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는 기억을 잃은 레티를 구하고, 최강의 적을 막기 위해 도미닉팀은 다시 뭉치게 된다.

 

도미닉(빈 디젤)과 브라이언(폴 워커)은 1급 수배자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어 떠돌며 살고 있다. DSS의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가 도미닉을 찾아와 레이싱팀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도움을 청하면서 레티의 존재를 알려준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레티(미셀 로드리게즈)가 범죄조직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도미닉은 팀을 소집한다. 브라이언은 멤버들의 전과를 사면해주는 조건으로 작전에 참여하게 되고, 오웬 쇼(루크 에반스)를 추격한다.
오웬 쇼의 은신처를 알아내고 뒤쫓지만 놓치게 되고, 도미닉이 레티를 만나지만 그녀는 기억하지 못하고 총을 쏜뒤에 달아난다. 도미닉의 팀은 오웬의 자동차를 단서로 추적을 하지만 이미 놈들은 떠난뒤다. 루크는 놈들이 남긴 흔척으로 다음 목표가 스페인 나토 군기지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이동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오웬의 목표가 기지가 아니라 부품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뒤 오웬을 뒤쫓는다. 오웬은 탱크를 타고 질주하면서 돔의 팀을 공격하지만 결국 잡히게 된다. 하지만 오웬은 미아를 인질로 잡고 기지를 도망치려한다. 팀은 오웬을 뒤쫓아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하게 막고 부품을 무사히 회수한다는 내용이다.

 

다양한 자동차 액션이 나오는데 기억나는 자동차 추격신이 여러개 있다. 런던 도심 추격전, 런던 스트리트 레이싱, 고속도로 탱크 추격장면, 비행기 추격 장면 들이다. 휴식이 필요할때 다시봐도 스릴 넘치고 재미잇는 자동차 액션 영화다.

 

 

 

시리즈 최고의 액션!
이보다 더 강력할 순 없다!
최강의 적을 막기 위해 다시 뭉쳤다

 

 

 

 

 

 

 

 

 

 

 

 

영화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3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8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07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2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9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1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4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 2013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3.05.2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0분
- 감독 : 저스틴 린
- 출연 : 빈 디젤, 폴 워커, 드웨인 존슨, 미셸 로드리게스

 

 

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역)
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역)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역)
루크 에반스(오웬 쇼 역)
미셸 로드리게즈(레티 역)
성 강(한 역)
갤 가돗(지젤 역)
조다나 브류스터(미아 역)
조 타슬림(쟈 역)
타이레스(로만 피어스 역)
클라라 파기(베그 역)
지나 카라노(라일리 힉스 역)
루다크리스(테즈 파커 역)
킴 콜드(틀라우스 역)
제이슨 스타뎀(데카드 쇼 역)
데이비드 아잘라(아이보리 역)
엘사 파타키(엘레나 네베스 역)
존 오티즈(브라가 역)
쉬어 위햄(마이클 스타지악 요원 역)
리타 오라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줄거리

 

 

- 스페인 카나리아 군도 -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과 브라이언 오코너(폴 워커)가 해안도로를 질주하여 병원에 도착한다. 기다리고 있던 수녀들이 브라이언에게 빨리 오라고 말한다. 엘레나(엘사 파타키)는 브라이언에게 딱 맞춰서 왔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에게 멋진 아빠가 될것이고, 안그려면 자기 내손에 작살날 거라고 말한다. 도민은 그방에 들어가는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고 옛날 생활은 끝이라고 말한다.

 

 

 

 

 

 

 

- 모스크바 -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는 사건 소식을 듣고 모스크바로 이동한다. 현장에서 라일리 힉스(지나 카라노)를 만나 파일을 넘겨받고 얘기를 나눈다. 홉스는 러시아 군이 정체모를 차량에 습격당하여 위성 부품을 강탈당한 사건이고, 6명 입원, 차량 12대 파손되었고, 모두 90초 사이에 벌이진 일이라고 말한다. 라일리는 톱클래스라고 말한다. 홉스가 그게 가능한 팀은 하나뿐이라고 말한다.

 

 

 

 

 

 

홉스는 범인 한명이 잡혔다는 보고를 받고 라일리와 함께 인터폴 본부로 이동한다. 라일리는 5분안에 심문을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2분이면 충분하다면서 심문실로 들어간다.

 

 

스는 남자에게 오웬 쇼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범인은 말 못한다며 욕을 한다. 홉스는 그 말하기를 기달렸다면서 남자를 공격한다. 홉스는 남자를 때리고 쇼가 런던에 있다는 정보를 얻은뒤에 심문실을 나온다. 라일리는 런던에 가서 잡자고 말한다. 홉스가 오웬 쇼를 만만히 보지말라면서 늑대는 늑대로 잡아야 된다고 말한다. 홉스는 사냥부터 하자고 말한다.

 

 

 

 

 

 

- 스페인 -
도미닉은 엘레나와 편안하게 쉬고 있다. 도미닉이 밖으로 나오자 홉스는 1억달라가 좋다면서, 도미닉 토레토 찾기 쉬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숨은 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홉스는 도미닉에게 은퇴한 1급 범죄자의 삶은 어떤지 묻는다. 도미닉은 이곳이 살만하고 조용하다고 날씨좋고 압송걱정없는 곳이라고 말한다.

 

 

 

 

 

홉스는 지난주에 정예 드라이버팀이 러시아군 차량을 털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추운곳에서는 일 안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도미닉이 아닌거 알고 있다면서 범인을 잡을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홉스가 찾아온 것을 알고 총을 가지고 나온다. 홉스는 엘레나에게 압송하러 온게 아니니까 총은 필요 없다고 말한다.

 

 

홉스는 도미닉이 데려가 달라고 빌게 될거라면서 1주일전에 찍힌 사진을 건네주고 밖에서 기다린다. 도미닉은 봉투에서 사진을 꺼내 보고 놀란다. 엘레나는 레티가 맞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사진을 보면서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엘레나는 만약 남편이었다면 아무리 가능성이 적어도 갈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엘레나를 안아준다.

 

 

 

 


도미닉은 홉스에게 다가가서 알고 있는 정보는 전부 말해달라고 말한다. 홉스는 팀을 짠뒤에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팀은 없고, 자기 혼자 할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번개처럼 해치우고 연기처럼 사라지는 놈들이라며 혼자가면 흔적도 못 찾을 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놈들을 쫓아 12개국을 돌았지만 도미닉에게 와서 도움을 구걸하지 않으려 했다며 돔의 팀이 필요하니 도와 달라고 말한다.

 


로만 피어스(타이레스)는 여자들과 전용기를 타고 마카오로 이동중이다. 테즈 파커(루다크리스)는 현금지급기에서 돈을 찾는다. 친구들은 테즈가 돈때문에 변했다고 말한다. 테즈가 돈은 나무에서 열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돈은 하늘에서 떨어진다면서 현급지급기를 해킹한다.

 

 

 

 

 


한(성 강)과 지젤(갤 가돗)은 홍콩에서 지내고 있다. 한은 지젤에게 이제 정착해서 인생을 함께 하자고 말한다. 지젤은 지금 그러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총을 겨누면서 다가온다. 경찰은 전화를 건뒤에 한에게 던져준다. 로만, 테즈, 한은 돔의 전화를 받는다.

 

 

 

 

 

브라이언과 미아(조다나 브류스터)는 아들 잭과 함께 정원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때 도미닉이 집으로 찾아온다. 도미닉은 잭에게 자동차 장난감 선물을 한다. 미아는 잭이 낮잠 잘 시간이라면서 데리고 들어간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이상하다면서 우리가 다 누리고 있지만 여기가 내 집 같지가 않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사람은 뭔가를 잃기 전에는 그 소중함을 모르는것 같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무슨일로 왔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종이 봉투를 건네주며 1주일 전에 찍힌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봉투에 DSS라고 적힌것을 보고 안에 있는 사진을 확인한다. 브라이언은 자기도 경찰일때 이런 짓 늘 했었다며, 홉스가 사진을 조작해서 이용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레티는 죽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직접 확인을 해야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우리는 모든것을 함께 해왔다면서 돔과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미아가 우리는 가족이고 문제가 생기면 함께 풀어야 한다고 말한다. 미아는 둘이 서로를 지켜줘야 마음이 놓인다고 말한다. 미아가 두사람은 함께 할 때 더 강해진다면서 레티를 찾아서 집으로 데리고 오라고 말한다.

 

 

 

 

 

 

 

 

 

 

 

 

 

 


- 런던 -
도미닉은 런던에 도착해있다. 돔의 팀은 하나둘씩 모이고 인사를 나눈다. 라일리는 홉스에게 돔의 팀을 믿을 수 있는지 묻는다. 홉스는 아니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레오나 산토스 소식을 들었는지 묻는다. 한은 몬테카를로 카지노에서 목격된게 마지막이라고 말한다. 로만이 우리 손 씻은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홉스와 라일리가 도착하자 도미닉은 세계 최정예 팀이 모였으니 직접 설득해보라고 말한다.

 

 

 

 


홉스가 표적인 오웬 쇼에 대한 설명을 한다. 영국 SAS 특전단 소령 출신으로 카불, 바사에서 기동팀을 이끌었다고 말한다. 테즈는 기동팀 실력은 장난이 아니라며, 완전 레전드급 레이싱 전쟁이 될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최근 몇 건으로 톱 클래스로 부상했고 표적은 셋으로 구체적이라고 말한다. 홉스는 오웬 쇼가 노리는 표적에 대해 설명을 한다. 로만은 테즈에게 동전 있으면 좀 달라고 말한다. 로만은 아껴야 계속 갑부로 살거라면서 자판기로 이동한다.

 

 

 

 

 

홉스는 오웬 쇼가 나이트셰이트 장비를 만들려는 것 같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쉽게 말해 디지털 폭탄으로 군 통신망을 24시간 먹통으로 만든느 장비라고 말한다. 홉스가 전투 중인 병사는 1초에 생명이 좌우되는데 24시간 통신마비는 재앙이라고 말한다. 홉스가 그 장비 가격이 10억달러는 될거라고 말한다.

 

 

로만은 테즈에게 어떤게 달러 동전인지 묻는다. 그러자 홉스는 총으로 자판기를 쏴버린뒤 마음껏 먹으라고 말한다. 로만은 과자를 집어든다.

 

 

홉스는 오웬 쇼를 잡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놈이 마지막 부품을 구하기 전에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다시 온전한 가족을 만들 수 있는 기회라면서 레티 사진을 보여준다. 브라이언은 홉스에게 우리가 다시 뭉치쳐서 오웬쇼를 잡기를 원한다면 사면을 보장해달라고 말한다. 홉스가 그것은 약속 못한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홉스에게 그게 조건이라고 말한다.

 

 

 

 

 

잠시 정적이 흐르고 홉스는 쇼를 찾아주면 사면받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이번 상대는 경찰이나 딜러가 아니라며 차원이 다르다고 말한다. 로만이 브라이언에게 보수는 받는 것인지 묻는다.

 

 

 

 


인터폴은 모스크바에서 잡은 쇼의 부하를 풀어줄 준비를 한다. 홉스는 자신이 놈을 심문하고 은신처를 알아냈다고 말한다. 지젤이 우리는 왜 합류를 안하는 것인지 묻는다. 홉스가 우리를 안 불렀다고 말한다. 테즈는 쇼의 부하가 도청기를 달고 출발했다고 알려준다. 쇼의 부하는 은신처로 돌아온다. 부하는 쇼에게 입도 뻥끗 안했다고 말한다. 쇼는 자동차를 수리하면서 작은 부품이 큰 말썽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한다. 쇼가 총을 집어들자 부하는 쇼를 부른다. 인터폴은 쇼의 신원을 확인하고 은신처로 진입한다.

 

 

 

 

 

감청하고 있던 테즈는 인터폴 본부에서 경보가 울렸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쇼가 인터폴 본부를 공격하려고 판 함정이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자기와 홉스는 쇼를 만나서 레티를 찾겠다며 브라이언에게 팀을 맡으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팀을 이끌고 인터폴 본부로 이동한다.

 

 

 

 

 

쇼는 부하에게 몫이라며 돈가방을 건네준다. 홉스는 다음 건수 선금도 조금더 넣었고, 그동안 즐거웠다고 말한다. 부하가 돈가방을 확인하는데 안에 폭탄이 들어 있다.

 

 

 

 

 

쇼는 은신처를 빠져나오면서 폭탄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건물은 폭파하고 쇼는 인터폴을 따돌리고 이동한다. 홉스와 돔은 쇼를 뒤따라 이동한다. 쇼는 앞쪽에서 오는 경찰차를 전복시키면서 이동한다. 돔과 홉스는 쇼를 추격한다.

 

 

 

 


팀이 인터폴 본부에 도착하자 대기중이던 적의 저격수가 총을 쏜다. 브라이언은 저격수를 향해 총을 쏜다. 베그(클라라 파기)는 부하들에게 출발하자고 말한뒤 이동한다. 지질에 총을 쏘려고 하자 저격수가 총을 쏜다. 한이 지젤을 구해준다.

 

 

 

 


베그는 쇼에게 자동차가 3대 붙었다고 말한다. 쇼는 알아서 처리하라고 말한다. 클라우스(킴 콜드)는 칩건을 준비한다. 부하가 뒤따라오는 자동차에 칩건을 쏜다. 자동차의 주행을 방해한다. 로만의 차에 붙은 칩이 작동하면서 뒤집어 진다. 브라이언은 칩이 작동하기 전에 자동차를 회전시키면서 칩을 떼버린다.

 


쇼와 베그는 만난 뒤 지하터널로 이동한다. 쇼는 베그에게 계획대로 이동하라고 말한뒤 자신은 왼쪽으로 빠진다. 브라이언은 베그의 차량을 추격하고, 돔과 홉스는 쇼의 차를 추격한다. 쟈(조 타슬림)는 앞서가는 베그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베그는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쟈의 차를 추격한며 뒤에서 들이 받는다. 브라이언이 다시 들이 받으려할떼 쟈는 옆으로 비켜버리고, 브라이언은 베그의 차량을 밟고 날아가면서 전복된다.

 

 

 

 


도미닉과 홉스는 쇼의 차를 바짝 뒤쫓는다. 양쪽에서 쇼의 차를 압박하는데 레티가 나타나 도미닉의 차를 받아 버린다. 도미닉은 레티의 차를 뒤쫓고, 홉스는 운전대를 라일리에게 맞기고 쇼의 차위에 뛰어내린다. 하지만 쇼는 홉스를 떨어뜨린뒤 달아나버린다.

 

 

도미닉이 레티의 차를 뒤에서 받아버리자 회전하면서 멈춘다. 도미닉이 차에서 내린뒤 레티를 부르자 레티는 돔에게 총을 쏜뒤에 떠나가버린다.

 

 

 

 

 

팀은 작전 본부로 돌아온다. 로만이 장난이 아니고 브라질 일은 껌이었다고 말한다. 로만은 자동차가 붕붕날아다닌다면서 우리는 이런 거 못한다고 말한다. 테즈는 로만에게 히스테리좀 부리지 말라며 목소리는 엄청 쫄았다고 말한다. 로만이 여자가 총질을 할때는 그 일에서 빨리 발빼는게 좋다고 말한다. 로만은 자기 이마가 자동차 처럼 될뻔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테즈는 로만의 이마가 더 넓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지젤과 한은 웃는다.

 

 

 

 


브라이언은 미아에게 전화해서 레티가 확실한데 일이 좀 복잡하다고 말한다. 미아는 레티가 살아있다면 그걸로 된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기 대신에 잭에게 키스를 해달라고 말한다. 미아는 브라이언에게 몸조심하라고 말한다.

 

 

 

 

 

돔은 레티가 쏜 총알을 뽑아낸다. 브라이언은 레티가 돔을 분명히 봤는지 묻는다. 돔은 레티가 자기를 똑바로 쳐다봤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어쩌면 우리가 알던 레티는 이제 사라졌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돔은 가족이 등을 돌리더라고 가족에게 등을 돌릴 수는 없다고 말한다.

 

 

레티는 은신처로 돌아와 아이보리(데이비드 아잘라)에게 열쇠를 주면서 자동차 수리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아이보리는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쇼는 레티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레티가 괜찮다고 말하자, 부하들을 불러모은다. 쇼는 부하에게 홉스의 부하들과는 다른 놈들이라며 어떤 놈들인지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베그는 인터폴에서 가져온 돔 팀의 신상파일을 꺼낸다.

 

 

 

 

 

아이보리는 파일을 보면서 평범한 범죄자들이라고 말한다. 쇼는 그 평범한 범죄자들에게 당할 뻔했다면서 얕보면 큰코다친다고 말한다. 쟈는 도미닉과 레티가 함께찍은 사진을 발견하고 쇼에게 보여준다. 쇼는 레티에게 기억나는게 있는지 묻는다. 레티는 자신이 총 쏜 남자고 아무것도 기억아 안난다고 말한다. 클라우스는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레트는 클라우스에게 힘만 믿고 헛소리 하면 자기손에 작살날 거라고 말한다. 쇼가 레티는 기억 못한다면서, 우리가 공략할 약점이 뭔지 놈들의 모든 것을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레티는 도미닉의 파일을 살펴본다.

 

 

 

 

 

로만은 놈들의 사진을 보면서 우리 멤버의 악당버전 같다고 말한다. 로만은 베그 사진을 가리키면서 브라이언에게 언제 사진을 찍었는지 물으면서 웃는다. 홉스와 라일리가 본부에 도착한다. 홉스는 팀원에게 두가지를 전달한다. 첫째, 이곳은 CCTV가 사방에 설치가 되어 있어 범죄자에게는 최악의 도시라며 당시 영상을 보고 단서를 찾아보자고 말한다.

 

 

 

 

 

홉스는 두번째로 놈들이 탈취해 간게 뭔지 알아냈다고 말한다. 홉스는 놈들에게 필요한 마지막 부품이 있는 곳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훔쳐갔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그곳이 어딘지 묻는다. 라일리는 유럽 내 20여 군데라고 말한다. 홉스가 그 데이터베이스는 96시간만 유효한 정보라면서 놈들이 어디를 털튼 나흘 안에 끝낼 것이라며 서둘러야 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팀원들에게 놈들을 보고 뭘 알아냈는지 묻는다. 테즈는 특수 제작 차량이고 어디에 부딪혀도 멀쩡하다고 말한다. 한은 반자동 변속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런던의 극소수 정비소에서 조립이 가능할거라고 말한다. 돔은 일반 튜닝숍 수준은 아니라며 더 깊디 조사해봐야 한다고 말한다. 돔은 한, 지젤, 로만에게 차량 제작자를 찾으면 쇼를 찾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세사람은 라일리와 함께 제작자를 찾아 나선다.

 

 

 

 

 

돔은 테즈에게 해킹 염려없는 칩이 달린 속도가 빠른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홉스는 DSS 개발팀에 부탁해놨다고 말한다. 그러자 테즈는 자기가 해결하겠다고 말한다.

 

 

테즈와 홉스는 자동차 경매장을 찾아간다. 테즈는 공장에서 뽑은 평범한 BMW 몇 대로는 안된다면서 차는 직접 손을 봐야 차와 끈끈한 정이 생긴다고 말한다. 홉스는 팜플렛을 보면서 자동차가 너무 비싸다면서 훔칠 생각인지 묻는다. 그때 경매사가 홉스와 테즈의 복장을 당신들은 보고 이 차들을 못 사니까 돌아가라고 말한다. 홉스는 테즈에게 차 훔칠 생각은 하지말라고 말한다. 테즈는 자기에게 맡기라고 말한다.

 

 

 

 


라일리는 5번째 자동차 튜닝업자의 정비소로 찾아간다. 남자는  작살을 쏘면시 시험을 하고 있다. 로만은 고래 사냥이라도 하려는것 같다고 말한다. 한은 저 남자가 분명하다면서 어떻게 접근할것인지 묻는다. 로만은 한과 자신이 가서 처리할테니 옆에 붙어 있으라고 말한다. 지젤이 저 사람은 남자라면서 라일리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돔은 레티가 자신에게 쏜 총알을 보고 있다. 브라이언은 5.45x18 구경의 원추형 철갑찬이고, PSM권총에서만 쓰는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아무나 쉽게 소지하지 못하는 총이고 영국에서는 불법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어디스 그 총을 구했는지 추적하기는 쉽다는 뜻이라면서 전당포를 찾았다고 알려준다.

 


정비소에서 시험을 하던 남자는 지젤과 라일리를 발견하고 누가 보냈는지 묻는다. 로만은 두 여자를 바라보면서 '저 사람 남자야'라고 한말이 기분 나쁘다고 말한다. 한은 그냥 일일 뿐이라고 말한다. 로만은 산의 눈에서 하트가 나온다면서 홀딱 빠졌다면서 웃는다.

 

 

 

 


지젤은 남자에게 자동차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남자가 최근 제작한 램프 달린 저상형 자동차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지젤은 자동차를 산 남자를 꼭 찾게 해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왜 알려줘야 하는지 묻는다. 지젤은 친절하게 부탁할때 알려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다른여자들과 다른 서비스는 없냐면서 라일리의 볼을 만지려한다. 라일리는 남자의 팔을 꺾으면서 넘어뜨린다. 지젤은 남자가 거친것을 좋아하는것 같다면서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고통을 선물해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협조하겠다고 말한다.

 

 

 

 

 


홉스는 자동차를 모두 사는게 테즈의 방법이었는지 묻는다. 테즈는 이럴 때 안 쓰면 억만금이 무슨 소용이냐면서 걱정하지말고 구경이나 하라고 말한다. 경매사는 테즈 파커에게 멋진 사업을 하는것 같다면서 필요한것은 뭐든지 말만하라고 말한다. 테즈는 남자의 셔츠가 마음에 드니까 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자신의 셔츠를 벗어준다. 홉스는 남자의 바지도 벗어달라고 말한다. 테즈는 남자의 시계가 마음에 든다며 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바지와 시계를 건네주고 떠난다.

 

 

 

 


남자는 사무실에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서 이동한다. 남자는 몰래 쟈에게 전화를 하고, 쟈는 쇼에게 전화기를 건네준다. 남자는 왜 쇼를 찾는지 묻는다. 지젤은 쇼가가 우리것을 가져가서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돔과 브라이언은 전당포를 찾아간다. 돔은 전당포 주인에게 러시아제 총을 여기서 구할수 있다해서 왔다고 말한다. 전당포 안에 있는 남자들이 돔에게 다가가면서 원하는게 뭐냐고 묻는다. 놈은 남자들을 때려 눕히고 전당포 주인의 멱살을 잡는다. 브라이언은 전당포로 들어오는 남자에게 총을 겨누면서 후회할 짓 하지말라고 말한다.

 


돔은 전당포주인에게 총알을 보여주면서 주인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주인은 1주일 전에 한 여자가 총과 실탄 싹 쓸어갔는데 검은 머리에 거칠고 난폭한 길거리 레이서 였다고 말한다. 돔은 주인을 기절시키고 전당포를 빠져나간다.

 

 

 

 


정비소 남자가 컴퓨터를 만지면서 시간을 끄는동안 쟈, 아이보리, 레티가 정비소에 도착한다. 쟈와 아이보리는 사무실을 향해 총을 쏜다. 지켜보던 한과 로만은 뛰어 내려와서 남자들에게 총을 쏜다.

 

 

 

 

 

라일리는 레티가 도망치는 것을 보고 뒤쫓아 가고, 한과 로만은 쟈를 뒤쫓는다. 정비소 주인은 총에 맞아 쓰러진고 지젤은 남자의 상태를 확인한다. 지젤은 남자에게 쇼가 어디에 있는지 말하면 되갚아주겠다고 말한다. 남자는 자신의 핸드폰을 꺼내며 '브라가'라고 말한뒤 죽는다. 아이보리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면서 지젤을 향해 총을 쏜다. 지젤은 아이보리를 조준하고 총을 쏜다.

 

 

 

 


레티와 쟈는 지하철로 도망친다. 쟈는 도망치면서 사람들을 밀어 넘어뜨린다. 경찰은 쟈에게 멈추라고 소리친다. 쟈는 경찰 3명을 공격한다. 뒤이어 도착한 한과 로만에 쟈를 공격하지만 상대가 되지 않는다. 쟈는 한과 로만을 쓰러뜨린뒤 떠난다. 로만은 절대 아무에게도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라일리는 레티를 뒤쫓아간 뒤 수갑을 채운다. 레티가 라일리를 공격하면서 반격을 한다. 레티는 라일리를 계단에서 밀고 함께 굴러 떨어진다. 레티는 라일리를 공격하고 재빨리 지하철을 타고 떠난다.

 

 

쟈와 레티가 은신처로 돌아온다. 레티는 쇼에게 아이보리를 잃었다고 말한다. 쇼는 실수했으니 죽었을 거라며 실수에는 대가가 따른다고 말한다. 레티는 우리가 죽어도 그렇게 말할꺼냐면서 화를 낸다.

 

 

 

 

 

 

레티가 자동차를 정비하고 있다. 쇼는 레티에게 다가가서 감상적인 모습은 너답지 않다고 말한다. 쇼는 레티가 기억을 잃고 입원한 모습을 처음 봤을때부터 마음에 들었다고 말한다. 쇼는 레티가 하냔 백지 같았고, 그래서 보호 본능을 느꼈다고 말한다. 쇼는 레티에게 무슨일이 생긴다면 견디기 힘들거라고 말한다. 쇼는 레티가 실수하는 모습을 보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레티는 바람 좀 쐬고 오겠다면서 자동차를 타고 밖으로 나간다.

 

 

 

 

 

라일리는 작전본부로 돌아와 돔의 여자친구를 만났는데 꽤 상냥하더라고 말한다. 홉스는 테즈에게 CCTV에서 뭐가 나왔는지 묻는다. 테즈는 다 훑어 봤는데 놈들이 갔던곳은 카메라가 다 꺼져 있었다고 말한다. 홉스는 희한한 우연이라면서 라일리와 CCTV를 확인하러 간다.

 

 

 

 

 

돔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한은 놈들이 습격을 해서 총을 쐈다고 말한다. 지젤이 수확이 있었는데 브라가가 쇼와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한은 코드를 사용해서 돈을 계속 브라가 조직으로 이체 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레티와 쇼가 브라가 일로 위장 근무할때 엮인것을 알게 된다. 테즈가 브라가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자신이 LA교도소로 잡어 넣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도 쇼의 계획을 알거라면서 브라가를 만나러 가겠다고 말한다. 로만은 브라이언이 수배된 몸이고 미국행 비행기를 타는 순간 잡혀서 다시 못돌아올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방법이 있으니 알아서 하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돔에게 자신이 레티와 브라가를 엮은게 자신이니까 자기가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돔은 브라이언에게 몸 조심하라고 말한다.

 

 

 

 


홉스와 라일리는 CCTV관제센터를 찾아가서 워털루역 근방의 영상을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직원은 영상을 보여주면서 오전에는 점검 중이었다고 말한다. 홉스는 협조 고맙다면서 악수를 하면서 힘을 준다. 홉스는 최근에 인터폴도 습격을 당했는데 카메라가 다 꺼져있었다고 말한다. 홉스는 점검 일정이 놈들의 탈출 경로와 일치하는것을 보면 여기에 내통자가 있다는 것인데 말이 안되는 얘기라고 말한다. 홉스는 직원에게 도심 쪽 실시간 영상을 보고싶고, 지금부터 점검은 일체 중단하라고 말한다. 남자는 통증을 느끼면서 알았다고 말한다.

 

 

 

 

 

 

 

 

 

 

 

 

- 로스앤젤레스(LA) -
브라이언은 죄수복을 입고 LA공항에 도착한다. 스타지악 요원(쉬어 위햄)은 서류에 서명을 하고 브라이언을 인계받는다. 스타지악은 브라이언에게 잘릴 위헙을 무릅쓰고 왜 도와줘야 하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스타지악에게 쇼를 잡으면 승진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브라이언을 잡아도 승진한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인생 역전하려먼 큰물에서 대어를 잡아야 된다고 말한다.

 

 

 

 

 

스타지악은 브라이언을 빅토빌 교도소로 데리고 간다. 스타지악은 브라이언에게 제한시간은 24시간으로 9시에는 나와야 한다고 알려준다. 스타지악이 브라가는 독방이 있는 D3에 수감되어 있고 자신은 일반 감방에만 넣어줄 수 있으니 알아서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라이언은 미안하다면서 스타지악을 때린다. 스타지악은 또다시 코가 부러진다.

 

 

 

 


테즈는 실시간 감시영상 설정을 마친뒤 모니터를 바라본다. 로만은 테이블 위에 올려지 작살총을 만진다. 로만은 고탄성 티타늄 케이블이라며 만지지 말라고 말한다. 로만이 자기는 큰총도 잘 다룬다면서 작살총을 만진다.

 

 

 

 

 

한은 돔에게 오늘밤 길거리 레이싱이 있다고 알려준다. 돔은 자동차를 바라보며 4단 변속 카마로 SS 빅 블록이라고 말한다.

 

 

 


- 빅토빌 교도소 -
브라이언은 독방에 누워있다.  교도소 교대 근무자는 근무교대 후 감시카메라를 모두 끈다. 잠시뒤 발걸음 소리가 들리고 브라가(존 오티즈)는 브라이언이 있는 방으로 찾아온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을 주시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에게 레티가 쇼와 일한다는거 아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이 감당할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브라가는 브라이언이 곧 죽을 테니 얘기를 해주겠다고 말한다. 브라가는 쇼에게 약, 총, 돈, 여자 모든 것을 지원해주고 있다고 말한다. 대신 그는 자기를 부자로 만들어주었다고 말한다. 브라가는 쇼가 카르텔뿐만 아니라 CIA, DEA도 장악하고 있었고, 그날도 신참 FBI요원이 자신에게 끄나플을 심을지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브라가는 자신이 레티를 보낸 순간 그녀는 죽은 것이라고 말한다. 그날 피닉스(라즈 알란소) 레티에게 총을 겨누지만 레티가 기어오는 것을 보고 총구의 방향을 돌려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쓰러진 레티는 병원으로 옮겨지고 이틀위에 쇼는 레티를 끝장내려고 병원으로 갔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레티가 기억을 잃어서 죽이지 않았다고 말한다.

 

 

 

 

 

문이 열리고 브라가는 레티를 그렇게 만든것은 브라이언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브라가를 먼저 공격한다. 브라가의 부한들이 무기를 들고 브라이언을 공격한다. 브라이언은 부하들을 모두 때려눕힌뒤 브라가에게 쇼가 뭘 꾸미고 있는지 묻는다. 브라가는 쇼를 만날수 있는 것은 쇼가 원할 때 뿐이라고 말한다.

 

 

 

 

 


- 길거리 레이싱 -
도미닉은 길거리 레이싱이 열리는 곳에 도착한다. 도미닉은 그곳에서 레티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레티와 도미닉은 나란히 출발선 앞에 선다. 레티는 도미닉에게 그날은 운이좋아서 빚맞은 거라고 말한다. 돔은 제대로 맞았다고 말한다. 레티는 죽고 싶어서 왔는지 묻는다. 돔은 한번 붙고 싶어서 왔다고 말한다.

 

 

 

 

 

레티는 차를 잃을 수도 있다며 웃는다. 돔은 시작하자고 말한다. 여자(리타 오라)는 가운데로 나와서 경찰한테 걸리지 말라고 말한뒤 출발 신호를 보낸다. 레티가 먼처 치고 나간다. 도미닉은 레티를 뒤따라 가면서 속도를 높이고 앞지른다. 경찰이 두사람을 뒤쫓아 오자 돔은 자동차의 방향을 돌린다. 경찰은 충돌을 피하려다 부딪힌다. 돔은 다시 레티를 앞지르면서 결승선을 먼저 통과한다. 레티는 돔에게 따라오라는 손짓을 한다.

 

 

 

 

 


돔은 레티에게 여전히 변속이 빠르다고 말한다. 레티는 급제동을 유도하는 거라고 말한다. 돔은 그러다 마찰력을 잃고 튕겨나간다고 말한다. 레티는 알고 있다면서, 자신의 레이싱 습관을 알다고 자기를 아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돔은 레티에게 '차 운전하는것을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라고 말하면서 레티가 머슬카를 좋아했다고 말한다.

 

 

 

 

 

돔은 레티의 몸에 있는 상처들이 언제 생겼는지 얘기를 한다. 레티는 돔에게 왜 왔는지는 몰라도 감당 못할 일에 개입한거라고 말한다. 돔은 레티를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레티는 돔이 기억하는 여자는 자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돔은 아까 보니까 그대로 였다면서 변했든 안변했든 같은 여자라고 말한다. 돔이 레티에게서 예전의 모습이 그대로 보인다고 말한다. 레티는 그만 가야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레티 것이었다면서 십자가 목걸이를 건네준다.

 

 

 

 

 

레티가 떠나고 오웬 쇼가 가까이 다가온다. 오웬 쇼는 레티가 또 돔을 떠났다고 말한다. 오웬 쇼는 LA 동부에서 DVD나 훔치던 거리 꼬마가 리오에서 1억 달러를 털었다면서 멋진 스토리라고 말한다. 쇼는 왜 브라질 미녀와 해변에서 조용히 살지 않고 홉스와 일하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쇼는 그러다 돔의 약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쇼는 자신의 형이 늘 '사람은 원칙이 있어야 한다'라고 햇다고 말한다. 쇼가 자신의 원칙은 정확함이라면서 팀은 기계같아서 부품을 계속 갈아줘야 효율적이라고 말한다.

 

 

 

 

 

쇼가 돔은 너무 감상적이고 돔의 원칙은 가족이라고 말한다. 가족은 명철에는 좋지만 수가 뻔히 읽힌다고 말한다. 쇼는 언제든지 부숴버릴수 있다고 말한다. 쇼는 돔에게 팀원들을 데리고 떠나지 않으면 가족이 위험해질거라고 위협한다. 돔은 쇼의 형이 가족은 협박 말라고 안했냐면서 그것은 아주 바보 짓이라고 말한다. 돔은 레티가 떠나면 자기도 떠날거라고 말한다.

 

 

 

 

 

쇼가 먼저 떠나고 홉스는 라일리에게 배터시를 떠나 남쪽으로 가고 있다고 알려준다. 홉스는 돔에게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찾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다음날 브라이언은 스타지악과 함께 공항에 도착한다.

레티는 목걸이를 손에쥐고, 돔에 대한 파일을 보고 있다. 쇼는 목걸이가 이쁘다면서 봐도 되는지 묻는다. 레티는 목걸이를 쇼에게 보여준다. 쇼는 레티에게 토레토를 없애라고 명령하면 무슨생각이 드는지 묻는다. 레티는 자기 눈을 보고 뭐가 보이는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쇼가 목걸이를 돌려주려하자 레티는 가지라고 말한뒤 가버린다. 쇼는 목걸이를 테이블에 내려놓는다.

 

 

 

 


홉스는 테즈에게 뭘 알아냈는지 묻는다. 테즈는 쇼가 떠난뒤 추적했는데 카메라 없는 곳으로 갔다고 말한다. 테즈는 지도를 보면서 반경 0.5마일 내에 있을 것 같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창고쪽을 가리키며 시야좋고, 출구많고, 교통망도 완벽한 곳이라 여기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잡으러 가자고 말한다.

 

 

홉스와 라일리가 창고에 도착하지만 이미 떠나고 아무도 없다. 홉스는 바닥에 떨어진 페인트 자국을 발견하고 흔적은 늘 남는다면서 샘플을 긁어 담는다.

 

 

 

 

 

쇼는 군 기지를 지켜보고 있다. 쟈는 준비가 다 끝났다고 말한다. 쇼는 들여보내라고 말한다.

 

 

 

 


홉스는 테즈에게 뭐 좀 알아냈는지 묻는다. 테즈가 창고에서 발견한 페인트는 적외선에 감지 안되는 특수 코팅 도료라고 말한다. 군용이고 그 색의 페인트를 쓰는 유럽 내의 군 기지를 알아 냈다고 말한다. 홉스는 놈이 노리는 군 목록과 대조해 보면 일치하는 곳이 나올거라고 말한다. 테즈는 스페인 나토 기지라고 말한다.

 

 

돔은 쇼가 국외로 나간다면 우리보다 8시간을 앞서게 될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먼저 가서 기지 폐쇄하고 부품을 지키겠다며 스페인에서 보자고 말한다.

 

 

 

 

 


- 스페인 루시타니아, 나토기지 -
쇼의 부하는 군인으로 위장하여 나토기지에 잠입한다.

 

 

 

- 런던 -
브라이언은 다시 런런으로 돌아온다. 로만은 성공했다면서 반갑게 맞아준다. 브라이언은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테즈는 놈이 스페인 기지를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돔에게 다가가서 레티에 관한것 알아냈다며 모두 자기탓이라고 말한다. 돔은 브라이언이 알아낸것은 브라이언을 위한 것이고, 이제 우리가 하는일은 그녀를 위한 거라고 말한다.

 

 

 

 

 

 

- 스페인 루시타니아, 나토기지 -
홉스는 사령관에게 매복해 있다가 놈들의 트럭이 들어오면 한방에 기습하고 신속히 제압해야 된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쇼의 부하가 보안 시스템을 고장 내려다가 걸렸다고 말한다. 홉스는 작전 매뉴얼을 따르자면서 쇼가 오기 전에 부품을 옮겨야 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은폐와 스피드가 열쇠라면서  닭장에서 달걀을 빼낸뒤 여우가 나타나기를 기다리자고 말한다.

 

 

 

 


돔의 팀은 수송기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테즈는 나토 기지에세 쇼의 첩자를 잡았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뭔가 이상하다면서 첩자가 잡히길 노린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인터폴 습격 때를 얘기하면서 쇼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놈이 원할 때 뿐이라했다고 말한다.

 

 

돔은 테즈에게 부품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테즈는 비밀 장소로 옮기고 있다고 말한다. 돔은 기지를 노리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놈들이 호송차를 노리는 거라고 말한다.

 

 

 

 

 

쇼는 호송차를 공격한뒤에 트럭위로 올라간다. 사령관은 호송차량이 방금 습격을 당했다는 보고를 받고 홉스에게 알려준다. 홉스는 당장 헬기를 띄워야 한다고 말한다.

 

 

 

 


지켜보던 테즈는 방금 놈들이 호송차를 덮쳤고 레티도 함께 있다고 알려준다. 돔은 계획대로 진행하라고 말한다. 한과 지젤은 오토바이를 타고 출발한다.

 

 

 

 

 

 

쇼의 부하는 도로 양쪽에 케이블을 발사하여 고정시킨다. 지나던 짚차는 케이블에 걸리면서 뒤집어 진다. 트럭이 케이블에 걸리면서 짐칸에 실려있던 탱크가 차체를 뚫고 밖으로 나온다. 쇼의 부하는 반대편에서 이동중인 도미닉을 발견하고 그쪽으로 가고 있다고 알려준다. 쇼는 위성영상을 띄우고 발포 준비하라고 말한다.

 

 

 

 

 

테즈는 탱크를 보고 놀라면서 탱크가 있어서 작전을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지젤과 한은 앞쪽에서 이동중인 부하의 차에 올라탄뒤 잡는데 성공한다.

 

 

 

 

 

 

오웬은 도미닉이 앞에 왔다는 얘기를 듣고 포를 쏜다. 돔, 브라이언, 로만은 반환점에서 방향을 돌린뒤 탱크를 뒤따라간다. 오웬이 반대편 도로로 넘어가서 질주한다. 로만은 탱크가 지난길을 따라 반대편으로 넘어간다.

 

 

 

 

 

 

돔은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놈을 유인하라고 말한다. 로만이 탱크 앞으로 치고 나오자 쟈는 로만의 차를 향해 포를 발사한다. 로만은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위기를 넘긴다. 하지만 뒤따라오는 탱크와 부딪히면서 고장이난다. 로만은 어떻게 좀 해달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차를 돌리는 곳이 곧 나올거라고 말한뒤 속력을 높인다.

 

 

 

 

 

쇼는 앞에 보이는 다리를 발견하고 반대쪽 차선쪽을 향해 포를 발사한다. 로만은 자동차 뒤쪽에 있는 케이블을 발견하고 탱크의 포에 케이블을 연결한다. 뒤따라오던 브라이언은 다리의 잔해를 밟고 뛰어넘어 옆으로 건너간다. 로만은 브라이언의 차위로 뛰어 건너가고, 자동차는 탱크에 깔린다.

 

 

 

 

 

 

로만의 자동차는 탱크에 매달려 끌려간다. 쟈는 자동차가 매달려 오고 있다고 말한다. 돔은 브라이언에게 머스탱을 닻으로 이용하자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탱크를 뒤따라 가면서 찌그러진 자동차를 들이 받으면서 도로밖으로 밀어내려한다.

 

 

오웬은 레티에게 나가서 케이블을 끊으라고 지시한다. 브라이언이 자동차를 받아버리자 난간에 매달렸던 자동차는 다리 밑으로 떨어지고, 탱크는 그대로 걸려 뒤짚어진다. 레티는 텡크 밖으로 나오고 돔은 레티를 발견하고 속력을 높이며 레티를 향해 뛰어 오른다. 도미닉은 레티를 구출하고, 홉스는 헬기를 타고 사건현장에 도착한다.

 

 

 

 

 

 

 

사령관은 컴퓨터 칩 하나 때문에 70톤짜리 탱크를 훔쳤다고 말한다. 홉스는 탱그 1000개보다 이 칩이 더 위험하다고 말한다. 사령관이 레티는 왜 체포를 안하는지 묻는다. 돔이 앞을 막으면서 그녀는 아니라고 말한다. 돔이 한테는 쇼의 부하였지만 늘 우리 가족이었다고 말한다. 홉스는 사령관에게 잠깐 비켜주자고 말한다.

 


홉스는 라일리에게 쇼의 영장을 신청하라고 말하며 홉스를 찾아간다. 쇼는 미소를 지으면서 두사람을 바라본다.

 

 

 

 


브라이언은 레티에게 모든게 자기 탓이라고 말한다. 레티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레티는 기억을 잃었지만, 내가 싫은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한은 지젤에게 앞으로 어떤 모험을 하게 될것 같은지 묻는다. 지젤은 한곳에 머무는게 어떤지 묻는다. 한은 어디에 가고 싶은지 묻는다. 지젤은 도쿄로 가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마주보며 미소를 짓는다.

 

 

 

 


레티는 돔에게 떨어질때 차가 막아줄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돔은 몰랐다면서 때로는 무조건 믿아야 될때가 있다고 말한다.

 

 

그때 홉스가 쇼를 끌고 와서 얘기를 들어보라고 말한다. 쇼는 이겼다고 착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쇼는 돔의 삶의 원칙때문에 자신의 적이 안된다고 말한다. 쇼는 이 일에서 손 안떼면 경고를 했었다면서 미아에게 전화를 해보라고 말한다.

 


스페인에 있는 미아의 집에 쇼의 부하들이 찾아온다. 미아는 책을 엘레나에게 맞긴 뒤에 놈들을 유인하기 위해 반대방향으로 달려가다 잡힌다.

 

 

 

 

 

브라이언은 미아에게 전화를 하고 미아가 잡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쇼는 자신의 지시에 복종하라고 말한다. 수갑을 풀고 칩을 준뒤에 자신을 풀어주라고 말한다.

 

 

 

 

 

사령관은 수백만 명의 안전을 인질 한명과 바꿀수는 없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홉스는 총을 꺼내 사령관에게 겨눈다. 사령관은 부하들에게 총을 내리라고 말한다. 홉스는 돔에게 놈이 칩을 가지고 문을 나가는 순간, 사면 역시 물 건너 가는 거라고 말한다. 돔이 사면 다위는 애초에 우리와 안 어율렸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쇼와 부하들의 수갑을 풀어준다.

 

 

쇼는 라일리를 보면서 같이 가자고 말한다. 라일리는 좋은 구경 놓칠수 없다면서 쇼를 따라간다. 쇼는 자신을 따라오면 전화해서 여자를 죽일거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라일리는 쇼에게 미아를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쇼가 이제 필요없다고 말하려는데 통신이 안된다.

 

 

 

 

 

테즈는 쇼가 나간뒤 모든 통신 신호를 교란시켰다고 말한다. 돔은 총을 챙긴뒤 출발하자고 말한다. 레티는 같이 가겠다고 말하고 따라나선다.

 

 

 

 

 


돔의 팀은 오웬을 뒤쫓기 시작한다. 오웬은 뒤따라오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미소를 짓는다. 잠시뒤 하늘에서 수송기가 도로위로 내려와 화물칸을 연다. 레티는 돔에게 쇼가 비행기이 타면 동생은 끝장이라고 말한다.

 


한은 앞쪽에 있는 쇼의 부하들의 차를 받아버린다. 돔은 속도를 올리면서 질주한다. 수송기로 올라간 라일리는 총을 꺼내 장전을 한다. 그때 돔이 수송기위로 올라오면서 라일리를 들이받아버리고 총을 쏜다. 미아는 놈들을 피해 안쪽으로 도망친다. 브라이언은 클라우스와 싸우고, 레티는 라일리와 싸운다.

 

 

 

 

 

쇼는 레티를 뒤쫓으면서 베그에게 이륙하라고 지시한다. 베그는 조종사에게 이륙하라고 말하지만 조종사는 속도를 더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젤은 한에게 플랩을 망가뜨리면 이륙하지 못한다며 날깨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한은 지젤에게 조심하라고 말한다. 지젤은 케이블을 차에 걸고 작살총을 쏘려고 하는데 뒤쪽에서 적이 차를 받아 버린다. 반대쪽에서는 홉스가 수송기로 건너간다.

 


브라이언은 미아가 오는 것을 보고 뒤쫓아 오는 쇼를 공격한다. 쇼는 브라이언을 공격한뒤데 파이프로 내려치려고 한다. 클라우스는 돔을 발견하고 공격한다. 돔이 클라우스를 머리로 받아버리고 클라우스가 넘어지면서 쇼도 같이 넘어진다.

 

 

돔은 브라이언과 미아에게 어서 가라고 소리친다.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타고 빠져나온다. 그러자 베그가 두사람을 뒤쫓아 내려온다. 돔은 활주로 위의 장애물을 보고 베그의 시야를 가리기 위해 자동차의 방향을 돌리며 앞을 막는다. 브라이언의 자동차는 베그의 자동차를 타넘어 가고 베그는 장애물에 부딪혀 옆으로 굴러버린다.

 


돔이 클라우스와 쇼를 상대로 싸우고 있다. 잠시뒤 홉스가 나타나 클라우스를 때려 눕힌다. 로만은 엔진에서 나오는 바람을 이용해서 쟈의 차를 재거한다. 비행기가 이륙하면서 반대쪽 날개에 매달린 자동차가 떠오른다.

 

 

 

 


레티와 라일리, 돔과 쇼, 홉스와 클라우스가 싸운다. 돔은 쇼을 뒤쪽으로 던져버린뒤 클라우스를 들어올린다. 홉스는 뛰어오르면서 클라우스의 머리를 때려 쓰러뜨린다.

 

 

 

 

 

로만은 작살총을 찾아 비행기 날개를 쏜다. 비행기는 이륙하고 자동차는 공중으로 떠오른다. 쇼의 부하는 지젤을 끌어낸뒤 때린다. 지젤은 반격을 하고 놈을 차버린다. 한이 미끄러지던 지젤의 손을 잡는데, 지젤은 한의 손을 놓고 적을 향해 총을 쏜다. 적은 적을 사정없이 때린다.

 

 

 

 


브라이언은 자동차 위로 올라간뒤 작살총을 날개를 향해 쏜다. 미아는 자동차의 방향을 돌리면서 날개를 꺾어버린다. 비행기는 다시 지상으로 내려온다.

 

 

 

 


한은 놈을 들어올린뒤 엔진으로 던져버리고 차로 돌아간다. 홉스와 레티는 아래쪽에 있는 짚차로 내린다. 도미닉은 쇼가 자동차를 타고 달아나려하자 공격한뒤에 칩이든 가방을 챙겨 뛰어내린다. 화물칸이 닫히면서 쇼는 그대로 비행기 밖으로 튕겨져 나간다.

 

 

 

 

 

비행기는 활주로로 추락하고 엔진에서는 불이 나면서 폭발한다. 돔은 수송기가 폭발하는 순간 자동차를 타고 수송기 앞쪽으로 빠져나오지만 자동차는 뒤집어 진다. 잠시뒤 돔은 가방을 들고 걸어나오고 레티는 달려가 돔을 안아준다.

한은 슬픈 표정으로 서있다. 레티와 브라이언은 한을 안아준다.

 

 

 

 

 


돔은 수십억달리 짜리 칩이라면서 홉스에게 건네준다. 홉스는 값을 불러보라고 말한다. 돔은 '1327'(돔의집 주소)이라고 말한다.

 

 

 

 

 

 

 

 

- 돔의 집(1327) -

팀은 돔의 집에 모여 파티 준비를 하고 있다. 브라이언은 미이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도미닉은 잭의 첫 차는 닷지가 좋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스카이라인이라고 말하다.

 

 

 

 

 

 

로만은 한에게 정말 도쿄로 갈것인지 묻는다. 한은 꼭 가야된다고 말한다. 테즈는 우리가 있다는거 잊지 말라고 말한다.

 


홉스가 돔의 집으로 찾아와 승인이 났다며 모두 자유라고 말한다. 돔은 홉스를 따라온 엘레나를 바라본다. 홉스는 돔에게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돔은 홉스가 우리를 도와준거라고 말한다.

 

 

 

 

 

레티는 엘레나에게 다가가서 돔을 돌봐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레티가 웬만한 여자라면 그렇게 못했을 거라고 말한다. 에레나가 돔은 멋진 남자라면서 사고 안치게 잘 감시하라고 말한다. 레티가 그건 힘들것 같다고 말한다.

 

 

 

 

 

돔은 홉스에게 경찰 치고는 쓸만하다고 말한다. 홉스는 돔에게 범죄자 치고는 믿을만 하다며 다음에 또 보자고 말한뒤 돌아간다.

 

 

 

 

 

돔은 엘레나에게 떠날 필요 없다고 말한다. 엘레나가 저들은 모두 돔의 가족이고 삶이지만, 자신에게는 경찰이 가족이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돔에게 키스를 한뒤에 떠난다.

 

 

 

 

 


식사준비를 하고 모두 자리에 앉는다. 로만은 감자칩을 먼저 집어 먹는다. 브라이언은 로만이 먼저 먹었으니까 오늘 기도는 로만이라고 말한다. 돔은 레티에게 익숙한 느낌이 없는지 묻는다. 레티는 없지만 집에 온 느낌이라고 말한다. 돔이 그거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돔은 로만에게 식사 기도를 하라고 말한다. 로만은 식사기도를 한다.

 

 

 

 

 

 

 

 

 

 

쿠키영상

 

 

도쿄, 한은 DK(브라이언 티)에게 쫓기며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경찰 무전을 듣고 있던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는 시부야 한복판으로 이동중이라는 말을 듣고 이동한다.

 

 

 

 

 

 

한이 교차로에서 방향을 돌리며 드리프트를 하며 이동한다. 그때 데카드는 한의 차를 옆에서 들이받아버린다. 차에서 내린 데카드는 한의 차에 레티의 십자가 목걸이를 던진뒤 도미닉에게 전화를 한다. 한의 차는 폭발하고 데카드는 자신이 누군지 곧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