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철벽선생(My Teacher, My Love)은 일본 원작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고등학생 모태솔로인 사마룬(하마베 미나미)은 히로미츠 요시타카(타케우치 료마)에게 첫눈에 반해버린다. 사마룬은 학교 담임으로 다시 만나게 된 선생님을 운명의 남자로 결정하고 쉴틈없이 애정공세를 퍼붓는다. 사마룬은 선생님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마음으로 합창대회 집행위원을 맡게되고, 합창곡을 정하고 연습하면서 선생님의 소꿉친구, 첫사랑에 대해 알게 된다. 사마룬은 히로미츠의 행복을 위해 그를 포기하고 떠나보낸다. 시간이 흐른뒤 졸업식날 사마룬은 태워버린줄 알았던 러브노트를 발견하고 읽어내려간다. 사마룬은 히로미츠의 진심을 알게 되고, 그를 다시 만난게 된다는 내용이다.

 

로맨스, 멜로, 코미디 영화다 보니 과장된 연기와 애교가 있지만 일본특유의 감성을 느낄수 있었다. 지루하지 않고 기분좋게 웃으면서 볼수 있는 영화였다.

 

 

 

 

“거절은 거절한다!”

 

 

 

 

 

 

 

 

 

 

 

 

영화 철벽선생(My Teacher, My Love, センセイ君主,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88

 

 

 

 

 

 

 

 

철벽선생(My Teacher, My Love, センセイ君主)

 

 

- 2018 제작
- 일본, 로맨스/멜로/코미디
- 2019.03.1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츠키카와 쇼
- 출연 : 타케우치 료마, 하마베 미나미, 사토 타이키, 카와에이 리나

 

 

타케우치 료마(히로미츠 요시타카 역)
하마베 미나미(사마루 아유하(사마룬) 역)
사토 타이키(사와다 코타케 역)
카와에이 리나(나카무라 아오이 역)
신카와 유아(사이먼 슈카 역)
야모토 유마(아오이의 남자친구 역)
사소 유키(시노 역)
후쿠모토 리코(카호 역)

 

 

 

 

 

 

 

 

 

 

 

 

 

 

 

 

 

좋다

 

 

사마룬(하마베 미나미)는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남자 렌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려고 한다. 렌은 사마룬이 말도 꺼내기 전에 미안하다고 말하고 가버린다. 사마룬은 아오이(카와에이 리나)와 화상통화를 하면서 음식을 먹고 있다. 사마룬은 고등학생이 되면 당연히 남자친구가 생길 줄 알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30초만에 남자에게 차이는 현실이라며 눈물을 흘린다. 친구는 사마룬에게 울든지 먹든지 하나만 하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이럴때는 위로를 해줘야 하는거라고 말한다. 아오이가 8번 연속 기록을 세운거라고 말하자 사마룬은 아직 7번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이번에는 잘 될줄 알았다고 말한다. 관심도 없는 스포츠 뉴스도 보고, 이상형까지 조사를 했다며 노트를 보여준다. 아오이는 사람들이 그 노트를 보고 뭐라고 부르는지 아는지 묻는다. 아오이는 노트에 이름이 적히면 너에게 반드시 고백받는 데스노트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이제 남자친구 만들기는 다 틀렸다며 실망한다. 아오이는 집에 가서 발 닦고 잠이나 자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이러다 처녀귀신될것 같다고 말한다. 아오이가 세상에 널린게 남자라며 달래준다.

 

 

 

 

 

사마룬은 아오이와 통화를 하면서 음식 값을 계산하려 한다. 그런데 총 금액이 4,360엔이라는 소리에 놀라 지갑을 뒤져보지만 돈이 없다. 사마룬은 아오이에게 살려달라며 지금당장 지갑가지고 '스키야'로 와 달라고 말한다. 아오이는 오랜만에 필 받았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마지막 소원이라며 애원을 하는데, 계산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이 빨라 좀 하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최악이라며 이번생은 망했다고 말한다. 그때 옆에 있던 히로미츠(타케우치 료마)가 학생것도 같이 계산하겠다며 돈을 지불한다. 사마룬이 고개를 돌려 히로미츠의 얼굴을 보며 잘생겼다고 말한다. 영상통화를 하던 아오이도 그 소리를 듣고 화면을 바라본다.

 

 

 

 

 

히로미츠는 거스름돈을 돌려받고 나가려한다. 사마룬은 자기기 계산하겠다고 말하는데, 히로미츠는 줄이 너무 길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돈을 갚을 수 있게 연락처를 달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됐다고 말하고 가게를 나가버린다. 사마룬은 가게 밖으로 뛰어나와 고맙다고 말한다.

 

 

 

 

 

영상통화를 하던 아오이는 매너마저 잘생겼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매너 뿐만아니라 키도크고 얼굴도 잘생겼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세상은 넓고 남자는 많다며 사랑은 다른 사랑으로 잊는 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그렇다며 밝게 웃는다.

 

 

다음날 사마룬과 아오이가 학교에 등교한다. 사마룬은 한없이 정신 놓고 있다가는 운명의 남자를 만나도 기회를 놓치고 말 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자리에 앉으면서 러브 노트를 펼쳐서 운명의 남자를 누구로 정할지 고민을 한다. 코타케(사토 타이키)는 사마룬의 도시락을 대신 전해주며 고2나 됐으면서 도시락도 까먹고 다닌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배가 고프면 사냥을 못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코타케는 그러니까 사마룬이 맨날 차이는 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코타케도 여자친구 없는 주제어 그런말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코타케가 자신은 사마룬처럼 모태솔로는 아니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아오이에게 코타케가 괴롭힌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코타케가 남자와 추잡한 짓 하는 것을 상상하게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아이오도 남자 친구가 있는데 왜 너만 없냐고 말한다. 사마룬은 아오이를 안으며 울상을 짓는다.

 

 

수업종이 울리고 히로미츠가 교실로 들어와 오늘부터 담임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벌떡 일어나 지난번 그 오빠라고 손가락질을 한다. 담임은 오빠가 아니라 히로미츠 요시타카라고 말하고 수학 담당이라고 말한다. 아이오는 사마룬에게 '스키야'에서 만난 잘생긴 남자인지 물어본다.

 

 

 

 

 

 

수업이 시작되고 사마룬은 선생님을 바라보며 기적같은 재회라고 생각한다. 사마룬은 자신의 러브노트 운명의 남자에 히로미츠의 이름을 적는다. 사마룬은 갑자기 일어나 수업중이니 조용히 하자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상관없다면서 자신은 교사로서 최소한의 역할만 할 뿐이라고 말한다. 공부가 하기 싫으면 안해도 된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왜 공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대답을 하지 못한다. 히로미츠가 그런 자세로 공부를 하면 어떤 공부를 해도 시간낭비일 뿐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말자고 말하고 수업을 계속한다.

 

 

 

 

 

사마룬이 히로미츠 선생님에게 돈 갚으러 왔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갚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아오이가 나서면서 사마룬은 상담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사마룬이 이렇게 귀엽지만 남자친구가 안생긴고 말한다. 게다가 8번 연속으로 차였다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왜 남자친구가 필요한지 묻는다. 사마룬은 꽁냥꽁냥 하고싶고, 다른것도 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자 히로미츠는 종이에 '꽁냥꽁냥할 사람 모집'이라고 쓴뒤에 등에 붙이고 다니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싫다며 선생님 도움 없이도 남자친구는 금방 찾을 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계속 차이면서 지치지도 않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좋아하면서 아무것도 안하면 분명히 후회하게 된다며, 상처받는 것보다 후회하는게 더 싫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책상위에 돈을 올려두고 나가버린다. 교실로 돌아온 사마룬은 선생님 짜증 난다며, 코타케가 만배는 더 낫다고 말한다. 아이오는 걱정말라며 화려한 고교생활을 즐기는 사마룬의 미래가 보인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희망고문일 뿐이라며 사물함을 연다. 사마룬은 사물함 안에 있는 편지를 발견하고 좋아한다. 편지에는 직접만나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니 수업 끝나고 분수대 앞에서 만나자는 내용이다. 아오이는 화려한 고교생활의 시작이라며 기뻐한다.

 

 

 

 

 

사마룬은 아오이와 코타케에게 먼저가라고 한뒤 분 분수대로 달려간다. 분수대 앞에서 기다리던 남학생은 나와줘서 고맙다면서 사귀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사귀자는 말을 듣고 기뻐한다. 사마룬은 손도잡고, 맛있는 것도 먹고, 스티커 사진도 찍겠다며 달려간다.

 

 

히로미츠는 신호등도 확인하지 않고 달려가는 사마룬을 붙잡고 빨간불에서는 멈추라고 안 배웠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사는곳이 어딘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5번지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선생님에게 왜 자신을 따라오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스키야'에 가는 중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어디에 가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고백받고 데이트 하러가는 중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작년에 같은 반이었던 코바야시가 고백했는데, 코바야시가 계속 자기를 좋아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코바야시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바로 대답하지 못한다. 사마룬은 코바야시를 기다리면서 지금부터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코바야시가 사마룬을 부르고 다가온다. 사마룬은 살짝 당황한다.

 

 

 

 

 

아오이는 사마룬에게 첫 데이트가 어땠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코바야시가 사람도 죽일것 같은 뾰족구두를 신고왔고, 엄청난 음치고 새끼손가락까지 들고 노래를 부른다고 말한다. 그리고 쪽쪽 빤 손으로 피자를 집어주었고, 손에는 땀이 흥건했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남자친구에게 가봐야 한다며 먼저 일어난다. 사마룬이 이런 상황에서 위로라도 한마다 해주고 가라고 말한다. 아오이는 우정보다 사랑이라며 자리를 떠난다. 사마룬은 한가지만 대답해달라며 두근두근하는 것은 영화속 얘기인지 묻는다. 아오이가 영화든 현실이든 사랑에 빠지면 가슴은 저절로 쿵쾅대는 거라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사마룬은 코뱌야시를 보고 두근대는 자신의 모습이 상상이 안된다고 말한다. 코스케는 당연한거라며, 정말 좋아한다면 그 사람의 단점까지 사랑스럽지 보일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내일 코바야시를 만나서 사과해야 겠다고 말한다.

 

 

 

 

 

다음날 코바야시는 사마룬을 밀어서 분수대에 빠뜨려 버리고 가버린다. 사마룬은 자신이 잘못한것이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때 히로미츠가 손을 내밀려 잡으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잘난척 해놓고 이렇게 되었다며 최악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 선생님은 여자한테 손대는 게 더 최악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다들 당연한듯이 연애를 하고 경험을 하는데, 자신만 뒤처지는 기분이라고 말한다. 처음으로 자신을 좋아해준 사람이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이 노력을 안한다고 말한다. 좋아하는 사람을 너무 쉽게 만들려고 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아니라면서, 계속 차여도 용기 내서 고백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이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는게 행복이지만, 코바야시를 좋아하지 않으므로 행복해줄 수 없다고 말한다. 손가락을 펼치면서 삼단논법이 성립되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전부 사마룬의 이기심이 초래한 결과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분수대에 주저 앉으면서 눈물을 흘린다. 사마룬은 히로미츠에게 서로 동시에 좋아하는 것은 기적 같은 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히로미츠는 생각없이 사는 것부터 그만두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하고 싶은게 무엇인지 생각해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구체적으로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그것을 생각해보라는 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교실로 돌아온 사마룬은 아오이와 코타케에게 선생님이 찍소리 못하게 만들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려면 선생님보다 멋진 남친을 만들어야 하고, 선생님에게 무시당하지 않으려먼 마주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담임인데 어떻게 안 마주치겠냐며 묻는다. 사마룬은 반경 1미터 내로는 접근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오늘 당번이 사마룬이라며 칠판을 가르킨다. 칠반에는 당번이 수학노트 모아서 제출하라고 되어 있다.

 

 

사마룬은 얼굴을 보지 않고 수학 노트만 주고 나오겠다고 생각하고 수학 준비실로 들어간다. 선생님 옆에는 학생들이 자시좀 봐달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스카우터를 착용하고 연애 전투력을 확인한다. 사마룬은 선생님 옆에 있는 여학생들의 전투력(나츠호 530000, 시노 532000)을 보고 놀란다. 하지만 선생님은 아랑곳하지 않고 필요성도 모르면서 공부를 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말한다. 히로미츠의 전투력이 117에서 999999를 넘어 엄청나게 올라간다. 스카우터는 결국 폭발해 버린다.

 

 

 

 

 

 

 

선생님 옆에 있던 나츠호와 시노는 비틀거리며 수학 준비실을 나간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숨어있지말고 나와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 근처 1미터 내로 접근하지 않겠다며 다짐하면서 도와준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찍어주는 도장을 보며 '조금 더 노력하세요' 밖에 없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그러면 학생들이 싫어할 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그런거 신경 안쓴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놀라며 왜 선생님이 되었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그냥 심심해서 선생님이 되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좋아하는 선생님을 동경하는 드라마 제목이 생각이 나지 않자 대사를 흉내낸다. 히로미츠는 '킨파치 선생' 흉내를 낸거냐며 웃는다. 히로미츠는 정말 오랜만에 웃어본다며 사마룬을 바라본다. 순간 사마룬의 가슴에서 하트가 튀어냐와 두근거린다.

 

 

 

 

 

 

 

 

 

 

 

 

 

 

 

사마룬이 선생님은 절대 안된다면서, 절대로 보지않고, 얘기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수업시간 선생님은 사마룬에게 수업 끝나고 수학 준비실로 오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사마룬이 준비실로 들어오자 이번에는 어떤 고민이 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지금 자기를 걱정하는 거냐고 묻는다. 히로미츠가 그렇다고 말하자, 사마룬의 가슴에서 하트가 튀어나와 선생님 주위를 맴돈다.

 

 

 

 

 

사마룬은 이렇게 잘해주면 반해버릴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사마룬은 '어떻게 하면 선생님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는지 고민중'이라고 말하지 못한다. 히로미츠는 아직도 남자친구 만드는 고민인지 묻는다. 사마룬은 비슷한 거라며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자신은 생긴것도 평범하고, 바보같고, 잘하는것도 없다며 이렇게 한심한 인간을 누가 좋아하겠냐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사마룬은 솔직하다면서 분명 그런 면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에게 반하기 전에 도망쳐야 겠다며 수학 준비실을 나간다.

 

 

 

 

 

 

천둥 번개가 치고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히로미츠가 자신의 우산을 쓰고 가라며 찾는데 없다. 히로미츠가 그대로 보낼수가 없다며 자켓을 벗어서 머리 위쪽을 덮고 자동차가 있는 곳까지 달려간다. 사마룬은 선생님의 팔은 따뜻했고, 자켓에서는 좋은 냄새가 난나고 생각한다. 결국 사마룬은 히로미츠 선생님을 좋아하게 되어버린다. 사마룬의 집까지 도착하지만 사마룬은 열쇠가 없어서 집에 들어가지 못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을 자신의 자취방으로 데리고 온다. 사마룬은 거실에 있는 트로피를 보며 선생님 것인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프랑스 유학갔을때 받은 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옆에 있던 펭귄인형을 발견하고 선생님하고 안어울린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어릴때 친구인 사이먼에게 받은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남의 집에서 아무거나 만지지 말라며 펭귄인형을 제자리에 올려둔다. 사마룬은 백허그 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교과서 꺼내서 숙제를 하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이 숙제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수업시간에 가르쳐준 공식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이 자신의 뇌는 수학과 맞지 않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변명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러자 사마룬은 이렇게 공부해봤자 의미 없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사마룬은 웃으면서 자기가 하겠다고 했었다며 숙제를 한다.

 

 

 

 

 

히로미츠가 수학은 모든 것이라고 말한다. 물리학, 사회과학, 컴퓨터과학 모든 상황에 대입이 가능한 기본 언어라며 한번 터득하면 점점 세계가 넓어진다고 말한다. 그때 사마룬이 다 풀었다고 말하자 히로미츠는 노트를 확인한다. 히로미츠는 문제 풀이를 보고 사마룬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자기에게 혁명같은 거라며 '참 잘했어요' 도장을 찍어 달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도장이 학교에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상 같은거 안주냐고 묻는다. 돌고래 쇼에서 먹이를 주듯이 동기부여를 해달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알았다면서 사마룬의 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사마룬은 지금이 고백 타이밍이라며 선생님을 좋아 한다고 말하려 한다. 히로미츠가 먼저 사마룬에게 혹시 나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자신이 교사가 아니어도 고등학생고는 안된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그럼 왜 자기에게 잘해줬는지 묻는다. 왜 자신은 고백 한번도 못하고 차여야 하냐며 울면서 나간다. 히로미츠는 감기 걸리면 안되니까 우산가지고 가라며 건네준다.

 

 

 

 

 

사마룬은 자기에게 잘해주면 더 좋아하게 된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자기 같은 사람을 좋아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자기가 멍청해서 그런지, 아니면 가슴이 작아서 그런지 묻는다. 사마룬은 똑똑하고 예쁘고 가슴 큰 여자가 되어 선생님의 이상형이 되겠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그런 문제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자 사마룬은 선생님이 자신에게 넘어오게 만들어 주겠다면서, 선생님이 매달리게 될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절대 그럴일은 없을거라며 넘어가게 해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사마룬은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고백하자마자 차였던 때와는 다르다며 선생님 공략 대작전을 준비한다.

 

 

 

 

 

 

다음날 아침 사마룬은 가슴에 뽕을 넣고 선생님에게 인사를 한다. 히로미츠는 방향을 잘못 잡았다고 말하고 가버린다. 사마룬은 실망하며 분수대 벤치에 누워 있다. 코타케는 사마룬에게 또 무슨 짓을 하고 다니는것인지 묻는다. 사마룬은 짝사랑을 해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코타케가 있다고 하자, 사마룬은 어떻게 하면 상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지 묻는다.
코타케는 관심을 끄는 것보다는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줘야한다고 말한다. 좋아하는 사람이 행복하면 너도 행복할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좋아하고 행복해질 것들을 생각한다. 사마룬은 수업 진도를 알려주고, 수건을 챙겨주고, 선생님 자동차를 세차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사마룬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도 좋아해 준다면 평생이라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행복해 하지 않고 오히려 싫어하는것 같다며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생각한다.

 

 

종례시간 선생님이 축제때 반대항 합창대회를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집행위원을 뽑아야 하는데 할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곤란해 하자 자신과 코타케가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덕분에 종례가 일찍 끝났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덕분에 선생님을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상상을 한다.

 

 

 

 

 

코타케는 사마룬에게 실현 불가능한 상상을 하고 있냐고 묻는다. 사마룬은 합창곡을 생각하고 있었다면서 좋은 곡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사마룬과 코타케가 '드래곤 나이트' 악보를 가지고 선생님을 찾아간다. 히로미츠가 악보를 보면서 이 템포는 합창과 안 맞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어릴때 사이먼과 함께 피아노를 배웠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선생님과 피아노는 의외라고 말한다.

 

 

그러자 히로미츠는 음악과 수학은 비슷하다고 말한다. 악보를 읽는 법과 공식을 읽는 법을 설명한다. 음표와 기호는 아름다운 음악을 정확하게 이끌어내기 위한 공식과 같은 거라고 말한다. 수학도 음악도 굉장히 논리적으로 구축되어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아까부터 선생님이 엄청 즐거워 보인다면서, 수학과 닮아서 음악도 좋아하는 것인지 묻는다. 사마룬은 선생님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다며 즐거워한다.

 

 

 

 

 

사마룬은 합창대회 잘하고 싶어졌다며 좋은 곡을 찾아오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사마룬은 선생님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다며 좋아한다. 코타케는 손해보는 기분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도서관에서 합창곡을 찾고 있다. 코타케는 선생님이 합창곡을 찾는데 열심히라면서 원래 그런 캐릭터였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선생님이니까 그렇다며 책을 건네주지만 코타케는 그냥 나간다.

 

 

 

 

 

사마룬이 연습실에서 합창 연습을 하고 있다. 코타케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오늘 아오이가 데이트 있어서 갔다고 말한다. 축제때도 아오이는 남자친구와 함께 다닐거라고 말한다. 코타케는 사마룬에게 축제때 같이 다닐 사람이 없으면 자신과 같이 다니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자기 신경써주는 것은 소꿉친구뿐이라고 말한다.

 

 

 

 

 

도서관에서 히로미츠가 책을 보고 있다. 히로미츠는 대출카드에 '사마루 아유하'가 적힌것을 보고 자리에서 일어난다.

 

 

사마룬이 연습실에서 합창곡을 고민하고 있다. 시노와 나츠호는 사마룬이 진지한게 웃기다고 말한다. 시노는 이런거 그만 두라고 말한다. 선생님에게 그런 취급 받는거 열받지 않는지 묻는다. 시노는 수업 거부하자는 얘기 나온지 좀 됐다고 말한다. 시노는 선생님이 하기 싫으면 하지 말라고 했고, 학생들 생각은 하나도 안한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선생님은 노트검사도 하고, 모르는 문제도 자세히 알려주고, 서툴지만 친절하다고 말한다. 시노는 사마룬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연습실로 들어와 피아노 앞에 앉는다. 히로미츠가 피아노 연주를 하는데 음이 조금씩 들려진다. 사마룬이 선생님에게 뭐하는건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합창하려면 반주가 필요하니까 연습해두려는 것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3살때부터 피아노를 쳤지만 모처럼 만에 연습하는 거라고 말한다.

 

 

 

 

 

시노는 열심히 하는것은 좋지만 합창대회에는 못나갈것 같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핸드폰을 두고 왔다면서 연습실로 돌아간다. 시노는 사마룬이 선생님 편들면서 얘기할때 흥분해서 좀 무서웠지만 재미있다고 말한다. 시노와 나츠호는 선생님과 얘기도 많이 했고 즐거웠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그때 말이 좀 심했다며 미안했었다고 말한다. 시노는 역시 선생님은 엉뚱하다면서, 선생님도 같이 하면 또 연습하러 오겠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늦었다면서 사마룬을 기다리고 있다. 사마룬은 오늘 더이상 못 볼줄 알았는데 또 보게 되어 좋다며 웃는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내일 시간이 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아오이에게 이야기를 한다. 듣고 있던 아오이 남자친구는 데이트라고 말한다. 남자인 자신이 봤을때 상대방은 사마룬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실수하지 않도록 이미지 트레이닝 하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그런것은 자기 전문이라며 웃는다.

 

 

 

 

 

히로미츠가 사마룬 집앞에 도착하자, 사마룬은 데리러 와줘서 고맙다면서 차에 탄다. 선생님은 오늘안에 합창곡을 정하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뒤자리에 앉아 있는 코타케를 발견하고 실망한다. 히로미츠는 코타케도 집행위원이니까 같이 와야 했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주말인데 꼭 해야하냐고 묻는다. 사마룬은 선생님도 '긴파치 선생' 처럼 열정이 샘솟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히로미츠는 사마룬 때문이라고 말한다. 너무 열심히 삽질하면 그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피곤해진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드라마 흉내를 내면서 이야기를 한다. 히로미츠는 그만하고 합창곡이나 찾자고 말한다. 코타케는 두사람의 모습을 바라본다. 히로미츠가 피아노에 앉아 연습을 하고 있다. 코타케는 이런식으로 장난치는거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코타케는 사마룬이 선생님을 많이 좋아하고 있다면서 어른이니까 생각없이 행동하지 말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자기에게 이러기 전에 코타케의 감정에 솔직해지라고 말한다. 코타케는 먼저 가겠다며 가버린다. 사마룬은 이제야 눈치챘다면서 좋아한다.

 

 

 

 

 

히로미츠는 제대로 된 음악을 듣는게 좋겠다면서 연주회를 보러 간다. 사마룬은 따로 앉는다면서 실망한다. 사이먼 슈카(신카와 유아)의 피아노 연주가 시작된다. 연주가 끝나고 슈카는 오랜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번에 귀국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슈카가 다음 곡은 유키에게 바친다고 말하고 연주를 시작한다. 히로미츠는 고등학생때 함께 듣던 노래를 떠올린다.

 

 

 

 

 

 

돌아오는길 사마룬이 노래를 들으며 흥얼거린다. 히로미츠는 '주디마리'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엄청난 세대차이를 느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오버 드라이버'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옛날 친구가 추천해주었다고 말한다.

 

 

집에 도착하는데 사마룬은 조금더 있겠다며 애원한다. 하지만 히로미츠는 내리라며 문을 열어준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이 두고간 노트를 발견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의 러브 노트를 펼쳐보면서 노트를 태우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안된다며 사랑의 기록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옆에 있는 글미은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것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오늘 즐거웠고, 운명의 곡도 찾았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오버 드라이버' 노래 연습을 한다. 시노와 나츠호는 선생님에게 축제때 같이 다니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그 모습을 지켜보녀 도둑고양이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이오이에게 진전이 없어서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이렇게 된 이상 전설을 믿어볼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축제 후야제의 프로젝션 행사때 키스하는 커플은 영원히 함께한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에게 전설에 대해 이야기 한다. 히로미츠가 프로젝션이 나온것은 얼마 안되었다며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지 묻는다. 원래는 캠프파이어였는데 바뀌었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전설이라면 가능할 줄 알았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이 학교에서 선생님과 키스할 수 있는 1순위는 자신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이먼 아아카(신카와 유아)가 학교에 온것을 보고 무슨일로 왔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슈카를 알아보고 인사를 한다. 사마룬은 사이먼이 근육맨 남자가 아니라 여자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교장은 부상으로 입원한 자키야마 선생님 대신 임시로 와주었다며 사이먼 슈카를 소개한다. 이오이와 시노는 선생님 소꿉친구인지, 같이 유학했던 거 아니었는지 서로에게 묻는다. 듣고 있던 사마룬은 모두 정답이라고 말한다. 사이먼 슈카는 짧은 기간이지만 잘 부탁한다고 말한다.

 

 

슈카의 소개가 끝나자 남학생들이 좋아서 소리를 지른다. 슈카가 히로미츠의 넥타이를 만져주는 모습을 본 시노는 두사람이 정말 잘어울린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당황하면서 바라보고, 뒤에 앉아 있던 코타케는 미소를 짓는다.

 

 

 

 

 

합창연습을 하는데 슈카가 피아노 연주를 한다. 시노는 대회때도 피아노 연주를 해달라고 부탁한다. 슈카는 해주겠다고 말한다. 슈카는 히로미츠에게 합창곡을 누가 정했는지 묻는다. 학생들은 두사람이 잘아울린다며 이야기를 한다. 사마룬은 시묵룩한 표정으로 바라본다.

 

 

 

 

 

 

사마룬은 수학 준비실에서 선생님은 거짓말쟁이라고 적고 있다. 히로미츠는 한자도 틀렸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사이먼이 근육맨이 아니었다며 소꿉친구가 미인이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 마음대로 착각한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그 친구와는 그런 관계가 아니라고 말하자 사마룬은 정말이냐며 좋아한다.

 

 

 

 

 

사마룬과 친구들은 노래방을 찾아간다. 아오이는 그말을 진짜라고 믿는거냐고 묻는다. 아오이의 남자친구가 찾아와 남녀가 소꿉친구라면 단 한순간에 눈이 맞아버린다고 말한다. 아오이는 연애 선배로서 충고하겠다며 상대방을 쳐부수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울면서 노래방을나간다.

 

 

 

 

 

 

사마룬은 처부수겠다며 슈카에게 다가간다. 슈카가 돌아보자 웃으면서 인사를 한다. 사마룬은 함께 유학을 갔었는지 묻는다. 슈카는 프랑스에 함께 유학을 갔었고, 아파트가 가까워서 매일 붙어 다녔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철저하게 조사해서 물리치겠다고 다짐한다.

 

 

 

 

 

사마룬은 교무실 책상밑에 숨어서 슈카의 행동을 관찰한다. 슈카의 인스타 팔로워는 10만명이고 구글 검색에도 나온다. 사마룬은 인기도 많다고 적는다. 사마룬은 슈카가 요리도 잘하면서 소식을 한다는 것에 놀라 음료수를 얼굴에 흘린다. 슈카는 손수건으로 사마룬의 얼굴을 닦아준다.

 

 

 

 

 

 

사마룬은 슈카의 가방에 있는 펭귄을 발견한다. 슈카는 친구하고 맞춘거라고 말한다. 아오이가 남자친구에게 받은것인지 묻는다. 슈카는 들켰다면서 첫사랑과의 추억이 담겨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히로미츠 선생님을 찾아가 거짓말쟁이라고 말한다. 펭귄을 소중히 간직했고, 피아노 연주회에서 슈카가 말한 친구도 히로미츠 선생님이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아니라고 말하자, 사마룬은 슈카 선생님이 첫사랑의 추억이라 얘기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자신의 얘기를 믿지 않는것은 상관없지만 멋대로 화내고 소리지르는 것은 삼가하라고 말한다.

 

 

그때 슈카가 히로미츠가 있는 수학 준비실로 찾아온다. 슈카가 상담중이었는지 물어보자 히로미츠는 상담이 끝났다고 말한다. 방을 나가려던 사마룬은 선생님을 좋아하는데 이런 미인이 소꿉친구라고 나타나면 걱정되고 불안하고 무섭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좋아서 심장이 터질것 같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알았으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지켜보던 슈카는 사마룬이 엄청 열정적이라고 말한다. 슈카는 히로미츠의 표정 변화를 지켜본다.

 

 

 

 

 

 

사마룬은 '스키야'에서 너무 나갔다며 후회하면서 규동을 먹고 있다. 히로미츠가 '스키야'로 찾아와 사마룬 옆에 앉는다. 식당을 나온 두사람은 함께 길을 걷는다. 히로미츠는 자신의 얘기르 한다. 자신은 생일때 수학 문제집을 받고 싶어하는 아이였다고 말한다.

 

 

 

 

 

학교친구들과 주변사람들은 자신을 이상한 아이로 취급했지만 유일하게 받아들여준게 슈카였다고 말한다. 슈카는 자신의 세계를 넓혀 주었고, 먼저 꿈을 쫓은 것은 슈카였다고 말한다. 펭귄은 힘들때 서로를 떠올리기 위해서 유학가기전에 산것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자신의 한계를 마주하는게 두려워서 도망쳤고, 슈카는 그런 히로미츠가 걱정이 되어 돌아온것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슈카는 다정하고 강하고 소중한 소꿉친구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왜 그런 얘기를 해주는것인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솔직한 사마룬에게 제대로 설명하는게 도리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미소를 짓는다. 히로미츠는 자신이 교사생활을 즐거워하는것을 보고 슈카도 안심했을거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그게 자기 덕분인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그렇다며 너무 좋아하지는 말라고 얘기한다.

 

 

도쿄 고등학교의 축제날, 사마룬은 후야제에서 키스할 계획을 준비한다. 코타메는 그 전설 아직도 포기안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같이 보기라도 할거라고 말한다. 아오이가 마지막으로 한번 연습을 하자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을 데려 오겠다며 교무실로 찾아간다. 교무실에서는 프로젝터 한 대가 고장이 나서 한대 남은것으로 해보려고 위치를 계산중이라고 말한다.

 

 

슈카는 사마룬에게 어제는 정말 굉장히 멋있었다고 말한다. 슈카는 기적이 일어난다면 분명히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한테 일어날거라고 말한다. 슈카는 자신도 히로미츠를 좋아한다며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고 말한다. 슈카가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 질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사마룬 덕분이라고 말한다. 슈카는 히로미츠가 쓴 논문은 필즈상을 탈 가능성도 있다고 말하면서 함께 프랑스로 돌아갈것이라고 말한다. 슈카는 곤란한것은 사마룬 뿐이라고 말한다. 자기가 괴롭다고 상대방의 행복을 방해해도 되는 것인지 묻는다. 사마룬은 히로미츠 선생님을 바라본다. 슈카는 히로미츠 옆으로 다가가서 그 표정이 좋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두사람의 모습을 바라보다 교무실을 나가버린다.

 

 

 

 

 

 

학생들은 마지막으로 합창연습을 하고 있다. 히로미츠가 교실로 들어와 악보는 음악을 이끌어내는 공식이라고 말한다.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끌어내기 위해 공식을 기억해 달라고 말한다. 슈카는 사마룬의 모습을 바라본다.

 

 

2학년 C반이 무대위로 올라가 오버 드라이브를 합창한다. 사마룬은 노래를 부르면서 선생님과 떨어지는 것은 싫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이대로 가버리는것은 정말 싫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과 그동안 있었던 일을 떠올린다. 사마룬은 노래를 부르면서 눈물을 흘리고, 히로미츠는 사마룬의 모습을 잠시 바라본다.

 

 

 

 

 

 

합창이 끝나고 사마룬은 눈물을 흘리면서 무대를 내려간다. 코타케는 사마룬을 뒤따라가서 선생님이 또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코타케는 사마룬이 선생님때문에 우울해하고나 슬퍼 우는 것을 더이상 못참겠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사마룬이 이대로 도망치는게 더 싫다고 말한다.

 

 

 

 

 

프로젝션 행사가 시작된다는 방송이 나오고, 사마룬은 수학 준비실에서 러브 노트를 쓴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이 보이지 않자 교실로  찾으러 간다. 슈카가 히로미츠를 불러 새우고 프로젝션 행사가 시작된다. 슈카는 휴야제 전설이라고 들어봤는지 묻는다. 슈카가 말하려고 하자 히로미츠는 나중에 얘기하자며 들어간다.

 

 

슈카는 히로미츠를 붙잡고 도망치리 말라고 말한다. 슈카는 자기를 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눈을 뗄 수 없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슈카는 잡고 있던 히로미츠의 팔을 놓는다. 히로미츠는 이 감정을 마주하겠다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히로미츠가 수학 준비실에 있는 사마룬에게 여기서 뭐하고 있는지 묻는다. 사마룬은 이곳에서 선생님과 단둘이서 볼 계획이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넘어가게 할테면 해보라고 말했지만 자기 스스로도 믿기지가 않는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돌아서며 선생님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람을 사랑한다는게 멋진 일이라고 느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이제 그만 두겠다면서 수학적으로 생각해 봤다고 말한다. '나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싶다. 선생님과 사귄다면 많은 것을 감당해야 한다. 그래서 선생님과 사귀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또 '선생님은 음악을 좋아한다. 슈카 선생님도 음악을 좋아한다. 그래서 둘은 잘 어울린다.'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이 유학중에 도망쳤다는 소리를 들었더니 그냥 마음이 식었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선생님이야 말로 생각 없이 사는거 그만 두는게 어떻냐고 묻는다. 사마룬이 선생님은 이 직업이 안 맞는것 같다고 말하면서 프랑스로 돌아가는게 맞는것 같다고 말한다. 지금까지 귀찮게 해서 미안했다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사마룬은 소각장 앞에서 자신의 러브노트를 바라보고 있다. 코타케가 다가와 자신이 태우겠다며 달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코타케에게 노트를 주고 가버린다. 사마룬은 노트를 펼쳐보며 내용을 읽어본다. 코타케는 수학 준비실로 노트를 가져와 선생님 책상위에 올려 놓는다. 코타케는 아유하를 계속 힘들게 할거면 그냥 사라져 달라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의 러브노트를 넘겨본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선생님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선생님은 수학문제를 풀때 행복해 보인다. 선생님은 프랑스로 돌아가면 행복해진다.'라고 적혀있다. 히로미츠는 사직서를 제출하고 교무실을 나간다.

 

 

2학년 C반이 합창대회 준우승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는다. 아오이는 히로미츠 선생님도 갑자가 그만두고, 슈카 선생님도 돌아가서 뭔가 쓸쓸하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교실에 앉아서 준우승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아오이는 사마룬의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귀엽고 좋은 여자라고 말한다.

 

 

 

 

 

공항에서 슈카는 히로미츠가 돌아와줘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돌아가는게 아니라 앞으로 나가는 거라고 말한다. 사마룬은 하늘높이 날가나는 비행기를 보고 들어간다.

 

 

 

 

 

 

- 1년 반 후 -
수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을 받은 수학자에 대한 뉴스가 나온다. 거울을 보던 사마룬은 히로미츠 요시타카의 수상소감을 듣는다.

 

 

 

 

 

도쿄 고등학교 졸업식이 열리고, 사마루 아유하는 졸업증서를 받는다. 시노는 사마룬과 코타케가 사귀는거 아니었냐고 묻는다. 코타케는 옛날에 차였다고 말한다. 시노는 어떻게 된거냐며 아오이에게 물어본다. 사마룬은 코타케에게 무슨말인지 묻는다. 코타케가 사마룬은 아직도 선생님 생각뿐이고, 자신이 들어갈 틈도 없다고 말한다. 코타케는 자신이라면 절대 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행복하게 해 줄 자신도 없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코타케에게 좋은 남자라고 말한다. 코타케는 그냥 대학에 가서 연애를 하겠다고 말한다.

 

 

 

 

 

사마룬이 사물함을 열어보는데 러브노트가 있다. 사마룬은 이게 왜 여기에 있냐며 노트를 펼쳐본다. 노트 밑에는 히로미츠의 글이 적혀있다. 사마룬은 한페이지씩 넘기면서 히로미츠가 남긴 글을 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 히로미츠의 답글 -
'운명적인 만남이었다. 몇번이고 압도당했다. 몇변이고 밀어내서 미안하다. 꿈에 그리던 상을 눈앞에 두고 스스로 한계를 느끼고 도망쳤던 자신에게 좋아하는 감정에 필사적인 사마룬의 모습에 화가 났었고 눈이 부셨다. 나는 어느새 웃고 있었고, 좋아하게 되었다. 싹트기 시작한 감정에 도망치는 내가 더 필사적이었다. 감정에 솔직한 사마룬이 너무 강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정신차리고 보니 나도 좋아하는 감정에 필사적이 되어 있었다. 여러가지 기쁨을 되찾을 수 있었다. 그건 전부 사마룬 덕분이었다. 누가 뭐라고 하든 나의 행복은 사마룬 너다.'

 

 

 

 

 

사마룬은 수학 준비실로 오라는 글을 보고 달려간다. 수학 준비실에는 히로미츠가 기다리고 있다. 히로미츠는 사마룬에게 졸업을 축하한다고 말한다. 사마룬도 히로미츠에게 축하한다고 말한다. 사마룬은 히로미츠에게 왜 여기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히로미츠는 아직 풀지 못한 문제가 여기에 남아 있다고 말한다. 사마룬이라는 엄청난 난제가 남아있다고 말한다. 히로미츠는 사마룬 때문에 내 꿈을 포기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자신이 도망쳤던 모든 것들을 해결하고 돌아왔다고 말한다.

 

 

 

 

 

이제 선생님도 아니라며 사마룬이 하고 싶었던 것을 하자고 말한다. 히로미츠가 사마룬의 손을 잡고 한쪽 무릎을 꿇는다. 사마룬은 자신의 러브노트에 나온장면을 떠올린다. 히로미츠는 손등에 키스를 하고 일어난뒤 사마룬의 볼에 '참 잘했어요' 도장을 찍는다. 사마룬은 키스는 안해주냐며 울먹인다.

 

 

 

 

 

 

 

 

 

 

[사진 출처] 영화 철벽선생(My Teacher, My Lov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철벽선생(My Teacher, My Lov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