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는 분노의 질주 4편 마지막 장면에서 스토리가 이어진다.

 

도미닉(빈 디젤)은 브라이언(폴 워커), 미아(조다나 브류스터), 산토스(돈 오마르), 테코(테고 칼데론)의 도움으로 호송차에서 탈옥을 하여 브라질로 떠난다. 브라질에서 빈스를 다시 만나, 고급승용차를 탈취할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다. 그런데 도미닉은 함께 작업하던 놈들이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자동차를 빼돌린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리예스(조아림 드 알메이다)에게 붙잡히지만 탈출하여 놈들의 목적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자동차 안에 있던 칩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리예스 일당의 공격을 받는다. 도미닉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하고 리예스의 돈을 훔칠 계획을 세운다.

 

한편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잡기 위해 DSS 요원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가 급파되고 현지 경찰인 엘레나(엘사 파타키)와 함께 수사를 진행한다. 루크 홉스는 도미닉이 있는 현장을 덮쳐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체포하지만 리예스 부하들의 공격을 받고 피해를 입는다. 루크 홉스도 참여하게 되고,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리예스의 금고를 훔친뒤 리예스 일당을 제거하는데 성공한다. 쿠키영상도 하나 있는데 이전 시리즈에서 죽었던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에 대한 내용이다.


분노의 질주 다운 다양한 자동차 액션은 후반부에 나온다. 금고를 끌고 다니면서 리예스일당을 제거하는 장면은 시원하였다. 스릴 넘치는 자동차 액션도 있고, 반전도 있고 말이 필요없는 영화다.

 

 

 

오리지널 멤버의 액션 본능이 폭발한다!
오리지널 멤버의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
최후의 한방을 위해 그들이 왔다!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3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98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07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2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7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19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1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4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27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 2011 제작
- 미국, 액션
- 2011.04.2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0분
- 감독 : 저스틴 린
- 출연 : 빈 디젤, 폴 워커, 드웨인 존슨, 조다나 브루스터

 

 

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역)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역)
드웨인 존슨(홉스 역)
조다나 브류스터(미아 역)
타이레스(로먼 역)
루다크리스(테즈 파커 역)
맷 슐즈(빈스 역)
성 강(한 역)
갤 가돗(지젤 역)
테고 탈데론(테고 레오 역)
돈 오마르(리코 산토스 역)
조아림 드 알메이다(리예스 역)
엘사 파타키(엘레나 니베스 역)
마이클 이어비(지지 역)
페르난도 치엔(윌키스 역)
엘리미 발라드(푸스코 역)
요고 콘스탄틴(차토 역)
조프 미드(맥로이 역)
조셉 멜렌데즈(치프 오브 폴리스 알레메이다 역)
제이마리 오소리오(로사 역)
마크 힉스(카파 역)
에스테반 쿠에토(버토 역)
코리 마이클 유뱅크스(란조 역)
루이스 다 살바 주니어(디오고 역)
제이 잭슨(필드 리포터 역)
알린 산타나(필드 리포터 역)
켄 쇼크넥(뉴스 앵커 역)
샤론 테이(뉴스 앵커 역)
엔디 로사 애들러(뉴스 앵커 역)
에바 멘데스(모니카 푸엔티스 역)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줄거리

 

 

도미닉은 재판을 받고 롬폭 맥시멈 시큐리티 교도소로 이송이 된다. 브라이언, 미아, 테고, 산토스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다. 미아가 자동차의 방향을 바꿔 호송차를 향해 달려온다. 버스앞에 있던 브라이언은 일부러 자동차를 부딪혀 버스를 전복시킨다.

 

 

기자들은 호송차에 타고 있던 26명의 수감자들은 모두 검거되었지만 도미닉 토레토만 검거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경찰은 쇼킹한 탈주극을 지휘한 범인으로 전직 FBI 브라이언 오코너를 지목한다. 아나운서들은 경찰이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지만 브라이언, 도미닉, 미아의 행방은 묘연하다고 말한다.

 

 

 

 

 


- 브라질 -
브라이언은 미아와 함께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차에서 내려 골목길로 들어간다. 그러자 남자들이 총을 들고 나타난다. 브라이언은 미아에게 그냥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때 빈스가 두사람을 확인하고 친구라며 친구들을 진정시킨다. 빈스는 두사람에게 올라오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돔이 왔는지 묻는다. 빈스가 돔은 아직 안왔고, 2~3주전에 통화했을때 에콰도르에 있다 했다고 말한다. 비스는 범인 쫓다가 쫓기는 신세 된 기분이 어떤지 물으면서 웃는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밥을 먹는다. 미아는 빈스의 아들을 돌본다. 브라이언은 빈스에게 왜 리우에 있는지 묻는다. 빈스는 브라이언이 LA에 사고친 덕분에 남미를 떠돌았고, 로사 아니었으면 지금도 떠돌았을 거라고 말한다. 로사는 미아에게 브라이언도 아는지 묻는다. 미아는 아니라며 고개를 젓는다.

 

 

 

 


빈스는 건수가 하나 있다면서 간단한 일이라 우리끼리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빈스는 고급차 몇대 훔칠 수 있는 팀을 짜고 있는데 몇명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빈스가 이곳 장물차 시장은 꽤 크고, 조은 값에 금방 팔수 있다고 말한다. 빈슨느 두사람도 돈이 필요해보인다고 말한다.

 


빈스가 짐을 챙겨 떠나려는데 도미닉이 도착한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기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미아는 여행안내서를 보고 있다. 미아는 도쿄, 모스크바, 고아의 공통점은 범인 인도 협정이 없는 곳이라며 미소를 짓는다. 브라이언은 미아에게 키스를 한다.

 

 

 

 

 

그때 기차 승무원이 객차로 들어온다. 미아는 일부러 승무원과 부딪히고, 브라이언은 그틈에 카드키를 복사한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화물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서 자동차가 있는 열차칸을 확인하고 알려준다. 브라이언은 자동차 열쇠에 달린 꼬리표를 보고 DEA에서 압류한 차량이라고 말한다.

 

 

빈스와 나머지 일행은 브라이언이 알려준 열차칸에 접근하여 절단기로 옆면을 뜯어낸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도미닉의 모습을 보고 반가워 한다. 도미닉은 왜 조용히 지내지 않았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돈이 떨어져서 어쩔수 없었다고 말한다.

 

 

 

 

 

지지(마이클 이아비)는 2분안에 끝내야 하니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빈스에게 시작하자고 말한다. 빈스가 첫번째 차를 타고 먼저 빠져나간다. 지지는 자신이 GT40를 운전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도미닉은 이상함을 느끼고 지지를 막으면서 여자 먼저라고 말한다.

 

 

 

 

 

그러자 지지의 부하가 달려들면서 막으려 한다. 미아가 이차는 자기가 더 잘 어울린다며 운전을 한다. 지지는 부하에게 그렇게 하라는 신호를 보내고, 나중에 합류할대 차를 되찾으면 된다고 말한다. 그사이 도미닉은 미아에게 계획이 바뀌었고, 나중에 신호하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자동차의 방향을 돌려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지지는 미아가 이동하는 방향을 지켜본뒤 총을 꺼내 위협하면서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지지를 공격한다. 총소리가 들리고 기차에 타고 있던 DEA요원들이 차량을 훔치는 것을 발견하고 화물칸으로 이동한다.

 


지지는 부하에게 여자를 쫓으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동차로 뛰어 내려 운전자와 싸운다. 싸우면서 자동차의 방향이 바뀌고 기차를 향해서 돌진한다. 자동차는 기차와 충돌하면서 몸체가 걸린다. 브라이언은 기름이 세어나오고 불이붙은것을 발견하고 재빨리 반대방향으로 이동한다. 브라이언은 앞에 다리가 있다고 알려준다.

 

 

도미닉은 화물칸에 실린 자동차의 시동을 건다. 그때 DEA요원들이 총을 겨누면서 꼼짝말라고 말한다. 뒤에 숨어 있던 지지는 DEA요원들을 모두 제거하고 도미닉에게 총을 쏜다. 도미닉은 기차에서 빠져나온뒤 브라이언을 구출한뒤 강으로 뛰어내린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에게 이것은 엿같은 건수였다고 말한다. 그때 강가에 리예스의 부하들이 몰려와 총을 겨눈다.

 

 

 

 

 


- 리예스와의 만남 -
리예스(조아큄 드 알매이다)는 잡아온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만난다. 리예스는 부하가 셋과 DEA요원 셋이 죽었다고 말한다. 일하다보면 상황이 꼬일때도 있지만 궁금한것은 자신의 차를 어디로 가져갔는지 알려주면 풀어주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준비한것을 보니 어차피 죽일것 같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리우에서는 서로 비밀없이 솔직해야 한다고 말한다. 돔은 우리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리예스는 돔의 여동생이 이쁘다면서 어디에 숨어있든지 찾아낼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지지는 부하들에게 처리하라는 신호를 보내고 밖으로 나간다. 브라이언과 돔은 눈빞을 주고 받은뒤 남아 있는 놈들을 제거하고 탈출한다.

 

 

 

 


미아는 뉴스를 듣고 있다. 미국인 수배범들이 화물을 탈취했고, 수사관 셋이 주었다고 나온다. 그때 차고에 누군가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고 미아는 파이프를 들고 숨어 있는다. 브라이언이 미아를 부르며 들어오자 미아는 안도하면서 두사람을 안아준다. 미아가 빈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돔이 빈스는 곧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언론에서 수사관의 죽음을 우리탓으로 돌리고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이제는 1급 수배범이 된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FBI에서 정예팀을 보낼거라며 빨리 떠냐야 한다고 말한다. 돔은 이 차에 놈들이 원하는게 있는데 그게 뭔지 알아내야 대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수배범을 잡기위해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이 리우에 도착한다. 홉스가 전문 털이범은 스피드광에 웬만해서는 안 잡힌니까 철저히 대비하고, 공조수사로 체포해서 데려가야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무엇보다 놈들이 차를 운전하게 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리우 경찰청장 조 알레미다오(조셉 멜렌데즈)는 홉스 요원에게 두명 때문에 수사팀을 짜야하는지 묻는다. 루크가 한놈은 위장근무 5년 경력의 전직 FBI이고, 또 한놈은 탈옥 경력 두번의 미꾸라지같은 중범죄자라고 말한다. 알레미다오는 우리 도움이 필요하면 뭐든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루크는 두가지가 있다고 말한다. 첫째는 통역관으로 엘레나 니베스(엘사 파타키)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알레미다오는 다른 경험자도 많은데 왜 엘레나인지 묻는다. 루크는 미소가 예쁘다고 말한다. 두번째는 앞에서 알짱대지 말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돔과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분해하고 있다. 미아는 브라이언에게 할 말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 빈스가 차고로 돌아온다. 브라이언은 빈스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빈스는 브라이언에게 말투나 고치라며 대답하지 않는다. 돔은 빈스에게 어디있었는지 묻는다. 빈스는 동네 애들이 둘을 차고 있고, 자기를 미행할게 뻔해서 기회보고 있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빈스가 계획했던 일이라면서 그놈들과 한패거리라며 소리를 지른다. 돔은 브라이언에게 나가서 열 좀 식히라고 말한다.

 

 

 

 


리예스는 사무실에서 사업 얘기를 하고 있다. 리예스는 사업을 확장하고 싶지만 사업방식이 너무 폭력적이라고 말한다. 리예스는 500년전 포르투갈과 스페인이 이 땅에 와서 원주민들로부터 이 나라를 뺏으려 했다고 말한다. 스페인은 무력침략을 했지만 모두 전멸했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개인적으로 포르투갈 방식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리예스가 포르투갈은 거울, 가위, 보석 등의 선물을 가지고 왔다고 말한다. 그것은 원주민이 스스로 구할 수 없는 것들이었고, 그것을 미끼로 원주민을 지배하고 착취했다고 말한다. 그래서 지금의 브라질에서는 포르투갈 말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힘으로 사람을 제압하면 결국에는 반격하게 돼 있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빈민가에 들어가서 그들에게 전기, 수도시설, 학교 등의 선물을 줬다고 말한다. 그 문명의 맛을 대가로 자기는 그들을 지배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지지가 사무실로 들어와 리예스에게 놈들을 찾았다고 말한다.

 

 

 

 

 

밤이되고 빈스가 몰래 차고로 돌아와 칩을 빼낸다. 돔은 그 모습을 보고 기차에는 미아도 타고 있었다며 소리를 지른다. 빈스는 차를 훔치는것인줄 알았고 몰랐다고 말한다. 빈스는 칩만 돌려주면 된다고 말한다. 돔은 화를 내면서 처음부터 말했어야 했다고 말한다. 빈스는 칩을 자기에게 주면 그의 부하들을 통해서 돌려주면 다 끝난다고 말한다.

 

 

돔은 빈스에게 나가라고 소리친다. 빈스가 돔은 늘 자기 충고를 무시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경찰이라고 말해줬을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다고 말한다. 빈스는 자기말 안듣다고 지금 이꼴이 되었다고 말한다. 빈스가 가족들을 보러 가지고 못하고 미아는 범죄자가 되었다고 말한다. 빈스가 레티는 어디에 있는지 묻고 차고를 나간다.

 

 

 

 


루크는 사고가 난 화물객차를 확인한다. 루크는 흔적을 보고 플라스마 절단기라는 것을 확인한다. 루크는 윌키스(페르난도 치엔)에게 50마일 내의 가스배달점 목록을 뽑고, 화물 목록을 달라고 말한다.

 

 

그때 엘레나 니베스(엘사 파타키)가 루크 홉스를 찾아온다. 엘레나는 왜 자기를 차출했는지 묻는다. 루크는 엘레나가 남편이 빈민가에서 총 맞아 죽은 후 6개월 뒤에 경관이 됐으니 범인 검거 의지가 클 것이고, 매수 안될 유일한 경찰 같아서 차출했다고 말한다.

 

 

 

 

 

차토(요고 콘스탄틴)는 좋은 뉴스와 나쁜 뉴스가 있다고 말한다. 루크는 좋은거부터 얘기하라고 말한다. 차토는 철로를 조사하다가 차를 내린 두지점을 찾았다고 말한다. 한대는 서쪽으로 가다 하이웨이에서 사라졌고, 동쪽으로 간 것은 타이어 간 폭과 거리가 107x8.5인치라고 말한다. 루크는 목록에서 빠진 GT40이라고 말한다. 차토는 몇 마일 추적해봤는데 숲길에는 자국이 남아있었지만, 그뒤로는 굳은 땅이라 타이어 자국이 없었다고 말한다.

 

 

 

 

 

엘레나는 얘기를 듣고 길 너머 언덕 뒤가 빈민가인데 몇년전 폭우로 길이 유실되어 1마일 뒤 부터는 흙길이라 자국이 나올거라고 말한다. 루크는 차를 찾자고 말한다.

 

 

 

 


다음날 루크의 팀은 빈민가로 이동한다. 브라이언은 네비게이션을 작동시키고 칩의 내용을 확인한다. 브라이언은 칩안에 있는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하고 매주 같은 건물에서 같은것을 주문했다고 말한다. 돔은 배달스케쥴이라고 말한다.

 

 

미아가 화면을 터치해본다. 브라이언은 큰 손들은 돈을 일일이 셀수없기 때문에 무게로 거래한다고 말한다. 49kg짜리라서 20달러짜리로 백만달러일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1회 선적에 천만달러어치라고 말한다.

 

 

 

 


루크와 요원들은 빈민가로 걸어올라간다. 동네 건달들이 총을 들고 밖으로 나온다. 그러자 루크와 팀원들이 총을 꺼내자 모두 흩어진다.

 

 

 

 

 

브라이언은 놈들이 천만달러 이상을 불법회계 장부에 넣어두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놈의 모든 사업망이 이 칩 안에 있으니 찾는게 당연하다고 말한다. 그때 지지는 부하들을 이끌고 돔과 브라이언이 있는 차고를 습격한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창문으로 도망치고 도미닉은 놈들과 싸운다.

 

 

루크는 총소리를 듣고 윌키스와 푸스코(엘리미 발라드)는 가운뎃길로 가고, 맥로이(조프 미드)와 차토는 윗길로 가라고 지시한다. 엘레나가 자시는 어디에 있으면 되는지 묻는다. 루크는 여기에 있으라고 말한다.

 

 

 

 

 

 

돔은 놈들을 공격한뒤 창문으로 빠져나와 치붕위를 달려간다. 지지는 부하들을 두그룹으로 나눠서 쫓도록 지시한다. 루크는 돔이 도망가는 것을 보고 뒤쫓아 간다.

 

 

 

 

 

브라이언은 뒤쫓아온 놈들을 제거하고 골목길을 달려나온다. 놈들은 도미닉이 보이자 총을 쏜다. 뒤따라온 루크는 놈들을 모두 제거하고 도미닉을 뒤쫓는다. 길목을 지키고 있던 엘레나는 도미닉을 막으며 잡았다고 무전을 보낸다. 그때 지지와 부하들이 나타나 총을 쏜다. 도미닉은 엘레나와 함께 벽뒤에 몸을 숨긴다.

 

 

 

 

 

 

지지는 부하들에게 가서 확인하라고 말한다. 그때 요원들이 지붕위에서 나타나 총을 쏜다. 놈들은 모두 쓰러지고 지지는 도망친다. 브라이언과 미아는 뒤따라오는 놈들을 피해 높은곳에서 뛰어내린다.

 

 

잠시뒤 도미닉은 떠나고 엘레나는 놈들을 확인한다. 루크는 엘레나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엘레나는 괜찮다고 말한뒤 바닥에 떨어진 도미닉의 목걸이를 발견하고 챙긴다.

 

 

 

 


도미닉은 이제 셋을 추격할 거라면서 자신이 놈들을 유인하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안된다고 말하자, 브라이언도 돔의 말이 맞아면서 여기서 갈라지는게 좋다고 말한다. 미아는 임신했다면서 가족과 헤어지는 일은 두번다시 겪기 싫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기뻐하면서 아무데도 안가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돔에[게 함께 있겠다고 약속하라고 말한다. 돔은 미소를 지으면서 이제 대가족이 되었다며 기뻐한다.

 

 

 

 

 

 

 

 

 

 

 

 

 

 


루크와 요원들은 도미닉이 있던 차고를 조사한다. 엘레나는 사건파일을 보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토레토와 오코너는 도망쳐야할 때 안치고 훔친 연료를 나눠줬다면서 수사관을 죽였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말한다. 루크는 서류철을 던지면서 그들은 범죄자이고, 수배되면 딱 필요한 수사력만으로 잡으면 된다고 말한다.

 

 

 

 

 

루크는 윌키스에게 뭘좀 찾았는지 묻는다. 윌크스는 차주 신원이 파악됐다고 말한다. 윌키스는 유령회사를 낀 회사가 추적됐는데 헤르난 리예스라는 투자자가 나왔다고 말한다. 엘레나가 리우의 모든 범죄는 리예스와 연루돼 있다고 말한다. 루크는 리예스를 추적해서 놈들을 잡자고 말한다. 루크는 차토에게 놈들이 차를 찾으러 오는지 지켜보라고 지시하고, 맥은 리예스를 밀착 감시하라고 지시한다. 윌키스와 푸스코에게는 차를 분해한 이유가 뭔지 조립하면서 찾아보자고 말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폐가를 찾아 숨는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있는지 묻는다. 돔은 일요일마다 교회에 갔다온뒤에 이웃을 불러 바비큐 파티를 했었고, 교회에 안가면 파티도 없었다고 말한다. 낮에는 정비소에서 일하고 밤에는 늘 부엌 식탁에서 미아의 숙제를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미아가 잠든 뒤에도 몇시간씩 교과서를 보며 다음날 숙제할 것을 미리 공부를 했다고 말한다. 돔은 아버지에 대한 모든게 기억이 난나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아버지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솔직히 얼굴도 기억이 안나고 아무것도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브라이언은 다를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평생 도망다닐수는 없다며 이 생활은 접어야 한다고 말한다. 지금 발을 빼야 할때라고 말한다. 돔은 맞다고 말한다.

 

 

돔은 칩을 꺼내보면서 좋은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돔은 칩을 이용해서 마지막으로 한탕하자고 말한다. 리예스의 돈을 한푼도 남김없이 털고 사라지는 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돈으로 새로운 여권만들고 마음 편히 새출발 하자는 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리우 최고의 세력가와 맞붙어야 한다면서 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다음날 돔과 브라이언은 누구를 팀으로 할지 의논한다. 돔은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위기를 쉽게 모면할 수 있는 임기응변이 뛰어난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한명 있다고 말한다.

 

 

미아는 감시장비가 많을 것이니 그쪽 전문가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돔은 방화벽을 뚫을 인재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무기전문가와 주먹을 잘 쓰는 사람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최고의 레이서 두명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로만 피어스(타이레스)와 테즈(루다크리스)는 약속장소에서 만나 인사를 나눈다. 잠시뒤 지젤이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다. 로만은 다리가 죽인다면서 다리가 몇시에 열리는지 묻는다. 지젤은 총을 겨누면서 방아쇠 당기는 시간에 열린다고 말한다. 산토스와 테고는 예쁜것은 한성질한다면서 들어온다. 테고는 분위기 살벌하고 좋다면서 웃는다. 뒤어어 한 루(성강)이 들어와 지젤에게 과자를 건네준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리우로 찾아온 친구들과 인사를 하고 서로 소개해 준다. 친구들은 왜 리우까지 불렀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건수가 있어서 불렀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표적은 헤르난 리예스라는 자로 서류를 안남겨서 체포된 적이 없다고 말한다. 지젤이 은행계좌는 없을것이고 현금 창고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리우전역에 흩어져 있는데 정확히 10개가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10개 전부를 털 계획이라고 말한다.

 

 

 

 


로만은 모르는 나라에 와서 그나라의 대빵을 터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로만은 개인적인 원한 때문인것 같다며 이일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이번일은 1억 달러가 걸린 일이고 모두 똑같이 나누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로만은 놀라면서 가끔은 생각이 너무 많아진다면서 돌아온다.

 

 

테즈는 각자가 1100만 달러씩이라면서 하겠다고 말한다. 로만은 쭉빵녀들이 바글바글 달라붙을 거라고 말한다. 지젤은 한 표적의 돈을 열번 계속 털수는 없다고 말한다. 한은 첫번째가 털리면 나머지는 철통같이 지킬거라고 말한다. 돔은 미소를 지으면서 그럴거라고 말한다.

 

 

 

 


한 남자가 도착한뒤 돈가방을 들고 창고로 다가간다. 남자는 신원을 확인하고 문을 여는데 돔의 팀이 공격을 하고 창고 안으로 들어온다. 모두를 제압한뒤에 돈을 한곳에 모은다. 리예스의 부하는 이돈을 훔치고 숨을 곳은 없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복면을 벗으면서 안숨는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돈에 기름을 뿌리고 훔치는거 아니라면서 불을 붙인다. 도미닉은 리예스에게 우리가 한것을 전하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윌키스와 푸스코는 자동차 조립을 마치고 시동을 건다. 푸스코는 실린더 8개 모두 작동 잘된다고 말한다. 루크는 계속 찾아보라고 말한다. 푸스코는 부품이 사라졌다면 벌써 알아냈을 거라고 말한다. 루크는 자동차로 다가와 내부를 살펴본다. 루크는 클래식 차에 이딴 잡동사니를 달았다면서 작동시켜본다. 모니터에 에러화면이 뜨고 루크는 칩을 빼갔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맥로이는 무전이 떴는데 레블론에 무장 강도가 떴고 그곳은 헤르난 리예스 소유 기업건물이라고 말한다. 루크는 칩 정보로 그곳을 턴 거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그들이 확실하다고 말한다. 리우 사람들은 리예스의 돈 못 건드린다고 말한다.

 


부하는 리예스를 찾아가 기차의 두 놈에게 레블론이 털렸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얼마나 가져갔는지 묻는다. 부하는 가져가지 않고 모두 태워버렸고 이제 시작이라 했다고 말한다. 리예스는태웠다는 말에 웃으면서 맞아야 한다며 부하를 때린다. 리예스는 지지에게 한시간안에 돈을 모두 빼내서 금고 속에 안전하게 보관하라고 말한다.

 

 

 

 


리예스의 부하들은 9곳의 창고에서 돈을 챙겨 이동한다. 돔의 팀은 감시를 하면서 어디로 가는지 확인한다. 돈을 실은 차들은 모두 경찰특공대 건물로 들어간다. 팀은 반대편 건물에서 경찰특공대 건물을 바라본다.

 

 

브라이언은 일이 훨씬 힘들게 되었다고 말한다. 로만은 돈을 경찰에 맡긴것을 봐서는 거액이 확실하다고 말한다. 테고와 산토스는 집으로 돌아가야 겠다고 말한다. 한은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말한다. 돔은 그래도 바뀌는 것은 없으니 계획대로 하자고 말한다. 로만이 저기 들어가는 것은 미친짓이라고 말한다.

 

 

 

 


멕로이는 창고가 털린시간 도로의 CCTV를 확인한다. 영상을 확인하고 돔과 한이 같이 있는 것을 확인한다. 루크는 윌키스에게 2주간 입국자 중에 두사람과 연관된 자가 있는지 전부 조사하라고 말한다. 윌키스가 입국기록을 확인하는데, 로만 피어스, 지젤, 테즈 파커가 나온다. 루크가 이름은 바꿔도 얼굴은 못바꾼다고 말한다. 엘레나는 뭔가 큰게 터질 거 같다고 말한다. 루크는 푸스코에게 사진들 15분마다 정찰 위성 사진으로 확인을 하고 차가 움직이면 즉시 보고하라고 지시한다.

 

 

 

 

 

리예스는 경찰청장을 만나면서 홉스는 어떤 사람인지 묻는다. 알레미다오는 자기 손안에 있다고 말한다. 지지는 우리 애들 16명이 죽었다면서 홉스를 관리 잘하라고 말한다. 알레미다오는 초짜 순찰 경관을 차출해갔다는데 신경 안써도 된다고 말한다. 알레미다오는 경찰청 내부의 금고로 리예스를 안내한다. 리예스는 금고안에 들어 있는 돈을 확인하고 여기에 다 있는 것인지 묻는다. 지지는 그렇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토레토와 오코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알레미다오 경찰이 찾고 있는데 아직 모른다고 말한다. 리예스는 현상금을 아주 많이 걸라고 말한다.

 


미아는 경찰청 건물 도면을 가져와 펼치면서 관공서는 모든개 공개되어 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돈은 증거실 금고에 있다고 말한다. 테즈가 이번일은 경찰서를 터는 일이라고 말한다. 테즈는 우리의 적이 많을 거라고 말한다. 한은 들어가기는 쉬워도 나오기는 힘들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그래서 순식간에 조용히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금고 모델을 알아낼 정탐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로만이 도면을 보면서 그 일을 누구에게 실킬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모두 로만을 바라본다. 로만은 왜 자기를 보냐고 묻는다. 브라이언이 로만은 말발이 세다고 말한다.

 

 

 

 


로만은 FBI로 위장한뒤 경찰서로 찾아간다. 로만은 증거물을 보관하러 왔는데 먼저 금고가 안전한지 부터 확인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경찰은 안된다고 말한다. 로만은 상관의 지시를 받고 왔는데 금고가 안전한지 확인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경찰은 안전하다고 말하고, 로만은 가서 확인하고 오겠다고 말한다.

 

 

 

 

 

경찰은 담당자외에는 아무도 증거실에 못들어간다며 그만 가라고 말한다. 가지 않으면 대사관에 전화하겠다고 말한다. 로만은 알았다면서 박스를 두고 나간다. 경찰은 금고가 있는 곳에 상자를 옮겨 놓는다. 로만이 돌아오자 테즈는 내부를 한번 보자면서 상자속에 숨겨진 자동차를 움직인다.

 

 

테즈는 금고를 확인하고 7x12크기로 18인치 두께의 강철 벽체에 내부는 열 절단기를 견디는 절연 황동으로 되어 있다고 말한다. 특수 잠금 장치에 손바닥 인식 기능의 디지털 록이 달린 10톤 무게의 최첨단 금고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그것을 다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테즈는 자세히 알면 다치니까 과거를 알려고 하지 말라고 말한다. 테즈는 명품 금고라고 말한다.

 

 

 

 

 

테고와 산토스는 경찰청 건물 배관을 일부러 고장을 낸다. 청소부로 위장한 두사람은 경찰서로 들어가 화장실로 이동한다. 화장실 문을 잠그고 벽에서 배관을 찾는다. 벽을 뚫고 경찰서 내부 주차장 카메라를 연결한다.

 

 

 

 

한은 마커 옵틱 방식이고, 시야 앵글 100도이고 왕복 간격은 10초라고 말한다. 데즈가 화면을 바꿔치기하면 경보가 뜰거라며 틈을 누리는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로만은 카메라에 안잡힐 빠른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한은 빠를 뿐 아니라 급회전과 180도 커브도 되는 레이싱급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돔은 연습용 트랙을 만들자고 말한다. 돔은 브라이언에게 차 한대 구하러 가자고 말한다. 돔과 브라이언은 스트리트 레이싱이 열리는 곳을 찾아간다. 브라이언은 쿠페를 발견하고 엔진 힘도 좋고 쌩쌩하다고 말한다. 디오고(루이스 다 실바 주니어)는 3년 연속 최고 속도 기록을 가진 차라고 말한다. 디오고는 수배된 몸으로 여기까지 왔다면서 다들 당신들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이 쿠페는 도심에서는 빠르겠지만, 자기차는 지금까지 딴 차 꽁무니 보고 달린 적이 없다고 말한다. 디오고가 앞으로는 그럴거라면서 시작하자고 말한다. 잠시뒤 두사람은 자동차를 가지고 본부로 돌아온다. 로만 피어스는 차를 보고 파파스머프가 준거냐며 웃는다.

 


브라이언은 카메라를 설치해놓고 트랙을 달린다. 한은 카메라에 다 찍혔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더 빠른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산토스, 테고, 테즈, 로만도 트랙을 달려보지만 카메라에 잡힌다. 지젤이 드리프트를 하면서 트랙을 돌고 들어온다. 한은 지젤이 운전하는 것을 보고 사랑에 빠진다. 로만은 지질에게 환상의 묘기지만 3번 카메라에 찍혔다고 말한다. 지절은 다시 해보겠다고 말한다.

 

 

 

 

 


금고가 본부에 도착한다. 테즈는 놀라면서 이것을 어떻게 구했는지 묻는다. 한은 우리 과거도 좀 화려하다고 말한다. 테즈는 디지털록을 분해 해보겠지만 손바닥 스캐너가 문제라고 말한다. 테즈는 리예스의 손자국 없이는 못연다고 말한다.

 

 

 

 

 

돔은 한에게 손자국을 구해오라고 말한다. 지젤은 같이 가겠다며 한을 따라 간다. 한과 지젤은 해변에서 리예스를 보고 있다. 한은 지질에게 군에는 얼마나 있었는지 묻는다. 한은 총도 그렇고 총 잡는 자세도 모사드 방식이라고 말한다. 지젤은 한이 담배를 끊었을때즘에 군에서 전역했다고 말한다.

 

 

 

 

 

 

한은 여기에서 손자국 뜨기는 힘들것 같다며 정보와 인력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지젤은 필요 없다며 이런일에는 여자가 더 유리하다고 말하면서 스카프를 풀고 비키니 차림으로 리예스에게 다가간다. 지젤은 리예스와 인사를 하고 옆에 앉는다. 리예스는 지젤과 얘기를 하면서 등과 엉덩이를 손으로 만진다.

 


한과 지젤이 본부로 돌아와 손자국을 떴다면서 수영복 팬티를 건네준다. 테즈는 리예스가 찰싹 때렸는지 움켜쥐었는지 물으면서 웃는다.

 

 

 

 


미아와 브라이언은 팀 모두 노출됐고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미아는 미 외교 안보 수사국 홉스 요원이 영장을 발부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돔에게 사진을 보여주면서 빈민가에서 마주친 사람이 맞는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홉스가 외교 안보 수사국(DSS) 팀장이고 FBI에서 신임하는 수사관이고 체포율 100%의 냉혹한 원칙주의자라고 말한다.

 

 

 

 


한은 스케줄을 당겨야 한다고 말한다. 로만은 우리에게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돔은 로만의 말이 맞다면서 바깥공기 좀 쐬자고 말한다.

 

 

 

 


윌키스는 70년대식 차저가 떴다고 알려준다. 루크는 요원들을 데리고 출동한다. 자동차가 멈추자 루크는 차에서 내린뒤 레이싱 장소로 이동한다. 루크는 도미닉을 부르며 체포하겠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체포되기 싫다고 말한다. 루크는 싫어도 곧 잡히게 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엘레나가 자신의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브라이언이 요원을 죽인것은 리예스라고 말한다. 루크는 누가 죽였든 자신은 임무대로 잡기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진정한 영웅은 다르다고 말한다. 루크는 양손 뒤로하고 돌아서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싫다고 말한다. 그러자 루크는 선택권이 없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루크가 있는 곳은 미국이 아니라 집에서 멀리 떨어진 브라질이라고 말한다.

 

 

 

 

 

 

스트리트 레이서들이 루크와 요원들에게 총을 겨눈다. 차도는 총이 너무 많으니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루크는 도미닉에게 곧 다시 보자고 말한다. 루크의 차가 떠나고 테즈는 추적기를 달았다고 전화한다. 미아는 전화를 받고 신호가 떴다고 말한다.

 


엘레나가 집에 돌아와 총을 내려놓고 옷을 벗는다. 그때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리고 도미닉으 들어온다. 도미닉은 엘레나가 하고 있는 목걸이를 되찾는다. 엘레나는 20달러짜리 목걸이 때문에 여기에 온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소중한 거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홉스가 찾아낼거라며 리우를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엘레나는 여기에 있으면 위험한데 왜 리우를 안 떠나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엘레나 남편의 사진을 보면서 당신은 왜 안떠나는지 묻는다. 엘레나가 남편은 훌륭하고 정직한 경찰이었는데 2년전 집 문밖에서 죽었다고 말한다. 엘레나가 리예스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주지만 모든 것은 대가가 있다고 말한다. 엘레나가 이곳 사람들은 새로운 삶과 자유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총을 내려놓는다.

 

 

엘레나는 기차에서 사건에 대해 얘기한다. 도미닉은 자신이 아니라고 한다면 믿을 것인지 묻고 집을 나간다. 엘레나는 그녀가 그렇게 특별했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아무도 이해하지 못할 거라 생각했는데 엘레나는 이해를 했다고 말한다.

 

 

 

 

 


본부에서 한이 카메라를 피하는 연습을 한다. 지젤은 조금 더 빨라야 한다고 말한다. 한은 틈이 너무 짧다며 투명 자동차가 아니면 불가능 하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그런차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하고 팀원을 데리고 간다. 차고에서 경찰차를 가지고 나온다.

 

 

 

 

 

브라이언은 오랜만에 운전해 본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앞좌석에 처음 앉아본다고 말한다. 로만은 십만 달러 걸고 4백미터 경주를 하자고 말한다. 한은 백만 달러로 올리자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좋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돔에게 이번에는 속이지 말라고 말한다.

 

 

 

 

 

 

 

신호등이 파란불로 바뀌자 로만 먼저 앞으로 치고 나간다. 도미닉과 한이 로만을 치고 나간다. 브라이언이 이번에는 안될거라며 도미닉과 나란이 이동한다. 브라이언은 자신이 이겼다면서 좋아한다. 로만은 돔이 결승선 앞에서 액셀에서 발을 뗐고 돔이 져준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브라이언은 거짓말이라면서 믿지 않는다.

 

 

 

 

 

미아가 시장에서 물건을 고른다. 그때 빈스가 나타나 미아를 데리고 간다. 빈스는 지지와 놈들이 쫓고 있다고 알려준다. 지지는 부하들에게 시장 안에 있으니 찾으라고 말한다.

 

 

빈스가 본부로 오는 것을 보고 브라이언이 인상을 쓰면서 다가간다. 미아는 리예스 일당이 시장에서 쫓아왔는데 빈스가 구해줬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빈스에게 배고픈지 묻는다. 빈스가 그렇다고 하자 도미닉은 빈스가 식사 기도할 차례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빈스와 악수를 하면서 고맙다고 말한다.

 

 

 

 

 

술을 마시면서 로만은 테즈에게 돈이 생기면 뭘 하고 싶은지 묻는다. 로만은 고향에 돌아가서 바가지 안씌우고 정직하게 영업하는 정비소나 치릴거라고 말한다. 로만은 손에 기름때 묻히면서 살것인지 묻는다. 테즈는 차 만지는 일이 좋다고 말한다. 산토스는 돈이 생기면 테고 요리학원에 보낼거라고 말한다. 한은 총을 정비하는 지젤을 바라본다.

 


빈스는 도미닉에게 다가와 내일 작전에 대해 얘기한다. 도미닉은 빈스에게 같이 하자고 말한다. 도미닉은 한식구에게는 당연한 거라고 말한다. 빈스는 고맙다고 말한다.

 

 

 

 

 

한은 지젤에게 맥주를 가져다 준다. 지젤이 사람은 기로에 섰을때 자신을 더 잘 알게 된다고 말한다. 한이 자신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며 맥주를 마신다.

 

 

 

 

 

로만이 24시간 뒤면 우리 인생 최고의 축배를 들게 될 거라며 맥주를 미아에게 가져다 준다. 브라이언이 술은 안된다고 말한다. 로만은 어째서 안되는 것인지 묻는다. 브라이언은 미아의 배를 만지면서 웃는다. 로만은 임신한것을 알고 그래서 400미터 경주에서 져준것이냐며 웃는다.

 

 

브라이언은 도미닉에게 출산 선물인지 묻는다. 도미닉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며 웃는다. 도미닉은 건배를 하자고 말한다.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이지만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이방에, 지금 함께 있는 식구들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홉스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시 외곽에 나가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지금 시작하자며 각자 위치로 이동하라고 말한다. 각자 차를 타고 모두 밖으로 나간다. 빈스는 도미닉에게 미아는 자기가 잘 지키겠다고 말한다.

 

 

 

 


그때 홉스와 요원들이 본부로 들어온다. 홉스는 자동차를 타지 못하게 받아 버린다. 도미닉은 큰 실수를 한거라고 말한다. 루크는 칩을 찾느라 고생좀 했고, 여기를 찾는 것 더 힘들었다며 차에서 내린다. 도미닉은 자기를 체포하라며 홉스를 공격한다.

 

 

도미닉은 홉스와 격투를 벌인다. 도미닉은 브라이언과 미아가 잡혀온것을 보고 홉스를 공격한다. 홉스는 도미닉을 들고 창밖으로 밀어 버린다. 미아는 도미닉에게 안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홉스를 때려 눕히고 연장으로 땅을 내려치고 일어난다.

 

 

 

 

 

홉스는 도미닉, 브라이언, 빈스, 미아를 체포한뒤에 빈민가를 이동한다. 그때 리예스의 부하들이 요원들의 차를 공격한다. 선두차량이 공격을 받고 전복이 된다. 루크는 요원들에게 응사를 하라고 지시하고 차에서 내린다. 브라이언은 엘레나에게 우리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도미닉을 바라본다.

 

 

 

 

 

 

요원들이 적을 향해 총을 쏘는데 로켓포가 날아와 자동가 뒤집어 진다. 충격으로 홉스는 쓰러진다. 잠시뒤 리예스의 부하들이 총을 들고 나타난다. 그때 도미닉, 브라이언, 빈스가 총을 쏘면서 밖으로 나온다. 도미닉은 홉스의 손을 잡고 부축해서 이동한다. 자동차를 타고 현장에서 빠져나온다.

 

 

 

 

 

빈스는 상처를 지혈하면서 자신의 아들 니코를 봐달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빈스는 아들의 본명은 도미닉의 이름을 따서 도미닉으로 지었다고 말한다. 돔은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한다. 빈스는 죽고, 돔이 빈스는 늘 자신의 형제였다고 말하며 기도한다. 도미닉이 니코를 잘 돌보겠다고 말한다.

 

 

 

 

 

팀원들이 본부로 돌아왔다. 도미닉은 시간이 별로 없으니 출발하자고 말한다. 한은 비행기를 예약했는데 5시간 후면 리우를 떠날 수 있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일을 끝내지 않고 달아나지 않겠다고 말한다. 지젤과 로만은 자살행위라며 우리가 갈것을 리예스가 알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테즈는 경찰 병력도 3배로 증원했다면서 가면 벌집이 될거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빈스의 원수를 갚아야 한다고 말한다. 한이 이것은 함정이라고 말한다. 엘레나는 도미닉에게 친구들 말 듣고 늦기 전에 자유 찾아서 리우를 떠나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도망 치는것은 자유가 아니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뭘 선택할지는 각자의 자유라고 말한다. 그때 홉스가 같이 하겠다고 말한다. 홉스는 그놈을 죽일때까지는 같이 하겠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가서 또 염탄만 할 수 없다면서 계획이 있는지 묻는다. 도미닉은 우리의 관심사는 놈의 돈이라며 돈을 챙긴 뒤에 놈을 손봐주자고 말한다.

 

 

 

 


지지는 리예스에게 돈받은 경찰은 다 불렀으니 안심해도 된다고 말한다. 홉스는 자동차를 타고 경찰 바리케이트를 뚫고 들어간다. 홉스는 증거물 보관실 벽을 뚫은뒤 다가오는 놈들에게 총을 쏜다. 그사이 브라이언과 도미닉은 금고에 고리를 건다.

 

 

 

 

 

갑자기 소란스러워 지자 리예스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알레미다오는 금고를 가져가려한다고 말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자동차를 가속하여 금고를 끌고 간다. 알레미다오가 증거물 보관실로 들어오자 홉스는 주먹으로 때려 눕힌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금고를 뒤에 연결한채 도로를 질주한다. 경찰은 차를 추격하면서 뒤따라간다. 미아는 두사람에게 지나갈 길을 안내해준다. 경찰은 길을 막고 도로에 스파이크를 깔아놓는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오른쪽으로 방향을 돌려 이동한다. 정면에서 경찰차가 다가오자 방향을 돌리면서 금고로 공격한다. 미아가 알려주는 골목으로 이동하면서 브라이언은 후진을 하면서 금고를 밀고 간다. 브라이언은 다가오는 오토바이를 처리하고 다시 이동한다.

 

 

 

 


미아가 이번에는 남쪽에서 잔뜩 몰려온다고 알려준다. 경찰차는 넘어진 전신주와 구조물에 부딪히면서 전복된다. 경찰차가 뒤쫓아오면서 총을 쏘자 금고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공격한다. 잠시뒤 경찰로 변장한 한과 로만이 나타나 뒤쫓는 경찰들을 처리한다. 미아는 10의 틈이 생겼으니 잘 이용하라고 말한다.

 

 

 

 

 

 

리예스는 지지에게 계속 추적하라고 말한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금고를 끌고 다리로 달려간다. 리예스가 다리에서는 독안에 든쥐라면서 웃는다. 브라이언은 뒤쫓아오는 경찰의 숫자가 너무 많아서 못 건넌다고 말한다. 미아는 둘다 금고를 버리고 빠져나오라고 말한다.

 

 

 

 


도미닉이 브라이언은 이제 애 아빠가 되니까 가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도미닉을 두고는 못간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이게 자기 계획이었다면서 미아를 잘 부탁한다고 말한다. 도미닉은 브라이언의 줄을 끊어 버린다. 도미닉은 방향을 바꾼뒤 뒤따라오는 경찰들을 향해 출발한다. 도미닉은 좌우로 움직이면서 마주오는 경찰차를 처리하면서 이동한다.

 

 

리예스는 지지에게 놈을 제거하라고 말한다. 지지는 부하에게 죽이라고 지시한다. 부하는 선루프를 열고 도니믹을 향해 총을 쏜다. 도미닉은 방향을 돌리면서 원심력을 이용해서 금고를 회전시켜 공격한다. 도미닉은 차에서 빠져나오고 자동차는 날아가 리예스가 탄 차로 날아간다. 빠져나온 지지가 도미닉을 향해 총을 겨눈다. 그때 브라이언이 다가와 지지에게 총을 쏜다.

 

 

 

 

 

홉스와 엘레나가 현장에 나타난다. 리예스가 차에서 내리며 홉스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홉스는 팀을 위해서 라면서 리예스에게 총을 쏜다. 홉스가 자신은 고지식해서 그냥 보내줄 수가 없다고 말한다. 홉스는 정상을 참작해서 24시간을 주겠다고 말한다. 대신에 돈은 두고 떠나라고 말한다. 도미닉은 엘레나를 보면서 미소를 짓는다. 홉스가 내일이면 다시 잡으러 갈꺼라고 말한다.

 

 

 

 

 

 

홉스는 토레토에게 곧 다시 보자고 말한다. 도미닉은 못 볼거라며 미소짓는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떠나고 홉스는 금고를 확인한다. 그런데 금고 안은 텅 비어 있다. 홉스는 10초가 비었다는 말 뜻을 알아차리면서 웃는다.

 

 

 

 

 

도미닉과 브라이언은 금고를 쓰레기차에 옮겨싣고, 앞쪽에 있는 새 금고를 달고 달렸던 것이다.

 

 

 

 

 

테즈는 기도하면서 리예스의 손자국을 가져다 댄다. 금고는 열리고 돈이 쏟아져 나온다. 모두 기뻐하면서 웃는다. 도미닉은 로사와 니코의 집에 돈가방을 전해준다.

 

 

 

 

 

 

 


- 모나코 -
테고는 가지노에서 천만달러를 칩으로 바꾼다. 산토스는 우리같은 호구난 100% 털린다며 말린다. 테고는 1000만달러를 한번에 빨간색에 모두 베팅한다. 산토스는 검는색에 모두 베팅한다.

 

 

 

 


고향으로 돌아온 테즈는 정비소를 차린다. 로만은 자동차를 타고 테즈 정비소에 나탄나다. 로만은 이게 꿈꾸던 삶인지 묻는다. 테즈는 이걸로 충분하다고 말한다.

 

 

 

 

 

로만은 세계에 4대뿐인 차라면서 지구 서반구에는 한대뿐이라고 말한다. 로만은 아부다비의 족장에게 거액 주고 구입했다고 말한다. 테즈는 여자도 끝내준다고 말한다. 로만은 테즈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테즈는 자기가 운전하겠다고 말한다. 로만은 자기차 운전할 생각은 하지말라고 말한다. 테즈는 자기차를 운전할 거라면서 차를 보여준다. 테즈는 로만과 똑같은 차를 가져온다. 로만은 놀라면서 완전 황당하다고 말한다. 테즈는 서반구에 저 차가 두대 있다는 얘기라고 말한다. 로만은 우리둘이 같이 폼 나면 더 좋다면서 옷 갈아입고 어서 가자고 말한다.

 

 

 

 

 


- 베를린 -
한과 지젤은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키스를 한다. 지젤은 한에게 이제 어디로 갈것인지 묻는다. 한은 마드리드에 한번도 못가 봤다고 말한다. 지젤은 도쿄에 가고 싶은 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한은 거기도 언젠가 갈거라고 말한다.

 

 

 

 

 


- 모처 -
브라이언과 미아가 해변가를 걷고 있다. 그대 도미닉과 엘레나가 집으로 찾아온다. 서로 인사를 하고 얘기를 나눈다. 도미닉은 동생이 최고로 행복해 보인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이 이제는 자유라서 그렇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차를 보면서 도미닉에게 한판 더 하자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베팅없이 단둘이 끝장을 보자고 말한다. 도미닉이 지면 큰 실망일거라며 실력 좀 보자고 말한다.

 

 

 

 

 

 

 

 

 

 

 

 

쿠키영상

 

 

- 워싱턴 D.C. 외교 안보 수사국 -
홉스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다. 모니카 푸엔티스(에바 멘데스)는 홉스에게 서류철을 주면서 보라고 말한다. 모니카는 새벽3시, 베를린에서 차량 몇 대가 군 호송차를 납치 했다고 말한다. 홉스는 토레토의 짓인지 묻는다. 모니카가 아니라고 말하자 홉스는 관심없다고 말한다.

 

 

 

 

 

모니카는 관심이 갈거라며 계속 보라고 말한다. 홉스는 다시 서류철을 펼쳐 넘겨보다 레티(미셀 로드리게즈)의 사진을 발견한다. 모니카는 홉스에게 유령을 믿는지 묻는다.

 

 

 

 

 

 

 

 

 

[사진 출처]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