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로켓맨(Rocketman)은 살아있는 전설 엘튼 존에 대한 이야기로 그의 가수로서의 일대기를 화려하게 영화다.

 

엘튼 존은 어린시절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란다. 그의 천재적인 음악성으로 왕립음악원에 입학하게 된다. 밴드생활을 하던 그는 딕제임스, 레이 윌리엄스, 작사가 버니 토핀을 만나면서 가수로 성장하게 된다. 연이은 히트곡 발매와 환상적인 무대, 화려한 패션으로 가장 빛나는 시절을 보내지만 약물중독, 동성애 등으로 괴로운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엘튼존은 중독자 모임에서 항상 나자신을 미워했고, 별거 아닌일에 원망하면서 시간을 낭비했다는 것을 깨닫고 새롭게 시작하게 된다.

 

라라랜드와 같은 화려한 영상이 돋보이는 뮤지컬, 엘튼존의 음악이 합쳐졌지만 보헤미안 랩소디 만큼은 안되는것 같다. 특히 엘튼 존의 노래가 익숙하지 않다보니 영화를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아쉬움이 있었다.

 

 

 

 

 

전 세계 3억 5천만장 앨범 판매의 살아있는 전설 ‘엘튼 존’!
음악 하나로 모두의 가슴을 뛰게 만든 그의 진짜 무대가 시작된다!

 

 

 

 

 

 

 

 

 

 

 

 

영화 로켓맨(Rocketma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6

 

 

 

 

 

 

 

로켓맨(Rocketman)

 

 

- 2019 제작
- 영국 외, 드라마 외
- 2019.06.0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1분
- 감독 : 덱스터 플레처
- 출연 : 태런 에저튼, 리처드 매든,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제이미 벨

 

 

태런 에저튼(엘튼 존 역)
리차드 매든(존 리드 역)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쉴라 역)
제이비 벨(버니 토핀 역)
스티븐 맥킨토시(스탠리 역)
젬마 존스(아이비 역)
찰리 로우(레이 윌리엄스 역)
스티븐 그레이엄(딕 제임스 역)
테이트 도노반(더그 웨스턴 역)
톰 베넷(프레드 역)
키트 코너(레지 역)

 

 

 

 

 

 

 

 

 

 

 

 

 

 

 

 

 

로켓맨(Rocketman) 줄거리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엘튼 존(태런 에저튼) 공연의상을 입은채로 알코올 중독자 모임에 참석한다. 엘튼존은 자신을 소개하고 자신은 알코올 중독, 약물중독, 섹스중독, 폭식증, 쇼핑중독, 약물과다복용, 분노조절장애가 있다고 말한다. 엘튼 존은 지금보다 나아지고 싶다고 말한다. 상담사가 어릴때는 어땠는지 묻자, 엘튼존은 다설살때 처음으로 성질을 부렸고 성격은 못됐지만 정신은 멀쩡했다고 말한다.

 

 

 

 

 

 


- 과거 -
엘튼존의 눈앞에 어린시절의 자신이 나타나 노래를 부른다. 엘튼 존은 레지(키트 코너)를 따라 달려가는데 어린시절 살던 마을이다.

 

 

 

 

 

 

엄마 쉴라(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늦었으니 집에 들어오라고 말한다. 쉴라가 레지에게 아빠는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인간이라고 말한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있던 레지는 피아노 건반을 누르며 연주를 한다. 지켜보던 할머니 아이비(젬마 존스)는 피아노 선생님을 알아봐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스탠리(스티븐 맥킨토시)가 집으로 찾아온다. 쉴라는 용캐도 집을 찾아왔다면서 완전히 온것인지 묻는다. 스탠리는 2주간 집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엘튼존이 아버지는 가족과 재즈 음악밖에 모른다고 말한다. 엘튼존이 어린시절에는 행복했었다고 말한다.

 

 


- 과거 -
스탠리는 방에서 재즈음악을 듣고 있다. 레지는 아빠에게 피아노를 칠줄 아는지 묻는다. 레지가 자신은 이노래가 좋다면서 LP판을 집어든다. 그러자 아빠는 허락없이 음반을 건들지 말라고 말한다. 레지가 아빠에게 언제 안아줄건지 묻지만 아빠는 안아주지 않는다.

 

 

레지는 방에서 악보를 보고 있다. 엄마는 그만 자라면서 불을 끈다. 레지는 랜턴으로 악보를 보면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피아노를 연주하는 상상을 한다.

 


다음날 레지는 피아노 선생님이 보는 가운데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다. 지켜보던 아이비는 힘이 느껴진다며 칭찬을 한다. 레지는 피아노 선생님이 왕립음악원에 장학금을 받으며 다닐수 있을거라 했다며 좋아한다. 얘기를 들은 쉴라는 멋지다고 말한다. 엄마가 왕립음악원에 같이갈 시간이 안된다고 하자 할머니가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레지는 아빠에게 피아노 선생님이 했던 말을 얘기한다. 하지만 아빠는 무관심한듯 말이없고, 레지가 엄마가보던 잡지를 펼치자 그런 책은 보지말라고 말한다.

 

 

 

 

 

 


- 왕립음악원 -
레지는 아이비와 함께 왕립음악원에 간다. 할머니는 레지에게 집으로 돌아올 차비를 주고 돌아온다. 레지가 강의실 안으로 들어가자 왕립음악원 선생님이 연주를 하고 있다. 선생님은 악보를 가져왔는지 묻는다. 레지가 가져와야 하는지 몰랐다고 하자 선생님은 아무거나 한번 쳐보라고 말한다.

 

 

레지는 선생님이 연주한 곡을 그대로 따라 연주한다. 선생님은 레지의 기억력과 귀는 좋지만 갈길이 멀다면서 자세를 고쳐주고 손목을 들고 연주하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레지는 식탁에서 피아노 연습을 하고 있다. 아빠는 시끄러우니 하지말라고 화를 낸다. 레지는 실망하며 거실로 걸어나오며 노래를 부른다.

 

 

 

 

 

 

 

 

- 집앞 자동차 -
레지는 집앞 자동차에서 엄마와 프레드(톰 베넷)가 있는것을 발견한다. 스탠리는 그동안 아이때문에 있었지만 영영 이집을 떠나겠다면서 짐을 꾸린다. 아이비는 레지가 걱정되어 방으로 찾아온다. 레지는 아빠가 작별인사도 없이 떠났다며 눈물을 흘린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엘튼 존은 그때 다른 사람이 되고 싶었고, 그때는 자신은 아직 아이였고 가슴이 찢어졌다고 말한다. 그러나 레코트판과 로큰롤을 만나게 되었다고 말한다.

 

 

 

- 과거 -

프레드는 레지에게 엘비스 프레슬리의 음반을 선물한다. 레지는 엄마에게 자기도 머리를 로큰롤 스타일로 바꿔도 되는지 묻는다. 엄마가 우리집안은 대머리라면서 할 수 있을때 해야한다고 말한다.

 


왕립음악원의 선생님은 레지의 변환 헤어스타일을 바라본다. 레지는 쉴라, 아이비, 프레드와 함께 클럽에서 피아노 연주를 한다. 레지는 토요일밤이 최고라고 노래를 부르며 놀이공원을 뛰어다닌다.

 

 

 

 

 

 

레지는 성인이 된뒤에서 클럽에서 피아노 연주를 한다. 레지는 불루 솔로지 클럽에서 연주를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공연이 끝나고 데이브는 영국 투어를 할 밴드를 찾고 있다면서 주급으로 1파운드를 주겠다고 말한다. 레지와 밴드는 윌슨(제이슨 페니쿡)이 투어 공연을 할때 연주를 한다.

 

 

 

 

 

 

레지는 윌슨에게 어떻게 하면 소울 충만한 가수가 될 수 있는지 묻는다. 윌슨은 일단 노래를 써보라고 말한다. 레지는 이름도 바꿔야 겠다고 말한다. 윌슨은 이름만 중요한게 아니라 자신의 과거를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밴드와 함께 이동하던 레지는 작곡가, 가수를 모집한다는 신문광고를 보고 찾아간다. 레지는 자신의 이름을 엘튼 딘으로 바꾸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밴드 멤버가 그것은 자기 이름이라고 말한다.

 

 

 

 

 


- 레코드사 -
레이 윌리엄스(찰리 로우)는 레지에게 뭘 잘하는지 묻는다. 레지가 피아노를 연주한다고 하자 레이가 피아노 연주자는 넘쳐난다고 말한다. 레지는 노래도 부르고 작곡도 한다고 말한다. 레이는 연주를 한번 해보라고 말한다. 레지가 피아노 연주를 하자 레이는 가사만 붙이면 좋겠다면서 언제 만든곡인지 묻는다. 레지는 방금 만든곡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레지는 옆에 걸려있는 비틀즈의 사진을 보고, 자신의 이름은 엘튼 존이라고 말한다. 딕 제임스(스티븐 그레이엄)는 레이에게 자신의 사무실에서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레이는 서둘러 사무실을 정리하고 일어난다. 레이는 엘튼존에게 가사가 담긴 봉투 하나를 건네주면서 곡을 붙여 오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카페에 버니 토핀(제이미 벨)이 쓴 가사를 보고 있다. 엘튼존은 버니의 가사가 너무 좋다고 말한다. 버니도 엘튼 존이 보내준 테이프를 들어보았는데 좋았다고 말한다. 버니는 보더송 가사는 실수로 보냈다면서 가져가려한다. 그러자 엘튼존은 보더송 가사도 좋고, 벌써 작곡도 했다고 말한다.

 

 

엘튼존이 자신의 진짜 이름은 레지 드와이트라고 말한다. 버니가 자신은 카우보이를 좋아하는데 엘튼존의 본명은 카우보이 이름 같아서 좋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의 가사는 모두 좋다고 말한다. 버니는 앞으로 가사를 쓰면 편지로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함께 카페에 앉아서 노래를 부른다.

 


버니가 새로운 곡을 쓰고 엘튼존에게 편지로 보낸다. 엘튼존은 편지를 받고 가사를 읽어보며 바로 곡을 쓴다.

 

 

 

 

 


- 레코드사 -
레코드사에서 엘튼 존은 연주를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레이는 노래가 귀에 쏙 박힌다면서 노래도 좋고 감이 좋다고 말한다. 딕 제임스는 엘튼존은 못 생겼으니 버니가 노래를 부르면 좋겠다고 말한다. 버니가 자신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고 말한다. 딕 제임스는 몇곡이나 만들었는지 묻는다. 엘튼존은 수백곡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딕은 몇곡을 불러보라고 시킨다. 딕은 엘튼존의 노래를 듣고 우울하다면서 다른 곡을 불러보라고 말한다.

 

 

딕이 99%의 곡은 쓰레기지만 1%가 마음에 든다면서 방을 구해서 같이 살면서 남녀노소가 좋아할만한 노래를 만들라고 말한다. 딕은 주급으로 10파운드를 주겠다고 제안한다. 엘튼존과 버니는 방을 구하여 함께 살면서 노래를 만든다.

 

 

 


- 클럽 -
엘튼존은 버니와 함께 클럽에서 윌슨과 동료를 만난다. 윌슨은 엘튼존에게 앞으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동료는 엘튼존이 게이라고 말한다. 엘튼존이 자신은 여자친구는 주인집 딸이라고 말한다. 버니의 표정이 굳으면서 엘튼존에게 진짜인지 묻는다. 엘튼존이 그렇다고 말하자 버니는 인정해준다.

 

 

버니는 이사벨라에게 얘기를 할것인지 묻는다. 엘튼존은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옥상에서 엘튼존과 버니는 대화를 나눈다. 버니는 미국 타워레코드로 진출하자고 말하다. 엘튼존이 자신은 못생겼다고 말한다. 버니는 엘튼존이 피아노도 잘치고 노래도 잘 부른다면서 사람들 말은 신경쓰지 말라고 말한다. 버니는 지금이 실력을 보여줄때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를 지긋이 바라보며 키스를 하려한다. 버니는 엘튼존을 막으면서 친구로서 사랑한다고 말한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엘튼 존은 그뒤로 우리 두사람은 친구가 되어 20년간 함께 했다고 말한다.

 

 

 


- 과거 -
엘튼존은 이사벨라에게 자신이 동성애자인것을 얘기 하고 살고 있던 집에서도 쫓겨난다. 엘튼 존은 버니와 함께 엄마 쉴라집으로 짐을 옮긴다.

 

 

쉴라는 엘튼존에게 계속 빈둥거릴거냐고 묻는다. 엘튼 존은 놀고 있는게 아니라 곡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가사를 쓰고 있던 버니는 가사를 완성하고 엘튼 존에게 건네주며 씻어야 겠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피아노 앞에 앉아서 가사를 읽어보고 바로 작곡을 한다.

 

 

 

 

 

씻으러 갔던 버니는 엘튼존의 노래소리를 듣고 거실로 내려온다. 그 곡으로 바로 녹음을 한다. 딕 제임스는 비틀즈의 렛인비 이후의 명곡이라고 말한다. 딕은 엘튼 존과 계약을 하고 1년에 3장의 앨범을 만들고 미국 트루바도어에서 공연도 해야한다고 말한다. 레이는 벌써 밴드도 구했다고 말한다. 딕은 레이도 같이 미국으로 가서 도와줄거라고 말한다. 딕은 엘튼 존에게 미국으로 가서 모두 죽이고 오라고 말한다.

 

 

 

 

 

 

 

 

 

 

 

 

 

 

 

- 미국 트로바도어 -
엘튼존과 버니, 레이는 함께 미국으로 건나간다. 트루바도어에 도착한 엘튼존은 더그 위스턴(테이트 도노반)을 만난다. 더그는 딕의 친구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레이는 월요일밤 트루바도어에서 공연을 할거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무대를 보며 생각보다 좁은것 같다고 말한다. 버니는 트루바도어 벽에 걸린 모자를 보고 멋지다고 말한다. 더그는 밥딜런과 내기를 해서 딴 모자라고 말한다.

 

 

 

 

 

 

 


- 트로바도어 공연당일 -
엘튼 존은 닐다이아몬드 등의 가수들이 온다는 소리를 듣는다. 엘튼 존은 그런 천재들 앞에서 공연을 못하겠다면서 화장실에에 숨는다. 레이는 계약을 했으니까 공연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공연을 하겠다면서 화장실을 나온다.

 

 

 

 

 

 

더그는 관객에게 엘튼존을 소개한다. 엘튼존은 무대위로 올라간다. 레이와 버니는 긴장하면서 엘튼 존의 무대를 지켜본다. 엘튼존은 화려한 무대를 보이고 관객들은 열광한다. 버니 옆에서 지켜보던 헤더는 멋진 공연이었다고 말한다.

 

 

 

 

 

 

 

 

 


- 파티 -
엘튼존, 버니, 레이는 파티장소로 이동한다. 엘튼존과 버니는 술을 마시면서 얘기를 나눈다. 버니는 공연장에서 만난 헤더와 마당에 있는 천막에 가겠다고 말한다. 버니가 우리는 미국에 왔고 꿈은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버니는 앞으로 미국에서 살겠다고 말하고 헤더와 밖으로 나간다. 엘튼존은 쓸쓸하게 버니와 헤더의 모습을 바라본다.

 

 

엘튼존을 지켜보던 존 리드(리차드 매든)는 엘튼존에게 술을 건네며 다가간다. 존은 엘튼존이 원한다면 미국에서 최고의 가수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존은 록스타의 인생에서는 결정적인 순간이 있다면서 폭죽에 불은 붙었고, 최고의 순간을 보게 될거라고 말한다. 존이 엘튼존에게 되고 싶은대로 될 수 있고 더 유명해 질 수 있다고 말한다. 엘튼 존과 존 리드는 서로 키스를 하고 방으로 이동해 잠을잔다.

 

 

 

 

 

 

 

- 트로바도어 -
레이는 LA타임즈에 엘튼존의 공연 리뷰가 나가면서 전국에 순식간에 퍼졌고, 연장 공연을 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새 앨범을 만들고 미국으로 돌아와 4번의 공연을 더 해야한다고 말한다. 엘튼 존은 존 리드에게 같이 영국으로 가자고 말한다. 존리드는 영국으로 가면 찾아가겠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미국으로 돌아오면 다시 볼 수 있는지 묻는다. 존리드는 곧 볼 수 있을 거라 말한다.

 

 

 

 

 

 

 


- 녹음실 -
엘튼 존은 녹음실에서 키키 디(레이첼 멀둔)와 녹음을 하고 있다. 존 리드가 녹음실을 찾아오자 엘튼 존은 노래를 멈추고 5분 쉬었다가 다시하자고 말한다. 엘튼존은 존리드에게 어떻게 왔는지 묻는다. 존리드는 온 사방에서 엘튼 존의 노래가 흘러나왔고 노래를 들으면 계속 생각이 났다고 말한다. 레이는 녹음을 계속할것인지 끝내고 나가서 술한잔 할것인지 묻는다. 엘튼존이 오늘은 그만하자고 말한다.

 

 

 

 

 

존리드는 엘튼존에게 뭘 하고 싶은지 묻는다. 엘튼존은 존리드와 함께 저녁을 먹고 싶다고 말한다. 존리드는 백만장자가 너무 소박한거 아니냐고 말한다. 엘튼존은 존리드와 함께하면서 화려한 의상을 입고, 자동차를 구입하고, 새집을 구입한다.

 

 

 

 

 


- 사무실 -
존리드는 딕 제임스에게 엘튼존은 녹음, 공연 등의 일정을 관리해 줄 개인 매니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딕은 존리드에게 사기꾼이라고 말하고 사무실을 나간다.

 

 

 

- 엘튼존의 집 -
존리드는 엘튼존에게 신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존리드는 가짜 여자친구를 내세워야 한다면서 동성애자인것이 알려지면 끝장이라고 말한다.

 

 

 


- 아버지의 집 -
엘튼존은 아버지 스탠리의 집으로 찾아간다. 스탠리는 엘튼존에게 왜 왔는지 묻지만 안아주지는 않는다. 스탠리는 자신의 아들 스티븐과 제프에게 엘튼 존은 이복형이라고 소개한다.

 

 

엘튼존은 아버지에게 공연끝나고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묻지만 아버지는 안된다고 말한다. 스탠리는 엘튼존의 앨범을 구입하여 들어보았지만 자신의 취향은 아니라고 말한다. 스탠리는 앨범자켓에 싸인을 해달라고 말한다. 엘튼존이 '아빠에게'라고 쓰자 스탠리는 직장동료인 '아서에게'로 써달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실망하면서 싸인을 해주고 집을 나온다. 아버지는 스티븐과 제프는 안아주면서 엘튼존은 안아주지 않는다. 엘튼존은 아버지를 만난뒤 눈물을 흘린다.

 

 

 

 

 

 

 


- 자동차 -
엘튼존이 존리드와 공연장으로 이동하면서 술을마신다. 존리드는 평생 엄마를 무서워할꺼냐며 말했는지 묻는다. 엘튼존은 차를 멈춘뒤에 차에서 내린다. 존리드는 15분후에 방송시작이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매니저가 알아서 하라면서 가버린다.

 

 

엘튼존은 공중전화로 엄마에게 전화를 해서 자신은 동성애자라고 말한다. 엄마는 이미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영원히 외로운 삶을 선택한거라며 영원히 사랑 받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존리드가 엘튼존을 찾아와 다시는 자신을 엿먹이지 말라고 화를 낸다.

 

 

 

 

 

 


- 공연장 -
엘튼존은 공연준비를 하면서 약을 흡입하고 술을 마신다. 버니는 엘튼존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버니는 엘튼존의 의상을 보면서 이렇게 하고 피아노를 칠 수 있는지 묻는다. 버니는 화려하게 꾸미지말고 너 자신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사람들이 레지를 보러온게 아니라 엘튼 존을 보러온거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에게 가사나 쓰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에게 미안하다고 말하고 무대에 오른다.

 

 

 

 

 


- LA 저택 -
엘튼존은 LA저택에서 깨어나 여기가 어딘지 묻는다. 엘튼존은 존리드가 다른 남자와 있는 모습을 보게된다. 존리드는 26개국에서 250회 공연을 하였고, 연간 8천7백만 달러가 걸린 사업이라고 말한다. 엘튼존은 앞으로 존리드를 매니저로만 쓰겠다면서 내집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엘튼존이 존리드와 다투는 사이 쉴라와 아이비가 저택에 도착한다. 엘튼존이 엄마와 할머니가 왜 왔는지 묻자, 존리드는 공연에 초대하고싶어 해서 전용기를 타고 온거라고 말한다. 엘튼존이 다음주 공연 아니냐고 묻는다. 존리드는 그게 이번주 공연이라면서 썩은 냄새나니까 가서 씻으라고 말한다.

 

 

 

 


엘튼존의 집에는 사람들이 모여 파티를 하고 있다. 버니는 양옆에 여자를 끼고 엘튼 존의 집으로 찾아온다. 엘튼존은 침실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버니가 혼자서 뭐하는지 묻지만 엘튼존은 시큰둥하게 대답한다. 존은 눈치를 보고 술마시러 가자면서 여자들을 데리고 나간다.

 

 

 

 

 

엘튼존은 약을 한주먹 입에 넣고 삼키고 술을 마신다. 엘튼존은 다음 공연은 자살쇼라면서 수영장으로 뛰어든다. 수영장안에는 레지가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엘튼존은 레지를 바라보며 수영장 바닥에 가라앉는다. 파티에 모였단 사람들이 수영장에 뛰어들어 엘튼존을 물밖으로 꺼내 올린다. 엘튼존은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가서 위세척을 한다.

 

 

 

 

 

 


- 공연장 -
엘튼존은 공연장에서 로켓맨 노래를 부른다.

 

 

 

 

 


버니는 엘튼존에게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당분간 집에 돌아가 있겠다고 말한다. 버니는 엘튼존에게 사람들과 떨어져 농장에서 함께 예전처럼 곡을 쓰자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에게 혼자 돌아가라며 다른 작사가를 쓰고 싶었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화려한 여왕의 복장으로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한다.

 

 

 

 

 

 


- 저택 -
엘튼존은 자신의 앨범을 확인하고 있다. 존리드는 엘튼존에게 녹음실을 빌렸으면 일을 하라고 말한다. 존리드는 엘튼존에게 헤어졌으면 상황을 객관적으로 봐야한다고 말한다. 앨튼존은 존리드가 돈때문에 자신에게 붙어 있는거라고 말한다. 존리드는 엘튼존이 서명한 계약서에 엘튼존이 죽어도 자신에게 수익의 20%를 받게 되어있다면서 나간다.

 

 

 


- 녹음실 -
엘튼존은 녹음실에서 녹음 준비를 하고 있다. 레니타는 엘튼존의 공연은 개인적이고, 개방적이고, 놀랍지만 때로는 외롭게 느껴진다고 말한다. 엘튼존과 레니타와 결혼을 하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이혼을 하게 된다. 엘튼존은 레니타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상담사는 엘튼존에게 결혼해서 행복했는지 묻는다. 엘튼존은 아니었다고 말한다.

 

 

 


- 레스토랑 -
쉴라와 프레드가 레니타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엘튼존이 들어오자 쉴라는 레티나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쉴라는 마로카 섬에 마음에 드는 별장을 찾았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왜 섬으로 떠나려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들려오는 엘튼존의 문제들 때문이라고 말한다. 쉴라는 그동안 엘튼존 때문에 포기한게 많다고 말한다. 쉴라는 아빠도 아들 때문에 포기를 했다고 말한다. 화가난 쉴라는 아들을 낳은게 실수였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를 만난다. 버니가 존리드는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엘튼존은 존리드가 자신을 싫어한다고 말한다. 버니가 아무도 엘튼존을 미워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에 버니가 자신을 떠났다고 말한다. 버니는 옛날 집으로 떠나고 엘튼존은 약물에 중독이 되어 쓰러진다.

 

 

 

 

 

 


- 사무실 -
존리드는 엘튼존 공연 예매상황을 확인한다. 전석 매진되었다는 말을 듣고 공연을 5번 더 하라고 말한다. 관계자는 엘튼존이 심장마비로 쓰러졌었는데 공연을 할 수 있는지 묻는다. 존리드는 괜찮다면서 자신이 늘 멀쩡한 상태로 만들어 공연에 내보냈다고 말한다.

 

 

 


- 공연장 -
엘튼존은 무대의상을 입고 술을 마신다. 엘튼존은 더이상 이렇게 살수 없다는 생각을 하고 공연장을 빠져나와 택시를 탄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엘튼존은 1975년부터 성격이 안좋았고 항상 나자신을 미워했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별거 아닌일에 원망하면서 시간을 낭비했다면서 부끄럽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쉴라, 아이비, 스탠리와 얘기 나눈다. 스탠리가 레지는 원래부터 이상했다고 말한다. 버니가 세상은 엘튼존의 노래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존리드는 엘튼존은 자신이 누군지도 모르고 있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어린 자신과 마주한다. 레지가 엘튼존을 보며 언제 안아줄거냐고 묻는다. 엘튼존은 레지를 안아준다.

 

 

 

 


엘튼존은 복도를 청소하고 있다. 버니는 엘튼존이 대걸레로 청소하는 모습이 놀랍다고 말한다. 버니는 엘튼존에게 피아노를 쳐봤는지 묻는다. 엘튼존은 피아노칠 상황이 아니라며 약, 술없이 어떻게 할지 걱정이라고 말한다. 버니가 너자신은 속여도 나는 못속인다면서 그만 가야겠다고 말한다.

 

 

 

 

 

엘튼존은 버니에게 가지말라고 말한다. 버니는 너 자신이 해결해야할 문제라면서 가사를 적은 종이를 건네주고 떠난다. 엘튼존이 버니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버니가 우리는 형제라는 말을 하고 돌아간다. 엘튼존은 다시 피아노 앞에 앉아서 버니가 주고간 가서를 읽어본다. 엘튼존은 가사를 보며 피아노 연주를 한다.

 

 

 

 


그 후 엘튼존은 28년째 모든 중독에서 벗어났지만 쇼핑중독에서는 벗어나지 못했다. 엘튼존은 에이즈 퇴치 후원을 하고 있고, 버니와는 50년이 지난 지금까지 친구로 지내고 있다.

 

 

 

 

 

 

 

 

[사진 출처] 영화 로켓맨(Rocketma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로켓맨(Rocketma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