 L.잭슨) 만나고 부터 자신의 능력을 깨우치게 된다는 내용이다.


마지막 반전과 적절한 긴장감이 있는 영화로, 18년전 젊은 시절의 브루스 윌리스와 사무엘 L. 잭슨을 볼수 있는 영화다.

 

 

 

 

 

 

 

 

영화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 200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23아이덴티티(Split,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24
영화 글래스(Glas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61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

 

 

- 2000 제작
- 미국, 스릴러/판타지
- 2000.12.0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로빈 라이트, 스펜서 트리트 클라크

 

 

브루스 윌리스(데이빗 던 역)
사무엘 L.잭슨(엘리야 프라이스 역)
로빈 라이트(오드리 던 역)
스펜서 트리트 클락(조셉 던 역)
살레인 우다드(엘리야의 어머니 역)
이몬 워커(닥터 매티슨 역)
레슬르 스테판슨(켈리 역)
조니 히램 제이미슨(12살 엘리야 역)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 줄거리

 

 

<1961년 필라델피아 백화점>
백화점에서 엘라이자를 출산한다. 닥터 매티슨(이몬 워커)가 백화점으로 나와 아기의 상태를 살펴본다. 의사는 출산중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혹시 아이를 떨어뜨렸냐고 묻는다. 의사는 이런경우는 처음이라면서 아기가 태내에서 골절상을 입어 팔과 다리가 부러졌다고 말한다.

 

 

 

 

 

 


<현재>
데이빗 던(브루스 윌리스)가 동부선 177호 기차를 타고 필라델피아를 향해 이동중이다. 데이빗의 옆자리에 켈리(레슬리 스테판슨)이 자리가 비었는지 물어보고 옆자리 앉는다. 데이빗은 반지를 뺀 뒤 주머니에 넣고, 잡지를 주면서 켈리에게 말을 건넨다.

 

 

 

 

 

 

켈리는 스포츠 잡지를 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빗은 운동 좋아하냐고 묻는다. 켈리는 자신의 직업이 운동선수 매니저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남자 싱크로나이즈 선수는 필요없냐고 묻는다. 자신이 그것을 해볼까하는데 물을 무서워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그녀에게 필라델피아에 무슨일로 가는지 묻는다. 켈리는 필라델피아 템플대학에 있는 풋볼선수와 약속이 있어서 가는거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켈리에게 필라델피아에서 얼마나 머무는지 묻는다. 그러자 켈리는 결혼을 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뭔가 오해한것 같다고 말하는데, 켈리는 불편한듯 다른자리에 가서 않겠다며 자리를 옮긴다. 데이빗은 주머니에서 반지를 꺼내 다시 손가락에 끼운다. 열차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사람들이 창밖을 바라보고 있다. 눈을 감고 있던 데이빗도 일어나 주위를 둘러본다.

 

 

 

 

 

 

조셉 던(스펜서 트리트 클라크)은 집에서 채널을 돌리며 TV를 보고 있다. 동부선 177호의 기차가 필라델피아 근교에서 탈선한 사고 뉴스를 보고 놀라면서 TV를 보고 있다. 아나운서는 아직도 화재진압이 안되어 접근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한다. 조셉은 놀라면서 아빠가 탑승한 열차가 맞는지 확인한다.

 

 

 

 

 

데이빗 던은 병원에서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닥터 듀빈이 다가와 여기는 필라델피아 병원 응급실이고, 아주 심한 사고를 당했다고 말하면서 기분이 어떤지 물어보고 진찰을 한다. 의사는 기차의 어느부분에 타고 있었는지 묻는다. 객실 창가쪽에 앉아 있었다고 말한다. 의사는 앉아 있었는지 묻는다.

 

 

의사는 기차의 기계고장으로 탈선을 했는데 현재까지 생존자는 2명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심하게 다쳐 생존이 희박하다고 말한다. 의사는 사람들이 데이빗을 쳐다보는 이유는 2가지라고 말해준다. 이제 몇분 후면 유일한 생존자가 되기 때문이고, 털끝 하나 다친 곳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병실 밖으로 걸어서 나온다. 조셉은 아빠를 보고 달려가 안긴다. 아내 오드리 던(로빈 라이트)도 다가가 남편을 안아준다. 데이빗이 병원 밖으로 걸어나오자 기자들이 사진을 찍으며 취재를 한다.

 

 

 

 

 

 

집으로 돌아온 뒤 오드리는 데이빗에게 뉴욕에 갖다온 일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데이빗은 잘 안될것 같지만, 그래도 그곳으로 옮길거라고 말한다.

 

 

 

 

 

 

 

 

 

 

 

 

 

 

 


<동부선 177호 기차 사고 희생자 장례식>
동부선 177호 기차에 탑승했던 승무원과 승객을 포함한 131명 장례식이 열리고, 신부는 희생사 한명 한명의 이름을 부르면서 명복을 빌어준다. 장례식에서 나온 데이빗은 자동차 앞유리에 편지를 한통을 발견하고 내용을 확인한다. 한정판 화랑(Limited Edition)에서 보낸 편지로 "평생동안 병에 몇 번 걸렸습니까?"라는 질문이 적혀있다.

 

 

 

 

 

 

 

데이빗은 직장으로 출근뒤 사무실로 찾아가 자신이 병가를 몇 번 냈는지 확인해달라고 부탁한다. 데이빗은 대학교에서 풋폴 경기를 하는동안 경비를 하고 사무실로 돌아온다. 데이빗은 반장을 만나 이야기를 듣는다. 반장은 주급을 40달러 올려주겠다고 말하면서, 그동안 병가를 한번도 안냈다고 말한다. 반장은 5년동안 병가를 한번도 안냈으니 월급을 올려달라는거 아니냐면서, 옆구리 찌르는 방법도 여러가지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데이빗은 조셉이 잠들자 오드리에게 자신이 아팠던게 언제인지 기억하냐고 묻는다. 오드리는 한참된것 같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기억이 안난다고 말하자, 데이빗은 그동안 감기도 걸리지 않았다는게 아상하다는 생각안드냐고 묻는다.

 

 

 

 

 


<1974년 필라델피아 서부>
엘라이자(조니 히렘 제이미슨)는 방안에 앉아서 꺼진 TV를 바라보고 있다. 엘라이자는 다시는 밖에 나가지 않을거라면서 다시는 다치지 않겠다고 말한다. 부러진 팔을 들어보이면서 이게 마지막이라고 말한다. 엄마(샬레인 우다드)는 피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고, 하느님이 정한 일은 일어나게 되어 있다며 방에 숨는다고 해결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엘라이자 친구들이 자신이 유리 처럼 부서진다며 '미스터 글래스(Mr. Glass)'이라 부른다고 말한다. 엄마는 두려워만 하면 절대 거기서 벗어날 수 없고, 평생 두려움 속에서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들에게 선물이 있다면서 길 건너편 벤치에 있으니 가지러 가라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벤치로 가서 선물을 뜯어 본다. 선물상자 안에는 액션만화(Active Comics)가 들어 있다. 엄마는 최종회까지 모두 사두었다면서 밖에 나올때마다 여기에 한권씩 놓아 둘거라 말한다. 이 만화는 최종회가 제일 재미있다고 말한다.

 

 

 

 

 

 

 

<현재>
엘라이자 프라이스(사무엘 L.잭슨)은 손님에게 프리츠 캠피온이 개인적으로 소장하던 액션만화 표지의 그림을 보면서, 1968년에 초판이 나오기도 전의 일이라고 말한다. 그림을 보며 선과 악의 대결 구도의 고전이라고 말한다. 슬레이어의 턱이 네모나고, 재규로의 머리와 몸이 불균형 한것은 만화 영웅과 악당의 특징이라 설명한다. 이 삽화는 신체를 현실적으로 묘사한것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손님이 4살짜리 아들에게 선물을 하겠다고 하자 이건 장난감이 아니라 예술품이라며 팔지 않겠다고 말한다.

 

 

 

 

 

남자가 한정판 화랑(Limited Edition)을 나가자 데이빗과 조셉이 화랑으로 들어간다. 엘라이자가 이곳은 약속된 손님만 받는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이가게에서 보낸 카드를 받았다고 말한다. 엘라이자가 전시회는 2주후에 있다며 나중에 오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카드자 자신의 차에 꽂혀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엘라이자는 돌아서며 두사람과 대화를 나눈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이 한번도 아픈적이 없다는것이 정확한지 묻는다. 데이빗이 75%정도라고 말하자, 확실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허점이 생겼다면서 다시 생각해봐야겠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이 한번도 안 다쳤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조셉은 아빠가 대학때 자동차 사고로 다쳐 풋볼을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엘라이자는 두번째 결정적인 허점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자동차에 두고간 메모 이야기를 하자고 말한다. 엘라이자가 자신은 만화의 형태를 세밀하게 연구했다며, 평생의 3분의 1은 병원에 누워있었는데 읽는 것 외에는 할일이 없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만화가 고대 역사 전달 방법이라 믿는다면서, 이집트에서는 벽에 그림을 그렸고 세계 많은 나라가 지금도 그림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고 말한다. 만화도 누군가의 느낌과 경험이 함축되어 있는데 상술이라는 미명하에 색깔이 입혀지고 수정된 후에 팔려나가고 있다고 말한다.

 

 

 

 

 

세상에는 끔찍한 사고가 많은데, 자신은 비행기 사고, 호텔 화재 사고의 결말에 주시하며 뉴스를 들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어느날 기차 사고에서 유일한 생존자가 털끝하나 다치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 자신은 선천적 결핍증으로 단백질 합성이 되지 않아서 뼈가 아주 약해서 쉽게 부러지는데 지금까지 54번이나 부러졌다고 말한다. 세상에 나같은 최악의 경우의 사람이 있다면, 정반대인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만화처럼 병에 걸리지도 않고, 다치지도 않는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있을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 그런 사람이 우리 같은 사람을 지켜줄 사람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지금은 데이빗에 대해 아무런 결론도 내릴 수 없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조셉에게 여기에서는 물도 마시지 말라면서 버리고 오라고 시킨다. 데이빗은 일하다 보면 당신 같은 사람들 많이 봐왔다고 말한다. 그런 사람들은 환상적인 이야기를 하다가 신용카드 번호를 물어보고 조금씩 도와달라고 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그만 가겠다면서 일어나자 엘라이자가 어떤일을 하는지 물어본다. 데이빗은 대학 경기장 경비원으로 일한다고 말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데이빗은 집에서 신문을 보고 있다. 아들 조셉이 잠들자 옷장에서 서류철을 찾는다. 서류철에는 풋볼기사와 자동차 사고에 대한 신문기사가 스크랩되어 있다. 데이빗은 '풋볼 스타 대형 자동차 사고로 부상'과 '대형 기차사고 기적적인 생존자' 신문기사를 바라본다.

 

 

 

 

 

 

오드리가 노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자고 말한다. 오드리는 결심을 했지만 그전에 묻고 싶은게 있다고 말한다. 우리 사이에 문제가 생긴 뒤에 여자가 생겼는지 묻는다. 데이빗이 없다고 하자, 오드리는 안도를 하면서 다시 시작하고 싶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기차사고 소식을 듣고 난후에 두번째 기회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데이빗이 대학 풋볼 경기장에서 일하고 있다. 동료가 가짜티켓을 들고와서 데이빗을 안다는 사람이 있다며 무전으로 알려준다. 데이빗은 인상착의를 물어보고 엘라이자를 만나 대화를 나누면서 걸어간다. 그러다 경기장 출입하려는 사람중에 한명과 부딪힌 후에 몸수색을 해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는 줄서서 기다리다 돌어서 떠나버린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에게 그남자가 무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데이빗은 모르겠다면서 검은 끈이 달린 은색총을 가지고 있을 것 같았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죄를 지은 사람을 알아보는 직감, 능력이 있는지 물으면서 능력을 개발할것인지 묻는다.

 

 

 

 


엘라이자가 만화 주인공에게는 특수한 능력이 있을 때가 많다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빗은 더이상 그얘기 하고 싶지 않다며 일하러 간다. 엘라이자는 마지막으로 자동차 사고때 차에 누가 타고 있었는지 묻는다. 데이빗은 아내 오드리가 타고 있었다고 말한다.

 

 

 

 

 

경기장에서 나와 자동차를 타고 떠나려던 엘라이자는 얼룩무늬 옷을 입고 걸어가는 남자를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물어볼것이 있다며 부르지만 남자는 지하철역으로 내려가 버린다. 엘라이자가 남자를 뒤따라 지하철 계단을 급하게 내려가다 미끄러져 쓰러진다. 엘라이자는 남자가 지하철 개찰구를 넘어갈때 옆구리에 은색 권총이 있는 것을 보고 기절한다.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데이빗이 아빠를 부르면서 풋볼을 같이 하자고 말한다. 데이빗은 다른 할일이 있다면서 집으로 들어간다. 운동을 하러 가겠다고 하자 조셉도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벤치프레스 운동을 하고 무게를 확인한다. 데이빗은 112Kg으로 너무 많이 올렸다고 말한다. 조셉이 얼마나 들수 있는지 묻자, 데이빗은 이게 최고 일거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아들에게 너무 무거우면 위험하다고 알려주고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조셉이 남아서 돕겠다고 말하고 벤치프레스를 만진다. 데이빗이 다시 누워서 들어올린뒤 내려놓고, 무게를 얼마나 뺏는지 묻는다. 조셉은 거짓말했다면서 더 추가했다고 말한다. 121Kg을 들어올린 것을 확인하고 조셉은 무게를 더 추가해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무게를 추가하고 역기를 다시 들어올린다. 추가 할수 있는 것은 모두 달고 들어올리는데 157Kg정도 된다.

 

 

 

 

 

 

엘라이자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는다. 의사는 오른손 장골 골절, 갈빗대 복합 골절, 오른쪽 다리가 나선형 골절을 입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넘어지면서 부러진 곳이 14군데나 된다. 엘라이자는 애들이 자신을 미스터 글래스(Mr. Glass)라 부른다고 말한다.

 

 

의사는 엘라이자의 다리 전체에 핀을 꽂았고, 2달간은 휠체어를 타고 다녀야 하고, 그후 12~14개월은 목발을 짚고 다녀야 한다. 입원은 5~8일만 하면 되지만 물리치료를 9~12개월간 받아야 한다고 진단한다.

 

 

 

 

 

엘라이자는 물리치료를 받으로 병원으로 찾아간다. 데이빗의 아내인 오드리가 엘라이자를 맡아 도와준다. 엘라이자는 오드리에게 결혼한지 얼마나 됐는지 묻는다. 엘라이자는 긴장을 하면 말이 많아 진다면서 어떻게 결혼을 했는지 묻는다.

 

 

 

 

 

오드리는 자동차 사고 때문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자동차 사고에 대해 설명한다. 남편은 대학 풋볼선수였는데 사고때문에 더이상 운동을 못하게 되었고, 두사람은 그렇게 결혼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오드리가 풋볼이 싫지는 않지만 풋볼이 상대 선수를 아프게 할 수록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다며 자기가 하는일과 정반대라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은 어디를 다쳤는지 묻는다. 오드리는 어떻게 남편 이름을 아냐고 묻는다.

 

 

 

 

 

 

풋볼 경기장에서 데이빗이 근무중이다. 데이빗은 통로 중앙에서 사람들과 부딪히며 서있다. 한여자와 부딪히고 아이가 안된다며 소리치는것을 듣고 뒤돌아 본다. 여자는 아이의 손을 잡고 유유히 걸어간다.

 

 

 

 

 

엘라이자는 그동안 있었던 큰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비행기 737기 사고(172명이 사망, 생존자 없음), 시내 호텔 사건(211명 사망, 생존자 없음), 동부선 기차 탈선사고(131명 사망, 생존자 1명)는 전혀 상처를 입지 않았다고 말한다. 엘라이자가 얼마전 데이빗을 만나 누구도 믿기 힘든 가설을 제시했다고 말한다. 그 후 가설의 신빙성이 있음을 믿게 되었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가설이 뭔지 묻는다. 현대는 평범한 시대로, 사람들은 희망을 잃고, 자신에게 특별한 힘이 있음을 믿지 않고 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오드리가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지나가던 한남자와 부딪힌다. 그 남자는 화장실에 있다가 모두 나가자 휴지통에서 무언가를 꺼내서 걸어간다. 데이빗은 그 남자에게 다가가 경기장에서 약을 파는 문제가 종종 생긴다면서 주머니를 봐도 되냐고 묻는다. 남자는 방금 왔다면서 순순히 응한다. 데이빗이 몸 수색을 해보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한다.

 

 

 

 

 

그때 동료가 데이빗을 호출한다. 아들 조셉이 다쳤다면서 학교 리허설 장으로 가보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학교를 찾아가 선생님을 만난다. 선생님은 꼭 아빠를 불러달라고 했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몸의 상처보다는 정신적인 상처가 크다고 말하면서 데이빗을 병원에 보낼 때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놀라면서 자신을 아냐고 묻는다. 그녀는 옛날에 사무실은 건물 반대편에 있었다고 말한다. 예전에는 머리가 빨간색이었고, 데이빗이 조셉보다 어릴때 수영장에 빠져 수영장 바닥에 5분동안이나 가라앉아 있다 구조된 이야기를 한다.

 

 

 

 

 

조셉은 포터랑 친구가 탈의실에 있는 중국애를 괴롭혀서 도와줬다고 말한다. 조셉은 아빠아들이라서 아빠와 비슷할꺼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둘다 같은 사람이라며 평범해서 다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낮에 엘라이자를 만났던 이야기를 한다. 오드리가 현실감 잃은 환자를 보면 딱하다고 말한다. 돌아서던 데이빗은 조셉이 권총을 가져온 것을 보고 무슨짓이냐고 묻는다. 조셉이 아빠는 다치지 않는다는것을 보여주겠다며 총을 잡는다.

 

 

데이빗은 풀장에 빠져 죽을 뻔한 아이 소문이 자신이라고 말한다. 옆에 있던 오드리도 아빠가 대학때 다쳤던 일을 이야기 한다. 조셉이 거짓말이라며 한번만 쏘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방아쇠를 당기면 뉴욕으로 떠나버릴거라고 말한다. 조셉은 눈물을 흘리면서 총을 내려놓는다. 다리에 힘이 풀린 오드리와 데이빗이 바닥에 주저 앉는다.

 

 

 

 

 

다음날 데이빗은 엘라이자를 찾아간다. 엘라이자가 얼룩무늬 옷을 입은 남자를 따라가서 확인해봤더니 검은색 끈이 달린 은색권총을 차고 있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에게 대학때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입은게 사실이냐고 묻는다. 자신이 생각하기에는 풋볼을 그만두고, 여자를 위해 부상입은 척 한 것 같다고 말한다. 그리고 데이빗이 아침마다 슬픔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사명을 다하지 않았서 그런것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권총이 검은색 아니면 은색으로 50% 확률이라며, 엘라이자때문에 인생이 흔들리고 있으니 그만하라고 말한다. 어제는 아들이 엘라이자의 말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에게 총을 쏘려했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이 죽지 않는 불사신이라는 말은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세번의 대형사고에서 데이빗만 유일하게 살아 남았다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빗이 어릴때 폐렴에도 걸렸었고, 수영장에 빠져 죽을 뻔한적도 있다고 말한다. 이제 다시는 엘라이자를 만나고 싶지 않다며 가족과도 만나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엘라이자는 만화가게에서 멍하게 앉아 있다. 점원은 20분이나 지났다면서 퇴근해야 한다며 얼른 고르라고 말한다.

 

 

 

 

 

오드리는 데이빗에게 보모가 도착했다고 말한다. 조셉이 자신은 괜찮다며 잠깐 정신이 나갔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오드리에게 술 몇잔만 마시고 오자고 말한다.

 

 

 

 

 

점원이 엘라이자에게 다가가 말을 걸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 점원이 엘라이자를 밀어서 내보내려하자, 방향을 돌리면서 방해한다. 그러자 점원은 경찰을 부르겠다면서 가버린다. 엘라이자는 자신의 무릎위에 덜어진 '센츄리맨(Sentryman)'을 보면서 얼마냐고 묻는다.

 

 

 

 

 

 

 

데이빗과 오드리는 보모에게 조셉을 맡기고 술을 마시면서 대화를 나눈다. 오드리는 우리가 헤어질것 같다는 생각이 처음 들었던게 언제인지 묻는다. 데이빗은 악몽을 꾸고, 오드리를 깨워 위안을 얻지 않았는데 그게 처음이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왜 의도적으로 자신과 조셉을 멀리했는지 묻는다. 데이빗은 왠지 불편하고 옳지 않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랬다고 말한다.

 

 

 

 

 

오드리는 대학 졸업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았다면서 지금 인생은 당신이 선택한것이라고 말한다. 오드리는 우리가 결혼을 못했더라도, 데이빗이 부상당하기를 바란적은 없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의 육체적인 능력은 하늘의 선물이라며 사라지기를 바란적은 없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집으로 돌아와 보모에게 전화가 두번 왔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하나는 뉴욕에서 데이빗을 고용하겠다는 전화였고, 다른 하나는 응답가가 받았다고 말한다. 오드리가 솔직해져야 한다면서, 한번의 데이트로 인생의 항로를 바꿀 수는 없다고 말하면서 데이빗이 뉴욕으로 가더라도 계속 노력할거라고 말한다. 서두르지 않는게 현명한것 같다면서, 감정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동응답기에 녹음된 메시지를 듣는다. 엘라이자가 전화가 한 것이었다. 엘라이자는 센츄리 만화 117호로 모든게 명확해 졌다고 말한다. 영웅에게는 모두 약점이 하나씩 있다고 말한다. 뼈가 부러지지 않고, 병에 걸리지 않지만 물이 들어가면 숨이 막히는것은 같다고 말한다. 데이빗과 자신은 연결이 되어 있다면서, 우리는 같은 곡선을 그리지만 반대편에 서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슈퍼맨의 크립토나이트처럼 데이빗에게 물이 약점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동차를 타고 동부선 차량 창고를 찾아간다. 그곳에서 사고났던 차량들을 두러보면서 자동차 사고 났던날을 떠올린다. 데이빗은 사고가 난뒤 일어나 닺힌 물은 힘으로 열고 오드리를 구출하였다. 지나가는 사람이 사고현장을 발견하고 데이빗에게 다치지 않았는지 묻는다.

 

 

 

 

 

 

데이빗이 엘라이자에게 전화를 해서 그날 자동차 사고때 다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엘라이자는 사람이 많은 곳을 가보라고 말한다. 데빗은 판초우의를 입고 사람이 많은 기차역으로 걸어 들어간다.

 

 

 

 

 

 

 

지나가는 여자와 부딪히고, 그녀가 보석상점에서 귀금속을 훔친것을 알게 된다. 한 남자와 부딪히는데, 그자는 길거리에 가던 여자의 머리를 병으로 때리고 도망친다. 다른 남자는 술취한 여자를 발견하고 문을 닫고 여자를 바라본다. 지나가던 청소부와 부딪히는데, 그자는 한 남자의 집이 마음에 든다면서 들어가도 되냐고 묻고 강제로 들어간다. 데이빗은 그자가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가자 집까지 뒤따라 간다.

 

 

 

 

 

 

데이빗이 문을 열고 들어가자 집안에는 우편물들이 바닥에 쌓여인다. 데이빗은 자신이 본 장면을 떠올리며 창고문을 열어본다. 그곳에 집주인이 쓰러져 있다. 데이빗은 방에 묶여 있는 아이들을 발견하고 손을 풀어준다.

 

 

 

 

 

다른 방에 들어가 보는데 범인은 보이지 않는다. 데이빗에 베란다에서 창문밖을 바라보는데, 범인이 나타나 밀어버린다. 데이빗이 수영장에 떨어져 허우적거리자 풀어주었던 아이들이 데이빗에게 막대를 건네준다. 데이빗은 막대를 잡고 수영장 밖으로 빠져나와 범인과 몸싸움을 하여 쓰러뜨린다.

 

 

 

 

 

 

데이빗은 집으로 돌아와 판초우의를 벗어놓고 오드리를 안고 침실로 이동한다. 데이빗은 오드리에게 악몽을 꾸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두사람은 다정하게 앉아서 아침식사를 한다. 조셉이 일어나 아빠와 엄마의 모습을 보면서 자리에 앉는다. 데이빗은 아들에게 신문을 주면서 읽어보라고 한다. 신문에는 판초우의를 입은 영웅이 두 아이를 구출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데이빗은 조셉의 말이 맞았다며 조용히 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데이빗은 한정판 화랑 전시회를 찾아간다. 그곳에서 엘라이자의 어머니를 만난다. 엘라이자 어머니는 요한 데이비스의 초기 작품을 보면서 설명을 한다. 데이빗이 그림을 보면서 악당이 무섭게 생기지 않았다고 말하자, 그녀도 아들에게 그렇게 말했었다고 이야기한다. 그녀의 아들이 힘으로 싸우는 전사형 악당과 머리로 싸우는 괴수형 악당 두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괴수형 악당이 더 두려운 악당이라했다고 말한다.

 

 

 

 

 

잠시뒤 데이빗은 엘라이자와 따로 만나 대화를 나눈다. 엘라이자는 신문을 보면서 데이빗이 드디어 활동하기 시작했다며, 아침에 일어날때 기분이 어땠는지 묻는다. 이제는 악수할 때가 된 것 같다면서 손을 내민다. 데이빗은 엘라이자의 손을 잡으면서 그자가 일으킨 일들을 보게 된다.

 

 

 

 

 

 

항공기 사고, 시내 건물 화재사고, 기차 탈선사고 모두 엘라이자가 꾸민짓이었다. 데이빗은 엘라이자의 손을 놓으면서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한다. 엘라이자는 세상에서 제일 두려운것은 자신의 존재 이유를 모를 때라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모두 데이빗을 찾기 위해서 였다고 말한다.

 

 

 

 

 

엘라이자는 데이빗에게 만화에 나오는 악당 괴수를 알아보는 방법이 뭔지 아냐고 묻는다. 악당은 영웅과 정반대의 인물이라고 말하면서 대부분은 데이빗과 자신처럼 친구사이라고 말한다. 애들은 자신을 미스터 글래스(Mr. Glass)라 불렀다고 말한다.

 

 

 

 

 

데이빗 던은 화랑에 경찰을 데리고와서 그가 저지를 범죄의 증거를 보여주었다. 엘라이자 프라이스는 범인 정신병동에 수감된다.

 

 

 

 

 

 

 

[사진 출처] 영화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 스틸컷

 

 

 

 

 

 

이상 영화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