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분노의 질주 세번째 영화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는 도미닉 토레토 패밀리 중의 한명인 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고등학생 숀 보스웰(루카스 블랙)은 미국에서 사고를 치고 일본에서 근무하는 아빠가 사는 곳으로 떠나온다. 숀은 학교에서 트윙키(섀드 모스)를 만나 친구가 되고 자동차 경주가 열리는 곳으로 찾아간다. 숀은 그곳에서 드리프트 킹(DK)이라 불리는 타카시(브라이언 티)를 만나게 되고, 한(성 강)의 차로 시합을 하지만 패하고 만다. 그일을 계기로 숀은 한의 수금원이 되어 자동차 수리비를 몸으로 떼우면서 드리프트를 배우게 된다. 드리프트를 마스터한 숀은 DK 패거리의 모리모토(레오나르도 남)와 시합을 하여 이기게 된다.

 

DK의 삼촌인 카마타(치바 신이치)는 DK의 동업자 돈을 빼돌리는 것을 알게 되고 DK를 찾아간다. 자신이 한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게된 DK는 한을 찾아가 위협한다. 위기의 순간 한과 숀은 자동차를 타고 도망치는데 DK와 모리모토가 뒤쫓아온다. 한의 차는 교차로에서 사고로 전복이되고 폭발한다. 숀은 카마타를 찾아가 레이싱으로 깨끗하게 해결할 것을 제안한다. 숀과 DK의 레이싱이 열리고 결국 숀이 이기게 된다는 내용이다.

 

분노의 질주 영화 답게 처음부터 자동차 레이싱 장면이 나온다. 다른 영화와 달리 이번 영화에서는 드리프트 기술을 익히며 발전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마지막에 한의 죽음을 알고 일본으로 찾아온 도미닉이 새로운 DK를 찾아와 레이싱을 하는 장면은 분노의 질주7편과 연결이 되는 장면이다. 스릴 넘치는 자동차 액션도 있고 재미있는 영화다.

 

 

 

스피드의 자유를 향한 무한쾌감 질주!
스피드에 목숨을 건 젊은 반항아, 새로운 익스트림 액션을 만나다!
스피드를 능가하는 액션, 드리프트가 온다!

 

 

 

 

 

 

 

 

 

 

 

 

영화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3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8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07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2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9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1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4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7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 2006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06.07.2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저스틴 린
- 출연 : 루카스 블랙, 바우와우, 다미엔 마제트, 트룰라 M. 마커스

 

 

루카스 블랙(숀 보스웰 역)
성 강(한 역)
섀드 모스(트윙키 역)
브라이언 티(타카시, D.K. 역)
캐롤라인 드 소자 코레아(이사벨라 역)
나탈리 켈리(닐라 역)
자체리 타이 브라이언(클레이 역)
니키 그리핀(신디 역)
린다 보이드(숀의 엄마 역)
브라이언 굿맨(숀의 아빠, 보스웰 역)
레오나르도 남(모리모토 역)
제이슨 J. 토빈(얼 역)
키타가와 케이코(레이코 역)
치바 신이치(카마타 역)
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역)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줄거리

 

 

학교 수업을 마치고 나오던 숀 보스웰(루카스 블랙)은 신디(니키 그리핀)과 인사를 한다. 신디는 숀에게 차가 좋다고 말한다. 숀이 제몫은 하는 차라고 말하자 신디는 피자배달일을 하는지 묻는다. 숀이 다루기 니름이라고 말한다. 클레이(자체리 타이 브라이언)은 신디가 숀과 얘기나누는 모습을 보고 신경질을 낸다.

 

 

 

 

 

숀은 자기 차가 멋지다고 해서 얘기나눈거라고 말한다. 클레이는 할머니 고물차보다 못하다며 비웃는다. 숀은 클레이 아빠차로 한번 붙어 볼거냐고 묻는다. 클레어는 5백마력의 '볼라' 배기 시스템이고, 60마일 주파에 4초 걸린다고 말한다. 숀은 팜플렛도 읽을줄 안다면서 자동차를 타고 간다.

 

 

 

 

 

클레이는 숀의 차에 야구공을 던져 뒷 유리창을 깨버린다. 숀이 미소를 지으며 차에서 내린다. 클레이는 친구들에게 붙어보자고 말하며 걸어간다. 그때 숀은 들고 있던 스패너를 보여주며 미소를 짓는다. 신디는 그냥 레이싱으로 결판을 내라고 말한다. 숀은 차를 걸고만 레이싱을 한다고 말한다. 클레이가 자기 차는 8만달러짜리라며 똥차와는 비교가 안된다고 말한다. 신디가 자기는 어떠냐며 이기는 쪽이 자기를 갖는거라고 말한다. 숀은 미소를 짓는다.

 

 

 

 

 


- 샹그릴라 콘도  공사장 -
애드은 샹그릴라 콘도 공사장 문을 따고 안으로 들어간다. 여학생은 브레이지어를 푼뒤 하늘로 던진다. 브레지어가 땅어 떨어지자 숀과 클레이는 속도를 내면서 출발한다. 클레이가 먼저 앞질러 달린다. 클레이는 앞길을 막으며 숀이 치고 나오지 못하게 방해를 한다. 숀은 옆길을 이용해서 속도를 높여 뒤따라간다. 클레이는 숀을 의식하면서 달린다. 숀은 옆길에서 클레이와 나란히 달린다.

 

 

 

 

 

 

신디는 클레이에게 날 사랑 안하는것인지 묻는다. 클레이는 인상을 쓰면서 다시 속도를 높인다. 숀은 길앞에 있는 중장비를 보고 콘도 건물을 뚫고 빠져나온다. 숀이 바로 옆까지 따라온다. 신디는 숀을 보며 미소를 짓고 파티에는 새 남친과 가야겠다고 말한다.클레이는 인상을 쓰면서 숀의 차를 받아버린다. 신디는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클레이가 숀의 차를 여러차례 계속 들이 받는다. 숀은 속도를 줄이면서 클레이의 차 뒷부분을 받아버린다. 클레이의차는 방향을 잃고 회전을 하다 부딪힌다. 숀이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지만 제동이 되지 않아 옆으로 굴러버린다.

 

 

 

 


경찰은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한다. 숀은 경찰에게 영상을 복사해달라며 웃는다. 경찰은 농남할때가 아니라며
클레이와 신디는 부모 빽으로 아무 처벌 안박고 나간다고 말한다. 경찰이 숀 같은 양아치는 100% 기소가 확실하다고 말한다. 숀이 자기 차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경찰이 폐차시켰다고 말하자 숀은 놀라서 일어난다. 경찰은 숀이 겨우 18살에 인생 종쳤다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숀의 엄마(린다 보이드)가 경찰서로 찾아와 숀에게 생각이 있는지 묻는다. 경찰은 주법이 엄격한데다가 숀의 혐의가 뚜렷하고 소년범 적용도 애매하다고 말한다. 엄마는 2년간 세번이나 이사를 했다고 말한다. 경찰은 폭주와 기물파손 전과 2범이라 3진 아웃이라서 이번에는 형을 살게 될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다른 방법이 없는지 묻는다.

 

 

엄마는 경찰과 얘기를 하고 밖으로 나온다. 숀은 엄마에게 이번에는 어디로 이사가는지 묻는다. 엄마가 이번에는 숀 혼자 가야한다고 말한다.

 

 

 

 

 


- 도쿄 -
숀은 아빠(브라이언 굿맨)가 있는 일본 도쿄으로 떠난다. 도쿄에 도착한 숀은 아빠를 기다려오 오지 않자 택시를 타고 집으로 찾아간다. 집에 도착한 숀은 초인종을 누른다. 아빠가 숀을 보고 7일에 오는 줄 알았다고 말한다. 숀은 오늘이 7일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잠깐만 기다리라고 말한뒤 여자(마키 요코)를 돌려보낸다.

 

 

 

 

 

아빠는 숀에게 소년원에 안보내려먼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며 사고칠 때마다 도망나닐 수는 없다고 말한다. 숀이 아빠는 늘 그랬다고 말한다. 아빠는 숀을 돌봐준다고 엄마한테 약속을 했다면서 규칙만 따라주면 잘 지낼 수 있다고 말한다. 아빠가 규칙은 아주 간단하다며, 학교 다니고, 하교 후에는 바로 집으로 오고, 자동차 곁에는 얼씬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아빠는 숀에게 침실을 쓰고, 10시에는 불을 끄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숀은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숀은 벽에 걸려있는 교목을 보고 골때린다고 말한다. 숀은 아빠가 적어준 종이를 보면서 지하철을 타고 학교로 간다. 교실에서는 이미 수업이 시작되었고, 숀이 교실로 들어가자 수학 선생님(시바타 리에) 실내화를 신고 오라고 말한다.

 

 

 

 


숀은 점심시간 밥을 먹고 있다. 트윙키(섀드 모스)가 숀의 옆자리에 앉으며 일본 음식은 군대 같아서 알려고 하면 다친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숀에게 노트북을 50% 깍아줄테니 사라고 말한다. 숀은 필요없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60% 깎아주겠다며 같은 군인 양아치라고 말한다. 숀은 돈도 없고, 자기는 양아치도 아니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핸드폰은 필수품이니까 사라고 말한다. 숀은 트윙키가 자기 이름을 알기도 전에 떠날거니까 필요없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관광할때 신을 신발이라도 사라며 가방을 올린다. 숀은 가방에 달려있는 '스파코' 핸들을 보고 그것도 파는 것인지 묻는다. 트윙키가 이것은 파는게 아니고 자기 거라고 말한다.

 

 

 

 

 

숀은 트윙키의 차를 보여달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세상에 하나뿐인 차라고 말한다. 숀은 트윙키와 함께 차를 보러 간다. 주차장에서 트윙키의 차가 나오는데, 차에는 헐크가 발로 찬것같은 발자국과 헐크 그림이 그려져 있다.

 

 

 

 


숀은 트윙키에게 제대로 된 차는 없는지 묻는다. 트우이키는 진짜 차들을 보여주겠다면서 주차장 안으로 들어간다.
주차장 안에는 많은 사람과 차가 모여 있다. 숀은 주변을 돌면서 자동차를 구경한다.

 

 

 

 

 

 

그때 닐라(나탈리 케릴)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다. 닐라는 자동차 엔진힘이 딸린다고 말한다. 레이코(키타가와 케이코)는 닐라가 너무 세게 운전을 한다고 말한다. 얼(제이슨 J. 토빈)은 닐라 마음대로 하라고 말한다.

 

 

 

 


숀이 다가오면서 8기통을 달면 된다고 말한다. 닐라가 남자들은 크고 힘 세면 다 장땡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숀은 DNA가 그런걸 어쩌겠냐며 자동차가 장난감 같다고 말한다. 닐라는 숀에게 실내화 벗어서 못 알아볼 뻔 했다고 말한다. 숀은 닐라에게 집이 어딘지 묻는다. 닐라는 여기라고 말한다. 숀은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닐라는 그게 중요하냐고 묻는다.

 

 

 

 

 

 

닐라를 지켜보고 있던 DK(브라이언 티)는 한에게 닐라 옆에 애는 누군지 묻는다. 한은 DK에게 왜 고딩과 사귀는지 묻는다. 한은 DK에게 여친도 업글하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DK가 닐라와 숀에게 다가가는 것을 보고 놀라며 달려간다. 트윙키는 DK에게 금방 가려고 했었다고 말한다.

 

 

 

 

 

 

 

 

 

 

 

 

 

 

 

DK는 닐라의 볼에 키스를 하면서 '가이진'이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타카시에게 왜 '가이진'이라 불렀는지 묻는다. 타카시는 돌아서 꺼지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가려던 참이었다며 숀을 데리고 간다. 트윙키는 숀에게 타키스는 야쿠자라고 말한다. 숀이 자유국가 아니었냐며 여자는 남자와 얘기도 못하는지 묻는다. 타카시는 자기가 누군지 아냐며 묻는다. 숀은 일본판 '전스틴 팀버레이크'라고 말한다. 닐라는 타카시를 말리면서 숀에게 가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한은 DK에게 가서 레이싱을 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숀은 '행운을 빈다 팀버레이크'라고 말한다. 타카시는 돌아선뒤 레이싱때문에 참는다고 말한다. 숀은 자기와 붙자고 말한다. 타카시는 뭐로 붙을 거냐면서 말빨로만 까부는 것은 쉽다고 말한다. 그러자 한은 자기차를 쓰라며 열쇠를 던져준다. 타카시는 해보자며 돌아선다. 타카시는 한을 쳐다보고 지나간다. 한은 숀의 실력이 궁금하다며 웃는다.

 

 

 

 

 

숀은 트윙키에게 타카시가 운전좀 하는지 묻는다. 트윙키가 DK는 드리프트 킹의 약자라고 말한다. 숀은 트리프트가 뭐냐고 묻는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숀은 트리프트를 하면서 지나가는 자동차를 바라본다. 트윙키는 한의 차를 보면서 드리프트계의 모나리가 같은 차라고 말한다. 한이 피스톤, 터보엔진, 크랭크섀프트 등을 전부 싹 갈았다고, 이차는 드리프트계의 역작이라고 말한다.

 

 

 

 


숀은 트윙키에게 드리프트를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트윙키가 방법은 많지만 쉬운 것은 수동제어라고 말한다. 레버를 당긴뒤 풀파워로 커브를 트는 거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모나리자를 작살내지만 말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고개를 저으면서 지나가고, 한은 웃으면서 트윙키와 숀을 바라본다.

 

 

 

 

 

타카시와 숀이 차를 타고 출발 준비를 한다. 출발신호를 듣고 숀은 속도를 높이며 달려간다. 숀은 정면에서 라바콘을 발견하고 수동제어를 하면서 출력을 높이지만 기둥에 박고 만다. 반면 타카시는 부드럽게 드리프트를 하고 지나간다.

자동차가 윗층으로 올라가자 관객들도 같이 올라간다.

 

 

 

 

 

숀은 드리프트를 하면서 벽에 차를 문지르며 지나간다. 타카시는 여유롭게 드리프트를 하면서 앞질러 나간다. 타카시는 숀이 올라오기를 기다리다가 오라는 손짓을 하고 출발한다. 타카시는 제동을 걸고 드리프트를 하면서 옥상에 올라와 자동차를 멈춘다. 잠시뒤 숀은 자동차를 벽에 박으면서 옥상에 도착한다. 트윙키는 박살이난 차를 보고 한숨을 쉰다. 한은 숀에게 도망갈 생각 하지말라고 말한다.

 

 

 

 

 

 

 

숀이 집으로 돌아오자 기다리던 아빠는 레이싱 하다 왔는지 묻는다. 아빠는 숀에게 다시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아빠는 숀이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다며 이제는 갈 곳도 없고, 감옥뿐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마지막이라며 집에서 살려면 복종하고 싫으면 나가라고 말한다. 숀은 알았다며 방으로 간다.

 


다음날 숀이 학교에 걸어가자 친구들은 숀을 쳐다본다. 학교 앞에 한이 기다리고 있다. 숀은 한에게 수리비를 갚겠다고 말한다. 한은 당연히 갚아야 한다며 차에 타라고 말한다. 한은 숀을 목욕탕으로 데리고 간다.

 

 

 

 

 

한은 숀에게 안에 족발 문신한 놈이 빚진돈이 있는데 들어가서 받아오라고 시킨다. 숀은 알았다면서 목욕탕 안으로 들어간다. 숀은 파우맨(고니시키 야소키치)에게 한의 돈을 달라고 말한다. 파우맨은 숀을 밖으로 내쫓으며 돈을 던져준다.

 

 

 

 

 

한은 숀에게 그만 가자며 운전을 시킨다. 한이 숀은 자신의 수금원이라며 수시로 부를테니 대기하라고 말한다. 한은 여자와 침대에 있더라도 부르면 나와야 한다고 말한다. 숀은 드리프트를 가르쳐주면 그러겠다고 말한다. 한은 협상이 아니라고 말하자 숀도 협상이 아니라고 말한다.

 

 

 

 

 

게임장에 도착하고 한과 숀은 안으로 들어간다. 타카시는 한에게 숀을 왜 데리고 왔는지 묻는다. 한은 작살낸 자동차 값을 몸으로 때우는 중이라며 타카시에게 돈을 건네준다.

 

 

 

 

 

모리모토(레오나르도 남)은 숀에게 운전은 시키지 말라고 말한다. 모리모토가 숀에게 다음 레이싱은 언제 또 하냐면서 비웃는다. 숀은 모리모토에게 한번 붙자고 말한다. 모리모토는 진짜 꼴통이라고 말한다. 타카시는 한의 차 또하나 작살나겠다며 웃는다.

 

 

한은 타카시의 86년식 '코로라'를 접수하겠다고 말한다. 타카시는 한에게 스카이라인을 걸라고 말한다. 한은 좋다고 말한다. 아카시는 모리모토에게 자신이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모리모토는 웃으면서 이길수 있다고 말한다.

 

 

 

 

 

타카시는 사업얘기를 하자며 숀은 내보내라고 말한다. 타카시는 한에게 입금이 늦는다고 말한다. 한은 타카시 답지 않게 왜그리 쪼는것인지 묻는다. 한은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밖으로 나온 숀은 집에 전화해서 방과후 활동때문에 늦는다고 말한다. 그때 닐라가 타카시의 게임장을 향해 걸어온다. 숀은 닐라에게 인사를 한다. 닐라는 숀에게 여기에 왜 왔는지 묻는다. 숀은 닐라의 남친에게 드리프트좀 배우려고 왔다고 말한다. 닐라는 이바닥에 발 들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숀은 닐라 아빠가 군인이라서 늘 전학 다니고, 늘 집 비우는 부모 때문에 열받아서 방황하다가 폭주족들한테 마음 붙인것이 맞는지 묻는다. 닐라는 소설 쓰지 말라며 안으로 들어 간다. 한은 숀에게 딴 백인처럼 일본 여자애나 꼬시라고 말한다.

 

 

 

 


숀은 운전을 하면서 사업얘기는 잘됐는지 묻는다. 한이 DK는 자신의 밥이라고 말한다. 한은 DK의 삼촌이 야쿠자라며 DK는 삼촌 빽 믿고 개폼잡는 거라고 말한다. 한이 DK는 자신의 방패이고, DK덕분에 '카마타'에게 덜 쪼인다고 말한다. 한은 그 구역안에서 장사하려면 상납해야 하는데, 장사 못하는 것보다는 50% 뜯기는게 낫다고 말한다.

 

 

 

 

 

숀은 한에게 DK와 시합을 해봤는지 묻는다. 한은 시합 따위를 왜 하는지 묻는다. 숀은 실력을 보여주려고 한다고 말한다. 한은 중요한 게 걸렸을 때 외에는 그딴 거 안한다고 말한다. 숀은 왜 자기에게 시합을 시키는지 묻는다. 한이 DK는 숀에게 약하고, 숀은 자신에게 빚을 졌다고 말한다.

 

 

숀은 옆에서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속도를 올리며 추월한다. 숀은 경찰이 교통단속하는 것을 보고 걱정한다. 경찰은 속도가 197km/h가 나오자 따라가지 않는다. 한이 경찰차는 튜닝이 안돼 있어서 180이상 밟으면 따라올 생각도 안한다고 말한다. 숀은 이나라 슬슬 마음에 들기 시작한다며 속도를 다시 높인다.

 

 

 

 

 

한은 숀과 함께 클럽으러 간다. 한은 대니와 인사를 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자 여자들은 한에게 키스를 하면서 반긴다. 트윙키는 숀에게 물이 완전 좋다고 말한다. 트윙키가 도쿄는 패션 도시라서 여자들이 모델같다고 말한다. 모델 일은 중노동이라 패션쇼 후에 놀고 싶어도 아는 놈이 없어서 못논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유머로 여자들을 녹인다고 말한다.

 

 

 

 

 

한은 숀을 정비소로 데리고 간다. 숀은 정비소에 있는 차를 보고 감탄한다. 한은 숀에게 빨간 '에보'차를 운전하라고 말한다. 숀은 진담인지 묻는다. 한이 숀은 자신의 선수라며 '현대' 차로 하고싶은지 묻는다.

 

 

 

 

 

 

숀은 부둣가에서 빨간 '에보'로 드리프트 연습을 한다. 연습을 하면서 이리 저리 부딪힌다. 얼은 한에게 저놈을 어디서 만났냐면서 누가 한수 좀 가르쳐주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숀은 학교에 가려다 차고에서 자동차를 수리하는 아빠를 발견한다. 숀은 아빠 차인지 묻는다. 아빠는 기지에 있던거 가져왔다고 말한다. 숀은 자동차를 손보면 쓸만할거 같다고 말한다. 아빠는 고쳐봐야 알 것 같다고 말한다. 아빠는 일본 속담에 '솟은 못이 망치 맞는다'는 말이 있다고 말한다.

 

 

 

 

 

숀이 학교에 도착하자 얼과 레이코가 숀을 옥상으로 데리고 간다. 옥상에서 모리모토는 트윙키를 때리고 있다. 모리모토는 트윙키가 자신에게 고장난 아이팟을 판 댓가라며 때린다. 트윙키는 모리모토가 고장을 낸거라고 말한다. 숀이 모리모토 앞을 막아선다. 모리모토는 맞기 싫으면 꺼지라고 말한다. 트윙키가 환불은 절대로 안된다고 말한다. 숀은 자신의 아이팟을 주면서 고장내지 말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숀에게 이제 다들 고장나면 바꿔달라고 할 거라며 화를 낸다. 숀은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는다.

 

 

 

 

 

닐라는 숀에게 조용히 살기 힘들다며 웃는다. 숀은 방법 좀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닐라는 숀이 잘하고 있다고 말한다. 숀은 그날밤에 주제 넘은 소리한 거 미안하다고 말한다. 닐라는 괜찮다고 말한다.

 

 

 

 

 

저녁시간 트윙키와 친구들은 건물 옥상 축구장에서 축구를 하고 있다. 숀은 한에게 왜 여기에서 살게 됐는지 묻는다. 한은 서부영화에서 카우보이들이 사고치면 멕시코로 도망가는 얘기를 하면서 자신에게는 이곳이 멕시코라고 말한다.

 

 

숀은 자동차가 작살날거 알면서 왜 자신에게 레이킹카를 빌려줬는지 묻는다. 한이 돈은 많다면서 필요한것은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한은 주변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한은 숀을 알기위해서 차 한대쯤은 기꺼이 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숀은 거리의 사람들을 보며 다들 두려움의 노예가 되어 틀에 갇혀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한은 선택한 후에는 돌아보지말라고 말한다.

 

 

 

 

 

숀은 한에게 승부에는 관심없다면서 왜 드르프트를 하는지 묻는다. 한은 진짜 알고 싶으면 따라오라고 말한다. 한은 숀을 옆에 태운뒤에 거리로 나간다. 한은 맞은면에서 오는 여자들을 발견하고 드리프트를 하면서 여자들 자동차 주위를 돈다. 여자는 연락처를 한에게 건네준다.

 

 

 

 

 


한은 숀을 해안 도로로 데리고 가서 드리프트 연습을 시킨다. 한이 드리프트는 끝없는 연습이고 하면서 배워야 된다고 말한다. 한은 첫 드리프터들은 이곳에서 감을 익힌다며 몸으로 느껴보라고 말한다. 한은 숀에게 다시 연습하라고 시킨다.

 

 

숀은 트윙키와 함께 시내 거리를 걷는다. 숀은 트윙키의 가방에 뭐가 들었는지 묻는다. 트윙키는 보면 알거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가지고온 신발, 시계 등의 물건들을 거리를 돌면서 판매한다. 트윙키는 여름에 털부츠도 팔 수 있다면서 돈을 모은다.

 

 

 

 

 

숀은 해안 절벽도로에서 드리프트 연습을 한다. 한은 숀에게 다시하라고 말한다. 숀은 정비소에서 한이 DK에게 돈을 주는 모습을 바라본다. 한은 숀이 운전하는 옆자리에서 드리프트를 가르쳐준다. 숀의 실력은 늘어나고 드리프트에 성공한다.

 

 

 

 

 

숀은 아빠 집을 나와 한의 정비소로 거처를 옮긴다. 한은 숀에게 방하나 주라고 말한다. 숀은 한과 함께 해안도로에서 드리프트 연습을 한다.

 

 

 

 

 

숀은 모리모토와의 드리프트 시합에서 이긴다. 모리모토는 자신이 진것에 화를 내며 소리를 지른다. 경기를 지켜보던 DK는 자동차 열쇠를 한에게 건네준다.

 

 

 

 

 

수업시간 숀은 닐라에게 왜 드리프트를 안하는지 묻는다. 닐라는 숀이 드리프트 하자고 안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함께 음식을 먹으면서 얘기를 나눈다. 숀이 자신은 완전 '가이진'은 아니라고 말한다. 닐라는 어릴때 지겹게 들었다며 그말을 싫어한다고 말한다.

 

 

 

 

 

숀은 닐라에게 여기에서 태어난거 아닌지 묻는다. 닐라가 '아웃사이더'에는 여러가지 뜻이 있다고 말한다. 닐라는 10살때 엄마가 죽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고등학교 졸업하고 호주에서 이리로 왔는데, 엄마가 술집 나간 것 밖에는 잘 모른다고 말한다. 닐라는 DK할머니가 자신을 키워주었다고 말한다.

 

 

 

 

 

숀은 세살때 자신의 부모가 이혼을 했다고 말한다. 자신이 사고를 쳐서 늘 이사를 다녔고, 그러다보니 아웃사이더가 돼 버렸다고 말한다. 숀이 이제는 그런거 보다 원하는것을 포기하지 않고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닐라는 해안 도로에서 드리프트를 한다. 닐라는 어릴때 큰 애들 드리프트 하는 것을 구경하러 이곳에 자주 왔었다고 말한다. 닐라는 맨날 수업 빠지고 이곳에 왔었다며 그때는 모든게 달랐다고 말한다. 닐라는 운전면허를 딴뒤에는 늘 여기에 있었다고 말한다. 그때는 튜닝없이 가진 차로 그냥 시합을 했다고 말한다. 숀은 면허 딴 첫날에 과속 딱지를 뗐고 다음날 레이싱을 해서 부자집 녀석을 이겨서 좋았다고 말한다.

 

 

닐라는 드리프트를 하면 너절한 현실을 잊게 된다고 말한다. 숀은 그 순간에는 과거도 미래도 사라진다고 말한다. 닐라는 고민도 사라지고 그순간만 존재할 뿐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숀은 드리프트 연습을 하고 트윙키에게 타이어를 갈아 달라고 말한다. 트윙키가 오늘 벌써 세번째라며 타이어는 엄청 비싸다고 말한다. 그때 타카시가 찾아와 숀을 때린다. 타카시는 닐라한테 접근하지 말라며 위협하고 돌아간다. 친구들은 숀이 괜찮은지 확인한다. 숀이 자신은 괜찮다고 말한다. 한은 숀이 화악지고 불에 뛰어든 거라라고 말한다.

 

 

 

 

 


다음날 닐라는 숀의 얼굴에 난 상처를 보고 타카시를 찾아간다. 닐라는 DK에게 그만 끝내자고 말한다. DK는 사무실에 있는 여자들에게 잠깐 나가 있으라고 말한다. DK는 가이진 때문인지 묻는다. 닐라가 자신도 가이진이라고 말한다.

 

 

 

 

 

닐라가 DK는 변했다고 말한다. DK가 우리둘은 닮았다고 말한다. DK가 우리 둘 다 천한 출신이라고 말한다. DK는 닐라의 엄마는 카부키초에서 유명한 여자였다고 말한다. 닐라가 엄마 얘기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DK는 우리가 안 거둬줬으면 닐라도 돈에 몸을 팔았을 거라고 말한다.

 

 

 

 

 

닐라는 DK의 뺨을 때리며 DK도 삼촌 빽 없으면 별볼일 없다고 말한다. DK는 닐라에게 주제 파악을 하고 있는지 묻는다. 닐라는 눈물을 흘린다. 닐라는 눈물을 흘리며 한의 정비소로 찾아온다.

 

 

 

 

 

카마타(치바 신이치)는 부하들과 함께 타카시의 사무실을 찾아온다. 카마타는 타카사이게 잘지내고 사업은 잘돼는지 묻는다. 타키시는 그렇다며 장부를 보여준다. 카마타는 타카시의 장부를 볼때마다 뭐가 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타카시가 숫자란게 원래 골치아픈거라고 말한다.

 

 

카마타는 타카시의 동업자가 돈을 빼돌리는 거 한가지는 보인다고 말한다. 타카시는 그렇다 해도 큰돈은 아닐거라고 말한다. 카마타는 '못이 하나 빠지면 말급이 빠져버리고 말굽이 빠지면 말을 잃는다. 말을 잃으면 전령의 발이 묶이고 전령이 발 묶이면 전쟁에서 패한다'는 말이 있다고 말한다. 카마타는 책상위에 놓여진 사진을 보면서 타카시의 아비가 그리워진다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타카시는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DK는 패거리와 함께 한의 정비소로 찾아온다. 닐라는 자신때문인 줄 알고 몸을 숨긴다. 한이 DK를 반기며 다가가자 DK는 한을 때린다. DK는 한을 감싸다가 삼촌한테 찍혔다며 화를 낸다. 한이 우리는 보이스카웃이 아니라고 말한다.

 

 

 

 

 

DK는 총을 꺼내 겨눈다. 한은 자기가 없었다면 DK는 찻집 종업원 신세라며 자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정비소 셔터를 내려버린다. 셔터 소리에 타카시가 돌아보자 한은 타카시의 손을 치고 달려간다. 한은 자동차를 타고 정비소를 빠져나간다. 숀과 닐라도 함께 차를 타고 빠져나간다.

 

 

 

 

 

 

그러자 타카시와 모리모토가 두사람을 뒤쫓는다. 모리모토는 숀의 차를 옆에서 들이받으며 중앙선을 넘어가서 달리다 마주오는 차와 정면충돌한다. 타카시는 숀의 차를 옆에서 들이받으며 추격한다. 앞에서 달리던 한은 뒤쪽 상황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숀이 먼저 앞질러 나가고 타카시는 한의 차를 추격하며 뒤쫓는다. 숀은 사람들이 많은 거리를 빠져나와 달려간다. 타카시는 한을 앞지른 뒤 방향을 돌려 총을 쏜다. 교차로를 지나던 숀은 지나가는 차와 충돌하면서 멈춘다.

 

 

 

 

 

 

타카시는 한을 향해 총을 쏜다. 한은 속도를 높이면서 타카시의 차를 들이받으며 앞질러 나간다. 한이 교차로를 지나는 순간 옆에서 오는 차가 한의 차를 그대로 받아버린다. 한의 차는 그대로 전복이 되고, 엔진에서 붙은 불 때문에 자동차는 폭발한다. 타카시는 그대로 현장에서 도망쳐 버린다. 닐라는 숀을 데리고 지하철을 타고 현장에서 빠져나간다.

 

 

 

 

 


숀이 아빠 집으로 찾아가 초인종을 누른다. 잠시뒤 타카시가 나타나 숀에게 총을 겨눈다. 그때 숀의 아빠가 타카시에게 총을 겨누며 후회할 짓은 안하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닐라는 자신이 타카시를 따라가겠다며 차에 올라탄다. 타카시는 숀에게 아빠 없을때 보자면서 차를 타고 떠난다.

 

 

 

 

 

 

아빠는 숀에게 오늘밤 비행기를 타고 떠나라고 말한다. 숀은 자신이 원인이라며 도망칠수는 없다고 말한다. 아빠는 숀을 지킬 책임이 있다고 말한다. 숀은 자신도 책임질것은 져야한다고 말한다. 숀은 자신이 해결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빠는 자기보다 낫다고 말한다.

 

 

숀은 트윙키를 만난다. 트윙키는 친구들 많으니까 도쿄를 떠나자고 말한다. 숀이 그럴수는 없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DK가 숀을 죽이려하고, 카마타한테도 찍혔으니 이곳에 있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숀은 DK가 삼촌말은 들을거라며 카마타를 만나보겠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못 들은걸로 하겠다고 말한다. 숀은 일을 매듭지어야 한다며 만나겠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한도 죽고 카마타의 클럽에는 못들어간다고 말한다. 숀은 그방법 뿐이라고 말한다. 트윙키가 한이라면 이것을 줬을거라며 차에 숨겨두었던 돈을 꺼내준다. 트윙키는 그곳에서 살아 나오려면 돈이 필요하다며 자기는 그 돈 없이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숀은 카마타의 클럽으로 찾아가서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입구를 지키던 야쿠자들은 숀의 가방을 확인한다. 숀은 클럽안으로 들어가서 카마타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닐라는 숀을 보고 여기서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타카시는 숀에게 겁이 없다고 말한다. 숀은 타카시를 보러 온게 아니라고 말한다. 카마타는 타카시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타카시는 아무도 아니라며 자신이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숀은 카마타에게 줄게 있어서 왔다며 가방을 건네준다. 카마타는 가방을 확인하고 멋데로 돈 몇푼 던져놓고 여기서 나가려는 것인지 묻는다. 숀은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숀이 진짜 찾아온이유는 사과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숀은 타카시와 자신이 큰 잘못을 했다고 말한다. 타카시는 삼촌한테 가이진의 말을 듣지 말라고 말한다. 삼촌은 타카시에게 이래라 저래라할 처지는 아니라고 말한다. 숀은 일을 평화롭게 풀고 싶다고 말한다. 카마타는 어떻게 풀겠다는 것인지 묻는다.

 

 

숀은 레이스를 해서 한판에 매듭짓고 싶다고 말한다. 숀은 진쪽이 떠나는 거라고 말한다. DK가 숀은 이미 자신에게 한번 졌다며 소리친다. 카마타는 그럼 걱정할게 없다며 잘됐다고 말한다.

 

 

 

 

 

숀은 친구들과 함께 한의 정비소로 찾아온다. 정비소 안에 있던 차는 모두 경찰에서 압류해갔다. 레이코는 뒤쪽에 지난 시합때 고장나서 방치된 자동차를 찾는다. 숀과 친구들은 자동차의 엔진을 확인하는데 멀쩡한다. 집으로 돌아온 숀은 아빠가 수리하던 자동차를 정비소로 가지고 온다.

 

 

 

 

 

친구들은 자동차에 엔진을 옮겨달고 부품을 수리한다. 연습을 하면서 과열의 원인을 찾고 정비한다. 숀은 몇군데만 손보면 완벽하다고 말한다. 트윙키는 차를 걱정할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트윙키가 DK는 이곳을 빠삭하게 알고 있고 기슭까지 간것은 타카시 뿐이라고 말한다. 숀과 친구들은 자동차 정비를 마친다.

 

 

 

 

 

경기 당일 숀은 출발선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잠시뒤 카마타와 닐라가 현장에 도착한다. 타카시가 출발선에 도착한뒤 숀을 노려본다. 출발신호가 떨어지고 타카시가 앞질러나간다. 숀은 드리프트를 하면서 타카시를 뒤따라 간다.

 

 

 

 

 

 

숀은 타카시를 바짝 추격해간다. 숀은 코너에서 타카시를 앞질러 나간다. 타키시는 다시 속도를 높이며 숀의 옆으로 바짝 붙으며 앞질러나간다. 숀이 코너에서 바같쪽 라인으로 타카시를 앞질러 나간다. 타카시는 숀의 차를 옆에서 들이받으며 절벽으로 밀어내려 한다.

 

 

 

 

 

 

숀은 코너에서 잠시 흔를리며 뒤로 쳐졌다가 다시 추격한다. 숀이 타카시의 차를 다시 추격하며 앞질러간다. 타카시는 뒤에서 옆에서 계속 차를 들이받는다. 숀은 타카시가 주춤하는 사이 또다시 앞질러나간다.

 

 

 

 

 

타카시는 코너에서 또다시 숀의 차를 들이받는다. 숀은 타카시가 들이 받을 것을 예상하고 브레이크를 밟아버린다. 타카시의 차는 회전을 하며 난간을 들이받고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숀은 추락하는 타카시의 차를 피해 결승선에 먼저 도착한다.

 

 

 

 

 

친구들은 환호를 외치며 숀에게 달려간다. 닐라도 숀에게 다가간다. 카마타는 숀과 닐라에게 다가와서 이제 자유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레이싱이 열리는 곳에서 트윙키는 신발을 팔고 있다. 잠시뒤 트윙키는 숀에게 어떤 남자가 DK에게 도전하겠다 했다고 말한다. 숀이 오늘밤에는 안한다고 말하자, 트윙키는 그남자가 한과 아는 사이고 '가족 같은 사이'라고 했다고 말한다. 숀은 레이스를 하겠다고 말한다.

 

 

 

 

 

 

숀과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 출발선에서 얘기를 나눈다. 숀은 차가 멋지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몇년전에 한에게서 딴 차라고 말한다. 숀은 한이 '머슬카'를 탔었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자기와 놀때는 그랬다고 말한다. 숀이 이시합은 쉽게 안끝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남는게 시간이라고 말하며 웃는다. 도미닉은 쇼에게 준비가 되었는지 묻는다. 닐라가 가운데로 나와서 출발 신호를 보내고 두사람은 출발한다.

 

 

 

 

 

 

 

 

 

 

[사진 출처] 영화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