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프릭스(Freaks)는 초능력자들에 대한 영화로 기존과는 다른 시선의 독특한 스릴러 영화다.

 

클로이 루이스(렉시 콜커)는 태어난뒤 집안에서 아빠 헨리 루이스(에밀 허쉬)와 7년째 집안에서 숨어서 살고 있다. 클로이는 바깥으로 나가고 싶어하지만 아빠는 나쁜 사람들을 피해 숨어있어야 한다며 방법을 알려준다. 클로이는 아빠가 잠든사이 집 밖으로 나가 아이스크림을 파는 할아버지(브루스 던)를 만나 엄마가 살아있다는 얘기를 듣는다.

 

클로이는 자신의 옷방에 나타나는 환영이 엄마 메리(아만다 크루)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클로이는 엄마가 죽을 위기에 처한것을 알게되고 수용소 직원들을 조종하여 엄마를 구출하려한다. 그때 ADF요원 세실리아 레이(그레이스 박)가 헨리의 집으로 찾아오게 되면서 위기를 맞게 되지만, 헨리와 앨런이 요원을 막으면서 메리는 탈출하여 딸을 만난다는 내용이다.

 

나름 몰입감 있고 볼만하였고, 주인공 렉시 콜커(클로이 루이스 역)는 귀여웠다.

 

 

 

조심하세요. 그들은 우리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인간을 위협하는 '프릭스'의 출현으로 공포에 빠진 도시.
세상이 정말 위험한 걸까? 아니면 아빠가 이상한 걸까?

 

 

 

 

 

 

 

 

 

 

 

 

영화 프릭스(Freak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52

 

 

 

 

 

 

 

 

프릭스(Freaks)

 

 

- 2018 제작
- 캐나다 외, 스릴러 외
- 2020.01.0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잭 리포브스키, 아담 B. 스테인
- 출연 : 에밀 허쉬, 브루스 던, 렉시 콜커, 그레이스 박

 

 

에밀 허쉬(헨리 루이스 역) : 클로이 아빠, 시간거품 능력
브루스 던(미스터 스노우콘, 앨런 역) : 클로이 할아버지, 투명인간
아만다 크루(메리 루이스 역) : 클로이 엄마, 비행능력
렉시 콜커(클로이 루이스 역)
그레이스 박(세실리아 레이 요원 역) : ADF 요원
에이바 텔렉(하퍼 리드 역)
미첼 해리슨(낸시 리드 역)
마티 피노치오(스티븐 리드 역)
알렉스 파우노빅(로버트 크레이건 역)
크웨시 아메요
라이언 베일
리즈 알렉산더
다코타 타울비
딘 레드맨

 

 

 

 

 

 

 

 

 

 

 

 

 

 

 

 

 

프릭스(Freaks) 줄거리

 

 

- 클로이의 집 -

클로이(렉시 콜거)는 창문틈 사이로 밖에 있는 아이스크림 트럭을 바라보고 하늘을 바라본다. 하늘에 새들이 천천히 날개짓하며 날아가고 있다. 아빠 헨리(에밀 허쉬)는 누가 보면 어쩌려고 그려냐며 클로이를 붙잡고 창문을 가린다.

헨리는 잘 숨어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안그러면 나쁜 사람들이 클로이를 찾아낼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미인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창밖을 확인하면서 기침을 한다.

 


클로이는 아빠와 함께 외운것을 연습한다. 이름은 엘레노어 리드, 나이는 7살, 사는곳은 몬로 거리 726번지, 생일은 3월 9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헨리는 9일이 아니라 10일이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 이름은 낸시 리드이고, 엄마 생일은 8월 10일이라고 말한다. 언니 하퍼 생일은 6월 13일이고 잘때 코를 곤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아빠가 안돌아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옷장에 숨고, 먹을게 떨어지면 길건너에 사는 스티븐과 낸시에게 '엘레노어 리드'라고 말하고 돌봐준다면 가진돈을 모두 주면 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와 공부를 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대답을 못하겠으면 지어내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그것은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평범해 보이려면 거짓말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알았다면서 고개를 끄덕인다.

 


헨리는 클로이와 저녁을 먹으면서 카드게임을 하고 있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저녁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되는지 묻는다. 헨리가 집에는 아이스크림이 없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언제 나갈것인지 묻는다. 헨리가 당분간은 안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빨리 평범해지고 싶다고 말한다.

 

 

 

 


음료수를 마시던 헨리는 눈에서 피를 흘린다. 클로이는 엄마 눈에서도 피가 났었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자기도 언젠가 피가 나는 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안그랬으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피가나면 아빠에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저녁식사후 자리에 앉아 또다시 연습을 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너는 정상이 아니다'라고 소리친다. 클로이는 아빠가 웃기다면서 웃는다. 헨리는 그래도 중요한거라며 연습은 해야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자신이 만약에 산에 가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헨리는 산에 대해 가르쳐주지 않았다면서 밖에나가서 누군가와 얘기한 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아니라고 말한다. 헨리는 아빠 편지를 읽고, 거기에서 산에 대해서 배운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아니라고 말한다. 헨리가 이것은 게임이 아니라며 아빠에게 거짓말 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거짓말이 아니라고 말한다. 헨리는 우편물 투입구를 테이프로 막고, 우편물을 모두 태워버린다.

 

 

 

 


클로이는 잠을 자지 못하고 뒤척인다. 클로이는 배개에 엄마 얼굴을 그리린뒤 끌어안고 눕는다. 클리이는 엄마에제 화내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옷장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클로이는 소리가 나는곳으로 걸어간다. 옷장문에서 쿵쿵 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흔들린다. 클로이는 천천이 걸어간뒤 문을 연다. 옷장 안에 있던 여자는 클로이를 보고 소리를 지른다.

 

 

 

 

 

뛰쳐나온 클로이가 유령은 물러가라면서 그림을 그리면서 주문을 외운다. 클로이는 아빠와 함께 옷장안을 확인한다. 헨리는 클로이의 상상이고 유령은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무서우니 같이 있자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안아주며 아빠는 잠들면 안된다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이 잠이 들면 집 밖에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간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지키려면 깨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클로이는 누군가 온 소리르 듣고 1층으로 조용히 내려간다. 문앞에 온 사람은 우편물 투입구로 책을 밀어넣고 가버린다. 클로이는 바닥에 떨어진 '아이스크림 아저씨와 공주님'이라는 책을 발견하고 방으로 달려간다. 클로이가 팝업북 책장을 넘기며 즐거워한다.

 

 

클로이는 봉인한 창문을 뜯고 틈새로 창밖을 바라본다. 하퍼가 아이스크림 차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클로이는 하퍼를 바라보며 '하퍼 아이스크림 가져다줘'라고 말한다. 하퍼는 스노우콘맨(브루스 던)에게 아이스크림을 받은뒤 클로이가 있는쪽을 바라보고 걸어온다. 스노우콘맨도 클로이가 있는 집을 바라본다.

 

 

 

 


잠시뒤 하퍼가 문을 두드린다. 클로이가 우편함 틈새로 바라보며 초콜릿맛인지 묻는다. 하퍼는 그렇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잠금장치를 열고 닫힌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간뒤 아이스크림을 잡으려 한다. 그때 헨리가 클로이를 붙잡은뒤 하퍼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하퍼는 클로이에게 아이스크림을 주려고 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딸의 이름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그때 낸시가 하퍼에게 뭐하는거냐며 달려온다. 낸시는 딸에게 모르는 사람 집에 함부로 노크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낸시는 애가 왜 여기까지 왔는지 모르겠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괜찮다면서 잘가라고 말한다.

 

 

 

 


헨리가 문을 닫으려고 하자 낸시는 문을 막으며 클로이가 딸인지 묻는다. 헨리는 할일이 있다면서 가봐야 한다고 말한다. 낸시는 클로이에게 인사를 한다. 클로이는 낸시에게 예쁘다고 말한다. 낸시는 딸이 너무 예쁘고 평범해 보인다고 말한다. 헨리는 딸을 '엘레노어'라 부르면서 들어가라고 말한다.

 


헨리는 딸을 데리고 들어온뒤 문들 닫는다. 헨리는 하퍼가 클로이라 불렀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낸시는 진짜가 맞는지 묻는다. 헨리는 하퍼가 어떻게 진짜 이름을 알았는지 묻는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밖에 나간적이 있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나간적이 없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데리고 2층으로 올라간다. 클로이가 옷장은 무서워서 싫다고 말한다. 헨리는 규칙을 어기면 벌을 받는 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문열어서 우리 모두 죽을 수도 있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무말 하지 않고 옷장안으로 들어간다.

 

 

클로이는 옷장안에서 종이로 만든 아이스크림 트럭으로 놀고 있다. 클로이는 거인이 나타났다면서 하퍼를 깨운다. 잠을 자던 하퍼는 자신의 방에서 뭐하는 것이냐며 묻는다. 클로이는 하퍼에게 그렇게 부르면 안된다며 지금은 '엘레노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하퍼에게 아빠가 일어나기 전에 게임을 하자고 말한다. 하퍼는 왜 맨날 한밤중에 자신을 깨우는 것이냐며 보통애들처럼 공원에서 놀면 안되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하퍼에게 밖에서 다른애들이랑 놀아도 되는지, 해치려는 사람들이 겁안나는지 묻는다. 하퍼는 다른 애들도 다 놀아서 괜찮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하퍼만 엄마 있는게 불공평하다며 엄마 해달라고 말한다. 하퍼는 징그럽게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하퍼에게 엄마가 되어달라고 조른다. 하퍼는 알았다면서 사랑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하퍼에게 밖에 나가고 싶다고 말한다. 하퍼는 나가도 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안아서 재워달라고 말한다. 하퍼는 클로이를 안고 잠을잔다.

 

 

 

 


다음날 아빠는 옷장문을 열고 클로이에게 소리질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엄마가 밖에 나가도 되고, 아이스크림 트럭에 가도 된다했다고 말한다. 아빠는 아이스크림트럭 안에 꽁꽁언 아이들이 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거짓말이라며 그래도 나갈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평범해지려면 더 기다려야하고 밖에 나가면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하퍼는 공원에도 가는데 자기는 못 나간다면서 불공평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가 현관문을 다시 열지 않겠다고 약속하면 아이스크림을 사오겠다고 말말한다. 클로이는 안나가겠다면서 오늘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말한다. 헨리는 필요한 물건도 었어서 사오겠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좋다면서 아빠를 끌어안는다.

 

 

 

 

 

클로이가 이층에서 내려와 현관문을 바라본다. 그때 헨리가 집으로 들어오며 놈들이 따라왔을지도 모른다며 숨으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놀라며 아빠에게 괜찮은 것인지 묻는다. 헨리가 자신은 괜찮다며 대부분 놈들의 피라고 말하면서 창밖을 확인한다. 클로이는 무슨일이 있었던 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헨리는 꼭 필요하지도 않은데 집을 나가서 이렇게 되었다면서 더 조심했어야 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상처를 소독하고 붕대를 꺼낸뒤 감는다. 클로이는 아빠가 사온 물건을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클로이는 카트에서 물건들을 꺼내면서 아이스크림을 찾는다. 클로이는 아이스크림이 없는것을 발견하고 아빠에게 아이스크림이 없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직접 가게에 가서 아이스크림을 살거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나가려하자 헨리는 밖에나가면 위험하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언제부터 낸시 아줌마랑 같이 사는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주저 앉으면서 계획을 바꿨다고 말한다. 헨리는 계속 숨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그게 언제까지 인지 묻는다.

 

 

헨리가 벽에 기댄채 잠이들어버린다. 그러자 느리게 움직이던 세상이 정상적으로 움직인다. 클로이는 금고문을 열고 지폐를 꺼낸뒤 잠긴 현관문을 연다.

 

 

 

 

 


- 아이스크림 트럭 -
클로이는 문을 열고 밖으로 걸어간다. 클로이는 집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트럭으로 걸어간다. 스노우콘맨은 어떤게 필요한지 묻는다. 클로이는 우리를 죽이려는 사람들로부터 안전한것인지 묻는다. 스노우콘맨은 자신이 있으면 아무도 너를 해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달라며 100달러 자리 지폐를 꺼낸다. 스노우콘맨이 그돈이면 여기있는거 다 먹을 수 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정말인지 묻는다. 스노우콘맨은 안으로 들어와서 원하는것은 다 맛보라고 말한다. 콜르이는 그러면 안된다고 말한다. 크러가 스노우콘맨은 클로이에게 다시는 아빠 말대로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스노우콘맨은 트럭문을 열고 들어와서 구경하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안에 꽁꼬언 애들이 있는지 묻는다. 스노우콘맨은 그냥 아이스크림 트럭이라며, 이제 가야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할아버지에게 공원에 가는지 묻는다. 스노우콘맨은 공원에 가는거 어떻게 알았냐면서 아이스크림을 건네준다. 할아버지는 클로이를 태우고 공원으로 이동한다. 클로이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거리를 구경한다.

 

 

 

 


도로옆 광고판에는 '목격하면 911로 신고하세요. 우리처럼 생겼습니다'라고 적힌 광고가 있다. 클로이는 광고판을 보면서 나쁜 사람인지 좋은 사람인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아빠처럼 피를 흘린다고 말한다. 할아버지가 저것은 그냥 그림이고, 사람들 겁주려고 저렇게 그려놓은 거라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그럼처럼 눈에서 피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없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자신에게 거짓말하는거 아닌지 묻는다. 클로이는 아니라며 고개를 젓는다.

 

 

 

 

 


- 공원 -

아이스크림은 도시를 지나 공원에 도착한다. 클로이는 공원에서 그네를 타면서 할아버지에게 밀어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더 높이 밀어달라고 말한다. 할어버지는 클로이에게 겁이 날때 어떻게 하는지, 이상한 일이 벌어진적이 없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그네에서 뛰라면서 점점더 세게 민다.

 

 

클로이는 무섭다면서 그네에서 내린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화가나면 어떤일이 벌어지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심호흡을 하고 진정시킨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가 다른사람이 못하는 일을 할 수 있는게 있는지 묻는다.

 


클로이는 다른사람 만난적이 없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아빠가 클로이를 겁쟁이로 만드는것이라며 엄마처럼 강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자신의 엄마를 아는지 묻는다. 할아버지가 누구나 다 알고 있다면서 클로이 엄마는 유명하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 엄마를 아는사람들은 무서워했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가 죽었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여기에서 먼 곳에 크고 사악한 산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클로이는 산을 안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 엄마와 함께 산에 갔었다고 말한다.

 

 

 

 


그때 경찰이 놀이터로 찾아와 클로이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이제 가려던 길이었다며 일어난다. 클로이는 집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경찰은 아는 사람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모르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손녀라며, 농담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경찰은 총을 꺼내면서 눈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할아버지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경찰을 가리키며 나쁜 사람인데 우리를 해치려한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우리를 해치려는 사람이 저런사람들이라고 말한다.

 

 

경찰은 움직이지 말라면서 총을 겨눈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저 사람이 엄마를 죽였다고 말한다. 경찰은 애한테서 떨어지라고 소리지른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지금 당장 없애버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경찰을 보며 저리가라고 소리지른다. 잠시뒤 경찰은 아무말없이 총을 집어넣고 돌아간다.

 

 

할아버지는 클로이를 보며 아주 특별한 아이라며, 우리둘이 아주 큰일을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집으로 돌아가자면서 클로이 손을 잡고 돌아간다.

 

 

 

 

 


- 아이스크림 트럭 -

집으로 돌아가는길 아이스크림트럭에 설치된 무전기에서는 경찰은 복숭아나무 공원에서 비정상 아이가 신고되었다고 메시지가 흘러나온다. 무전을 듣던 할아버지는 무전기를 끈 뒤 클로이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트럭에 붙어있는 사진을 보며 누구인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클로이 엄마이고, 자신의 딸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사진을 보며 천사같이 생겼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 엄마가 돌아오는 꿈을 꾸었다면서 꼭 다시 찾아올거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는 죽었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가끔 천사가 지구에 돌아오기도 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사진을 가져도 되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사진이 한장뿐이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시무룩한 표정으로 할아버지를 돌아본다. 할아버지는 그런 표정으로 보지말라면서 사진을 빌려주겠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사진을 받고 기뻐한다.

 

 

집에 도착한뒤 클로이는 언제 또 볼수 있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클로이 아빠가 잠들때면 만나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선물이라며 약을 건네준다. 할아버지는 트럭에서 음악이 흘러나오면 아빠 음식에 약을 넣으면 잠들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마술처럼 잠드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그렇다며 약봉지를 건네준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더이상 숨지 않아도 괜찮아 질거라고 말한다.

 

 

 

 

 

 

- 클로이의 집 -
잠들었던 헨리가 깨어난뒤 클로이를 찾는다. 클로이가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부르는소리 못들었는지 묻는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아이스크림 못 가져와서 미안하다며 내일 구해주겠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아이스크림은 됐다고 말한다.

 

 

헨리가 같이 색칠하겠다고 하자 클로이는 싫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아빠가 나쁜사람들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며 거짓말쟁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나쁜 사람들이 자신을 해치려는게 아니라고 말하면서 낸시 아줌마와 살겠다고 말한다.

 

 

 

 

 

헨리가 클로이에게 무슨소리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엄마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헨리가 엄마는 규칙을 어겨서 죽은거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는 특별해서 그런거라며 자기도 특별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다시는 그런 말 하지 말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자기는 특별하다고 소리친다. 헨리는 특별하지 않다면서 다시는 그런 소리 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클로이는 아빠가 밉다면서 이제는 아빠가 아니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보호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방에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헨리가 일어나 방을 나가자 클로이는 엄마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 사진을 보며 이쁘다고 말한다. 그때 또다시 옷장쪽에서 쿵하는 소리와 함께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클로이는 옷장 문을 열고 안을 바라본다.

 


클로이는 사진을 들고 비교하면서 유령인지 묻는다. 메리(아만다 크루)는 누구인지 묻는다. 메리는 자기한테 뭘한거냐고 묻는다. 클로이는 머리를 넘기며 엄마가 맞는지 묻는다. 메리는 진짜가 아니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클로이가 옷장밖으로 나와 비명을 지른뒤 다시 안을 확인하자 메리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클로이가 아빠방으로 달려와 아빠를 부른다. 아빠는 TV를 보면서 잠들었다. TV에는 '댈러스 공격후 10년'에 대해ADF 세실리아 레이 요원이 출연해서 얘기를 하고 있다.

 

 

세실리아는 비정상 아이들이 자신의 주된 관심분야라고 말한다. 사회자는 일반적으로는 괴물로 부른다고 말하면서, 도주중인 괴물들은 법을 어긴것인지 묻는다. 레이 요원은 무리를 불법으로 규정한다고 사라지는것은 아니라 더 숨게 만들고, 생존을 위해 자기방어 하도록 밀어붙일 뿐이라고 말한다.

 

 

사회자는 사면위원회가 괴물들에게 매덕 산으로의 평화로운 이주 기회를 주었지만, 도시에 숨어있는 자들은 법을 어긴것인지 묻는다. 레이 요원은 이주와 중절 프로그램을 지지하고 있다고 말한다. 비정상인들은 위험해서 자유롭게 내버려 둘 수 없지만 악하게 태어났다고 믿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사회자는 그들의 능력이 세대를 거칠수록 강해진다고 알고 있다면서 살아있는 대량 살상무기라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우리들이 그 아이들을 키우고, 선해지는 법을 제대로 가르친다면 우리에게 강력한 무기가 될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방에서 종이인형 놀이를 하면서 하퍼와 빨리 같이 살고 싶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얘기 소리를 듣고 옷장 문을 연다. 하퍼와 친구들은 파자마 파티를 하면서 사진을 찍고 방을 뛰어다닌다. 클로이가 하퍼를 부르자 하퍼는 놀라면서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하퍼는 자기방에 어떻게 온거냐며 묻는다.

 

 

클로이는 이제부터 하퍼와 같이 살거라고 말한다. 하퍼친구는 누구인지 묻는다. 하퍼는 길 건너에 사는 이상한 애라고 말한다. 클로이가 자기는 이상하지 않고 평범해지는 법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하퍼에게 괴물과 친구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괴물이 아니라고 말한다. 하퍼는 얘가 엄마가 없어서 머리가 이상해졌다고 말한다. 하퍼 친구들은 괴물이라고 소리지른다. 클로이가 자신은 괴물이 아니라며 엄마는 유령이지만 자신의 옷장에서 산다면서 문을 연다.

 

 

아이들은 사라지고 엄마는 묶여있다. 클로이는 엄마에게 겁내지 말라고 말한다. 메리는 진짜가 아니라며 저리 가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의 팔을 만지며 무서워하지 말라고 말한다. 메리는 클로이라는 것을 알고 끌어안는다. 메리는 클로이가 보고싶었고, 죽은줄 알았다며 살아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가 죽은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집을 떠날때는 작은 아기였었다며 어떻게 이렇게 큰 것인지 묻는다. 메리는 클로이에게 어떻게 들어온 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옷장 문을 열고 들어왔다고 말한다. 메리는 아빠도 있는지 묻는다. 클로이가 아빠는 자고 있고 맨날 피곤해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에게 왜 옷장에서 사는것인지 묻는다. 메리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와 맨날 같이 있고 싶다고 말한다. 메리는 이곳에 함께 있기를 바라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가 죽어서 새엄마를 맞을 준비를 했는데 아빠가 안된다 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길 건너에 사는 낸시인데 쿠키를 만든다고 말한다. 메리는 눈물을 흘리면서 아빠한테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메리는 엄마가 함께 있어주지 못해서 미안하고, 엄마는 못돌아갈거라서 새엄마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때 수용소 직원이 메리에게 얼마 안남았다고 소리친다. 클로이는 그 소리에 놀라 일어난다.

 

 

 

 


다음날 헨리는 다친 상처를 확인하고 있다. 클로이는 1층으로 내려와 엄마를 봤는데 옷장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가 새엄마가 필요하고 앞으로 나가야한다고 얘기하라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쓸데없는짓 그만하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낸시 아줌마와 같이 살것이고 평범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나가겠다며 잠긴문을 열려고 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그만하라며 문을 다시 잠근다. 클로이는 아빠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보며 언젠가 나쁜 사람들이 아빠를 죽여 혼자 남게 되면 그말을 한것을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할아버지가 준 약을 만지며 생각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미안하다면서 특별한 주스를 만들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물을 마시려다가 이게 무엇인지 묻는다. 헨리는 컵에 묻은 가루 냄새를 맏는다. 그러자 클로이는 현관으로 달려가 잠긴 문을 연다.

 

 

 

 

헨리는 뒤따라와 어디서 난거냐며 무슨생각을 한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잠들라고 소리친다. 소리치던 헨리는 그대로 쓰러져 잠이 들어버린다. 클로이 눈에서 피가 흐른다. 클로이는 금고에서 돈뭉치를 들고 집 밖으로 나온다.

 

 

 

 


그때 할아버지의 아이스크림 트럭이 클로이 앞에서 멈춘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의 피를 닦아주면서 어디를 가는것인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매번 눈물을 흘릴때마다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돈뭉치를 보고 뭐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새엄마를 얻을 거라고 말한다. 할아버지가 더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할아버가 트럭 밖을 확인하고 몇 분만 있으면 된다면서 아무말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무섭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아빠가 유니콘 얘기를 해준적이 있었는지 묻는다. 클로이가 없다고 하자 할아버지는 가까운 숲에 유니콘 가족이 살았는데, 사나운 늑내무리가 나타나 엄마 유니콘을 잡아갔고, 아빠유니콘은 머리에 있는 무기를 쓰려고 하지 않고 숨으려고만 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밤에 또 늑대들이 나타났고 아빠유니콘을 잡아갔다고 말한다. 혼자남은 아기 유니콘은 숨으려고만 하다가 세상의 유이콘이 모두 사라졌다고 말한다. 할아버지가 이제 숨는 것은 끝났다고 말한뒤 신부로 변장한다.

 

 

 

 

 


- 식당 -
할아버지는 클로이와 함께 식당안으로 들어간다. 식당안에서는 레이 요원이 동료와 식사를 하고 있다. 앨런(브루스 던)은 레이 요원에게 시간 좀 내달라고 말한다. 앨런은 어린양이 요원의 보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앨런은 우리들을 매덕 산으로 데려가 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앨런은 7년전 신생아 한명이 교회 계단에 쪽지와 함께 놓여져 있었는데 비정상 아이라는 것을 바로 알았다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라이트를 꺼내 클로이의 눈을 비춰보고 피눈물 자국을 확인한다. 레이가 신부의 눈도 확인하지만 아무 흔적을 발견하지 못한다. 레이는 연방법 위반을 인정하는 것인지 묻는다. 앨런은 아이를 신의 빛 안에서 사랑하도록 가르쳤다면 괴물이 되지 않을 것도 잘 안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자기는 괴물이 아니라 평범하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괜찮다면서 연기할 필요없다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클로에에게 이름이 뭔지 묻는다. 클로이는 연습한대로 '엘레노어 리드, 7살 반이고 야구를 좋아하고, 아빠는 스티븐 리드, 엄마는 낸시 리드한다'라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전화를 해야 겠다며 전화기를 꺼낸다. 앨런은 한가지 조건이 있다고 마한다. 앨런은 자신은 애와 함께 있어야 한다며 둘다 매덕 산으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레이와 같이 가지 않을거라며 자기는 괴물이 아니라고 말한다. 앨런은 아이가 겁먹은 것은 레이 요원 때문이라며 클로이를 뒤따라간다. 레이요원은 '코드1'을 발령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에게 겁먹지 말라면서 레이의 일정을 알아내느라 힘들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괴물이 아니라 평범하다고 말한다. 주방에 있던 직원이 놀라며 접시를 떨어뜨린다. 직원이 자기는 신경쓰지 말라며 뒤로 물러난다. 앨런은 직원 가까이 다가간뒤 펜좀 빌려달라고 말한다. 앨런은 펜을 들고 남자를 공격한다.

 

 

남자가 비명을 지르면서 밖으로 나온다. 요원들은 남자가 피를 흘리고 있다면서 총을 쏜다. 앨런이 우리는 이제 사라져야 할때라면서 클로이와 함께 투명해진 상태로 식당을 빠져나온다.

 

 

 

 

 


- 아이스크림 트럭 -
할아버지는 우리 같은 특별한 사람을 발견하면 꼭 이런 일이 벌어진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놈들이 매덕산이 우리의 새로운 집이라고 말하지만 그곳은 죽음의 함정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할어버지에게 왜 그곳에 가고 싶어하는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그안에 들어가야 하는데 유일한 방법은 그곳에 가고 싶은척 하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딸을 구하러 갈고 했는데 클로이가 일을 망쳤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는 죽었는데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가 고작 7살이고, 지금은 할아버지한테 능력을 쓰는 방법을 배우는 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싫다면서 낸시에게 돈주고 돌봐달라고 할거라고 말한다. 할아버지는 그 여자에게 돈주면 안된다며 자신의 아파트로 갈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할아버지에게 집으로 데려다 달라고 소리친다. 할아버지는 놀라면서 머리속에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클로이가 집에 가겠다고 소리치자 할아버지는 알았다면서 방향을 돌린다.

 


트럭이 집 근처에 다다르자 헨리가 갑자기 차 앞으로 나타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트럭에서 내리라고 소리친다. 클로이는 트럭에서 내린뒤 아빠에게 할아버지가 어떤 남자를 찔렀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집에 들어가 있으라고 말한뒤 앨런과 트럭을 치워버린다. 잠시뒤 헨리가 돌아와 클로이를 안고 집으로 들어간다. 클로이는 낸시 집으로 갈거라며 발버둥 친다.

 

 

클로이가 내려달라고 소리치자 헨리는 딸을 내려놓는다. 클로이가 도로를 건너가는데 자동차가 달려온다. 순간 헨리는 시간을 늦추면서 클로이를 안고 낸시 집으로 걸어간다. 클로이는 아빠도 특별한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딸을 지키려고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지키려고 집 주위에 시간의 거품 방울을 만들었는데 아빠가 깨어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헨리는 놈들이 엄마를 해치고, 우리가 숨어 산지 바깥세상은 겨우 두어달밖에 안지났지만 집안에 있는 우리에게는 몇년이 지났다고 말한다.

 

 

 

 

 

- 리드의 집 -

헨리는 모든게 빠르게 변하고 있고, 시간을 영원히 멈추고 싶지만 시간의 거품 방울 안에 영원히 데리고 있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준비가 되었다며 돈뭉치를 건네준다. 헨리는 스티븐 집으로 찾아가 지금이라며 돈을 건네준다. 스트브는 집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하퍼는 클로이를 보고 여기에 왜 온것인지 묻는다. 낸시는 클로이에게 배고프냐며 앉아서 먹으라고 말한다.

 

 

 

 

 

낸시는 아직 한달밖에 안지났고 하퍼에게 얘기도 못했다고 말한다. 헨리가 자신은 오늘 이후로 나타나지 않을 것이고 ADF에 신고 안한다면 한달에 한번씩 이만큼 돈을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낸시와 스티븐은 알았다면서 돈을 받는다.


 

스티븐은 하퍼에게 엘레노어가 한동안 우리집에 머물거라고 말한다. 하퍼는 애가 이상하다면서 밤에 자기 방에서 봤다고 말한다. 헨리는 오늘까지 집에만 있었다며 그럴리 없다고 말한다. 하퍼는 파자마 파티를 망쳤고, 밤에 안아주고 뽀뽀하게 했다고 말한다.

 

 

낸시는 생각할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스티븐은 엘노어에게 다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이제 스티븐가 아빠라며 사랑한다고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스티븐은 그렇다며 사랑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낸시에게 자기를 사랑하는지 묻는다. 낸시는 너무 갑작스럽다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낸시는 그만 돌아가 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사랑한다고 말해달라고 소리친다. 낸시가 정신을 빼앗기며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클로이를 안아준다. 잠시뒤 정신을 차린 낸시는 자기머리속에 들어왔었다면서 안나가면 911에 신고하겠다고 소리친다.

 

 

 

 

 


- 헨리의 집 -

헨리는 클로이에게 언제부터 피눈물이 나온것이냐며 얘기를 왜 안한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클로이가 안전하게 규칙을 지킨다고 더는 못믿겠다며 옷장에 집어 넣는다. 클로이는 말을 잘 듣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앨런에게 언제부터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앨런은 헨리에게 어떻게 할 생각이냐며 영원히 가둘 수 없다고 말한다. 헨리는 앨런에게서 딸을 안전하게 지키는 거라고 말한다. 앨런은 헨리가 항상 깨어 있을수도 없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옷장안에서 눈물을 흘리자 메리는 괜찮다면서 안아주고 노래를 불러준다. 클로이는 엄마에게 항상 같이 있어줄 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저들이 죽이더라고 마음속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아직 안죽었다고 말한다.

 


그때 수용소 직원이 들어와 대가를 치뤄야 한다면서 메리를 끌고 간다. 클로이가 옷장 밖으로 나오지만 엄마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클로이는 아빠가 올라오자 그들이 엄마를 데려갔다고 말한다. 헨리가 엄마는 죽었다면서 클로이를 옷장에 가두고 문을 닫는다. 클로이는 엄마를 구해야 한다면서 내보내달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를 안전하게 지키려는 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안열어주면 아빠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하던 헨리는 놀라며 클로이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헨리는 문을 열고 클로이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기침을 하면서 쓰러진다.

 


클로이가 정신을 차리자 헨리는 아빠 잘못이라며 너무 겁이 났다고 말한다. 클로이가 엄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앨런은 거기에서 뭘 본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죽은 메리의 환영을 어떻게 볼수 있겠냐고 묻는다. 클로이가 엄마는 죽지 않았고 산에 있다고 말한다. 앨런은 메리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았을때는 너무 늦었다고, 헨리가 애를 데리고 가버렸다고 말한다.

 

앨런은 그때 간신히 빠져나왔다고 말한다. 헨리는 장인이 아내에게 자살임무를 강요했다고 말한다. 헨리가 앨런에게는 두달전이겠지만 자신은 이 집에서 7년을 살았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를 죽일거라며 도와야 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창밖을 바라보며 낸시가 경찰과 나누는 얘기를 듣는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늑대가 왔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낸시와 경찰이 얘기를 나누는 환영을 보여준다.

 

 

낸시는 저 사람들을 매덕 산으로 간뒤 돌아오면 안된다고 말한다. 경찰은 두달전 메리의 폭파 시도후 수용소가 거의 비어있는 상태라고 말한다. 경찰은 저항하지 않는 용의자만 보내고 있는데 대부분 저항을 한다고 말한다. 낸시는 꼬마가 밤중에 딸의 방에 왔었다고 말한다.

 

 

 

 

 

앨런이 이제는 혼자 애를 숨길 수 없으니 도와주겠다며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헨리가 더이상 살인은 안한다면 싫다고 말한다. 앨런은 저 남자 명령이면 우리는 모두 체포된다고 말한다.

 

 

그때 클로이는 경찰의 생각을 조종한뒤 볼펜으로 낸시를 찌른다. 클로이가 권총을 쏘려하자 헨리가 막는다. 출동한 경찰은 피를 흘리는 자라면서 총을 겨눈다. 낸시가 소리를 지르면서 집안으로 들어가려하자 경찰은 총을 쏜다.

 


앨런은 클로이가 우리를 구했다면서 클로이를 데려가려한다. 클로이는 내려달라고 소리친다. 할아버지는 클로이를 내려놓고 사라진다. 헨린느 다시 눈에 띄면 죽이겠다고 소리친다.

 

 

 

 


클로이는 방으로 달려가 엄마 사진을 보며 엄마를 부른다. 잠시뒤 클로이는 묶인채 누워있는 엄마를 발견한다. 클로이는 엄마손을 잡고 어디 있는 것인지 묻는다. 클로이는 저 사람들이 엄마를 죽이는 것인지 묻는다. 잠시뒤 헨리는 메리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온다. 메리는 헨리에게 무섭다고 말한다. 그때 박사가 들어오자 헨리는 총을 쏜다. 헨리는 환영이라 안되는것을 깨닫는다.

 

 

헨리는 메리가 살아있는줄 몰랐고, 알았다면 절대로 내버려 두지 않았을 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저들이 댓가를 치르게 될거라고 약속해달라고 말한다. 앨런은 묶여있는 메리의 환영을 보고 다가온다.

 

 

 

 

 


클로이는 박사가 약물을 준비하는 것을 바라본다. 클로이는 박사가 주사를 놓으려할때 생각을 조종하여 스스로를 찌르게 만든다. 옆에 있던 보안요원이 안된다며 소리친다. 순간 클로이는 남자의 머리속으로 들어간뒤 메리를 풀어준다. 클로이로 빙의된 남자는 메리에게 '사랑해요 엄마'라고 말한다.

 


그순간 초인종이 울리고 헨리는 시간을 멈춘다. 헨리는 요원이 집으로 찾아온것을 발견한다. 헨리는 집을 당장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헨리는 힘을 거의 다 써서 오래 유지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다시 정상으로 돌리면 된다고 말한다. 헨리가 그러면 놈들이 들어올거라고 말한다.

 

 

앨런은 메리가 내부에서 탈출을 시도할 것인데 멈춰있으면 아무것도 못한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여기에서 빠져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더 이상 숨기 싫다고 말한다. 헨리는 밖에 나쁜 사람들이 와 있고, 우리는 살아서 이 집을 못 나갈거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자신이 엄마를 구할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아빠에게 보통 사람인척 연기하면서 밖에 있는 여자를 만나라고 말한다.

 

 

 

 

 

헨리는 얼굴을 깨끗하게 닦는다. 앨런은 과산화수소로 눈 주위를 닦으라고 말한다. 앨런은 자신이 뒤를 봐줄거라고 말한다. 준비를 마친 헨리가 밖으로 나온다. 레이는 ADF에서 나왔다면서 중요한 일이라면서 집안으로 들어온다. 레이는 집에 무기가 있는지 묻는다. 헨리는 불법 거주자들이 들락거려서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라이트로 헨리의 눈을 검사한다. 레이는 이곳에 살지 않는지 묻는다. 헨리는 지을 소유만 하고 있고, 구입해서 해체한뒤 다시 짓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집을 둘러보며 이곳에서 아이가 자란것 같다고 말한다. 레이는 비정상인들은 버려진 건물에 숨어 살고 있으니까 그럴 수도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헨리에게 아이가 있는지 묻는다. 헨리가 있다고 하자 아들인지 딸인지 묻는다. 헨리는 아들이 있는데, 여름 캠프에 갔다고 말한다.

 

 

 

 

 


- 수용소 -
메리는 신발을 신고 나갈 준비를 한다. 메리는 밖으로 나갈때까지 스스로 방어할 수가 없다면서 도와 달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집에 나쁜 사람들이 와 있어서 조용히 해야 한다고 말한다. 메리는 힘을 쓸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없으니, 경보가 울리기 전에 밖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메리는 경보가 울리면 탈출하기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 헨리의 집 -
집을 둘러보던 레이 요원은 이층을 올려다 본다. 헨리는 건네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레이 요원은 리드 가족이 비정상인으로 밝혀졌다고 말한다. 헨리는 집값이 떨어지겠다며 걱정을 한다. 헨리는 집을 확인하러 왔을때 저 가족이 좀 이상했고, 이웃험담에 항상 거짓말을하고 집에는 돈뭉치가 있었다고 말한다. 레이는 그런데도 신고를 안했는지 묻는다. 헨리는 괴물이라고 생각은 못했다며, 우리와 똑 같이 생겨서 알기 힘들다고 말한다.

 

 

헨리는 정말 약속이 있어서 가야한다면서 현관으로 걸어간다. 그러자 레이 요원은 헨리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헨리가 누구인지 안다고 말한다. 6개월 전에 집은 압류되어 지금은 웨스턴 신용 은행이 소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얼굴에 과산화수소 냄새가 남아 있다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헨리의 부인은 메리이고, 딸은 위층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 수용소 -
클로이는 직원 롭을 조종하여 터널을 빠져나간다.

 

 

 

 

 

 

- 헨리의 집 -
레이는 헨리에게 두가지 옵션이 있다고 말한다. 첫째, 헨리가 요원을 죽이려하면 동시에 박에 있는 동료들이 헬파이어를 발사해서 모두 죽일거라 말한다. 둘째, 자신이 혼자 들어온 것은 엘레노어를 도울 수 있게 설득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헨리는 안경을 벗으면서 얘기를 한번 들어보자고 말한다.

 

 

 

 

 

 

- 수용소 -
직원 롭이 출입문에 도착하자, 지켜보던 요원은 롭에게 다저스가 플레이오프에 진술한 경기를 봤는지 묻는다. 당황한 클로이가 야구는 제일 좋아하는 스포츠라고 말한다. 요원은 자기도 그렇다면서 문을 열어준다.

 

 

 

 

 

 

- 헨리의 집 -
레이 요원은 자신도 아이가 있다면서 클로이에게 최선을 다해주고 싶을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이웃이 클로이에 대해 증언이 반만이라도 사실이라면 우리에게 아주 가치가 높다고 말한다. 레이가 헨리와 얘기하는 사이 앨런은 권총을 빼낸다.

 

레이는 클로이가 우리와 같이 안전하고 올바른 훈련을 받으면 이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의 딸을 다시 볼수 있는지 묻는다. 레이 요원은 솔직하게 얘기하겠다면서 헨리는 딸을 위해 희생 될거라고 알려준다. 헨리는 세상이 딸을 괴물로 보는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앨런에게 손녀에게 최선을 다하려면 총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앨런은 레이에게 총을 겨누면서 헬파이어 미사일은 발사에서 타격까지 60초가 걸린다고 말한다. 앨런은 자신과 헨리라면 60초 내에 엄청난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앨런에게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 수용소 -

상황실에서는 닥터 덜비가 수술에 들어간 후 연락이 안된다며 요원들에게 확인해보라고 지시한다. 클로이는 엄마에게 이제 들킬거라고 말한뒤 요원들을 공격한다. 롭이 공격하는 것을 본 상황실 요원은 비상벨을 누른다.

 

 

 


- 헨리의 집 -

1층에서 얘기를 나눈던 레이 요원은 경보음을 듣고 모두 움직이지 말라고 말한다. 레이 요원은 들고 있던 컵을 던지고 총을 빼앗는다. 총이 발사되고 헨리는 초엥 맞아 쓰러진다. 레이는 여자애와 함께 나가겠다며 헬파이어를 중지하라고 지시한다.

 

 

레이가 이층으로 올라온뒤 클로이가 엄마를 풀어주는 모습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하지만 클로이 앞을 막고 있던 할아버지가 총에 맞에 쓰러진다. 클로이는 레이를 조종하여 자살하게 만든다.

 

 

 

 

 

 

클로이는 쓰러진 할아버지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할아버지는 괜찮으니까 엄마한테 가보라고 말한다. 클로이는 엄마 사진을 할아버지에게 돌려준다. 할아버지는 빨리 끝내버리자는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둔다.

 

 

집 밖에서 대기하던 요원들은 총소리를 듣고 레이 요원을 찾는다. 이층으로 올라온 헨리는 시간을 끌어 보겠다면서 레이 요원을 인질로 잡았다며 집에서 물러나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계속하라고 말한뒤 아래층으로 내려간다.

 

 

 

 

 

 

- 수용소 -

클로이는 롭이 엄마를 공격하는 것을 발견하고, 스스로 자살하도록 만든다.

 

 

 


- 헨리의 집 -

집밖에 있는 요원들은 진정하고 레이 요원과 대화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헨리는 빨리 집에서 멀리 떨어지는게 좋을 거라고 소리친다. 헨리는 바깥 상황을 보면서 시간을 멈춘다. 헨리는 집밖으로 나간뒤 집안으로 진입하려는 요원들에게 총을 쏜뒤 다시 들어간다. 헨리가 시간을 다시 흐르게 하자 진입하던 요원들이 총에 맞에 쓰러진다. 그러자 요원은 헬파이어 발사를 요청한다.

 

 

 

 

 

 

- 수용소 -

메리는 클로이의 도움을 받으며 동굴 입구로 달려간다.

 

 


- 헨리의 집 -

헬파이어가 발사되자 집 주위에 있던 요원들은 서둘러 뒤로 물러난다. 이층에서 내려오던 클로이는 쓰러져 버린다. 입구로 달려온 메리는 굳게 닫힌 문을 두드리며 클로이에게 도와 달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다시 일어나 수용소 환영을 보며 비명을 지른다. 상황실에서 지켜보던 요원은 출입문 버튼을 눌러 문을 열어준다. 무사히 밖으로 나간 메리는 하늘 높이 날아간다.

 

 

 

 

 


헬파이어 미사일은 집을 향해 날아온다. 집에 도착직전 헨리는 시간을 느리게 흘러가게 한뒤 클로이를 안고 집밖으로 달려간다. 집은 폭발하고 헨리와 클로이는 충격으로 쓰러진다. 클로이는 쓰러진 아빠를 발견하고 일어나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자랑스럽다며 많이 사랑하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클로이에게 특별하다고 말한뒤 손인사를 하고 숨을 거둔다.

 

 

 

 


클로이는 눈물을 흘리며 일어나라고 말한다. 잠시뒤 요원들은 폐허가 된 집을 수색하면서 클로이 가까이 다가온다. 그 순간 메리가 집으로 날아와 지상으로 내려오자, 요원들은 모두 쓰러진다. 메리는 클로이를 만난뒤 이제부터는 엄마가 지켜줄거라며 새로 숨을 곳을 찾자고 말한다.

 

 

 

 

 

클로이가 이제는 숨지 않을 거라며 우리는 원하는 곳에서 살 수 있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누구라도 우리를 방해하면 어떻게 멈추는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메리는 그러자면서 클로이와 함께 하늘을 날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프릭스(Freak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프릭스(Freak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