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나쁜 녀석들(Bad Boys)는 마틴 로렌스, 윌 스미스 주연의 코미디 액션 영화다.

 

마이애미 경찰인 마커스 버넷(마틴 로렌스)과 마이크 로리(마틴 로렌스)는 경찰서 증거물 보관 창고에 있던 물건이 도난당한 사건을 맡고 수사를 시작한다. 호텔에서 사건이 발생하고 사건을 목격한 줄리(티아 레오니)는 경찰서로 전화해서 마이크를 찾는다. 마커스가 대신 전화를 받고 라우이 행세를 하는데 점점 꼬여가기 시작한다. 범인들의 은신처를 알아내고 준비하는 사이 줄리가 놈들에게 납치가 된다. 마커스와 마이크가 놈들의 위치를 알아낸뒤 줄리를 구출하고 범인은 잡는 다는 내용이다.

 

오랜만에 다시 본영화지만 재미있었다. 이번에 개봉하는 나쁜 녀석들: 포에버(Bad Boys for Life) 기대된다.

 

 

 

성난 도시를 초토화시켜버린 3人의 나쁜 녀석들!!

 

 

 

 

 

 

 

 

 

 

 

 

영화 나쁜 녀석들(Bad Boys, 199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나쁜 녀석들(Bad Boys, 199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73
▷ 영화 나쁜 녀석들 2(Bad Boys II,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77
▷ 영화 나쁜 녀석들: 포에버(Bad Boys for Lif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10

 

 

 

 

 

 

 

나쁜 녀석들(Bad Boys)

 

 

- 1995 제작
- 미국, 코미디/액션
- 1995.06.03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8분
- 감독 : 마이클 베이
- 출연 : 마틴 로렌스, 윌 스미스, 티아 레오니, 체키 카료

 

 

마틴 로렌스(마커스 버넷 형사 역)
윌 스미스(마이크 로리 형사 역)
티아 레오니(줄리 모트 역)
체키 카료(포쳇 역)
테레사 랜들(테레사 버넷 역)
마그 헬젠버거(앨리슨 싱클레어 역) : 내부감사반 반장
조 판톨리아노(하워드 반장 역)
네스터 세라노(산체스 형사 역)
훌리오 오스카 메초소(루이즈 형사 역)
프랭크 존 휴즈(캐스퍼 역)
리사 보일(미끼녀 역)
마이클 탈리페로(카잭커 역)
엠마뉴엘 쥬렙(에디 도밍게즈 역)
마크 매컬레이(노아 트레피캔트 역)
랄프 곤잘레즈(쿠니 역)
빅 매니(퍼거슨 역)
카렌 알렉산더(맥스 로간 역)
모린 캘라허(이베트 역)
마이클 임페리올리(조조 역)
사베리오 게라(체드 역)

 

 

 

 

 

 

 

 

 

 

 

 

 

 

 

 

나쁜 녀석들(Bad Boys) 줄거리

 

 

[ 마이애미 ]
- 드라이브 -

마이크 로리(윌 스미스)와 마커스 버넷(마틴 로렌스)가 차를 타고 가고 있다. 마이크는 자신의 차로 소풍온거냐며 흘리지 말고 먹으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요즘 아내와 섹스도 못했으니 먹는거로 구박하지 말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얘기를 하다 감자튀김을 쏟아 버린다. 마이크는 자동차를 멈추고 주으라고 말한다. 마이크의 차를 뒤따라오던 자들은 뒤에 멈춘뒤 여자에게 남자들을 꼬씨라고 말한다. 여자가 차앞으로 지나가자 마이크는 여자를 바라본다.

 

 

그때 남자들이 총을 겨누면서 차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차에서 내린뒤 운이 얼마나 나쁜지 말해주겠다며 경찰한테 강도짓 하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가 자신은 코미디언이라며 이 차를 써야 겠다며 소리지른다.

 

 

 

 

 

마커스는 눈에 잘띄는 그런 차를 모는 멍청한 놈 때문에 눈에 띈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당장 달려가서 때려주겠다고 소리지른다. 마커스는 감자튀김때문에 그러는 거냐며 소리지른다. 마이크는 남의 물건을 함부로 다루니까 그러는 거라고 소리지른다. 당황한 강도들은 조용히 하라고 소리친다. 두사람은 강도를 때려 눕히고 총을 겨눈다.

 

 

 

 

 


- 경찰서 증거물 보관 창고 -
포쳇(체키 카료)은 경찰로 위장한 부하를 총으로 쏘고 서부 마이애미 1번가에서 총격을 목격했다고 신고한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총격사건 현장으로 출동한다. 경찰들은 용의자를 찾기 위해 출동한다.

 

 

경찰서 증거물 보관 창고에 도착한 강도들은 주위에 헬기가 없는것을 확인하고 절단기로 문을 뜯어내고 안으로 들어간다. 강도들은 환풍구를 통해 들어간뒤 폭탄을 설치하고 도면을 확인한뒤 이동한다. 강도들은 자물쇠를 부수고 안으로 들어간뒤 증거물 보관 창고에 쌓여있는 약을 빼낸다.

 

 

 

 

 

 

- 마커스의 집 -
마커스는 알람소리에 일어난다. 테레사(테레사 랜들)는 마커스에게 좋은 꿈 꿨는지 묻는다. 그러자 마커스는 이불을 들고 물건을 보여준다. 아내는 못말린다며 웃는다. 마커스는 항상 멋진 시간을 갖고싶다고 했는데 지금이 그때라고 말한다.

 

 

아내는 마커스와 잠을 잔것이 언제인지 모르겠다면서 일어난다. 마커스는 일때문이고 어쩔수 없다면서, 경찰은 아침에 하고 나면 일을 더 잘한다고 말한다. 테레사는 애들 깨서 오는소리 들린다며 빨리 옷입으라고 말한다. 애들은 방으로 달려와 아빠에게 달려든다.

 

 

 

 


마이크가 마커스의 집에 도착한다. 마이크가 테레사 볼에 키스를 하자 밤새 어디있다가 온건지도 모른다며 하지말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여자 만난 얘기를 하려하자, 테레사는 애들한테 지저분한 섹스얘기는 하지 말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그것은 마커스한테만 얘기한다고 말한다. 테레사는 남편이 따라하니까 남편한데도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마커스의 집으로 전화가 걸려온다. 테레사는 마이크에게 전화를 바꿔준다. 당장 오라는 연락을 받고 경찰서로 출근한다.

 

 

 

 

 


- 경찰서 -
프랜신(애너 레빈)은 하워드(조 판톨리아노) 반장이 기다리고 있는데 기분이 좀 나아진것 같다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마커스와 마이크가 온것을 보고 증거물 보관 창고로 이동한다. 반장은 창고 안에 있던 은색벽돌처럼 생겼고 빨간 딱지가 붙어있는것이 통째로 사라졌다고 말한다.

 

 

그때 내부감사반 앨리슨 싱클레어(마그 헬젠버거) 반장이 증거물 보관창고로 들어온다. 앨리슨은 이 얘기가 새어나가면 취재하러 기자들이 개떼처럼 몰려들거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이 그런일은 없을거라며 그 전에 물건을 찾을 거라고 말한다. 앨리슨은 내부인 소행이니까 하워드 반장 식구들부터 조사해보라고 말한다. 안그러면 자신이 샅샅히 조사할 거라고 말한다. 앨리슨은 뒤늦게 도착한 산체스(네스터 세라노), 루이즈(훌리오 오스카 메초소) 형사에게 늦었다고 말하고 나간다.

 

 

마커스는 산체스와 루이즈에게 어제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마이크는 두 사람을 보며 친척한테 갖다 놓으라고 하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경비원이었던 오피는 괜찮지만, 본것이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미끼를 죽여서 경찰서를 텅 비게 했다며 똑똑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진짜 경찰을 죽이면 불리하니까 안죽인거라고 말한다. 하워드 형사는 원래 마커스와 마이크의 일이었으니까 두사람이 맡고, 산체스와 루이즈가 도와주고 뭐든지 지원해주라고 말한다.

 

 

산체스는 원래 약은 카레라꺼였는데 감옥에서 죽어서 놈은 아닐꺼고 나머지 일당이 한짓이 아닌지 묻는다. 하워드 반장이 나머지 놈들은 이런짓을 할 능력이 없는데, 만약을 생각해서 조사해보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그놈들이었다면 기관총을 사용했을 거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이 이런일은 보통머리로는 안된다고 말한다. 루이즈 형사는 코호네스도 그렇다고 말한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그게 무슨소리냐며 말싸움을 한다.

 

 

 

 

 

하워드 반장은 아무 단서도 없는데 무슨 짓거리들이냐며 소리지른다. 하워드 반장은 이 일을 저지른 놈들은 프로들이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산체스와 루이즈에게 환기통 설치한 사람이 누군지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하워드는 마커스와 마이크에게 내부인 소행이니까 규칙 따지지 말라며 FBI와 DEA가 사건을 맡기전까지 72시간 남았다고 말한다. 정치인들에게는 희생양이 필요할 것이고 우리가 될 거라고 말한다.

 

 

 

 

 

 

- 탐문수사 -
마이크와 마커스는 조조(마이클 임페리올리)를 만나 아직도 화학약품 다루고 약포장을 하는지 묻는다. 조조는 그런거 손뗀지 오래됐다며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복싱 체육관으로 찾아가 맥스(카렌 알렉산더)를 만난다. 마이크는 맥스에게 조용한 곳에서 얘기하자며 탈의실로 이동한다. 마이크는 경찰서에 엄청 심각한 일이 터졌는데 맥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상당한 양의 약과 돈이 걸린 문제로 파티하는 애들을 찾아서 얼쩡거리는 놈들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손님중에 그런 얘기를 들은 사람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말한다.

 

 

 

 

 

 

- 경찰서 -
경찰서고 돌아온 마이크는 프랜신에게 뭐 알아낸것이 있는지 묻는다. 프랜신은 산체스가 알아낸 정보라며 에어컨 설치한 '애로나'가 이번주는 휴가였다고 알려준다.

 

 

 

- 에어컨 설치기사의 집 -

마커스와 마이크는 애로나의 집으로 찾아간다. 초인종을 누르지만 아무도 없다. 마커스는 먼길까지 왔는데 유리창으로 안을 들여다 보자고 말한다. 마이크가 문을 건들다 문이 열린다. 마이크는 들여다 보려다 넘어질뻔 했다면서 안으로 들어간다.

 


마이크는 이상한 냄새를 맡고 집안을 수색한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죽은 애로나를 발견한다. 마이크는 애로나가 놈들에게 환기통 설계도를 팔아 돈을 좀 벌었는데 그 놈들에게 당한것 같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주위를 좀 돌아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죽은 남자의 수첩을 확인하고 도박에 빠진것 같다고 말한다.

 

 

 

 


돌아가는길 마커스는 놈들이 이미 약을 팔았을것라며 우리는 아무 단서도 못찾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전에도 잡았으니 이번에도 잡을 거라며 믿음을 가지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우리가 알아냈을때는 벌써 실직한 후일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마이크 로리에게는 문제가 안될것이고, 사람들은 돈많은 놈이 심심해서 경찰한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은 재력이 없어서 실직은 곧 깡통 차는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그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며 이제 그런말 짜증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유산 받은게 죄가 되냐며, 자신은 항상 경찰이 되고 싶었고 매일 최선을 다해서 일한다고 소리친다. 마이크가 자신은 현장에 가장 먼저 가서 가장 늦게 떠난다며 화를 낸다.

 

 

마커스는 마이크는 멋진 자기 파트너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가 운전도 느릿느릿 여자처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꾸 그러면 바다로 방향을 돌릴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아내는 자기를 진짜 남자로 안다면서, 자기는 나쁜녀석이라고 말한다.

 

 


 

 

 

- 마담 로이스의 집 -
맥스는 로이스 필드(헤더 데이비스)에게 갑자기 부자가 되어서 파티도 많이 하고 돈을 물쓰듯 쓰는 애들을 알아봐달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어떤 남자가 아침부터 전화해서 새로운 여자들을 찾는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2천달러를 준다는데 오후에 시간이 있는지 묻는다. 맥스는 룸메이트 줄리와 약속이 있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줄리도 예쁘고 귀엽다며 같이 데리고 오라고 말한다. 맥스가 줄리는 그런애가 아니라고 말한다. 로이스는 상관없다면서 약에 취해 물건도 못설 고라고 말한다. 맥스는 한번 얘기해보겠다고 말한다.

 

 

 

 

 

 

- 호텔 파티장 -
맥스는 줄리(티아 레오니)에게 특급호텔에서 하는 파티가 있다고 말한다. 줄리는 신나겠다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에게 자기와 같이 사는게 불편한지 묻는다. 맥스는 줄리와 함께 있는게 좋다고 말한다. 줄리는 요리도 못하는 실업자 사진사라며 짐만 된다고 말한다.

 

 

줄리는 어떤 남자때문에 여기까지 오게 된것인지 묻는다. 맥스는 마이크 로리의 부탁때문이라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가 잠깐동안 사랑에 빠졌던 남자인지 묻는다. 맥스는 마이크와 친구지만 지금도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맥스는 어려운일 있을때 전화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줄리는 전에도 들었다고 말한다.

 

 

 

 


맥스와 줄리가 호텔에 도착한다. 에디(엠마뉴넬 수에렙)는 맥스와 줄리에게 인사를 하고 들이댄다. 줄리는 맥스에게 눈치를 주면서 가자고 말한다. 맥스는 10분만 있다가 가자고 말한다. 줄리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며 자리를 떠난다. 에디는 맥스에게 앉아서 편하게 쉬라면서 갖고놀 것을 준비했다면서 약을 꺼낸다.

 

 

 

 


그때 포쳇이 부하들과 함께 호텔로 들어온다. 포쳇은 에디에게 다가간뒤 잘 지내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에디는 그 일이 있은 뒤에 긴장 풀려고 친구랑 파티하는게 다라며 초대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포쳇은 없어진 물건을 찾고 있었는데 여기에 와 있었다고 말한다. 에디는 포쳇것이 아니라 우리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포쳇은 에디의 뺨을 때리고 여자까지 와 있다며 화낸다.

 

 

 

 

 

맥스는 일어나 포쳇에게 인사를 한다. 포쳇은 반갑다면서 외모에 자신감 있는 여자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포쳇은 맥스에게 모델같다면서 자신을 위해 모델이 되어 달라고 말한다. 화장실에서 나온 줄리는 이층에서 아래층을 내려다 보고있다. 맥스가 빙글빙글 돌면서 모델포즈를 취하자 포쳇은 총으로 쏴 버린다. 맥스는 총에 맞고 쓰러진다.

 

 

 

 

 

포쳇은 맥스의 다리를 쏜뒤 그만큼 경찰을 했으면 여자가 정보통인것을 모르냐며 거래가 끝날때까지 4일을 못 참느냐며 화를 낸다. 포쳇은 이런 머저리와는 일을 못한다며 소리지른다. 에디가 내부에 다리를 놔준것은 자신이었다면서 동료들도 자기가 소개시켜 준거라고 말한다.

 

 

포쳇이 이제는 자신의 동료라며 돌아본다. 캐스퍼(프랭크 존 휴즈)은 왜 열받게 했냐면서 총을 쏜다. 그때 노아 트레피켄트(마크 매컬레이)는 이층에 있는 줄리를 발견하고 누가 있다고 말한다. 포쳇의 부하들은 이층을 향해 총을 쏘면서 뒤쫓는다.

 

 

줄리는 이층에서 도망친뒤 옥상으로 올라가 지붕으로 건너간다. 줄리는 뒤쫓아오는 놈들을 피해 수영장으로 뛰어 내린다. 놈들은 여자가 뛰어내려 도망갔다는 것을 알고 포쳇에게 얘기한다. 포쳇은 누구와 일하는지 어디에 사는지 알아내라고 말한다.

 

 

 

 

 

 

 

 

 

 

 

 

 

 

- 호텔 파티장 -
경찰이 호텔에 출동하고, 마이크와 마커스도 사건 현장에 도착한다. 하워드 반장은 누군지 알아 보겠는지 묻는다. 마이크는 에디 도밍게즈로 전직 경찰이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우리가 찾던 약도 좀 있고, 부수고 들어온 흔적은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이층은 왜 저런지 묻는다. 하워드는 알 카포네 밀실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술잔에 립스틱 자국이 두개가 있다면서 누군가 같이 있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하워드가 우리의 희망은 그여자를 찾아내는 거라며 여자를 찾으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여기에 걸려온 전화를 조사해보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죽은 여자의 얼굴을 보고 맥스라는 것을 알고 다시 덮는다. 마이크는 뭐가 있는거냐며 덮개를 펼치고 맥스라는 것을 알고 일어난다.

 


마커스는 마이크에게 목격자를 찾아낼것이고, 이일을 벌인 범인도 잡을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전화 8통 모두 맥스와 전에 일하던 로이스 필드에게 걸었다며 한번 가보겟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혼자 가겠다며 마커스에게 먼저 가라고 말한다.

 

 

 

 

 


- 마담 로이스의 집 -
로이스가 전화를 하려하지만 먹통이다. 잠시뒤 정전까지 되고 노아 트레피캔트(마크 매컬레이)가 해머를 들고 걸어간다.

 

 

 

 

- 경찰서 -
마커스는 아내와 통화하면서 다른부서에 전화를 한다. 마커스는 경찰에게 에디 도밍게즈의 기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에디의 기록은 전부다 접근금지가 걸렸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에디가 죽었다며 자료를 달라고 말한다. 담당자는 불법이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엿먹으라고 욕을하고 전화를 끊는다. 아내는 자기에게 욕을 한거냐며 화를 내고 전화를 끊어 버린다.

 


하워드 반장은 마커스에게 마이크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로이즈 필드 조사하러 갔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그 마담인지 묻는다.

 

 

 

 

- 마담 로이스의 집 -
마이크가 로이스의 집에 도착한다. 마이크는 문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지원요청을 한다. 화장실에서 손을 씻던 노아는 소리를 듣고 복면을 쓴다. 마이크는 침실에서 로이스가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 순간 노아는 마이크에게 달려들며 공격하고 마이크는 창문밖으로 밀쳐 버린다.

 

 

 


- 경찰서 -
마이크의 자리로 전화가 걸려오자 하워드가 전화를 받는다. 줄리는 마이크 로리를 바꿔달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자신에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줄리가 마이크를 바꿔달라고 하자 하워드는 친자확인 문제인지 묻는다. 줄리는 울면서 살인사건에 관한 거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오늘밤 호텔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인지 묻는다. 줄리는 조금전에 친구가 살해당하는 것을 목격했다며 마이크 로리하고만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왜 마이크와 얘기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줄리는 안바꿔주면 전화끊겠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바꿔주겠다며 마이크를 부른다. 잠시뒤 하워드는 마커스에게 전화기를 넘기며 호텔 살인사건 목격자라며 전화를 받으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장난할 기분이 아니라며 마이크 흉내를 못낸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얘기만 하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전화를 받고 마이크 로리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전혀 아니라며 좀더 섹시하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의 가장 친한 친구였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진정하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가 어려운일이 생기면 도와준다고 했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주소를 알려주면 구하러 갈거라며 주소를 받아 적는다. 마커스가 자기는 못간다면서 마이크를 찾으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마커스에게 당장 가지 않으면 한달동안 아내를 못 보게 될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일어나 줄리가 알려준 곳으로 출발한다.

 

 

 

 

 

 

- 줄리의 집 -
줄리는 야구방망이를 들고 기다리고 있다. 마커스는 문앞에서 마이크처럼 보이기 위해 연습을 하고 결혼반지를 뺀다. 줄리는 마이크 인것을 어떻게 아냐며 뱃지를 보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뱃지를 보여주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줄리는 마커스를 보고 마이크가 아니라며 방망이를 휘두른다. 줄리는 맥스가 얘기한것과 다르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를 본적도 없다면서 어떻게 아냐며 위장한거라고 말한다. 줄리는 증명해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맥스를 오래전부터 알고 지냈다며 맥스의 오빠를 감옥에서 빼내줬다고 말한다. 줄리는 아니라며 방망이를 휘두른다. 마커스는 줄리의 방망이를 빼앗고 무사히 나가고 싶으면 자기를 믿으라고 소리친다. 마커스가 놈들은 줄리가 어디에 사는지 알아냈을 것이고 벼르고 있을 거라고 말한뒤 집을 나간다.

 

 

 

 

 

줄리는 전부다 봤고, 놈들이 맥스를 아무렇지도 않게 죽이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도 맥스를 잘알고 많이 걱정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를 도와주러 온거라고 말한다. 줄리는 생각했던것과 너무 달랐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도 양키즈 구장에 들어올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당장 여기에서 나가야 한다면서 줄리를 일으킨다. 줄리는 개를 데리고 가야한다면서 챙긴다. 줄리는 어디로 갈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보호구치소로 갈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줄리는 마이크에게만 협조할거라며 호텔에서 파티를 연 사람도 경찰이었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그놈은 전직 경찰이었고, 오래전에 잘린 놈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살고 싶으면 자기를 믿는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때 포쳇의 부하들이 문을 부수면서 쳐들어온다. 마커스는 줄리를 데리고 뒷문으로 도망친다. 마커스는 한명을 총으로 쏜 뒤 개를 안고 집을 빠져나간다.

 


캐스퍼(프랭크 존 휴즈)는 마커스를 향해 총을 쏜다. 캐스퍼는 다치는 사람이 너무 많이 생긴다며 따라가라고 소리친다. 뒷분으로 빠져나온 두사람은 자동차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마커스는 놈들에게 총을 쏘면서 줄리에게 차에 타라고 소리친다. 마커스는 놈들에게 총을 쏜뒤에 출발한다. 캐스퍼는 자동차 번호를 확인한다.

 

 

 

 

 

 


- 마커스의 차 -
줄리는 이 차로 도망은 어림도 없겠다면서 뒷자리에는 애기 시트까지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위장수사용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놈들이 자동차 번호를 봤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맥스를 쏜 놈들이 맞는지 묻는다. 줄리는 총알 밖에 못봤다며 어떻게 생겼는지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도 줄리를 구하느라 못봤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용의자 사진을 보여줄테니 맥스를 쏜 놈을 찾아달라고 말한다.

 

 

 

 

 

줄리는 어디서 할것인지 묻는다. 마커스가 보호구치소에서 할거라고 말하자 줄리는 싫다면서 경찰서에는 안가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계속 열받게 하면 체포할거라고 말한다. 줄리가 그러면 자기는 건망증을 일으킬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어디가 안전할것 같은지 묻는다. 줄리는 마이크가 보호해준다고 했으니까 마이크의 집으로 가자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의 집으로 가자면서 오늘밤 생각한건중에 가장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 콜린스 파크, 마이크의 집 -
마커스는 아파트에 도착한뒤 앞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뒤 안으로 들어간다. 마커스가 들어가자 로비에 있던 직원 체드(사베리오 게라)는 오랜만이라며 반가워한다. 직원은 마이크 로리는 지금 외출중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가 오늘 집을 쓰라고 했다면서 줄리를 바라본다. 직원이 여자는 누구나며 부인은 잘 지내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아내는 잘있다면서 웃으며 돈을 건네준다. 직원이 애들은 어떠냐며 무엇보다 가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체드는 손을 꺾으면서 이것도 부족하다면 뇌물수수죄로 잡아 넣겠다고 말한다.

 

 

 

 

 

체드는 자신이 가끔 멍청하다면서 로리가 오늘밤에 마커스가 온다고 한게 기억났다면서 열쇠를 건네준다. 직원은 마커스에게 즐겁게 보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런거 아니라고 말한뒤 줄리를 로비로 부른다.

 


집안으로 들어간 마커스는 가끔씩 스위치를 옮겨 놓는다며 문턱에 걸려 넘어진다. 줄리는 입구에 있는 전등불을 켠다. 그때 이베트의 전화가 걸려온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무시하라며 팬중 하나라며 전화를 끊는다.

 

 

줄리는 어떻게 경찰 월급으로 이렇게 사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훔친것은 아니고 부모님이 돈이 많았다고 말한다. 줄리는 월급에 쫓겨 살지 않는 액션광인지 묻는다. 마커스가 그렇게 불러도 상관없지만 야구방망이나 총알이 날아오는 것 정도는 괜찮다며 짜릿하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집을 구경시켜주겠다며 냉장고에는 먹을 고기가 있다고 설명한다. 줄리는 자기 혼자 두고 갈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경찰서에 가봐야 한다면서, 지금이 범죄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라고 말한다.

 


줄리는 그자들이 4일 안에 거래를 끝낼거라고 했는데, 자기때문에 아마 계획에 차질이 생겼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놈들에게서 벗어났고 이제는 경찰과 같이 있으니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곧 돌아오겠다고 말한뒤 집을 나간다.

 

 

 

 


마커스는 체드에게 여자는 증인이니까 감시하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가 들어오는 순간 바로 자신의 집으로 전화를 하고, 위층으로는 못가게 하라고 말한다. 체드는 여기에 사는 사람과 말다툼 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한다. 체드는 2시간 후면 퇴근이라며 위층에서 지키고 있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체드에게 돕고 있는거라며 부탁대로만 해달라고 말한다. 체드는 자신도 경찰이 되려고 시험도 봤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체드가 자신의 부관이라고 말한뒤 집으로 돌아간다.

 

 

 

 

 


- 마커스의 집 -
아네 테레사는 마커스가 여자 향수까지 풍기고, 결혼반지도 안끼고 있다면서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마커스는 위장수사 중인데 반장이 자꾸 빼라고 해서 잠깐 뺀거라고 말한다.

 

 

 

 

- 경찰서 -
다음날 마커스는 마이크에게 호출해도 연락이 안되었다면 지난 12시간 동안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마이크가 꼭 알아야 될 일이 벌어졌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마담은 죽었고, 지금 머리가 깨질것 같이 아프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좋은 소식도 있다며 목격자를 찾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누라처럼 바가지 긁지 말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가 혼자 설치니까 이꼴이 된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파트너가 호출하면 바로 연락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이크를 이꼴로 만든 놈이 궁금하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신도 어젯밤에 엄청난 일이 많았다며, 아내가 열받아서 집에서 쫓겨났다고 말한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하워드 반장을 만나러 간다. 하워드 반장은 두사람에게 증인을 보호하라고 했는지 총질을 했다면서 소리지른다. 하워드는 물건만 제자리에 갖다놓으면 된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지금 상황이 제멋대로라며 그여자가 자기를 믿게 하려고 별짓을 다했다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이 목격자 얘기가 지금 들은 소식중에 제일 좋은 거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마커스에게 마이크 로리든 산타클로스든 자기가 하라고하면 그대로 따르면 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그게 무슨소리냐며 알아야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놈들이 자신의 차 번호를 본 것 같다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이 여자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마이크의 집에 있다고 말한다. 그말을 듣고 마이크는 놀란다.

 

 

하워드 반장은 하나뿐인 목격자라며 여자를 혼자 둔것인지 묻는다. 마이크는 여자를 자신의 집에 혼자 놔둔거냐며 소리지른다. 마커스는 그여자와 개 루키, 듀키를 숨겨야만 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집에 개까지 끌고 간것이냐며 소리지른다.


 

하워드는 조용히 하라고 소리지른다. 하워드는 앨리슨 싱클레어가 수년동안 자신의 꼬투리 잡을 궁리만 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많이 봐줬으니까 이제 신세 좀 갚으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목격자를 통해서 놈들을 조사해보면 잡을 수 있을거라며 그때까지 마커스는 '마이크 로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하워드 반잔은 마이크에게는 마이크 로리의 친구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자신은 집도 없는 거지가 된것인지 묻는다. 반장은 그런거는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여자가 나흘안에 거래를 끝낸다고 했으니 이제 나흘 남은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돌볼 가정도 있고, 아내가 알면 죽는다며, 그여자한테 붙어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직업이 마음에 안들면 그만 두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자신이 테레사와 아이들하고 같이 지내겠다고말한다. 마커스가 그말은 고맙지만 마이크는 식구들 하고 5분도 못 버틸거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결혼생활은 쉽다며 한여자만 만족시키면된다고 말한다.

 

 

 


 

 

- 마커스의 집 -
마커스는 클리브랜드로 출장을 간다면서 짐을 꾸린다. 테레사는 한번도 못가봤다면서 화를 내면서 왜 마이크 로리가 가면 안되는것인지 묻는다. 마이크는 하워드 반장이 자기는 책임감도 없고 안전핀 빠진 수류탄 같아서 아무데나 총질해서 안된다고 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테레사에게 이 동네에 도둑이 많다면서 얘기하려한다. 그러자 테레사는 마이크가 없어도 알아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마음이 안 놓인다면서 자신이 없는 동안만 마이크가 아내와 아이들을 보호해줄 거라고 말한다. 테레사는 마이크가 학교에서 애들을 못 데려올 거라고 말한다.

 

 

 

 

 


- 항구 -
포쳇은 항구에 있는 배안에 만들어둔 실험실에서 엘리엇(케빈 코리건)과 얘기 나눈다. 포쳇은 엘리엇에게 화학기구들에 어떤 문제가 생긴것인지 묻는다. 엘리엇은 화학문제가 아니라며, 여기 섞는 물질이 휘발성이 강하다고 말한다. 포쳇은 신경안쓴다면서 문제가 뭔지 묻는다.

 

 

엘리엇은 공기중에 습기가 너무 많아서 생각보다 제조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말한다. 서두르지 팔지 못할 물건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고말한다. 포쳇은 엘리엇이 자신의 계획을 망치고 있다면서 기한까지 꼭 해 놓으라고 위협한다.

 

 

 

 

 

 

- 마이크의 집 -
마커스가 집으로 들어가며 줄리를 찾는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용의자 사진을 좀 봐야된다면서 컴퓨터로 받아보면 될거라고 말한다. 줄리는 사진속 남자는 누구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마이크의 사진을 보고 웃으면서 이 사진이 여기에 있는지 몰랐다면서 자신의 파트너 '마커스 버넷'이라고 말한다.

 

 

줄리는 이런것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줄리가 왜 놀라는지 안다면서 경찰들끼리 친구가 생명을 구해줄 때마다 사진이 하나씩 늘어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친구집에 가면 자신의 사진이 많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작은 성전 같은것이고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줄리는 이 사람 사진으로 도배를 했길레 마이크의 애인인줄 알았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오해한거라면서 침대가 꺼진거 느꼈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용의자 사진을 보여주면서 샌드위치를 먹고있다. 줄리는 용의자들 사진을 보면서 아니라고 대답한다. 마커스느 줄리에게 샌드위치 먹어보라고 권한다. 줄리가 자신은 살고기는 안먹는다면서 살아 숨쉬는 생명체였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냥 소시지라며 상표 이름은 있을거라고 말한다. 줄리는 소시지에는 이름이 서른 개는 될거라면서 동물들의 필요없는 부분만 섞어놓은게 소시지라며 기계안에 넣고 갈아서 만든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대신 피클을 먹겠다면서 콜라에 씻은뒤 씹어 먹는다.

 

 

 

 

 

줄리는 사진을 보며 계속 하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다음 사진으로 넘기자 줄리는 전으로 돌리라고 말한다. 줄리는 노아의 사진을 보고 방안에 있던 남자라고 말한다.

 

 

 

 

 


- 마커스의 집 -
마이크는 애들에게 범인을 잡았던 얘기를 들려준다.

 

 

 

- 경찰서 -
마커스가 그여자와는 더는 못있겠고 생활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더 거짓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자신은 동물원에 살고 있다며 마커스가 투덜거릴 이유가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왜 자신의 집이 동물원이냐며 소리지른다.

 

 

 

 


마이크는 마커스가 자신의 실크셔츠를 입은것을 보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마커스는 마이크 행세를 하려면 옷도 마이크처럼 입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마이크는 테레사의 호출을 받고 전화를 한다. 마이크는 테레사와 통화를 하면서 전화를 끊은뒤 밤에 영화나 보자며 장난을 친다. 마커스는 행복한 가정을 깨지말라며 장난치지 말라고 말한다.

 

 

 

 

 

프랜신이 에디 도밍게즈에 대한 자료를 검색하는데 접근금지가 걸려있다. 마이크는 그럴리가 없다고 말한다. 프랜신은 3번이나 해봤는데 안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알아내면 알려달라고 말한다. 프랜신은 마이크가 돌아가자 눈치를 본다.

 

 

 

 

 

 

- 마이크의 아파트 -
마이크와 마커스는 아프타로 간다. 체드는 두사람에게 '로리 형제'라고 부르며 인사를 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에디 도밍게즈 파일을 언제 구해올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하루나 이틀은 걸릴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은 컴퓨터 천재가 아니라고 말한다.

 

 

줄리는 마이크에게 사진을 봐서 알고 있다면서 '마커스'와 인사를 한다. 줄리는 오늘 몇시에 클럽에 가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자기와 파트너가 클럽에 갈거니까 줄리는 안전하게 집에 남아 있으라고 말한다. 줄리는 집에서 멍청한 문지기 체트한테 보호를 받으라는 것이냐며 짜증낸다.

 

 

 

 


마이크는 양탄자가 물이들었다면서 가까이에서 확인한다. 줄리는 강아지 루키가 동을 쌋다고 말한다. 줄리는 세탁비를 주겠다고 했지만 마이크가 싫다 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양탄자를 버리겠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자기 같았으면 엄청 화가 났을 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가죽소파에 강아지가 올라가 있다면서 강아지를 좋아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줄리는 듀키는 침대에 있는데 하루종일 설사하고 토해서 마음이 아프다고 말한다. 마이크의 표정이 변하면서 마커스에게 좀 보자고 말한다.

 


그때 이베트(모린 캘라허)가 아파트 문을 열고 들어와 겉옷을 벗고 마이크를 부른다. 마커스는 자기를 스토킹하지 말라면서 집 밖으로 쫓아보낸다. 소란을 듣고 마이크가 밖으로 나와 무슨일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웃으면서 마이크에게 스토킹하는 이베트라는 여자가 왔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이베트가 오는것을 까먹었다며 쫓아가려한다. 그러자 마커스는 자신이 이미 쫓아냈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이베트는 마사지걸인데 거기도 끝내주게 해준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남의 것을 귀중하게 생각할 줄 모른다면서 화를 낸다.

 

 

 

 

 

마커스는 둘다 그만하라면가 소리친다. 마커스는 파트너와 함께 헬클럽에 가서 노아라는 놈을 작살내고 올거라며 불만 있는 사람 있는지 묻는다. 줄리는 알았다면서 소파에 앉는다.

 

 

 

 

 


- 헬클럽 -
남자는 프랭크에게 포쳇한테 배달왔다고 말하면서 차빼지 말고 꼼작말고 있으라고 말한다. 프랭크가 담배를 꺼내 물자, 남자는 프랭크의 뺨을 때린다. 남자는 차에 실린게 에테르라서 터질지도 모른다며 소리친다.

 

 

 

- 마이크의 집 -
줄리는 방에 있던 총을 꺼낸뒤 노아의 사진을 보며 잊지 않겠다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가 죽던 모습을 떠올린다. 줄리는 총을 챙긴뒤 아파트를 나간다.

 

 

 

 

 

 

- 헬클럽 -
마커스는 이제 이틀 남았다면서 총격전도 안되고 실직하기도 싫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최근에 죽은사람들은 모두 마커스 때문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다음에는 좀 알아보고 죽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누가 많이 죽였는지 비교해보자는 것이냐며 손가락을 펼친다. 마이크는 노아의 기록에 여기에서 일하는것으로 나온다면서, 말다툼하러 온게 아니라며 그만하자고 말한다.

 

 

클럽 맨 위층에서 캐스퍼가 술을 마시고 있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클럽 안을 둘러본다. 마커스는 일에나 집중하자고 말한다. 마이크는 흩어져서 조사하고 10분뒤에 바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캐스퍼는 마커스를 알아보고 그 경찰이 왔다면서 소리친다. 캐스퍼는 자신이 내려가보겠다며 방을 나간다. 노아도 누구인지 내려다본다.

 

 

 

 


마커스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있다. 캐스퍼는 숨어서 몰래 마커스에게 접근한다. 마커스는 고개를 돌려 거울에 비친 캐스퍼를 발견한다. 마커스가 잘있었냐 캐스퍼에게 총을 겨눈다. 그때 옆에있던 놈이 봉지를 씌우면서 마커스를 공격한다. 마커슨는 몸부림을 치면서 캐스퍼를 발로 차버리고, 남자를 때려 쓰러뜨린다. 마커스가 숨을 돌리는 사이 캐스퍼는 마커스를 공격한다.

 

 

 

 

 

마이크는 바에 앉아서 여자들이 춤을 추는것을 바라보고 있다. 캐스퍼는 마커스와 싸우면서 어항을 깨버린다. 싸우는 소리를 듣고 마이크가 일어난다. 캐스퍼가 떨어진 총을 집어들고 마커스를 쏘려한다. 마커스는 캐스퍼를 때려 눕히고 안전장치 푸는법 부터 배우라고 소리친다.

 


그때 줄리가 클럽안으로 걸어들어온다. 마이크는 화장실 앞에서 마커스와 만나 싸운놈이 누군지 묻는다. 마커스는 놈들이 눈치챈것 같다면서 노아를 잡아서 빨리 뜨자고 말한다.

 


2층에 있던 노아는 줄리를 발견하고 포쳇에게 루프탑에 있던 여자라고 말한다. 포쳇은 줄리를 내려다 본다. 줄리는 포쳇을 발견하고 총을 꺼내 겨눈다. 줄리가 총을 쏘려할때 마이크가 줄리를 발견한다. 마커스가 줄리의 팔을 끌어내리면서 총이 발사된다. 놈들은 마이크를 붙잡고 공격하지만 마이크는 놈을 때려 눕힌다.

 

 

 

 

 

마커스는 줄리를 데리고 클럽을 빠져나간다.  줄리는 맥스를 쏜 사람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클럽앞에 있는 트럭을 빼앗아 타고 출발한다. 줄리는 그놈들이 안에 있는데 경찰이 왜 도망가는 것인지 묻는다. 노아는 트럭을 발견하고 뒤쫓아간다.

 

 

마이크는 뒤따라오는 놈들을 확인하고 노아가 뒤쫓아 오고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줄리에게 왜 그랬는지 묻는다. 줄리는 자기가 왜 그랬는지 모르지만 말리지만 않았어서도 명중시킬 수 있었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이일은 경찰들 일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운전을 하던 마커슨는 무슨 냄새가 난다고 말한다. 줄리는 트럭 뒤에 실린 물건이 인화성이 강한 에테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어떻게 많은 트럭중에 폭탄이 실린 것을 골랐냐면서 소리지른다.

 

 

 

 


놈들은 트럭을 향해 총을 쏘자 마이크가 놈들의 차를 향해 총을 쏜다. 마커스는 트럭의 방향을 돌려 막힌길로 이동한다. 마커스는 길이 없다면서 어떻게 좀 해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왜 하필 길이 없는 곳으로 왔냐면서 두덜거린다.

 

 

마이크는 트럭문을 열고 에테르 드럼통을 집어 던지고 총을 쏜다. 에테르가 폭발하면서 노아의 차에 불이 붙는다. 노아가 차를 멈추지면 에테르 드럼통과 함께 폭발한다.

 

 

 

 


마커스는 불난차를 바라보면서 약을 찾기는 글렀다며 미치겠다고 말한다. 줄리는 맥스 살인범을 잡게 해줄 놈들이 아니었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줄리를 보며 미쳤다고 소리친다. 그때 방송국 헬리콥터는 사고현장을 목격하고 촬영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증인이라며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마커스가 자기는 손을 뗐으니까 알아서 하라고 소리친다. 마이크는 줄리에게 달려가서 줄리 말이 맞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모든 원인은 증거물 도난사건이지만 마이크에게는 맥스를 죽인 놈을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자기 감정을 잘 표현 못하는 친구라서 그렇다며 괜찮아 질거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우리는 한팀이고 줄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 편의점 -
집으로 돌아가는길 편의점에 삼푸를 사러 간다. 가게 점원은 마이크와 마커스가 들어오자 인상을 쓰면서 지켜본다. 마이크는 화학약품 전문가 조조가 에테르가 깔렸는데 아무것도 모른다는것은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줄리는 무슨얘기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트럭 안에 있던 에테르로 약을 만들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에테르로 4배로 불릴 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가게 점원은 마이크의 권총을 발견하고 총을 집어든다. 마이크가 얼마인지 물으며 지갑을 찾는다. 점원은 총을 겨누면서 꼼짝하지 말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진정하라면서 우리는 경찰이라며 뱃지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점원은 뱃지가 개당 99센트라면서 보여준다.

 

 

 

 

 

마커스와 마이크는 말싸움을 하면서 소리를 지른다. 줄리는 먼저 가겠다면서 출입문으로 걸어간다. 점원은 움직이지 말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그때 마이크와 마커스가 총을 뽑은뒤 점원을 향해 겨눈다. 마이크는 점원에게 총내려놓고 과일맛 풍선껌 내놓으라고 말한다.

 

 


 

 

 

- 마이크의 아파트 -
줄리는 침대에 누워 운동을 하고 있다. 마커스는 끔찍한 밤이었다면서 잠좀 자야겠다고 말한다. 줄리는 마이크 침대니까 편하게 누워서 자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냥 잠깐동안 앉아있겠다며 침대에 앉는다. 마커스는 앉아있어야 주위가 더 잘보인다고 말한다.

 

 

 

 

 

줄리는 정력가 마이크 로리가 침대에 누운 여자 하나때문에 긴장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아니라면서 침대에 눕고 불편할리가 없다고 말한다. 줄리가 마이크는 거친게 매력이라면서 총 같은거 때문에 그럴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줄리는 재미를 느끼고 싶지 않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자기는 코미디언이 아니라고 말한다. 줄리는 그런 재미가 아니라 다른 재미있는거를 원하는지 묻는다.

 

 

 

 

 

당황한 마커스가 일어나며 안하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자신은 절정에 오르면 폭풍이 몰아친다고 말한다. 줄리는 혼전순결이라도 지킬 사람처럼 보인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웃으면서 자기는 아니지만 유부남 마커스를 얘기하는 거라고 말한다.

 

 

 

 

 


- 마커스의 집 -
마이크는 테레사와 사진첩을 보고 있다. 마이크는 마커스의 사진을 보면서 마커스가 아프로 머리를 했을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 마이크의 집 -
줄리는 마커스 부인은 어떤 사람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그냥 보통 아내라고 말한다. 줄리가 마커스 같은 남자와 산다면 상당히 매력적일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그런 남자는 어떤 남자인지 묻는다.

 

 

 

 

 

줄리는 오늘밤처럼 듬직한 모습이나 사람들 다루는 모습, 굉장히 부드럽고 알 수 없는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줄리가 지금쯤 부인은 지금 편안하게 안겨있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웃음녀서 여자들을 자극하는 뭔가가 있다고 말한다. 줄리는 마커스의 매력을 못 느낄 여자는 없을거라며 매력적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래도 가까이 우리처럼 단둘이 있다면 접근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줄리는 아니라며 안겨있을 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잠깐 실례하겠다면서 일어나 집으로 전화한다.

 

 

 

 

 


- 마커스의 집 -
마이크는 사진첩을 보면서 사무실 게시판에 걸어둬야겠다면서 사진을 뺀다. 그러자 테레사는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전화가 걸려오자 전화를 받는다. 테레사는 '왜 빼는거냐 도로 집어 넣어라. 마커스가 알면 우리를 죽이려 할것이다'라고 말한다. 화가난 마커스는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수갑을 채운뒤 핸들에 묶어둔다.

 

 

 

 

 

마이크는 창밖을 보면서 산체스에게 전화한다. 마이크는 파란차에 용의자 둘이 있으니 조사해보라고 말한다. 차안에 있던 놈들은 집을 살펴보면서 여자를 찾는다. 그때 마커스가 집에 도착한뒤 집안을 몰래 본다. 마커스는 배관을 타고 이층으로 올라간뒤 침실을 들여다본다. 그때 창문 난간이 떨어지면서 아래층으로 떨어진다. 소리를 듣고 놀란 마이크는 밖으로 뛰어나온다.

 

 

마이크는 마커스를 알아보고 여기서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테레사와 잠을 잤냐면서 화를 낸다. 두사람이 몸싸움을 하면서 싸운다. 그때 산체스와 루이즈 형사가 집앞에서 지켜보는 남자들에게 총을 겨누면서 체포한다.

 

 

마이크는 테레사와는 별일 없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우리는 6년동안 파트너였고, 가장 친한 친구인데 못믿고 추잡한 생각을 할수 있는 거냐며 소리지른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이러는 이유가 뭔지 묻는다. 마커스는 멋진 시가을 못가져서 이러는 거라며 자기 잘못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어서 가라고 말한다.

 

 

 

 

 


- 경찰서 -
앨리슨은 하워드 반장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앨리슨은 여기에서 헬 클럽에 전화를 한기록이라면서 설명해보라고 말한다.

 


산체스와 루이즈는 심문을 하면서 고용한 자들이 누군지 묻는다. 남자는 포쳇이라고 말한다. 낮는 집 감시하는게 첫임무였다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앨리슨에게 밖에서 일해보면 예측못할 일이 생긴다는것을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앨리슨은 헛소리 그만하라며 하워드가 잘리기 일보직전이라며 마무리 하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여기에 얼씬도 하지말라고 소리친다.

 

 

 

- 조조의 가게 -
마이크와 마커스는 조조를 찾아간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수갑을 채운뒤 차에 묶어준다. 마커스는 조조에게 약을 밀매하는 놈들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조조는 정말 모르고 이제는 타이어만 판매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장난치는거 아니라고 말한다. 조조는 손떼서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화를 내며 조조를 끌어낸뒤 총을 겨눈다. 마이크는 15발이 들어있다면서 얘기안하면 벌집될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이놈을 죽여도 아무 득도 없다면서 마음대로 하라면서 소리지른다. 조조는 아는거 전부 다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조조는 아인슈타인 같은 천재 대학생 한놈이라고 말한다. 안경낀 놈이고 코코넛가에 사는데 엄청 부자라고 말한다. 조조는 돕고 싶다면서 총을 내려달라고 말한다. 조조가 주소는 사무실에 있다면서 정보는 공짜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를 겨눈 폼이 진짜 같았다며 웃는다. 마이크는 진짜였다면서 걸어간다.

 

 

 

 

 


- 잠복근무 -
마이크, 마커스, 줄리는 엘리엇 집앞에서 잠복한다. 줄리가 잠복근무가 기대한거하고는 다르다고 말한다. 줄리는 생각한것 보다는 심심하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말장구 못 맞춰줘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엘리엇이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마커스는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가자고 말한다. 마이크는 엘리엇이 항구에 정박한 배에 들어가는 것을 확인한다. 마커스는 놈들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은지 묻는다. 마이크는 헬클럽 기억하냐면서 그때보다 더 가망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지원요청하겠다며 전화를 꺼낸다.

 

 

 

 

 

마이크는 싱클레어가 연락망을 도청하고 있어서 우리끼리 해야한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망원경으로 배에 있는 포쳇을 관찰한다. 줄리가 차에서 내린뒤 두사람 가까이 다가온다. 마이크는 줄리에게 왜그러는지 묻는다. 줄리는 자신도 밤새 잠복근무를 했으니 볼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이것은 진짜 경찰일이라면서, '미녀 삼총사' 찍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잠깐 본다고 큰 문제 될것은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놈들이 여기에 총질만 안하면 문제 없을 거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망원경을 건네주자 줄리가 배를 확인한다. 포쳇이 세사람을 발견하고 바라보며, 캐스퍼에게 뒤를 밟아서 위치만 보고하라고 말한다.

 

 

 

 

 


- 마커스의 집 -
애들이 집에서 TV를 보다가 채널을 돌린다. 뉴스 채널에서는 이틀 전 카메라에 찍힌 추격전을 보도한다. 아이들은 아빠와 마이크가 나오는 것을 보고 엄마를 부른다. 테레사가 아이들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거실로 온다. 애들은 아빠가 클리블랜드에 있는줄 알았는데 거기에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 마이크의 집 -
마커스는 포쳇이라는 놈은 교활한 놈이고, FBI나 DEA에도 그놈에 대한 기록이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오늘 놈은 우리와 상대해야 한다고 말한다. 줄리는 서랍장에서 수갑열쇠를 꺼낸뒤 가슴 속에 숨긴다.

 

 

 

 


테레사는 마이크의 아파트로 찾아와 올라간다. 체드는 모든 방문자는 보고를 해야한다면서 테레사를 뒤따라간다.

 


마커스는 우리들이 돌아왔을때는 모든것이 끝났을것이고, 그러면 다시 원래 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초인종이 울리고 줄리는 체드일거라며 문을 열어준다. 줄리는 문앞에 있는 테레사에게 어떻게 온것인지 묻는다. 테레사는 남편 마커스 버넷을 죽이러 왔다고 말한다. 줄리는  키큰 사람인지 작은 사람인지 묻는다. 테레사가 작은 사람이라고 말하자 줄리는 그럴줄 알았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테레사를 보고 놀라며 마커스를 불러오겠다며 돌아간다. 테레사는 마커스에게 오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당황하면서 자신의 메시지를 받았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버넷부인과 얘기좀 하겠다고 말한다. 줄리는 알았다면서 자리를 비켜준다.

 

 

 

 

 

테레사는 마커스에게 결혼반지는 계속 주머니에 보관해도 될것 같다고 말한다. 마이크도 테레사를 발견하고 당황한다. 테레사는 마커스, 애인, 마이크까지 셋이서 여기에서 행복하게 살라고 말한다. 테레사는 뉴스에서 다 봤다고 말한다. 그러자 마이크가 그것은 옛날 자료화면이라고 둘러댄다.

 

 

 

 


테레사는 마커스에게 집에 올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일찍 도착할거라고 얘기 안했었냐면서 마이크가 여기에 있으라 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이문제로 싸우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줄리는 짐을 챙겨 집에서 나간다. 마이크는 줄리를 뒤따라 달려간다. 마이크는 줄리에게 정말 얘기하려 했다고 말한다. 줄리가 마이크든 코작이든 이제는 상관없다고 말한다. 줄리는 마커스 부인이 찾아올 정도면 혼자 있는게 더 안전하겠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지금 상황이 어떻게 보일지는 알지만 정말 아무일도 없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아내가 생각하는 그런게 아니라며 자기말을 들어달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저여자는 중요한 목격자라고 말한다. 테레사는 어이가 없다면서 돌아가고, 마커스는 테레사를 뒤따라 집을 나온다.

 


마커스는 줄리에게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줄리가 이제는 소용없다면서 걸어간다. 엘리베이터문이 열리고 테레사와 마커스가 걸어나온다.

 

 


- 아파트 로비 총격전 -
그때 포쳇이 부하들과 로비로 걸어들어 온 뒤 줄리를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줄리는 포쳇을 발견하고 마이크를 돌아본다. 마이크는 포쳇인것을 알고 엎드리라고 소리치고 총을 쏜다. 마커스는 테레사를 끌어당긴뒤 몸을 피한다. 캐스퍼는 마이크와 마커스를 향해 기관총을 쏜다.

 

 

 

 

 

포쳇은 줄리를 납치한뒤 태우고 도망친다. 마이크는 체드에게 신고하라고 말한뒤 뒤따라 나간다. 체드는 911에 전화하고 마커스는 테레사에게 권총을 주면서 위층에 가있으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놈들의 차를 뒤쫓아 달려간다. 놈들은 앞질러 가려다 다른 자동차와 충돌해 버린다. 포쳇은 줄리를 끌어낸뒤 건물 안으로 도망친다. 놈들은 미용실을 통해 밖으로 도망친다. 마이크가 미용실 안으로 들어가자 놈들은 총을 쏜다.

 

 

놈들은 택시를 빼앗은뒤 도망친다. 마커스는 총소리를 듣고 달려와 택시위로 뛰어 오른다. 놈들은 마커스를 떼어내기 위해 자동차의 방향을 좌우로 움직인다. 마커스가 굴러떨어진뒤 놈들이 마커스를 자동차로 치려고 할때 마이크가 구해준다. 놈들은 택시를 타고 떠나버린다.

 

 

 

 

 

 

- 경찰서 -
마이크와 마커스는 하워드 반장에게 보고한다. 하워드 반장은 맨날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같이 들린다면서 약의 행방은 찾고 증인을 놓쳤다는게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로리의 자리로 포쳇의 전화가 걸려온다. 포쳇은 거래가 끝나는 4시간 동안까지만 여자를 살려두겠다고 말한다. 포쳇은 약속을 못지킨 화학자 놈은 죽였다면서 다른한개는 여자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하워드 반장에게 방금 그 놈이 화학자 놈을 죽였고, 우리가 물러서지 않으면 줄리도 죽일거라고 말한다. 그때 싱클레어가 하워드 반장 사무실로 들어온다. 하워드는 싱클레어에게 사건이 거의 해결되고 있으니 지금 이러지 말라고 말한다. 싱클레어는 사우스 비치 쪽이 전쟁터라면서 오늘부로 권한을 위임받았고, 사건에서 손떼라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어쨌든 놈이 여자를 죽이게 내버려 둘 수는 없고, 싱클레어가 뭐라고 하든 여기서 손을 뗄 수는 없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4시간 안에 놈들의 계약이 끝나니까 2시간안에 놈들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두사람에게 행운을 빌고 가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잡혀온자 중에 컴퓨터에 능통한 프레처에게 에디 도밍게즈의 파일을 열어주면 내보내주겠다고 약속한다. 프레처가 잠긴 파일을 푸는데 성공한다. 프랜신은 불안한 눈으로 두사람을 지켜본다. 마이크는 에디 도밍게즈의 애인이 프랜신 던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돌아본다.

 

 

 

 


프랜신은 새해 전날 밤에 옛 애인과 프랑스 남자가 자기를 데리고 가서 추잡한 사진들을 찍었고, 물건에 대한 정보를 주지 않으면 사진을 애들 학교 게시판에 붙인다고 했다고 말한다. 프랜신은 마커스와 그여자에 대한 정보는 안줬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놈들이 그여자를 데리고 있다며 빨리 놈들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프랜신에게 연락할 방법이 없는지 묻는다. 프랜신은 핸드폰 번호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프랜신은 뭐든지 다하겠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시간이 없다면서 가자고 말한다.

 

 

 


 

 

- 핸드폰 위치추적 -

캐스퍼는 줄리에게 총을 겨누면서 귀가 아주 섹시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프랜신이 알려준 번호로 전화를 한뒤 로미오를 바꿔달라고 말한다. 캐스퍼는 로미오라는 놈은 없다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경찰은 이제 핸드폰을 계속 추적하겠다며 지도를 보면 도착 위치를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출발하자고 말한다. 경찰서 앞에서는 산체스와 루이즈가 얘기를 나누고 있다. 마커스는 두 형사에게 중요한 일이 있는데 도와달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죽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산체스와 루이즈 형사는 가자고 말한다.

 


하워드 반장은 부탁이 있다고 전화한다. 하워드는 일이 잘못되면 자신을 해고해도 좋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필요한게 많은데 기독타격팀과 헬기, 차량 모두를 집중시켜줘야 하는데 아직 위치를 모른다고 말한다.

 

 

 

 

 

 

- 비행장 -
포쳇과 부하들이 비행장에 도착하고 거래자를 만난다. 포쳇은 거래자에게 송금은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거래자는 두번에 걸쳐서 송금할 것이고 모두 1억 5천만 달러고 2천만달러는 현금으로 주겠다고 말한다. 캐스퍼는 현금을 확인하고 포쳇은 은행계좌에 입금액을 확인한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비행장에 도착하여 전화한다. 마이크는 낡은 격납고 일거라며 이동한다. 형사들은 멀리 떨어진 지점에서 격납고를 확인한다. 산체스는 접근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지원을 기다릴 시간이 없다며 당창 쳐야 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트럭을 보고 문제가 없다고 말한다.

 

 

 

 


줄리가 가슴속에 숨겨두었던 수갑열쇠를 꺼낸다. 줄리를 감시하던 남자는 줄리에게 간지러우면 대신 긁어주겠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차에 있는 방탄복과 무기를 챙긴다. 마이크가 자신의 계획은 항상 기발하다고 말하면서 트럭에 올라탄다.

 

 

포쳇은 거래를 마치고 반가웠다고 악수를 한다. 그때 트럭이 격납고를 벽을 뚫고 들어온다. 포쳇은 거래자를 총으로 쏴버린다. 줄리는 수갑열쇠를 꺼낸뒤 수갑을 푼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줄리는 자동차를 에테르가 있는 곳으로 충돌시켜 폭발시킨다.

 


마이크와 마커스는 놈들을 제거하면서 이동한다. 줄리가 가운데 있는 것을 발견한 마커스는 뒤쪽에 포쳇이 있는 것을 발견한다. 포쳇이 줄리를 향해 총을 겨누면서 이동하자 마커스가 몸을 날려 줄리를 보호한다.

 

 

 

 

 

포쳇은 마커스의 다리를 쏴버린다. 마커스는 줄리의 부축을 받으면서 이동한다. 마커스는 캐스퍼가 비행기로 도망친것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마커스는 비행기 아래쪽에 에테르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총을 쏜뒤 폭파시킨다. 폭발과 함께 돈가방은 터지고 돈이 날린다.

 

 

 

 

 

포쳇은 비행기 화물칸에 있던 차를타고 도망친다. 마이크는 차에 뛰어든뒤 포쳇의 목을 조른다. 포쳇은 총을 집어 마이크를 쏴버린뒤 도망친다.

 

 

마커스와 줄리가 차를 타고 돌아와 마이크에게 빨리 차에 타라고 말한다. 에테르에 불이 옮겨 붙으면서 격납고는 순식간에 폭발해버린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자기를 쏜 저놈을 잡아달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자기도 맞았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줄리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줄리는 마커스에게 태클당한것만 빼면 괜찮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우리물건 훔치고, 줄리를 납치하고, 아내한테까지 총질을 했다면서 죽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싸우고 있는 어떻게 차를 가지러 갔는지 묻는다. 줄리는 입 다물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가 총에 맞더니 운전실력이 늘었다고 말한다. 포쳇은 뒤를 돌아보면서 도망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팍팍 밟으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이차가 더빠른 차라면서 둘중 하나라면서 우리 아니면 저놈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이기는게 신상에 좋을 거라고 말한다.

 

 

 

 

 

포쳇이 활주로를 빠져나가려할때 마커스는 옆에서 밀어버린다. 포쳇의 차는 충돌한뒤 튕겨져나가 방호벽에 들이받으며 멈춘다. 마이크가 마커스에게 운전은 그렇게 하는 거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하라고 말한다.

 

 

 

 


포쳇은 비틀거리면서 일어나 도망친다. 마이크는 총을 겨누면서 멈추라고 소리친다. 마커스는 총알도 아깝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포쳇의 다리에 총을 쏜다. 포쳇은 총에 맞고 쓰러진다.

 

 

 

 

 

 

 


경찰 기동대와 헬기가 비행장으로 출동한다. 마이크는 포쳇에게 총을 겨누면서 다가간다. 포쳇은 마이크에게 겁쟁이라서 죽이지도 못할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잠깐 쉬는 거라며 죽이는데 도사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도망가는놈을 죽이는것은 자기 스타일이 아니고 대놓겨 겨누는 거라고 말한다. 포쳇은 해보라며 소리지른다.

 

 

 

 

 

마커스는 다 끝났다면서 마이크를 말리며 저놈이 허풍떤거라고 말한다. 포쳇은 등 뒤에 숨겨둔 권총을 꺼내 겨눈다. 그 순간 반사된 빛이 마커스의 얼굴에 비친다. 마이크는 권총을 뽑아 포쳇을 쏜다.

 

 

 

 

 

마커스는 마이크에게 사랑한다고 말한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가 총질후에는 감정이 풍부해지는것 같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우리가 살아남은게 기뻐스 그런거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역시 친구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아니라며 동생 같다고 말한다.

 

 

치료를 받던 줄리가 자기는 뭐냐고 묻는다. 마커스가 줄리는 위험한 여자라고 말한다. 마이크가 줄리는 총싸움을 부르는 자석 같은 데가 있다고 말한다. 줄리가 다음은 무엇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이걸로 끝이라면서 남은 수갑을 마이크에게 채운다. 마커스는 마이크 로리를 원했으니 가지라며 웃는다. 마커스는 진짜 마이크를 가지라면서 자기는 집에가서 아내와 멋진 시간을 보내겠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마커스에게 열쇠를 달라고 소리친다.

 

 

 

 

 

 

 

 

 

[사진 출처] 영화 나쁜 녀석들(Bad Boy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나쁜 녀석들(Bad Boy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