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는 2009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시리즈 4번째 영화다.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은 도미니카에서 레티(미셸 로드리게즈), 한 루(성 강), 테고(테고 칼데론), 산토스(돈 오마르)와 팀을 구성해 운반중인 유조탱크를 훔친다. 도미닉은 레티를 위해 홀로 파나마에서 지낸다. 브라이언(폴 워커)은 FBI 요원으로 재임용이 되어 브라가를 체포하기 위한 수사를 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도미닉은 레티가 죽었다는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와 결정적인 단서를 찾고 범인을 찾아나선다. 브라이언은 '브라가'파를 쫓을 단서를 확인하고 자동차 관리인 데이빗 박(론 유언)을 찾아간다. 브라이언과 도미닉은 다시 만나게 되고 '브라가' 팀의 레이서가 되기위해 레이싱에 참가한다. 도미닉이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선발되지만 브라이언은 먼저 선발되었던 레이서를 체포하고 브라카 팀의 레이서로 뽑힌다.

 

캄포스는 레이서를 멕시코로 데리고 간뒤 물건 운반을 시킨다. 비밀터널을 지나 국경을 넘어 미국에 도착하고, 도미닉은 피닉스(라즈 알란소)가 레티를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브라가의 물건을 가지고 현장에서 빠져나오고, 물건을 이용해서 브라가를 잡을 계획을 세운다. 약속장에서 나타난 브라가는 대역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브라가는 멕시코로 도망쳐버린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지젤 하라보(겔 가돗)의 도움으로 브라가의 은신처를 알아내고 그를 잡아온다는 내용이다.

 

분노의 질주4 에서는 1편의 오리지널 주인공들과 3편에 나왔던 한(성 강), 지젤 하라보(겔 가돗)가 새롭게 등장한다. 분노의 질주 답게 처음부터 다양한 자동차 액션이 많다. 도미니카에서의 유조차 습격, 브라가의 팀원 선발 레이싱, 비밀터널에서의 질주, 브라가 조직과의 추격전 들이다. 스릴 넘치는 자동차 액션도 있고, 반전도 있고 말이 필요없는 영화다.

 

 

 

본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액션 그 이상의 파워, 온몸으로 느껴라!
서로의 우정과 믿음에 이끌린 두 사람, 여인과 친구의 복수를 위해 잠시 손 잡다.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3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8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07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2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9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1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4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7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 2009 제작
- 미국, 액션
- 2009.04.0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6분
- 감독 : 저스틴 린
- 출연 : 빈 디젤, 폴 워커, 조다나 브루스터, 미셸 로드리게스

 

 

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역)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역)
미셸 로드리게즈(레티 역)
조다나 브류스터(미아 토레토 역)
라즈 알란소(피닉스 라이즈 역)
겔 가돗(지젤 하라보 역)
존 오티즈(라몬 캄포스 / 안토니오 브라가 역)
성 강(한 역)
코피 나테이(메인 턱 역)
윌머 캘더론(테이쉬 역)
론 유언(데이빗 박 역)
잭 콘리(페닝 반장 역)
라이자 라피라(소피 요원 역)
쉬어 위햄(마이클 스타지악 요원 역)
그렉 사이프스(드와잇 역)
테고 칼데론(테고)
돈 오마르(산토스)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줄거리

 

 

- 도미니카 공화국 -
도미닉(빈 디젤)은 3팀으로 나눠서 유조차르 뒤따라 간다. 한 루(성 강)은 왜 은행을 안털고 유조차를 터는것인지 묻는다. 레티(미셸 로드리게즈)는 이곳은 휘발유가 금값이라고 말한다. 돔은 시끄럽게 하지 말고 시작하자고 말한다.

 

 

 

 

 

 

레티가 유조차 후미에 올라탄다. 도미닉은 유조차 앞을 막으면서 운전을 방해한다. 한이 유조차를 연결하고 레티는 니트로겐 가스를 뿌린뒤 망치로 연결고리를 파괴한다. 한이 끝났다고 말하자 테고(테고 칼데론)와 산토스(돈 오마르)가 유조차에 고리를 연결한다.

 

 

그때 유조차 운전자는 자동차 위에서 걸어가는 레티를 보고 도미닉의 차를 들이 받는다. 도미닉은 고리를 플라고 말하는데 유조차 운전자가 속도를 높이면서 달려간다. 도미닉은 레티에게 니트로겐을 쏘라고 말한다. 레티가 망치를 떨어 뜨렸다고 말하자, 도미닉은 그냥 하고 단단한 것을 잡으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자동차의 방향을 돌리면서 유조차에 충격을 준다. 그러자 연결고리가 파괴되면서 뒤쪽에 있던 유조탱크가 떨어진다. 도미닉은 레티에게 손을 잡고 뛰어내리라고 말한다.

 

 

유조차 운전자는 내리막 커브 구간인 것을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밟지만 제동이 되지않자 그대로 트럭에서 뛰어 내린다. 레티는 도미닉의 자동차 위로 뛰고, 도미닉은 레티의 팔을 붙잡는다.

 

 

 

 

 

 

트럭이 휘청이면서 유조탱크 하나가 떨어져 나간다. 떨어져나간 유조탱크가 전복되어 굴러오면서 불이 붙는다. 도미닉은 유조탱크가 회전하는것을 지켜보다가 유조탱크 아래쪽으로 빠져나간다.

 

 

 

 

 

 

도미닉은 휘발유를 판돈을 나눠준다. 한은 도미닉에게 경찰이 바라코아 차고를 급습했다고 말한다. 한은 이번 일로 우리의 소재가 노출됐으니 아침 일찍 여기를 뜨자고 말한다. 도미닉은 경찰이 찾는 것은 자신이라며 함께 있다가는 다 같이 중형을 받게 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한몫 챙겼으니 제 갈길 가자고 말한다. 한은 도쿄에서 레이싱이 있다고 말한다.

 

 

 

 

 

 

레티는 바닷가에 혼자 앉아 있다. 도미닉은 테티에게 다가가서 옆에 앉는다. 레티가 이맘때면 리오가 좋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경찰이 쫓고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자신는 곧 체포될것이고, 옆에 있다가는 같이 잡힌다고 말한다. 레티가 인생은 한방이라면서 갑자기 왜 그렇게 소심해 졌는지 묻는다. 레티는 도미닉에게 방법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레티를 바라보다 키스를 한다. 도미닉은 잠든 레티를 바라보다 가방을 들고 조용히 집을 떠난다.

 

 

 

 

 

 

- LA -
브라이언(폴 워커)은 용의자를 뒤 쫓고 있다. 용의자는 건물 옥상을 건너 도망을 친다. 용의자는 경찰의 총을 빼앗고 달려간다. 브라이언은 용의자를 안고 자동차 위에 떨어진다. 브라이언은 이름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용의자는 데이빗 박이라는 것 밖에 모른다고 말한다.

 

 

 

 

 


- 미 연방 수사국 -
브라이언은 회의에 참석한다. 페닝반장(잭 콘리)은 브라이언의 요란한 수사때문에 민원이 밀려 들어온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데이빗 박'이라는 이름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운반할 레이서들을 데이빗 박이 뽑는다고 말한다. 브라이어는 그 놈만 잡으면 소탕이 된다고 말한다.

 

 

 

 

 


- 파나마, 파나마 시티 -
도미닉은 전화가 왔다는 얘기를 듣고 전화를 받는다. 미아는 도미닉에게 레티가 죽었다고 알려준다.

 

 

 

 

 


- 레티의 장례식 -
브라이언이 멀리서 레티의 장례식을 지켜보고 있다. 미아는 슬퍼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도미닉은 높은곳에서 장례식을 지켜보고 있다. 스타지악 요원(쉬어 위햄)은 얼굴 인식 시스템으로 국경을 넘는 모습이 확인되었는데 왜 안나타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레티가 집으로 돌아와 물건을 정리하고 차고로 옮긴다. 미아는 차고 안에는 있던 도미닉을 보고 끌어안는다. 미아는 경찰이 알면 위험하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경찰은 모른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미아에게 울지말라고 말하며 눈물을 닦아준다.

 

 

 

 


도미닉은 자신이 떠나면서 사고가 났던 자동차를 바라본다. 미아는 레티가 폐차를 못시키고 자동차 수리에 매달렸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사고현장을 보고싶다고 말한다.

 

 

 

 

 


- 미 연방 수사국 -
페닝은 로슨 차장이 72시간 안에 잡지 못하면 사건 종결하라 했다고 말한다. 소피 요원(라이자 라피라)는 왜 지금 시간을 못박았는지 묻는다. 페닝은 2년째 끈 사건이고, 브라가 조직에 침투한 요원이 셋이나 죽었다고 말한다. 페닝은 놈이 반입한 약은 에스코바르 보다 많다고 말한다.

 

 

 

 

 

미국의 공곡의 적인데 사진도 없고, 지문도 없고, 생년월일도 모른다고 말한다. 페닝은 데이빗 박만 잡는 일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소피요원은 행정구역 데이터로 검색했을때 500명이 넘게 나왔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데이빗 박 없이는 레이서들을 못 구한다고 말한다. 과속위반, 불법 튜닝, 거리 레이싱 전과를 조회하면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토레토의 차가 옛 동네에서 목격되었는데 잡을거라고 말한다.

 

 

 

 

 


- 사고현장 -
도미닉은 미아와 함께 레티 사고 현장으로 찾아간다. 도미닉은 바닥에난 흔적과 타이어 자국을 보면서 사고 당시의 상황을 예상해 본다. 레티의 차가 전복이 되면서 굴러간다. 레티가 차에서 내리려는데 한 남자가 다가가서 총을 쏜다.

 

 

 

 

 

 

 

- 미아의 집 -
도미닉은 미아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미아는 그곳에서 뭔가를 봤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땅에 탄자국이 생겼는데 니트로메탄 연료로만 생기는 거라고 말한다. LA에서 그것을 파는 사람은 한명뿐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어떻게 해도 레티는 못돌아온다며, 레티도 다 잊으라고 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이미 너무 늦었다고 말한다. 미아는 사랑한다고 말한뒤 집으로 돌아간다. 도미닉은 차를 타고 이동한다.

 

 

 

 

 

 

 

 

 

 

 

 

 

 


- LA -
브라이언은 수사자료를 보면서 데이빗 박의 을 찾는다. 스타지악 요원은 미아의 집으로 찾아와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연방 수사국으로 돌아온다. 브라이언은 미아가 와있는 것을 보고 스타지악이 서명할 서류가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소피에게 50명으로 압축했다면서 서류를 건네준다. 브라이언은 스타지악이 나오자 들어가서 미아를 데리고 나온다.

 

 

 

 

 

 

- 정비소 -
도미닉은 남자에게 니트로메탄 연료 탱크에 콘티넨털 타이어로 개조한 적이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다시는 자기 몸에 손대지 말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화를 내면서 위협한다. 그러자 남자는 데이빗 박이 맡긴 차라고 말한다. 포트의 녹색 토리노라고 알려준다.

 

 

 

 

 

 

- 카페 -
브라이언은 미아를 데리고 카페로 간다. 미아는 왜 차기를 여기로 데려왔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이 돔은 체포될거라며 미아는 엮이지 말라고 말한다. 미아는 5년만에 나타나서 하는말이 그거냐면서 갑자기 왜 걱정을 하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이 그때는 자기 잘못이 크다고 말한다.

 

 

 

 

 

미아는 자기 앞에 나타나서 사랑하는 척 했을때 멍청하게 속은거 미안하다고 말한다. 미아는 브라이언이 자기 가족을 짓밟았고 힘들었을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 자기가 모두들 속였고, 그것을 잘해서 FBI에 재임용되었다고 말한다. 미아는 브라이언이 악당인 척하는 영웅이 아니고 영웅인 척하는 악당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미아는 그날 왜 오빠를 왜 보내줬는지 늘 궁금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기도 모른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사무실로 돌아오고 소피요원은 명단중에 몇명을 추려봤다고 말한면서 보여준다. 브라이언은 불법 개조한 98년식 니싼 240이라는 얘기를 듣고 그거라고 말한다.

 

 

 

 

 


- 데이빗 박의 집 -
도미닉은 데이빗 박(론 유언)의 집으로 찾아간다. 도미닉은 집으로 들어가 남자를 공격하고 니트로 엔진을 단 녹색 토리노가 누구 차인지 묻는다. 남자가 자신은 중간 연락책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브라가 파의 차량 관리만 하고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는 도미닉을 레이싱에 끼워줄수 있다고 말한다.

 

 

 

 

 

아파트에 도착한 브라이언은 창문이 깨지는 소리를 듣고 위로 달려간다. 데이빗이 자기는 모른다면서 브라가와 얘기하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레티도 브라가의 운반책으로 일하다 죽었다면서 자기에게 맡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브라가는 자기손으로 없애겠다고 말한뒤 사라진다.

 

 

 


 

 

- FBI -
브라이언이 데이빗 박을 체포한뒤 수사본부로 돌아온다. 스타지악은 브라이언이 자기 증인을 마음대로 빼돌렸다면서 화를 낸다. 페닝은 그만하고 가서 씻으라고 말한다. 페닝은 브라이언에게 감정에 휘둘리지 말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페닝은 브라가파의 라몬 캄포스가 빈 멤버 채우려고 내일밤 레이싱을 연다고 말한다. 저번 시합에서 이미 세명을 뽑았고, 새 정보원이 참가를 주선해 줄거라고 말한다. 페닝은 브라이언에게 레이싱에 나가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압류된 자동차 중에서 3대를 고른 뒤 자동차를 튜닝한다. 도미닉도 자동차를 준비한다.

 

 

 

 

 

 

 


- 스트리트 레이싱 -
지젤 하라보(겔 가돗)로 레이싱에 도착한다. 브라이언이 레이싱 장소에 도착해서 주위를 둘러본다. 드와이트(그렛 사이프스)는 자기가 팀에 뽑힌게 부러운거 같다고 말한다. 지젤은 브라이언에게 데이빗 박이 보내서 왔는지 묻고 데리고 간다. 그때 도미닉이 레이싱 장소에 도착한다.

 

 

 

 


라몬 캄포스(존 오티즈)가 좋은 드라이버는 길거리에 널렸고, 정식 등록증 따려는 3류 튜닝공도 많다고 말한다. 캄포스는 브라가가 찾는 것은 그런애들이 아니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레이스를 위해서라면 가족도 팔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캄포스는 앞을 예측 못할 험난한 코스를 최대 속도로 주파할 강심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뭘 나르는지 묻는다. 그러자 캄포스는 모르고 일하니까 보수가 큰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진짜 레이서는 모르는 거 싣고 안 다닌다고 말한다. 그러지 지젤은 미소를 짓는다.

 

 

 

 

 

피닉스 라이즈(라즈 알론소)가 떪으면 참가하지 말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누가 보스인지 묻는다. 그러자 캄포스가 자기의 임무는 최고의 레이서를 뽑는거라며 우승자에게는 정보를 주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알았다고 말한다. 한 참가자가 도로 차단은 누가하는지 묻는다. 캄포스는 아무도 하지 않는게 포인트라고 말한다.

 

 

 

 

 

네이게이션으로 목적지로 이동하는 최적의 경로를 설정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에게 정말 레이스를 할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많은게 달라졌다고 말한다. 출발신호가 떨어지고 레이서들은 출발한다. 결승선까지는 5마일이 남은 상황, 도로 통제없이 일반차량을 피해 질주를 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을 앞지르기 위해 역주행을하면서 질주한다. 브라이언은 트럭때문에 길이 막히자 옆차선으로 옮겨서 질주한다. 도미닉은 교차로에서 멈추지 않고 후회전을 하여 달린다.  다른 운전자는 우회전을 하다 정면충돌하고 멈춘다.

 

 

 

 

 

교통사고가 나면서 전복된 차량이 브라이언 쪽으로 떨어진다.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피해 옆길로 이동한다. 네비게인션이 새로운 길을 안내해주지만 브라이언은 지도를 보며 방향을 바꾸면서 이동한다. 브라이언은 네비게이션에서 U턴을 하라고 나오자 언덕으로 내려가 도로에 합류한다.

 

 

 

 

 

도미닉을 추격하며 달리던 레이서는 도미닉의 차를 받으며 방해를 한다. 도미닉은 놈이 받을 타이밍을 보고 있다가 속도를 높이면 피해버린다. 레이서의 자동차는 전복이 되면서 다리 아래로 굴러 떨어진다. 브라이언은 떨어지는 자동차를 피해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돈다.

 

 

 

 

 

남은 레이서는 브라이언과 도미닉 뿐이다. 브라이언이 앞서나가자 도미닉은 니트로를 먼저 사용한다. 브라이언은 너무 빨랐다면서 니트로 버튼을 누루고 도미닉을 앞질러 나간다. 그 순간 도미닉은 브라이언의 자동차 후미를 받아버린다. 브라이언의 자동차는 회전을 하고 도미닉이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한다.

 

 

 

 

 

 

뒤늦게 도착한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반칙 없이는 자기를 못 이긴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레이싱에 규칙은 없었다고 말한다. 피닉스는 박수를 치면서 레이싱에는 규칙이 없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개소리 하지말라면서 돌아간다.

 

 

 

 

 

캄포스는 도미닉에게 이제 한팀이 되었다면서 GPS에 찍히는데로만 움직이면된다고 말한다. 지젤은 도미닉에게 운전면허증과 전화번호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제질이 지문은 캄포스가 필요한 것이고, 전화번호는 자기가 필요한 거라고 말한다.

 

 

 

 

 

드와잇은 브라이언이 지나가자 머슬카가 늘 수입차를 이긴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미소를 지으면서 돌아간다. 드와이트는 여자들을 집으로 데리고가서 영상을 찍고 있다. FBI는 드와이트집을 급습하고 드와이트를 체포한다. 브라이언은 약물 유포 혐의로 체포한다면서 주머니에게 꺼낸다. FBI요원이 브라이언에게 이런식으로는 기소가 안된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기소하려는게 아니라고 말하면서 미소짓는다.

 

 

 

 


도미닉은 술집에서 브라이언을 만난다. 브라이언은 드와이트가 팀에 뽑힌날 FBI가 덮쳐서 운도 없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이 여기에 와 있을거라 짐작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의 정체를 까발릴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라이언은 도미닉이 팀에 낀 이유를 까발릴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캄포스는 도미닉과 브라이언에게 사업얘기를 하자며 부른다.

 

 

캄포스가 브라이언이 유치장에거 막 나왔는지 묻는다. 그러자 도미닉은 '짐 가르샤'란 애를 아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이 그곳에는 온갖 잡범이 많아서 누군지 모른다고 말한다. 캄포스는 도미닉은 여러 곳에서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도미닉은 사업에 방해가 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자신은 잡히면 감옥에 가고 제대로 형을 살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래서 경찰차가 따라오면 차를 멈추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아는 사이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이 동생과 사귀던 사이였다고 말한다. 캄포스는 브라이언에에 아직 살아있는 행운아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사랑했던 사람과 떠나간 여인들을 위해 건배를 한다.

 

 

도미닉이 캄포스에게 브라가는 어떤 사람인지 묻는다. 캄포스는 우리와 비슷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빈민가에서 어렵게 큰 라틴계이고 이제 큰 손이 된 보스 중의 보스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저기 있는 부하들 모두 그를 위해 기꺼이 죽을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캄포스도 그런지 묻는다. 캄포스가 자기는 특히 더 그렇다고 말한다.

 

 

 

 

 

잠시뒤 부하가 다가와 귀속말을 하고 돌아간다. 캄포스는 두사람에게 술, 여자 뭐든 마음껏 즐기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브라이언이 도미닉에게 브라가는 자신이 잡고, 조직을 뿌리 뽑을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잘해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캄포스가 가는 곳을 지켜본다. 부하들이 자리를 떠나자 브라이언은 방안으로 들어가 본다. 도미닉은 술을 마시면서 승강기 쪽을 바라본다.

 

 

브라이언이 방안에서 한남자가 캄포스와 술을 마시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브라이언은 두사람을 바라보다 몸을 피한다.

 

 

 

 

 

도미닉은 승강기를 타고 차고로 내려와 본다. 도미닉은 창고 안에 있는 녹색 토리노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지젤은 도미닉에게 다가오면서 이차에 관심이 있는것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보디 튜닝이 근사하다고 말한다. 지젤은 도미닉에게 여자보다 차를 더 좋아하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지젤의 몸을 보면서 멋진 보디는 여자든 차든 다 좋아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지젤의 차인지 묻는다. 지젤은 피닉스의 차라면서, 접선때 피닉스가 리드를 할거라고 말한다. 지젤은 도미닉의 자동차 타입은 알았고 어떤 여자 타입에 끌리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눈빛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거친 겉모습에 감춰진 순수함을 꿰뚫어볼줄 아는 눈빛이고, 20%는 천사이고, 80%는 악녀인 여자라고 말한다. 내숭없고, 손톱에 기름때 끼어도 상관하지 않는 여자라고 말한다. 지젤은 자기 얘기는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그렇다고 말하면서 돌아간다.

 

 

 

 


브라이언은 소피 요원에게 지문이 뭍은 술잔을 가져다 준다. 도미닉이 하나는 캄포스이고, 하나는 브라가 일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인터폴 자료도 요청하라고 말한다. 소피 요원은 각국 기관 다 접촉하려면 몇주 걸린다고 말한다.

 

 

 

 

 

 

-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물건 운반 -

그때 브라이언의 단말기에 메시지가 도착한다.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타고 이동한다. 페닝반장은 사무실에서 브라이언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페닝 반장은 브라이언이 세블록 안에서 벌써 세번이나 위반을 했다며 운전 살살하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더 속도를 올리며 달라간다.

 

 

 

 

 

목적지에는 캄포스와 레이서들이 모여있다. 캄포스의 부하들은 탐지기로 자동차를 검사하고 있다. 브라이언은 눈치를 보고 GPS를 꺼낸뒤 음료 캔에 넣어버린다. 소피 요원은 신호가 끊아졌다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오코너가 끈거라고 말한다.

 

 

 

 

 

 

페닝 반장은 헬기를 띄우라고 지시한다. 부하들은 차량 검사를 마치고 모두 이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캄포스는 레이서들의 자동차를 모두 트레일러에 옮겨 싣는다. FBI 헬기가 현장을 확인하지만 신호를 확인하지 못한다. 소피 요원은 모두 사라졌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핸드폰을 꺼내 신호를 확인하는데 통화권 이탈이다. 잠시뒤 다른 레이서들이 차에 가둔다는 얘기는 없었다면서 열받는다고 말한다. 레이서들은 도미닉에게 어디로 가고 있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그런거는 상관없고 우리는 물건만 운반하면 된다고 말한다.

 

 

 

 


밤이되고 트레일러가 목적지에 도착한다. 잠시뒤 지젤은 멕시코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지젤은 국경의 열감지 헬기와 케마라를 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지젤은 위성 정보로 길을 지시해 줄것이고, 지시대로 정확히 움직이라고 말한다.

 

 

 

 

 

지젤은 레이서들에게 질문이 있는지 묻는다. 도미닉이 피닉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지젤은 가다가 만날거라고 말한다. 지젤은 레이서에게 GPS신호를 맞추라고 지시한다.

 

 

 

 

 

레이서들을 미국 국경을 향해 달린다. 지젤은 지금 속도로 계속 북쪽으로 가라고 말한다. 그때 피닉스가 나타나고, 지젤은 피닉스에게 바싹 붙으라고 말한다. 미국-멕시코 국경에 도착하고, 국경수비대는 카메라에 열신호가 감지된것을 확인한다. 수비대는 카메라의 방향을 수동조작하여 확인한다.

 

 

지젤은 꼬리 밣혔으니 서두르라고 말한다. 피닉스는 더욱 속도를 올린다. 잠시뒤 바위틈에서 문이 열리고 자동차들은 비밀통로로 들어간다. 국경수비대는 신호가 사라진것을 확인하고 수색용 헬기를 띄운다.

 

 

지젤은 레이서들에게 헬기가 떴고 30초 남았다고 말한다. 피닉스는 선두에서 길을 안내하면서 이동한다. 지젤은 지상팀이 도착하기 전에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지젤은 시간이 초과되었다면서 빨라 나오라고 말한다. 레이서들은 수색헬기가 도착하기전에 현장을 빠져나간다.

 

 

 

 


목적지에 도착하고 캄포스의 부하들은 차에 실린 물건을 내린뒤 옮겨 싣는다. 피닉스는 차에서 내린뒤 아마추어들이라며 화를 낸다. 도미닉은 니트로 가스 벨브를 열고, 시가라이트를 켜놓고 내린다.

 

 

 

 

 

피닉스가 레이서들에게 총을 겨누면서 위협한다. 도미닉은 피닉스에게 니트로 연료차는 쪼다나 모는 거라고 말한다. 피닉스는 도미닉에게 다가가면서 자기차 후드를 열어본것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70년식 플러머스, 이름은 레티였고 누군가 차를 박살냈다고 말한다.

 

 

 

 

 

 

[ 과거 ] 피닉스는 물건 운반을 시키고 레이서들을 죽였다. 레티는 피닉스를 피해 도망을 쳤고, 피닉스는 레티를 뒤쫓아 간뒤 총을 쏜다.

 

 


피닉스는 자신이 박살냈다고 말한다. 피닉스는 자동차가 불길에 싸여있어서 얼굴 기억도 안난다고 말한다. 피닉스는 권총 노리쇠를 당기면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곧 재미있는 일이 벌어질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시가라이터가 달궈지면서 차동차는 폭발한다. 도미닉은 피닉스의 손을 치고 권총을 떨어뜨린다. 브라이언은 부하들의 총을 빼앗은뒤 총을 쏜다. 도미닉은 어깨에 총을 맞고 총을 쏜 놈을 때린다. 브라이언은 놈들이 약을 옮겨 실은 차를 훔친뒤 타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차를 올라타자 브라이언은 출발한다.

 

 

 

 


브라이언은 페닝반장에게 전화를 한다. 페닝 반장은 소피 요원에게 뭐좀 알아냈는지 묻는다. 소피는 각국 수사 기관 거의가 지문을 수작업으로 대조해야 된다했다고 말한다.

 

 

페닝이 전화를 받고, 브라이언은 물건을 확보했다고 말한다. 페닝은 카메라에 브라이언과 토레토가 함께 찍혔다며, 토레토를 연행하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목표는 브라가라면서 그를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페닝은 그 사건은 이미 시한이 지났고, 토레토를 연행해 오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이 피를 흘리는 것을 확인하고 병원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우선 물건부터 숨겨야 한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좋은 곳이 있다면서 압류 차량 보관소로 이동한다. 브라이언은 배지를 보여주면서 음주 난폭 운전차이고 48시간만 보관해달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정말 안전한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등잔 밑이 어둡다면서 믿으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차가 폭발할때 자기차도 박살이 났다면서 나한테 차한대 빚졌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압류차량 보관소에 잇는 차를 한데 고른뒤 브라이언에게 넘겨준다.

 

 

 

 

 

 

 

- 레티가 죽게 된 이유 -

미아는 전화를 받고 두사람이 있는 곳으로 찾아온다. 브라이언은 다릴 전화할데가 없었다고 말한다. 미아는 도미닉의 상처를 보고 치료해준다.

 

 

세사람은 함께 저녁을 먹는다. 도미닉은 매운게 좋다면서 먼저 한입 먹는다. 그러자 미아는 먼저 먹었으니까 기도하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웃으면서 기도를 한다. 미아는 가족과 친구와 함께 맛있게 먹겠다고 마무리한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얘기를 나눈다. 브라이언이 도미닉을 보내준 이유는 얘기한다. 브라이언이 그때 아마도 나 자신보다 도미닉을 더 존경했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돔에게 '원칙 없는 삶은 무의미하다'라는 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미아가 브라이언의 원칙은 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연구중이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레티의 물건 상자를 확인한다. 상자안에는 두사람이 함께 직은 사진이 있다. 도미닉은 레티의 상자에서 증거물 봉투를 찾는다. 봉투 안에는 핸드폰이 하나 있다. 도미닉은 핸드폰을 켠뒤 마지막 통화한 번호로 전화를 건다. 그러자 브라이언의 전화벨이 울린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의 눈이 마주치고, 도미닉은 브라이언에게 화를 내면서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설명하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이 레티를 작전에 투입시켰다면서 몸싸움을 한다. 브라이언은 오해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을 때리고, 미아는 도미닉에게 멈추라고 소리친다. 브라이언은 레티가 도미닉을 구하기 위해서 자청한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레티가 브라가를 넘겨주는 조건으로 도미닉을 사면시키려 했고, 도미닉이 돌아오기를 원했다고 말한다. 도미닉과 미아는 사실을 알고 난뒤 놀란다. 브라이언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 브라가 체포 작전 -
브라이언은 혼자 연방 수사국으로 돌아온다. 페닝 반장은 브라이언이 명령을 어겼다면서 어떻게 된일인지 설명해보라고 말한다. 페닝은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잘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얼론에 물건을 공개하면 폼은 나겠지만 브라가는 막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물건으로 놈을 유인해서 체포하는게 낫다고 말한다. 페닝은 어떻게 유인할 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직접 맞교환하겠다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나타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나타날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페닝 반장이 계획은 있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조건이 있다며, 브라가를 잡으면 돔은 사면해야한다고 말한다.

 

 

 

 


돔이 지젤에게 전화를 한다. 지젤은 전화를 받고 돔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지젤은 전화하라고 번호를 줬지만 지금 상황은 안좋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내가 살아있는 상황이 안좋은 것인지 묻는다. 지젤은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라면서 다 사업 떄문이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캄포스를 바꾸라고 말한다. 지젤은 캄포스에게 전화기를 넘겨준다. 도미닉은 캄포스에게 레이서를 죽이는게 브라가 조직의 관리법인지 묻는다. 캄포스가 흔한게 레이서라며 다 사업이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맞교환을 하자고 말한다. 캄포스가 브라가는 협상을 안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그럼 브라가에게 6천만달러 어치 물건이 증발했다는 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현금 6백만달러를 브라가가 직접 가져오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가도 잃을게 있어야 자신이 모험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캄포스는 브라가가 승낙 안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그럼 캄포스가 브락에게 목숨을 구걸해야 할거라고 말한다. 캄포스는 고민을 하다 언제 어디서 만나는지 묻는다.

 

 

 

 

 

약속장소에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기다리고 있다. FBI 요원들은 현장을 지켜보고 있다. 페닝 반장은 신호가 오기전까지는 꼼짝하지 말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브라가를 잡으면 자유의 몸이 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조건이 그것이었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만약을 위해서라면서 도미닉에게 열쇠를 건네준다.

 

 

 

 

 


잠시뒤 캄포스의 부하들이 나타난다. 피닉스는 도미닉에게 다가가면서 소리를 지른다. 캄포스는 피닉스를 진정시킨다. 캄포스가 다가가서 레티건은 미안하다며 물건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빈상자를 보여주면서 브라가를 만나게 해주면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캄포스가 그는 약속을 지킨다면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캄포스가 신호를 보내자 브라가로 보이는 남자가 차에서 내린뒤 두사람을 향해 다가온다.

 


그시각 소피 요원은 브라이언이 가져온 지문과 일치하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한다. 소피아는 스타지악에게 전화해서 100% 브라가 지문과 일치하고, 일굴 확인만 남았다고 말한다.

 


남자는 200만 달라가 든 가방을 던져주고 나머지는 물건 받은뒤에 주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남자에게 엘바리오 빈민가에서도 분홍 넥타이를 맸는지 묻는다. 남자는 당황하면서 대답을 하지 못한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자기와 같은 생각인지 묻는다. 도미닉이 이 남자는 브라가가 아니라고 말한다.

 

 

 

 


지켜보던 스타지악이 용의자는 회색정장을 입었다며 요원들을 투입시키라고 말한다. 다른 요원은 아직 팀장 신호가 안왔다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방금 지문이 확인됐으니 체포하라고 말한다. 소피요원이 브라가의 얼굴을 확인하는데 캄포스가 브라가(존 오티즈)였다.

 

 

 

 

 

FBI 요원들이 현장을 급습하고, 브라가 놈들은 요원을 향해 총을 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 내역 남자를 붙잡고 도미닉에게 떠나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캄포스가 브라가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브라가는 피닉스에게 깔아 버리라고 말한다. 피닉스가 차를 질주하고 도미닉은 지젤을 구해준뒤 자동차를 타고 빠져나간다.

 

 

 

 

 


FBI 요원들은 브라이언을 조사한다. 요원들이 브라가는 탈출했고, 토레토도 국경을 넘었을거라고 말한다. 요원은 브라이언에게 중징계감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할 일을 한것이라고 말한다. 요원들은 브라이언이 전에도 범죄자를 풀어줬다면서 공식 심문 전까지는 수사 업무 일체 정지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브라가를 어떻게 잡을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요원은 신경끄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의 소재가 파악되었는지 묻는다. 소피 요원은 멕시코 테케일에 간 게 세관에서 확인 됐다고 말한다. 페닝이 멕시코는 우리 관할 밖이라고 말한다. 페닝이 브라이언에게 상부에서는 물건 압수한거 자축하느라 바빠서 문책은 넘어갈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어쨌든 임무는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 브라가 잡기 위해 멕시코로 떠나다 -

도미닉은 레티의 묘지에서 생각을 한다. 도미닉은 차고에서 사고로 고장났던 차를 고치고 있다. 브라이언은 집으로 찾아와 다들 돔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보면서 드디어 연료분사방식을 전자식으로 바꿨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초짜가 많이 컸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기도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돔은 그놈들을 살려서 데려올 생각 없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알고 있다고 말한다.

 

 

 

 

 


잠시뒤 미아가 집으로 돌아오면서 차고에 있는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보고 들어간다. 미아는 눈물을 흘리며 힘들어 한다. 브라이언은 미아에게 다가가서 키스를 한다.

 

 

 

 


미아는 도미닉에게 어떻게 작별인사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아무말 하지 말라고 말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집을 떠나 멕시코 국경 근처로 이동한다. 잠시뒤 지젤이 두사람이 있는 곳으로 다가온다. 지젤은 돔이 자신을 구해줬고 빚을 갚으러 왔다고 말한다. 지젤은 돔에게 종이쪽지를 건네주면서 브라가 찾는게 쉬울거라고 말한다. 지젤은 돔에게 그것에 가는 것은 자살행위라며 말린다. 도미닉은 딴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지젤은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란다면서 돌아간다. 브라이언은 자기관할은 국경까지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자기 관할은 여기부터라고 말한다.

 

 

 

 

 

 


브라가 조직의 자동차가 마을에 들어오자 사람들은 모두 바라본다. 브라가는 공사중인 성당에 도착한뒤 안으로 들어간다. 신부는 주의 집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브라가는 아무도 안오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브라가는 돈가방을 신부에게 건네주면서 이거면 천국에 갈수 있는지 묻는다. 신부는 돈가방을 받고 축복을 해주겠다고 말한뒤 기도를 한다.

 

 

 

 

 

신부가 가방을 들고 자리를 떠나고 브라가는 계속 눈을 감고 기도를 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브라가에게 총을 겨누면서 구원을 받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을 보고 자신을 체포하러 왔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죽일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이번에는 돈으로도 못 빠져나간다고 말한다.

 

 

 

 

 

브라가가 도미닉과 자기는 별로 다른게 없다며 돔은 영웅이 아니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가의 말이 맞다면서, 다시 미국으로 데리고 갈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에게 수갑을 채운다. 도미닉이 피닉스는 자기가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알았다고 말한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브라가가 나오지 않자 부하가 성당 내부를 확인한다. 그때 열려있는 옆문을 발견한다. 브라가가 없어진것이 알려지면서 부하들은 총을 들고 두사람을 뒤쫓기 시작한다. 피닉스는 소식을 듣고 자동차를 타고 뒤쫓는다.

 

 

브라이언은 브라가를 태우고 이동한다. 브라가는 운이좋으면 몇마일은 이동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에게 길을 알고 가는거냐며 웃는다. 브라가의 부하들이 나타나 총을 쏘며 뒤따라온다. 브라가는 이제 그만 멈추는게 어떠냐며 웃는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을 뒤쫓는 자동차를 받아버린다. 브라이언은 돔에게 터널로 가자고 말한다. 브라가의 부하들이 옆으로 다가오자 도미닉은 타이어에 총을 쏘고 자동차를 받아버린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에게 터널 위치를 확실이 하는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미소지으며 좀 아플테니 꽉 잡고 있으라고 말한다. 뒤따라오던 피닉스가 여기는 자기구역이라면서 브라이언을 뒤쫓아온다. 브라이언은 막다른길이 나오자 막아놓은 나무를 뚫고 지나간다.

 

 

 

 

 


뒤이어 터널로 들어온 도미닉은 뒤따라오는 놈들을 따돌리면서 달려간다. 피닉스가 옆으로 다가오자 브라가는 앞지르라고 말한다. 잠시뒤 브라이언은 피닉스를 들이받고 드리프트를 하면서 다시 앞질러 나간다. 도미닉은 일부러 벽에 부딪히고, 파편을 피하려던 놈들은 기둥에 들이받고 전복이된다.

 

 

브라이언이 피닉스를 앞질러 달리는데 길이 막혀있다. 브라이언이 방향을 돌리자 피닉스는 자동차 옆부분을 그대로 들이받아버린다. 자동차는 벽을 뚫고 밖으로 빠져나오고 브라이언의 자동차는 전복되면서 굴러 떨어진다. 피닉스는 브라가를 구출하기 위해 다가간다.

 


도미닉은 브라가의 부하와 나란히 달린다. 도미닉은 길이 막힌것을 발견하고, 자동차 문을 뜯어낸뒤 옆차로 건너거 자동차를 빼앗는다. 도미닉의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면서 폭발하고, 동굴은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다.

 


피닉스는 브라가를 구출한 뒤 브라이언이 차에서 나오자 발로 차버린다. 피닉스가 브라이언에게 총을 겨누고 쏘려는데 도미닉이 동굴에서 빠져나온다. 피닉스는 도미닉을 향해 총을 쏜다. 도미닉은 속도를 높이며 달려오고, 브라이언은 피닉스가 도망가지 못하게 다리를 붙잡는다. 도미닉은 그대로 피닉스를 들이받아 버린다.

 

 

 

 

 

 

도미닉은 부상당한 브라이언을 발견하고 상처를 확인한다. 도미닉은 상처를 계속 누르고 있으라고 말한다. FBI가 현장에 출동하고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어서 떠나라고 말한다. 그러자 도미닉이 이제는 도망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며칠전 시합에서 도미닉이 반칙을 안했으면 자신이 이겼을 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뇌를 많이 다친것 같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통증을 느끼며 웃기지 말라고 말한다.

 

 

 

 

 

 

- 도미닉의 재판 결과 -

도미닉의 재판이 열리고 판사는 도미닉이 브라가를 체포하는데 공을 세웠으므로 온정을 베풀어 달라는 오코너 요원의 청원을 깊이 고려해봤다고 말한다. 판사는 그렇지만 한번의 옳은 행동으로 평생의 잘못을 덮어줄 수는 없는 법이라고 말한다. 판사는 캘리포니아 법정 최고형으로 최소 25년, 최고 종신형을 선고하고 롬폭 1급 보안 교도소에 수감하고 가석방은 일체 불허한다고 선고한다.

 

 

 

 

 

도미닉의 재판 결과를 들은 브라이언은 실망하면서 일어난다.

 

 

 

 


도미닉은 다른 죄수와 함꼐 버스로 이송이된다. 뒤쪽에서 승용차 3대가 다가오는데 브라이언, 미아, 테고와 산토스가 타고 있다. 미아와 브라이언은 버스 양옆에서 앞으로 달려나간다. 도미닉은 자동차 소리를 듣고 미소를 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