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다키스트 마인드는 전염병으로 초능력이 생긴 10대들을 수용소에 감금하고 억압하는 정부에 맞서 강력한 힘을 지닌 루비가 소중한 것(가족, 친구 등)을 지키기 위해 나선다는 내용이다.


이번 영화에서는 주인공 루비가 성장하는데 중점을 둔듯하다. 속편이 나온다면 오렌지와의 정면대결은 속편에서 제대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CG도 어느정도 괜찮고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다키스트 마인드(The Darkest Mind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3

 

 

 

 

 

 

 

 

 

 

 

 

다키스트 마인드(The Darkest Minds)

 

 

- 2018 제작
- 미국, 판타지/어드벤처
- 2018.08.02 싱가포르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여인영
- 출연 : 맨디 무어, 그웬돌린 크리스티, 아만들라 스텐버그, 패트릭 깁슨

 

 

맨디 무어(케이트 역)
그웬돌린 크리스티(제인 역)
아만들라 스텐버그(루비 역)
해리스 딕킨슨(리암 역)
스카이랜 브룩스(첩스 역)
미야 세치(주 역)
브래드리 휘트포트(그레이 대통령 역)
골든 브룩스(몰리 역)
월리스 랭햄(바이스로이 박사 역)
마크 오브라이언(롭 역)
패트릭 깁슨(클랜시 그레이 역)
웨이드 윌리암스(맥매너스 역)

 

 

 

 

 

 

 

 

 

 

 

 

 

 

다키스트 마인드(The Darkest Minds) 줄거리

 

 

학교에서 그레이 소머필드가 경련을 일으키다 쓰러지면서 제일 먼저 죽는다. 한달뒤 반 친구 절반이 죽게 되었고, 청소년 급성 신경변성증(IAAN)이라는 병이 발병하면서 전국의 아동 90%가 사망하였다. 생존 아동들에 대한 이상한 사고가 발생하자, 아이들이 이상행동을 보이면 질병 통제 예방센터 CDC로 신고하라고 한다.

 

 

기자들은 대통령(브래드리 휘트포트)에게 이 사태에 대해서 어떻게 할 계획인지 묻는다. 대통령은 자신의 아들 클랜시(페트릭 깁슨)이 CDC에서 치료를 받고 상태가 호전되고 있다면서 희망을 버리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꼭 치료법을 찾아 아이들을 구할 것이라고 말한다.

 

 

루비 데일리(리다 제벳)는 생일선물로 구데타마 열쇠고리를 선물을 받고 기뻐한다. 그날밤 루비는 엄마, 아빠 곁에 누워서 걱정하지 말라며 어떤것도 우리를 떼어놓을 수 없다고 말하면서 손을 잡는다. 그 순간 놀란 루비는 자신의 방으로 돌아간다.

 

 

 

 

 

 

 

다음날 일어난 루비가 엄마에게 다가가 머리가 아프다고 말한다. 그런데 엄마는 루비를 모르는 아이를 대하듯이 바라보면서 차고에 가둔다. 잠시뒤 정부 요원들이 차고문을 열고 들어와 루비를 잡아간다. 정부에서는 애들이 죽게 된 원인이나 남은 가족의 상처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 이었다.

 

 

 

 

 

 

 

<수용소>
정부에서는 생존한 아이들을 모아 수용소로 옮기기 시작한다. 군인들은 아이들에게 도망칠 생각하지 말고 지시에 따르라고 말한다. 지시를 어길 경우에는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수용소에서는 아이들을 능력에 따른 색깔로 구분을 하여 관리한다.

 

 

 

 

 

바이스로이(월리스 랭햄) 박사는 루비를 분류하기 위해 검사를 한다. 루비가 아프지 않다고 말하자, 의사는 아픈게 문제가 아니가 그 병을 이겨냈지만 정상이 아니라며 낫기 전에는 집에 돌아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의사는 처음 발견되었을때 색깔을 부여 받았는지 물으면서 설명을 해준다. 그린(지능만 향상된 아이), 블루(염력을 가진 아이), 골드(전기를 조종하는 아이), 레드와 오렌지는 위험하고 그 유형이 아주 드물다고 말한다.

 

 

 

 

 

의사는 루비가 오렌지인것을 알고 조용히 주사기를 집어든다. 그 모습을 본 루비는 놀라서 일어나 도망을 친다. 의사가 루비를 잡고 주시기를 놓으려 하자 루비는 의사의 손을 잡고 자신은 지능만 놓은 그린이라고 말한다. 의사는 루비를 그린으로 분류하고 루비는 색깔에 따라 이동한다. 수용소애는 그린, 블루, 골드로 분류된 아이들이 있고, 레드와 오렌지는 없다.

 

 

 

 

 

 

 

 

 

 

 

 

 

 

 


<6년뒤 수용소>
루비(아만들라 스텐버그)는 그린 작업장에서 일을하고 있다. 루비를 지켜보던 맥매너스(웨이드 윌리암스) 대위는 다가가 일하는게 틀렸다고 말한다. 군인은 루비가 그린중에서도 멍청하다고 말한다. 주파수 테스트가 시작이 되고, 루비는 머리를 감싸안으며 쓰러진다.

 

 

 

 

 

 


닥터 벡비는 루비는 루비를 옆에서 돌보면서 괜찮은지 묻는다. 의사는 자신은 편하게 케이트(맨디 무어)라고 부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루비를 보면 어떤애가 생각난다고 말한다. 루비가 그애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자, 케이트는 그때는 그 애를 돌봐줄 수 없었다고 말한다.

 

 

 

 

 

잠시뒤 군인들이 들어오자 케이트가 눈치를 보면서 백색소음을 듣고 쓰러진것 기억하는지 묻는다. 군인은 시간 다 됐다고 말하고, 루비는 케이트에게 이번에는 달랐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알았다며 고개를 끄덕이며 차트를 올려두고 나간다.

 

 

 

 


케이트가 루비를 밤새 테스트 해야한다고 말하자, 맥매너스 대위에게 허락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나간뒤 루비는 차트를 넘겨본다. 차트에는 케이트의 쪽지가 남겨져 있다. 케이트는 군인들이 루비의 정체를 알고 죽이려한다며 보일러실로 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주파수 테스트 결과가 나오고 루비 데일리가 오렌지 등급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루비는 양호실을 빠져나와 보일러실로 달려간다. 케이트는 루비가 갈아 입을 옷을 가져온 뒤 함께 차를 타고 수용소밖으로 나가려는데 맥매너스 대위가 정문을 지키고 있다.

 

 

케이트는 탁터 로저스가 아파서 같이 타고 있다고 말한다. 맥매너스는 얼굴을 확인하겠다면서 얼굴을 보여달라고 말하면서 루비를 잡는다. 루비는 맥매너스의 손을 잡으면서 자신은 아프다며 그냥 보내라고 말한다. 루비는 케이트와 함께 수용소를 빠져나와 이동을 한다. 잠들었던 루비가 일어나 집으로 데려달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집은 위험하다면서 집에는 못데려다 준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자신이 루비를 돌봐주겠다고 말한다. '아이들 연맹'에 대해 들어봤는지 묻는다. 케이트는 백악관에서 개조된 애들 모습을 계속 홍보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수용소에 갖힌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연맹을 조직했다고 말한다. 최상위 등급인 레드와 오렌지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발견 즉시 사살이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만약 자신과 헤어졌을때는 펜던트를 3초간 누르라고 말한다. 추적기는 켜야지만 작동이 되고, 자신만 위치를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롭(마크 오브라이언)과의 약속장소에 도착하여 그를 만난다. 케이트는 시간이 없다면서 어서 옷을 갈아입으라고 말한다. 루비가 옷가방을 들고 이동하려도 걸려 넘어질뻔하자 롭이 손을 잡는다. 루비는 롭의 기억을 보고 마트 안으로 들어가 옷을 갈아입는다.

 

 

 

 

 

그때 소리를 듣고 둘러보는데, 주(미야 세치)가 나타나 전기를 일으킨뒤 도망을 친다. 루비는 주의 능력을 보고 달려가서 자신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자신을 죽이려는것 같다고 말하자, 주는 자동차 문을 열어주고 숨겨준다. 잠시뒤 리암(해리스 딕킨슨)과 첩스(스카이랜 브룩스)가 돌아와 자동차 시동을 켠다.

 

 

 

 

 

 

마트 뒤쪽에서 루비를 찾던 케이트와 롭은 시동이 켜진 베티J클리닝 자동차 쪽으로 달려온다. 리암은 놀라면서 바로 출발을 해서 이동하면서 루비가 누구냐며 주에게 마트에서 봤는지 묻는다. 숨어 있던 루비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자신이 루비라고 말한다. 놀란 리암은 자동차를 멈추고 뒤돌아 본다. 첩스는 주에게 왜 차에 태웠는지 묻는다.

 

 

 

 

 

루비가 떠나겠다면서 차에서 내리려고 한다. 리암은 루비의 신발을 보고 수용소에서 온건지 묻는다. 루비는 그들이 탈출시켜줬다면서 자신은 안전한 그린이라고 말한다. 리암은 연맹 소속이냐고 묻는다. 첩스는 경찰에 추적꾼에 이제는 연맹까지 따라다니게 되었다며 빨리 문열어주라고 말한다. 리암이 연맹은 따라가면 안된다면서 출발한다.

 

 

그때 맞은 편에서 레이디 제인(그웬돌린 크리스티)가 달려오면서 총을 쏜다. 제인은 자동차를 돌려 벤을 추격하면서 총을 쏜다. 그때 케이트와 롭이 뒤따라오면서 제인의 차를 뒤에서 받아버린다. 제인과 롭은 자동차를 받으면서 추격전을 펼친다. 리암은 루비에게 자동차 운전을 맞기고 염력으로 나무를 움직여 자동차를 공격한다. 리암은 땅을 가르고 나무로 도로를 막아 롭과 제인을 따돌린다.

 

 

 

 

 

 

펑크난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첩스는 연맹에서는 그린은 신경도 안쓴다면서 무슨 능력때문에 루비를 쫓는것인지 묻는다. 루비는 같이 다니지 않겠다며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리암이 집이 어디냐고 묻자 루비는 버지니아 살렘이라고 말하면서 걸어간다.

 

 

 

 

 

리암은 가지 못하게 루비를 잡으면서 어떻게 가려고 하냐며 그러다 추적꾼에게 잡혀서 소용소로 끌려간다고 말한다. 아까 우리를 죽이려고 했던 레이데 제인 같은자가 추적꾼이라고 말한다.

 

 

 

 

 

리암이 루비에게 이스트 리버로 함께 가자고 말한다. 그곳에 애들이 모여 사는 캠프가 있는데, 숙식에 제공되고 안전하다고, 슬립키즈가 대장이라고 말한다. 슬립키즈는 오렌즈 등급이라고 말한다. 그때 주가 저녁 준비되었다면서 먹으라고 말한다. 리암은 집에 가고 싶으면 따라오라고 말한다. 루비는 마음을 바꿔 리암과 친구들을 따라가기로 한다.

 

 

 

 

 

루비는 리암에게 연맹이 우리를 위해서 추적꾼과 싸웠는데 왜 나쁘다는 건지 묻는다. 루비가 자신을 수용소에서 빼내준 사람은 좋은 사람 같았다고 말한다. 그러자 리암이 루비를 납치한 사람이 좋은 사람이냐고 묻는다. 루비는 그 사람들이 연맹에서 도와줄꺼라고 했다고 말하자, 리암이 연맹의 도움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리암은 자신의 형이 연맹에 가입했었고, 자신도 따라서 가입했었다고 말한다. 연맹은 많은 약속을 남발하고, 능력 쓰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수건으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사람을 상대로 능력을 발휘해야 했었다면서 자신은 군인이 되기 싫어서 연맹을 떠났다고 말한다.

 

 

루비는 군인들이 전쟁을 하려면 강해져야 하는거 아니냐며, 그 여자는 자신에게 잔인한짓 안했다고 말한다. 루비는 6년만에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었다면서 적어도 자신에게는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리암은 루비에게 옳은 선택을 한거라면서 믿을것 우리들 뿐이라고 말한다.

 

 

 

 

 

<수용소>
맥매너스 대위는 바이스로이 박사에게 어떻게 오렌지 등급이 6년동안 수용소에 있었는데 몰라 볼수 있었냐며 묻는다.

 

 

 

 

 

 

<호텔>

웨일 인 호텔에 도착하고 루비는 자신의 물건과 펜던트를 보면서 생각을 한다. 리암은 화해의 선물로 양말을 건네준다. 4명은 잠이 들고 루비는 주의 옆에서 잠을 잔다. 리암이 아이들과 수용소를 탈출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리암이 쓰러진 주를 안고 수용소를 빠져나오는 모습이다.

 

 

 

 

 

 

 

다음날 주는 루비에게 드레스를 입으라며 건네준다. 리암은 드레스 입은 여자는 처음본다고 말한다. 리암과 함께 벤에 있는 글씨들을 떼어내고 있는데 추적꾼들과 마주치게 된다. 루비는 추적꾼들을 조정해서 그냥 떠나도록 만든다.

 

 

 

 

 

 

 

<쇼핑몰>

네명은 다시 자동차를 타고 길을 떠난다. 생필품을 구하기 위해 폐허가 된 쇼핑몰을 찾아간다. 주가 전등을 켜고 입을 옷과 신발, 먹을것 등을 골라 담는다. 루비와 리암이 나가라는 글을 발견하고 주위를 둘러보는데, 리암과 루비를 염력으로 공격한다. 주가 나타나 전기 공격하자 공격을 멈춘다. 아이들은 추격꾼인줄 알았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오늘밤만 이곳에서 자고 가라고 말한다. 밤이되고 아이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눈다. 리암은 스립 키드의 캠프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위치를 알고 있지만 애들을 지키기 위해서 말할 수 없다고 이야기 한다. 루비는 우리가 규칙을 지켜서 살아남은것 같냐면서, 우리가 가면 큰힘이 될꺼라고 말하면서 손가락을 가져다 댄다. 그러자 아이는 E.D.O에 있다며 그것밖에는 말 못한다고 말한다.

 

 

 

 

 

루비는 주에게 책을 읽어주고 잘자라고 말한다. 리암의 과거를 보려다 그만둔다. 루비는 첩스에게 왜 안자는지 묻는다. 첩스가 누군가는 보초를 서야한다며 베티를 훔쳐갈까봐 걱정이 되었다고 말한다. 첩스는 루비에게 어떻게 단서를 알아낸거냐고 묻는다. 첩스는 E.D.O가 어딘지 알아내기 위해 여러가지를 조합해 보았지만 모르겠다고 말한다. 지도의 어디와도 일치하는곳이 없다고 말한다. 노트를 보던 루비가 독후감은 왜 쓰냐고 묻는다. 그러자 첩스는 노트를 반으로 접으면서 부모님께 보내는 편지라고 말한다.

 

 

첩스는 자신의 아버지는 의사였는데 자신이 죽은 줄로 알거라고 말한다. 루비는 자신의 아버지는 경찰이었다며 모든것을 목격했다고 말한다. 첩스는 경찰 무전을 떠올리면서, 경찰은 자신들만의 주파수로 교신을 한다고 말한다. 17세 이하는 어른이 못 듣는 주파수를 듣기 때문에 백색소음이 우리에게 먹히는 거라고 말한다.

 

 

E.D.O는 장소가 아닌 주파수일꺼라고 말한다. E는 5, D는 4, O는 15일거라고 말한다. 그런데 라디오 주파수와 맞지 않자 루비가 O는 0일거라고 말한다. 540으로 주파수를 맞추자 방송이 나오고, 자신들의 위치는 버지니아 레이크 프린스에 있다고 방송을 한다.

 

 

 

 

 

<루비의 집>

명이 다시 길을 떠나는데, 리암과 첩스는 루비의 집에 데려다 주겠다면서 버지니아 살렘으로 향한다. 마을에 도착하고 루비는 차에서 내려 집을 바라본다. 리암은 괜찮겠냐고 묻는다. 리암은 모르는 사람에게서 사탕을 받지 말라고 말한다.

 

 

루비가 집으로 걸어가 집안을 들여다 보면서 생각을 한다. 루비는 자신이 한 짓때문에 부모님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처음보는 아이처럼 대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뒤돌아 나온다. 집에서 나와 달려가면서 부모님이 생일선물로 줬던 열쇠고리를 떨어뜨리고 달려간다.

 

 

 

 

 

잠시뒤 리암이 열쇠고리를 주워 주면서 누군가를 잃은 것은 너뿐만이 아니라며 위로한다. 우리도 모두 겪은거라면서 열쇠고리를 건네준다. 리암은 혼자가 아니라면서 이제 우리는 서로의 가족이라고 말하며 키스를 하려한다. 루비도 리암에게 다가 가려다 고개를 돌리고 함께 차로 돌아온다.

 

 

 

 

 

차로 돌아오는데 추적꾼 제인이 나타나 백색소음으로 공격을 한다. 제인은 리암 하나의 몸값이 15만 달러라며 지난번에 잡힌 후에 몸값이 올랐다고 말한다. 리암은 자신만 잡아가고 나머지 아이들을 풀어주라고 말한다. 제인은 거절하겠다면서 루비를 먼저 차에 태우려고 잡는다.

 

 

 

 

 

그 순간 루비가 제인의 손을 잡고 명령하기 시작한다. 총과 차키를 버리고, 주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라고 시킨다. 그런다음에는 아무리 지치고 배가고파도 숲속을 멈주지 말고 계속 걸어가라고 시킨다. 제인은 걷기시작하고, 루비는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숲속>

루비가 정신을 차리는데 리암이 절대로 못 버린다고 말하고, 첩스는 같이 다니면 위험하다고 말한다. 루비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 하는거라 생각하고 거짓말한것 미안하다며 그냥 떠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첩스는 자동차 베티를 이야기한거라며, 처음부터 루비가 오렌지인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루비는 그 힘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냥 멋데로 능력이 나타나는데, 때로는 피부가 닿기만 해도 생각을 읽혀진다고 말한다. 리암은 그래서 키스도 피한거냐고 묻는다. 명은 짐을싸고 자동차를 숲속에 버리고 목적지를 향해 걷기 시작한다.

 

 

 

 

 

 

 

 

<E.D.O>

기차길에서 EDO에 도착한것을 확인하고 길을 걷는다. 지키고 있던 애들이 무릎을 꿇으라며 총을 쏜다. 마이크가 리암을 알아보고 총을 내려도 된다고 말한다.

 

 

 

 

 

 

 

애들이 모여사는 마을에 도착하고 슬립키드를 만나러 간다. 아이들은 슬립키드가 대통령 아들인 클랜시 그레이인것을 알고 놀란다. 클랜시는 모두 전설적인 존재라면서 만나서 반갑다고 말한다.

 

 

 

 

 

밤이 되고 두사람은 애들을 보면서 대화를 나눈다. 리암은 춤을 추자면서 루비를 끌어당긴다. 리암은 춤을 추면서 루비에게 이쁘다며 이야기를 한다. 클랜시는 지나다가 두사람이 춤을 추는 모습을 바라본다.

 

 

 

 

 

 

 

다음날 루비가 클랜시를 찾아간다. 클랜시는 루비와 함께 할 일이 있다면서 앉아보라고 말한다. 클랜시는 자신이 겪었던 이야기를 루비에게 해준다. 첫 생존자 중 하나로 치료법을 찾기 위한 실험에 이용되었다고 말한다. 의사들이 치료법을 찾지 못하자 아버지는 클랜시가 나았다고 발표를 하고 자신을 외면했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그들이 고치지 못하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고치려고 할꺼라고 말한다.

 

 

 

 

 

클랜시는 루비에게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힘을 올바르게 쓰고 통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안그러면 통제당하게 될꺼라고 말한다. 루비는 그러면 남을 해지지 않게 되냐며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클랜시는 사람은 각자의 역할이 있고, 이곳에서는 그것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능력을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은 기초단계이며, 옳은일에 쓰도록 가르쳐 줄거라고 말한다. 클랜시는 자신을 건들지 말고 생각을 전달해 보라고 말한다.

 

 

여기 모두는 가족과 집을 잃었고 어린시절을 잃었다며 모두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만난것은 이유가 있다면서, 둘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두려운 상대는 두려움이 앞을 가로 막기 때문에 통제할수 없다고 말한다.

 

 

첩스가 숲으로 나가려고 하자 보초가 지금은 나갈수 없다면서 길을 막는다. 첩스는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며 돌아선다.

 


클랜시는 루비에게 왜 움츠러들어 있는지 묻는다. 루비는 아무에게도 말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클랜시가 루비의 손을 잡고 루비의 과거를 들여다 본다. 루비는 생일날 밤 엄마의 손을 잡고 자신을 기억속에서 지워버렸다. 루비는 부모님이 자신을 걱정하는게 마음 아파서 그랬다고 말한다. 리암이 방으로 들어오려다 문앞에서 두사람의 대화를 듣게 된다.

 

 

 

 

 

 

루비가 그때는 자신이 어려서 무슨짓을 했는지 몰랐었다면서, 되돌릴 수 있을 줄 알았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굉장한 능력이라면서 자신보다 뛰어나다고 말한다. 자신은 그런거 못한다면서 방법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루비는 눈물을 흘리다 자신같은 사람을 만난게 처음이라고 말하면서 웃는다.

 

 

대화를 듣고 있던 리암은 방으로 돌아간다. 방으로 돌아온 루비는 리암에게 다가간다. 리암은 왜 자신을 무서워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루비는 무서워하는게 아니라 리암이 다칠까 걱정되는 거라고 말한다. 리암은 몸이 닿아서 자신의 모든것에 대해 알게 되어도 괜찮다고 말한다. 루비는 부모님처럼 될까봐 걱정이라고 말한다. 루비는 오렌지가 아니라 나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그러자 리암이 밖으로 나가 버리고, 루비는 리암을 뒤따라 달려간다.

 

 

루비는 첩스가 호수를 보며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뭐하는지 묻는다. 루비는 이곳이 점점 이상하게 느껴진다고 말한다. 벤타고 다닐때가 좋았다고 말한다. 첩스는 여기가 수용소와 다를게 없다고 말한다. 여기말고 집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누군가에게 이번에는 오렌지1명, 골드12명, 그린54명, 블루26명이라고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루비가 들어오자 급히 창을 닫는다.

 

 

루비는 첩스가 컴퓨터로 집에 연락할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클래시는 컴퓨터를 쓰는 대신에 어떻게 부모님기억에서 자신을 지웠는지 방법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루비가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고 말하자, 자신이 루비의 기억속으로 들어가 어떻게 했는지 보겠다고 말한다. 방법을 알면 되돌릴 방법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컴퓨터를 쓰게 해주겠다고 하자, 루비는 그러겠다고 말한다. 루비가 10살 생일때를 기억하면서 눈을 감는다. 클랜시는 루비의 10살 생일때의 기억속으로 들어가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클랜시가 루비를 침대에 눕힌 뒤에 키스를 하려한다.

 

 

루비는 하지말라면서 클랜시의 얼굴을 때리고 일어난다. 루비가 눈물을 흘리면서 걸어가자 숲속에 있던 리암이 무슨일인지 묻는다. 리암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말하라고 한다. 루비가 리암의 얼굴을 만지면서 있었던 일을 알려주자 리암이 클랜시에게 가려한다.

 

 

루비는 하지말라며 그냥 이곳을 떠나자고 말한다. 리암과 루비는 주와 첩스를 깨우고 떠나기로 한다. 보초가 없는 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그곳에 맥매너스가 지키고 있다. 리암이 맥매너스를 밀어내고 도망치라고 하는데, 클랜시가 나타나 리암의 초능력을 무력화 시켜버린다.

 

 

 

 

 

클랜시와 군인들이 한패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클랜시는 루비를 좋아 했었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세상을 두려움이 없는 곳으로 바꾸고, 우리처럼 특별한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 지배하는 곳으로 바꾸고 싶었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리암을 때리면서 아무도 내것을 빼앗아 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루비와 함께 군대를 이끌면서 상처주는 자들을 벌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클랜시는 루비의 기억을 지우면 자신의 말을 듣게 될거라고 말한다. 루비는 싫다면서 맥매너스를 죽이고, 전기공격을 하고, 리암을 데리고 도망친다.

 

 

 

 

 

그때 군인들이 헬기에서 캠프로 내려와 레드의 두건을 벗긴다. 마을은 아수라장이 되고, 레드는 불을 쏘면서 다가온다. 그러자 리암이 컨테이너로 불을 막고 컨테이너를 던지며 제압을 한다.

 

 

 

 

 

 

 

 

 

클랜시가 지나가자 애들은 클랜시의 통제를 받으면서 움직인다. 루비는 자신이 클랜시와 싸우겠다며 리암과 첩스, 수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루비가 군인들을 불러와 클랜시를 향해 총을 쏘게 시킨다. 그러자 클랜시는 군인들을 조종하 땅으로 쏘게 지시하고 서로 쏘게 만들어버린다.

 

 

 

 

 

클랜시는 루비에게 다가와 저항하지 말고 자신에게 마음을 열라고 말한다. 그러자 루비는 헬기조종사를 조종하여 클랜시가 있는 곳으로 추락시켜버린다. 헬기는 폭발하고 첩스가 루비를 구출하여 도망을 친다.

 

 

스는 탈출하는 과정에서 화상을 입고 힘들어 한다. 루비는 이곳을 벗어나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루비는 케이트에게 받았던 팬던트를 꺼낸다. 칩스가 뭐냐고 묻자, 루비는 치료제라면서 버튼을 누른다.

 

 

 

 

<숲속>

다음날 리암이 첩스와 루비가 있는 호수가로 찾아온다. 루비는 병원에 가야한다면서 우리끼리 치료를 못한다고 말한다. 루비가 도와줄 사람을 불렀다고 말하자, 리암은 연맹을 불렀냐고 묻는다. 루비는 연맹에서 리암을 믿지 않을거라며 떠나라고 말한다. 리암은 우리는 가족이라며 루비를 두고 가지 않겠다고 말하면서 옆에 앉아 기다린다. 잠시뒤 연맹의 케이트가 사람들과 함께 도착한다.

 

 

 

<연맹>

잠들었던 루비가 깨어나자 케이트는 이곳은 안전하다고 말한다. 첩스는 위독해서 병원에 있다고 알려준다. 케이트가 리암 어디있는지 궁금하냐고 묻는다. 루비는 리암은 보내주라며, 킬러를 만들지 말라고 한다. 롭이 우리는 킬러를 만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우리는 그런 조직이 아니라 수용소의 정체를 알리고 대통령을 저지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루비 자신이 보기에는 두 조직이 똑 같아 보인다며, 대통령과 그의 아들 클랜시가 애들을 잡아 들이고 있다고 말한다.

 

 

 

 

 

롭이 나서면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하기 싫은 일도 해야한다고 말한다. 리암이 싸우는 것을 봤다면서 우리한테 쓸모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루비가 리암은 킬러가 아니라며 롭의 마음을 조종한다. 케이트는 그만하라며 루비를 말린다. 케이는 리암이 우리에 대해 너무 많이 알고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리암이 루비를 생각한다면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루비는 자신이 리암을 설득하겠다며 리암의 방으로 간다.

 

 

 

 

 

루비와 리암은 대화를 나눈뒤 키스를 하면서, 리암의 기억속에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지운다. 케이트는 생필품과 돈, 새신분증이 든 가방을 리암에게 전해준다. 리암은 루비를 보면서 연맹과 일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루비는 리암이 떠나갈때 몸조심하라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리암의 가방에는 루비의 열쇠고리가 걸려있다.

 

 

 

 

 

 

 


루비는 이제 어둠속에 숨어있지 않을 것이고, 우리를 도와줄수 있는 것은 우리뿐이라고 말한다. 소중한것(가족과 주, 첩스, 리암)을 지키기 위해 세상으로 나가 싸울것이라고 말한다. 적이 아무리 강하다 해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클랜시는 대통령 전용기에서 내리면서 군대를 내려다본다.

 

 

 

 


루비는 용감하고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싸울 것이라 다짐한다. 루비가 오렌지색 페인트를 이마에 바르고 손을 높이 들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다키스트 마인드(The Darkest Minds) 스틸컷

 

 

 

 

 

 

 

 

이상 영화 다키스트 마인드(The Darkest Mind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