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예스터데이(Yesterday)는 비틀즈(The Beatles) 음악을 소재로 로맨틱 영화다.

 

잭 말릭(히메쉬 파텔)은 뮤지션을 꿈꾸면서 힘겹게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잭이 음악을 포기하려는 결정을 내리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전세계 동시에 12초간 정전이 일어난다. 잭은 버스와 충돌하고 입원을 하게 된다. 엘리 애플턴(릴리 제임스)의 간호를 받으며 치료를 받은 잭은 친구들에게 비틀즈의 명곡 'Yesterday'를 불러준다. 하지만 친구들은 비틀즈와 노래를 모두 기억하지 못한다. 집으로 돌아온 잭은 비틀즈의 노래를 기억해 내고 기록한다. 잭은 비틀즈 노래로 공연을 하면서 개빈(알렉산더 아널드)를 만나 앨범을 만들고 홍보하게 된다.

 

잭은 방송에 계기로 에드 시런(에드 시런)을 만나 콘서트 보조가수로 노래를 부를 기회를 잡는다. 그곳에서 에드 시런의 매니저인 데브라 해머(케이트 맥키넌)을 만나 세계적인 스카가 될 기회를 잡고 준비를 한다. 하지만 어릴때부터 함께 해오던 엘리와 떨어지게 되고, 비틀즈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나타나면서 잭은 괴로워한다. 잭은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에서 레오(저스틴 에드워즈)와 리즈(사라 랭커셔)를 만나 노래를 들을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듣는다. 잭은 모든 사실을 밝히기로 마음먹고 에드 시런의 콘서트 보조가수로 출연하게 된다. 잭은 마지막 노래를 끝난뒤 모든 사실을 밝힌다.

 

소재도 괜찮고 내용도 괜찮지만, 음악영화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다. 비틀즈의 노래들이 영화 내내 너무 짧게 감질나게 나와서 아쉬웠다. 그리고 영화의 설정이 비틀즈의 앨범이 사라진 것이다 보니 주연배우들이 부르는 곡이 대부분이다. 마지막 엔딩크레딧에서 비틀즈의 오리지날 원곡 '헤이쥬드(Hey Jude)'가 나온다.

 

 

 

비틀즈가 사라졌다?!
그럼 이 노래 잠깐 빌려도 될까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선택의 순간이 당신에게도 찾아온다면?

 

 

 

 

 

 

 

 

 

 

 

 

영화 예스터데이(Yesterday,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73

 

 

 

 

 

 

 

예스터데이(Yesterday)

 

 

- 2019 제작
- 영국, 드라마
- 2019.09.1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대니 보일
- 출연 : 히메쉬 파텔, 릴리 제임스, 에드 시런, 아나 드 아르마스

 

 

히메쉬 파텔(잭 말릭 역)
릴리 제임스(엘리 애플턴 역)
케이트 맥키넌(데브라 해머 역)
에드 시런(에드 시런 역)
제임스 코든(제임스 코든 역)
아나 디 아르마스(록산느 역)
조엘 프라이(록키 역)
소피아 디 마티노(캐롤 역)
미라 시알(쉐일 말릭 역)
산지브 바스카(제드 말릭 역)
해리 미셸(닉 역)
엘리스 채펠(루시 역)
칼 테오발드(테리 역)
저스틴 에드워즈(레오 역)
사라 랭커셔(리즈 역)
카밀라 루더포드(힐러리 역)
엘리자베스 베링튼(헤이즐 역)
빈센트 프랭클린(브라이언 역)
라몬 모리스(스티븐 역)
마이클 키와누카(마이클 키와누카 역)

 

 

 

 

 

 

 

 

 

 

 

 

 

 

 

 

 

 

예스터데이(Yesterday) 줄거리

 

 

잭 말릭(히메쉬 파텔)이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지만 사람들은 그냥 지나친다. 잭의 매니저인 엘리 애플런(릴리 제임스)과 친구들이 자리를 지키며 응원을 한다.

 

 

 

 


잭은 할인매장 마트에서 일하고 있다. 점장이 자신은 잭이 점점 마음에 안들지만, 손님들이 좋아한다고 말한다. 수염깎고 지각하지 않는다면 풀타임으로 일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잭은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점장은 잭이 싫다면 해고하고 캐런을 풀타임 근무를 시키겠다고 말한다.

 

 

 

 

 

엘리가 할인매장으로 찾아온다. 엘리는 잭에게 래티튜드 페스티벌에 접수를 했다는 소식을 알려준다. 잭은 페스티벌에 접수했다는 것을 기뻐하면서 노래 연습을 한다.

 

 

 

 

 


- 래티튜드 페스티벌 -
잭이 페스티벌 천막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노래를 듣는 사람은 아이들 몇명과 친구들 뿐이다. 잭이 공연을 끝내고 기타를 정리하고 있다. 록키(조엘 프라이)가 잭의 노래를 듣고 천막안으로 들어온다. 잭은 록키에게 이곳에는 왠일인지 묻는다. 록키는 다른 밴드 로드매니저일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잭에게 엘리과 같이 자는 사이인지 묻는다. 잭이 엘리는 자신의 매니저라고 말한다.

 

 

 

 

 


잭은 록키가 로드매니저로 일하는 밴드의 공연장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밴드공연 도중 록키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해고된다.

 


잭과 엘리는 공연후 장비를 챙겨 돌아간다. 잭은 엘리에게 이제 그만하자고 말한다. 잭은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한 자신에게는 기회가 없다고 말한다. 엘리는 14살 때부터 꿈꿔왔던 일이라고 말한다. 잭은 멀고 험한길은 이제 끝이 날고 말한다.

 

 

 

 

 

잭은 엘리의 차에서 내린뒤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간다. 잭이 자전거를 타고가는 동안 전세계는 12초간 정전이 된다. 잭은 길을 지나던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하고 쓰러진다. 다시 전기가 들어오고 잭은 병원에서 치료받는다.

 

 

 

 


엘리는 잭이 입원한 병실로 찾아온다. 엘리는 웃음을 참으며 잭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이 다시 걸을 수 있지만 수염과 앞니 2개는 살릴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엘리는 전세계가 12초간 정전이 되었고 그때 잭이 버스에 치인거라고 말한다.

 

 

 

 

 

잭은 엘리에게 자신을 돌봐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잭은 엘리에게 64살이 되어서도 자신을 사랑할 것인지 묻는다. 엘리는 왜 64살인지 묻는다. 엘리는 학교에 가야한다면서 병실을 나간다.

 

 

 

 


잭은 병원을 퇴원한다. 잭은 엘리와 대화를 나누면서 자동차로 걸어간다. 잭은 신이 자신에게 관심이 있었다면 비틀즈만큼은 아니더라도 관심을 줬을 거라고 말한다. 엘리는 '비틀즈'가 뭔지 묻는다.

 

 

닉(해리 미셸), 캐롤(소피아 디 마티노)은 잭의 앞니가 없는 모습을 보고 웃는다. 닉과 캐롤은 잭의 퇴원선물로 틀니와 버스장난감을 선물한다. 엘리는 잭에게 기타를 선물한다. 친구들은 잭에게 노래를 불러달라고 말한다. 맥주를 마시며 지나던 록키는 잭을 보고 살아돌아와서 기쁘다며 안아준다. 잭은 멋진기타 선물 고맙다면서 친구들에게 노래를 불러준다.

 

 

 

 

 

잭이 예스터데이를 부르자 친구들은 언제 작곡한 노래인지 묻는다. 잭은 존, 폴, 조지, 링고가 쓴 비틀즈 노래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노래가 좋다고 말한다. 닉은 우리가 그런 듣보잡 밴드를 알아야 하는지 묻는다. 잭은 위대한 노래라고 말한다.

 

 

 

 

 

 


엘리는 잭을 태우고 돌아간다. 잭은 엘리에게 지금 앞니도 없고 약기운도 돌고 있으니 놀리지 말라고 말한다. 잭은 승용차에서 내린뒤 집으로 달려간다. 잭이 구글에서 '비틀즈'를 검색해보지만 벌레에 대한 내용만 나온다. 잭은 페퍼 상사(Sgt Pepper,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 보는데 비틀즈에 대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잭은 앨범을 모아둔 곳에서 비틀즈 앨범을 꺼내 보지만 어디에도 비틀즈 앨범이 없다. 잭은 다시 인터넷에서 비틀즈 멤버들의 이름을 검색해보지만 아무도 나오지 않는다. 잭은 다시 오아시스 (Oasis)를 검색해보는데 사막에 대한 내용만 나온다.

 

 

 

 


잭은 생각을 하다 엘리의 집으로 찾아간다. 잭은 엘리에게 비틀즈를 아는지 묻는다. 엘리가 모른다고 말하자 잭은 지금 상황이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다면서 집으로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잭은 비틀즈 노래의 가사를 떠올리면서 기록한다. 잭은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비틀즈 노래를 연주하면서 연습한다.

 


학교 수업시간 엘리는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잭은 엘리를 찾아와 공연을 한번만 더 하자고 말한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남자친구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잭은 학교에 대한 노래를 떠올리며 돌아간다.

 

 

 

 

 

잭은 할인매장에서 일하면서, 집에 돌아와서 비틀즈의 노래들을 계속 연습하고 떠올리고 기록한다. 엄마 쉐일 말릭(미라 시알)은 잭에게 펩시콜라를 가져다 준다. 잭은 코카콜라를 달라고 말한다. 엄마가 그게 뭐냐고 묻는다. 잭이 인터넷으로 코크를 검색하자 '파블로 에스코바'가 나온다.

 

 

 

 

 

잭은 치과 진료를 받고 돌아온다. 잭이 이를 확인하고 집을 나가려 한다. 아빠 제드 말릭(산지브 바스카)는 노래를 계속 할 것인지 묻는다. 잭은 신곡을 왕창 썼다고 말한다. 아빠는 노래를 한곡 불러달라고 말한다. 잭은 알았다면서 피나오 앞에 앉는다. 잭은 노래 제목은 렛잇비(Let it Be)라고 얘기하고 연주하면서 노래를 시작한다.

 

 

 

 

 

그때 테리(칼 테오발드)가 집으로 찾아온다. 아빠는 노래 시작이 좋다고 말한다. 잭이 노래를 시작하자 아빠는 테리에게 뭐 마실것인지 묻는다. 잭은 노래를 멈추고 돌아본다. 아빠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테리는 맥주를 마시겠다고 말한다.

 

 

잭이 또 다시 노래를 시작하지만 테리의 휴대폰이 울린다. 테리는 아내 전화를 받고 잭의 새노래를 듣고 있었다고 말한다. 테리가 전화를 끊자 잭은 다시 노래를 부르려 한다. 아빠는 전주빼고 노래를 바로 부르라고 말한다. 잭은 처음부터 하겠다면서 다시 시작한다. 아빠가 방해하자 잭은 이 세상에서 처음 듣는 노래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잭이 행사장, 카페에서 노래를 부르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없다. 개빈(알렉산더 아널드)은 엘리에게 잭의 매니저 인지 묻고, 자신의 명함을 건네준다. 잭은 강가에 앉아서 생각하고 있다. 엘리가 다가와 잭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잭은 노래는 좋지만 사람들 관심을 못 받는것은 자신에게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엘리는 잭에게 개빈의 명함을 보여주면서 음반을 내게 되었다고 말한다. 잭은 명함을 보고 놀란다.

 

 

 

 

 

 

잭과 엘리는 즐거워하면서 개빈을 만나러 간다. 개빈은 무보수로 스튜디오를 사용해도 좋다고 말한다. 엘리는 개빈에게 멋진 사람이라고 말한다. 잭은 녹음실에서 노래를 녹음한다. 개빈은 노래가 정말 좋다면서 엘리의 손을 잡고 기뻐한다. 개빈은 잭에게 다른 노래가 있는지 묻는다. 잭은 엘리, 개빈과 함께 녹음을 하고 앨범을 만든다.

 

 

 

 

 

 

 

잭은 할인마트에 오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CD를 나눠준다. 손님이 얼마인지 묻는다. 잭은 물건을 사면 주는거라고 말한다.

 

 

 

 

 

잭의 앨범이 알려지면서 지역 방송국에 출연한다. 사회자는 잭에게 노래를 한곡 불러달라고 말한다. 잭은 인 마이 라이프(In My Life)를 부른다. 잭의 방송을 모니터하던 엘리는 잭을 바라본다. 사회자는 'In My Warehouse'라고 말하면서 방송을 마무리 한다.

 

 

 

 

 


잭과 엘리는 집으로 돌아간다. 잭은 엘리에게 할인매장 직원으로 끝날것 같다고 말한다. 엘리는 노래가 너무 좋다면서 누구를 생각하면서 쓴것인지 묻는다. 잭이 노래에 대해 할말이 있다고 말하려할때 전화가 걸려온다. 잭이 전화를 받자 상대방은 에드 시런(에드 시런)이라고 말한다. 잭은 닉이 장난치는 거라 생각을 하고 옆에 캐롤을 바꿔달라고 말한다. 잠시 얘기를 듣던 잭은 전화를 끊고 진짜 에드 시런 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잭은 침대에 눕는다. 그때 에드 시런이 잭의 집으로 찾아온다. 엄마는 잠깐 기다리라고 말한뒤 잭을 부른다. 잭은 에드라는 말을 듣고 놀라서 뛰어 내려온다. 잭은 에드 시런에게 집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에드시런은 불쑥 찾아와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잭이 팝스타들은 원래 불쑥 나온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에드는 잭의 방송을 봤는데 노래가 좋다고 말한다. 에드는 다른곡들도 다 들어봤는데 좋았다고 말한다. 에드는 투어가 있는데 자신의 보조가수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지 묻는다. 잭은 좋다면서 언제부터 인지 묻는다. 에드는 화요일부터이고, 최대 30분 노래를 부르면 된다고 말한다. 주방에 들어온 아빠는 냉장고에서 먹을 것을 찾다가 에드에게 에드 시런을 닮았다고 말한다.

 

 

 

 


잭은 엘리의 집으로 찾아가 투어에 가게 되었다고 말한다. 엘리가 이번에는 못가니까 다른 로드 매니저를 구하라고 말한다. 잭은 루시(엘리스 채펠)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루스도 학교에서 하는게 있어서 못간다고 말한다. 잭은 떠오르는 사람이 하나 있다고 말한다.

 

 

 

 

 

 

잭은 록키와 함께 공항으로 이동한다. 잭은 전용기에서 에드와 인사를 한다. 에드는 잭에게 작은 공연이니까 부담갖지말고 하라고 말한다. 승무원은 잭에게 뭘 마실것인지 묻는다. 잭은 코크를 마시겠다고 말하려다 펩시를 달라고 말한다.

 

 

 

 

 


- 모스크바 -
잭은 공연장에서 'Back In The USSR' 노래를 부른다. 사람들은 노래를 듣고 환호한다. 에드 시런도 관중의 호응을 보고 만족하는 표정을 짓는다. 사람들은 공연 영상을 찍고 SNS에 공유를 하고 조회수는 올라간다. 레오(저스틴 에드워즈)는 노래를 듣고 놀람, 감동한 표정으로 잭을 바라본다.

 

 

 

 

 


공연이 끝나고 에드가 요즘 USSR이라는 말을 쓰지 않는데 어떻게 쓴것인지 묻는다. 잭은 러시아로 오는 비행기 안에서 노래를 썼다고 말한다. 에드 시런은 10분간 작고을 해서 노래시합을 하자고 제안한다. 에드는 써둔 노래는 안된다고 말한다. 에드 시런은 배틀이 끝난뒤에 스텝들에게 어떤 노래가 좋은지 투표를 하자고 말한다. 공연이 끝나고 청소를 하고있지만 레오는 멍하니 무대를 바라본다.

 

 

 

 

 

작곡 배틀이 시작되고 에드 시런이 먼저 노래를 부른다. 잭의 차례가 되고 잭은 피아노 앞에 앉아 'The Long and Winding Road'를 부른다. 데브라 해머(케이트 맥키넌)이 클럽으로 들어와 잭의 노래를 듣는다.

 

 

 

 

 

집으로 돌아간 레오는 잭 말릭의 노래를 검색해 본다. 레오는 잭 말릭의 앨범에 실린 노래 5곡(Yesterday, She loves you, I saw her standing there, In my life, I want to hold your hand)의 노래를 확인한다.

 

 

잭의 노래가 끝나고 에드 시런은 박수를 친다. 에드 시런은 투표할 필요가 없다면서 잭은 자신보다 뛰어난 뮤지션이라고 말한다. 데브라가 자신은 에드의 매니저라고 소개하고 잭에게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데브라는 잭에게 LA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미국으로 오는 비용은 자신들이 다 지불하겠다고 말한다. 데브라가 잭의 모습을 보고 지금 비주얼이 최고인지 묻고 돌아간다.

 

 

 

 

 


- 서퍽(Suffolk) -
잭의 집에서는 축하파티가 열린다. 엘리는 잭이 운전을 못해서 자신이 매니저를 하면서 운전을 했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에게 서퍽을 떠나는 것을 축하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잭을 위해 건배를 한다.

 

 

 

 

 

잭은 방에서 짐을 정리하고 있다. 엘리는 잭에게 그리울 거라고 말한다. 잭은 엘리가 그리울 거라고 말한다. 엘리는 술을 마시고 묻고 싶은게 있다고 말한다. 엘레는 왜 자신을 사랑이 아닌 친구, 매니저 칸에 넣었는지 묻는다. 잭은 엘리의 마음을 알고 말하려한다.

 

 

 

 

 

그때 아빠가 방으로 들어와 잭에게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내려오라고 말한다. 밖에서는 친구들이 잭에거 어서 내려오라고 소리지른다.

 

 

엘리가 여자는 단번에 안다고 말한다. 잭은 작별하는날 쇼킹한 얘기였다고 말하고 방을 나간다. 엘리는 한숨을 쉬면서 침대에 앉는다.

 

 

 

 

 


- LA -
잭과 록키는 LA에 도착한다. 잭은 LA를 둘러보고 데브라의 사무실로 찾아간다. 데브라는 잭의 체형도 별로이고, 스타일보 별로라고 말한다. 한달 전까지는 안되는일만 있었는데 지금은 세계적인 작곡가, 스타가 되었다고 말한다. 데브라는 다시 돌아갈것인지 자신의 돈과 인기의 독배를 받을 것인지 묻는다. 잭은 데브라의 독배를 받겠다고 말한다.

 

 

 

 

 

 

잭은 녹음실에서 노래를 녹음한다. 잭은 프로듀서와 상의를 하고 녹음을 진행한다. 데브라는 잭의 노래 여름 노래(The Summer song) 노래를 듣고 난뒤 너무 단순하고 마음을 끄는 힘이 없고 더 듣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그러자 옆에서 듣고 있던 록키가 여름 노래는 버리자고 말한다. 데브라는 록키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잭은 록키와 대화를 나누면서 시가렛(cigarette) 얘기를 한다. 그러자 록키는 그게 뭔지 묻는다. 잭이 시가렛을 검색해보지만 프랑스에 있는 도시만 나온다.

 


데브라는 잭의 이미지를 맡을 힐러리(카밀라 루더포드)를 소개한다. 잭은 힐러리를 보고 왜 두사람이 친구인지 알겠다고 말한다. 데브라는 잭의 노래중에 최고 5곡을 골라서 신비한 잭 말릭 컨셉으로 인터넷에 올리자고 말한다. 데브라는 잭에게 더블앨범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자고 말한다.

 

 

 

 


잭의 노래는 5곡은 인터넷에 공개되고, 잭은 사람들의 반응을 보며 기뻐한다. 사람들은 잭에게 더 많은 곡을 작곡해달라고 말한다.

 

 

 

 

 

잭은 기타를 치면서 '엘레노어 릭비(Eleanor rigby)'노래 가사를 떠올리기 위해 연습을 한다. 하지만 가사가 떠오르지 않자 괴로워한다.

 


잭은 데브라를 찾아가 노래 영감을 위해 리버풀로 가야겠다고 말한다. 데브라는 금요일에는 제임스 코든(제임스 코든)의 쇼에 나가야 하고, 토요일에는 '완전 중요한 마케팅 회의'가 있다고 말한다. 잭은 그전에 돌아오겠다고 말하고 록키와 함께 리버풀로 떠난다.

 

 

 

 

 

 

 

 

 

 

 

 


- 리버풀(Liverpool) -
잭이 리버풀에 도착하자 사람들은 잭을 알아보고 달려온다. 멀리서 리즈(사라 랭커셔)는 잭의 모습을 바라본다. 잭과 록키는 택시를 타고 공항을 떠나 '스트로베리 필드(Strawberry Fields)'를 찾아간다. 그곳은 철거공사가 진행중이다. 잭은 놀이터에 앉아 스트로베리 필드(Strawberry Fields Forever) 노래가사를 떠올린다.

 

 

 

 

 

 

잭은 '페니 레인(Penny lane)' 거리를 찾아가 직접 거리를 둘러보고 이발소를 살펴본다. 잭은 록키와 함께 '엘레노어 릭비(Eleanor rigby)'의 묘지를 찾아가 본다. 리즈는 멀리서 잭이 모습을 지켜본다.

 


호텔로 돌아온 잭은 노래 가사를 떠올리면서 연습을 한다. 그때 방으로 로비로 누가 찾아왔다는 얘기를 듣고 내려간다. 잭은 엘리가 찾아온것을 보고 놀라며 반가워한다. 엘리는 잭이 보고 싶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에게 리버풀에서 뭐하는지 묻는다. 잭은 음악적 영감을 찾기 위해 왔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식사를 하면서 술을 마신다. 잭은 엘리가 그리웠다고 말한다. 엘리도 잭이 그리웠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에게 유명해지고 나서 꼬시려는 여자들이 많은지 묻는다. 잭은 없다고 말한다. 잭과 엘리는 함께 술을 마신다. 엘리는 잭에게 뭘 하고 싶은지 묻는다. 잭은 아무도 없는 거리에서 소리지르며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말한다. 머지터널(Mersey Tunnel), 잭과 엘리는 머지터널을 걸으며 소리를 지른다.

 

 

 

 

 

호텔방으로 돌아온 두사람은 술을 마시고 나란히 앉아 있는다. 잭은 서퍽을 떠난것을 후회한다고 말한다. 엘리는 멋진 일이라고 말한다. 불을 끄고 두사람은 서로 바라본다. 잭은 엘리에게 실수하는것인지 묻는다. 엘리는 아니라며 키스를 한다.

 

 

 

 

 

잭이 키스를 하면서 엘리의 엉덩이를 만진다. 엘리는 잭이 엉덩이를 만졌다며 웃는다. 잭은 앞으로 많은게 달라질거라고 말한다. 잭은 엘리에게 후회 안하는지 묻는다. 두사람은 키스를 한다. 엘리가 키스를 멈추고 이것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뒤로 물러난다. 엘리는 자신을 원나잇이라는 칸에 집어 넣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잭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이 내일 미국에 돌아가면 그게 원나잇이라면서 방을 나간다.

 

 

 

 

 


다음날 오전 11시 모닝콜이 울린다. 잭은 놀라며 일어나 록키를 깨우고 엘리를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잭은 호텔로비로 달려가 엘리가 언제 나갔는지 묻는다. 직원은 택시를 타고 역으로 갔다고 말한다. 잭과 록키는 방향을 나눠 엘리를 찾으며 역으로 달려간다. 역 앞에서 다시 만난 잭과 록키는 역안으로 들어가서 런던으로 떠나는 플래폼으로 달려간다.

 

 

 

 

 

잭이 도착하자 기차는 떠나버린다. 잭은 엘리에게 전화를 하고 만나러 왔는데 기차가 떠났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엘리는 뒤에 있다고 말한다. 잭은 록키에게 시간이 얼마나 있는지 묻는다. 록키는 벌써 1시간 늦었다고 말한다. 잭은 엘리 앞에 앉는다. 록키는 잭에게 4분뒤에는 출발해야 한다고 말하고 기다린다.

 

 

잭은 엘리에게 얘기좀하자고 말한다. 잭이 밤에는 너무 긴장을 했었고, 아침에 잠에서 깬뒤에 깨달았다고 말한다. 엘리가 잭에게는 20년의 시간이 있었다고 말한다. 잭이 그때는 7살이었다고 말한다. 엘리는 10년의 시간이 있었다고 말한다. 잭이 그때는 남매같은 사이였다면서 같이 잠을 자자고 할 수 없었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이 무명가수일때는 우리가 잘어울렸는데, 이제는 잭이 세계적인 가수가 되었다고 말한다. 엘리가 우리는 끝났다고 말한다. 록키가 걸려온 데브라의 영상통화를 잭에게 보여준다. 데브라는 그만가야한다고 말한다. 잭은 엘리에게 가기 싫지만 오늘 일정이 두개나 있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의 미래가 달려 있으니 택시타고 가라고 말한다. 잭은 일어나 LA로 돌아간다.

 

 

 

 

 


- LA -
'완전 중요한 마케팅 회의'가 열린다. 스티븐(라몬 모리스)은 사람들에게 잭을 소개하고 잭의 앨범작업에 참여하는 것은 이력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말한다. 잭은 담담하게 말한다. 스티븐은 겸손하기까지 하다면서 얘기한다. 스티븐은 앨범 디자인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잭 말릭 혼자서 작사, 작곡을 했다는 것을 강조한다. 스티븐은 현대의 뮤지션과 차별이 되도록 했다면서 심플한 앨범 디자인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좋다면서 박수를 친다.

 

 

 

 

 

 


- 제임스 코든 쇼 -
잭은 제임스 코든(제임스 코든) 쇼에 출연한다. 제임스 코든은 잭에게 앨범에 대한 질문을 한다. 제임스가 보통은 여러명이 작업을 하는데 혼자서 기타 하나로 노래를 쓰는지 묻는다. 제임스는 잭에게 표절한것이 아닌지 묻는다. 제임스는 무대뒤에 두명이 나와있고, 잭의 노래가 모두 비틀즈의 곡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제임스는 폴 메카트니와 링고 스타를 소개한다. 잭은 두사람이 들어오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잭은 녹음실에 앉아 있다. 에드는 잭이 녹음 하는 것을 보고싶어서 왔다고 말한다. 녹음을 멈추고 잭과 에드는 얘기를 나눈다. 에드는 잭에게 작곡을 할때 곡먼저 쓰는지 가사 먼저 쓰는지 묻는다.

 

 

에드는 잭에게 '헤이 쥬드(Hey Jude)'의 가사가 어떻게 나오게 된것인지 묻는다. 잭은 힘들어하는 친구의 아들을 보고 쓴 가사라고 말한다. 에드는 믿어지지가 않는다고 말한다. 에드가 '헤이 쥬드'는 올드하게 들린다면서 노래 제목을 '헤이 듀드'로 바꾸자고 말한다.

 

 

 

 

 

잭은 '헤이 듀드'로 녹음을 하다 멈추고 정말 이게 좋은지 묻는다. 데브라와 에드는 좋다고 말하자 잭은 괴로워한다. 그때 록키가 엘리의 전화 왔다며 녹음실로 들어온다. 잭은 꼭 받아야 하는 전화라면서 녹음을 멈추고 전화를 받는다. 엘리는 좋은 소식 2개가 있다고 말한다. 첫번째는 피어 호텔(Pier Hotel)이 다시 문을 열게되었다고 말한다. 두번째는 엘리가 개빈과 만나기로 했다고 말한다. 엘리가 개빈은 자신을 진정한 사랑의 칸에 넣어주었다고 말한다.

 

 

 

 

 

데브라가 녹음실로 찾아와 잭을 바라보다 시간이 없다는 동작을 한다. 잭은 전화를 끊고 왜 일일이 간섭을 하느냐며 소리를 지른다. 데브라는 원래 슈퍼스타들은 같이 일하는 사람들을 개똥 취급한다면서 웃으며 돌아간다. 잭은 다시 녹음할 준비를 한다. 데브라는 잭에게 앨범런칭을 어디서 하는게 좋을지 묻는다. 잭은 좋은 장소가 있다고 말한다.

 

 

 

 

 

 

- 골레스톤(Gorleston) -
잭 말릭의 앨범 공개 콘서트가 피어호텔 옥상에서 열린다. 사람들은 피어호텔앞 골레스톤 해변에 모여있다. 잭의 대기실로 아빠와 엄마가 찾아온다. 엄마는 멋지고 훌륭한 하들이라서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아빠는 참치가 든 샌드위치를 가지고 나간다.

 

 

 

 

 

데브라가 대기실로 찾아와 잭의 이미지를 보고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데브라는 잭을 살펴보고 이마에 키스를 한다. 그때 엘리가 들어오가 그 모습을 보고 문을 닫는다. 엘리는 다시 노크를 하고 대기실로 들어온다. 잭은 엘리에게 데브라를 소개해준다. 데브라는 엘리에게 인사를 하고 무대를 확인하러 가겠다며 대기실을 나간다.

 

 

 

 

 

잭은 엘리에게 그때 역을 떠난것은 실수였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의 사고후 모든 것이 변했다고 말한다. 엘리는 개빈도 같이 왔다고 말한다. 개빈은 잭의 이름을 부르며 안아준다. 엘리는 공연 잘하라는 얘기를 하려고 온것이라고 말한다. 엘리와 개빈이 대기실을 나가자 잭은 눈물을 흘리며 괴로워 한다.

 

 

 

 

 


- 오래전 피어 호텔 -
잭과 엘리가 공연을 하기 위해 피어 호텔로 찾아온다. 주인은 3주전에 호텔 문을 닫았다고 말한다. 잭과 엘리는 집으로 돌아간다. 잭은 엘리에게 다시 교직알바라도 해야겠다고 마한다. 엘리는 교사가되면 잭의 천재성을 살릴 기회가 없다면서 하지말라고 말한다.

 

 

 

 

 


- 기자회견 -
기자들이 잭에게 지금까지 작곡한 비결이 무엇이었는지 질문을 한다. 잭이 질문을 받고 대답하려는데 뒤쪽에 있던 리즈는 노란잠수함을 들어보이며 존, 폴, 조지, 링고중에 누구를 재일 좋아하는지 묻는다. 잭은 리즈와 레오의 질문을 받고 당황한다. 데브라는 기자회견은 여기까지 하겠다고 말하고 잭을 데리고 간다.

 

 

 

 

 

 


록키는 잭을 무대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록키는 잭에게 문열어주는게 영광이라고 말한다. 잭은  '헬프(Help!)'를 부르면서 해변에 있는 엘리와 개빈을 바라본다. 잭은 노래가 끝난뒤 도와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공연이 끝나고 엘리는 대기실로 찾아와 잭의 볼에 키스를 하고 조용히 나간다. 엘리가 나가고 록키는 노란잠수함을 들고 대기실로 들어온다. 록키는 1시간을 기다린 커플이 있다며 만날것인지 묻는다. 잭은 긴장하면서 만나겠다고 말한다. 리즈는 잭에게 노래를 쓰기 전에 '페니 레인', '엘리노어 릭비'에 갔었고, 안가본 곳에 대해서는 노래를 할 수 없었는지 묻는다. 잭은 그렇다고 말한다.

 

 

 

 

 

리즈는 잭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하러 왔다고 말한다. 잭은 자기를 잡으러 온 줄 알았다고 말한다. 리즈는 우리만이 그 노래들을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잭은 웃으면서 우리 셋만 기억하고 있고, 서로 통해서 좋다며 기뻐한다. 리즈가 '노란 잠수함(Yellow Submarine)' 노래를 부르자 레오와 잭도 같이 부른다. 리즈는 비틀즈가 없는 세상은 너무 슬픈 세상이라고 말한다. 리즈는 잭의 재능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게 불러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리즈는 알아내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면서 잭에게 쪽지를 건네주고 나간다. 잭은 리즈가 건네준 쪽지를 펼쳐보고 그곳으로 찾아간다.

 

 

 

 


잭은 바닷가에 위치한 집으로 찾아간다. 잭이 노크를 하자 그림을 그리던 존은 무슨일로 찾아왔는지 묻는다. 잭은 존이 맞는지 묻는다. 잭은 존을 만나서 영광이라고 말한다. 잭과 존은 함께 차를 마시며 해변을 걷는다. 존은 매일 신념을 위해서 싸웠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 했다고 말한다. 존은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다고 말한다.

 

 

 

 

 

잭은 삶이 엉망이 되었다고 말한다. 존은 잭에게 멋진 삶을 살고 싶다면 사랑하는 여자에게 사랑한다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존은 사람들에게 진실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잭은 존에게 몇살인지 묻는다. 존은 78살이라고 말한다. 존은 대단하다면서 안아도 되는지 묻는다. 존은 잭을 안아주면서 정신과 상담을 받아보라고 말한다. 잭이 더는 필요하지 않다면서 돌아간다. 잭은 에드에게 전화해서 부탁이 있다고 말한다.

 

 

 

 

 

 

- 웸블리(Wembley) -
잭과 록키는 에드의 웸블리 공연장으로 찾아온다. 데브라는 잭에게 역사상 최고의 뮤지션이 될거라고 말한다. 데브라는 잭에게 이곳에 왜 왔는지 묻는다. 잭은 에드 시런의 보조가수로 노래부르고 할말이 있어서 왔다고 말한다.

 

 

 

 

 

잭은 대기실에서 긴장하며 록키에게 엘리가 왔는지 묻는다. 잭은 록키에게 마지막곡을 부를때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에드 시런은 공연을 마치고 난뒤 관중에게 잭을 소개한다. 록키는 관중에게 잭 말릭을 소개한다. 잭은 무대위로 올라가서 노래를 부른다. 잭이 'All you need is love' 노래를 부르자 브라스 밴드가 등장한다. 엘리는 돈을 퍼붓는다고 말한다. 록키는 엘리를 무대 뒤로 데리고 간다. 잭은 노래가 끝나고 소개할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 엘리의 모습이 화면에 나온다. 엘리는 자신이 소개되자 깜짝 놀란다.

 

 

 

 

 

 

 

잭은 자신이 무명가수일때부터 자신의 유일한 팬이었다고 말한다. 잭은 고백할것이 있다고 말한다. 잭은 자신이 부른노래는 존 레논, 폴 메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 네명이 만든 비틀즈의 노래였고 자신은 전달자 였다고 말한다. 잭은 노래로 수익을 받을 생각이 없다면서 모든 노래를 무료로 들을수 있더록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모든 노래를 온라인에 공개한다.

 

 

 

 

 

잭은 두번이나 바보짓을 했지만 자신을 사랑해 줘서 고마웠다고 말한다. 잭은 언제나 엘리를 사랑했었고 언제나 사랑했다고 말한다. 잭은 관중에게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잭에게 박수를 친다. 잭이 기타를 들어올리자 사람들은 모두 불빛을 들어올린다. 데브라는 잭의 말을 듣고 공연장으로 달려간다.

 

 

 

 


엘리는 잭을 기다리고 있다. 잭이 다가오자 엘리는 아직 머리속이 정리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엘리는 잭이 전세계를 상대로 속였다고 말한다. 개빈이 두사람에게 다가와 자신이 두번째였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면서 엘리가 행복하면 된다고 말한다. 엘리는 개빈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기자들이 잭을 향해 달려온다. 잭은 엘리와 함께 웸블리를 빠져나간다. 데브라가 잭을 발견하고 뒤따라온다. 록키는 잭을 먼저 내보낸뒤 문을 막는다. 잭과 엘리는 웸블리를 떠나 집으로 돌아간다. 엘리의 집에 도착하고, 두사람은 키스를 하면서 침대로 간다.

 

 

 

 


잭은 일어나 창문를 내려다본다. 잭은 엘리에게 볼드모트를 물리친 해래포터가 된 기분이라고 말한다. 엘리는 '해리포터'가 뭔지 묻는다. 잭은 해리포터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잭은 엘리에게 잠잘 시간이라면서 커텐을 닫는다.

 

 

 

 

 


[ 현재 ]
잭은 엘리과 결혼식을 올린다. 잭은 강당에서 학생들과 '오블라디 오블라다(Ob-La-Di, Ob-La-Da)'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한다. 엘리는 잭의 모습을 바라보며 행복한 미소를 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예스터데이(Yesterda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지금까이상 영화 예스터데이(Yesterda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