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애드 아스트라(Ad Astra)는 우주에서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나선다는 설정의 SF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비행사의 꿈을 이루고 우주에서 임무를 수행한다. 어느날 우주 안테나에서 점검을 하던 로이는 써지 폭풍으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게 된다. 우주사령부에서는 인류를 위협하는 써지를 실종된 클리포드 맥브라이드(토미 리 존스)가 해왕성에서 벌인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얘기를 들려준다.

 

지금까지 로이는 아버지가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 '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실종된 영웅이라 믿고 있었다. 1급 기밀로 숨겨져 있던 것은 로이가 지금까지 믿고 있는 내용과 달랐고, 아버지가 해왕성 인근에 살아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로이는 아버지의 위험한 실험을 막기위한 임무를 맡고 우주로 향하게 된다. 지구에서 달기지로 이동하고, 달기지에서 화성으로 가는 우주선에 탑승한다. 화성에 도착한 로이는 화성의 지하 통신허브에서 해왕성으로 메시지를 보낸다. 우주사령부에서는 로이의 바이오 리듬이 흐트러진 이유로 임무에서 제외시켜 버린다. 로이는 화성 기지 관리소장 헬렌 란토스(루스 네가)의 도움으로 출발직전의 우주선에 탑승하게 된다. 해왕성에 도착한 로이는 '리마 프로젝트' 우주선을 발견하고 접근하는데 성공한다. 로이는 그곳에는 아버지를 다시 만나게 되고 아버지를 설득하여 함께 돌아갈 준비를 한다는 내용이다.

 

기존의 다른 영화들 보다는 좀더 현실적인 우주모습을 표현한것 같았고 인터스텔라와 비슷한 느낌의 영화였다. 배우들 연기도 좋고 볼만하였다. 우주에는 인간외에 지적생명체가 정말 없는 것인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든다.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었다!
믿고 있는 모든 것이 흔들린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진짜 미래를 경험하라!

 

 

 

 

 

 

 

 

 

 

 

 

영화 애드 아스트라(Ad Astra,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73

 

 

 

 

 

 

 

애드 아스트라(Ad Astra)

 

 

- 2019 제작
- 브라질/미국, SF/스릴러/어드벤처/미스터리/드라마
- 2019.09.19 개봉
- 감독 : 제임스 그레이
- 출연 : 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루스 네가

 

 

브래드 피트(로이 맥브라이드 역)
토미 리 존스(클리포드 맥브라이드 역)
리브 타일러(이브 맥브라이드 역)
루스 네가(헬렌 란토스 역)
도날드 서덜랜드(프루이트 대령 역)
존 오티즈(리바스 장군 역)
숀 블레이크모어(윌리 레반트 역)
그렉 브릭
로덴 딘(도날드 스탠포드 역)
킴벌리 엘리스(로레인 디버스 역)
알리슨 리드(제니스 콜린스 역)
존 핀(스트로드 역)

 

 

 

 

 

 

 

 

 

 

 

 

 

 

 

 

 

애드 아스트라(Ad Astra) 줄거리

 

 

 

 

 

로이 맥브라이드(브레드 피트) 소령은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본다. 로이는 심리진단을 받고 있다. 지금은 평온하고 잠도 8.2시간 잠을 잤다고 말한다. 로이는 능력 발휘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자신은 중요하지 않은 일에는 연연하지 않을 것이고, 누구든 무엇에도 의지하지 않고 실수도 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심리진단 결과 승인 결정이 된다.

 

 

 

 


- 우주안테나 -
로이는 어릴때부터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었고, 남의 시선으로 자신을 보면서 항상 웃는 표정을 지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우주안테나 B포스트 93E구역의 고장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 점검을 하던도중 써지폭풍이 지구에 도달하면서 C포스트 과전류 현상으로 폭발이 발생한다. 옆에서 점검중이던 다른 우주인이 폭발로 추락한다.

 

 

 

 

 

 

로이는 추가 폭발을 막기위해 레버를 당긴뒤 폭발의 여파로 지상으로 추락한다. 로이는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서 추락한다. 로이는 정신을 잃지 않고 버티면서 자세를 바로잡고 낙하산을 펼친다. 폭발한 안테나 파편에 추락하면서 낙하산에 구멍이 생긴다. 로이는 빠른 속도로 지상으로 내려간다.

 

 

 

 

 


로이는 죽을 위기를 넘기고 살아난다. 아침에 일어난 로이는 써지의 원인이 우주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와 관련된 브리핑이 있으니 참석하고 회의내용은 1급 기밀이라는 메시지를 받는다. 로이가 회의실로 들어가자 리바스 장군(존 오티즈)은 사고 때문에 로이를 부른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 내용은 1급기밀이라며 해왕성에서 포작된 사진을 보여준다. 장군은 해황성에서 발생한 써지가 지구에 도달하면서 폭발이 있었던 것이라고 말한다.

 

 

장군은 로이에게 리마 프로젝트를 아는지 묻는다. 로이는 태영계 외곽에서 지적인생명체를 조사하는 임무라고 말한다. 장군은 리마 프로젝트의 책임자가 누구인지 묻는다. 로이는 자신의 아버지인 클리포드 맥브라이드(토미 리 존스)이고 벌써 16년이 지난 일이라고 말한다.

 

 

로이는 그때 아버지의 부재로 어머니가 힘들어 했다고 말한다. 장군은 로이에게 얘기를 듣고 충격받지 말라고 말하며 해왕성에 클리포드가 살아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장군은 해왕성으로 드론을 보내 찾기에는 범위가 너무 넓어서 힘들다고 말한다.

 


장군이 써지가 리마 프로젝트 우주선에 있던 반물질로 클리포드가 실험을 해서 발생한 것이라고 얘기한다. 장군은 클리포드를 막기 위해 화성에서 레이저로 해왕성까지 메시지를 보내면 그가 받을 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장군이 화성 지하기지는 써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한다.

 

 

장군은 상상할 수 없는 위기가 오고 있고, 써지로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장군은 클리포드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은 로이 뿐이라고 말한다. 장군은 상업우주선을 타고 달기지로 이동한 후에 화성으로 가는 우주선을 타고 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프루이트 대령(도날드 서덜랜드)가 동행하게 될거라고 알려준다. 아멜리아 보겔(리사 게이 해밀턴)은 위급상황이니 발표는 다르게 될것이라며 설명한다.

 

 

 

 


로이는 아버지에 대한 생각을 한다. 아버지가 해왕성으로 떠날때 자신은 16살이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목성을 지나면서 로이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클리포드는 지적인 생명체를 찾는 큰일을 하고 있다며 질문에 답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태양계 주변을 오가면서 생명체를 찾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로이는 대기실에서 아버지의 마지막 메시지를 보고 있다. 프루이트 대령이 로이를 찾아 온다. 프루이트는 로이와 대화를 나눈다. 프루이트는 로이와 오래전에 만난적이 있었고, 집에서도 본기억도 있다고 말한다. 프루이트는 로이에게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로이는 지금 심리진단을 하는 것인지 묻는다. 프루이트는 아버지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서 그렇다고 말한다. 프루이트가 자신은 31년간 탐험비행을 했었고 우주로 가는것이 탈출로 였다고 말한다. 프루이트가 어쩌면 클리포드는 우주에 숨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한다.

 

 

 

 


출발전 중요한 사람의 명단을 기록하라는 안내를 받는다. 로이는 이브 맥브라이드(리브 타일러)에게 메시지를 남긴다. 로이가 자신은 늘 진실하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다고 말한다. 로이는 떠나는 이브를 잡고 싶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자신이 남기 메시지를 지우면서 심박수 측정을 한다. 로이는 심리진단을 받고 비행 승인을 받는다.

 


달로 떠나는 상업우주선은 지구를 출발한다. 안내방송에서 달에는 국경이 없고 체류지역은 전시상황이라는 설명이 나온다. 로이는 승무원에게 담요와 배게를 지급받고 125달러를 지불한다. 지구에서는 대규모 정전으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나온다.

 

 

 

 

 

- 달기지 -

우주선은 달분화구에 착륙을 한다. 프루이트와 로이는 우주선에서 내려 기지로 이동할 준비를 한다. 스트라우드(존 핀)이 로이와 프루이트에게 타고갈 우주선은 세피우스이고, 달 반대편에서 출발할 것이라고 말한다. 루이트가 달 반대편은 무인지대로 위험한 곳인데 안전하게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프루이트가 우주선 승무원들은 이번 임무에 대해 모른다고 말한다. 로이는 푸르이트에게 아버지가 마지막으로 무슨 얘기를 했었는지 묻는다. 프루이트는 크릴포드가 자신에게 배신자라 했다고 말한다. 로이는 아버지가 영웅이라 믿었다고 말한다.

 

 

 

 

 

스트라우드가 지금은 보름이라 달 뒤편은 어둡다고 알려주고, 우주복을 입고 출발하자고 말한다. 일행은 월면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프루이트는 파란 구슬처럼 보이는 지구를 볼때마다 경이롭다고 말한다. 달 반대편으로 이동중에 미확인차량 2대가 접근하기 시작한다. 해적은 로이 일행을 향해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공격으로 로이의 우주복에 구멍이 뚫리고 로이는 응급처치를 한다. 운전을 하던 중위가 해적의 총에 맞아 죽는다.

 

 

 

 

 


로이는 자동차에 있는 총으로 해적을 쏜다. 해적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브레이크를 밟아 놈들을 제거한다. 로이는 기지에 지원요청을 하고 이동한다. 해적은 로이가 탄 자동차를 받아버린다. 로이의 자동차는 분화구로 떨어지고, 로이는 어둠속으로 들어간뒤 기지로 이동한다. 기지에서는 해적들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다.

 

 

 

 

 

프루이트 대령의 심박수가 불규칙하게 움직인다. 프루이트는 지금 상태로 화성까지는 가지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프루이트는 기밀사항이고 우주사령부와 자신이 나눈 교신내용을 로이에게 건네준다. 프루이트가 우주사령부에서는 로이를 믿지 않을 것이고 큰 위험에 빠트릴 것이라고 말한다.


 

로이는 세피우스 우주선에 탑승한다. 로이는 승무원들이 과학자와 연구원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로이는 터너 대위에게 프루이트 대령은 어떻게 되었는 확인해달라고 부탁한다. 터너는 프루이트의 상태가 안좋아 응급수술을 위해 후송되었다고 말한다.

 

 

 

 

 

 

 

 

 

 

 

 

 

 


세피우스는 화성으로 출발한다. 터너는 승무원들에게 안정제를 나눠주고 심리진단을 한다. 로이는 우주복에 산소가 세서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로이는 안정제를 먹지 않고 주머니에 넣는다. 로이는 프루이트가 준 교신내용을 확인한다.

우주사령부에서는 리마 프로젝트에서 SOS신호를 일부러 고장냈을 가능성이 있고, 정신질환으로 클리포드를 제지 못할 수도 있으니 제거하라는 내용이다.

 

 

 

 


로이는 아버지에게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생각을 한다. 아버지 클리포드는 공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역대 우주비행사중에 가장 많은 훈장을 받았고 최초로 목성과 토성에 갔다. 로이는 아버지가 떠나기전에 다시 돌아온다고 한 말을 믿었다고 말한다.

 


세피우스 터너는 조난신호를 받고 우주선의 속도를 줄인다. 로이는 비밀임무니까 멈추지 말고 구조는 보급선에 맞기자고 말한다. 터너는 조난신호를 받으면 멈추는게 규칙이라고 말한다. 터너는 비밀임무가 무엇인지 밝히면 지시를 따르겠다고 말한다. 로이는 우주선을 확인하자고 말한다.

 

 

 

 


베스타9호 근처에 우주선을 멈춘다. 로이는 베스타9의 승무원이 몇명이나 되는지 묻는다. 터너는 26명이고 동물실험용 우주선이라고 말한다. 터너는 클리포드가 가장 멀리간 우주인이었다면서 이 모든것이 그 사람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베스타9호에 선체에 진입하면서 호출해보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다. 로이와 터너는 갈라져서 승무원을 찾기로 한다.

 

 

 

 

 

잠시뒤 로이가 터너를 부르지만 응답이 없다. 로이는 유인원이 터너를 공격하는 것을 발견하고 유인원을 총으로 쏜다. 잠시뒤 또다른 유인원이 로이를 향해 달려든다. 로이는 터너를 구출하고 문을 닫는다. 로이가 테이프로 구멍만 우주복을 응급처치한다. 유인원은 날뛰면서 문을 열려고 하자 로이는 생명유지장치를 꺼버린다.

 


로이는 터너를 데리고 세피우스로 돌아온다. 하지만 터너는 죽고 만다. 도날드 스탠포드(로렌 딘) 중위가 세피우스의 지휘권을 넘겨받는다. 세피우스는 다시 화성을 향해 출발한다.

 

 

 

 

 

로이는 심리진단을 받는다. 로이는 화성으로 가면서 조난신호를 받고 베스타9호에 갔었고 그곳에서 터너 대위를 잃었다고 말한다. 조난신호를 받고 주어진 일을 하러 갔었는데 베스타9호에 있던 유인원은 분노로 가득 차 있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그 분노가 이해가 된다면서 자신의 아버지 클리포드에게서도 봤고, 자신에게도 있다고 말한다. 로이는 어릴때 아버지가 떠나서 화가 났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분노뒤에는 상처만 남게되고, 고통이 보인다고 말한다. 그래서 세상과 담을 쌓고 산것 같다고 말한다. 로이는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아야할지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로이는 그 사람처럼 되기 싫고, 아버지 처럼 되기 싫다고 말한다.

 

 


- 화성 에로사 기지 -
화성 에로사 기지에 도착하고 스탠포드 중위는 자동항법장치를 작동시키고 착륙하려 한다. 그런데 그때 써지폭풍이 불면서 세피우스호가 20도 기울어지면서 진다. 자동에서 수동으로 전환하지만 스탠포드는 겁을 먹고 조종을 하지 못한다. 로이가 대신 조종간을 잡고 각도를 줄이고 착륙에 성공한다. 착륙이후 스탠포드는 로이에게 착륙 시퀀스도 작동시켜달라고 말한다. 로이는 스탠포드를 이해한다면서 우주사령부에는 보고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우주선에서 내린뒤 신원확인을 하고 다음 홀로 이동한다. 화성 기지 관리소장 헬렌 란토스(루스 네가)가 다가와 자신을 소개하고 무사히 도착한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헬렌은 써지때문에 착륙하다 조종사가 3명이나 죽었다고 말한다.

 

 

 

 


헬렌은 로이와 함께 통신허브로 이동한다. 요원이 다가와 로이와 함께 안으로 들어간다. 요원이 헬렌에게는 권한이 없으니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로이는 에로사 기지 통신허브로 들어가 준비된 서류의 내용을 읽는다. 요원은 로이가 말한 내용을 해왕성으로 전송한다. 해왕성에서의 응답을 기다리고 있지만 아무것도 오지 않는다. 요원은 로이에게 다음 주기에 다시 하자고 말한다.

로이는 방에서 쉬면서 자신이 그들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것을 알고 생각한다.

 

 

로이는 다시 통신허브로 들어가서 똑같은 서류를 들고 있다. 로이는 잠시 화성하늘을 바라보다가 자신의 마음속에 있던 얘기를 한다. 로이는 아버지를 만나고 싶다고 말한다. 어릴때 흑백영화를 같이 보고, 수학문제도 가르쳐줬던 얘기를 하고, 자신이 우주 탐사를 하게 된것도 아버지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아버지를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통신을 마친다.

 

 

 

 

 

요원들은 잠시 얘기를 나누더니 방으로 들어온다. 로이는 해왕성에서 연락이 왔는지 묻는다. 요원은 로이에게 개인 감정을 노출시켰기 때문에 이번 미션에는 참여할 수 없고 지구로 돌아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요원은 로이에게 바이오리듬이 흐트러졌으니 돌아가서 심리진단을 받으라고 말한다.

 

 

로이가 심리검사를 시작하지만 불안정하게 나오면서 불가판정이 나온다. 로이는 리바스 장군에게 긴급교신을 요청하지만 이미 만료된 코드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

 

 

 

 

 

로이는 휴식실에서 대기하고 있다. 헬렌은 로이를 찾아와 지구로 돌아가는지 묻는다. 로이는 그렇다고 말한다. 헬렌이 자신은 지구에서 태어났지만 지구에는 1번만 가보았다고 말한다. 로이는 헬렌에게 혼자 있고 싶으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헬렌은 세피우스를 태양계 외곽까지 갈수 있도록 개조하고 있고, 핵무기도 탑재하고 있다고 말한다. 헬렌이 에로사 기지에 있는 직원 1000명의 목숨이 걸린 문제라며 우리가 죽는 것인지 묻는다. 로이는 모른다고 말한다. 헬렌은 우리모두 리마 프로젝트의 희생자들이라고 말한다. 헬렌은 5시간 후면 세피우스 떠난다면서 임무가 무엇이었는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로이는 써지폭풍이 리마 프로젝트때문에 발생된거라고 말한다. 로이는 자신이 가고싶지만 이번 미션을 수행할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헬렌은 자신의 부모도 리마 프로젝트에 참여를 했었다면서 테블릿을 건네준다. 헬렌은 리마 프로젝트에서 받은 신호가 있다면서 보았는지 묻는다. 로이는 보지못했다고 말한다.

 

 

영상속의 아버지 클리포드는 승무원들이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일을 못하겠다고 했고,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반란을 일으켰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반란을 막기 위해 기지의 일부 생명유지 시스템을 꺼버렸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태영계 깊숙히 가서 지적인 생명체를 찾을 것이라고 말한다.

 

 

헬렌은 이 일이 알려지게 되면 우주사령부의 이미지가 훼손될것을 염려하여 클리포드를 영웅으로 만든것이라고 말한다. 헬렌은 로이의 아버지가 자신의 부모를 죽였다면서 이제 로이에게 달렸다고 말한다. 로이는 헬렌에게 자신을 우주선에 태워달라고 말한다. 헬렌은 우주선에 탄 뒤에는 알아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로이는 아버지를 직접 만나서 설득하고 싶다고 말한다.

 

 

헬렌은 로이와 함께 발사대 근처로 이동한다. 헬렌은 발사대 지하호수의 지도를 건네준다. 로이는 우주사령부에서 헬렌을 잡으러 올것이라고 말한다. 헬렌은 자신의 할일을 하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로이는 맨홀을 열고 지하호수로 들어간다.

 

 

 

 

 

로이는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지구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로이는 아버지가 긴 세월동안 살아있었다는 것을 떠올리며 자신이 아버지에 대해 잘 몰랐다는 것을 인정한다. 로이는 지하호수를 통과하여 발사대까지 도착한다.

 


세피우스 발사 7분전, 로이는 벽의 사다리를 타고 위쪽으로 올라간다. 엔진 점화가 되고 로이는 에어로크 문을 열고 우주선 안으로 들어간다. 에어로크 경보가 울리고 스탠포드는 우주사령부로 보고를 한다. 그때 안으로 들어온 로이가 악의는 없다면서 자신의 신분을 밝힌다. 우주사령부에서는 로이 맥브라이드 소령을 제압하라고 지시한다.

 

 

 

 

 

승무원들은 로이를 막기위해 무기를 들고 다가온다. 로이는 자신없이는 해왕성에 가지 못한다면서 승무원들을 설득한다. 그때 우주선의 1단로켓이 분리되고 그 충격으로 승무원 한명이 죽고, 남자승무원은 로이를 공격한다. 로이가 남자의 공격을 막으면서 설득하려하는데 스탠포드 중위가 총을 쏜다. 가스통이 총에 맞으면서 가스가 흘러나오고 공기가 오염되면서 로이를 공격하던 승무원이 죽는다.

 

 

 

 

 

스탠포드도 오염된 공기로 고통스러워한다. 로이가 마스크를 씌워주면서 숨을 쉬라고 말하지만 그는 죽고 만다. 로이는 우주사령부에 자신이 우주선에 탑승을 했고, 악의는 없었지만 다른 승무원들은 모두 죽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나중에 블랙박스를 확인하면 알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로이가 자신은 리마 프로젝트를 완전히 붕괴시키는것이 자신의 목표라고 말한다. 로이는 해왕성에서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모든 교신을 끊겠다고 말한다.

 

 

로이는 교신을 끊고 79일동안 해왕성을 향해 이동한다. 로이는 해왕성으로 이동하면서 이브에 대한 생각을 한다. 이브는 로이가 일에만 관심이 있고, 자신이 옆에 있어도 마음은 다른곳에 있다며 원망했었다.

 


로이는 무중력 상태의 긴 여행으로 힘들어하면서 더는 못견디겠다고 말한다. 로이는 혼자라는 것이 고통스럽다면서 그동안 너무 많은 사람들을 실망시켰다고 말한다.

 

 

 

 

 

어느덧 우주선은 해왕성 신호구역에 접근한다. 로이는 핵무기를 캡슐로 옮겨 싣는다. 로이는 리마 프로젝트의 속도가 느려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수동으로 접근하기로 한다. 로이는 세피우스를 자동모드로 설정한뒤 캡슐을 타고 리마 프로젝트 우주선을 향해 출발한다.

 

 

로이가 탄 캡슐이 리마 프로젝트 우주선에 근접한다. 그때 써지가 발생하면서 시스템이 고장난다. 로이는 무전으로 리마를 호출하며 클리포드 맥브라이드와 교신을 하고 싶다고 말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다. 로이가 리마 프로젝트호에 도킹을 하려하지만 선체 손상으로 할수가 없다. 로이가 우주선에서 빠져나와 리마 프로젝트호로 건너간다. 고정이 안된 캡슐은 우주로 떠내려간다.

 

 

로이는 에어로크를 열고 안으로 들어가며 아버지를 찾는다. 로이가 써지를 막기 위해 핵무기를 설치하고 있다. 그때 클리포드가 나타나 로이가 맞는지 묻는다. 클리포드는 백내장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선체에서 반란이 있었고, 그후에 이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써지를 끄려고 했지만 멈출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로이는 아버지에게 같이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이곳이 집이라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30년간 이곳의 공기를 마시고, 음식을 먹으며 고난을 겪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그러면서 한번도 집에 갈 생각은 안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아내와 아들이 과부와 고아가 될 것을 알았지만 이것이 자신의 운명이라고 말한다.

 

 

로이는 아버지를 사랑한다며 같이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할일이 많이 있다며 지적인 생명체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로이는 이제 시간이 없으니 돌아가자며 아버지의 손을 잡으려 한다. 클리포드는 뒤로 물러나며 로이를 피한다. 로이는 아버지의 손을 잡는다.

 

 

클리포드는 우주복으로 갈아입는다. 클리포드는 로이에게 혼자서 이곳까지 왔다며 용감하다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자신과 아들이 함께 했다면서 아마도 최고가 되었을 거라고 말한다. 클리포드는 생명체가 없음을 알게 되었을때 대원들은 포기를 했다고 말한다. 인간은 불행을 극복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클리포드가 우주에는 우리 인간들 뿐이라며, 자신을 실패자로 만들지 말라고 말한다. 로이가 이제 희망은 우리들 뿐이라며 실패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우주복을 작용하고 로이는 핵무기를 작동시킨다. 핵무기는 장전이 되고 3시간후에 폭발 설정이 된다.

 

 

로이는 아버지와 함께 우주선 밖으로 나온다. 클리포드는 우주를 향해 날아가려한다. 로이가 아버지를 막으려 하지만 선체에 묶어 두었던 끈이 끊어지면서 우주로 날아간다. 로이가 아버지를 끌어당겨 붙잡는다. 클리포드는 자신을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클리포드는 회전하며 우주로 떠간다. 로이는 아버지를 바라보며 울부짖는다. 로이는 우주에서 빛이 반사되어 반짝이는 세피우스 우주선의 위치를 발견한다. 로이는 리마 프로젝트호로 돌아가 방패로 사용할 것을 챙긴뒤 세피우스 우주선을 향해 방향을 잡는다. 로이는 세피우스를 향해 힘껏 뛰어오른다. 로이는 방패로 운석들을 막으며 우주선을 향해 날아간다.

 

 

리마 프로젝트호를 떠나기전 로이는 아버지의 연구자료를 모두 다운받았다. 로이는 아버지가 섬세하게 기록을 했고, 모든것이 경이롭고 신비롭지만 생명체는 없었다고 말한다. 로이가 아버지는 없는것만 찾아다녔고, 눈앞에 있는것은 찾지도 못했다고 말한다.

 

 

로이는 세피우스호에 도착하여 우주선 안으로 들어간다. 로이는 42억 2253km 떨어진 지구를 목적지로 설정하고 출발한다. 로이는 핵폭발로 발생하는 힘을 이용해서 추진력을 얻어 날아간다.

 


우주선이 지구 궤도에 도착하고 지상에 착륙한다. 군인들은 로이를 우주선에서 꺼내준다.

 

 

 

 


로이는 심리진단을 받는다. 로이는 삶의 의욕을 느끼고 있고 주변상황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한다. 로이는 이브를 다시 만나고, 삶이 어디로 가는지는 모르지만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가까운 사람들과 의지하면서 살면되고 서로의 짐을 나누고 의지하면 된다고 말한다. 로이는 그렇게 살아가고 사랑할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애드 아스트라(Ad Astra)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애드 아스트라(Ad Astra)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