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는 2011년 11월 15일 공개된 18분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다.
고버, 히컵, 아스트리드, 피스레그스는 대강당에 모여 바이킹 보크가 만든 드래곤 메뉴얼을 보며 공부를 한다. 공격계열(Stoker)의 드래곤(테러블테러,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 암석계열(Boulder)의 드래곤(그롱클, 위스퍼링 데드), 공포계열(Fear)의 드래곤(지플백, 디비어스 스냅트랩퍼), 날카로운 계열(SHARP)의 드래곤(데들리 나더, 팀버잭), 조류 계열(Tidal)의 드래곤(스컬드래곤, 썬더드럼), 미스터리 계열(Mystery)의 드래곤(체인지윙, 본내퍼), 스트라이크 계열(Strike)의 드래곤(스크릴, 나이트 퓨리) 특징과 훈련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18분으로 짧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드래곤들의 특징을 알수있었고 나름 재미있었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7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7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드래곤 경주의 시작(Dragons: Dawn of the Dragon Rac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1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76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 미국, 애니메이션/어드벤처
- 2011.11.15 공개, 18분
- 감독 : 스티브 히커(Steve Hickner)
- 출연 : 제이 바루첼, 크레이그 퍼거슨, 아메리카 페레라,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크레이그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줄거리
히컵은 드래곤에 대한 책을 펼친다. 히컵은 버크에 산다는것 자체가 미친짓이겟지만 우리는 바이킹이고 이런 미친짓은 우리에게 딱 맞는 일들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히컵 자신만큼 미친짓을 한 바이킹은 없을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드래곤을 훈련시킨다고 말한다. 버크에서의 삶이 매번 똑 같으리라는 법은 없다고 말한다. 이제는 친구들도 드래곤 트레이너 일을 세계 최고의 직업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드래곤들과 함께 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매일 새로운 모험들과 새롭게 배워가는 것들이 너무도 많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만약에 드래곤 트레이너가 된다면 더 많은 드래곤들을 알게 될 것이고, 혹시라도 함께 하고 싶다면 대강당으로 빨리 오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 대강당 -
히컵과 친구들은 대강당에 모여 드래곤 메뉴얼을 함께 보고있다. 아스트리드는 그롱클을 닮았다고 말한다. 히컵이 정확하지만 아직 머리하고 꼬리가 어떤지 얘기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크롱글은 턱 아래 긁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그것을 알아내느라 힘들었다고 말한다.
투슬리스가 강당안으로 들어와 새로운 트레이너가 왔다고 알려준다. 고버는 신입이 왔다며, 드래곤을 훈련시키기를 원하는지 묻는다. 히컵은 잠재력이 있어보인다고 말한다.
고버는 우리모두 책을 보고 있었다며 펼치며 설명한다. 드래곤 매뉴얼로 두개의 커버를 겹쳐서 만들었다고 설명한다.
고버가 드래곤 몇 종류는 알고 있겠지만 여기에는 한번도 보지 못한것들이 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나중에 알고나서 겁먹기 싫으면 지금 밖으로 나가도 좋다고 말한다. 히컵이 우리는 이미 드래곤 트레이너라고 말한다.
고버가 이 책은 더 많은 훈련과 관련된 내용이 담겨있고, 새로운 드래곤 세상을 여는 열쇠가 될거라고 설명한다. 고버는 아직 이 얘기를 시작할 지원자를 못받았는데 해볼것인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좀 더 용감한 보크여야 될것 같다고 말한다.
고버가 보크는 자신의 아주 굉장한 할아버지였다고 말한다. 보크가 양을 치러 밖으로 나갔을때 매우 작은 양만 남아 있었다. 보크는 드래곤과 교류하지 않았었다. 대장장이 일을 시도도 해보고, 밭일도 하러 나가봤지만 드래곤 때문에 실패했다. 결국 안정적인 삶을 위해 어부를 선택했지만 가지고 있던 음식을 드래곤에게 빼앗겨 버린다. 결국 보크는 '만약 드래곤을 보거든 그 자리에서 죽여라'라고 말했다. 보크는 드래곤들을 여러종류로 분류시켰다.
- 공격계열(Stoker) -
히컵은 보크가 첫번째로 분류한 드래곤은 공격계열의 드래곤인데, 이런 드래곤들은 맹렬하게 불을 뿜어낸다고 말한다. 테러블테러를 훈련시킬때는 매우 밝은 것들로 시작하는게 좋다고 덧분인다.
아스트리드가 데러블테러는 귀엽다고 하자, 고버는 테러블테러가 작아서 귀여워보지만 그것은 훈련시켰을때 얘기라고 말한다. 고버는 보크가 적은 규모의 테러블테러들을 데리고 있다면 그것은 절대 소풍이 아니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고버가 테러블테러들은 떼를지어 다니는 드래곤들이고, 가방 터는것을 좋아한다고 설명한다.
고버가 큰 종류에는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가 있는데, 성격이 안 좋다 보니 지어진 이름이라고 설명한다. 고버가 나리는 바이킹이 사나운 것들을 길들일 수 있다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보크는 땅에 떨어진다면 그 드래곤에 올라타라 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나이트메어가 스스로 불로 몸을 감싼다는 것을 몰랐던것 같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만약에 보크가 그것을 알았다면 나이트메어가 화내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러면 우리는 좀 더 부드럽게 다가가려고 노력했을 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하고 싸우는 대신에 약간의 경의를 표하면서 부드럽게 코에 손을 올리면 된다고 말한다.
- 암석계열(Boulder) -
고버는 피시레그스의 드래곤에 대해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자신의 드래곤에 대해 설명한다. 미트로그는 그롱클 드래곤으로 터프하고, 돌을 먹는게 습관이고, 암석계열에 속한 드래곤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피스레그스에게 그롱클을 어떻게 훈련시켰는지 묻는다. 히컵은 그롱클에게 약간의 드래곤 잎을 준다면 화내지 않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모든 드래곤들이 좋아한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그롱클은 다섯단계를 거쳐서 성숙한다는 소문이 있다고 설명한다. 처음에는 알, 그 다음에는 작은 날개가 자라고, 날개가 더 자라면 나중에는 거대한 날개를 가지게 된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이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말한다.
고버는 다른 암석계열의 드래곤 위스퍼링 데드에 대해 알아보자고 말한다. 고버가 섬뜩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말한다. 고버가 보크는 위스퍼링 데드는 죽이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했다고 말한다. 고버가 이 드래곤은 흙과 돌을 파내며 아래에서 공격해 온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이 드래곤은 회전하는 이빨을 통해서 어떤것이든 다 통과해 버리는데, 이러한 계열의 새끼 드래곤은 매우 위험하다고 말한다. 원을 그리며 불을 내뿜고, 양치질 하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고 말한다.
- 공포계열(Fear) -
히컵이 인내심만 있다면 어떤 드래곤이라도 훈련이 가능하고, 공포계열도 훈련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히컵이 이 드래곤은 교활하고 조용하며, 사냥감이 올때까지 기다린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정말 그렇게 교활하다면 보크는 어떻게 찾은 것인지 궁금해한다. 고버가 보크는 지플백의 은신처를 찾아냈다고 말한다. 보크가 원해서 찾아낸것은 아니고, 가장 아끼는 윌리라는 양때문에 찾은 것이라고 말한다.
고버는 지플백의 생김새에 대해 묻는다. 히컵이 지플백은 머리가 두개고 두배로 위험하다고 말한다. 하나는 가스를 내뿜고, 다른쪽은 불을 붙인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두머리에 먹이를 주면 금새 상냥해진다고 설명한다. 히컵은 그 드래곤과 친구가 되고 싶다면 먹는것으로 시작하는게 좋고, 한번 먹인후에는 같이 놀아줄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고버가 드래곤의 머리가 네개인 경우에는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고버가 디비어스 스냅트랩퍼 드래곤들은 파리지옥을 닮았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책에는 이런 드래곤들은 초콜릿향으로 유혹해서 바이킹을 잡는 함정을 만든다고 나와있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가 이런 드래곤들 중 스냅트레퍼는 비늘을 벗게 된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이 드래곤은 발톱도 빠지지만 다시 자란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이런 드래곤들과 함께 했다면 보크는 네배나 더 골치 아팠을 거라고 말한다.
고버는 보크가 어느날 매우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는데, 스냅트레퍼가 비를 사랑하고 진흙 장난을 좋아한다는 것이라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스냅트랩퍼가 그렇다는게 믿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 날카로운 계열(SHARP) -
다음으로 날카로운 계열의 드래곤이 있다. 아스트리드가 이런 드래곤들은 허영심이 많고, 몸치장하는데 시간을 다 보낸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드래곤이 데들리 나더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보크는 데들리 나더가 드래곤들 중에서 제일 뜨거운 불을 뿜는다했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우리가 찾은 제일 좋은 훈련법은 천천히 꼬리가 있는 쪽으로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고버가 독이 잔뜩든 꼬리 쪽으로 가는 것은 식사감이 되기 딱아라며 정신나갔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가 하지만 충분히 천천히 움직이면서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웃으면서 꼬리부분의 바늘들을 내릴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그렇게 되면 데들리 나더는 더이상 날카로운계열이 아닌게 되는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보크가 팀버잭을 어떻게 적었는지 보자고 말한다. 고버가 이 드래곤은 하늘에서 극도로 날카로운 날개로 공격하고, 거대한 절단기처럼 숲 속을 통과하며 다 조각내버린다고 말한다. 히컵이 드래곤의 긴 날개 덕에 등에는 긁힌자국 투성이라고 말한다. 피스레그스는 그 긁힌곳을 긁어준다면 아마 영원한 친구가 될거라고 말한다.
- 조류 계열(Tidal) -
고버는 기회가 된다면 새 트레이너에게 조류 계열의 드래곤을 알려주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이 드래곤들은 물 속 깊은데서 살고, 배보다 더 빨리 수영할 수 있다고 말한다. 피스레그스는 보크가 바다에 드래곤들로 가득한 것을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고버가 처음에는 몰랐지만 바다에서 그것을 찾아내는것은 별로 어렵지가 않았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바다 드래곤들은 물고기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특히 배에 가득찬 물고기는 더더욱 좋아했다고 말한다. 보크가 그것을 목격한 후 스컬드래곤이라 이름을 붙였다고 말한다.
고버는 바다 드래곤들이 배에다 물을 채워서 스스로 거대한 가마솥처럼 물을 데우는데 한번이라도 그 뜨거운물을 뿜는다면 이미 끝난거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히컵은 스컬 드래곤을 훈련시키고 싶다면 우리몸에 물을 적시면 된다고 말한다. 집이라고 생각할 어떠한것만 있으면 좋아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깊숙히 숨어있는 드래곤을 본다면 그것 마이티 썬더드럼이라고 말한다. 이 드래곤들은 토네이도처럼 물을 휘저으며 지나간다고 말한다. 그리고 강한 음속 바람을 불 수 있는 순수한 힘을 가진 드래곤이라고 말한다.
고버는 보크가 얼음낚시를 하다가 길을 잃었고, 우연히 썬더드럼의 둥지를 발견했다고 말한다. 드래곤은 예상치못한 방법으로 깨어나는데, 썬더드럼이 부화할때 포탄같이 커다란 괭음을 내면서 파편들이 하늘로 날아간다고 말한다.
- 미스터리 계열(Mystery) -
다음은 미스터리 계열이다. 고버가 이들이 어떻게 사는지 모르는데, 이게 바로 그들이 미스터리인 이유라고 말한다. 체인지 윙으로, 이 드래곤은 주변환경에 따라 사라질수도 있다.
히컵이 보크는 체인지윙이 호기심 많은 드래곤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이 드래곤들은 보통 흉내 내려다가 드러나는데 어디에 있는간에 항상 따라하는것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고버가 체인지윙은 산성을 뿜어내고, 체면술을 거는 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찾는 방법은 눈밖에 없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드래곤이 색상을 자연스럽게 바꿀수도 있는지 묻는다.
고버가 어느정도는 바꿀수 있지만, 이런 방법은 공격에 취약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이런 드래곤들은 자기를 보호하려고 이런 이상한 짓들을 한다고 설명한다. 고버가 본내퍼는 오래된 죽은 드래곤들의 뼈들을 수집하고 다니는데 스스로 이상한 갑옷을 만든다고 말한다. 고버가 제일 좋은 방법은 많은 뼈가 들은 가방을 주면서 진정시키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히컵은 고버가 그때 한일 때문에 충분히 알고 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본내퍼에게 뭔가를 주게 되면 커다란 강아지처럼 보이게 될거라고 말한다.
- 스트라이크 계열(Strike) -
피시레그스는 마지막으로 스트라이크 계열이라고 말한다. 히컵이 모든 드래곤이 이 종류에 속한다고 말한다. 격렬할 정도의 속도와 단단한 턱힘과 극도의 지능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히컵은 스크릴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이 드래곤은 찾기 힘들고 매우 비밀 스럽고 바리트닝 볼트(번갯불)를 사용하고 뇌우를 통해 하얀색 불빛을 내뿜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한다. 만약 스크릴과 가까이 있게 된다면 머리가 머리끝까지 서있게 될거라고 말한다.
히컵이 책에서 나이트 퓨리의 속도는 알수 없고, 크기 또한 모른다고 되어 있다고 말한다. 고버가 이 부분은 정말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히컵이 죽음과 번개속에서 스스로 나타난 생명체로 알려져있다고 말한다.
고버는 히컵에게 어떻게 나이트 퓨리를 훈련시켰는지 묻는다. 히컵은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했고, 신뢰를 얻으려고 노력했다고 말한다. 히컵은 그렇게 해서 모두가 바라던 하늘을 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히컵이 투슬리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히컵이 섬에 드래곤으로 가득차 있지만 다른 나이트퓨리는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히컵이 나이트 퓨리에 대해 궁금한게 무척 많지만 한가지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히컵이 투슬리스는 단순한 친구만이 아니라, 친구가 되기전 자신에게 삶의 목표를 주었다고 말한다.
고버가 투슬리스는 정말 드래곤 답다며 인정한다고 말한다. 고버는 매우 불행한 바이킹 한명을 통해서 모두가 드래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고버가 누군가는 배움을 얻고자 굶었을 것이고, 수년간 호기심 많은 바이킹들이 그때 마다 수정하고 작성함에 따라 드래곤 메뉴얼이 탄생한것이라고 말한다. 고버가 이 책은 바이킹의 가장 큰 유산이 되었다고 말한다. 내용이 많아져 갈수록 보크는 매우 불행해 졌지만, 용감한 보크로 바뀌게 되었다고 말한다. 고버는 드래곤 메뉴얼에 대해 감사하면서 그에 대해 알고 있다고말한다.
히컵은 언젠가 새로운 세대들이 우리가 어떻게 드래곤을 훈련시켰는지 알게 될것인지 묻는다. 고버는 그렇게 될거라고 말한다.
히컵은 그 전에 나이트퓨리 부분을 끝마쳐야 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아직 알아야할게 너무나도 많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투슬리스가 얼마나 빠른지 알아보러 가자고 말한다. 그러자 투슬리스는 히컵을 바라보며 나가자며 몸을 흔든다.
아스트리드는 나중에 도착하는 사람이 청소하기라며 다달려나간다. 피시레그스는 자신도 보고 싶다며 달려나간다.
고버는 젊은때가 좋을 때라며 새로운 드래곤 트레이너도 너의 길을 가라며 모자를 씌워준다. 고버는 행운을 빈다고 말하며 책을 덮는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미스터 스마일(The Old Man and the Gu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1.28 |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1.27 |
영화 미래의 미라이(Mirai,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1.25 |
영화 아이 킬 자이언츠(I Kill Giant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1.24 |
영화 극한직업(Extreme Job,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 | 2019.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