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2017)는 디즈니 영화 애니메이션 코코(Coco, 2018.01.11 개봉) 오프닝 영상으로 공개된 단편명화다.

 

엘사와 안나가 성탄절을 맞아 왕국 사람들을 위해 파티 준비를 한다. 성탄종을 울린뒤 사람들은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각자의 집으로 이동한다. 엘사와 안나가 집안의 전통을 떠올려 보지만 성문이 닫힌 후로 처음 갖는 크리스마스라 전통이 될만한 것이 없다.

 

올라프는 엘사와 안나를 위해 전통을 모을 생각을 한다. 올라프는 스벤과 함께 집집마다 돌면서 전통을 썰매에 씯고 돌아온다. 하지만 돌아오는 길에 썰매에 불이나면서 절벽아래로 떨어져 버린다. 실망한 올라프가 성으로 돌아가기를 포기하고 숲속에 주저 앉아 버린다.

 

한편 다랑방에서 옛 물건들을 확인하던 엘사와 안나는 특별한 상자를 발견하게 된다. 엘사와 안나는 올라프가 없어진것을 알게 되고 왕국 사람들과 찾아나서게 된다. 숲속에서 올라프를 발견하고, 엘사와 안나와의 특별한 전통이 올라프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프닝 영상으로 나온 21분의 짧은 단편이지만, 스토리와 노래도 있고 나름 볼만하다.

 

 

 

올라프가 특별한 크리스마스 가족 전통이 없는 엘사와 안나를 위해 아렌델 왕국의 크리스마스 전통을 찾아 순록 스벤과 함께 모험하는 이야기

 

 

 

 

 

 

 

 

 

 

 

 

영화 울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겨울왕국(Frozen,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22
영화 겨울왕국 열기(Frozen Fever,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25
영화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27
영화 겨울왕국2(Frozen II,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36

 

 

 

 

 

 

 

울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 2017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8.01.11 개봉, 21분
- 감독 : 케빈 디터스, 스티비 워머스
- 출연 : 조시 게드, 이디나 멘젤, 크리스틴 벨, 조나단 그로프

 

 

조나단 그로프(크리스토프 목소리 역)
크리스틴 벨(안나 목소리 역)
조시 게드(올라프 목소리 역)
이디나 멘젤(엘사 목소리 역)

 

 

 

 

 

 

 

 

 

 

 

 

 

 

 

 

울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줄거리

 

 

왕실 신하들이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고 있다. 올라프는 트리 속에 숨고, 갑옷속에 숨어 사람들을 놀래킨다. 신하들은 올라프에게 아직 아니라고 말한다.

 

 

 

 

 

올라프가 숨어 있다가 안나를 놀래킨다. 안나는 올라프에게 아직 아니라고 말한다. 엘사가 깜짝파니는 성탄종이 울리기 전까지 안한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긴장감 때문에 몸이 내몸 같지가 않다고 말한다.

 

 

안나가 이번에 아렌델에서 처음으로 맞는 크리스마스라 흥분된다고 말한다. 엘사는 이제 첫 시작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즐거워하며 엘사에게 사람들이 오고 있다고 말한다. 안나는 사람들이 깜짝 선물로 파티를 준비한 것을 모를거라며 기뻐한다. 엘사는 오늘 밤 내내 손님들을 대접하며 축배를 올리자고 말한다. 안나는 문이 열리고 난뒤 처음으로 맞는 크리스마스라고 말한다.

 

 

 

 

 

엘사와 안나가 밖으로 나가자 사람들은 즐거워하며 지켜본다. 크리스토프와 스벤은 성탄종을 가지고 성으로 들어온다. 엘사가 성탄종은 아렌델에 연말이 왔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힘을 합쳐 성탄종을 옮긴다.

 

 

 

 

 

엘사와 안나가 정오가 되자 성탄종을 울린다. 엘사는 종을 울린뒤 연말을 선포한다. 올라프가 서프라이즈라며 돌아서는데 사람들은 모두 돌아간다. 안나는 사람들에게 벌써 돌아가는것인지 묻는다. 사람들은 집에 가서 명절 맞이 가족 전통 준비를 해야 된다고 말한다.

 

 

 

 

 

엘사는 올센 부부에게 괜찮으면 성에서 연말을 보내도 된다고 말한다. 올센은 집에 돌아가 손주들에게 줄 양말을 짜야 한다고 말한다. 올센부인은 그게 집안 전통이라고 말한다. 올센은 자신들 때문에 여왕의 가족 전통에 방해되는 것은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깜짝 선물이 모두 가버리는 거였다고 말한다. 그때 크리스토프가 기타를 치면서 나타난다. 크리스토프는 모두 자기들 손해라고 말한다. 애초에 성대한 파티가 필요하기나 한거였는지 묻는다.

 

 

크리스토프는 기운을 북돋아 주기에 딱 맞는게 있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프는 자신이 좋아하는 트롤 전통이라며 함께 할것인지 묻는다. 안나가 좋다고 말하자 크리스토프는 노래를 시작한다. 크리스토프는 노래가 끝난뒤에 트롤 모형 이마를 핥고 나서 소원을 빌면 된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프는 다음에 누가 할꺼냐며 이끼 같은 맛이 난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엘사와 안나에게 공주가 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속삭인다. 크리스토프는 왕족에게 어울리지 않는 행사라며 이해한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프는 전통의 플레미 스튜 맛 볼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프는 젖은 털 냄새같긴 해도 모두 만족시키는 백미라고 말한다. 그러자 안나와 엘사는 괜찮다며, 아침을 든든히 먹었다고 말한다.

 

 

 

 

 

 

 

 

 

 

 

 

 

 


엘사와 안나가 궁 안으로 들어온다. 올라프는 두사람에게 집안 전통이 무엇인지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아나는 엘사를 보며 집안 전통이 있었는지 묻는다. 안나는 엘사에게 기억나는게 있는지 묻는다. 엘사는 벽에 가족 그림을 보며 얘기를 한다.

 

 

 

 

 

엘사가 기억나는 것은 아렌델 연말을 축하하는 종을 울리는 거라고 말한다. 안나가 성탄종은 왕국의 전통이라며 우리 가족의 전통은 무엇인지 묻는다.

 

 

 

 

 

엘사는 성문이 닫히고 난후로 우리는 함께있던 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엘사가 가족 전통이 없는것은 자기 탓이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두사람을 보고 안타까워하며 좋은 방법을 떠올린다.

 

 

 

 

 

 

올라프는 스벤을 찾아가 안나와 엘사는 가족 전통이 없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안타깝지만 자신에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안나가 엘사가 여태껏 보지 못한 최고의 전통을 찾아서 성으로 가져오는 거라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올라프는 스벤과 함께 전통을 찾으러 성밖으로 나간다. 올라프는 첫번째 집에 찾아가서 노크를 한다. 올라프는 집집마다 돌면서 집안 전통을 알아보고 있다고 말한다. 첫번째 집 전통은 다 같이 모여서 사탕 지팡이를 만드는 거라고 말한다.

 


올라프는 집집마다 돌면서 집안 전통을 물어본다. 상록수 가지들을 문마다 걸어놓는 집, 노르웨이 모습을 딴 대형 쿠키를 굽는 집,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찬송가를 부르는 집, 벽난로 위에 큼지막한 양말을 걸어 놓는 집이 있다.

 

 

 

 

 


4시를 알리는 종이 울리고, 올라프는 왕국에 있는 모든 집을 들릴려면 서둘러야 겠다고 말한다. 잡동사니로 장식을 하는 집, 맛있는 과일케이크를 굽는 집, 서로 선물을 슬쩍 숨겨 놓는 집, 목도리 스웨터와 벙어리 장갑을 짜는집이 있다.

 

 

 

 

 

올라프는 마지막집에 들린다. 올라프는 여기에 최고의 전통을 가지고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오큰이 나와 인사를 한다. 올라프는 오큰에게 해마다 이맘때 가족끼리 뭘하면서 지내는지 묻는다. 오큰은 크리스마스 땀빼기를 한다며 올라프와 사우나를 한다. 올라프는 사우나에게 녹아내리고, 오큰이 크리스마스 땀빼기는 눈으로 만들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거였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새로워진 느낌이라고 말한다. 오큰은 친구를 위한 사우나라며 썰매에 씰어준다. 올라프는 마지막으로 오큰이 입고 있는 전통적이 느낌이 풍기는 타올을 받아갈 수 있는지 묻는다. 오큰은 자기꺼 가겨가라며 건네준다.

 

 

 

 

 

올라프는 전통으로 가득찬 썰매를 타고 성으로 돌아가면서 노래를 부른다. 올라프가 흔들던 타울에 사우나 손잡이가 걸리면서 문이 열린다. 썰매가 덜컹거리면서 숯불이 튕겨져 나오고, 숯불은 다시 썰매로 떨어진다. 썰매에 불이나면서 도끼가 쓰러지고 스벤과 연결한 끈이 끊어져 버린다.

 

 

 

 

 

썰매의 방향이 바뀌면서 스벤이 썰매에 끌려간다. 썰매에서 떨어지는 물건들이 스벤에게 날아오고, 스벤을 썰매를 멈추기 위해 끌어당긴다. 썰매는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올라프와 스벤을 썰매를 바라본다.

 

 

 

 

 


엘사는 안나에게 사과하기 위해 방으로 찾아간다. 엘사는 안나가 방에 없는 것을 확인하고, 다락방으로 올라간다. 엘사는 안나에게 여기서 뭐하는지 묻는다. 안나는 전통을 찾고 있었다면서 웃는다. 엘사는 안나에게 뭘 입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안나는 옛날 바이킹 헬멧과 마법사 망토, 드래곤 발이라며, 옛날 트렁크에서 찾았다고 말한다.

 

 

 

 

 

안나는 언니 트렁크에 뭐가 있는지 보자고 말한다. 엘사는 거의 장갑이 들었다고 말한다. 안나는 트렁크에 한가득 들어있는 장갑을 보고 놀란다. 엘사는 이렇게 살았다고 말한다. 안나는 트렁크 안에 있는 작은 인형은 뭔지 묻는다. 엘사는 요르겐비요르겐 경인데 자기 말을 잘 들어주었다고 말한다.

 

 

 

 

 

엘사는 안나에게 여기에서 전통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묻는다. 엘사는 트렁크 안에 있는 상자를 안나에게 보여준다. 안나는 상자를 열어보고 깜짝 놀란다.

 

 

 

 

 

 


올라프는 약간 차질이 생긴 것 뿐이라고 말한다. 올라프는 과일케이크는 부서지지 않았다며 겉보기에 안전해 보이는 지름길을 따라서 성으로 갈테니 그곳에서 보자고 말한다. 올라프는 늑대들을 만난다.

 

 

스벤은 크리스토프가 있는 성으로 달려온다. 크리스토프는 플레미 스튜가 다 됐다고 말한다. 스벤은 스튜위에 당근을 놓으며 올라프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크리스토프는 알아듣지 못하고 당근을 넣어먹자고 말한다. 스벤은 올라프 흉대를 내면서 올라프가 위험하다고 알린다.

 

 

 

 

 

안나와 엘사는 스벤의 행동을 보고 올라프가 숲에서 길을 잃었고, 늑대들에게 쫓기고 있는 말인지 묻는다. 안나와 엘사는 종을 우릴고 모두 불러서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올라프는 늑대를 피해 도망친다. 올라프는 늑대들이 배고픈것은 알지만 절친들이 최소한의 전통 하나만이라도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이것에 세계의 운명이 달려있다며 간신히 숲속을 빠져나온다.

 

 

올라프는 무사한 과일케이크를 보며 전통을 지켰다고 말한다. 그순간 매가 날아와 과일케이크를 가지고 날아가 버린다. 올라프는 매에게도 전통이 필요한가보다며 실망한다.

 

 

 

 

 


올라프는 실망시키려던게 아니었다며 그냥 길 잃은채로 있어야 겠다며 주저 앉는다. 눈보라가 몰아 친다.

 

 

 

 

 


엘사와 안나는 왕국의 집들을 돌면서 올라프를 찾는다. 사람들은 숲속을 돌면서 올라프를 찾는다. 그때 올라프가 걔는 여기에 없다고 말한다. 눈덩이 사이로 올라프의 당근코가 보인다.

 

 

 

 

 

안나는 올라프에게 어디에 갔을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올라프가 걔는 아마도 안나와 엘사를 위해서 전통을 찾는 여정을 떠났을 거라고 말한다. 엘사는 뭘 찾았는지 묻는다. 올라프가 찾기는 했는데 불이 붙어서 절벽 아래로 떨어져 불이 붙었고, 결국에는 매가 가져가 버렸다고 말한다. 올라프는 아직도 전통이 없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안나는 전통이 있다며 상자를 보여준다. 올라프는 이게 설마 자신인지 묻는다. 엘사는 안나가 오래전에 만들었고,  우리가 처음 올라프를 만들었을때 우리를 하나로 뭉쳐줬고, 떨어졌을때도 이어지게 해주었다고 말한다. 안나는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엘사를 위해 선물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 긴 세월동안 올라프가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해주었다고 말한다.

 

 

 

 

 

 

 

엘사는 올라프가 우리의 전통이라고 말한다. 엘사와 안나는 우리가 함께 있을때 가장 좋은 선물은 올라프라고 말한다.

엘사는 얼음 길을 장식하고, 사람들이 가져온 음식을 놓을 테이블을 올려놓는다. 엘사는 호수위에 얼음 트리를 만든다. 안나가 선물한 올라프 인형을 별로 만들고, 올라프는 트리위를 장식한다.

 

 

 

 

 

 

엘사는 아렌델의 새로운 전통이 생긴것 같다고 말한다. 안나는 올라프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매가 가져간 과일 케이크는 올라프 위로 떨어진다. 올라프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울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울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쳐(Olaf's Frozen Adventur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