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영화다.

 

카일로 렌(아담 드라이버)은 웨이파인더를 찾아 그동안 엑세골에 숨어있던 팰퍼틴을 만나게 된다. 팰퍼틴은 렌에게 레이를 죽이것을 지시한다. 레이(데이지 리들리)는 레아(캐리 피셔)에게 제이다 훈련을 받다.

 

포(오스카 아이삭)와 핀(존 보예가)은 엑세골에 숨어지내던 팰퍼틴이 나타났고 16시간뒤 총공격을 할거라는 정보를 가지고 돌아온다. 레이는 루크가 하려했던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길을 떠난다. 하지만 렌은 레이가 가는곳마다 나타나 방해를 한다. 레이가 죽음의 별에서 웨이파인더를 찾아내지만 렌이 나타나 파괴해버린다. 레이와 렌이 싸울때 레아는 마지막 힘을 모아 렌의 이름을 부른다. 레이도 레아의 죽음을 알고 슬퍼하며 루크의 행성으로 떠나버린다.

 

레이가 모든것을 포기하려할대 루크 스카이워커(마크 해밀)가 나타나 모든것이 준비되었음을 알려준다. 레이는 루크의 엑스윙을 타고 엑세골로 향하고, 저항군도 레이의 항법신호를 받아 뒤따라 간다. 레이와 렌은 팰퍼틴을 물리치고 저항군은 제국군을 무너뜨리고 승리를 한다는 내용이다.

 

1977년 스타워즈 에피소드4가 개봉한이후 드디어 시리즈의 끌을 맺게되었다. 러닝타임 141분동안 한시도 눈을 뗄수가 없었고 재미있게 본 영화였다.

 

 

 

새로운 미래를 결정지을 운명을 건 대결
마침내 영웅은 전설이 된다!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52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01.0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1분
- 감독 : J.J. 에이브람스
- 출연 :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오스카 아이삭, 아담 드라이버

 

 

데이지 리들리(레이 역) : 미래의 운명을 쥔 제다이
아담 드라이버(카일로 렌 역) : 강력한 어둠의 지배자
존 보예가(핀 역) : 든든한 조력자이자 친구
오스카 아이삭(포 대머론 역)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 역)
캐리 러셀(조리 블리스 역)
나오미 아키에(자나 역)
도널 글리슨(헉스 장군 역)
안소니 다니엘스(C-3PO역)
빌리 디 윌리엄스(랜도 칼리지안 역)
이언 맥디어미드(팰퍼틴 역)
캐리 피셔(레아 역)
켈리 마리 트란(로즈 티코 역)
루피타 뇽(마즈 카나타 역)
요나스 수오타모(츄바카 역)
해리슨 포드(한 솔로 역)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줄거리

 

 

- 팰퍼틴 -

카일로 렌(아담 드라이버)은 광선검을 휘두르며 저항군과 싸운다. 렌은 모두 제거한뒤 상자의 덮개를 열어 웨이파인더를 찾는다. 렌은 웨이파인더가 가리키는 엑세골로 이동한다.

 

 

 

 

 

엑세골에 도착한 렌은 주위를 확인하며 건물안으로 걸어들어간다. 렌이 안으로 들어오자 팰퍼틴(이언 맥디어미드)은 렌에게 드디어 찾아왔다며 스노크가 훈련을 잘 시킨것 같다고 말한다. 렌은 자신이 스노크를 죽였다고 말한다.

 

 

팰퍼틴이 스노크를 자신이 만들었다고 말한다. 팰퍼틴은 렌의 머리속에서 들리던 목소리는 모두 자신이 한것이라고 말한다. 팰퍼틴이 퍼스트 오더는 시작에 불과하고 다크 사이드 포스는 무한하다고 말한다.

 

 

렌은 팰퍼틴에게 자신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묻는다. 팰퍼틴은 모든것을 줄 수 있다며 제국군 전함을 하늘로 띄운다. 팰퍼틴은 렌에게 새로운 제국을 주겠다고 말한다. 팰퍼틴은 렌에게 파이널 오더의 진정한 적인 제다이를 죽이면 온 은하계를 지배하는 황제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렌이 그 제이다가 누구인지 묻는다. 팰퍼틴은 그녀를 렌이 생각과는 다르다며 조심하라고 말한다.

 

 

 

- 스파이의 메시지 -
포 대머론(오스카 아이삭), 핀(존 보예가), 츄바카(요나스 수오타모)는 게임을 하면서 목적지로 이동하고 있다. 밀레니엄 팔콘에서 알람이 울리고 접선한다. 핀은 퍼스트 오더의 스파이가 레아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전달받는다. 그때 제국군이 팔콘호를 뒤따라와 공격한다. R2D2로 메시지 수신이 끝난뒤 제국군을 공격하며 이동한다. 포는 팔콘호로 광속점프를 하면서 적을 따돌리고 저항군 본부로 돌아온다.

 

 

 

 

 

 

- 저항군 본부 -
레이(데이지 리들리)는 숲속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레이는 '나와 함께...'라며 얘기를 하지만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레이가 실망하며 레아(캐리 피셔)에게 찾아간다. 레아 공주는 레이에게 인내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레아는 불가능은 없다면서 레이에게 광선검을 건네준다. 레이는 다시 광선검을 가지고 숲속에서 훈련을 한다.

 

 

 

- 제국군 -
렌은 자신의 방에서 다스베이더의 부서진 마스크에 손을 올리고 포스를 느끼며 레이를 찾는다.

 

 

 

- 저항군 본부 -
훈련을 하던 레이는 순간 자신의 과거 환영을 보고 멈칫하다 공격을 받고 넘어진다. 레이는 다시 훈련에 집중하여 광선검을 던지며 나무가지로 공격하여 표적을 제거한다. 광선검에 맞은 나무가 쓰러지면서 BB-8이 나무에 깔린다.

 

 

레이는 레아에게 집중이 안되서 훈련을 못하겠다며 지친것 같다며 광선검을 돌려준다. 저항군은 팔곤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며 레아게게 지침을 내려달라고 말한다.

 

 

레이는 루크가 기록한 노트를 펼쳐보며 내용을 확인한다. 그때 팔콘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레아는 달려나간다. 레이는 핀, 포와 만나 얘기를 나눈다. 핀은 레이가 우주 최고의 전사라며 우리는 레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레아와 저항군은 메시지 내용을 확인한다. 포는 레아에게 퍼스트 오더 내부의 정보원이 메시지를 보냈는데, 팰퍼틴이 돌아왔다는 메시지라고 말한다. 팰퍼틴 추종자들이 최대 16시간뒤에 엘세골에서 출발하여 총공격할 예정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엑세골이 어디인지 알수가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루크의 노트를 가져와 레이에게 보여준다. 레이가 그곳은 시스가 숨겨둔 곳으로 팰퍼틴이 지금까지 살아서 숨어 있었다고 말한다. 레이는 루크(마크 해밀)가 그곳을 거의 찾아냈는데, 시스의 웨이파인더가 나침반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레이는 레아에게 엑세골을 찾는 일을 마무리 하고 싶다고 말한다. 레아는 위험하다며 레이에게 가지 말라고 말한다. 레이는 레아가 허락하지 않아도 갈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팔콘호의 수리상태를 확인하고 출발 준비를 한다. 그때 포와 핀도 함께 가겠다며 나선다. C-3PO(안소니 다니엘스)는 이번이 마지막일것 같다면서 R2D2는 진정한 친구였다고 말한다.

 

 

 

 

 

레이는 레아를 찾아가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레아는 레이에게 돌아와서 얘기하자면서 루크의 광선섬을 건네준다. 레아는 레이에게 레이자신이 누구인지 잊지 말라고 말한다. 출발준비를 마친 팔콘호는 저항군 본부를 출발하여 날아간다.

 

 

 

 

 

 

- 제국군 -
렌은 자신의 부서진 마스크를 수리한다. 렌은 수리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기사단과 함께 회의실로 걸어간다. 회의실 안에는 제국군이 렌을 기다리고 있다. 렌은 장군들에게 스파이가 적에게 메시지를 보냈다며 찾으라고 말한다.

 

 

프라이드는 엑세골의 연맹군은 악령같다고 말하자 렌은 프라이드를 공중으로 끌어당긴다. 렌은 헉스 장군(도널 글리슨)에게 적을 대면할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렌이 자신은 기사단과 함께 고물상을 만나러 갈 것이라고 말하고 회의실을 나간다.

 

 

 

 

 

 

 

- 금지된 계곡 -
레아와 팀은 루크 노트에 적힌 마지막 좌표를 찾아 도착하는데 축제가 열리고있다. C-3PO는 42년마다 열리는 아키아키 축제라고 말한다. 포는 군중속에 퍼스트 오더 순찰팀이 있으니 빨리 찾자고 말한다. 찾아다니던 레이는 아이들이 인형극을 보고 있는 모습을 바라본다.

 

 

그때 원주민 아이가 레이에게 목걸이를 걸어주며 환영한다고 말한다. 레이는 고맙다며 아이의 이름을 물어본다. 아이가 자신의 이름은 '남비기마'라고 말한다. 아이는 레이의 이름이 무었인지 묻는다. 레이가 이름을 말하자 아이는 성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레이가 성은 없고 그냥 '레이'라고 말한다. 그때 레이는 렌의 포스를 느끼고 자리를 떠나려한다.

 


렌은 포스로 레이와 연결한뒤 얘기를 한다. 펜이 팰퍼틴은 레이가 죽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렌의 마스크 틈새로 괴로워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말한다. 렌은 레이에게 자신에게서 도망치지 못한다고 말한다. 레이가 도망가려하자 렌은 레이의 목걸이를 잡아당긴다. 레이는 그자리에서 벗어다 친구들에게 빨리 도망쳐야 한다고 말한다.

 

 

 

 

- 제국군 -
제국군은 레이의 목걸이를 분석한 결과 금지된 계곡에서 만든것이라고 보고한다. 렌은 기사단과 함께 금지된 계곡으로 떠난다.

 

 


- 금지된 계곡 -
도망치던 레이와 친구들은 제국군에게 발각된다. 그때 한 사람이 제국군을 공격한뒤 레이와 친구들을 구해준다. 랜도 칼리지안(빌리 디 윌리엄스)은 마스크를 벗으면서 그렇게 다니면 발각되기 쉽다고 말한다. 포와 핀은 랜도를 보고 반가워한다.

 

 

 

 

 

레이는 랜도에게 루크의 노트에 남아 있는 웨이파인더를 찾을 단서를 따라 왔다고 말한다. 랜도가 자신도 루크와 같이 웨이파인더를 찾았었는데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랜도는 웨이파인더의 위치를 아는 시스의 오치 우주선이 사막에 그대로 남아 있다고 알려준다.

 

 

랜도는 우주선이 있는 곳을 알려주고 레이와 친구들을 내려주고 떠난다. 레이와 친구들은 사막을 걸어가다 제국군을 발견하고, 스피더를 훔친뒤 도망친다. 제국군과 추격전을 벌이며 따돌린다. 레이는 오치의 우주선을 바라보며 낮익다는 말을 한다.

 

 

추격해오던 제국군은 도망치는 저항군 스피더를 발견하고 공격한다. 레이와 친구들은 스피더에서 추락하며 모래늪에 빠져버린다. 핀은 레이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하는데 순간 모래늪으로 빨려들어가 버린다.

 

 

 

 

 

 

 

 

 

 

 

 

 

 

- 저항군 본부 -
레아는 선조의 축제에서 공습이 있었다는 보고를 받는다. 레이는 마지막 희망이었다며 걱정한다.

 

 

 

- 사막 -
포와 C-3PO, BB-8은 모래늪을 통과한뒤 땅굴로 떨어진다. 포는 츄이, 핀, 레이가 무사한것을 확인하고 출구를 찾는다. 레이는 핀에게 할말이 뭐였는지 묻는다. 핀은 나중에 얘기하겠다며 말하지 않는다.

 

 

출구를 찾던 핀은 여기로 빠진 스피더가 있는데 육각형 시스 문향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오치도 이곳에 빠져서 못나갔기 때문에 우주선이 그대로 있는거라고 말한다. 주위를 확인하던 레이는 오치의 흔적을 발견한다. 레이는 모래속에서 오치의 단검을 발견하는데, 단검에 웨이파인더가 있는 위치가 새겨져있다.

 

 

C-3PO가 단검에 새겨진 글자를 읽는다. C-3PO는 웨이파인더가 있는 위치가 나와있지만 시스의 언어로 쓰여져 있다고 말한다. 레이가 얘기해달라고 말하자 C-3PO는 시스언어는 사용하지 못하게 프로그래밍 되어 있어서 얘기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굴속에서 커다란 구렁이가 레이와 친구들을 위협한다. 포와 핀이 총을 들고 쏘려하지만 레이가 말린다. 레이는 구렁이에게 상처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조심스럽게 가까이 다가간뒤 상처에 손을 올리고 포스로 치료해준다. 레이는 친구들에게 포스에너지로 생명을 넣어주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구렁이가 자리를 떠나고 막고있던 출구가 나타난다.

 


그사이 렌의 기사단이 사막에 도착하여 주위를 확인한다.

 

 

레이, 포, 핀은 땅굴에서 나와 오치의 우주선으로 간다. 그때 레이는 렌의 포스를 느끼고 금방 돌아오겠다면서 사막쪽으로 걸어간다. 포와 핀은 오치 우주선 상태를 확인하고 출발 준비를 한다. 핀은 츄이에게 출발 준비가 되었으니 레이를 데려오라고 말한다.

 

 

 

 

 

츄바카가 사막으로 내려와 레이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그때 뒤쪽에 있던 기사단이 츄이를 발견하여 생포한다. 핀은 레이 혼자 사막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우주선에서 나와 주위를 확인한다. 핀은 츄이가 적에게 잡힌것을 발견한다.

 


레이는 렌이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느끼고 광선검을 꺼낸뒤 달려갈 준비를 한다. 레이는 렌의 우주선이 가까이 다가오자 달리기 시작한다. 레이는 뛰어 오르며 우주선 날개를 광선검으로 잘라 버린다. 렌의 우주선은 땅과 충돌하면서 폭발해 버리린다.

 

 

 

 

 


레이가 폭발한 우주선을 바라보고 있을때 적의 수송선이 하늘로 떠오른다. 핀은 레이에게 츄이가 적에게 잡혔다고 소리친다. 레이는 우주선이 날아가지 못하게 포스로 붙잡은뒤 끌어당긴다.

 

 

폭발한 우주선에서 렌이 걸어나온다. 렌은 레이가 붙잡고 있는 우주선을 포스로 붙잡은뒤 자신의 쪽으로 끌어당긴다. 렌과 레이의 서로 힘겨루며 끌어당긴다. 순간 레이의 몸에서 강한 전류가 흘러 나오면서 우주선은 폭발해 버린다. 레이는 우주선이 폭발한 것을 보고 슬퍼한다.

 


포는 놈들이 오고 있다며 빨리 가야한다고 소리친다. 레이와 핀은 오치 우주선을 타고 출발한다. 레이는 핀에게 자신이 통제력을 잃었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때문에 츄바카가 죽었다며 슬퍼한다.

 

 

핀은 레이를 위로한다. 레이는 핀이 자신에 대해 모르는게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환영을 봤을때 시스의 왕좌에 앉는 사람이 렌과 자신이었다고 말한다.

 

 

 

 

 

 

- 제국군 -
제국군은 사막에서 발견한 밀레니엄 팔콘을 지휘선으로 끌고 온다. 헉스 장군은 프라이드에게 우주선과 쓸만한 포로를 데려왔다면서 츄바카를 끌고 온다. 헉스 장군이 츄바카는 한 솔로와 함께 다니던 짐승이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츄바카는 헉스를 향해 소리를 지른다.

 

 


- 오치 우주선 -
레이, 핀, 포는 웨이파인더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레이는 츄이도 죽고 단검도 없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C-3PO는 단검의 메시지는 자신의 메모리에 아직 저장되어 있다고 말한다.

 


포는 키지미에 사는 불법드로이드 기술자를 한명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핀은 츄이를 위해 끝까지 해보자고 말한다. 세사람은 모두 츄이를 위해 키지미로 가기로 결정한다. 유성뒤에 숨어있던 우주선이 키지미를 향해 출발하자 숨어있던 적의 우주선이 뒤따라 간다.

 

 

BB-8은 오치 우주선에 있던 방전된 드로이드를 발견하고 재충전을 시킨다. 그러자 드리이드가 작동하며 움직인다.

 

 

 

 

 


- 키지미 -
키지미에 도착한 뒤 포는 숨어서 거리를 지켜본다. 제국군은 거리마다 돌아다니면서 수색을 하고 있다. 레이와 핀은 포에게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포는 다른생각이 있으니 따라오라고 말한다. 그때 조리 블리스(캐리 러셀)가 나타나 포에게 총을 겨눈다. 조리의 부하들이 주위에서 나타나 레이와 핀에게 총을 겨눈다.

 

 

포는 조리에게 잘지냈는지 물으며 바부 프릭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조리는 포를 보며 스파이, 밀수꾼이라며 여기에는 왜 온것인지 묻는다. 포는 조리에게 중요한일이라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조리는 싫다면서 자카키를 부른다. 레이는 재빨리 조리의 부하들을 쓰러드린뒤 광선검을 겨누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조리는 포, 핀, 레이와 함께 제국군 순찰대를 피해 클럽으로 이동한다. 잠시뒤 렌의 기사단이 키지미에 도착한다.

 

 


- 클럽 -
클럽에 도착한뒤 조리가 바부 프릭은 안에 있다고 알려준다. 바부 프릭은 C-3PO의 메모리에 전선을 연결하고 검색을 한다. 바부 프릭은 잠긴 메모리에서 시스의 단어를 발견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포는 그거라고 말한다.

 

 

바부는 시스 단어를 기억하게 바꾸면 메모리는 초기화되어 지워진다고 말한다. 레이는 위치를 알지 못하면 임무에 실패한다며 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C-3PO는 마지막으로 친구들을 한번더 보겠다며 일어나서 바라본다.

 

 


 

 

- 제국군 -
장군은 렌에게 기사단이 고물상을 찾았는데 키지미에 있다고 보고한다. 헉스 장군은 고물상을 잡아오겠다고 말한다. 렌은 키지미로 직접 만나러 가겠다고 말한다.

 

 


- 키지미 -
그때 클럽 밖에서 폭발음 소리가 들린다. 조리가 나가서 확인하겠다고 하자 포도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조리와 포는 건물 옥상에서 거리를 내려다 본다. 한쪽에서는 제국군의 공습이 이어지고 있다.

 

 

조리는 퍼스트 오더 대령의 메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보여준다. 조리는 이 메달만 있으면 어디라도 갈 수 있다며 포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포는 이 전투를 외면할 수 없다고 말한다. 조리는 포에게 우리의 믿음을 깨는것이 놈들의 전략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핀에게 츄바카가 탔던 함선을 본 기억이 난다며, 부모님이 똑같은 함선을 탔었다고 말한다.

 


바부 프릭이 C-3PO의 메모리를 해킹에 성공한다. C-3PO가 웨이파인더는 엔도태양계에 있는 제국군의 금고 안에 있다면서 좌표를 얘기한다. 좌표를 해독한뒤 C-3PO는 초기화 된다.

 

 

조리와 포는 옥상에서 내려와 제국군의 디스트로이어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레이는 뭔가 불길하다면서 디스트로이어를 바라본다. 레이는 츄바카가 렌의 함선에 살아 있다고 말한다. 포와 핀은 츄바카를 구하러 가자고 말한다.

 


그때 렌은 우주선을 타고 키지미 지상으로 내려온다.


 

조리는 제국군의 함선으로 친구를 구하러 간다는 말을 듣고 포에게 메달을 건네주며 친구를 구하라고 말한다.

 

 

 

 

 

 


- 렌의 함선 -
레이, 포, 핀은 우주선을 타고 제국군 함선으로 접근한다. 제국군은 12번 격납고로 들어오라고 승인한다. 우주선이 격납고에 착륙하자 제국군은 탑승객 명단을 제출하라고 말한다. 일행은 우주선에선 내리면서 격납고에 있는 제국군을 제거한다. 레이는 츄바카가 있는 곳을 찾아간다. 통로에서 제국군과 마주치지만 레이는 최면을 걸어 포로가 잡혀온 곳으로 안내하라고 말한다.

 


통로를 지나면서 카메라를 모두 제거하고 츄바카가 잡혀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그때 레이는 단검이 있는 곳을 느끼고, 자신은 단검을 찾아서 격납고로 가겠다고 말하고 헤어진다. 포와 핀은 츄바카를 구출하고 격납고 있는곳으로 이동한다. 프라이드는 격납고에 있는 우주선을 확인하고 누구것인지 찾으라고 지시한다.

 

 

 


- 키지미 -
키지미에 도착한 렌은 부하들에게 레이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 렌의 함선 -
제국군의 공격을 받으며 도망치던 포는 총에 맞에 쓰러진다. 결국 제국군에 체포되어 붙잡힌다.

 


레이는 렌의 방에서 단검을 찾고 집어든다. 레이는 단검을 들며 또 다시 환영을 보게 된다. 그때 렌이 포스로 레이에게 찾으러 갈때마다 없다며 얘기한다. 렌은 레이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너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모른다고 말한다. 렌은 기억을 더듬어 기억하고 그들을 보라고 말한다.

 

 

렌은 레이의 부모님이 레이를 지키기 위해서 피하고 숨긴것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팰퍼틴이 레이를 찾기위해 부모를 데리고 갔고 죽였다고 말한다.

 

 

렌과 레이와 광선검으로 싸우면서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때 휘두른 광선검에 마스크가 떨어진다. 렌은 레이가 자신의 방에 있다는 것을 알고 부하들에게 함선을 봉쇄하라고 지시한다.

 

 

 

 

- 렌의 함선 -
프라이드는 붙잡은 포, 핀, 츄바카를 처형하라고 지시한다. 제국군은 포, 핀, 츄바카를 끌고 간뒤 총을 쏘려한다. 그때 헉스 장군이 자신이 하겠다며 총을 집어 든다. 잠시뒤 헉스는 제국군을 쏜 뒤 자신 스파이 였다고 말한다.

 

 

12번 격납고로 돌아온 레이는 우주선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C-3PO와 BB-8에게 찾아오라며 보낸다.

 


헉스는 포, 핀, 츄바카를 격납고까지 안내한다. 핀은 헉스에게 왜 우리를 돕는것인지 묻는다. 헉스는 저항군을 돕는게 아니라 카일로 렌을 무너뜨리고 싶은것이라고 말한다. 포, 츄바카는 격납고에서 팔콘을 발견하고 우주선으로 달려간다. 헉스는 핀에게 자신이 스파이인것이 들키지 않게 팔을 쏴 달라고 말한다. 잠시 헉스를 바라보던 핀은 다리를 쏘고 팔콘으로 달려간다.

 


일행을 기다리던 레이는 렌의 우주선이 오는 것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렌이 우주선에서 내리고 레이에게 다가간다. 레이는 왜 어린애를 죽이려 했는지 묻는다.

 

 

렌은 레이의 힘은 그에게서 온것이라며, 레이는 팰퍼틴의 손녀라고 말한다. 렌이 자신은 다스베이더의 손자이고, 레이는 팰퍼틴의 손녀라며 함께 왕좌에 오르자고 말한다. 레이는 바깥쪽으로 뒷걸음질한다. 그때 팔콘이 나타나고 핀은 레이에게 뛰라고 말한다. 레이는 핀의 손을 붙잡으며 팔콘으로 건너간다.

 

 

헉스는 놈들이 순식간 공격해서 병사들을 제압하고 자신에게 총을 쏘았다고 말한다. 프라이드는 헉스를 쏜뒤 스파이를 찾았다고 말한다.

 

 

 


- 밀레니엄 팔콘 -
포는 팔콘의 랜딩기어가 고장이라고 말한다. 핀과 레이는 우주선을 수리하며 얘기를 나눈다. 레이가 중요한 것은 웨이파인더를 찾아서 엑세골에 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팰퍼틴이 엄마와 아빠를 죽였다며 찾아서 죽이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아무도 나를 모른다고 말한다. 레이가 자신은 제다이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 렌의 함선 -
팰퍼틴은 렌에게 제다이의 제자가 아직 살아있다고 말한다. 렌은 그녀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팰퍼틴은 찾아서 죽이라고 말한다.

 

 


- 웨이파인더 -
랜딩기어가 고장난 팔콘은 비상착륙을 한다. 죽음의 별에 사는 자나(나오미 아키에)와 친구들은 비상착륙한 팔콘을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일행은 바다에 추락한 거대한 함선을 발견한다. 레이는 옛전쟁때 만들어진 위성으로 '죽음의 별'이라고 말한다. 핀은 저기를 다 뒤지려먼 엄청 오래 걸릴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단검이 가리키는 지점'이라는 말을 떠올리며 단검을 살펴본다.

 

 

 

 

 

레이는 단검에서 단서를 발견하고 빼낸뒤 추락한 '죽음의 별'과 맞춰본다. 레이는 단검과 파괴된 형태가 일지하는 지점을 확인하고 웨이파인더가 있는 위치를 알아낸다.

 


그때 자나가 말을타고 나타난다. 자나는 바부 프릭에게 마지막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받았다며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지금 가야한다며 죽음의 별로 가는 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자나는 배로 가야하는데, 지금은 너무 위험해서 못가고 해뜨면 가야한다고 말한다.

 

 

 

 

 

 


- 밀레니엄 팔콘 -
핀은 팔콘을 수리하고 있다. 자나는 핀에게 가지고 있던 부품을 건네준다. 핀이 퍼스트 오더의 부품이라며 어디서 난것인지 묻는다. 자나가 자신이 타고온 우주선에 있던거라고 말한다. 자나가 자신은 퍼스트 오더에서 탈출했는데 어릴때 징집되었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핀은 자신도 퍼스트 오더에서 탈출했다고 말한다. 핀은 포스가 자신을 여기까지 오게했다면서, 그때는 확실하게 알 수 없었지만 지금은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핀은 레이가 안보인다며 찾는다.

 

 

 

- 죽음의 별 -
포와 핀은 레이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가는 것을 발견한다. 자나는 핀에게 배가 한대 더 있다고 알려준다.

 

 

레이는 거친 파도를 건너 죽음의 별에 도착한다. 레이는 죽음의 별 안으로 들어와 금고가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레이는 금고안에서 웨이파인더를 발견하고 집어 든다.

 

 

레이는 붉은색의 광선검을 든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싸우다가 쓰러지고 웨이파인더를 떨어뜨린다. 쓰러진 레이가 웨이파인더를 바라보는데 렌이 집어든다. 렌은 레이가 제다이인것을 증명하려는 어린애 같다고 말한다. 레이는 렌에게 웨이파인더를 달라고 말한다. 렌이 엑세골에는 못간다면서 웨이파인더를 파괴해버린다.

 

 

 

 

 


- 저항군 본부 -
레아는 아들의 포스를 느낀다. 마즈 카나타(루피타 뇽)는 아들에게 닿으려면 남은 힘을 다 써야한다고 말한다. 레아는 마즈의 부축을 받으며 이동한다.

 

 

 


- 죽음의 별 -
핀과 자나가 죽음의 별에 도착한뒤 싸우고 있는 두사람을 발견한다. 핀이 레이에게 다가가자 레이는 핀을 포스로 밀어낸다. 레이는 렌과 싸우다 힘에 밀려 쓰러진다. 렌이 레이를 내리치려는 순간 '벤'이라 부르는 레아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렌이 레아의 목소리를 듣고 돌아서며 광선검을 떨어뜨린다.

 

 

레이는 렌의 광선검을 잡은뒤 렌을 찌른다. 렌이 주저 앉으며 레이를 바라본다. 레이는 그 순간 레아의 죽음을 느끼고 눈물을 흘린다.

 

 

레이는 렌의 상처에 손을 대고 포스의 에너지로 치료를 해준다. 레이는 렌에게 벤의 손을 잡고 싶었다는 말을 남기고 렌의 우주선을 타고 떠나버린다.

 

 

 


- 저항군 본부 -
포와 핀은 팔콘을 타고 저항군 본부로 돌아온다. 마즈는 레아가 죽었다는것을 알고 슬퍼한다.

 

 

 

- 죽음의 별 -
렌이 눈물을 흘리며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그때 한 솔로(해리슨 포드)가 나타나 아들이 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렌이 아들은 죽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한 솔로는 카일로 렌이 죽었고, 아들은 살아있다고 말한다. 렌이 이것은 그냥 기억일 뿐이라고 말한다. 한 솔로는 렌의 뺨을 어루만진다.

 

 

한 솔로는 렌에게 이제 그만 집으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렌은 늦었다며 엄마가 죽었다고 말한다. 한 솔로는 엄마가 지키려고 한 것은 사라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눈물을 흘리던 렌은 자신의 광선검을 바라보다 바다에 던져버린다.

 

 

 


- 디스트로이어 -
팰퍼틴은 프라이드에게 엑세골로 오고, 전함을 보내 적을 쓸어버리라고 말한다. 프라이드는 키지미 행성을 향해 대포를 쏘고 키지미 행성은 파괴된다.

 

 

 

 

- 저항군 본부 -
마즈는 미확인지대에서 온 시스전함이 키지미를 파괴했고, 퍼스널 오더가 실행되기전에 항복하라했다고 말한다.  로즈 티코(켈리 마리 트란)는 레아 다음으로 지휘권은 포에게 있다면서 명령을 내려달라고 말한다. 마즈는 서로가 믿고 있으니 그 힘으로 하면 된다고 말한다.

 


핀은 오치의 우주선에서 만난 드로이드 D-O와 얘기를 나누다가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된다. 핀은 포에게 오치가 엑세골로 가던 길이었고, 드로이드 D-O가 엑세골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핀은 오치가 여자애를 잡고 엑세골로 가려던 길이었다고 말한다.

 

 

 


- 루크의 행성 -
레이는 루크가 있던 행성으로 돌아와 자신이 타고온 렌의 우주선을 불태워 버린다. 레이는 자신이 들고 있던 루크의 광선검을 불속으로 집어 던진다. 그때 루크가 나타나 제다이가 무기를 함부로 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루크는 자신이 어둠에 숨어서 지낸것은 두려움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루크는 레이가 팰퍼틴 이었던 것을 레아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루크는 피보다 진한것은 두려움과 맞서 싸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루크는 레이에게 모든것이 준비되어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불에탄 렌의 우주선에서 또다른 웨이파인더를 발견한다.

 

 

루크는 레이에게 건네줄것이 있다면서 물건을 숨겨둔 곳을 알려준다. 레이는 보자기를 펼친뒤 레아의 광선검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루크는 레아와의 훈련날 레이가 모든 세대의 마지막 제다이가 싸울때 두자루의 광선검으로 싸우는 것을 보았다면서 자신에게 맡긴것이라고 말한다. 루크는 바다속에 숨겨두었던 자신의 '엑스윙' 우주선을 포스로 끌어올린다.

 

 

 


- 저항군 본부 -
C-3PO는 R2D2가 루크의 엑스윙에서 신호가 받았다고 말한다. 핀과 포는 모니터를 보며 레이가 엑세골로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며 우리도 가야한다고 말한다.

 

 

포는 제국군의 디스트로이어가 엑세골에 모여있을때 공격해야 한다고 말한다. 핀은 지상군이 적의 관제탑을 파괴한뒤에 전함을 파괴하는 작전을 하자고 마한다. 저항군 파일럿은 우리가 숫적으로 너무 불리하다고 말한다. 핀이 지상군은 자신이 따로 생각해두었다고 말한다.

 

 

포가 적은 우리의 믿음을 깨는것이 놈들의 전략이라며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포는 우리가 먼저 적을 공격하고 팔콘이 중간지대에서 우주로 신호를 보내면 도와주러 올거라고 말한다. 포가 오늘 우리는 은하계를 위해 끝까지 싸운다고 말한다. 저항군은 모두 우주선을 타고 엑세골을 향해 출발한다.

 

 

 


- 엑세골 -
레이는 엑스윙을 타고 엑세골에 도착한다. 레이는 팰퍼틴이 있는 건물로 걸어들어간다.

 


프라이드는 사령선에서 고도를 상승시키라고 지시한다. 그때 저항군이 우주선을 타고 엑세골에 도착한다. 저항군은 디스트로이어와 고도를 맞추어 공격하면 서로 충돌할것이라고 말한다.

 


핀은 로즈와 함께 지상의 관제탑을 공격하기 위해 이동한다. 그때 프라이드는 저항군이 관제탑을 공격한다는 것을 알고 관제탑을 버리고 사령선에서 직접 항법신호를 보내면 함선을 유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지상으로 내려가단 핀은 사령선에서 관제탑을 버린것을 알게되고, 작전을 변경하여 사령선을 공격하겠다고 말한다. 저항군의 수송선이 사령선 위에 착륙하자, 프라이드는 저항군의 스피더를 교란시키라고 말한다. 그런데 핀과 자나가 이끄는 지상군은 스피더가 아닌 말을 따고 달려나오며 공격한다. 핀은 지상군과 함께 사령선의 타워를 향해 공격한다.

 

 

 

 

 


- 팰퍼틴과 레이 -
레이는 엑세콜 팰퍼틴의 왕좌를 발견하는데, 주위에는 추종자들이 모여있다. 잠시뒤 팰퍼틴이 나타나 손녀가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오랫동안 기다려 왔다고 말한다. 팰퍼틴이 왕좌는 레이꺼라며 이곳의 통치자는 레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시스를 다스리려고 온것이 아니라 파괴하러 온것이라고 말한다. 팰퍼틴은 레이가 부모를 죽인 분노심 때문에 자신을 죽이러 온것을 안다고 말한다. 팰퍼틴은 레이가 자신을 죽이면 자신의 정신과 레이는 하나가 되어 제국을 통치하게 될 거라고 말한다.

 

 

 

 

 

 

- 저항군의 공격 -
핀은 전함 내부에 폭탄을 넣고 터트린다. 전함의 사령선 항법시스템이 멈추고, 저항군의 지상군은 수송선으로 돌아간다.

 

 

사령선에 있던 프라이드는 시스템을 리셋하면 다시 항법신호를 보낼 수 있다며 리셋을 지시한다. 핀은 사령선의 모든 시스템이 멈춘것을 발견하고 리셋중이라며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 팰퍼틴과 레이 -
레이는 팰퍼틴에게 아무도 증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팰퍼틴이 레이의 가족은 자신뿐이라고 말한다. 팰퍼틴은 건물 덮개를 열고 저항군이 제국군의 공격을 받는 모습을 보여준다. 팰퍼틴은 저항군을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팰퍼틴은 레이에게 자신 죽이고 왕좌에 앉아서 제국을 다스리라고 말한다. 팰퍼틴은 제국을 구할 사람은 레이뿐이라며 거부를 한다면 새러운 가족은 모두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공격받고 있는 저항군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그때 렌이 엑세골에 도착하여 건물로 달려간다.

 

 

 

 

- 저항군의 공격 -
핀은 전함을 통째로 날려버려야 겠다면서 로즈에게 먼저 가라고 말한다. 핀은 사령선에 장착된 함포쪽으로 이동한다.

 

 

 

 

- 팰퍼틴과 레이 -
팰퍼틴은 레이에게 자신을 죽이고 시스로 거듭나라고 말한다. 그때 렌이 건물 안으로 들어오자 기사단이 길을 막아선다. 렌은 기사단과 싸운다.

 

 

팰퍼틴은 레이가 검을 휘두르는 순간 시스는 부활하고 제다이는 죽는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광선검을 뽑은뒤 팰퍼틴에게 가까이 걸어간다.

 

 

 

 

 

레이는 광선검을 휘두를것 처럼 들어올렸다가 등뒤로 넘긴다. 그 순간 레이와 렌은 서로 포스로 연결한뒤 광선검을 렌에게 건네준다. 렌은 광선검으로 기사단을 모두 제거하고 팰퍼틴이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팰퍼틴은 레이와 렌에게 함께 일어났으니 함께 죽으라며 포스에너지를 빼앗는다. 포스를 빼앗긴 레이와 렌은 쓰러진다. 팰퍼틴은 몇세대만에 포스가 다시 돌아왔다면서 몸으로 느낀다.

 

 

 

 

- 저항군 -
저항군은 적의 숫자가 너무 많다면서 포에게 다음 작전을 지시해달라고 말한다. 포는 승산이 있을 줄 알았는데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때 랜도 칼리지안이 팔콘을 타고 저항군과 함께 엑세골에 도착한다.

 

 

 

 

 

저항군은 디스트로이어의 대포를 집중공격한다. 죽은줄 알았던 조리도 포에게 도와주러 왔다고 말한다. 포는 기뻐하면서 제국군을 공격한다.

 

 

 

 

 


- 팰퍼틴과 렌 -
렌이 일어나자 팰퍼틴은 마지막 스카이워커를 쓰러뜨릴것이라며 절벽아래로 날려버린다. 팰퍼틴은 그 무엇도 시스의 부활을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팰퍼틴은 포스 에너지로 강한 전류를 흘려 보내 저항군을 공격한다. 정신을 차린 레이는 눈물을 흘리며 하늘을 바라본다.

 

 

레이가 '나와 함께...'라고 말하며 기도한다. 그때 루크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루크는 레이에게 '마지막 훈련이다. 일어나서 포스의 균형을 맞춰라. 모든 제다이가 너의 속에 살아있다.'라고 말한다. 레이는 제다이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일어난다. 레이는 바닥에 떨어진 광선검을 끌어당긴다. 레이는 '포스는 언제나 나와 함께한다'라고 말한다.

 

 

팰퍼틴은 저항군의 역사는 죽음과 함께 막을 내릴것이라며 레이를 공격한다. 레이는 광선검으로 팰퍼틴의 공격을 막으며 앞으로 걸어간다. 패퍼틴은 고물상 애는 아무것도 못한다고 말하며 공격한다.

 


그때 사령선의 시스템이 리셋되며 복구가 된다. 무기가 작동되는 순간 핀은 함포로 사령선을 공격한다.


 

레이는 바닥에 떨어진 다른 광선검을 끌어당긴뒤 교차시키며 팰퍼틴의 공격을 막는다. 레이가 포스는 모든 제다이의 것이라며 팰퍼틴을 공격한다. 팰퍼틴은 레이의 공격을 받고 사라져 버린다.

 

 

제국군의 사령선은 폭파하면서 기울어진다. 포는 핀이 아직 사령선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가겠다고 말한다. 그때 랜도는 팔콘이 더 빠르다며 사령선으로 이동한다. 핀과 자나는 팔콘으로 뛰어내린다. 사령선은 지상으로 떨어지며 파괴된다.

 

 

팰퍼틴이 죽은뒤 레이는 그대로 쓰러져 버린다. 핀은 레이가 쓰러진것을 느끼고 슬퍼한다. 렌은 절벽을 기어올라온뒤 쓰러진 레이에게 다가간다. 렌은 레이를 끌어안고 레이의 배에 손을 대며 포스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잠시뒤 레이가 렌의 손을 잡으며 깨어난다. 레이는 벤을 바라보며 키스한다. 벤은 레이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다 그대로 쓰러져 죽는다. 벤과 레아의 몸은 사라져 버린다.

 


레이는 일어나 엑스윙을 타고 출발한다. 핀은 엑스윙이 돌아오는 것을 발견하고 기뻐한다.

 

 


- 저항군 본부 -
저항군 기지로 돌아온 레이, 핀, 포는 서로 겨안으며 기뻐한다. 마즈는 츄바카에게 훈장이라며 건네준다.

 

 

 

 

 

 

- 사막 -
레이는 사막에 도착한뒤 집안을 둘러본다. 레이는 레아와 루크의 광선검을 보자기에 싼뒤 땅속 깊이 묻는다. 그때 지나가던 사람이 레이를 발견하고, 이곳은 오랫동안 아무도 찾지 않는 곳이었다며 누구인지 묻는다.

 

 

레이가 자신의 이름은 '레이 스카이워커'라고 말한다. 멀리서 레아와 루크의 영혼이 레이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