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알라딘(Aladdin, 2019)을 보고나서 원작 애니메이션을 다시 보게 되었다.

 

아그라바 왕국의 자파는 마법램프를 얻기위해 신비의 동굴에 도둑을 들여보내지만 실패한다. 알라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원숭이 아부와 즐겁게 살고 있다. 궁전생활의 답답함을 느끼던 쟈스민 공주는 왕궁을 빠져나온다. 알라딘은 시장에서 위험한 상황에 처한 쟈스민 공주를 만나 도와주게 된다. 쟈파는 신비의 동굴에 들어갈수 있는 흙속의 보물 같은 좀도둑이 알라딘 이라는 것을 알고 잡아온다.

 

알라딘은 신비의 동굴에 들어가게 되고, 램프를 잡지만 아부때문에 동굴속에 갇히게 된다. 램프를 얻지못한 쟈파는 왕에게 최면을 걸어 공주와의 결혼을 계획 꾸민다. 알라딘은 지니를 만나 왕자의 신분으로 아그라바에 돌아와 쟈스민 공주를 만나고 쟈파의 실체를 밝힌다. 하지만 쟈파는 램프를 훔쳐 지니에게 3가지 소원을 빌지민 결국에는 지니가 되어 램프에 갇힌다. 알라딘은 마지막 소원으로 지니를 자유롭게 해주고, 쟈스민 공주와 결혼을 한다는 내용이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실사화된 영화와 비슷하지만 약간씩 다른부분을 찾는 재미도 있다. 개봉한지 오래되었지만 다시 봐도 재미가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다.

 

 

 

 

 

사랑의 양탄자를 타고 꿈과 모험이 있는 환상의 세계로~!

 

 

 

 

 

 

 

 

 

 

 

 

영화 알라딘(Aladdin, 1992)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알라딘(Aladdi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65

 

 

 

 

 

 

 

알라딘(Aladdin)

 

 

- 1992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1993.07.03 개봉, 전체관람가, 92분
- 감독 :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 출연 : 스콧 웨인저, 로빈 윌리엄스, 린다 라킨, 조나단 프리먼

 

 

스콧 웨인저(알라딘/알리바브와 왕자 목소리 역)
로빈 윌리엄스(램프의 요정 지니 목소리 역)
린다 라킨(쟈스민 공주 목소리 역)
조나단 프리먼(사악한 마법사 쟈파 목소리 역)
프랭크 웰커(원숭이 아부 목소리 역)
길버트 갓프리드(앵무새 이아고 목소리 역)
더글러스 실(슐탄 목소리 역)
브루스 애들러(나레이터/머챈트 노래 목소리 역)
브레드 케인(알라딘/알리바브와 왕자 노래 목소리 역)
레아 살롱가(자스민 공주 노래 목소리 역)

 

 

 

 

 

 

 

 

 

 

 

 

 

 

 

 

 

알라딘(Aladdin) 줄거리

 

 

상인은 사막을 지나 아그라바에 도착한다. 상인은 램프를 보여주며 한 청년의 인생이 바뀐 얘기를 시작한다. 그 젊은이는 램프처럼 흙속에 묻힌 보석이었다고 말한다.

 


쟈파는 깜깜한밤 도둑 가짐을 기다리고 있다. 가짐은 어렵게 구했다면서 풍뎅이 반쪽을 보여준다. 자파는 대가는 충분히 해주겠다며며 가지고 있던 풍뎅이 반쪽과 결합한다. 그러자 풍뎅이는 신비의 동굴이 있는 곳을 날아간다. 풍뎅이는 다시 반으로 갈라져 동굴 눈으로 사라진다.

 

 

 

 

 

쟈파는 가짐에게 들어가서 램프를 가져오라고 시킨다. 가짐이 입구로 다가가자 동굴은 여기에 들어올수 있는 자는 오직 한 사람, 진흙 속의 보석 같은 자라고 말한다. 가짐이 동굴 안으로 한발 내딛자 동굴은 진흙속의 보석을 찾아오라는 말을 남기고 닫혀버린다.

 

 

 

 

 

앵무새 이아고는 램프를 손에 넣기는 글렀으니 포기하라며 풍뎅이를 가져다 준다. 쟈파는 가치 있는 놈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이아고는 말이 쉽지 그런놈을 어디서 찾을 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자파는 진흙속의 보석만 들어갈 수 있으니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빵을 훔친뒤 도망친다. 병사는 좀도둑은 손목을 잘라야 한다며 알라딘의 뒤를 쫓는다. 알라딘은 아부와 함께 병사들을 피해 도망친다. 병사들을 따돌린후 빵을 먹으려던 알라딘은 굶주린 아이들에게 빵을 주고 돌아선다. 그러자 아부도 빵을 주고 알라딘을 따라간다.

 

 

 

 

 

이웃 나라의 아킴드 왕자가 공주에게 청혼하러 가는 길에 아이들이 말 앞으로 뛰어든다. 아킴드 왕자가 아이들을 채찍으로 때리려하자 알라딘은 부자도 예의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킴드 왕자는 알라딘에게 건방지다면서 밀이버린다. 알라딘은 저란말 갖다줘도 안타넸다고 말한다. 아킴드 왕자는 평생 좀도둑으로 살거라며 악담을 하고 왕궁으로 들어가 버린다.

 

 

 

 

 

알리딘은 아부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알라딘은 궁전을 바라보며 언젠가는 달라질 것이고, 부자가 되어 궁전에서 아무런 걱정없이 살게 될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아침드 왕자는 이런 모욕은 처음이라며 결혼은 필요 없다며 돌아간다. 슐탄은 쟈스민 공주가 있는 정원으로 간다. 슐탄은 라쟈가 물고 있는 헝겊조각을 보고 라자가 아킴드 왕자의 옷을 뜯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쟈스민은 왕자가 잘난척 하기에 라쟈가 장난친거라고 말한다.

 

 

 

 

 

슐탄은 쟈스민에게 법에 따라 이번 생일 전까지 결혼해야 한다고 말한다. 쟈스민이 그런 법은 싫다고 말한다. 슐탄은 겨우 사흘 남았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강제로 결혼하는 것은 싫고,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고 말한다.

 

 

슐탄은 국법때문만은 아니라며, 아빠가 영원히 사는 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슐탄은 생전에 쟈스민이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고싶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아빠에게 이해해 달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아무것도 혼자서 해본 적이 없고, 친한 친구 하나 없고, 궁전 밖에는 나가 본적도 없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공주도 지겹다고 말한다. 슐탄은 라쟈에게 딸 낳아보면 자기 고민을 알거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쟈스민은 날아가는 새들을 바라본다.

 

 

 

 


슐탄은 쟈스민 걱정을 하고있다. 쟈파가 슐탄에게 다가온다. 슐탄은 쟈파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슐탄은 쟈스민이 결혼하지 않으려 하는데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쟈파는 자신이 해결책을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쟈파는 그럴려면 신비의 푸른 다이아몬드가 필요하다며 달라고 말한다. 슐탄은 대대로 내려오는 가보라고 말한다. 쟈파는 지팡이 슐탄에게 최면을 걸고 전부 잘 될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슐탄은 반지를 빼서 쟈파에게 건네준다.

 

 

쟈파는 반지를 받은뒤 비밀 공간으로 이동한다. 이아고는 영감이 맛없는 과자를 계속 먹인다며 투덜거린다. 쟈파는 머지않아 자신이 왕이 될 것이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새벽 쟈스민은 몰래 궁을 빠져나가려 한다. 라쟈가 쟈스민을 붙잡는다. 쟈스민은 자신의 인생을 살아야겠다고 말한다뒤 담을 넘어 빠져나간다.

 

 

 

 


알라딘은 아부와 함께 멜론을 훔친뒤 나눠 먹는다. 쟈스민은 거리를 걸어가면서 구경을 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의 모습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쟈스민은 거리의 배고픈 소년을 보고 사과를 집어준다. 상인은 사과 값은 주고 가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돈이 없다고 말한다. 상인은 사과를 훔친 도둑이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왕에게 얘기해서 돈을 주겠다고 말한다. 상인은 쟈스민의 팔을 잡고 칼로 내려치려한다.

 

 

 

 

 

 

그때 알라딘이 나타나 상인의 팔을 잡고 덕분에 찾았다고 말한다. 상인은 아는 여자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여동생인데 머리가 좀 이상하다고 말한다. 상인은 왕을 안다 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원숭이 보고 왕이라 그런다고 말한다. 그러자 쟈스민은 아부에게 임금이라며 절을 한다. 알라딘은 사과를 몰래 훔친뒤 상인에게 사과를 돌려주면서 손해본것은 없으니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아부는 사과와 돈을 훔쳐 도망친다.

 

 

 

 


앵무새는 발전기를 돌리면서 번개를 칠때까지 기다리면 안되는지 묻는다. 쟈파는 잔소리말고 돌리기나 하라고 말한다. 모래결정에 전기가 모이고 쟈파는 동굴에 들어갈 수 있는 자를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모래결정은 알라딘의 모습을 보여준다. 쟈파는 알라딘을 보며 진흙속의 보석이라며 병사들을 시켜서 데려오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장대를 이용해서 건너편 건물로 건너간다. 알라딘은 시장구경은 처음인지 묻는다. 쟈스민은 그렇게 티가 났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좀 달라보였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다리를 놓아주자 쟈스민은 장대를 이용해서 건너간다. 알라딘은 쟈스민을 자신이 사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알라딘은 전망이 멋지다며 궁전을 보여준다. 알라딘은 궁전에 살면 좋을 거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간섭만 심한 곳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먹을 것도 많고 여기보다는 좋을 거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마음대로 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과 쟈스민은 어떨때는 답답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집이 어딘지 묻는다. 쟈스민은 아버지가 억지로 결혼 시키려고 해서 집에서 도망쳐 나왔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그것은 너무 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어덯게든 도와주고 싶다면서 쟈스민에게 다가간다.

 

 

 

 

 

그때 병사들이 알라딘의 집으로 찾아온다. 알라딘과 쟈스민은 자신을 쫓아온것이라고 말한다. 아라딘은 자기를 믿을 수 있는지 물으며 쟈스민의 손을 잡는다. 둘은 건물에서 뛰어 내려 도망을 친다. 하지만 병사들은 알라딘이 도망치지 못하게 길을 막고 있다. 병사들이 알라딘을 잡은뒤 끌고가려하자 쟈스민은 공주의 명령이니 풀어주라고 말한다.

 

 

 

 

 

 

병사는 쟈스민을 알아보고 궁 밖에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쟈스민은 알 것 없으니 어서 풀어주라고 말한다. 병사는 쟈파의 명령이라 어쩔수 없다면서 쟈파에게 말하라고 말한뒤 알라딘을 끌고 간다.

 

 

 

 

 

쟈스민은 쟈파를 만나러간다. 쟈스민은 시장에서 잡아온 소년 얘기를 한다. 쟈파는 슐탄이 자신에게 치안을 맡겼고, 그 놈은 죄인이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무슨죄를 지었는지 묻는다. 쟈파는 공주를 납치했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납치된것이 아니라 궁전에서 도망친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그런줄도 모르고 벌써 처형을 했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사형을 시켰다는 말에 놀라며 주저 않는다. 쟈파는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정원으로 달려가 눈물을 흘린다. 쟈스민이 그사람 이름도 모르고, 자기탓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갇힌 감옥에 아부가 찾아온다. 알라딘은 아부에게 손을 풀어달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그녀를 도와준것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공주는 왕자와 결혼을 해야하고 자심은 좀도둑이라 다시는 만날일이 없을거라고 말한다. 아부는 알라딘의 손을 풀어준다.

 

 

 

 

 

그때 죄수로 변장한 쟈파가 포기하면 정말 바보라며 나타난다. 변장한 쟈파는 힘을 합치면 좋은 일이 생길거라고 말한다. 변장한 쟈파는 신비의 동굴에 상상도 못 할만큼 많은 금은보화가 있는데 그 보물이면 공주도 반할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법에는 왕자만 공주와 결혼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고말한다. 변장한 쟈파는 황금을 가진 자가 이기는 법칙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보물을 왜 자기와 나누려는 것인지 묻는다. 쟈파는 건강한 다리와 튼튼한 허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변장한 쟈파는 비밀통로 문을 열고 함께 빠져나간다. 두사람은 함께 신비의 동굴로 이동한다. 알라딘이 도착하자 신비의 동굴이 누가 단잠을 깨우는것인지 묻는다. 신비의 동굴은 알라딘에게 들어와서 램프 이외에는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라고 말한다.

 

 

 

 

 

변장한 자파는 램프만 자신에게 가져다 주면 나머지는 모두 알라딘 것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동굴속 계단을 따라 내려간다. 알라딘은 동굴 속의 수많은 보물을 바라보며 한주먹만 가져가도 왕보다 부자가 될거라고 말한다. 아부가 보석을 만지려하자 아무것도 건들지 말라고 말한다.

 

 

 

 

 

바닥에 놓여 있던 양탄자는 알라딘과 아부의 뒤를 따라간다. 아부는 양탄자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알라딘에게 알려주지만 알라딘은 그만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법 양탄자를 발견하고 가까이 오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법양탄자에게 램프가 있는 곳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마법 양탄자는 알라딘에게 램프가 있는 곳을 알려준다.

 

 

 

 

 

알라딘은 램프가 있는 곳으로 올라가서 램프를 들어올린다. 그때 아부는 옆에 있는 큰 보석을 보고 잡으려 한다. 양탄자가 아부를 말리지만 보석을 만지고 만다. 신비의 동굴은 신성한 보물에 손을 댔다며 다시는 햇빛을 보지 못할 것이라며 화염을 내뿜는다.

 

 

 

 

 

 

알라딘은 램프를 챙긴뒤 계단을 내려오다 미끄러지고 용암에 빠지려는 순간 마법양탄자가 알라딘을 구출하여 날아간다. 알라딘은 아부를 구출한뒤 동굴 입구를 향해 날아간다. 그러다 양탄자가 떨어지는 바위에 깔려버린다.

 

 

양탄자에서 떨어진 알라딘은 절벽위에 매달려 있다. 알라딘은 변장한 쟈파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변장한 쟈파는 램프부터 던지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램프를 건네주자 변장한 쟈파는 드디어 램프를 얻었다고 좋아하면서 알라딘의 팔을 잡고 영원히 잠들라며 찌르려 한다.

 

 

그때 아부가 변장한 쟈파의 팔을 물어버린다. 쟈파는 알라딘의 손을 놓고 아부를 동굴속으로 던져버린다. 바위에 깔렸던 마법 양탄자가 떨어지는 알라딘과 아부를 보고 빠져나와 날아가서 받는다. 신비의 동굴은 사라지고 쟈파는 이제 내것이라며 램프를 확이하지만 주머니에 없다.

 

 

 

 

 

 

 

 

 

 

 

 

 

 

슐탄은 쟈스민의 방으로 찾아와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쟈스민은 쟈파가 끔찍한 일을 했다고 말한다. 슐탄은 자신이 쟈파를 혼내주겠다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아부가 잠든 알라딘을 흔들어 깨운다. 알라딘은 머리가 아프다며 일어난다. 알라딘은 악당이 자기를 속이고 램프를 빼앗아 갔다고 말한다. 그러자 아부는 숨겨두었던 램프를 보여준다. 알라딘은 램프에 써진 글씨가 보이지 않는다며 문지른다.

 

 

 

 

 

그러자 램프가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지니가 밖으로 나온다. 지니는 만년이나 갇혀 있었더니 목이 뻐근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바깥이 좋다면서 이름이 뭔지 묻는다. 알라딘은 생각보다 자기 머리를 심하게 다친것 같다고 말한다. 지니는 양탄자와 악수를 한다. 지니는 알라딘을 보며 지난번 주인보다 훨씬 작다고 말한다.

 

 

지니는 램프의 요정이 주인의 세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아부에게 꿈이 분명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아직 실감이 안나는 것 같다면서 시범을 보여준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원하는 것은 뭐든지 들어줄 수 있는지 묻는다. 제이는 몇가지 제한사항을 얘기한다. 첫째 사람은 죽일 수 없고, 둘째 누구를 사랑하게 만들 수 없고, 셋째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없다고 말한다. 지니가 그외에는 뭐든 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아부와 눈빛을 교환하더니 제한사항이 아니라 못하는 거라며 웃는다. 알라딘은 죽은 사람도 못살리는데 이 동굴에서 나가게 할 수 도 없을 거라며 우리 힘으로 나가야 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가 알라딘의 앞을 막고, 램프를 문질러 깨워서 불러 놓고 그냥 가려는 것이냐며 솜씨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과 아부를 양탄자에 앉힌뒤에 동굴밖으로 빠져나온다.

 

 

 

 

 

다음날 슐탄은 쟈파를 불러 처형할때는 반드시 허락을 받고 하라고 말한다. 쟈파가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한다. 슐탄은 쟈스민과 쟈파를 화해시킨다. 쟈파는 쟈스민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쟈스민이 결혼해서 왕비가 되면 쟈파를 쫓아내겠다며 돌아선다. 슐탄은 쟈스민에게 혼사문제를 얘기하자며 뒤따라간다.

 

 

 

 

 

쟈파는 램프를 얻지 못한것을 안타까워한다. 쟈파는 공주가 부마를 맞는 날에 우리는 추방되거나 교수형을 당할거라고 말한다. 이아고는 쟈파에게 공주와 결혼해서 부마가 되라고 말한다. 그러면 쟈파가 왕이 되는 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웃으면서 그것도 괜찮겠다고 말한다. 앵무새는 그런 다음 영감과 공주를 절벽에서 죽이라고 말한다. 쟈파와 이아고는 좋아하면서 웃는다.

 

 

 

 


지니는 알라딘을 오아시스까지 데리고 온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소원이 세가지 인지 묻는다. 지니는 벌써 한가지 소원을 써버렸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라딘이 자신은 동굴에서 꺼내달라고 말한 적이 없고, 지니가 혼자 잘난척 한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당황하면서 창피해한다.

 

 

 

 

 

알라딘이 이제 공짜는 없으니 세가지 소원은 좋은 걸로 해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너라면 무슨 소원을 빌것인지 묻는다. 지니가 그런것을 물어본 사람이 없었다면서 자기라면 자유의 몸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갇혔는지 묻는다. 지니가 램프의 요정이란게 우주를 움직일 힘을 갖고 있지만 램프에 갇혀 산다고 말한다. 지니는 자유롭게 된다면 맘대로 할 수 있고, 내가 나의 주인이 되는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자신에게 되지도 않을 일이라며 꿈깨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왜 안되는지 묻는다. 지니는 자신이 자유의 몸이 되려먼 주인이 그 소원을 빌어야 하는데 그런 짓을 할 얼간이는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두가지 소원을 들어주면 세번째 소원은 지니를 위해 쓰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기대해 보겠다며 알라딘과 악수를 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제일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알라딘은 똑똑하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아가씨가 하나 있는데 공주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자신을 왕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지 묻는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공식적인 소원이면 정식으로 말해보라고 얘기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왕자가 되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의 옷을 바꿔주고, 원숭이 아부로 알라딘이 타고 갈 코끼리로 변신시킨다.

 

 

 

 

 


쟈파는 슐탄에게 공주의 결혼식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한다. 쟈파는 '공주가 약속된 날까지 배우자를 선택하지 못하면 국왕이 대신 선택한다'라고 말한다. 왕은 쟈스민이 싫어하는 남자를 골라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 쟈파는 '적당한 배우자가 나타나지 않을 때 공주가 결혼할 사람은 제일 충성스러운 신하'라고 말한다. 쟈파는 그러면 자신이라고 말한다.

 

 

 

 


슐탄은 국법에 분명히 공주는 왕자와 결혼해야 한다고 되어 있다면서 찾는다. 쟈파가 예외란 있는 법이라며 슐탄에게 지팡이로 최면을 건다. 쟈파는 왕에게 공주가 자신과 결혼하도록 명령하라고 시킨다. 최면에 걸리려던 슐탄이 쟈파는 나이가 많다고 말한다. 쟈파는 또다시 왕에게 최면을 걸고, 왕이 말하려는 순간 노래 소래를 듣고 밖을 바라본다.

 

 

 

 

 

거리에는 알리아바와 알리 왕자의 행렬이 왕궁으로 향하고 있다. 공주는 행렬을 보다가 들어가 버린다. 왕궁에 도착한 아리 왕자는 공주에게 청혼하러 먼 나라에거 왔다고 말한다. 슐탄은 알리 왕자에게 정말 반갑다고 말한뒤 법무대신 쟈파를 소개한다.

 

 

 

 

 

 

슐탄은 마법양탄자를 보고 타봐도 되는지 묻는다. 알리왕자는 얼마든지 타보라고 말한다. 슐탄은 양탄자를 타고 날아간다. 쟈파는 알리 왕자에게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알리 왕자는 너무 멀어서 잘 모를 거라고 말한다. 슐탄은 착륙한뒤에 알리왕자에게 아주 훌륭한 젊은 왕자라며 칭찬한다.

 

 

슐탄은 쟈파가 공주와 결혼하는 일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뭔가 수상하다고 말한다. 슐탄이 자기도 보는 눈이 있다며 쟈스민도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공주를 대신해서 절대 반대를 하고 다른 왕자들과 다를바가 없다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일단 공주를 만나게 해주면, 공주도 자기를 좋아할 거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쟈스민은 셋이 모여서 누구 인생을 흥정하는 거냐며 자신은 물건이 아니라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슐탄은 조금만 지나면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아부부왕자와 작별인사나 해두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자만 되면 아무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쟈스민이 자기와 얘기도 안하려고 한다며 걱정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여자의 마음을 잡으려면 솔직해야 한다며 사실대로 얘기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신이 떠돌이 거지라는 것을 쟈스민이 알게 되면 비웃을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농담이 아니라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그것은 절대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부드럽고, 지적이고, 자신있는 왕자의 모습으로 만나보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양탄자를 타고 쟈스민 공주의 방으로 찾아간다. 알리왕자는 쟈스민공주를 부른다. 쟈스민은 만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라쟈가 알리 왕자에게 다가가서 으르렁 거린다. 쟈스민은 귀찮게 하지 말라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모자를 벗고 라쟈에게 떨어지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그 모습을 보고 시장에서 만난 사람과 비슷하게 생겼다며 만난적이 없는지 묻는다. 알리왕자가 시장에는 하인이 간다며 절대 만날리가 없다고 말한다.

 

 

그때 벌로 변신한 지니가 자기자랑은 그만하고 아첨을 하라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쟈스민에게 아름답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돈도 많고 국왕의 딸이니 왕자라면 결혼하고 싶어할 거라고 말한다. 쟈스민이 잘란척 하는 바보 왕자는 전부 발코니에서 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공주의 말이 맞다고 말한다. 공주는 물건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할 권리가 있다면서 발코니에서 뛰어 내린다. 놀란 쟈스민은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왕자는 마법 양탄자를 타고 날아온다. 쟈스민은 마법 양탄자를 보고 신기하다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쟈스민에게 양탄자를 타고 바깥세상 구경하러 가자고 말한다. 쟈스민은 위험하지 않고 안전한지 묻는다. 알리왕자는 자신을 믿으라며 손을 내민다. 쟈스민은 알리 왕자의 손을 잡고 양탄자 위에 올라탄다. 알리 왕자는 쟈스민과 아그라바 도시로 날아간다.

 

 

 

 

 

 

알리왕자와 쟈스민은 지붕위에서 불꽃을 바라보고 있다. 쟈스민은 너무 황홀하다며 아부와 같이 봤으면 좋았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왕자가 아부는 불꽃을 싫어하고 나는 것도 싫어한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알리 왕자의 모자를 벗기면서 시장에서 만났는데 왜 속였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자기가 바보 같아 보이냐며 모자를 던진다. 쟈스민은 사실대로 얘기하라 말한다.

 

 

 

 

 

 

 

알라딘은 사실대로 얘기하라는 말에 당황하면서 궁전 생활이 답답할때 평민 복장을 하고 나가곤 하는데 진짜 왕자라고  말한다. 쟈스민이 왜 얘기를 안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변장을 하고 시장에 간다는게 좀 이상해 보일까봐 그렇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이상할거 하나도 없다고 말하면서 알라딘의 어깨에 기댄다.

 

 

 

 

 

알라딘은 쟈스민을 방으로 데려다 주고 키스를 한다. 알라딘은 인생에서 처음으로 일이 잘 풀린다며 좋아한다. 그때 쟈파는 병사들을 시켜 알리 왕자를 붙잡는다. 쟈파는 병사들에게 감쪽같이 해치우라고 지시한다. 병사들은 알라딘의 발에 추를 달고 바다속으로 던져버린다.

 

 

 

 

 

알라딘은 바다속에 가라 앉는다. 알라딘은 모자속의 램프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가까이 가려고 안간힘을 쓰다가 정신을 잃는다. 미끄러져 내려온 램프가 알라딘의 손에 다으면서 지니가 밖으로 나온다. 지니는 소원을 빌지 않으면 도와줄수가 없다면서 알라딘의 몸을 흔든다.

 

 

지니는 고개를 끄덕인것으로 알겠다면서 알라딘을 물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지니는 깜짝 놀랬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하는 짓이 한심하기는 하지만 점점 좋아진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방에서 머리를 빗으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슐탄이 쟈스민의 방으로 찾아온다. 쟈스민은 너무 신나는 시간이었다며 행복하다고 말한다. 슐탄은 쟈스민에게 신랑감을 골랐다면서 쟈파와 결혼하라고 말한다. 쟈스민 놀라며 쟈파와는 절대 결혼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알리 왕자와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쟈파는 알리 왕자가 떠났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리가 나타나 쟈파에게 수정구슬 자세히 보라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쟈파가 자신을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쟈파는 모략이 라며 슐탄에게 지팡이로 최면을 건다. 알리왕자는 슐탄이 지팡이로 최면을 거는 것을 발견하고 지팡이를 파괴한다.

 

 

지팡이가 파괴되자 슐탄의 최면이 풀린다. 알리왕자는 쟈파가 지팡이로 최면을 걸었다고 말한다. 슐탄은 쟈파는 반역자라며 경비병에게 잡으라고 지시한다. 뒷걸음질 치던 쟈파는 알라딘의 모자속에 있는 램프를 발견하고 도망을 친다.

 

 

 

 

 

알리왕자는 쟈스민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슐탄은 공주가 신랑감을 골랐다는 것을 보며 기뻐한다. 슐탄은 당장 식을 올리고 영원히 행복하게 살고, 이 나라의 국왕이 될거라고 말한다. 슐탄은 알리왕자와 같이 용감하고, 정직하고, 씩씩한 젊은이가 왕국에 필요하다고 말한다.

 

 

 

 


쟈파는 이아고와 함께 비밀공간으로 도망친다. 이아고는 어서 짐을 꾸려서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쟈파는 웃으면서 알리 왕자는 거지 알라딘이라고 말한다. 쟈파는 알라딘이 램프를 가지고 있다면서 이아고에게 가서 램프를 훔쳐오라고 지시한다.

 


다음날 알라딘은 이 나라의 국왕이 된다는 말을 떠올리며 고민을 한다. 지니는 공자의 사랑도 얻었으니 이제는 뭘 할것인지 묻는다. 지니는 알라딘 옆에서 이제 자신을 풀어주는 거라며 속삭인다. 알라딘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농담이 아니라며 모두 자신을 알리 왕자로 알고 있는데, 지니가 없는 자신은 그저 알라딘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지니가 알라딘은 왕자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다 지니 덕분이고, 지니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신이 왕자가 아니란 것을 알게 되면 쟈스민도 떠날 것이라고 지니를 보낼 수 없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처음 한 말은 거짓말이었다며 램프로 돌아가 버린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하지만 지니는 받아주지 않는다.

 

 

알라딘은 마음대로 하라며 방석으로 램프를 덮는다. 알라딘은 아부에게 뭘 쳐다보는거냐며 화를 낸다. 아부는 슬퍼하며 돌아선다. 알라딘은 지니말이 옳다면서, 쟈스민에게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때 밖에서 쟈스민이 알라딘을 부르는 목소리가 들린다. 알라딘은 램프를 두고 쟈스민을 찾는다. 쟈스민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앵무새 이아고는 동물원에 있으니 빨리 오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방을 나가자 이아고는 램프를 가지고 날아가 버린다.

 

 

슐탄은 아그라바 국민들에게 공주가 신랑감을 골랐다고 발표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온 백성이 왕의 말을 듣고 있다며 알리 왕자를 데리고 간다. 알라딘은 쟈스민이 모르는게 있으니 내 말을 들어보라고 말한다. 그때 슐탄이 알리 아바브와 왕자를 소개한다. 알리가 앞으로 나가자 아그라바 국민들은 환호를 보낸다.

 

 

 

 

 

쟈파와 이아고는 탑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이아고는 거지를 불러 놓고 좋아하고 있다고 말한다. 쟈파는 좋아하게 놔두라며 램프를 문지른다. 지니가 램프 밖으로 나오며 아직 화가 안풀렸다고 말한다. 지니는 주인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쟈파가 지니에게 첫번째 소원은 이나라의 왕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지니는 쟈파의 소원을 이뤄준다. 그러자 슐탄이 입고 있는 옷이 쟈파에게로 날아간다. 알라딘은 모자속에 숨겨두었던 램프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쟈파는 찾는 살마이 임자라고 말한다. 지니는 아그라바 왕궁을 들어 올려 높은 곳으로 옮긴다.

 

 

 

 

 

알라딘은 마법양탄자를 타고 지니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지니는 새주인이 생겨서 안된다고 말한다. 슐탄이 쟈파에게 당장 그만 두라고 말한다. 쟈파가 이나라의 왕은 자신이라며 절을 하라고 말한다. 공주는 절대 쟈파에게 절할 수 없다고 말한다. 쟈파가 왕에게 무릎 꿇지 않겠지만 마법사는 두려워할 거라고 말한다.

 

 

 

 

 

쟈파는 지니에게 자신을 세상에서 제일 강한 마법사로 만들어 달라고 말한다. 알라딘지 지니를 말리지만 지니는 쟈파를 세상에서 가장 강한 마법사로 만들어준다. 쟈파는 무릎을 꿇지 않는 슐탄과 쟈스민에게 마법으로 무릎을 꿇게 만든다. 쟈파는 자신에게 달려오는 라쟈를 작은 호랑이로 만들어 버린다. 쟈파는 쟈스민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공주를 건지리지 말라면서 양탄자를 타고 날아온다.

 

 

 

 

 

쟈파는 알리 왕자 이름은 그럴듯 하지만 그의 정체는 도둑이고 거짓말을 하는 가짜 왕자고, 진짜 이름은 알라딘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얘기하려 했다고 말한다. 쟈파가 사기꾼은 그냥 두면 안된다면서 지구끝 북극으로 보내버린다.

 

 

 

 

 

북극으로 날아간 알라딘은 아부를 찾는다. 알라딘은 모두 자신의 잘못이고 전부 망쳤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돌아가서 바로잡겠다고 말하며 눈속을 걷는다. 알라딘은 탑에 깔린 양탄자를 발견하고 눈을 파낸다. 탑이 알라딘 쪽으로 굴러오자 알라딘은 창문으로 위기를 넘긴다. 알라딘과 아부는 마법 양탄자를 타고 아그라바로 돌아간다.

 

 

 

 

 

이아고는 슐탄을 묶어놓고 허수아비 왕이라며 과자를 먹인다. 쟈스민은 쟈파에게 아버지를 그만 괴롭히라고 말한다. 쟈파는 쟈스민에게 사막의 꽃은 왕에게 어울린다면서 왕비가 되어달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꿈개라면서 술을 얼굴에 뿌린다.

 

 

 

 

 

쟈파는 쟈스민에게 버릇을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쟈파는 지니에게 쟈스민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라는 소원을 빈다. 지니는 몇가지 제한사항이 있다고 말한다. 쟈파는 말대답 하지말고 시키는대로 하라고 말한다.

 

 

그때 알라딘은 아그라바로 돌아오고 궁전 위에서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쟈스민과 눈이 마주친 알라딘은 조용히 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그러자 쟈스민은 태도를 바꾸어 쟈파가 이렇게 매력적인줄 미처 몰랐다고 말한다. 쟈파는 쟈스민에게 계속 해보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쟈파가 키도 크고 구리빛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돌아온 것을 발견한다. 알라딘은 아래쪽으로 내려오자 지니는 도와줄수 없는데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알리딘은 뭔가 방법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쟈스민이 쟈파에게 말하는 사이 알라딘은 램프 가까이 다가간다. 이이고가 알라딘을 발견하고 말하려는데 아부가 나타나 입을 막는다. 이아고와 아부가 몸부림을 치면서 쟁반이 바닥에 떨어진다. 쟈파가 돌아보자 쟈스민은 쟈파에게 키스를 한다. 쟈파는 쟈스민이 쓴 왕관에 비친 알라딘 모습을 발견하고 알라딘을 공격한다.

 

 

알라딘은 쟈파에게 달려들어 공격을 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램프를 잡으라고 말한다. 쟈파는 램프를 잡은 쟈스민을 모래시계 속으로 넣어버린다. 쟈스민의 머리 위로 모래가 떨어진다.

 

 

 

 

 

아부가 이이고를 를 공격하고 램프를 잡으려 하자 장난감으로 바꿔버린다. 양탄자가 램프를 가지고 날아가자 쟈파는 마법으로 양탄자를 실로 바꿔 버린다. 램프가 바닥에 떨어지고 알라딘이 잡으려 하자 칼날로 벽을 만들어 잡지 못하게 만든다. 쟈파는 램프를 집어든뒤 이건 준비 운동에 불과하다면서 불을 뿜는다.

 

 

 

 

 

알라딘이 쟈파를 독사라 부르며 덤비라고 말한다. 쟈파는 독사가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겠다며 독사로 변한뒤 알라딘을 공격한다. 알라딘은 쟈파의 공격을 피한뒤 칼로 찌르고 모래시계를 향해 달려간다. 쟈파는 알라딘을 붙잡고 지상 최고의 마법사를 이길수 없다고 말한다.

 

 

쟈파는 지니가 없는 알라딘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를 떠올리며 지니가 쟈파보다 더 강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가 쟈파에게 능력을 줬으니 다시 빼앗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쟈파가 아무리 잘난척해도 2등이라고 말한다.

 

 

쟈파는 지니의 힘이 자신보다 세다는 것을 깨닫고 지니에게 세번째 소원으로 자신을 전지전능한 지니로 만들어 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쟈파를 지니로 만들어 준다. 쟈파가 지니로 변하는 사이 알라딘은 모래시계를 깨뜨리고 쟈스민 공주를 구출한다. 쟈파가 자신은 강력한 힘을 가졌고, 온 우주가 나의 것이라며 좋아한다. 쟈파의 램프가 만들어진다.

 

 

 

 

 

알라딘이 좋아하기는 아직 이르다면서 넌 이제 램프의 노예가 된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쟈파는 램프 속으로 빨려들어간다. 빨려들어가는 쟈파는 앵무새 이이고를 끌고 들어간다.

 

 

 

 


쟈파가 사라지자 쟈파가 마법으로 바꾼 것들이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지니는 쟈파에게 1만년을 견뎌보라면서 사막으로 던져버린다.

 

 

알라딘은 쟈스민에게 왕자라고 거짓말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왜 그랬는지 안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이제 작별이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국법이 엉터리고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말한다. 쟈스민은 알라딘을 사랑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한가지 소원이 남았으니 다시 왕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의 자유는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지니는 사랑이 더 중요하다면서 백만년을 기다려도 공주같은 아가씨는 만나지 못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쟈스민을 사랑하지만 왕자 행세를 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쟈스민은 이해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너의 자유가 내 소원이다'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지니에게 자유라고 말하자 지니의 손목에 채워져 있던 족쇄가 풀린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말도 안되는 소원을 빌어보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나일강을 가져오라고 말하자 지니는 못한다며 즐거워한다. 지니는 당장 세상 구경을 떠나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가 보고 싶을 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은 누가 뭐래도 나에게는 왕자라고 말한다.

 

 

 

 

 

지켜보단 슐탄은 알라딘에게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 슐탄은 자신이 왕이니까 법을 고치겠다고 말한다. 슐탄이 이제부터 공주는 자신이 선택한 남자와 결혼할 수 있다고 선언한다. 쟈스민은 알라딘을 선택하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알' 이라고 부르라고 말한다. 지니는 모두에게 포옹한뒤에 떠나간다.

 

 

 

 

 

 

 

알라딘과 쟈스민은 키스를 하고 양탄자를 타고 날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알라딘(Aladdi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알라딘(Aladdi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