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크롤(Crawl)은 초대형 허리케인이 강타한 상황에서 최상위 포식자 악어를 피해 생존하기 위한 재난 액션 영화다.

 

시속 250km 강력한 허리케인이 플로리다를 강타한다. 헤일리(카야 스코델라리오)는 연락이 두절된 아빠 데이브 켈러(배리 레퍼)를 찾아 집으로 향한다. 경찰 웨인 테일러(로스 앤더슨)가 마을의 진입을 통제하지만, 헤일리는 마을로 이동한다. 헤일리는 집에 아빠는 없고 강아지 슈가만 있는 것을 확인하고 옛집으로 찾아간다. 옛집에 도착한뒤 강아지가 짖는곳으로 찾아간 헤일리는 열려있는 지하실문을 발견한다. 헤일리가 지하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아빠를 발견하고, 계단쪽으로 이동한다. 그때 악어가 나타나 접근하기 시작한다. 헤일리는 악어를 피해 아빠와 함께 간신히 파이프 뒤쪽으로 몸을 피신한다.

 

핸드폰으로 구조신고를 하려던 헤일리는 악어가 한마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고 피신한다. 하지만 허리케인으로 집안에 물이 차기 시작하면서 밖으로 나가야만 하는 상황이 된다. 때마침 경찰 웨인이 집으로 찾아오지만 악어에게 당하고 만다. 헤일리는 범람 방지용 배수관을 통해 집밖으로 빠져나간뒤 지하실에 갇혀있는 아빠를 끌어올린다. 보트를 타고 이동하려는데 둑이 터지면서 거센 물쌀에 뒤집어 지고 만다. 두사람은 또다시 악어와 함께 집안에 갇히게된다. 헤일리는 경찰 무전기를 발견하고 간신히 구조요청을 하게되고, 악어의 공격을 피해 지붕으로 이동해 구조된다는 내용이다.

 

나름 볼만하고 긴장감 있고 스릴있는 영화였다. 개봉시기가 다소 늦은감이 있다.

 

 

 

초대형 허리케인, 최상위 포식자 식인 악어떼...
안도 밖도 안전한 곳은 없다!

 

 

 

 

 

 

 

 

 

 

 

 

영화 크롤(Craw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3

 

 

 

 

 

 

 

크롤(Crawl)

 

 

- 2019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19.11.2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7분
- 감독 : 알렉산드르 아야
- 출연 : 카야 스코델라리오, 베리 페퍼, 로스 앤더슨, 에이미 멧칼프

 

 

카야 스코델라리오(헤일리 역)
배리 레퍼(데이브 역)
로스 앤더슨(웨인 테일러 역)
아미 멧칼프(리 역)
모르피드 클락(베스 켈러 역)
콜린 맥파란(거버너 역)
호세 팔마(피트 역)
조지 섬너(마브 역)
앤슨 분(스탠 역)
티나 프리비체비치(어린 헤일리 역)
스르나 바실례비치(루이 역)
안나마리아 세르다(엠마 역)
서배너 스테인(리사 역)

 

 

 

 

 

 

 

 

 

 

 

 

 

 

 

 

 

크롤(Crawl) 줄거리

 

 

헤일리 켈러(카야 스코델라리오)는 수영훈련을 하는데 간발의 차이로 치고 만다. 헤일리는 담담한 표정으로 축하해주고 수영장을 걸어나온다.

 

 

 

 

 

헤일리가 어릴때 아빠 데이브 켈러(배리 레퍼)는 어린 헤일리(티나 프리비체비치)에게 애들한테 우는 모습을 모여서는 안된다고 가르치며 다음에는 이길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어린 헤일리에게 온종일 사냥하는 최정점의 포식자라고 가르친다.

 

 

 

 

 


헤일리는 훈련을 마치고 라커룸에서 베스(모르피드 클락)의 전화를 받는다. 베스는 아침 내내 전화했는제 안받아서 걱정했다며 아무일 없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어제 늦게 잤고, 아침일찍 연습하느라 못받았다고 말한다. 베스는 허리케인이 오는데 연습을 했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허리케인이 온다는 뉴스를 바라본다. 헤일리는 허리케인이 지역을 비켜가는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베스는 피해가 엄청날거라 했다며 최신경보를 계속 주시하라고 말한다.

 


베스는 아빠가 전화를 안받는다며 소식 들은거 있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아빠도 늦게 잔것 같다고 말한다. 베스는 별일 없는지 알고 싶다고 말한다. 베스는 뉴스에서 서쪽 해안 주민들은 다 대피했다고 나온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그러면 아빠도 대피했을 거라고 말한다.

 

 

 

 

 

베스는 아빠가 한가하게 드라이브나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엄마는 뭐하는지 묻는다. 베스가 엄마는 파리에 갔다고 말한다. 베스가 지금쯤이면 아빠가 전화 수신확인하고 전화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헤일리는 차 타고 가서 확인해보겠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남부 75번 도로는 텅 비었을 거라며 2시간 정도면 거기에 도착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베스는 아빠와 헤일리 둘다 5급 허리케인 안에 몰아넣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왜 자기한테 전화했는지 묻는다. 베스는 아빠와 연락이 되었는지 궁금해서 전화한거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요즘 아빠전화 한통도 안온다고 말한다. 베스는 아빠와 또 싸웠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아빠가 싸움을 건다고 말한다. 베스가 두사람은 너무 닮았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베스는 엄마를 닮았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그만 가야겠다고 말하자, 베스는 아빠 연락받으면 문자 보내달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자동차를 타고 비바람을 맞으며 이동한다. 헤일리가 이동하면서 아빠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베스가 걱정하고 있으니 전화달라고 음성메시지를 남긴다.

 

 

 

 


경찰들이 도로를 통제 하고 있다. 웨인(로스 앤더슨)이 자동차를 막으며 못지나간다고 말한다. 웨인은 헤일리인것을 알고 반가워하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헤일리는 지금 상황이 어떤지 묻는다. 웨인은 피난 명령이 떨어진 후로 사람들이 우왕좌왕이라고 말한다.

 

 

 

 

 

웨인이 베스는 잘지내는지 묻는다. 헤일리가 베스가 아빠 괜찮은지 확인해보라고 해서 온거라고 말한다. 웨인은 허리케인이 서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이곳으로 오는중이라서 헤일리를 가게 둘수 없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전화를 안받는다며 보내달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이쪽 길을 훤히 다 알고 있으니까 빨리 갔다가 오겠다고 말한다. 웨인은 돕고 싶지만 헤일리가 다치는것은 바라지 않는다며 안된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알았다며 이따가 아빠가 잘있는지 확인 좀 해 달라고 말한다. 웨인은 그러겠다고 약속한다. 웨인은 운전조심히 하고 베스에게 안부전해달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자동차를 돌려 돌아가려다 옆길로 빠져나가 버린다. 웨인이 헤일리가 가는것을 발견하지만 어쩔수 없이 바라본다.

 

 

 

 

 

헤일리는 라디오를 들으며 아빠집으로 향한다. 라디오에서는 허리케인 웬디가 주의 중앙부를 통과할 것 같다며 공식보도에 귀를 기울이라고 나온다.

 

 

헤일리는 집에 도착한뒤 집안으로 들어가며 아빠를 부른다. 하지만 아빠는 안 보이고 강아지 슈가만 있다. 헤일리는 수영 트로피와 사진을 보며 옛기억을 떠올린다.

 

 

 

 

 

헤일리는 베스와 통화를 하며, 집에 슈가만 있고 아빠는 안보인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슈가만 두고 떠나지 않았을 거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마을 사람들이 다들 떠나서 유령 마을이 된 것 같다고 말한다.

 

 

베스는 헤일리에게 안전한곳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우편물을 보면서 아빠가 예전집에 가 있는거 아닌지 묻는다. 베스는 아빠가 이혼한 후로 그 집을 딴 사람에게 팔았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집안에 엄마, 베스와 자기 사진이 널브러져 있다며 기분이 으스스하다고 말한다.

 

 

베스가 아빠와 엄마는 합의하에 이혼한 거니까 부모님 비난은 그만하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어쨌든 집을 둘러봐야 겠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까전에 여기 오다가 베스 전남친 웨인과 마주쳤다고 말한다. 베스가 웨인은 남친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둘이 같이 있던 현장 발견한것도 기억한다고 말한다.

 

 

베스는 그만하라며 그것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그때 8살이었다고 말한다. 베스가 앞으로는 그때 같은 하류의 삶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슈가를 데리고 집을 나와 예전 살던 집으로 이동한다. 헤일리는 아빠 차를 발견하고 베스에게 문자를 남긴다. 헤일리는 슈가를 데리고 집안으로 들어가서 아빠를 부르지만 대답이 없다. 헤일리가 아빠를 찾아며 집안을 둘러보는데 어디선가 소리가 들린다.

 

 

 

 

 

헤일리는 집안과 밖에도 아빠가 보이지 않자 전화를 하는데 싱크대 위에서 벨이 울린다. 아빠폰은 배터리가 바닥이 나며 꺼져버린다. 헤일리는 싱크대 쪽에서 노래소리가 들려오자 귀 기울여 듣는다. 그때 슈가가 짖는 소리를 듣고 차고로 이동한다. 슈가는 차고 아래쪽 창고를 향해 짖는다. 헤일리가 아빠를 불러보지만 대답이 없다. 헤일리는 핸드폰으로 라이트를 켠뒤에 지하실로 내려간다.

 

 

 

 

 

헤일리는 지하실을 비추며 아빠를 찾는다. 헤일리는 라디오 소리가 들려오는 쪽으로 기어간다. 헤일리는 바닥에 떨어져있는 드라이버와 라디오를 찾는다. 헤일리가 아빠를 부르며 주위를 둘러보는데 공구는 흩어져 있고, 파이프에는 핏자국이 있다. 헤일리는 아빠를 부르며 주위를 찾는다.

 

 

 

 

 

헤일리는 쓰러진 아빠를 발견하고 호흡을 확인한다. 헤일리는 아빠의 몸에난 상처를 발견하고 끌고가려하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헤일리는 바닥에 천막을 깔고 아빠를 위에 올린뒤 끌고 이동한다. 헤일리는 파이프를 넘은뒤 아빠를 끌고 입구쪽으로 이동한다. 라디오에서는 허리케인 경보가 울리고, 슈가는 계속 짖는다.

 

 

헤일리가 입구쪽 계단으로 거의 다 온 상황, 계단 뒤쪽에 있던 악어가 계단을 부수며 앞으로 나온다. 헤일리는 놀라며 뒤로 물러나며 아빠를 끌고 간다. 악어는 소리를 내며 점점 가까이 다가온다. 헤일리는 파이프를 넘은뒤 아빠를 끌어당긴다. 악어는 가로막힌 파이프 앞에서 돌아서 간다.

 

 

 

 


헤일리는 숨을 고른뒤 근처에서 지키고 있는 악어를 바라본다. 아빠 데이브가 고통스러워하며 깨어난다. 헤일리는 옷에 빗물을 적신뒤 아빠에게 먹인다. 정신을 차린 데이브는 여기에 아어 큰놈이 하나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벌써 봤다며 어떻게 악어가 여기에 있는지 묻는다.

 

 

아빠는 강쪽으로 만들어 놓은 범람 방지용 배수관을 통해 들어온것 같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헤일리에게 왜 여기에 왔는지 묻는다. 데이브는 헤일리에게 여기에서 당장 나가라고 말한다. 그러자 헤일리가 혼자서는 안가겠다고 말한다. 아빠는 헤일리 도움 필요 없다고 말하며 쓰러진다.

 

 

 

 

 

데이브는 슈가가 짖는 소리를 듣는다. 헬리는 슈가가 아빠 찾는거 도와줬다고 말한다. 아빠는 밖에 폭풍상황은 어떤지 묻는다. 헤일리가 주민들은 모두 떠났고 상황이 안좋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아빠는 여기에 왜 왔는지 묻는다. 그러자 데이브는 지하실에 뚫린곳을 막으러 왔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이집을 팔았는에 왜 왔는지 묻는다. 데이브는 계약이 잘 안됐다고 말한다.

 

 

데이브가 다친 다리를 고통스러원한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데이브는 악어가 끌어당기려고 해서 파이프에 매달렸고, 그래서 겨우 벗어났다고 말한다. 데이브가 파이프 뒤쪽은 안전하다며 악어 덩치가 커서 여기는 못 들어온다고 말한다.

 

 

 

 

 

그때 헤일리의 전화 진동이 울린다. 헤일리는 떨어진 전화기를 발견하고 핸드폰을 가져와야겠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이런 폭풍에 올사람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그래도 시도해 봐야 한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헤일리에게 악어를 계속 주시하라고 말한다. 데이브가 악어는 물 밖이라 우리 소리를 못 듣지만 어둠 속에서도 우리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주위를 둘러보며 핸드폰이 있는 쪽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계속 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아빠는 헤일리 팀원들 100미터 자유형 잘하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오늘 아침 마지막 계주 연습게임에서 0.02초 차이로 졌다고 말한다. 아빠는 0.02초 차이면 아무것도 아니라며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팀 안에서 제역할을 못하면 장학금을 못 탄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이미 한계에 왔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아빠는 아니라며 육체 때문에 우리가 더 못 나가는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최정점 포식자라는 말 따위는 이제 도움이 안된다고 말한다. 아빠는 스스로에게 믿음을 가지라고 말한다. 아빠는 어떤 운동 선수에게든 정체기는 찾아온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지금 집중해야 되니까 그만하라고 말한다.

 


아빠는 헤일리에게 팀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말고, 수영을 시작한 계기가 뭐였는지만 기억하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꼬셨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저 살짝 끌어 줬을 뿐이라며 포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헤일리가 아빠는 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핸드폰 근처에 도착한뒤 악어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금씩 이동한다. 헤일리가 핸드폰을 집어든뒤 '911' 번호를 누르는데 소리가 들려온다. 헤일리는 조용히 이동하여 악어의 상태를 확인한뒤 발신 버튼을 누른다. 잠시뒤 뒤쪽에서 악어의 숨소리가 들려온다. 헤일리는 뒤쪽에 있는 악어를 발견하고 파이프 뒤쪽으로 도망치려한다.

 

 

 

 

 

 

 

 

 

 

 

 

 

 

악어는 헤일리의 다리를 물고 끌고 간다. 헤일리는 발길질을 하며 악어에게서 벗어난다. 헤일리는 맞은편에 있는 악어에게 물건을 집어 던지며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데이브는 파이프를 치며 헤일리를 부른다. 헤일리는 지하에 있는 덫으로 악어를 공격한뒤 뒤쪽으로 이동한다. 악어가 꼬리를 흔들며 지나가지 못하게 막는다. 악어는 지나가며 헤일리의 핸드폰을 밟아 박살내 버린다. 헤일리는 바닥에 떨어진 드라이브로 악어를 공격한다. 헤일리는 파이프 뒤쪽으로 간신히 도망친다.

 

 

 

 


데이브는 헤일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헤일리가 앞쪽을 확인하려는데 악어가 지키고 있다. 헤일리가 조용히 하자 악어는 돌아간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악어가 두마리라고 말한다. 아빠는 헤일리에게 다쳤는지 묻는다. 헤일리는 안전하게 있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라이트를 비춰 다리에 난 상처를 확인한다.

 

 

 

 


데이브는 파이프를 잡고 몸음 움직인뒤 바닥에 떨어진 연장을 챙긴다. 데이브가 라이트를 비추며 지하실 옆에 있는 삽을 발견한다. 헤일리는 옷을 찢어 다리에 난 상처를 지혈한다.

 

 

 

 


허리케인때문에 지하실에 물이 차오르기 시작한다. 라디오에서는 프로리다 서쪽과 남쪽 지역에 돌발적 홍수가 일어날 것이고, 둑 붕괴로 인한 재난까지 겹칠 수 있으니 낮은 지대에서 대피를 하라고 경고한다.

 


데이브는 삽으로 몸을 지탱하며 조금씩 이동한다. 지하실 구멍으로 빗물이 넘치며 들어온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악어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데이브는 라이트를 비추며 악어의 위치를 확인한다. 헤일리는 집 앞쪽으로 가서 도움을 청하겠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계단 쪽에서 뭔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린다며 악어가 아직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몸을 일으켜 빠져나와 주위를 둘러본다. 데이브는 공구용 벨트로 다친 다리를 고정한다. 지하실에 물이 차오르면서 라디오는 꺼져 버린다. 헤일리가 주위를 둘러보면서 이동하자 악어도 물속으로 이동한다.

 

 

 

 


헤일리는 집앞쪽 방향으로 이동한뒤 집밖을 바라본다. 헤일리는 집밖에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집앞 주유소에서는 세사람이 ATM기와 물건을 훔치고 있다. 스탠(앤슨 분)이 가게 안에 있는 물건을 고르며 훔치고 있다. 여자는 스탠에게 그만 가자고 말한다. 마브(조지 섬너)는 앞쪽에 있는 집을 바라보며 집 안에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라이트를 비추며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여자는 마브에게 아무것도 없으니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마브가 집 가까이 다가오며 바라보자 헤일리는 라이트를 비춘다. 그사이 악어가 나타나 보트에 타고 있는 여자를 공격한다. 헤일리는 자동차 경보음을 울리며 신호를 보낸다.

 

 

 

 

 

마브가 돌아서며 여자친구가 악어에게 공격받는 것을 발견하지만 또다른 악어가 마브를 공격한다. 스탠은 가게안의 물건을 챙기며 소시지를 먹는다. 악어에게서 벗어난 마브는 스탠에게 물 밖으로 나가라고 소리치며 달려간다. 스탠이 소리를 듣고 확인을 하려는데 악어가 마브를 공격한다. 가게 안으로 들어온 악어가 스탠까지 공격한다.

 

 

 

 


데이브는 헤일리에게 나갈수 있는 다른 길이 있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현관문 옆 마루에 있는 바닥문을 통해서 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바닥을 잘 기어가서 물기 많은 벽에 도착해야 한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모든 벽이 젖어 있다고 소리친다.

 

 

 

 

 

데이브는 모든 파이프들이 한데 모여 집안으로 올라가는 곳을 찾아야 하는데, 그 자리에서는 몸을 숨길 곳이 없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주위를 살피며 조금씩 이동한다. 데이브는 줄자로 시간당 차오르는 물의 높이를 확인한다.

 

 

 

 


헤일리는 파이프가 올라가는 곳을 찾은뒤 바닥문을 밀어올린다. 하지만 바닥문 위에 올려진 가구 때문에 열리지가 않는다. 슈가는 헤일리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온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문을 찾았는데 문위에 뭔가 있어서 안열린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다른계획이 있는지 묻는다. 아빠는 한시간 내로 이 지하실은 물에 잠기게 될 거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범람 방지용 배수관으로 나가는것은 어떤지 묻는다. 아빠는 놈들이 그길로 들어와서 안된다며 다른 방법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헤리케인의 비바람이 거세지고, 데이브는 물의 높이를 확인한다. 데이브는 보트 소리를 듣고 밖에 누군가 왔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밖을 확인하고 경찰이 왔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웨인을 발견하고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웨인은 보트에서 내린뒤 집안으로 들어온다. 웨인은 헤일리를 부르며 집안을 둘러본다.

 

 

 

 


보트 프로펠러에 풀이 엉겨붙으며 엔진이 꺼져 버린다. 보트에서 기다리던 피트(호세 팔마)는 보트에서 내린뒤 엔진을 확인한다. 피트가 그네가 흔들리는 것을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간다.

 

 

 

 


헤일리와 데이브는 파이프를 두드리며 아래쪽이라고 알린다. 웨인은 파이프 소리를 듣고 차고 쪽으로 이동한다. 헤일리는 주위를 확인하며 조용히 이동한다.

 


차고에 도착한 웨인은 지하실을 내려다 본다. 웨인이 헤일리를 발견하고 내려오려고 하자 헤일리는 내려오지 말라고 소리친다. 데이브가 아래쪽에 악어 두마리가 있다고 하자 웨인은 서둘러 올라간다. 웨인이 무전기로 피트를 부르지만 응답이 없다.

 

 

피트는 그네에 걸린것이 악어인것을 알고 도망친다. 웨인은 피트에게 올가미 막대를 가지고 오라고 소리치는데 악어가 덮치며 끌고 간다. 피트도 악어에 잡혀 죽고 만다.

 

 

 

 


웨인은 계단을 붙잡으며 버티지만 물속으로 끌려들어간다. 웨인은 헤일리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헤일리가 가까이 다가가서  웨인을 붙잡으려 하지만 악어가 끌고 가버린다. 헤일리는 재빨리 방향을 돌려 아빠가 있는 곳으로 수영한다.

 

 

수면위에서 기다리던 악어는 헤일리가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고 뒤따라간다. 데이브는 헤일리를 파이프 안쪽으로 끌어당긴다. 악어는 파이프에 부딪히며 방향을 돌린다.

 

 

 

 


헤일리는 웨인을 구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아빠가 악어는 여기로 못들어온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눈물을 흘린다. 헤일리가 이집에 안왔어야 했다고 말한다. 아빠가 우리는 여기서 나가게 될거라며 마음 굳게 먹으라고 말한다.

 

아빠는 헤일리에게 어릴때 기억하는지 묻는다. 베스가 수영장 끝까지 가는 동안 숨을 참았지만 헤일리는 못했었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옜날 얘기 할 기분 아니라고 말한다. 아빠는 그날 새벽2시에 밖에서 무슨 소리가 들리길래 일어났더니 헤일리가 수영장에서 숨을 참으며 계속 연습을 했었고 성공했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때 헤일리가 스스로 방법을 터득했었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우리 둘이 고집에 세니까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아빠는 엄마를 포기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아빠는 자신이 이기적이었고 엄마한테 관심을 주지 않아서 엄마는 행복하지 않았었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그것은 자기때문이었다고 말한다. 헤일리가 아빠는 항상 자기 옆에 있었고, 주말마다 선수들 모음에 가느라 집에는 안 갔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렇다고 헤일리 탓은 아니라고 말한다.

 


아빠는 부부가 오래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베스와 헤일리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두 딸이 떠나고 난 뒤에는 외로웠고, 정상적인 부부인척 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엄마가 새로운 삶을 살 기회를 잡았고, 행복해질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보고 싶었는데 왜 보러 안왔는지 묻는다. 아빠는 헤일리가 화나 있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가 안온게 화났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우리 둘이서 악어를 혼내주자고 말한다. 데이브는 악어가 배관을 때려서 나는 소리를 싫어하는것 같다며 계단까지 수영해서 가는 동안 악어 주의를 산만하게 하겠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할 수 있다며 밖에 나가서 구하러 오겠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삽으로 지지대를 넘어뜨릴 준비를 하고 벽돌로 배관을 치기 시작한다. 헤일리는 수영을 하며 입구로 이동한다. 악어는 배관 소리를 듣고 움직인다. 데이브는 악어가 가까이다가오자 지지대를 무너뜨려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뒤 공격한다. 헤일리는 또다른 악어의 움직임을 살피며 조용히 이동한다.

 

 

 

 

 

데이브는 삽으로 악어를 떼려 잡는다. 헤일리는 계단입구를 지키고 있는 악어때문에 못간다며 범람 방지 배수관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데이브가 거기는 너무 위험해서 안된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배수관이 있는 쪽을 살피며 이동한다. 헤일리는 배수관 쪽에 있는 악어알들을 발견한다. 잠시뒤 또 다른 악어가 배수관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발견하고 조용히 기다린다. 헤일리는 오웬이 가지고 있던 총을 끌어당긴뒤 장전한다.

 

 

 

 


악어가 헤일리를 향해 달려들자 헤일리는 총을 쏴버린다. 데이브는 총소리에 놀라며 헤일리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헤일리는 한마리를 죽였다고 말한뒤 배수관 속으로 들어간다. 데이브는 벽에 구멍을 뚫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배수관으로 이동하던 헤일리는 입구에 있는 악어를 발견하고 잠시 멈춘뒤 주위를 확인하고 빠져나온다. 악어는 헤일리가 내뱉은 공기방울을 느끼고 뒤쫓아간다. 헤일리는 악어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재빨리 땅위로 올라간다.

 

 

 

 


헤일리는 거실 유리창을 깨고 집안으로 들어간뒤 아빠가 있는 곳을 찾는다. 슈가는 데이브가 있는 마루 바닥을 긁기 시작한다. 물이 차오르고 데이브는 위치를 알려주고 물속으로 가라앉는다. 헤일리는 마루바닥을 뚫고 아빠를 건져올린뒤 가슴압박을 한다. 데이브는 다시 숨을 쉬기 시작한다.

 

 

 

 


헤일리는 아빠를 부축하며 차로 이동하자고 말한다. 그런데 밖은 이미 물이 차올라 자동차로는 움직일 수 없는 상태다. 데이브는 주유소 앞에 있는 보트를 발견한다. 헤일리는 악어가 너무 많아서 갈 수 없다고 말한다. 아빠는 둑이 무너지면 물에 휩쓸려 죽게 된다며 배를 타야 빠져나갈수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할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헤일리는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데이브가 악어는 손쉬운 사냥을 위해서 물속에 들어가 있는 것이고, 물이 튀는 것을 감지해서 사냥한다고 말한다. 물 튀는게 감지 안되면 사냥도 안한다며, 수면에 튀기는 빗줄기가 우리를 도와줄 거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가자고 말한다.

 

 

 

 

 

아빠는 슈가를 끌어안고 헤일리와 함께 물속을 걸어간다. 잠시뒤 태풍의 눈이 지나가면서 비가 멈춰버린다. 근처에 있던 악아는 헤일리와 데이브 사이를 헤엄쳐 지나간다.

 

 

 

 

 

둑이 무너졌다는 경보가 울리가 데이브는 보트까지 헤엄쳐서 가라고 말한다. 다시 비가 내리고 헤일리는 보트를 향해 수영을 한다. 물장구 소리에 악어들이 헤일리 뒤를 쫓기 시작한다. 헤일리가 보트에 올라간 직후 악어는 입을 벌리며 나타난다.

 

 

 

 

 

헤일리는 보트를 타고 아빠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데이브는 슈가를 태운뒤에 배위로 올라탄다. 잠시뒤 경보가 울리면서 물이 밀려 들어온다. 데이브와 헤일리는 보트 바닥에 몸을 숙이며 충격에 대비한다. 거센물이 떠밀려 보트는 창문을 뚫고 집안으로 들어가 뒤집어진다. 헤일리와 아빠는 또다시 떨어지고, 헤일리는 싱크대 위로 올라간다. 헤일리는 물속을 살피며 아빠가 있는 곳으로 조용히 이동한다.

 

 

 

 


데이브는 벽을 두드리며 헤일리에게 계단에서 만나자고 소리친다. 헬일리는 물속으로 물건을 집어던지며 악어가 있는지 확인한다. 식탁으로 뛰어 넘는데 식탁 다리가 부러지면서 기울어진다. 헤일리는 물에 빠진뒤 놀라며 계단위로 올라간다.

 


그때 헤일리는 무전기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를 듣고 가까이 다가간다. 데이브는 계단으로 이동하면서 조명탄이 등 통을 발견하고 모두 꺼내 챙긴다. 헤일리는 뒤집어진 보트를 밟고 무전기가까이 이동한다. 헤일리는 무전기를 붙잡고 도와달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아빠하고 코랄 레이크에 있는 집에 갖혔고, 집에 물이 가득찾고, 사방에 악어들이 있다며 구조해달라고 말한다.

 

 

 

 


데이브는 조명탄을 켠뒤에 계단쪽으로 내려와 슈가를 계단쪽으로 끌어당긴다. 그때 악아가 나타나 팔을 물고 물속으로 끌어당긴다. 데이브는 계단을 붙잡고 맨손으로 악아를 때리며 버틴다. 악어는 데이브는 팔을 물어버린다. 소리를 듣고 다가온 헤일리는 악어를 발견하고 욕실로 수영한다. 악어는 헤일리를 뒤쫓아 간다.

 

 

헤일리가 욕실 문을 닫으려 하자 악으는 힘으로 밀어붙인다. 헤일리가 욕실 안쪽으로 들아간뒤 악어를 유인하여 가둬버리고 빠져나간다.

 

 

 

 

헤일리는 아빠를 부축해서 지붕위쪽으로 이동한다. 데이브는 계약을 못했다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데이브는 이집을 팔고 싶지 않았다고 말한다. 헤일리는 상관없다며 그냥 집일뿐이라고 말한다. 데이브는 그냥집이 아니라 우리의 보금자리이고 우리들이 한가족이었던 마지막 장소라고 말한다. 헤일리가 보금자리는 집이 아니라 아빠 자체 라고 말한다.

 

 

헤일리는 창밖에 구조헬기가 도착한것을 보고 조명탄을 꺼네 불을 붙인다. 헤일리가 도와달라고 소리치르며 헬기를 부른다. 그때 악어가 창문으로 달려들며 집안으로 들어온다. 물이 밀려들어오면서 문이 닫혀버린다. 헤일리는 아빠에게 다른 방향으로 가겠다고 말하고 이동한다.

 

 

 

 

 

악어는 헤일리의 팔을 물고 돌기 시작한다. 헤일리는 바닥에 떨어뜨렸던 조명탄을 발견하고 집어든다. 헤일리는 조명탄으로 악어를 공격하고 풀려난다. 헤일리가 지붕 난간을 붙잡는데 악어가 달려든다.

 

 

 

 

 

악어가 헤일리에게 달려들때 지붕의 물받이가 떨어지면서 위기를 넘긴다. 건물잔해가 떠밀려 오면서 악어는 떠내려가고, 지붕에 도착한 아빠는 헤일리를 끌어올린다. 헤일리와 데이브는 지붕위로 올라간뒤 누워 하늘을 바라본다. 멀리서 구조대 헬기가 온것을 보고 헤일리는 조명탄을 꺼내 불을 붙인다. 구조대는 헤일리와 데이브를 발견하고 구조한다.

 

 

 

 

 

 

 

 

 

 

[사진 출처] 영화 크롤(Crawl)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크롤(Craw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