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파인애플 2개를 사먹고난뒤에 잎부분을 버리려다가,  파인애플 잎부분을 심으면 뿌리가 나고 자란다고 하기에 오늘 한번 도전해보았다.

 

 

 

 

 

 

파인애플 뿌리내리기, 파인애플 키우기

 

 

 

 

 

 

파인애플 재배

 

파인애플 열매가 열리려면 여름에 자라고 겨울에 하우스 가온해서 18개월~20개월 자라야 열매가 열린다. 겨울~봄(11월부터 4월사이)에 기온을 25도 이상 유지해 주어야 하고 기온 유지가 안되면 자라는것이 멈추어 6개월 더 연장이 되어 26개월 자라야 열매가 열린다. 파인애플은 정상적으로 자라면 열매 달린 키가 120cm~150cm 가량 되고, 한포기에 열매는 하나만 달린다.

 

 

 

 

 

 

1. 잎부분을 뽑는다.

 

파인애플은 잎부분만 살짝 흔들어주면 쏙하고 뽑힌다고 하는데, 그걸모르고 힘들게 칼로잘랐다.

 

 

 

 

남아있는 과육부분을 잘라준다. 잎 밑부분에 남아있는 노란색 과육을 깨끗이 잘라낸다. 과육이 남아 있으면 과육이 썩어 담구어 놓은 물도 혼탁해지고 썩어 죽게 된다고 한다. 반드시 과육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

 

 

 

 

 

 

 

 

 

2. 잎을 떼어준다.

 

잎 밑부분을 보면 색이 노랗게 변한 잎들이 있는데 이것을 떼어준다.

 

 

 

 

잎사귀들을 떼어내면 하연 심이 보인다.

 

 

 

 

이번에 먹은 파인애플은 잎을 떼다보니 잎이 있던자리에 뿌리가 자랐던 흔적이 보인다. 파인애플은 밑에서 뿌리가 자라는게 아니라 잎이 있던곳에서 뿌리가 난다고 한다.

 

 

 

 

 

 

 

 

3. 물에 넣고 담근다

 

정리가 다 되었으면 물에 적당히 잠기도록 물을 담고 잎을 담그면 된다.

 

 

 

 

물에 담굴때는 최대한 잎이 닿지 않고 뿌리가 될 밑둥만 닿게 물을 채워주고, 날마다 물갈이 해서 키워야 성공율이 높다고 한다.

 

 

 

 

이제 뿌리가 나올때까지 물관리해주면서 기다리면 되고, 뿌리가 나오면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된다. 일주일정도 지나면 뿌리가 나온다는데 겨울이라서 뿌리가 잘 나올지 모르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