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은 2011년 11월 15일에 공개 22분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다.

 

버크섬 바이킹들은 매년 찾아오는 스노글터그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마을의 모든 드래곤들이 하늘로 날아가 버린다.  스토이크는 드래곤 없이 축제 준비를 하기로 결정한다. 히컵은 혼자 날수 없었던 투슬리스를 위해 스스로 날수 있는 새로운 꼬리날개 디자인을 완성하고 달아준다. 새로운 꼬리 날개를 단 투슬리스도 하늘로 날아가 버린다. 히컵은 피시레그스가 숨겨둔 드래곤 미트러그를 발견하는데, 미트러그가 풀려나면서 히컵과 함께 날아간다.

 

히컵은 미트러그와 도착한 곳에서 마을을 떠나온 드래곤들을 발견하는데, 그곳에 부화한 새끼 드래곤들이 있었다. 히컵은 그곳에서 새끼 드래곤들이 부화할때 터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미트러그가 있는 곳에서 드래곤의 알을 발견한 아스트리드는 드래곤을 잃은 사람들에게 깜짝 이벤트로 알을 하나씩 나눠준다. 그런데 알이 부화하면서 터지고 마을은 아수라장이 된다. 히컵은 난판선을 이용해 새끼 드래곤을 버크섬까지 무사히 데리고 돌아오고, 마을 사람들은 즐거운 스노글터그 축제를 즐기게 된다. 사라졌던 투슬리스는 히컵이 바다에 떨어뜨렸던 바이킹 헬멧을 찾아 돌아오고, 히컵과 이전의 꼬리날개를 달고 히컵과 함께 비행을 한다는 내용이다.

 

22분의 짧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그래픽도 괜찮고 재미있다.

 

 

 

바이킹의 축제 스노글터그를 앞둔 버크섬 마을
갑자기 모든 드래곤이 일순간 어디론가 날아가버린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1(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2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6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5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본내퍼 드래곤의 전설(Legend of the Boneknapper Dragon, 201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7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북 오브 드래곤즈(Book of Dragon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4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7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드래곤 경주의 시작(Dragons: Dawn of the Dragon Rac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01
◇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홈커밍(How to Train Your Dragon: Homecom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76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 2011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어드벤처
- 2011.11.15 공개, 22분
- 감독 : 톰 오웬스
- 출연 :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크레이그 퍼거슨, 아메리카 페레라,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역)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역)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역)
크레이그 퍼거슨(고버 목소리 역)
조나 힐(스노트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민츠 프래지(피시레그스 목소리 역)
T.J. 밀러(터프넛 목소리 역)
크리스틴 위그(러프넛 목소리 역)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줄거리

 

 

- 버크섬 -
버크의 겨울은 차갑고 상쾌한 공기가 뼈속까지 스며드는 곳이다. 매년 연말 찾아오는 날을 스노글터그라 부른다. 긴 전쟁이 끝나면서 드래곤들과 함께하는 스노글터그 날은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히컵은 투슬리스의 소리를 듣고 일어나 밖으로 나간다. 두슬리스는 아침일찍 비행하려고 매일 히컵을 깨운다. 히컵은 투슬리스와 함께 하늘을 날아간다. 히컵은 점프를 하여 다시 투슬리스에 올라타는 연습을 한다.

 

 

 

 


고버와 바이킹들은 스노글터그 장식을 준비하고 있다. 아스트리드는 드래곤의 침으로 방패를 고정시킨다.

 


스토이크는 고버에게 바이킹들과 드래곤들이 함께 연말을 보내는것은 오딘의 축복이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아버지가 봤으면 뭐라고 얘기할것 같은지 묻는다. 그러자 고버는 정신 나갔다고 할거라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모두 잘했다며, 평생 살면서 버크 섬의 평화로운 날을 보게 될줄은 몰랐다며 기뻐한다. 스토이크가 오늘은 평생 최고의 연말이라고 말한다. 바이킹들은 웃으며 박수를 친다.

 

 

 

 

 

그때 드래곤의 울음소리가 들리고, 드래곤들이 떼를지어 날아간다. 버크 섬에 있던 드래곤들의 눈빛이 변하면서 하늘에 떠있는 드래곤 무리를 향해 날아간다. 피시레그스는 미트러그를 부르며 집으로 달려간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을 찾는다.

 

 

 

 

 

 

마을로 돌아오던 히컵은 마주오던 드래곤 무리를 발견하고 충들을 피한다. 그러다 히컵의 헬멧이 드래곤의 날개에 맞에 바다로 떨어진다. 투슬리스가 헬멧을 향해 하강하자 히컵은 그만하라며 말린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헬멧은 나중에 찾고,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자고 말한다. 투슬리스와 히컵은 버크섬으로 날아간다.

 

 

 

 


버크섬에 있던 드래곤들은 모두 날아가 버린다. 섬마을 사람들은 히컵을 발견하고 달려와 드래곤들이 왜 떠나는 거인지 묻는다. 스토이크는 모두들 진정하라고 말한뒤 히컵에게 드래곤들이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히컵은 모른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의 스톰플라이가 투슬리스와 마주보며 소리를 지른뒤 날아가버린다. 투슬리스는 날아가지 못하고 바라본다.

 

 

 

 


버크섬 사람들은 그레이트 홀에 모여 대책을 논의한다. 사람들은 스노글터그를 망쳤다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들어와 스노글터그를 망치지 않았다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우리는 바이킹이라며, 긴 세기동안 드래곤 없이 이 날을 잘 보내왔었고 우리가 그렇게 못 할 이유는 없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드래곤들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지만 그들이 곧 돌아오기를 믿으면서 기다려 한다고 말한다. 고버가 우리는 바이킹이라며 스노글터그 송이나 부르자고 말한다.

 

 

 

 


히컵와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가며 우울하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스톰플라이와 어떻게 놀지 계획했었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휘파람을 불며 걸어간다. 그러자 터프넛은 뭐가 그렇게 즐겁냐며 미트러그가 보고싶지 않은 것인지 묻는다.

 

 

피시레그스는 미트러그가 너무 보고 싶다며 눈물 흘리는 척 연기를 한다. 눈치를 보던 피시레그스는 잘자라면서 먼저 집으로 달려간다.

 

 

 


 

아스트리드는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면서 슬픔을 잊기위해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자고 말한다. 히컵은 아스트리드가 뭘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터프넛이 투슬리스는 히컵없이 떠나지도 못하니까 그런 말하기 쉽다고 말한다. 러프넛은 히컵에게 좋겠다며 집으로 돌아간다.

 

 

 

 


다음날 아침 꼬마들은 눈으로 드래곤을 만든뒤 그리워한다. 아스트리드는 야크 음료수를 들고 밖으로 나와 한번 먹어보라고 소리친다. 아스트리드는 스노트, 터프넛, 러프넛에게 연말을 위해 만든 음료수라며 맛좀 보라고 말한다.

 

 

 

 

 

터프넛은 음료수를 마시면 폭발할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아스트리드는 터프넛에게 자기 주먹맛을 보는게 더 좋겠다며 화낸다. 스노트는 머그컵을 좋아한다며 음료수를 마신다. 스노트는 정말 야크 맛이 난다며 간신히 음료수를 삼킨다. 피시레그스는 궁금해서 달려왔다가 갑자기 마음이 바뀌었다며 거부한다. 아스트리드는 안먹어본것을 후회할 거라며 히컵에게 간다.

 

 

 

 


아스트리드는 대장간으로 찾아가 히컵에게 뭐하는지 묻는다. 히컵은 터프넛이 어제 밤에 한 말을 떠올랐다며, 투슬리스가 다른 드래곤들 처럼 스스로 날 수 있는 장치를 연구했다고 말한다. 히컵은 음료수를 들이켰다가 삼키지 못하고 입안에 머금고 있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의 새로운 꼬리날개를 만든것인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투슬리스가 히컵 없이 날게되어 안돌아오면 어쩔것인지 묻는다. 아스트리드가 투슬리스는 돌아올거라며 음료수를 돌리고 오겠다며 대장간을 나간다. 히컵은 아스트리드가 나가자 입에 머금고 있던 음료수를 뱉어버린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있는 집으로 찾아가 내려와보라고 말한다. 투슬리스는 아래로 내려와 히컵이 들고 있는 물건 냄새를 맡는다. 히컵이 투슬리스 꼬리쪽으로 가자 투슬리스가 빙글빙글 돈다. 히컵은 투슬리스의 꼬리를 잡고 새로 만든 꼬리날개를 달아준다. 투슬리스는 꼬리에 달린것을 보고 놀라 발버둥을 친다. 그러다 꼬리날개가 펼쳐지는것을 보고 놀란다. 순간 투슬리스의 눈동자가 변하더니 하늘로 날아가 버린다. 히컵은 멍하니 투슬리스를 바라본다.

 

 

 

 

 

 

 

 

 

 

 

 

 

 

 


히컵은 침대에 누워 투슬리스가 오기를 기다린다. 히컵은 지붕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투슬리스가 온것으로 생각하고 달려나간다. 그런데 투슬리스가 아니라 스토이크가 지붕을 수리하고 있다. 히컵은 달려나오다 얼음에 미끄러져 넘어진다.

 

 

스토이크는 히컵의 헬멧을 찾고 있었다며 지붕에서 내려온다. 스토이크는 오딘 신이 히컵이 헬멧을 착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히컵은 헬멧을 가져오겠다며 돌아선다. 스토이크는 히컵에게 무슨 고민이 있는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날아간지 3일이나 지났는데, 투슬리스가 돌아온 줄 알았다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투슬리스는 다른 드래곤들과 함께 있을거라고 말한다. 히컵도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사랑하는 것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잘 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이 이 날에 여기에 오지 못하더라도 축하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투슬리스도 그것을 바랄거라며 다독인다.

 

 

히컵은 아빠 말이 맞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토이크는 이제 헬멧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스토이크가 우리는 이 섬에서 충분한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하며 돌아간다.

 

 

 

 

 


히컵은 나무를 나르다가 생선바구니를 들고 있는 피시레그스와 부딪힌다. 히컵은 피시레그스에게 드래곤한테 줄 먹이가 많다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웃으면서 서둘로 창고쪽으로 달려가 버린다. 히컵은 피시레그스의 행동이 이상한것을 눈치채고 뒤따라간다.

 

 

 

 

 

히컵은 피시레그스가 생선을 창고안에 두고 나오자 문을 열고 안을 들여다본다. 그때 창고안에 있던 미트러그는 쇠사슬을 끊고 날아가 버린다. 히컵은 미트러그와 눈을 마주치고 미트러그를 부른다.

 

 

 

 


아스트리드는 미트러그를 붙잡은채 날아가는 히컵을 발견하고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히컵은 모른다고 소리친다. 피시레그스는 날아가는 미트러그에게 소리를 지른다.

 

 

 

 

 

피시레그스, 아스트리드, 터프넛, 러프넛, 스노트는 드래곤 미트러그가 있던 창고안을 둘러본다. 아스트리드는 피시레그스가 드래곤을 납치한거라며 소리친다. 터프넛은 바닥에 깔린 덤불 사이에서 미트러그 알을 발견한다. 피시레그스는 미트러그가 돌을 토했다며 웃는다. 러프넛은 돌이 아니라 드래곤 알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드래곤들이 알을 낳으려고 떠난거라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수컷 드래곤도 알을 낳는지 묻는다. 그러자 러프넛은 피스레그스의 드래곤은 암컷 드래곤이라고 말한다. 피시레그스는 이제야 몇가지 일들에 대한 의문점이 풀린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좋은 생각이 났다며 드래곤 알을 포장한다. 아스트리드는 모두 드래곤을 잃었으니 알을 나눠주면 스노글터그의 새로운 이벤트가 될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와 친구들은 집을 돌면서 알을 나눠준다.

 

 

 

 

 

- 드래곤들의 섬 -
히컵은 미트러그를 타고 드래곤들이 날아간 곳으로 간다. 히컵은 안개속에서 난파선과 부딪힐뻔하지만 미트러그가 피해서 날아간다.

 


미트러그와 히컵은 섬에 도착하여 땅에 내린다. 히컵은 섬에서 드래곤들이 알을 낳고 부화한 것을 바라본다. 히컵은 미트러그가 알을 낳은뒤에 물속으로 집어 넣는 것을 바라본다. 잠시뒤 알은 부화하여 새끼 드래곤이 물밖으로 나온다.

 

 

 

 

 

 

히컵은 밖에 있는 알을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간다. 그때 알이 터지면서 새끼 드래곤이 부화한다. 히컵은 새끼 드래곤을 보면서 버크 섬에서 부화하지 않는게 다행이라고 말한다.

 

 

 

 

 


- 버크섬 -
아스트리드와 친구들은 알을 집집마다 나눠주고 모인다. 아스트리드는 정말 끝내주는 아이디어라며 기뻐한다. 그때 알이 터지면서 새끼 드래곤이 나온다. 아스트리드는 그제서야 알이 터진다는 것을 깨닫는다. 집집마다 돌며 넣어두었던 알으 터지면서 불이 붙는다. 스노트는 지금까지 아스트리드의 아이디어중에 최고라며 웃는다.

 

 

 

 

 

 

스토이크는 광장으로 나와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나는 것인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알이 터쳤다고 말한다.

 

 

 

 

 

 

- 드래곤들의 섬 -
히컵은 드래곤들 사이를 걸으며 투슬리스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히컵은 훅팽, 스톰플라이와 새끼 드래곤들을 발견하고 반가워 한다. 히컵은 새끼들을 바라본뒤 일어나 이제 돌아가서 나의 연말을 보내야겠다고 말한다. 히컵은 훅팽에게 집까지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훅팽은 히컵을 태우고 하늘로 떠오른다. 히컵은 드래곤들에게 모두 준비되면 버크섬에서 다시 보자고 말한다. 그러자 스톰플라이와 드래곤들이 하늘로 날아오른다. 히컵은 순간 철새들이 이동하는 것이 떠올랐다고 말한다.

 

 

새끼드래곤들은 뒤따라 절벽에서 뛰어내리며 날아오른다. 하지만 바람에 날려 다시 되돌아간다. 히컵은 좋은 생각이 났다며 훅팽을 타고 날아간다.

 

 

 

 

 

 

 

- 버크섬 -
마을에는 새끼 드래곤이 부화하면서 난장판이 되어 있다. 스토이크는 고버에게 이것은 재앙이라고 말한다. 고버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지붕위로 올라가 구멍난 지붕을 수리하고 있다.

 

 

 

 

 

 

스토이크가 마을은 파괴되었고, 드래곤들은 떠났다며 이번 연말은 정말 재앙이라고 말하며 광장으로 나온다. 마을 사람들은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다. 스토이크는 뭘 보는 거냐며 하늘을 바라본다. 하늘위에서는 드래곤들이 난파선을 붙잡고 날아오고 있다.

 

 

 

 

 


난파선이 지상에 내려오고 드래곤들은 밧줄을 내려놓는다. 그러자 배안에 있던 새끼 드래곤들이 밖으로 달려나온다. 사람들은 드래곤이 돌아왔다며 기뻐한다. 스토이크는 히컵을 안으며 잘했다고 말한다.

 

 

 

 


스토이크는 마을 사람들에게 드래곤들과 함께 그레이트 홀로 가자고 소리친다. 스토이크는 드디어 뭔가 축하할일이 생겼다며 기뻐한다.

 


피시레그스는 새끼 드래곤들을 안으며 평생 최고의 연말이라고 기뻐한다. 히컵은 사람들을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에게 얼마나 힘든지 안다며 위로한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이 정말 좋은 일을 한거라며 키스하고 안아준다.

 

 

 

 

 

히컵은 아스트리드에게 투슬리스가 어디로 간것인지 묻는다. 아스트리드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그때 투슬리스가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온다. 아스트리드는 히컵만 빼고 모두 드래곤을 만났다면서 투슬리스가 있는쪽으로 히컵을 밀친다.

 

 

 

 

 

히컵은 투슬리스를 보고 반가워하며 달려간다. 투슬리스는 입에 물고 있던 히컵의 헬멧을 씌워준다. 히컵은 투슬리스가 헬멧때문에 날아간것이었냐며 고맙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투슬리스는 지붕위에서 나오라고 신호를 보낸다. 히컵은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온다. 투슬리스는 전에 쓰던 안장과 꼬리날개를 바닥에 꺼내 놓았다. 히컵이 이제 이것은 필요 없다고 말한다.

 

 

 

 

 

투슬리스는 히컵 주위를 빙글빙글 돌면서 꼬리를 때려 부순뒤에 전에 쓰던 꼬리날개를 앞으로 밀어 놓는다. 히컵은 투슬리스와 함께 비행을 한다.

 

 

 

 

 

 

히컵이 버크의 겨울은 거의 1년동안 지속된다고 말한다. 질리도록 계속되고 추위를 견뎌내려면 다른 마음은 먹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 등위에서 점프를 하여 뛰어내린다. 투슬리스는 평생 최고의 스노글터그 날이었다고 말한다. 히컵은 투슬리스에게 꽤 좋은 선물을 했지만 투슬리스는 나에게 더 멋진것을 선물했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나이트 퓨리의 선물(Gift of the Night Fur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