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은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의 외전으로 제작되었다. 2010년 10월 14일 미국에서 텔레비전 영화로 공개되었고, 그리고 드래곤 길들이기 DVD에 수록되었다.

 

어느날 밤 버크마을 고버의 집에 불이 나고, 바이킹들은 드래곤을 타고 불을 끈다. 고버가 본내퍼 드래곤때문에 불이 난것이라고 하지만 스토이크와 마을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고버는 자신이 본내퍼와 끝을내고 오겠다며 마을을 떠난다. 히컵과 친구들은 고버와 함께 배를 타고 떠난다. 이동하면서 고버는 본내퍼 드래곤과 만났던 이야기를 해주는데, 아이들은 믿지 못한다.

 

어느섬에 도착한뒤 피시레그스가 미끼가 되에 본내퍼 드래곤을 유인하려는데, 본내퍼 드래곤이 나타나 공격한다. 히컵은 뼈조각때문에 본내퍼 드래곤이 쫓아온것을 알아차리고 고버에게 알려준다. 고버는 자신이 보물로 여겨온 버클을 본내퍼 드래곤에게 돌려준다는 내용이다.

 

16분으로 짧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나름 재미있었다.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의 외전.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2019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58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2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7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7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드래곤 경주의 시작(Dragons: Dawn of the Dragon Rac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1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76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 2010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 2010.10.14 공개, 16분
- 감독 : 존 풀리시
- 출연 : 제라드 버틀러, 조나 힐, 제이 바루첼, 아메리카 페레라, 크리스토퍼 민츠 플래지, T.J. 밀러, 크리스틴 위그, 크레이그 퍼거슨, 존 디마지오,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크레이그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T.J. 밀러(터프넛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줄거리

 

 

버크마을 고버의 집에 불이 난다. 스토이크는 바람이 심하게 불고 있으니 소방 드래곤은 이동하라고 명령한다. 드래곤 라이더들은 드래곤을 타고 물을 길어 물을 뿌린다.

 

 

 

 

 

불을 끄던 히컵은 고버가 아직 건물안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스토이크는 고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그때 고버는 드래곤이 자신의 집을 태워버렸다며 댓가를 치루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고버는 못생기고 더러운 뼈조각이 자기 성질을 건드렸다며 소리를 지른다.

 

 

 

 

 

히컵이 드래곤들은 이제 안그런다며 무슨얘기인지 묻는다. 스토이크는 우리 드래곤을 얘기하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고버에게 그런것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고버가 본내퍼는 역겹고, 더러우며, 온통 뼈로 뒤덮혀있고, 거대하고, 뼈로 날아다닌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피시레그스가 '드래곤 메뉴얼'에 본내퍼는 자기 뼈에 맞는 완벽한 뼈조각을 찾기 위해 절대 멈추지 않는데 정말 멋지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토이크는 전설일 뿐이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말한다. 고버가 본내퍼는 진짜고, 평생 본내퍼에게서 도망다녔다고 말한다. 화재를 진압한 바이킹은 스토이크에게 고버의 팬티가 난로에 매달려 있었다고 보고한다. 스토이크는 고버에게 본내퍼의 팬티인지 고버의 팬티인지 묻는다.

 

 

고버는 어떻게든 그것들이 자신을 찾아 올거라며 본내퍼는 완전 악마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지금 고버의 이야기때문에 너무 지쳤다며 이제 좀 쉬라고 말한다. 고버가 자신은 종지부를 찍고 오겠다며 수레를 끌고 간다. 고버는 양 '필'과 함께 걸어간다.

 

 

 

 

 

히컵은 고버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혼재 못 보내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친구들에게 방패를 챙기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좋아한다. 스노트는 자신이 가짜 드래곤에서 구해주겠다고 말한다.

 

 

 

 

 

 

 

 

 

 

 

 

 

 

 

고버는 노를 힘껏 저으라고 소리친다. 히컵은 우리가 다시 같이 다니고, 새로운 모험도 하고 멋지다고 말한다. 스노트가 손에 피가 날 정도로 노저을때까지는 멋지지 않다고 말한다.

 

 

 

 


고버는 자신의 마음을 알아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고버는 본내퍼 사냥을 지원했다며 참된 바이킹이라고 말한다. 러프넛은 고버에게 아직 멀었는지 묻는다.

 

 

 

 

 

피시레그스는 엄청난 소리때문에 귀가 나갈 수 있다며 곧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전설에 따르면 본내퍼의 포효소리가 뼈 살점이 떨어져 나가게 할 정도라고 말한다.

 


고버가 본내퍼는 전혀 포효를 안했고 그래서 무섭다고 말한다. 고버가 본내퍼는 조용하게 죽인다고 말한다. 러프넛은 우리가 아무것도 안들으면 죽는것인지 묻는다. 순간 모두 조용히하고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터프넛은 아무것도 안들린다고 말한다. 그때 양이 소리를 내자 모두 놀란다.

 

 

 

 


고버는 본내퍼를 처음 만났던 얘기를 시작한다.

 

 

고버는 애들 나이때쯤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던 중이었는데 갑자기 신호가 왔다고 말한다. 고버는 배에서 내려 볼일을 본뒤 얼어붙은 바이킹의 군대를 발견한다. 고버는 그중 하나의 바이킹 손에 보물상자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고버는 그것을 가지고 싶어서 얼음을 깨고 상자를 꺼내 열어본다.

 

 

 

 

 

그런데 얼어붙은 바이킹은 고버의 팔을 붙잡고 얼굴을 때린다. 그 바이킹은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소리를 지른다. 본내퍼가 고버를 향해 날아오고, 고버는 본내퍼가 오는 소리를 전혀 못 들었다고 말한다. 고버는 본내퍼를 피해 달려간다. 본내퍼는 얼음에 부딪혔고 얼음은 깨진다.

 

 

 

 

 

넘어진 고버는 바다속으로 떨어진 보물 상자를 다시 집어든다. 그런데 얼어붙은 바아킹이 또 고버의 손을 잡고 때리기 시작한다. 본내퍼가 빙하를 밟으며 날아가자 고버는 높이 날아간다. 고버는 본내퍼가 그 보물을 원했지만 주기 싫었다며 그렇게 배로 돌아왔다고 말한다.

 

 

 

 

 

스노트는 얼어붙은 바이킹 아저씨가 얼굴을 때린것을 믿으라는 것인지 묻는다. 고버는 그렇다며 자신의 얼굴을 두번이나 때렸다고 말한다. 히컵이 그런일은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정말 있었던 일이라고 말한다.

 

 

 

 

 

피스레그스가 디테일을 따지기는 싫지만 본내퍼는 조용하지가 않다고 말한다. 고버가 자신은 위험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피시레그스는 배가 점점 바위쪽으로 가는것 같다고 말한다. 결국 배는 바위와 부딪히며 침몰해 버린다. 고버는 도작했다고 말한다.

 

 

 

 


러프넛은 어디인지도 모르는 육지 한가운데에 갇혔고, 아무도 우리가 여기에 있는지 모를거라고 말한다. 고버는 이런일을 한두번 겪은게 아니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고버는 처음으로 난파당했던 날을 잊을 수 없다며 얘기를 시작한다.

 

 

고버는 그날 빗자루 손만 가진채 난파당했고, 섬은 아주 작았다고 말한다. 본내퍼가 자기를 다시 찾아온게 이상했다고 말한다. 본내퍼는 고버를 향해 날아와 공격한다. 고버는 자신이 가져간 보물을 본내퍼는 잊지 않고 있었다고 말한다.

 

 

 

 

 

근처에  또 다른 섬이 있었는데, 굶주린 상어들에 둘러싸여 있었다고 말한다. 고버는 상어들을 밞고 지나가는데 본내퍼가 날아와 공격하려한다. 그때 자이언트 고래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자이언트고래가 본내퍼를 먹었는지 묻는다. 고버는 그럴뻔 했는데 본내퍼가 도망쳤다고 말한다.

 

 

 

 


고버는 몇년후 본내퍼가 다시 자신을 잡으려고 정글까지 쫓아왔다고 말한다. 고버가 그때 가진것은 계란 젓기 브러쉬뿐이었다고 말한다. 고버는 브러쉬를 돌려서 나무들을 잘라냈는데 본내퍼는 계속 뒤를 따라왔다고 말한다.

 

 

 

 


고버는 화산을 타고 올라갔고, 분화구를 가로질러 점프를 했다고 말한다. 점프를 하는 사이에 분화구에서 거대한 황소야크가 나왔다고 말한다.

 

 

 

 

 

 

터프넛은 거대한 황소야크가 나와서 불타는 화산을 넘을 때 본내퍼를 먹었다는 것인지 묻는다. 고버는 다시 그게 도망쳤다고 말한다.

 

 

 

 

 

고버는 그게 다시 자기를 찾아올 줄 알고 함정을 설치하고 기다렸다고 말한다. 고버는 본내퍼가 나타났을때 바람처럼 달렸는데, 본내퍼는 함정에 걸려들지 않았다고 말한다.

 

 

 

 

 

도망치던 고버가 절벽 끝에서 본내퍼에게 잡히고 만다. 고버는 도와달라고 소리쳤고, 신이 기도를 들어주었다고 말한다. 토르신이 강력한 벼락을 날렸고, 벼락이 내린곳에서 황소야크가 자이언트고래를 타고 나왔다고 말한다. 황소야크는 본내퍼를 공격하고, 자이언트고래는 본내퍼를 삼킨뒤 아래로 떨어진다. 고버가 하지만 본내퍼는 다시 도망을 쳤다고 말한다.

 

 

 

 

 

 

스노트는 하나도 못믿겠다고 말한다. 터프넛과 러프넛은 시간낭비라고 말한다. 터프넛은 고버에게 그런 것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지 묻는다.

 


고버는 증거가 있다며 아직까지 보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벨트 버클이 보물상자에 있었고, 팬티에 몇년동안 보관해왔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의 등을 떠민다. 히컵은 고버에게 상상의 드래곤을 추격하는 대신에 돌아갈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자신에게 계획이 있다며 누가 드래곤의 미끼가 되고 싶은지 묻는다. 고버는 애들을 바라본뒤 피시레그스를 지목한다.

 


피시레그스는 변장을 하고 함정이 있는 곳에 서 있는다. 피시레그스는 고버에게 정말 안전한 것인지 묻는다. 고버는 피시레그스에게 그렇게 안전하지 않다고 말한다.

 

 

 

 

 

고버는 애들에게 본내퍼를 잡을 계획을 설명한다. 고버는 본내퍼가 피시레그스를 보고 자신이라 생각하고 돌진하면 밧줄을 끊고, 뼈대가 떨어지면 달려가서 끝장을 내자고 말한다. 히컵은 고버가 본내퍼를 이쪽으로 데려와야 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각자 위치를 사수하라고 말한뒤 숨어서 지켜본다.

 

 

 

 

 

그때 본내퍼가 날아와 숨어있는 바이킹들 뒤쪽에 내려온다. 피시레그스는 본내퍼를 발견하고 뒤를 돌아보라고 소리친다. 바이킹들을 뒤에 본내퍼가 왔다는 것을 직감하고 돌아본다.

 

 

 

 


본내퍼는 날개를 펼치며 바이킹을 바라본다. 고버는 도망치라고 소리친다. 본내퍼는 불을 뿜으며 공격한다. 도망치던 바이킹들은 뼈대 함정에 갇혀버린다. 본내퍼는 뼈대를 향해 불을 뿜으며 공격한다.

 

 

 

 


히컵은 본내퍼의 목에 있는 있는 뼈에서 비어있는 자리를 발견한다. 히컵은 고버의 허리에 있는 벨트 버클을 바라본다. 히컵은 본내퍼가 자기 뼈에 맞는 완벽한 조각을 찾고 있는것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히컵은 고버에게 바지를 벗으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친구들은 안된다고 소리친다.

 

 

 

 


히컵은 피시레그스의 말이 맞다며 본내퍼는 표효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포효를 못하는 이유가 그 뼈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고버에게 뼈조각을 돌려줘야한다고 말한다. 고버가 버클은 자기것이라고 말한다.

 

 

 

 

 

그 때 본내퍼가 고버의 다리를 물고 끌어당긴뒤 흔들기 시작한다. 본내퍼가 고버를 흔들다 던져버린다. 돌려주기 싫다던 고버는 마음을 바꿔 뼈조각을 본내퍼에게 던져준다.

 

 

 

 


뼈조각이 제자리를 찾으면서 본내퍼는 포효를 한다. 땅으로 떨어진 고버는 본내퍼에게 자기를 잡았으니 빨리 끝내라고 말한다. 본내퍼는 고버에게 얼굴을 내밀고 비벼댄다. 고버는 본내퍼를 쓰다듬으며 귀여워 한다. 아스트리드는 집으로 돌아갈 방법이 생겼다고 말한다.

 

 

 

 

 


바이킹들은 본내퍼를 타고 집으로 날아간다. 스노트가 아저씨를 결코 의심하지 않았었다고 말한다. 터프넛은 본내퍼의 꼬리뼈 때문에 자신의 꼬리뼈가 아프다고 말한다.

 

 

 

 

 

 

본내퍼는 소리를 지르면서 날아간다. 히컵은 본내퍼 뼈가 돌아와서 행복해 보인다고 말한다. 피스레그스는 전설에 따르면 본내퍼의 포효는 동료들을 부른다고 말한다. 그러자 고버는 전설일 뿐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본내퍼 드래곤이 나타나 뒤를 따라온다. 고버는 스토이크가 우리를 믿어줄거라며 웃는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