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은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의 끝부분에서 히컵과 투슬리스가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다.

 

바이킹들이 드래곤과 떨어져 지낸지 10년이 지났다. 히컵은 아이들이 드래곤에 대해 모르고 오해를 하는것을 안타까워한다. 아스트리드는 스노글터그 쇼에서 연극으로 우리들이 어떻게 드래곤과 친구가 되었는지 보여주자고 제안한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고버를 찾아가 연극에 대해 상의를 한다. 고버와 히컵은 함께 연극 준비를 한다.

 

그사이 히든월드에 있던 투슬리스는 히컵을 그리워하며 그림을 그린다. 새끼 드래곤들은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가 잠든사이 뉴버크로 날아가버린다. 새끼드래곤이 없어진것을 알게된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는 뉴버크로 찾으러 온다.

 

연극이 시작되고 투슬리스 가족들은 언덕위에서 연극을 지켜본다. 역극도중 불이 나면서 히컵이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자 투슬리스가 히컵을 구해주게 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다녀간 것을 알게되고, 아스트리드는 우리가 투슬리시를 찾아가자는 제안을 한다.

 

22분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재미있었고, 다시 투슬리스의 모습을 볼수 있어서 좋았다.

 

 

 

히컵과 투슬리스의 10년만의 재회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19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58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2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7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7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드래곤 경주의 시작(Dragons: Dawn of the Dragon Rac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1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 2019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어드벤처
- 2019.12.03 공개, 전체관람가, 22분
- 감독 : 팀 존슨
- 출연 : 제이 바루첼, 아메리카 페레라, 제라드 버틀러, 크레이그 퍼거슨,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크레이크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제퍼) : 히컵의 딸
(너핑크) : 히컵의 아들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줄거리

 

 

 

 

 

- 뉴 버크, 스노글터그 행사 -
히컵 족장의 부족은 뉴 버크에서 지내고 있다. 뉴버크에서는 연중 가장 큰 행사인 스노글터그 행사 준비중이다. 사냥을 축복하는 노래를 부르고 축제를 위한 쇼핑을 한다. 야크 우유도 마시지만 유일하게 빠진것은 드래곤들이다. 바이킹과 드래곤이 각자 살게 된지 벌써10년이 지났다.

 

 

 

 

 

히컵은 너핑크와 제퍼에게 그렇다고 친구들을 잃어버린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히컵이 스토글터그 이브에는 투슬리스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 송어, 바다 송어를 준비했었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떠났지만 여전히 식사 준비를 한다고 말한다. 사랑하는 이와 멀리 떨어져 있더라고 가슴 속에는 남아 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너핑크에게 물고기 잡는것을 도와 달라고 말한다. 너핑크는 투슬리스 먹이를 구해주겠다며, 낚시대도 필요없고, 머리로 물고기를 잠재울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너핑크에게 투슬리스 먹이를 구하러 가자고 말하며 출입문으로 다가간다. 그때 문에 설치되어 있던 장애물이 히컵을 쳐버린다. 히컵은 전통적인 드래곤 축제를 좋아하는 것 같았지만 모두가 그런것은 아닌거 같다고 말한다. 제퍼는 함정이 작동한다며 좋아한다.

 

 

 

 

 

아스트리드는 제퍼에게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제퍼는 드래곤 방어 시스템을 테스트 중이었다고 말한다. 제퍼는 드래곤이 나타나면 잡아먹힐거라 걱정한다. 히컵은 다들 드래곤을 좋아하니까 굉장할거라고 말한다.

 

 

 

 

 

제퍼는 할아버지 다락방에서 찾은 책을 보여주면서 드래곤은 괴물이라고 말한다. 제퍼는 왜 드래곤에 대한 진실을 숨겼는지 묻는다. 히컵이 드래곤은 우리의 친구라고 말한다.

 

 

제퍼는 드래곤이 거대하고, 날카로운 이빨을 가졌고, 불을 뿜는지 묻는다. 제퍼는 아빠 다리는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히컵은 당황하며 할말을 생각한다. 제퍼는 드래곤에게 생선을 준비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제퍼는 너핑크에게 드래곤의 간신이 되고 싶은지 묻는다. 그러자 너핑크는 싫다며 드래곤을 무찌르자고 소리치며 밖으로 나간다.

 

 

 

 


히컵이 조상들이 드래곤을 무서워한 이유는 드래곤에 대해서 몰랐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에게 애들이 조상들처럼 될수도 있다며 걱정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어렸을때 스노글터그 때마다 보던 야외극 기억하는지 묻는다. 히컵이 야외극 나름 재미있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그 연극을 부활시켜서 아이들에게 우리들이 어떻게 드래곤과 친구가 되었는지 보여주자고 말한다.

 

 

 

 

 

히컵이 좋은 생각이지만 스노글터그까지 앞으로 4일밖에 안남았는데, 내일 휴일을 배면 3일 남았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다들 쇼핑하고 술마시고 할테니 쉽지는 않을 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우리는 할 수 있을 거라며 내일 고버를 찾아가야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난간에 기대에 밖을 바라본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히컵은 드래곤에 대한 얘기를 했더니 갑자기 그리워진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도 자신을 그리워 하는지 궁금해한다.

 

 

 

 

 

 

 

 

 

 

 

 

 

 

- 히든월드, 드래곤의 섬 -
투슬리스는 모래위에 히컵 그림을 그리고 바라본다. 어린드래곤들이 투슬리스가 그린 그림을 바라본다. 투슬리스가 히컵이 있는 섬을 그리고 선을 이어 그리자 라이트 퓨리가 돌아간다. 어린드래곤은 투슬리스가 그린 그림을 잠시 바라본다.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가 날아가며 새끼 드래곤을 부르자 뒤따라 날아간다.

 

 

 

 

 

 

 

- 뉴 버크 -
제퍼와 애들은 스토이크 동상을 향해 공을 던지며 놀고 있다. 고버는 애들이 던지는 공을 막으며 신성한 스토이크 동상에 공을 던지지 말라고 말한다. 애들은 스토이크가 누구인지 묻는다. 고버는 바이킹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바이킹이고, 바이킹의 왕이라고 설명한다. 고버는 스토이크 동상을 바라보며 친구가 그립다며, 선술집에 있었을때기 기억난다며 얘기를 한다. 그사이 애들은 돌아가 버린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고버에게 다가와 인사한다. 고버는 스토이크 동상과 얘기중이었는데, 마치 살아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고버는 아이들이 스토이크에 대해 잊기 시작했다며 걱정한다. 아스트리드는 제퍼도 용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그래서 우리가 다시 스노글토그 쇼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자신이 마지막으로 쓴 연극 대본이 있다며 히컵에게 보여준다. 히컵은 어린시절 스노글토그쇼를 보았던 기억을 떠올린다. 연극에서 스토이크는 드래곤을 때려 잡는다. 히컵은 끔찍하다며 이것은 이제 안될거 같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처음부터 시작해야 될 것 같다며, 변화의 시작을 보여주는게 어떤지 묻는다. 히컵은 좋은 생각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바이킹과 드래곤이 친구가 되는 얘기를 하자고 말한다. 고버는 좋은 생각이라며 우리에게 필요한 내용들로 자신이 글을 쓰겠다고 말한다. 고버는 드래곤과 우리들의 우정이 담긴 스토이크 이야기를 쓰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그다지 내키지는 않지만 좋다고 말한다.

 

 

 

 

 

 

- 히든월드, 드래곤의 섬 -
어린 드래곤은 투슬리스가 그린 그림을 보고, 형제 드래곤을 깨운다. 새끼 드래곤들은 투슬리스가 그린 그림 속 히컵을 찾아 버크로 날아간다.

 

 

 

 

 

 

 

- 뉴 버크 -
고버는 밤을 세서 연극 대본 초안을 완성했는데 대작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작업실에서 투슬리스 모형을 쓰고 걸어나온다. 고버는 투슬리스 모형을 보고 놀란다. 고버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며 히컵이 만든 모형을 공연용으로 사용하자고 말한다. 히컵이 그것은 생각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히컵은 제퍼가 투슬리스를 사랑할 수 있도록 모형을 투슬리스처럼 만든거라고 말한다. 고버가 설계도를 보며 정말 아름답지만, 녹슨 기어는 투슬리스의 따뜻한 코와 반짝이는 눈이 될 수는 없을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절친의 목소리도 그렇다며, 아버지가 그립다고 말한다. 고버는 스토이크와 투슬리스 둘을 자랑스럽게 만들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스노글터그 쇼를 생각하며 집으로 걸어온다. 히컵은 문앞에 걸려있는 송어를 잡아 당긴다. 그러자 제퍼가 설치한 장애물이 내려온다. 히컵이 몸을 피하면서 집안으로 들어가지만 또다른 장애물에 맞아 날아간뒤 그물에 묶인다.

 

 

제퍼는 방어시스템이 작동한다며 좋아한다. 아스트리드는 제퍼가 혼자 함정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히컵은 자랑스럽다며 웃는다. 제퍼는 너핑크에게 밖에도 함정을 설치하러 가자며 데리고 간다.

 

 

 

 

 

 

- 히든월드, 드래곤의 섬 -
잠을 자던 투슬리스는 새끼드래곤들이 잘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잠이 든다. 잠에서 라이트 퓨리가 새끼 들이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르며 찾아다닌다. 새끼 드래곤들은 뉴 버크를 향해 날아간다.

 

 

 

 

 


- 뉴 버크 -
고버는 고민끝에 완벽한 히컵 대역을 찾았다고 말한다. 히컵은 캐럭터의 성격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싶다고 말한다. 고버는 히컵 대역으로 터프넛을 소개한다. 터프넛은 히컵역할을 연기한다. 고버는 뛰어다니는 모습도 히컵과 닮았다고 말한다. 히컵이 자신은 저렇게 뛰지 않는다며, 정말 자신이 저렇게 뛰는지 묻는다.

 

 

 

 

 

히컵은 고버의 대본을 조금 읽어봤는데, 자신이 생각하는 히컵 캐릭터와 완전히 딴판이라고 말한다. 그때 아스트리드는 연기하는 터프넛을 보고 히컵이라 부르며 다가온다.

 

 

 

 

 

고버와 히컵은 연극 배우 오디션을 보고 있다. 피시레그스는 무대위로 올라와 스토이크를 연기하겠다고 말한다. 조명이 비추자 피시레그스는 목소리를 바꿔 스토이크 연기를 한다. 그러자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놀라며 피시레그스를 바라본다.

 

 

 

 

 

고버는 전혀 와 닿지 않는다며 스토이크 연기는 자신이 해야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진짜 스토이크를 보여주겠다면서 연기를 한다. 연기를 하던 고버는 스토이크가 그립다며 눈물을 흘린다. 히컵은 망했다며 대본을 하늘로 던진다.

 

 

 

 

 


뉴 버크에 도착한 새끼 드래곤들이 언덕위에서 무대를 내려다 본다.

 

 

 

 

 

 


히컵은 고버에게 오늘밤에 연극을 해야하는데 정말 할 수 있는지 묻는다. 히컵이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서 연극을 하는 거라고 말한다. 고버는 이제 괜찮다며 진정한다. 새끼 드래곤들이 무대로 접근하여 무대위에 놓여진 투슬리스 모형을 보고 바라본다. 새끼 드래곤은 히컵이 서있는 모습을 보고 투슬리스가 그린 그림을 떠올린다.

 

 

 

 

 

 

히컵은 무대아래에서 무엇인가를 보고 놀라지만, 고버가 2분 뒤에 시작하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서둘러 공연준비를 한다. 무대에서 도망치던 새끼 드래곤들은 양을 보고 놀라 멈춘다. 영은 드래곤을 발견하고 놀라 몸을 떨기 시작한다.

 

 

 

 

 

새끼 드래곤들은 언덕위로 날아가 무대를 내려다 본다. 그때 투슬리스와 라이트 퓨리가 나타나 새끼드래곤들을 내려다본다. 투슬리스는 새끼드래곤들에게 소리를 지른다.

 

 

 

 


그때 야외 연극 공연이 시작되고 스토이크와 히컵역할의 배우들이 무대로 등장한다. 스토이크역의 고버가 드래곤을 길들였고 모든것이 바뀔것이라고 말한다. 히컵역의 터프넛은 너무 작아서 무섭다고 말한다.

 

 

 

 

 

연극을 지켜보던 히컵은 아스트리드에게 저런 일은 없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이번에는 고버 방식을 따르자고 말한다. 히컵은 모두 자기를 의심했고, 드래곤을 만진것은 자신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이건 실제가 아니라 바이킹 정신과 역사를 알리기 위한 연극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알았다며 투슬리스 모형 안으로 들어간다.

 

 

 

 

 

히컵이 투슬리스 의상 안으로 들어가자 피시레그스와 러프넛은 밧줄을 잡아당겨 투슬리스 모형을 공중으로 띄운다. 너핑크는 연극을 집중해서 보고 있고, 제퍼는 창을 만들며 보고 있다. 히컵은 투슬리스 모형 안에서 여러 스위치를 조작하며 투슬리스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투슬리스 모형이 날개를 펼치자 새끼 드래곤은 투슬리스를 돌아본다.

 

 

 

 

 

 

무대 뒤쪽에 있던 고버가 공연은 추억을 되찾아 준다며, 스토이크도 좋아했을 거라며 눈물을 흘린다. 고버가 곳물을 닦는 사이 무대에 불이 옮겨붙어 버린다. 불은 무대 전체로 번지고 아수라장이 된다. 배우들에게 대본을 보여주던 스노트는 불이난 것을 보고 뛰어나가 불을 끄려한다. 불이 번지면서 무대장식이 무너진다.

 

 

 

 


고버는 사람들에게 공연의 일부이니 놀라지 말라고 소리친다. 아스트리드가 불을 끄려하지만 무대는 무너져 내린다. 히컵은 무대 아래로 떨어진다. 고버는 히컵에게 뭐라도 좀 해보라고 말한다. 히컵이 투슬리스 모형에 설치된 장치를 조작하자 입에서 불이 뿜어져 나온다. 고버가 이런 기능은 왜 넣은거냐며 소리친다. 히컵이 다 됐다며 움직이다 절벽쪽으로 방향을 돌려 움직인다.

 


언덕위에서 지켜보던 투슬리스는 히컵이 절벽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날아간다. 투슬리스는 떨어지는 히컵을 붙잡고 무대위로 끌고 올라온다. 히컵은 고버라 생각하고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히컵은 균형을 잡지 못하고 넘어져 버린다.

 

 

 

 

 

고버는 무대 위에 있는 투슬리스를 히컵이라 생각하고 연극을 계속 이어간다. 고버는 '스토이크의 손길로 길들이는 것을 허용하겠니?'라며 손을 뻗는다. 투슬리스는 언덕위에서 바라보는 라이트 퓨리와 새끼드래곤을 바라본 뒤 고버의 손에 머리를 가져다 댄다.

 

 

 

 

 

 

고버는 '인간과 용은 그렇게 영원한 친구가 되었고, 신뢰와 사랑을 약속했다'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환호를 보낸다. 제퍼와 너핑크도 연극을 보고 박수를 친다.

 

 

 

 


너핑크는 정말 멋졌다며 날고 싶다고 말한다. 제퍼는 연극일 뿐이고 아빠가 변장한거라고 말한다. 제퍼는 아빠를 부르며 무대로 달려간다. 그때 제퍼는 투슬리스와 눈이 마주치고 투슬리스를 바라보고 인사를 한다. 바닥에 쓰러진 히컵은 고버를 부르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라이트 퓨리와 새끼드래곤들이 날아가자 투슬리스도 하늘로 날아간다. 제퍼는 투슬리스와 만난것을 기뻐한다.

 

 

 

 


집으로 돌아가는길 제퍼는 드래곤을 사랑하고 투슬리스도 좋다고 말한다. 제퍼는 아빠에게 왜 투슬리스를 데려온다는 얘기를 숨겼는지 묻는다. 히컵은 제퍼가 무슨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생각했던 대로 아무것도 안되었다며 실망한다.

 

 

 

 

 

그런데 아이들은 스토이크 동상에 화환을 걸고, 스토이크와 투슬리스 흉내를 내며 즐거워한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의 말이 맞았다며, 어른들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아버지에 대한 추억과 기억이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을 안아준다. 히컵은 고버에게 아버지를 존경해주고 친구로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고버가 이 공연은 가장 큰 특권이었다며 히컵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고버는 최고의 스노글토그 날에 집에 혼자 있어야 한다며 돌아간다. 그러자 히컵은 고버에게 집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고버는 바로 가겠다며 따라간다.

 

 

 

 


집에도착한 제퍼는 자신이 설치한 함정을 피해 집안으로 들어간다. 집안에는 드래곤 라이트가 켜져있다. 아이들은 멋지고 아름답다며 달려가 바라본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이 만든것인지 물어본다. 히컵은 아니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숭어가 담긴 그릇이 비어있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온것을 알고 밖으로 달려나간다. 히컵과 가족들은 하늘을 날아가는 투슬리스와 라이트 푸어리, 새끼 드래곤을 발견하고 기뻐한다. 아스트리드는 이제 우리가 방문할 차례라고 말한다.

 

 

 

 

 

 


히컵은 아이들을 데리고 투슬리스를 찾아간다. 히컵은 너핑크와 함께 투슬리스를 타고 하늘을 날아간다. 아스트리드는 제퍼와 함께 스톰플라이를 타고 하늘을 날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