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미스 발라(Miss Bala)는 가족같은 친구를 찾기 위해 범죄조직과 함께 하게된 여인이 여전사로 변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친구를 만나러 멕시코로 왔던 글로리아(지나 로드리게스)는 우연히 에스트레야 조직과 경찰서장과의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친구가 실종되고 친구를 찾기위해 경찰을 찾아가지만 에스트레야 조직에게 붙잡히게 되고, 조직의 보스인 리노에게 끌려다니다 도망친다. 하지만 DEA요원에게 붙잡힌뒤 제안을 받고 다시 에스트레야 조직에 돌아가게된다. 글로리아가 리노의 위치를 알려주지만 DEA요원은 글로리아를 외면한다. 글리로아는 리노와 함께 도망을 치고 리노의 신임을 얻는다. 글로리아는 친구가 서장에게 붙잡혀있다는 것을 알고 미인대회에 참여하여 서장에게 접근한다. 파티장에서 친구 수주를 만나는데, 친구를 납치한것은 에스트레야 조직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별로 기대하지 않고 봤는데 생각보다 몰입감도 있고 스토리도 나쁘진 않은 영화였다.

 

 

 

 

 

 

 

 

 

 

 

 

 

영화 미스 발라(Miss Bala,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미스 발라(Miss Bala)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02.01 개봉(미국), 15세이상관람가, 103분
- 감독 : 캐서린 하드윅
- 출연 : 지나 로드리게스, 이스마엘 크루즈 코르도바, 안소니 마키, 맷 로리

 

 

지나 로드리게즈(글로리아 역)
안소니 마키(지미 역)
토마스 데커(저스틴 역)
이스마엘 크루즈 코르도바(리노 역)
맷 로리아(브라이언 역)
리카르도 아바르카(폴리오 역)
아이슬린 데르베스(이사벨 역)

 

 

 

 

 

 

 

 

 

 

 

 

 

 

 

 

미스 발라(Miss Bala) 줄거리

 

 

- 패션쇼 -
글로리아(지나 로드리게즈)는 저스틴에게 비비안 드레스와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스케치해봤다고 말한다. 저스틴은 글로리아에게 생각하지 말고 차트에 나온대로만 하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일을 마친뒤 친구 수주에게 전화를 한다. 글로리아는 자신이 있으니 친구가 미인대회에서 우승할거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국경을 통과해서 멕시코로 입국한다.

 

 

 

 

 

 


- 멕시코 수주의 집 -
글로리아는 수주 집에 도착한다. 수주는 친구를 만난뒤 춤추면서 기뻐한다. 글로리아는 대회가 내일 몇시에 있는지 묻는다. 수주는 9시에 시작이고, 3일동안 리허설하고 드레스 피팅도 해야한다고 말한다.

 

 

 

 

 

수주와 글로리아는 함께 미인대회 접수를 하고 돌아온다. 수주는 우리가 우승하면 인생 펴는거라고 마한다. 글로리아는 수주에게 메이크업을 해준다. 수즈는 메이크업을 보고 놀라며 기뻐한다. 수주는 글로리아에게 줄게 있다며 우정팔찌를 해준다. 수주는 글로리아고 오니까 정말 좋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도 자신이 티후아나에 다시 온것이 의외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수주는 항상 가족 같았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수주는 글로리아는 가족이라고 말한다.

 

 

 

 

 

 


- 밀레니엄 클럽 -
수주는 눈도장 찍으러 가자며 글로리아와 함께 클럽으로 이동한다. 글로리아는 누구에게 눈도장을 찍어야 하는지 묻는다. 수주는 사우세도(다미안 칼카자르) 서장이 대회 자금을 지원하고 우승자와 잔다고 말한다. 글리로아는 그런데도 우승하고 싶은지 묻는다. 수주는 그냥 루머일뿐이라고 말한다.

 

 

 

 

 

수주는 사우세도 서장에게 글로리아를 소개한다. 사우세도 서장이 경찰은 취미고 자신의 진정한 열정은 미인에게 쏟는다며 글로리아의 엉덩이를 만진다. 글로리아는 화장실에 갔다오겠다고 말하고 이동한다.

 

 

 

 

 


- 밀레니엄 클럽 화장실 -
그때 남자들이 화장실 천장으로 들어온다. 글로리아는 숨죽이고 있는다. 남자들은 글로리아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총을 겨눈다. 글로리아는 살려달라고 말한다. 리노(이스마엘 크루즈 코르도바)는 글로리아의 가방을 보며 미국인인지 묻는다. 리노는 살고 싶으면 우리를 본적이 없는 거라며 10초안에 여기서 나가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사람들 사이를 지나 수주에게 달려간다. 화장실에서 나온 리노 일당은 경찰서장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한다. 클럽 안은 아수라장이 되고, 글로리아는 밖으로 도망쳐 나온다.

 

 

 

 

 


- 밀레니엄 클럽 앞 식당 -
글로리아가 수주에게 전화를 하는데 받지 않는다. 글로리아는 수주를 찾아 돌아다니지만 수주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글로리아는 수주에게 클럽 건너면 식당으로 오라고 메시지를 남긴다. 글로리아는 티후아나 앙헬레스 병원에 전화해서 클럽에서 온 환자 중에 수주 라모스가 있는지 물어본다. 간호사는 환자 명단에 없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식당에서 기다리다 잠이 든다. 다음날 아침 깨어난 글로리아는 수주 집으로 전화를 한다. 수주 동생 차바는 누나들 언제 오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수주 전화가 꺼져서 대신 전화했다면서 늦을거라고 말한다.

 

 

 

 

 


- 경찰차 -
글로리아는 클럽 앞을 지키고 있던 경찰에게 친구를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경찰은 경찰서에 가서 실종신고를 하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어제 밀레니엄 클럽에서 범인들을 봤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경찰은 글로리아에게 타라고 말한뒤 어떻게 된건지 묻는다. 경찰은 글로리아 얘기를 듣고 무전으로 미국인 제보자와 동행중이라고 말한다.

 

 

 

 

 

경찰은 경찰서에 가면 사실대로 얘기해달라고 한뒤 점심을 가져오겠다며 기다리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경찰차로 다가오는 일당들을 발견하고 도망치지만 잡히고 만다.

 

 

 

 

 


- 에스트레야 조직 -
놈들은 글로리아를 붙잡고 끌고 간다. 로시타 부인은 글로리아에게 까사 로시타에 잘 왔다고 인사를 하고 안내한다.
포요(리카르도 아바르카)는 글로리아를 리노가 있는 방으로 데려다 주고 나가버린다. 글로리아는 오해라면서 친구를 찾으려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의 가방을 빼앗고 거짓말하면 다칠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DEA인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아니라고 말한다. 리노는 억양이 미국인인데 정체가 뭐냐고 묻는다. 글로리아는 미국에서 자랐고, 아빠가 미국인인데 이곳에서 공장을 해서 몇년 살았다고 말한다. 리노가 공장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공장은 없어졌고, 아버지는 죽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왜 여기에 왔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친구를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리노는 수주 라모스의 사진을 확인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의 여권을 빼앗고 시키는데로 하면 수주를 찾아주겠다고 말한다. 리노는 일을 망치면 둘자 죽이겠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그러겠다고 말한다. 리노가 이제 우리는 친구라면서 술을 마신다. 리노는 캘리포니아 베이커스필드에 가봤는지 묻는다. 리노는 그곳이 자기 고향이고 자신도 두 나라에서 자랐다고 말한다.

 

 

 

 

 

포요가 트럭이 준비되었다고 말하자 리노는 글로리아를 끌고 나온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무전기를 켜놓고 시키는대로 하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리노의 지시대로 자동차를 운전해서 이동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인도에 붙여서 주차한뒤 핸드폰을 챙겨서 올라오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지시대로 차로 주차하고 걸어온다. 리노는 아래가 잘보이는 곳에 올라간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운전 잘했다고 말한다. 리노는 투칸에게 리모콘을 달라고 한뒤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글로리아는 자동차가 폭파하는 것을 보고 놀란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어제 클럽에서 뭐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미인대회 연줄이 필요해서 찾아갔던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포요에게 거기 우리 사람 있는지 물어보고 가자고 말한다.

 

 

 

 

 

 

 

 

 

 

 

 

 

 


- 미인대회 등록 -
리노가 대회에 나가고 싶다면 나가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그게 아니고 수주를 찾고 싶다고 말한다. 리노는 찾아주겠다고 말한다. 리노는 무전기를 주면서 끄지도 말고 일어버리지도 말라고 말한다. 리노는 포요에게 글로리아를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가서 놀다 오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참가 등록을 하고 화장실로 들어간다. 글로리아는 포요에게 화장실에서는 혼자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화장실 창문으로 빠져나와 도망친다.

 

 

 

 

 


- DEA 요원 -
브라이언(맷 로리아)는 글로리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미국인이냐면서 자신은 납치되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남자들은 글로리아에게 복면을 씌우고 끌고 간다. 글로리아가 자신은 미국시민이고 납치 됐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에스트레야하고 얼마나 일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가 자신은 밀레니엄 클럽에서 실종된 친구 수주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서 파일을 펼쳐본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가 리노 에스파르사의 여자친구인지 묻는다. 글로리아가 자신은 미국시민이라며 대사관으로 보내달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대사관에서도 글로리아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신의 이름을 얘기하면서 DEA요원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무전기를 꺼내면서 리노 일당만 쓴느 암호화된 무전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리노가 알지도 못하는 글로리아에게 이것을 주었겠냐고 묻는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가 차에서 내리는 사진을 보여준다. 글리로아는 차에 폭탄이 있는 줄 몰랐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리노와 있으니 뭐라도 된 느낌어었냐고 묻는다. 글로리아는 아니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내세울것도 없고, 가족도 없는 하찮은 인생에서 번지르르한 남자가 나타난것이 아니냐고 묻는다. 글로리아는 모르는 일이라며 믿어달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폭탄이 터진 건물은 DEA 안가였다고 말하면서 사진을 보여준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 때문에 미국 요원 3명이 죽었다며 사진을 보여준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에게 걸린 혐의가 테러, 살인, 방화라면서 감옥에서 30~50년은 될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싫으면 협조하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추적용 칩을 리노 무전기에 심으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다시는 거기에 가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자신도 믿고 싶으니까 증명해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가 도망치면 리노 일당에게 DEA 첩자였다고 얘기하고, 도망치더라고 감옥에 보낼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에게 무전기와 칩을 돌려주고, 자신의 전화번호는 외우라고 시킨다. 브라이언은 놈들이 어디갔었냐고 물으면 '무서워서 도망쳤다' 라고 하라고 시킨다.

 

 

 

 

 

브라이언은 준비가 되면 무전기를 켜라고 말한다. 무전기를 켜면 놈들이 찾아올거라며 택시비를 건네준다. 브라이언이 티후아나는 지금 전쟁중이고 잘못했다가는 죽을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글로리아가 리노 위치를 알려주면 무사히 빼낼거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수주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자, 친구보고싶으면 일을 하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행운을 빈다고 말한뒤 떠나간다.

 

 

 

 

 

 

- 수주의 집 -
글로리아는 집으로 돌아와 수주와 차바를 찾는다. 글로리아가 샤워를 하고 나오서 무전기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차바가 완전히 고물 휴대폰이고 게임이 하나도 없다고 말한다. 그때 전화가 울리자 글로리아는 핸드폰을 받는다. 리노가 다시는 꺼놓지 말라고 말하고 끊는다.

 

 

 

 

 

글로리아는 차바에게 루피타 이모가 아직 시내에 사는지 묻는다. 차바는 수주 누나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가 수주는 무사할테니 가방에 옷만 챙겨서 가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1층으로 내려가자 리노가 나타난다. 리노는 왜 도망쳤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무서워서 도망쳤다고 말한다. 리노가 자신을 속이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차바가 2층에서 내려온다. 글로리아는 친구 동생인데 해치지 말라고 말한다. 리노는 차바에게 휴대폰이 있는지 묻는다. 차바가 없다고 하자 방으로 들어가라고 말한다.

 

 

 

 

 

 

 

리노는 포요를 부른다. 포요는 일당을 집안으로 데리고 들어온다. 글로리아가 자기집이 아니라고 말하자, 리노는 방에가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방으로 돌아온 글로리아는 숨겨두었던 추적용 칩을 꺼내 가슴에 숨긴다.

 

 

 

 

 

리노가 방으로 들어와 침대에 눕는다. 리노는 하루종일 뛰어다녔다면서 신발을 벗겨달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뭐든 할테니 애는 해치지 말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가 해줄일이 있다면서, 그걸 해주면 애는 무사할거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알았다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옷을 벗으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바지와 셔츠를 벗는다. 글리로아가 브래지어를 벗으려는데 포요가 방으로 찾아온다. 리노가 방을 나가자 글로리아는 안도하면서 가슴에 숨겨두었던 추적용 칩을 꺼낸다. 글로리아는 대화하는 동안 추적용칩을 리노의 무전기에 집어넣는다.

 

 

 

 


포요는 리노에게 글로리아를 못믿겠다고 말한다. 리노는 미국인이라서 안찾을 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DEA나 신경쓰라고 말한다. 부하는 루벤이 죽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돈을 주면서 장례를 치르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무전기에 추적용칩을 끼워넣고 침대에 앉는다.

 

 

 

 

 

리노가 다시 방으로 돌아오고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옆에 누워보라고 말한다. 리노는 베이커스필드에 있을때 위트니 고등학교에 글로리아를 닮은 사만다가 있었다고 말한다. 리노가 사만다는 글로리아처럼 웃지를 않았다고 말하면서 글로리아의 손을 만지며 잠이 든다.

 

 

 

 

 

다음날 리노는 글로리아의 허리에 돈을 테이프로 붙인다. 주차장에서는 리노 일당이 자동차 바닥을 약을 넣고 용접을 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샌디에고 목적지 까지 차로 가라고 말한다. 국경을 통과할때는 세관원의 눈을 피하지 말라고 말하면서 여권과 신분증을 돌려준다.

 

 

 

 

 

리노는 글로리아가 돌아올때 전화하면 만날 장소를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애를 건들지 않는다면 보내주라고 말한다. 리노는 아무말 하지 않고 돌아선다.

 

 

 

 

 

글로리아는 차바를 택시에 태운뒤 루피타 이모집에 가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차바에게 수주를 찾을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부하에게 애를 따라가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가라는 신호를 보낸다. 글로리아가 자동차 운전석에 탄다. 포요는 물건을 가지고 도망가면 애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알았다고 말한다.

 

 

 

 

 

 


- 샌디에고 -
글로리아는 국경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글로리아는 긴장하면서 주위를 바라본다. 무사히 국경을 통과한 글로리아는 차를 멈추고 잠시 생각을 한다. 글로리아는 일당이 알려준 곳으로 들어간다.

 

 

 

 

 

지미(안소니 마키)가 옆좌석에 올라탄뒤 시동을 끄라고 시킨다. 지미는 글로리아 몸에 둘렀던 돈을 확인하고 나머지 물건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조수석쪽 차 밑에 있다고 알려준다.

 

 

 

 

 

 

지미는 물건을 싫은 벤을 타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지미는 글로리아에게 물건은 안에 있다고 말한다. 지미는 리노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다며 글로리아에게 말한다. 지미는 DEA가 첩자가 있다고 전하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하여 나온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전화를 해서 국경지나면 있는 투우장 주차장으로 오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구입한 핸드폰으로 브라이언에게 전화를 한다. 글로리아는 정보가 있다며 신변보호를 약속해달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왜 샌디에고에 갔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무기를 받아오라고 시켰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약속장소는 어디인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투우장 주차장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리노가 보이면 '황소'라고 문자를 보내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자신은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해변 출구 옆 노란 대문으로 가면 특공대가 기다리고 있을거라고 말한다.

 

 

 

 

 

 


- 투우장 주차장 -
투우장에 도착한 글로리아는 주면을 둘러보며 노란 대문쪽으로 이동한다. 리노 딜당이 나타나 글로리아의 차량을 막는다. 포요는 차에서 내려 물건을 확인한다. 포요는 좋다는 신호를 보낸다. 리노가 창문을 열고 밖을 본다. 글로리아는 브라이언에게 SUV에 황소가 있다고 알려준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오라고 손짓한다. 글로리아는 노란 대문을 바라본뒤 리노에게 다가간다.

 

 

 

 

 

 

브라이언은 부하에게 리노가 보이면 총을 쏘라고 말한다. 투우장에서 경계를 하던 부하는 저격수를 발견하고 위험하다고 알려준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브라이언은 경찰에게 진입하라고 무전을 보낸다. 경찰이 총을 쏘면서 다가온다.

 

 

 

 

 

 

글로리아는 노란대문을 향해 달려간다. 대문밖에는 아무도 없다. 글로리아는 브라이언에게 전화를 해서 문뒤에 특공대가 없다고 말한다. 블라이언은 미안하다면서 혼자 살아남으라고 말한다.

 

 

 

 


리노는 노란 대문쪽으로 도망친 글로리아를 발견하고 달려온다. 글로리아는 리노와 함께 자동차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리노가 총에 맞에 쓰러지자 글로리아는 리노를 부축해서 이동한다. 리노와 글로리아는 벤을 타고 출발한다. 포요는 유탄발사기로 경찰차를 공격하여 길을 열어준다. 포요는 브라이언이 있는 곳을 발견하고 유탄을 발사하여 죽인다.

 

 

 

 

 

 

 


- 은신처 -
글로리아와 리노가 목적지에 도착한다. 포요는 주립경찰과 저격수가 배치되어 있었다면서 글로리아 짓이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가 자기 목숨을 살렸다며 말조심하라고 말한다. 포요는 DEA로 정보가 새고 있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DEA 첩자가 있다는 지미의 말을 리노에게 전한다. 리노는 포요가 브라이언 라이크를 처리못해서 그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포요가 DEA를 신경쓰지 않아서 식구를 잃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친구한테 빌린 집이라며 옷을 찾아 입으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리노 다리 상처를 치료해준다. 글로리아는 브라이언 라이크가 누군지 묻는다. 리노는 DEA요원인데 경찰과 한통속으로 다 썩었다고 말한다. 모두 자기를 잡으려고 혈안이 되어있다며 이야기를 한다.

 

 

리노가 예전에 티후아나는 에스트레야 조직이 장악하고 있었는데 사우세도 서장이 그것을 빼앗으려는 거라고 말한다. 리노가 자신은 그놈들의 게임에 말려든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질문은 그만하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주방에 가서 도와주라고 말한다. 포요는 부하들에게 무전기를 모두 가져오라고 시킨다.

 

 

 

 

 

이사벨(에이슬린 델베즈)은 글로리아에게 재료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이사벨은 여기에 왜 왔냐면서 리노의 여자인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리노가 자신을 납치했고, 친구 동생을 죽인다고 협박해서 온 거라고 말한다. 이사벨이 그들이 가족을 위협해서 끌려왔다면서 손에 있는 문신을 보여준다. 이사벨은 그들이 무슨말을 하더라도 믿지 말라고 말한다. 이사벨은 친구는 잊으라며 아무도 구하러 안온다고 말한다.

 

 

 

 

 

포요는 글로리아의 무전기를 달라고 말한다. 리노는 대청소 중이라며 포요가 치우는것을 잘한다고 말한다. 리노는 이사벨의 무전기를 회수한뒤에 한번하자며 데리고 간다. 이사벨은 계속 썰라고 말한다. 포요는 무전기를 방에다 두고 문을 잠근뒤 이사벨과 나간다.

 

 

 

 

 

 

글로리아는 주위를 둘러보고 수건에 기름을 바른뒤 가스렌지에 밀어넣는다. 글로리아는 포요가 넣어둔 무전기를 찾아 추적용 칩을 찾는다. 글로리아는 추적용칩을 다른 무전기에 집어 넣고 나온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뭐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화장실에 갔다왔다고 말한다. 리노는 포요에게 발정난 개처럼 그새도 못참느냐며 때린다. 리노는 포요에게 쥐새끼를 찾으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그날 저녁 포요는 무전기를 하나씩 살펴보면서 기록한다.

 

 

 

 

 


- 사격훈련 -
다음날 아침 리노는 글로리아를 깨운뒤 데리고 간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걸어가라고 말한다. 리노는 어제처럼 위험한 상황이 되면 스스로 방어해야한다면서 무기를 다룰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리노는 탄창을 삽입하고 장전하고, 안전장치를 채우고 푸는 방법을 알려준다. 리노는 어제같은 행운은 다시 안온다며 총을 쏴보라고 말한다.

 

 

 

 

 

 

 

리노는 총을 잡고 쏘는 방법을 알려준다. 글로리아가 병을 못 맞추자 병을 더 올리면서 두눈을 다 뜨고 쏴야 한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리노를 향해 조준을 하지만 쏘지 않는다. 리노가 글로리아를 보고 다가간다. 글로리아가 총을 돌려주려하자 계속 해보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총을 잡고 병을 모두 맞춘다.

 

 

 

 

 

 

 

글로리아가 리노에게 수주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리노가 부하중에 IT전문가인 위초가 찾고 있다고 말한다. 병원과 안치실을 다 뒤졌는데 없었다며 살아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리노는 찾아준다고 했다면서 지금은 샤워부터해야겠다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샤워를 하고 나오자 침대위에는 새 옷이 놓여져 있다. 리노는 글로리아를 더듬으며 옷이 마음에 드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어디로 가는건지 묻는다.

 

 

 

 

 


- 리노의 고향 -
리노는 아저씨 집으로 찾아간다. 리노는 멕시코식 바베큐를 먹어봤냐면서 먹어보라고 말한다. 리노는 7살때까지 이곳에서 살았다고 말한다. 리노는 미국에 가서고 이곳 꿈을 꾸었고 돌아오고 싶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미국에서 강제 추방되어 돌아왔을때는 미국인도 아니고 멕시코인도 아니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강해져야했었고, 내것을 지키는 법을 배웠다고 말한다. 리노는 이곳 땅을 모두 산뒤에 목장을 짓고 조용히 살겠다고 말한다.

 

 

 

 


 

 

- 은신처 -
리노와 글로리아가 외출을 하고 은신처로 돌아온다. 포요는 쥐새끼를 찾았고 배터리에 숨겨두었다고 말한다. 남자들이 모여있고 이사벨이 가운데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며 앉아있다. 리노가 에스트레야 조직은 비겁자와 배신자를 용서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안된다며 소리를 지른다. 리노는 치보에게 글로리아를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이사벨이 죽는 것을 보고 슬퍼하며 주저 앉는다.

 

 

 

 

 

 

 

그날 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때로는 살기위해 끔찍한 일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리노가 내일은 괜찮을거라며 잠좀 자라고 말한다.

 


다음날 리노는 글로리아를 부른다. 리노가 글로리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아무말 하지 않는다. 리노가 오늘은 중요한 날이라며 로시타 부인이 왔다고 말한다. 한쪽에는 다양한 의상들이 있다. 로시타 부인은 글로리아에게 딱 맞을 거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지금 원하는게 뭐냐며 화를 낸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리노가 글로리아는 자신의 왕비가 될거라고 말한다. 글로리아가 이런것은 필요없다며 당장 보내달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자기도 죽일거라면서 보내달라고 말한다.

 

 

리노는 핸드폰을 꺼내 동영상을 보여준다. 소리를 지르던 글로리아는 어디서 찾았는지 묻는다. 리노는 라파엘 사우세도를 아는지 묻는다. 글로리아가 경찰서장이라고 말하자 리노가 그자는 쓰레기라고 말한다. 총격전이 끝나고 경찰이 수주를 데리고 갔고 여자들로 장사를 하고 파티를 연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어디서 났는지 묻는다. 리노는 부하 위초가 고객인청 했더니 그쪽에서 영상을 보내줬다고 말한다. 리노는 서장의 파티에도 수주를 보낼거고 매일반 예약이 꽉차서 바쁘다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결정하라고 말한다. 서장은 자신의 적이지만 글로리아의 적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리노가 수주는 오늘파티에도 올꺼라며 오늘이 친구를 찾을 기회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어떻게 하면되는지 묻는다. 리노가 서장은 항상 대회 우승자를 파티에 부르는데, 놈이 혼자 방에 있을때 쳐야한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리노는 뭐든지 해야한다며 이래야 친구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 미인대회 -
글로리아는 옷을 갈아입고 대회에 나갈 준비를 한다. 리노는 치보가 항상 붙어 있을 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이일이 성공하려면 완벽하게 몰입해야 한다고 말한다. 리노는 이미 심사위원도 매수했고, 당당해보이면 된다고 말한다. 리노가 모두우리편이라고 말한다. 리노는 할수 있다면서 친구를 생각하라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의 이름이 불리면 놀라는척하라고 말한다.

 

 

 

 

 

 

 

- 은신처 -
포요는 부하들에게 경찰옷을 나눠준다.

 

 

 

- 미인대회 -

미인대회에서 글로리아가 1위를 차지한다. 수상한뒤에 한남자가 서장 파티에 초대하면 웃으면서 응하라고 말한다. 치보는 글로리아에게 축하한다며 수신기를 전해준다. 리노는 준비되었는지 묻는다. 글로리아는 준비되었다고 말한다.

 

 

 

 

 

 

 

리노는 글로리아가 듣는것을 자기도 들을 수 있다면서 너무 작게 말하지 말라고 말한다. 리노가 파티 장소는 로시리트 남부 별장일 거라고 말한다.

 

 

 

 

 


- 로시리트 남부 별장 -
파티장소에 도착하고 글로리아는 보안검사를 받고 안으로 들어간다. 글로리아는 파티장소를 둘러본다. 리노는 서장과 방으로 가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서장에게 다가가서 인사를 한다. 글로리아는 서장의 손을 만지면서 즐거운지 묻는다. 서장은 부하에게 지시를 내린다. 부하는 글로리아를 데리고 간뒤 조금뒤에 옆방으로 안내할거리고 말한다. 리노는 정확한 위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빌라 102호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주위를 둘러보며 친구를 찾고 있다. 그때 수주를 발견하고 어떻게 된건지 묻는다. 수주는 총격전이 있은 후에 경찰인줄 알고 차에 탔다고 말한다. 수주는 차바를 해친다고 협박하고 자신을 팔아넘겼다고 말한다. 수주는 그리고 손에 이것을 새겼다면서 문신을 보여준다. 글로리아는 에스트레야 조직 문신을 보고 놀란다. 글로리아는 리노 짓이라고 말한다.

 

 

 

 

 


서장의 부하는 여기서 뭐하는거냐며 방으로 가자고 말한다. 리노의 부하들은 별장으로 접근한다. 글로리아는 서장과 방에 들어간다. 서장은 빨간 드레스가 자신을 흥분시킨다며 글로리아의 몸을 만진다. 서장은 글로리아에게 드레스를 벗으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서장이 술을 따르는 동안 종이에 글씨를 적는다. 서장이 왜 옷을 안벗었냐고 묻는다. 글로리아는 서장의입을 막은뒤 수신기를 보여준다. 글로리아는 리노 에스파르사가 오고 있으니 피해야 한다고 적은 글을 보여준다. 서장은 조용히 이동해서 부하를 부른다. 서장은 몸을 피하고 부하들은 방안에 숨는다.

 

 

 

 

 

 

서장은 별장을 빠져나와 자동차를 타러 간다. 부하들은 서장이 주차장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리노에게 보고한다. 포요는 침실로 찾아와 공격한다. 리노는 주차장에서 서장에게 공격한다. 총에 맞아 쓰러진 포요가 경찰을 공격한다. 침대 밑에 숨었던 글로리아는 포요를 바라본다. 포요는 살려달라고 말하는데 글로리아는 포요의 총과 탄창을 빼앗아 걸어간다.

 

 

 

 

 

 

 

 

글로리아는 수주를 찾는다. 수주를 찾아 밖으로 나가려는데 남자가 못가게 막는데 글로리아는 꺼지라며 총을 겨눈다.

수주가 먼저 밖으로 도망친다. 도망치던 서장이 수주를 방패삼아 붙잡는다. 글로리아는 서장의 다리를 총으로 쏜다. 서장이 쓰러지자 리노는 글로리아에게 잘했다고 말하고 서장을 총으로 쏜다. 리노는 마무리를 확실히 해야한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리노에게 총을 겨누고 수주를 부른다. 리노는 자기말대로 친구를 찾았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수주의 손에 찍힌 문신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리노에게 처음부터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리노가 해야할일을 한거라고 말하면서 총을 내려놓는다.

 

 

 

 

 

리노가 허리에 있는 총을 꺼내려하자 글로리아는 리노에게 총을 쏜다. 리노가 달려들자 총을 쏜다. 리노는 총에 맞아 쓰러져 죽는다. 글로리아는 수주에게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나타나 총을 버리라고 말한다.

 

 

 

 

 

 


- 감옥 -
치열한 총격전에서 에스트레야의 우두머리인 리노가 경찰서장의 총에 맞에 죽었고, 경찰서장은 여성 인진을 구하려다 죽었다고 보도한다. 수주는 감옥에 갖혀있다.

 

 

 

- CIA -
글로리아는 복면을 쓴채 이송된다. 지미가 글로리아를 찾아온다. 글로리아는 문신과 칼이 없어서 몰라볼뻔 했다고 말하다. 지미는 글로리아가 샌디에고에서 봤을때와 달라졌다고 말한다. 지미는 글로리아가 서장에게 적어준 글을 보여준다. 아수라장에서 걸어나왔다면서 놀란다. 글로리아는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지미는 커피 마시겠냐고 묻는다. 지미는 취조실 문을 열고 커피를 가지러 간다. 정면에는 중앙정보국이라는 글씨가 보인다. 지미는 커피를 가져와 글로리아에게 건네준다. 지미는 글로리아에게 사진을 보여주면서 경찰서장과 범죄조직 우두머리를 죽였다고 말한다.

 

 

지미는 글로리아 같은 사람이 우리쪽에서는 꽤 쓸만하다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먼저 조건이 있다면서 모든 혐의를 지우고 당장 풀어달라고 말한다. 그리고 수주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글로리아는 감옥에 갖혀있는 수주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온다. 수주는 동생 차바를 만난다. 글로리아는 수주의 손목에 우정팔찌를 채워주고 떠난다. 지미는 글로리아를 보며 미소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미스 발라(Miss Bala)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미스 발라(Miss Bala)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