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롱샷(LONG SHOT)이라는 단어는 사전적으로는 ‘거의 승산 없는 도전’ 또는 ‘모험을 건 시도’라는 뜻이다.

 

샬롯 필드(샤를리즈 테론)는 최연소 국무장관으로 차기 첫 여성 대통령에 도전을 한다. 기자인 프레드 플라스키(세스 로건)는 어린시절 첫사랑인 샬롯 필드를 다시 만나게 되고, 샬롯의 연설문을 작성하는 비서관이 되어 함께 일을 하면서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된다. 두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알게되고 사람들 몰래 사귀기 시작한다. 하지만 챔버스 대통령(밥 오덴커크)은 퇴임후의 계획을 위해 파커 웸블리(앤디 서키스)와 손을 잡게 된다. 샬롯이 진행중인 환경정책이 자신들에게 걸림돌이 되자 프레드 플라스키의 동영상으로 협박을 하고 샬롯은 그들과 협상을 하게 된다. 샬롯이 대선출마 연설에서 모든 비밀을 폭로하자 파커 웸블리는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를 해버린다. 하지만 사람들은 샬롯과 프레드를 지지하게 되고, 샬롯은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이 된다는 내용이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보면 볼만한 영화다.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 첫사랑 베이비시터 누나 ♥
인생에 공통점이라고는 1도 없는 두 사람.
사고 치는데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남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여자
이 조합 실화?

 

 

 

 

 

 

 

 

 

 

 

 

영화 롱 샷(Long Shot,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롱 샷(Long Shot)

 

 

- 2019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2019.07.2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조나단 레빈
- 출연 : 샤를리즈 테론, 세스 로건, 준 다이안 라파엘,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샤를리즈 테론(샬롯 필드 역)
세스 로건(프레드 플라스키 역)
준 다이엔 라파엘(매기 밀라킨 역)
오셔 잭슨 주니어(랜스 역)
앤디 서키스(파커 웸블리 역)
트리스탄 D. 랠라(에이전트 M 역)
레비 파텔(톰 역)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제임스 스튜워드 총리 역)
밥 오덴커크(챔버스 대통령 역)
랜달 파크(팀장 역)
브랙스턴 허다(어린 프레드 역)
아비바 몬길로(이런 샬롯 역)

 

 

 

 

 

 

 

 

 

 

 

 

 

 

 

 

 

롱 샷(Long Shot) 줄거리

 

 

프레드 플라스키(세스 로건)은 잠입취재를 하면서 녹음을 하고 있다. 프레드는 고통을 참으면서 문신을 하고 있다. 한 사람이 노트북을 들고와서 기사를 보이면서 프레드에게 기자였는지 묻는다.

 

 

남자들은 프레드가 브루클린 애드버킷 기자이고, 유대인이라며 끌어낸다. 남자들은 누가 보냈는지 묻는다. 남자들은 프레드가 핸드폰으로 녹음중이었다는 것을 알고 위협한다. 프레드는 창문밖으로 뛰어내리면서 탈출했고, 핸드폰도 살렸다며 기뻐한다.

 

 

 

 


TV에서는 최연소 국무장관 샬롯 필드(샤를리즈 테론)에 대한 뉴스가 나온다. 프레드는 맥주를 마시면서 기사를 쓴다.

 

 

샬롯은 집으로 돌아와 외무부 장관에게 전화를 한다. 샬롯은 욕조에 물을 받다가 잠이들고, 알람소리에 깨어나 운동을 한다.

 


다음날 샬롯은 챔버스 대통령(밥 오덴커크)을 만난다. 대통령은 재선을 포기할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임기 반이 지나갔지만 인기가 엄청나다고 말한다. 챔버스는 그 인기를 이용해서 대통령보다 더 높은 곳으로 가겠다며 영화계로 진출하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대선에서 지지할 사람을 생각해두었는지 묻는다. 챔버스는 차기 대통령으로 샬롯을 지지하겠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샬롯을 위한 팀을 만들어줄테니 집중하고 큰 실수를 조심하라고 말한다.

 

 

 

 

 

직원들은 샬롯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한다. 전반적으로는 92점으로 우수하다고 말한다. 유머 점수는 82점으로 여기서 몇점정도 더 오르면 좋겠다고 말한다. 매기 밀리킨(준 다이엔 라파엘)은 연설문 재미있게 쓰는 사람을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자신의 실적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직원이 정책까지 설문에 넣지 않았고 사람들은 그것에 관심이 없지만 필요하다면 한가지 정도는 추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환경이야기에 대해 얘기한다.

 

 

직원은 웃으면서 로맨틱 부문으로 넘어간다. 직원은 캐나다 총리 제임스 스튜워드(알렉산더 스카스가드)와 국제 비즈니스 포럼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준다. 직원은 이런 사진이 있으면 90전대 후반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직원은 샬롯의 손인사에서 팔꿈치를 저렇게 흔드는것은 사람들이 보기에 스트레스라고 말한다. 톰(레비 파텔)이 그것은 고칠부분이라고 말한다.

 

 

 

 

 


- 브루클린(Brooklyn) -
프레드는 브루클린 애드버킷에 출근을 한다. 프레드는 팀장(랜달 파크)에게 목숨걸고 건진 특종이라며 건네준다. 팀장은 프레드를 자신의 방으로 부른다. 팀장은 아주 좋은 소식이 있다면서 '웸블리 미디어'가 우리 회사를 샀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놀라면서 지금 장난인지 묻는다. 팀장은 좋은일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우리가 싸워온 놈들의 대장격인 회사라며 거대 미디어와 싸우는게 우리 신문의 목적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거대 미디어한테 회사를 팔았다며 화를 낸다.

 

 

 

 

 

팀장은 그동안 접대부 광고로 버텨왔었는데 방법이 없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성기확대술 광고도 넣자고 말한다. 프레드는 웸블리가 가짜 뉴스로 챔버스를 당선시켰다면서 소리를 지른다. 팀장이 그것은 증명이 안됐다고 말한다. 그러자 프레드는 기사를 3개나 썼다면서 소리를 지른다.

 

 

팀장은 이미 다 끝난 얘기고 위층에서 합병 마무리 중이라고 말한다. 팀장은 직원으 2/3을 해고해야하는데 프레드는 남길거라고 말한다. 팀장은 저쪽에서도 그러기를 원한다면서 톤을 조금 낮추라고 말한다. 팀장은 프레드의 글솜씨 좋고 재미있고 과감하고 반응도 좋다고 말한다. 팀장은 프레드의 글은 독특하지만 어쩔때는 좀 과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과하지도 않고 딱 중간이라고 말한다. 팀장은 자리를 보전했으니 만족하고 살짝만 맞춰주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만둘거라며 다 관두라고 말하며 사무실을 나간다. 팀장은 그래도 직장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도 일은 있어야 하지만 그높 밑에서는 일못한다고 말한다. 팀장은 실업수당 받을 수 있게 해고로 해주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자신이 관둔거 사장도 알아야 한다며 싫다고 말한다. 팀장은 프레드 이야기가 사장한테까지 안들어간다면서 아감정때문에 인생 망치지 말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딱 그럴생각이라고 말한다. 팀장은 실수하는 거라며 안타깝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오늘 저널리즘은 죽었다면서 사무실을 나온다.

 

 

 

 

 

프레드는 이리저리 전화를 한뒤에 랜스를 찾아간다. 랜스(오셔 잭슨 주니어)는 회의를 하다가 프레드가 온것을 보고 기분 풀어주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지금 퇴근해도 되는것인지 묻는다. 랜스가 그정도는 된다면서 직원들을 주목시킨다. 랜스는 절친이 오늘 해고되서 죽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대학때부터 한명이 꿀꿀하면 술마시는게 전통이라고 말하면서 잰더에게 자신의 스케줄을 비워달라고 말한다.

랜스는 사무실 직원들에게 오늘 모두 퇴근하라고 말한다. 래스는 테드만 빼고 모두 수고많았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랜스는 '베이글 프라이데이'는 전 직원을 위한 행사라면서 혼차 챙겨가는거 다 알고 있다고 말한다. 랜스는 테드를 보고 그건 아니라고 말한다.

 

 

랜스는 프레드에게 오늘 신경끄고 따라오만 오라고 말한다. 랜스는 라크로이 마신다음에 피터 루거스에 갈거라고 말한다. 랜스는 거기에서 스테이크 먹고 세계자연기금 파티에 가자고 말한다. 프레드는 부자들 파티는 별로라고 말한다. 랜스가 그런 선입견을 버리라면 술도 공짜고, 판다도 있을거라고 말한다.

 

 

 

 

 

랜스는 절친이고 보이즈투맨이고 다 싫다면 집에나 가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보이즈투맨이라는 말을 듣고 무슨말인지 묻는다. 랜스는 보이즈투맨이 알앤비, 힙합, 뉴잭스윙을 혼합한 명곡들을 부르는데 프레드가 가고싶어하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재미있겠다며 가자고 말한다.

 


샬롯은 행사장에 도착해서 배고프다며 초코바 하나 먹고싶다고 말한다. 매기는 꼬치 먹었다가는 카메라가 쫙 깔려서 우아함 점수 떨어진다고 말한다. 샬롯은 매기와 톰(레비 파텔)으로 벽을 세운뒤에 꼬치를 먹는다. 매기는 제임스 스튜어트 접근 중이라고 알려준다. 샬롯은 먹던 닭꼬치를 뱉고 제임스에게 인사를 한다.

 

 

 

 

 

제임스는 지난번 백악관에서 못 봐서 아쉬웠다고 말한다. 제임스는 샬롯에게 둘만 있는 장소로 도망치자고 말한다. 그때 보이즈투맨이 등장하여 노래를 부른다. 샬롯은 가까이 다가가서 노래를 듣는다.

 

 

 

 

 

랜스는 장난이 아니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노래를 들으며 진짜 기운 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자기가 입은 옷이 좀 튄다고 말한다. 랜스는 그만 좀 징징대라면서 평생 이렇게 환한 방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백인이라는 뜻인지 묻는다. 랜스는 자기와 웨이터, 보이즈투맨만 흑인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벌써 3명째 와서 앨범 잘 들었다는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노래를 듣던 제임스는 샬롯에게 그만 가야겠다고 말한다. 제임스는 눈 그치면 그때 춤을 추자면서, 캐나다식 애프터 신청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알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술을 마시고 있다. 랜스는 오늘 무리하는거 아닌지 묻느다. 프레드는 오늘 잘렸다고 말한다. 랜스는 그만둔거 아닌지 묻는다. 프레드는 억지로 관둔거라며 옆에서 춤을 추고 있는 샬롯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랜스는 프레드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샬롯도 춤을 추다 옆에 있는 프레드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랜스는 국무장관이 우리를 보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랜스는 놀라면서 국무장이 너를 쳐다보고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위층으로 올라간다. 랜스는 프레드를 따라가면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아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샬롯 필드를 안다는 말을 믿지 않는다.

 

 

프레드는 자신이 13살대 샬롯(아비바 몬길로)은 16살이었고, 자기 보모였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샬롯은 완벽한 여자였고, 나한테도 잘해줬다고 말한다. 한번은 누나 집에 갔었는데 학생회장 출마한다고 연설 연습을 했다고 말한다.

 

 

- 과거 -

어린 샬롯은 학교에서 배출되는 재활용 쓰레기가 500톤인데 관심들이 없다고 말한다. 프레드(브랙스턴 허다)는 바보들의 관심을 어떻게 끌것인지 묻는다. 샬롯은 옳은 일이니까 관심을 가질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조지 부시랑 댄 퀘일보다 훨씬 설득력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진짜 좋은 누나였고, 나를 좋아하는것 같았고 분위기도 좋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로맨한 분위기였다면서 누나에게 키스를 해버렸다고 말한다. 그러다 밑을 보니까 크지는 않지만 엄청 딱딱하기 발기가 되었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랜스도 놀라며 소리를 지른다.

 

 

 

 

 

프레드는 누나가 그것을 보고 괜찮다라고 했고, 옆방에서 TV를 보던 남자친구가 우리쪽으로 와서 자기것을 보고 놀렸다고 말한다. 누나는 남자친구와 나갔고, 자기는 거기에 혼자 서 있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때 누나는 학생회장에 당선도 안되었다고 말한다 빌 스털링이 졸업무도회 2회 공약으로 당선되었다고 말한다. 랜스는 하이라이트를 너무 대충 얘기한다고 말한다. 랜스는 흑역사 같아 보이지만 자기가 보기에는 아름다운 스토리라고 말한다. 랜스는 발기한 물건을 보고 괜찮다고 해준 첫사랑이라며 당장 가서 말 걸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자기를 기억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그때 에이전트 M(트라스탄 D. 랠라)가 다가와 국무장관이 보자했다고 말한다. 랜스는 기회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M요원을 따라 걸어간다. 랜스는 뭐라고 말할것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랜스는 장난으로 키 엄청 크다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프레드가 샬롯에게 다가가서 인사를 한다. 샬롯은 아는사람인것 같아서 불렀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아는 사이라고 말한다. 프레드가 자신의 이름을 말하자, 샬롯은 플라스키인지 묻는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여기는 어쩐일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랜스가 보이즈투맨을 보여준다고 해서 왔다고 말한다. 샬롯은 방금 보이즈투맨을 만났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기분이 어땠는지 묻는다. 샬롯은 인생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무슨일을 하고 지내는지 묻는다. 프레드가 멋진일인데 지금은 잠깐 휴식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잘된거 보니까 좋다고 말한다.

 

 

그때 파커 웸블리(앤디 서키스)가 샬롯에게 손을 흔들며 올라온다. 샬롯은 마음아 안드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언론사를 사고 팔면서, 허리케인이 동성혼 때문이라고 얘기하는 인간이라고 말한다.

 

 

파커 웸블리는 몇달 전부터 국무장관을 만나고 싶었는데 계속 피하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샬롯이 완전히 피하지는 못했다며 웃는다. 프레드는 애써 웃음지으면서 옆에 서있다. 파커 웸블리는 프레드와 인사를 하고 무슨일을 하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기자라고 말한다. 파커 웸블리는 자신이 읽어본 기사가 있는지 묻는다. 프레드가 실업자라 최근것은 없다고 말한다. 파커는 좋은날이 올거라며 행운을 빌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그만 가야한다고 말하고, 만나서 반가웠다고 말한다. 샬롯은 재미있게 놀다가 가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옆에서 크게 웃으면서 얘기나누는 파커에게 다가간다. 랜스는 그만하고 판다를 보러가자고 말한다. 프레드가 판다 보러가기에는 늦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파커 웸블리에게 다가가서 '당신은 이 나라에 암적인 존재다. 늙고 돈만 많은 백인 쓰레기다. 당신의 재벌 언론이 이 땅을 망치고 있다'라고 말한다. 파커가 그만 듣겠다고 하자 경호원이 프레드를 막는다. 프레드는 그만 가려고 했다면서 계단을 내려가다 미끄러져 넘어진다. 랜스는 놀라서 달려가서 프레드를 일으킨다. 샬롯은 프레드가 쓰러지는 거을 보고 놀란다.

 

 

 

 

 

 

돌아가는 샬롯은 매기, 톰과 함께 프레드가 계단에서 넘어지는 장면을 보고 있다. 샬롯은 무사해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매기는 두사람이 어떤 관계인지 묻는다. 샬롯은 옆집 살면서 같이 자랐고, 보모를 해주기도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연하라는 말에 놀란다. 샬롯은 희한하기는 하지만 재미있는 애였고, 똑똑했고 그때도 다혈질이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톰은 글도 잘 쓴다고 말한다. 샬롯은 톰에게 프레드의 기사를 읽어봤는지 묻는다. 톰은 '브루클린 애드버킷'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그 신문사가 팔리지 않았는지 묻는다. 매기는 웸블리 미디어에 팔렸다고 말한다. 샬롯은 이제야 이해가 된다고 말한다. 매기는 오늘 일정도 빡빡하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기사를 읽으면서 웃는다. 매기는 샬롯에게 괜찮은 글 샘플들이 있는지 묻는다. 샬롯은 맥켄지도 좋고, 베스도 괜찮고, 프레드 글도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매기는 계단에서 굴러떨어진 남자를 얘기하는것인지 묻는다.

 

 

샬롯은 프레드의 글이 진솔하고, 옛날이긴 하지만 자기에 대해 안다고 말한다. 샬롯은 자기를 위한 글을 쓰기에는 적임자일지 모른다고 말한다. 매기가 그런 사람을 팀에 부르는 것은 경솔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한다. 샬롯은 글이 아주 재미있고 좋다면서 그게 아니면 해고하면 된다고 말한다. 매기는 프레드 플라스키로 확정하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프레드와 랜스는 마트에서 과자를 고르고 있다. 프레드는 발신자 제한 전화가 온것을 랜스에게 보여준다. 랜스는 신의 계시라며 전화를 받아보라고 말한다. 랜스는 장난하지 말고 일단 받아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의 보좌관 매기 밀리건 이라는 말에 놀라면서 통화를 한다. 랜스는 놀라면서 통화하라고 말한다. 매기는 장관이 만나자고 했다면서 차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브루클린에 있는 '미스터 루 델리'에 있다고 말한다. 매기는 전화를 끊고 기분이 싸하다고 말한다.

 

 

 

 

 

프래드는 차를 기다리면서 괜찮아 보이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옷이 이상해보인다며 투덜거린다. 랜스는 그런 생각하지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말한다. 자동차가 도착하고 프레드는 행운을 빌어달라고 말한다. 랜슨느 발기도 이해해줬는데 행운은 필요 없다며 운명은 너의 편이라고 말한다.

 

 

 

 

 

 

 

 

 

 

 

 

- 워싱턴 DC(Washington D.C.) -
프레드는 워싱턴DC에 도착한다. 직원은 주머니 비우고 가방을 벗으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주머니에 있는 물건을 모두 꺼낸뒤 사무실로 이동한다.

 

 

 

 

 

프레드는 매기를 보고 인사를 한다 매기는 프레드에게 기밀유지 동의서(NDA)에 서명을 받는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인사를 하고 그때 안다쳐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모자챙이 얼굴을 지켜준것 같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왜 자기를 불렀는지 묻는다. 샬롯이 지금부터 하는 얘기는 극비사항이라며 절대 얘기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알았다고 말한다.

 

 

샬롯은 챔버스 대통령이 재선을 포기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프레드는 정말 좋은 소식이라며 국민 한명씩 불러서 좋은 소식을 전하자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통령이 이제서야 무능한것을 깨달은 것인지 묻는다. 샬롯이 대통령은 영화계에 진출해서 영화를 찍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TV에서 영화계 진출해서 성공한 서람 몇 안된다며 힘들다고 말한다. 조지 클루니, 우디 해럴슨이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2020년 대선에서 대통령은 자기를 지지할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축하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조만간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이 주최하는 환경회의에 가는데, 최대 오염 유발국 3개국이 협정에 서명한다는 것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지구 재활 계획'이라 부르는 프로젝트로 해수면 상승, 살림 파괴 방지, 수분 매체자 보호에 대해 언급할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조만간 100국 참여를 발표할 날도 올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그 시점에 국무장관을 사임하고 2020년 대선출마를 선언할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연설문을 손봐줄 비서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가 쉬는 중이라 괜찮은 기회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생각해줘서 고맙다며 언제까지 말해주면 되는지 묻는다. 샬롯은 지금 당장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거절해야되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매기는 관심이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뭘 모르겠다는 것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바다, 벌, 나무를 얘기하면서 진짜로 하려는 것인지, 슬로건 처럼 운만 띄우는 것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진짜로 하려는 것이라면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진짜로 할 거라며 공식계획까지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다 그렇게 시작해서 흐지부지 된다고 말한다. 샬롯은 말뿐이 계획이 아니라 실천할 계획이고 이 별을 구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이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라도 있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없다면서 같이 하겠다고 말한다.

 

 

 

 


- 전용비행기 -
매기와 톰은 잠들어 있다. 프레드는 글을 스고 있다. 프레드는 샬롯의 방으로 찾아가서 자기가 쓴 농담을 검토해달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뭘 보고 있는거냐며 샬롯의 어깨를 손가락으로 찌른다.

 

 

 

 

 

깜짝놀란 샬롯은 자고 있는데 왜 들어왔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그게 잠자는 것인지 전혀 몰랐다고 말한다. 샬롯은 무슨일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농담을 검토해달라고 말한다.

 

 

샬롯은 뭔가 화가난듯한 농담 같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단호한 뉘앙스라고 생각했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화내면 신경질적인 것이고, 감정적이면 나약한 것이고, 목소리를 높이면 싸가지 없다고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유머는 개인 경험에 근거한 부분이 많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이 학창시절부터 환경에 관심이 많았다면서 그 얘기를 넣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고등학교 얘기는 좋은 소재라고 말한다.

 

 

샬롯은 공부말고 떠오르는게 없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이 한게 많다면서 1991년도에 건질게 많을 거 같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이 항생회장 출마했을때 '모두가 약자를 위하는척 하지만 가장 약한존재는 지구다'라고 말했다고 얘기한다.

 

 

샬롯은 그 선거에서 많은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애들은 공들인 쓰레기 재활용 공약보다 연속 졸업무도회를 더 좋아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 소재로 몇가지 써보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농담 말고도 써보고 싶으면 한번 써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러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쪽잠 자려면 자전거 헬멧이라도 쓰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 스톡홀름(Stockholm) -
군악대의 연주가 흐르고, 샬롯은 대사와 악수를 하고 이동한다. 톰은 샬롯에게 일정을 알려준다. 샬롯은 옷을 갈아입고 나온뒤 프레드가 쓴 연설문을 확인한다. 프레드는 어젯밤 대화를 기초로 연설문 전체를 써봤다면서 보여준다.

 

 

 

 

 

샬롯은 연설문을 보고, 화난사람처럼 보이기 싫고, 머리다친사람처럼 보이기 싫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다시 고치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만찬에 참석할때 어른스러운 옷은 없는지 묻는다. 매기는 자신이 옷을 준비하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매기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만찬 -
샬롯은 프레드가 왜 안오는지 묻는다. 그때 프레드가 계단에서 내려온다. 샬롯은 프레드가 입은 옷을 보고 웃는다. 매기는 스웨덴 전통의상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이렇게 입은사람 한명도 못봤다면서 투덜거린다. 매기는 급히 준비하느라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연설문은 어땠는지 묻는다. 샬롯은 연설문이 좋았다면서 집중해야 하니까 뒤에서 따라오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뭘 집중해야 하는지 묻는다. 매기는 인도와 중국이 협정에 서명하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이미 동의한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샬롯이 세부사항은 조율해야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연설문을 참여한다는 내용으로 연설문을 썼다고 말한다. 샬롯은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술잔을 받아 매기에게 건네준다. 매기는 근무중이라서 안마신다고 말한다. 매기는 프레드의 존재만으로도 불편하다고 말한다.

 

 

밖에 있던 프레드는 똑같은 옷을 입은 남자를 만자 건배를 한다. 잠시뒤 매기는 프레드에게 연설문을 고쳐야 한다고 말한다. 매기는 '바다'는 못 쓰니까 그 부분을 도려내고, '나무'에 대한 농담 몇개를 더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바다'부분은 왜 못 쓰는지 묻는다. 매기는 인도가 빠진다고 해서 방향을 틀어야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계획의 1/3이라며 다른방법이 없는지 묻는다. 매기는 그냥 연설문을 수정하라고 말한다. 프레드가 그렇게는 못한다고 말한다. 매기는 사임하는 것으로 알고 연설문은 자신기 고치겠다고 말하고 들어간다. 프레드는 누구마음대로 하냐면서 매기를 뒤따라 간다. 프레드는 노트북을 들고 나온뒤 눈밭에 던져버린다. 매기는 왜 그랬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자신의 글 진정성을 훼손할 수 없다고 말한다.

 

 

매기가 프레드는 농담 작가지 마야 안젤루가 아니라고 말한다. 샬롯이 뒤따라나와 무슨일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샬롯을 보면서 뭐하는 짓인지 묻는다.

 

 

샬롯은 매기에게 프레드가 약을 했는지 묻는다. 매기는 프레드가 술 좀 마셨지만 멍청해서 그렇다고 말한다. 샬롯은 자기가 처리하겠다며 매기와 톰에게 컴퍼런스룸에서 보자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왜그러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샬롯이 진심이라길래 합류한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담배피우고 왔더는 큰 덩어리 하나가 떨어졌다고 말한다. 샬롯은 세개 중에 두개를 지켰고 하나를 잃은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 하나가 지구의 75%를 덮고 있는 바다라면서 화를 낸다.

 

 

 

 

 

프레드는 자신이 예상한 대로라서 화가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말뿐인 정치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샬롯을 위해서 글을 쓰고 싶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이럴시간이 없다며 그만두고 싶으면 때려치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딩때만도 못하다며 사람이 변했다고 말한다.

 

 

 

 

 

 

샬롯은 연설하러 가겠다며 들어간다. 프레드가 노트북은 눈밭에 있다고 말한다. 샬론은 복사본이 있다면서 쓸데없이 노트북만 눈밭에 던진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눈밭에 던진 노트북을 집어들며 자신의 모든 글들이 여기에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하늘에 생긴 오로라를 프레드와 함께 본다. 샬롯이 저런것은 태어나서 처음 본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사진으로만 봤지 직접 본것은 처음으라며 눈물을 흘린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다음에도 이런짓 했다가는 관타나모 수용소로 보내버릴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샬롯은 연설문이나 제대로 고쳐놓으라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가 수정한 연설문으로 연설을 한다.

 

 

 

 

 


언론에서는 샬롯의 연설문이 화재라고 말한다. 유년기 시절에 가졌던 환경을 향한 열정을 대담한 계획과 함께 외쳤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샬롯의 방으로 찾아와 정신나간 놈처럼 난리쳤던거 사과하고 싶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점잖게 행동해서 국제적인 망신시키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알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연설문 작성법을 검색해봤는데 진짜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상에 잘 맞는 글을 써주려면 서로 가까워지고 생각을 알아야 된다고 말한다. 샬롯에 대해 아는것은 첫 연설에 다 썼다면서 질문을 작성해왔다고 말한다.

 

 

샬롯은 7분정도 시간있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7분이면 된다고 말하며 질문을 한다. 프레드는 평소에 무엇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샬롯은 국무장관 일로 정신없다고 말한다. 프레디는 '왕좌의 게임'봤는지 묻는다. 샬롯은 '왕좌의 게임; 매 시즌 에피소드 줄거리를 읽었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그런거는 소용없다고 말한다. 샬롯은 칼리시의 용이 백귀로 부활한것이 충격이라고 말한다.

 

 

 

 

 

프레디가 영화는 봤는지 묻는다. 샬롯은 수상작들 줄거리는 다 본다고 말한다. 프레디는 마블 영화를 봤는지 묻는다. 프레디는 어릴때 제일 좋아하던 책은 무엇이었는지 묻는다. 샬롯은 '토끼 인형의 눈물'이라고 말한다. 샬롯이 프레드는 무슨책을 좋아했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라스베가스의 공포와 혐오'라고 말한다.

 


샬롯은 손인사에 대해 교정을 받고 있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약물 경험이 있는지 묻는다. 샬롯은 국제적인 위기 상황에 언제 불려갈지 몰라서 약은 못한다고 말한다.

 

 

 

 


얼론에서는 샬롯 국무장관이 20개국을 순회하면서 환경계획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보도한다. 한 언론은 전용기 기름만 아깝다며, 환경을 살리려면 샬롯이 엉덩이를 땅에 붙여야 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이 좋아하는 노래, 좋아하는 체위에 대해 묻는다. 톰은 매기에게 좋아하는 체위가 어떤것인지 묻는다. 매기는 얘기하기 좀 복잡하다고 말한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캡틴 아메리카를 보고 있다. 샬롯은 러시아어를 알아듣는다고 말한다. 샬롯은 '닉 퓨리'가 쓰러지는 장면을 보고 놀란다.

 

 

 

 

 

 

 


- 마닐라(Manila) -
프레드가 필리핀은 무슨일이 터질지 모르니가 평판이 점점 안좋아지고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원고가 좋다면서 이부분은 처음에 쓰면 좋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연설문을 읽으면서 자기를 완전히 꿰고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캐나다 총리와 사귀는 것인지 묻는다. 샬롯은 아니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어느 가십지에서 사귄다는 얘기를 봤다고 말한다. 샬롯은 썸타면서 한번 자기는 했지만 아니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데이트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샬롯은 좋아하지만 출장이 많은 사람과 관계를 유지하는게 쉽지 않다고 말한다. 샬롯은 전세계를 좇아다니면서 5분만 봐도 좋다는 사람이 있겠냐면서, 남자는 자기보다 능력있는 여자는 안 만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자신이 왜 아직 싱글인지 궁금하지 묻는다. 샬롯은 알겠다면서 프레드를 바라본다.

 

 

 

 

 


그때 포탄이 날아오면서 총소리가 들린다. 경호원들은 국무장관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킨다. 건물 일부가 무너지면서 국무장관과 프레드는 경호원을 구출하여 주방으로 이동한다. M요원은 국무장관을 안전한곳으로 옮기고 부상자들을 이동시킨다.

 

 

 

 


프레드는 숨도 못쉬고 미칠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은 네이비씰 호흡 기술을 사용하는 중이라며 90초면 진정이 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90초가 아니라 90년이 걸릴것 같다면서 평생 악몽에 시달릴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자기 옆에 앉아서 쉼호흡을 하라고 말한다. 4초 들이마시고, 4초 내 뱉으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효과가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은 거의 죽을 뻔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여기서 샬롯과 같이 죽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지난 몇주는 인생 최고의 시간이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를 바라본다.

 

 

 

 

 

프레드는 샬롯이 키스하고 싶어하는것 같은데 25년전 멍청한 실수를 반복하기는 싫다고 말한다. 샬롯이 그것은 실수가 아니었다고 말하면서 프레드에게 키스를 한다.

 

 

 

 

 

M요원이 들어와 이제 안전해졌지만 이동해야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일행과 함께 헬기를 타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연설문 손볼게 있으니 지금 따라오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알았다면서 샬롯을 따라간다.

 


샬롯과 프레드는 키스를 하면서 옷을 벗는다. 샬롯은 옷을 벗다말고 그냥 놔두고 시작하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미치겠다며 벌써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도 그렇다면서 동시에 소리를 지른다. 샬롯은 평소에는 이것보다 오래가는데 이상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동시에 간다고 외쳤다고 말한다. 샬롯은 그런적 처음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다시 하자고 말한다. 프레드는 손이 떨려서 잠깐 있다가 하자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팔을 보며 이것은 뭐지 묻는다. 프레드는 네오나치 관련 기사를 쓰다가 문신을 절반쯤 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프레드는 보기 싫어서 밑에 신발 그리고 그림을 그려서 이름도 붙였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갑자기 배고프다고 말한다. 샬롯이 몇시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무슨 요일인지도 모르겠다면서 여기는 어딘지 묻는다. 샬롯도 모른다며 그냥 헬기에서 내려줘서 온거라며 웃는다.

 


다음날 프레디는 바닷가에 나와 바다를 바라본다. M요원이 프레드에게 인사를 한다. 프레드는 M요원에게 다른사람들에게 비밀로 해달라고 말한다. M요원은 말해도 안믿을 거라며 행운을 빈디고 말한다.

 

 

 

 


헬기를 타고 돌아간다. 프레드가 헬기는 정말 무섭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에게 쉼호흡을 하라고 말한다. 프레드가 숫자를 세면서 호흡을 하자 샬롯이 미소를 짓는다. 매기은 이상한 눈치를 채고 샬롯을 바라본다.

 

 

 

 

 

 

 

 


- 카르타헤나(Cartagena) -
프레드는 랜스와 통화를 하면서 평생 이렇게 행복해본 적이 없었던 기분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진짜 기분 좋다고 말한다. 랜스는 그렇게 끝내주는 일은 평생 처음 듣는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오늘 저녁에 큰 연회가 있는데 샬롯이 턱시도를 하나 줬다고 말한다. 데이트는 아니지만 꼭 그런 기분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자신감을 가지라고 말한다. 랜스가 프레드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다고 말한다.

 

 

 

 

 


- 부에노스 아이레스(Buenos aires) -
프레드는 턱시도에 나비넥타이를 하고 샬롯을 기다리고 있다. 샬롯은 프레드를 보고 너무 멋지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아르헨티나에 와서 좋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춤추거나 술을 마시자고 말한다. 매기가 오늘 75개국 대표가 연회에 참석한다며 3시간동안 최대한 많이 악수하고 참여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끝날때쯤 한잔하든지 상황을 보자고 말한다. 샬롯이 톰과 함께 먼저 이동한다. 매기는 프레드에게 다 눈치 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무슨말인지 묻는다. 매기는 둘이 잔것을 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것을 어떻게 확신하는지 묻는다.

 

 

매기는 샬롯이 얘기해줬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정말인지 묻는다. 그러자 매기는 아니라며 방금 프레드가 얘기한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둘이 이뤄질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말한다. 프레드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대중이 인정하지 않을것이고 샬롯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샬롯도 두사람을 위한길이 무엇인지 알꺼라며 프레드만 아플거라고 말한다. 매기가 구경하는 재미는 있겠다면서 대사를 만나러 간다.

 

 

 

 


파커 웸블리가 나타나 국무장관에게 인사를 한다. 파커는 아직도 장관을 따로 못 만났다고 말한다. 샬롯은 앞으로도 바쁠것이라 그럴일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파터는 어떻게는 방법을 찾을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마음대로 해보라고 말한다.

 

 

그때 제임스가 샬롯에게 다가와 시간이 괜찮은지 묻는다. 샬롯은 괜찮다며 제임스와 이동한다. 제임스는 샬롯의 환경계획에 감탄했다고 말한다. 샬롯은 캐나다도 참여한다고 생각해도 되는지 묻는다. 제임스는 조건이 하나 있다며 춤만 같이 춰달라고 말한다. 샬롯은 그러자고 말하고 제임스와 함께 춤을 춘다.

 

 

프레드는 샬롯과 제임스가 춤을 추는것을 바라본다. 매기는 프레디에게 다가와 완벽한 그림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다며 중얼거린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쪽지를 보낸다. '샬롯에게 반했다. 히틀러를 찾아낸것 같다'라고 적혀있다. 샬롯은 쪽지를 보고 웃는다. 프레드와 샬롯은 아무도 없는 곳으로 들어가서 얘기를 나눈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반한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도 프레드에게 반한것 같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노래를 재생하면서 같이 춤을 추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역사상 최고의 노래라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며 춤을 춘다. 요원들은 문앞을 지키면서 출입을 통제한다.

 

 

 

 

 

 


방으로 간 두사람은 키스를 한다. 샬롯은 뒤에서 하면서 엉덩이를 세게 때려달라고 말한다. 샬롯은 종일 직장상사처럼 굴고 침대에서까지 미안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아니라며 어떤거 좋아할지 상상했던 거랑 달라서 뇌에 쇼크가 왔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가 상상하는 그대로 하고, 다음에 뒤에서 엉덩이 때리고 목 조금 졸라달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미치겠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일을 마치고 샬롯의 방에서 나온다. 프레드는 매기가 톰의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 뒤이어 톰이 핸드폰 놓고 갔다면서 나온다. 프레드는 두사람이 앙숙인줄 알았다고 말한다. 매기가 앙숙은 맞지만 같이 자는 사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언제부터였는지 묻는다. 매기는 두번에서 다섯번일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그만 인사하고 가자고 말한다.

 

 

 

 

 


- 프랑스 -
언론에서는 프랑스의 참여로 샬롯 필드 장관의 환경계획은 100개국이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톰은 샴페인을 딴다. 매기는 대통령이 통화하자고 한다면서 옆방에 영상통화 텐트를 준비해놨다고 말한다.

 

 


- 화상통화 -
샬롯은 대통령에게 프랑스어로 인사를 한다. 대통령은 환경조약이 뭔지 묻는다. 샬롯은 지구 재활 계획이고 대통령에게 올린지 3주나 됐다고 말한다. 챔버스 대통령은 계획을 검토해봤는데 불만들이 좀 있다고 말한다. 샬롯이 결정권자는 대통령이라고 말한다.

 

 

 

 

 

대통령이 결정을 혼자서 내리는 것은 아니라며 계획을 수정해야겠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벌목량을 줄일수는 없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통령이 왜 그러는지 묻는다. 샬롯은 대통령이 부자들에게 정치자금을 받았고, 자신이 누군가 성질을 긁은것 같다고 말한다.

 

 

매기는 밝은 면을 보자며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말한다. 계획 이름은 똑같고 여전히 이미지가 좋다고 말한다. 샬롯은 정말 아끼던 것이라며 이제 꿀벌만 남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통령 말을 따라야 하는지 묻는다. 샬롯은 대통령의 지지가 없으면 당선은 불가능하고 이 모든 쇼가 헛짓이 된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통령의 지지가 없어도 당선될 수 있다며 지지율도 좋고 사람들이 좋아해줄 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샬롷 혼자 생각하게 그냥 놔두라고 말한다. 샬롯은 바닥에 누우며 프레드와 있게 자리를 비켜달라고 말한다. 매기와 톰은 방을 나간다.

 

 

샬롯은 이제 이 일 그만하고 싶다고 말한다. 샬롯은 뭔가 하기만 하면 원점이 된다며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샬롯은 평범한 사람이 되서 세상이 어찌되든 신경 끊고 싶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대부분은 그렇게 살고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망가져 보자고 말한다. 샬롯은 완전히 망가져 보고 싶다며 같이 약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좋은 생각이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은 직장상사로 지시하는 거라고 말한다.

 

 

 

 

 

프레드와 샬롯은 경호원과 함께 클럽으로 이동한다. 샬롯은 약을 먹고 아무 느낌도 안난다며 턱 느낌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샬롯이 하나 더 먹자고 말하자 프레드는 1시간 뒤에 먹어야 한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클럽에서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춘다. 샬롯은 기분이 끝내준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아무렇지 않은듯 태연하게 했고, 관심 없는 것처럼 쿨하게 굴었지만 이제는 그러기 싫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좋아한다고 말한다. 샬롯도 프레디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그때 M요원이 샬롯에게 비상상황이라고 알려준다.

샬롯은 놀라면서 프레드에게 약효가 얼마 가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샬롯이 하나 더 먹자고 해서 한알을 더 먹었고 아마 너댓 시간은 더 갈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큰일 났다며 경호원과 밖으로 나간다.

 

 

 

 

 

장군은 샬롯 국무장관에게 카슈타르 상공을 지나던 정찰기가 추락했다고 말한다. 파일럿은 탈출했지만 카슈타르 군에 잡힌것으로 보인다고 보고한다. 장군은 바라스 총리가 최근 대통령의 비난에 기분이 상했는지 파일럿을 인계하지 않겠다 했다고 말한다.

 

 

샬롯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상황실에 들어간다. 샬롯은 바라스 총리에게 상황에 대해 조속히 해결을 하자고 말한다. 바라스가 이번에는 협박해도 양보를 못한다고 말한다. 바라스는 대통령이 인스타그램으로 개인적으로 사과하기 전에는 못 보낸다고 말한다. 장군은 대통령이 안할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매기는 대기실에 앉아 있다. 프레드는 샬롯과 자시는 약을 해서 지금 맛이 갔다고 말한다. 매기가 손가락을 가리키며 그얘기는 여기서 하기 싫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매기의 신호를 알아듣지 못하고 계속 얘기를 한다.

 

 

 

 


바라스 총리는 미국이 본국을 염탐했다는 것을 인정하는지 묻는다. 샬롯은 아니라고 말한다. 바라스는 누가 봐도 뻔하다며 인정하라고 말한다.

 

 

장군은 똑같이 공격적으로 나가야 이길수 있다고 말한다. 샬롯은 바라스가 화가 많이 난것 같다고 말한다. 장군은 더 화를 내야 안밀린다고 말한다.

 

 

 

 

 

샬롯은 일어나며 책상을 내리친다. 샬롯이 공격적인 대화는 안 맞는것 같다며 차분한 분위기가 좋다고 말한다. 샬롯은 담배 하나만 피우겠다며 책상 구석에 앉아 전화를 받는다.

 

 

샬롯은 바라스에게 우리는 한 배를 타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 둘다 상사에게 엮였고, 그 인간을 재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바라스는 샬롯도 재수없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샬롯은 재수없는 인간이라고 말한다. 거지같은 드라마도 첫 세편만 좋지 나머지는 막장이었다며 말하니까 속이 후련하다고 말한다.

 

 

 

 

 

샬롯이 미국은 테러리스트와 협상하지 않지만 친구와는 협상을 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파일럿을 돌려보내면 카슈타르도 원조 정책에 포함시켜주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수많은 생명을 구하는게 어떻지 묻는다. 샬롯은 대기실로 돌아와 인질을 구했다며 기뻐한다.

 

 

 

 

 

언론은 샬롯 필드 장관이 캬수타르와 힘겨운 협상을 벌인 끝에 파일럿을 구출했다고 말한다. 기자는 환경계획에 대해 질문을 한다. 샬롯은 100개국 지지를 얻은 것도 기쁘지만 대통령이 직접 전화해서 계획에 지지를 보여주고, 그대로 진행하라고 했다고 말한다.

 

 

 

 


샬롯은 공항에서 구출한 파일럿 게리 스미스 대위의 경례를 받는다. 언론에서는 석방 협상후 샬롯 필드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고 보도한다. 뉴스를 보고 있던 파커 웸블리는 대통령 집무실로 전화를 한다.

 

 

 

 


샬롯은 사무실에서 서류를 보고 있다. 매기는 여론조서 결과가 새로 나왔다면서 가져온다. 매기는 상황이 너무 좋게만 흘러가서 복병이 있는지 파보았다고 말한다. 매기는 아주 유용한 피드백이 나왔다면서 보여준다.

 

 

매기는 설문자 천명에게 '다이에나 왕세자비가 사귀는 사람이 가이 피에리 였다면?'이라는 질문을 해보았다고 말한다. 샬롯은 이사람 누군지 모른다고 말한다. 매기는 사람들이 싫어했다고 말한다. '케이트 미들턴이 대니 드비토와 사귄다면?' 이라는 질문도 아주 부정적이었다고 말한다. '제니퍼 로랜스가 바람막이 입은 감자랑 사귄다면?' 이라는 질문에 엄청 싫어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끝까지 들어보라며, 장관의 연애에 참견하기는 싫다고 말한다. 하지만 프레드와의 연애는 대선을 굉장히 힘들게 할 거라고 말한다. 매기가 프레드는 막장 같은 글을 쓴 기자라고 말한다. 샬롯은 막장 같은 글만 노출돼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정말 이해가 안된다면서 장관을 아끼고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책임감 가지고 대통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매기는 경호국 밑에서 일하는 사람이 있는데 내연 관계들을 잘 정리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그만 하라고 말한다. 샬롯은 매기에게 이것은 선을 넘은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알았다면서 나간다.

 

 

 

 

 

샬롯은 연설 연습을 한다. 톰은 대통령이 찾는다고 알려준다. 샬롯은 대통령 집무실로 이동한다. 대통령은 대사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모두 나가고 샬롯만 남으라고 말한다. 샬롯은 무슨일인지 묻는다.

 

 

그때 파커 웸블리가 비밀문으로 집무실로 들어오며 드디어 만나게 되었다고 말한다. 챔버스는 비밀문을 좋아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파커 웸블리가 우리는 이해가 엮여 있는 사업이 많은데, 그게 장관의 협약으로 큰 영향을 받게되었다고 말한다. 챔버스는 영화계 진출 말고도 대통령의 연줄을 이용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생각이라고 말한다.

 

 

 

 

 

파커는 알래스카에 지으려는 서버시설이 있는데 시설 부지의 15km가 장관의 계획으로 보호구역이 되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서버시설을 옮기라고 말한다. 파커는 확장을 위해서라도 알래스카에 지어야 한다고 말한다. 챔버스가 보통은 다 이해하지만 TV에 나와서 자신을 우습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TV를 이용해서 자기를 기습 공격한것이 첫번째 실수라고 말한다.

 

 

파커는 가장 쉬운 해결책 한가지가 있다면서, 협약에서 나무 부분을 빼자고 말한다. 샬롯이 싫다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파커는 장관 친구 컴퓨터 하드를 유출할거라고 말한다. 파커는 노트북 웹캠을 해킹했다가 흥미로운 것들을 찾았다면서 맛보기로 조금만 보라며 재생한다.

 

 

프레드는 샬롯에게 방에서 만나자고 전화를 하고, 샬롯이 연설하는 영상을 보면서 자위를 한다. 샬롯은 영상을 보고 당황한다.

 

 

 

 

 

프레드는 자신의 영상을 보고 자책하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샬롯은 미안해 할것 없다고 말한다. 샬롯은 제안을 받아 들였다고 말한다. 샬롯은 나무 부분을 도려내야 대선에서 승산이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억만장자가 자기를 이용해서 샬롯을 협박하는지 묻는다. 프레드가 남들이 다하는 짓이라고 말한다. 프리드는 자기때문에 공들인 정책을 날리겠다는 것인지 묻는다. 샬롯은 더 큰 목표를 위해서 타협하는 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샬롯은 원하는 것을 성취하려면 타협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윤리관에 안맞는다고 해서 자신이 원했던 것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 비디오가 유출되더라도 자신은 진짜 괜찮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자기 때문에 이러지 말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샬롯의 표정을 보고 자기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 차린다.

 

 

 

 

 

샬롯은 얼굴에 사정한 남자 곁에 선 여자는 얼굴에 사정한 남자 보다 더 손가락질 당한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전례없는 일이지만 이번에는 괜찮을 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애인을 생각하면서 자위한거라 반응이 어떨지 모른다고 말한다. 샬롯은 도박할 수 없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동영상이 유출 안되면 우리는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샬롯은 매기가 과거를 지워줄 전문가를 알고 있는데, 엉뚱하게 튀어나올만한 과거들을 지우고, 우리 이미지를 새로 만들어서 대중 앞에 커플로 나설 방법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프레드는 대중에 공개할 자기 이미지를 만드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샬롯은 선거유세 시작하고 몇 달 정도 걸릴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더 걸릴수도 있고, 타이밍을 못 찾아서 남자친구라고 소개하기 힘들 수도 있어지면 몇개월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샬롯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그동안 나랑 사귀지 않은척 하고, 인터넷 과거도 지우고, 기사도 지우고, 몰래 만나듯이 하자는 것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세상에 다시 나올때는 지금의 나를 버리고 딴 사람처럼 살라는 것인지 묻는다. 프레드가 그거는 못하겠다고 말한다. 샬롯이 꼭 할필요는 없다면서 일어난뒤 나간다.

 

 

 

 


프레드는 랜스를 찾아가서 하소연한다. 프레드가 그녀는 정치인이고 윤리적인 잣대가 없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균형적인 시각이 필요한거라고 말한다.

 

 

 

 

 

랜스가 자신은 공화당원이고, 기독교인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왜 진작에 얘기하지 않았냐면서 소리를 지른다. 랜스는 이럴거 같아서 얘기 안한거라고 말한다. 랜스는 프레드를 사랑하지만 선입견이 너무 세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그래서 정치 얘기는 안하는 거라고 말한다. 랜스가 프레드는 남들의 시점에서 볼줄 모른다고 말한다. 랜스는 이러니까 샬롯의 마음도 제대로 못 본거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랜스에게 진짜 모습을 숨기게 만들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랜스는 공화당과 기독교는 우리관계에는 상관없는거라고 말한다.

 

 

 

 

 

샬롯과 제임스는 같이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두사람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제임스는 여론조사에서 웃음이 비호감이라고 나와서 지도자 다운 웃음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제임스는 저녁먹고 가까운 곳에 '미니바'라는 곳이 있는데 같이 가자고 말한다. 제임스는 자기 방으로 초대하는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집으로 돌아간다. M요원은 바로 내일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샬롯은 '왕좌의 게임'을 본다. 프레드는 고민을 하다 샬롯에게 전화를 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전화를 받고 음성녹음으로 넘어간척 한다. 프레드는 샬롯의 말이 맞고, 자기는 틀렸다면서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계획대로 하자면서 곁에 있을 수 있다면 뭐든지 하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프레드의 얘기를 들으며 감동 받는다.

 

 

 

 

 

 

 


- 전용기 -
다음날 샬롯은 전용기로 이동하면서 생각을 한다. 매기는 결국 '나무'부분을 빼는 것인지 묻는다. 샬롯은 대통령이 빼라고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끼던 것인데 너무 아쉽다고 말한다. 샬롯이 지지는 필요하니까 어쩔수 없다고 말한다. 매기는 프레드와의 일도 정말 유감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어젯밤에 전화가 왔고, 우리 계획대로 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프레드의 결정이 충격이라며 준비를 하겠다고 말한다. 샬롯은 어차피 안될 사이였다며 그럴 필요 없다고 말한다. 매기가 오늘은 좋은 날이니 너무 기대 된다며 기뻐하라고 말한다.

 

 

 

 

 

 

- 카페 -

국무장광 심야데이트 기사가 올라왔다. 프레드는 기사를 읽어보면서 술을 마시고 있다. 랜스는 프레드에게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프레드는 랜스의 말이 맞았고, 그래서 전화를 해서 메시지를 남겼는데 연락이 안왔다고 말한다. 랜스는 그래도 볼것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봐야한다고 말한다.

 

 

 

 

 


- 대선 출마 연설 -
샬롯은 대기실에 앉아 있다. 매기는 릴 야티를 장관에게 소개하며 연설 후에 공연을 할거라고 말한다. 릴 야티는 정말 팬이라며 빨리 투표하고 싶다고 말한다.

 

 

샬롯은 발표 연설에 시작한다. 샬롯은 16살에 비디오 가게에서 일했을 때 이후로 처음하는 말로 시작하겠다면서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랜스가 웃자, 프레드는 자기가 쓴 농담이라고 말한다. 랜스는 농담 괜찮다고 말한다.

 

 

샬롯은 국무장관을 사임하고, 미국 대통령에 출마하겠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환호한다. 파커 웸블리도 TV로 지켜본다.

 

 

랜스는 프레드가 다음에 사귈 사람은 테일러 스위프트일거라고 말한다. 랜스는 프레드가 지구상에서 제일 능력있는 여자 샬롯 필드와도 사귀었다고 말한다. 프래드는 자신이 테일러 스위프트와 공통점이 있는지 묻는다. 랜스는 백인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자신만을 위한 선거가 아니라고 말한다. 여러분과 우리를 위한 선거라면서 국민에게 합당한 미래를 함께 만드는 일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오래전부터 꿈꿔온 순간이라고 말한다. 샬롯은 여기 서있는 자신을 그 아이가 본다면 크게 실망할거라고 말한다.

 

 

샬롯이 그아이는 정직하고 진실되고, 악한 사람들의 협박에 굴하지 않기를 바랐을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사실대로 말하겠다며 파커 웸블리와 대통령은 뒤로 결탁한 사이라고 밝힌다. 샬롯은 지금 자신이 밝혔기 때문에 그들은 남자친구의 동영상을 유출할것이라고 말한다.

 

 

 

 

 

TV를 보고 있던 파커 웸블리는 동영상을 당장 인터넷에 풀라고 지시한다.

 

 

 

 

 

샬롯은 자위중에 자기한테 튄 영상이라며 그 사람을 욕하지 말라고 말한다. 샬롯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샬롯이 자위는 모두 하는 거니까 알아서 생각하라고 말한뒤 무대를 내려온다.

 

 

 

 


랜스는 프레드에게 당장 가서 그녀를 잡으라고 말한다. 프레드와 랜스는 차를 타고 출발한다. 샬롯도 차를 타고 출발한다. 매기는 톰에게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톰은 일정표에 없었던 거라고 말한다.

 

 

랜스는 웸블리 뉴스에 프레드의 동영상이 떴다고 말한다. 랜스는 우리 모두 하는거고 얼굴에 안튈뿐이라며 괜찮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대선 발표 현장에 도착한다. 사람들은 영상을 보면서 프레드를 알아본다. 기자는 프레드에게 몇가지만 질문하겠다고 따라간다. 프레드는 하지말라며 기자들을 피해 도망간다.

 

 

 

 

 

프레드는 샬롯을 만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안에는 샬롯이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 샬롯은 자기 연설을 봤는지 묻는다. 프레드는 연설을 봤고, 온국민이 봤을 거라고 말한다. 샬롯은 동영상이 풀렸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동영상을 봤다고 말한다. 샬롯은 평생동안 이렇게 겁난적은 없었다며 프레드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샬롯이 한번은 사담 후세인이랑 둘만 엘리베이터를 탄적이 있다고 말하면서 지금이 훨씬 더 겁난다고 말한다. 프레든느 12살때부터 사랑해왔다고 말한다. 샬롯과 프레드는 키스를 한다. 프레드집 초인종이 울린다. 랜스는 프레드에게 기자들이 떼로 몰려왔고, 후보와 자위맨을 인터뷰 하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샬롯과 프레드는 함께 밖으로 나간다. 매기와 톰도 프레드의 집에 도착한다. 샬롯이 정신없는 하루였지만 소개할 사람이 있다면서 남자친구 프레드를 소개한다. 샬롯은 프레드가 선거유세에 함께할거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샬롯의 이름을 외친다.

 

 

 

 


샬롯은 대통령 취임식에서 미국 대통령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선서를 한다.

 

 

 

 

 

 


- 인터뷰 -
프레드는 자신으 미국의 영부군 프레드 필드 라고 소개한다. 프레드가 성은 아내의 성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백악관 투어를 시켜주겠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영부인들의 초상화를 소개하고 자신의 초상화는 만화책 '베놈'을 그린 토드 맥팔레인이 그린것이라고 소개한다. 처음 버전은 조금 과했다고 말한다.

 

 

 

 


프레드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는 최고의 방법은 보도라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자신이 세상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은 샬롯을 옆에서 응원하고 배우고, 최고의 영부군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영부군 문양으로 문신도 했다면서 보여준다. 프레드는 문신의 출발점과 종착점을 생각하면 정말 놀라운 발전이라고 말한다.

 

 

 

 


기자는 대통령 내외로서의 특권이 있는지 묻는다. 샬롯은 드디어 미국을 위한 비전을 실현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프레드는 드디어 케네디를 죽인 범인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샬롯은 하지말라고 말한다. 프레드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며 알면 기절할거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롱 샷(Long Sho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롱 샷(Long Sho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