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 동물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와 동물들의 모험을 그린 판타지 영화다.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릴리를 만나 여행하며 동물들을 돌봐주고 가족이 된다. 하지만 모험을 떠난 릴리는 풍랑을 만나 죽게 되고 그후로 두리틀은 문을 닫고 세상과 단절된 생활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사냥을 하던 토미 스터빈스(해리 콜렛)는 총에 맞은 다람쥐를 살리기 위해 두리틀을 찾아가게 된다. 토미는 두리틀의 집에서 여왕의 병때문에 두리틀을 찾아온 레이디 로즈(카르멜 라니아도)를 만나게 된다. 토미는 두리틀의 집에서 다람쥐를 치료하는 그의 모습을 보고 제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두리틀은 여왕을 찾아가 어떤병에 걸린것인지 확인하고 세상에서 구할수 없는 해독제를 구하기 위해 동물들과 여행을 떠나게 된다. 머드플라이(마이클 쉰)가 두리틀의 탐험을 방해하지만 역경을 이겨내고 미지의 섬에 도착하여 에덴나무 열매를 가지고 돌아간다는 내용이다.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함께보면 좋을 가족영화였다. 영화 마지막에 쿠키영상이 있는데 미지의 섬에 갇히게 된 머드플라이 박사에 대한 내용이다.

 

 

 

“어떤 위험이 따르더라도 우린 함께 하는 거야”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52

 

 

 

 

 

 

 

닥터 두리틀(Dolittle)

 

 

- 2020 제작
- 미국, 코미디/가족/판타지
- 2020.01.08 개봉, 전체관람가, 101분
- 감독 : 스티븐 개건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안토니오 반데라스, 라미 말렉,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닥터 두리틀 역) :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해리 콜렛(토미 스터빈스 역) : 두리틀의 조수
카르멜 라니아도(레이디 로즈 역)
안토니오 반데라스(라술리 역)
마이클 쉰(머드플라이 역) : 두리틀과 경쟁 하는 의사
톰 홀랜드(지프 목소리 역) : 개
라미 말렉(치치 목소리 역) : 고릴라
마리옹 꼬띠아르(투투 목소리 역) : 여우
옥타비아 스펜서(댑댑 목소리 역) : 거위
쿠아밀 난지아니(플림턴 목소리 역) : 타조
존 시나(요시 목소리 역) : 북극곰
셀레나 고메즈(벳시 목소리 역) : 기린
랄프 파인즈(배리 목소리 역) : 호랑이
엠마 톰슨(폴리네시아 목소리 역) : 앵무새
크레이그 로빈슨(케빈 목소리 역) : 다람쥐
카르멘 에조고(레진 목소리 역)
프란세스 드 라 투어(깅코-후-소어스 목소리 역)
제시 버클리(빅토리아 여왕 역)
짐 브로드벤트(배들리 역)
닉 모하메드(화이트 마우스 목소리 역)
랄프 이네슨(아널 스터빈스 역)

 

 

 

 

 

 

 

 

 

 

 

 

 

 

 

 

 

닥터 두리틀(Dolittle) 줄거리

 

 

- 존과 릴리 -

닥터 두리틀은 동물과 대화를 할수 있는 능력을 가진 별난 의사다. 영국 여왕에게도 알려지면서 동물보호구역 땅을 받게 된다. 두리틀은 릴리와 만나 함께 온 세상을 다니면서 힘없는 동물들을 돌봐주었고, 두사람은 곧 가족이 되었다.

 

 

어느날 릴리는 배를 타고 모험을 떠났고, 풍랑을 만나 바다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릴리는 마지막 순간 자신의 결혼반지를 앵무새 폴리를 통해 두리틀에게 전해준다. 릴리가 죽은후 두리틀은 문을 굳게 닫고 세상과 멀어지게 되었다. 그런데 어느날 뜻밖의 존재가 두리틀 앞에 나타나게 되었다.

 

 

 


- 오리사냥 -
토미 스터빈스(해리 콜렛)은 아널 스터빈스(랄프 이네슨)과 함께 오리 사냥을 나간다. 토미는 오리보다는 숲속에서 열매를 채집하고 있는 다람쥐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며 바라보고 있다. 오리떼가 하늘로 날아가자 아널은 총을 쏘라고 말한다. 오리를 향해 총구를 돌리던 토미가 방아쇠를 당기는데 다람쥐가 총에 맞에 땅으로 떨어진다.


토미가 부상당한 다람쥐를 보며 도와줘야한다고 하지만 아널은 칼을 넌네주며 처리하고 오라고 말하고 떠나버린다. 그때 앵무새 폴리가 나타나 폴리를 따라오라고 말한다.

 

 

 


- 동물보호구역, 존과 릴리의 집 -
동물보호구역 입구에 도착한 토미는 '존과 릴리의 집'이라고 적혀있는 문패를 바라본다. 토미는 문이 굳게 닫혀있더 들어가지 못한다. 폴리는 또다시 토미에게 비밀통로가 있으니 따라오라고 말한다. 토미는 폴리를 따라 미빌통로를 통해 담장안으로 들어간다.

 

 

넓은 초원에는 많은 동물들이 거닐고 있는 광경을 보고 토미는 놀란다. 토미는 앵무새 폴리가 날아가는 방향으로 뒤따라간다. 토미는 풀숲사이에 있는 북극곰 요시와 마주친다. 토미는 개일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바라보다 요시가 풀숲에서 뛰어나오자 놀라 뒷걸음질한다. 토미는 그러나 설치되어 있던 그물에 걸리고 만다.

 


일어난 두리틀은 옷을 챙겨입고 고릴라 치치와 체스게임을 한다. 쥐들이 체스핀이 되어 움직인다. 치치는 고민고민하다 체스핀을 움직인다.

 


잠시뒤 창밖에서 폴리가 부리로 유리창을 두드린다. 두리틀은 그물에 갇혀 허우적거리는 소년을 보고 놀라 몸을 숨긴다. 두리틀이 이집에 인간은 자신뿐이라며 그물에 붙잡힌게 무엇인지 묻는다. 폴리는 존에게 겁내지 말라고 말한다.

 

 

 

 

 

레이디 로즈(카르멜 라니아도)는 그물에 잡힌 토미와 만나 얘기를 나눈다. 레이디 로즈가 자신은 궁에서 나왔는데 이곳이 두리틀의 집이 맞는지 묻는다. 레이디 로즈는 여왕이 이곳은 아주 특별한 곳이라고 얘기해주었다고 말한다.

 

 

두사람이 노크를 하자 고릴라 치치가 문을 열어준다. 레이디 로즈는 고릴라가 문을 열어주었다며 여왕의 말대로 특별한 곳이라고 말한다. 토니 스터빈스는 고릴라를 보고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치치도 소리를 지른다. 고릴라가 소리를 지르다 쓰러지자 레이디 로즈는 집안으로 들어간다.

 

 

 

 


두리틀은 집안에서 아내의 사진을 보면서 릴리를 안보냈어야 했다고 후회한다. 그때 레이디 로즈가 두리틀을 부르면서 집안으로 들어온다. 두리틀은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놀라 테이블 밑으로 숨는다. 레이디 로즈는 여왕이 많이 아픈데 두리틀을 버킹엄 궁으로 불렀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더이상 누구에게도 관심이 없다면서 그만 집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점심시간이 되고 두리틀은 동물들에게 먹을 것을 나눠준다. 레이디 로즈는 여왕이 두리틀이 꼭 와야한다 했다고 말한다.

 

 

 

 

 

그때 토미 스터빈스가 창문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온다. 토미는 북극곰이 두리틀의 곰인지 묻는다. 두리틀이 자신은 동물을 소유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폴리는 북극곰 요시가 병이 든채 이곳으로 왔는데 늘 추워한다고 말한다. 집안으로들어온 요시는 벽난로 앞에 앉아 불을 쬔다.

 

 

 

 

 

토미 스터빈스는 다람쥐가 다쳐서 찾아왔다면서 두리틀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다람쥐가 어떻게 단친것인지 묻는다. 토미는 자신이 총을 쐈다고 말한다. 다람쥐의 숨이 멈추자 두리틀은 인공호흡을 한뒤 수술 준비를 한다.

 


두리틀은 수술실에서 동물들과 수술을 시작한다. 레이디 로즈와 토미 스터빈스는 밖에서 수술을 지켜보고 있다. 스터빈스는 두리틀이 동물들과 대화를 하는것 같다면서 자신도 동물과 대화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스터빈스가 자신은 두리틀의 제자가 될거라고 말한다. 레이디 로즈는 여왕이 죽게되면 이곳은 재무성 소유가되어 폐쇄될것이라고 말한다. 폴리는 로즈와 스터빈스가 나누는 얘기를 듣는다.

 


두리틀이 케빈의 수술을 마치고 자리에 앉는다. 폴리는 두리틀에게 인간을 도와줘야 한다며, 도와주지 않으면 우리는 쫓겨날거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이곳은 죽을때까지 쓸수 있다고 말한다. 폴리는 두리틀이 아니라 여왕이 죽으면 사냥철에 집에서 쫓겨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폴리는 두리틀에게 여왕을 도와주지 않으면 집을 떠날것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원숭이에게 계약을 맞긴게 실수였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버킹엄 궁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다람쥐 케빈이 깨어난뒤 토미를 바라보며 살인자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다람쥐 이름은 케빈이고, 자신은 궁에 가기로 했으니 토미는 집으로 돌아가라며 내보낸다. 밖으로 나온 토미는 집앞에 있는 마차의 짐칸에 숨는다.

 

 

동물들은 두리틀을 잠재운뒤 면도를 하고 몸단장을 시켜준다. 두리틀은 깨어나고 동물들은 마차에 올라탄다. 두리틀은 출발전 스틱스를 데리고 출발한다. 마차는 출발하고 두리틀은 타조 플림턴을 타고 마차를 뒤따라 출발한다.

 

 

 

 

 

 

 

 

 

 

 

 

 

 


- 버킹엄 궁전 -
마차가 도착한뒤 북극곰과 고릴라가 내리자 경비병들이 놀라 총을 겨눈다. 레이디 로즈가 마차에서 내린뒤 여왕의 손님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타조 플림턴을 타고 궁안으로 들어간다. 타조가 앞이 안보인다며 날뛰다가 입구에 장식되어 있는 갑옷을 모두 넘어뜨린다.

 

 

두리틀이 동물들과 걸어가는데 경비병이 토미를 끌고 온다. 토미가 자신은 두리틀의 제자라고 소리치는데, 두리틀은 제자라면 가방을 들고 왔으럭라고 말한다. 레이디 로즈는 토미를 보고 반가워한다.

 


그시간 닥터 머드플라이(마이클 쉰)는 거머리를 준비한다. 머드플라이는 배들리(짐 브로드벤트)에게 거머리를 이용한 요법을 쓰겠다고 말한다. 배들리는 여왕이 얼마갈것 같은지 묻는다. 머드플라이는 일주일도 못 버틸것이라고 말한다.

 

 

그때 두리틀이 동물들과 빅토리아 여왕(제시 버클리)의 침실로 들어오며 병은 곧 치료될거라고 말한다. 머드플라이는 두리틀을 보고 여기는 왜 온것이냐며 나가라고 말한다. 레이디 로즈가 여왕이 초대한 손님이라고 말하자 머드플라이는 뒤로 물러난다.

 

 

 

 


지프는 여왕의 침대 위로 올라간뒤 냄새를 맡는다. 지프는 두리틀에게 냄새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어항속에 있는 오징어를 발견하고 수경을 쓴뒤 물속으로 머리를 집어 넣고 대화를 한다. 오징어는 여왕이 차를 마시다가 쓰러졌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식료품과 차 보관함을 확인한다. 두리틀이 차를 집은뒤 지프에게 냄새를 맡게 한다. 두리틀은 식물도감을 지프에게 보여주면서 책장을 넘긴다. 지프는 식물도감을 보며 자신이 맡은 냄새어 어떤것이었는지 알려준다.

 

 

두리틀은 밤그늘꽃이라는 수마트라 식물의 독 때문에 여왕이 쓰러졌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17일이 지나기 전까지 해독제를 맞지 않으면 죽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여왕을 살리려면 미지의 섬에 있는 에덴나무의 열매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머드플라이는 그런게 있을리 없다면서 두리틀의 아내 릴리가 그것을 찾으려다 죽은것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그림을 보는척하면서 옷속에 숨어 있던 스틱스를 몰래 내려놓는다. 두리틀은 레이디 로즈에게 지프를 두고 갈것이라며, 모든 음식은 로즈가 직접 만들어서 여왕에게 먹이라고 말한다.

 

 

궁에서 나온 두리틀은 토미에게 이제 그만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토미가 아까전에는 제자라고 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두리틀은 체면상 제자인척 한것이라고 말한다. 토미는 자신을 집으로 돌려보내지 말아달라며 부탁한다.

 

 

 

 

 


- 토미의 집 -
토미는 침대에 누워있다. 아널 스터빈스가 아내와 얘기를 나눈다. 아널이 우리는 사냥꾼인데 토미는 잡은 짐승을 다 풀어준다고 말한다.

 


그때 폴리가 토미의 집으로 찾아온다. 폴리는 토미에게 배를 놓칠까봐 찾아온것이라며 토미는 특별하다고 말한다. 폴리는 지금까지 특별한 사람 둘을 만났는데 두리틀과 토미라고 말한다.

 

 

토미는 두리틀이 자신을 싫어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폴리는 두리틀은 자신이 알아서 할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토미는 기린 벳시를 타고 항구를 향해 달려간다. 경비병들이 거리를 뛰어다니는 기린을 발견하고 잡으려고 뒤쫓는다.

 


벳시는 경비병을 따돌리고 항구에 도착하지만 두리틀의 릴리호는 이미 출항하였다. 토미는 공사중인 다리를 발견하고 벳시에게 다리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두리틀은 토미에게 돌아가라며 엉뚱한 생각하지말라고 말한다. 다리위로 달려간 벳시는 토미를 승강기에 태운다. 여우 투투는 스위치를 작동하여 승강기를 아래쪽으로 내려보낸다. 그런데 엉킨 밧줄때문에 승강기는 내려가다 멈춰버린다. 토미는 다가오는 배를 보고 뛰어내린다. 토미는 돛에 떨어진뒤 밧줄을 붙잡고 배위로 올라간다.

 

 

 

 

- 릴리호 -
두리틀은 폴리를 붙잡은뒤 밖으로 던져버린다. 폴리가 다시 날아오자 두리틀은 자기말을 어기면 쫓아버리겠다고 말한다. 폴리는 두리틀 주위에는 동물들 밖에 없다면서 사람이 필요하다고 설득한다. 두리틀은 폴리에게 자신 망신시키지 말라고 말한뒤 함께 가기로 결정한다. 두리틀은 토미에게 일을 많이 시킬것이라며 갑판위를 어지럽힌다.

 

 

 

 

 

 

- 버킹엄궁 -
머드플라이는 어항속에 있는 오징어를 바라보다 미소를 짓는다. 그때 배들리가 들어와 무엇을 보는지 묻는다. 당황한 머드플라이는 오징어와 대화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배들리는 두리틀에게 호위함을 파견할 것이라고 말한다. 배들리는 어린여왕에게 국정을 맞기는것은 위험하다며, 머드플라이에게 호위함을 타고가서 두리틀이 돌아오지 못하게 하라고 말한다.

 

 

 


- 릴리호 -
토미는 배에서 청소를 하면서 동물들의 행동과 소리를 주의깊게 듣는다. 토미는 두리틀에게 동물들의 말을 알아들을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휘바람을 불며 바다를 바라보다 '걱정하지 말라'는 릴리의 목소리를 듣고 생각에 잠긴다.

 

 

 

 


두리틀은 치치에게 싸움을 가르치고 있다. 치치는 싫다면서 도망다닌다. 그때 토미는 뒤따라오는 호위함을 발견하고 모두에게 알린다. 두리틀은 망원경으로 호위함을 확인한다. 호위함에 있던 머드플라이도 망원경으로 릴리호를 지켜보고 있다. 두리틀은 동물들에게 신형무기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동물들은 천막을 걷어내고 신호를 보낸다.

 


바닷속에 있던 고래가 음파를 듣고 릴리로 가까이 다가온다. 두리틀은 잠수복으로 갈아입은뒤 치치에게 고래를 연결한뒤에 자신을 끌어올리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바다속으로 견인줄을 쏜뒤에 바다속으로 뛰어든다. 북극곰 요시는 도와주겠다며 뒤따라 뛰어내린다. 바다속에 견인줄이 준비되고 고래가 견인줄에 몸을 집어 넣는다.

 


지켜보던 머드플라이는 두리틀이 도망친다고 생각하며 바라본다.

 


고래는 두리틀에게 어디로 가면되는지 묻는다. 두리틀은 남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치치는 밧줄을 끌어당겨 두리틀을 끌어올린다. 고래는 물위로 올라가서 속도를 올린다. 고래가 물위로 떠오르자 머드플라이는 두리틀이 도망치려는 거라면서 대포를 쏘라고 지시한다.

 


대포가 날아오자 치치는 밧줄을 놓쳐버린다. 밧줄이 풀리면서 두리틀이 바다속으로 가라앉는다. 그때 토미가 밧줄을 붙잡고 끌어당긴다. 두리틀은 밧줄을 붙잡으며 위쪽으로 올라간다. 배위로 올라온 요시가 함께 밧줄을 끌어당기는데 밧줄이 중간에 끊어져 버린다.

 

 

밧줄은 바다속으로 떨어지고, 토미와 동물들은 두리틀을 잃은것을 슬퍼한다. 그때 두리틀이 배위로 올라오자 모두 기뻐한다. 치치는 두리틀에게 실망시켜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치치에게 괜찮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토미가 밧줄을 끌어당긴것을 알고 고맙다고 말한다.

 

 

 


- 호위함 -
머드플라이는 멀어져가는 릴리호를 바라본다. 함장은 머드플라이에게 두리틀에게 너무 집착하는것이 아니냐며 놓쳐서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머드플라이는 두리틀의 목적지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 릴리호 -
토미가 동물들과 함께 잠을 자고 있다. 두리틀은 토미를 깨운뒤 오라는 손짓을 한다. 두리틀은 토미에게 배의 키를 잡으라고 말한다. 토미는 자신이 지켜본 동물들의 언어를 얘기하고 자신이 생각한 뜻이 맞는지 묻는다. 두리틀은 제법이라고 말한다.

 

 

 

 

- 강도와 도둑의 섬 -
폴리는 에덴나무 섬으로 가기위해서는 모트버드로 가서 릴리의 항해일지를 훔쳐야 한다고 말한다. 두리틀이 모트버드는 강도와 도둑의 섬이고, 라술리(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왕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라술리 왕의 적이기때문에 섬에는 그냥 들어갈수가 없고 변장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섬에는 두리틀이 아는 지인들이 있다고 말한다.

 

 

 

 

 

변장을 한 두리틀과 토미는 성벽을 지나 성안으로 잠입한다. 두리틀은 개미에게 각설탕을 건네주면서 문따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개미들은 각설탕을 받고 라술리의 침실로 향하는 문을 열어준다.

 

 

두리틀은 전에 없던 철청이 생겼다며 지나갈수 없다고 말한다. 토미가 자신은 지나갈수 있으니 가겠다고 말한다. 잠자리 스티븐은 자신이 토미와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문 밖에서 기다리고, 토미가 잠자리와 함께 침실로 잠입한다.

 

 

라술리는 침실에서 잠을 자고 있고, 주위에는 사자들이 자고 있다. 토미는 사자를 피해 지하통로 입구에 도착한다. 토미가 릴리의 향해일지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간다. 그깨 잠자리가 사자주위를 날아다니가 미끄러지며 사자를 깨운다.  사자 소리에 일어난 라술리는 항해일지를 훔치러온 토미와 두리틀을 붙잡는다.

 

 

 

 


두리틀과 토미는 지하감옥에 갖힌다. 라술리는 릴리의 난파선에서 찾은것은 항해일지 뿐이었다며 가져갈수 없다고 말한다. 라술리는 두리틀에게 릴리를 빼앗아간 댓가를 치르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라술리는 감옥 문을 열고 토미에게 나오라는 손짓을 한다. 두리틀은 토미에게 이것은 자신의 일이라며 나가라고 말한다. 라술리는 토미를 데리고 지하감옥에서 나간다.

 


맞은편에 갖혀 있던 캥거루가 호랑이 배리는 87명이나 죽였다며 두리틀은 살아남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호랑이 우리 문이 열리고 호랑이가 걸어나온다.

 

 

배리는 오래전 두리틀이 자신을 치료해줘서 상태가 좋아졌었는데, 라술리의 딸과 도망치며 완치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배리를 피해 도망치면서 공격을 피한다.

 

 

 

 

 

라술리는 두리틀을 붙잡은것을 기뻐하며 파티를 연다. 라술리가 피터는 이곳에 계속 있어도 된다고 말한다. 피터는 잠자리를 발견하고 가까이 오라고 말한다. 피터는 잠자리에게 항구에있는 동물들에게 메시지를 전해달라고 말한다.

 


배리는 두리틀을 쫓아다니며 두통을 좀 없애달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배리을 안으며 확인하려하자 배리는 돌면하도 두리틀을 공격한다. 두리틀은 위쪽으로 올라고 공격을 피한다. 두리틀은 배리가 고양이과라면서 빛을 반사시켜서 빛을 따라가게 만든다.

 

 

잠자리 스티븐은 폴리에게 두리틀이 지하감옥에 갖혔고, 배리와 함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폴리는 치치와 요시에게 문제가 생겼다며 다이너마이트를 챙기라고 말한다.

 


요시는 마을에서 폭탄을 터트리며 주의를 돌린다. 폭발소리에 파티를 하던 라술리와 병사들은 공격을 받고 있다며 뛰어 나간다. 혼자 남은 피터는 침실 지하로 내려간다.

 


두리틀은 배리의 공격을 받으며 구석으로 몰린다. 그때 폴리와 치치가 지하감옥에 도착한다. 폴리가 배리에게 달려들자 배리는 폴리를 밀쳐버린다. 지켜보던 치치가 철장을 뚫고 감옥안으로 들어와 배리를 공격하여 기절시킨다.

 


토미는 릴리의 항해일지를 가지고 항구로 달려온다. 토미는 항구에 두리틀이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일지를 찾았다고 말한다. 두리틀으 오지말라는 손짓을 하는데, 그때 숨어 있던 머드플라이와 군인들이 총을 겨누며 나온다.

 

 

머드플라이는 항해일지를 빼앗은뒤 내용을 읽어본다. 두리틀은 머드플라이에게 여왕을 암살하는 댓가로 뭘받기로 했는지 묻는다. 머드플라이는 대저택과 교수직을 제안받았다고, 이제는 릴리의 에덴나무 연구자료로 하계에서 찬사를 받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머드플라이는 두리틀이 돌아오지 못할거라면서 릴리호에 포탄을 발사한다. 배위에 있던 동물들은 포탄이 날아오자 놀라며 바다로 뛰어든다. 타조 플림턴은 바다에 빠진뒤 살려달라고 소리친다. 요시가 바다로 뛰어들어 플림텀을 구해준다.

 

 

 


- 버킹엄 궁전 -
두리틀이 돌아오지 않고 시간만 들러가는 사이 빅토리아 여왕의 상태는 악화된다. 여왕이 레이디 로즈는 최선을 다했다고 말한다.

 

 

 

- 강도와 도둑의 섬 -
동물들은 두르들에게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잠시 생각을 하던 두리틀은 동물들에게 상황을 정리하자며 모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동물들에게 우리는 끝났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항해일지가 없어서 에덴나무가 있는 섬으로 갈수가 없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도둑들의 섬에 남아서 진료나 하겠다고 말한다.

 

 

폴리는 두리틀에게 릴리였으면 포기하지 않았을거라고 말한다. 두리틀이 이 여행은 그녀의 탐험을 마무리할 기회였다고 말한다.

 


기둥뒤에서 얘기를 듣고 있던 라술리가 걸어나오며 두리틀을 보면 자신의 딸이 보인다고 말한다. 라술리는 두리틀에게 가까이 다가오며 곰은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고, 고릴라는 자신의 호랑이를 두들겨 팼다고 말한다. 라술리는 딸이 그립다면서 릴리는 두리틀이 계속 가기를 바랐을거라고 말한다. 라술리는 자신의 기분이 좋을때 여기를 떠나라고 말한다. 그러자 토미는 떠날 배가 없다고 말한다. 라술리는 딱 맞는 배가 한척있다고 말한다. 라술리는 릴리가 가지고 있던 자료들을 함께 건네준다.

 

 

 

 

 

 

- 두리틀호 -
두리틀, 토미, 동물들은 라술리가 준 배를 타고 에덴나무 섬을 찾아 출발한다. 두리틀은 릴리의 자료를 확인한뒤 항해를 계속하고, 고래를 이용하기로 한다.

 


고래는 호위함을 발견하고 손을 흔든다. 항해일지를 보고 있던 머드플라이는 고래의 손짓을 보고 미소지으며 손을 흔든다. 고래들은 두리틀에게 호위함의 위치와 이동경로와 방향을 알려준다.

 

 

 

 

 

 

- 에덴나무의 섬 -
두리틀호는 에덴나무의 섬에 도착한뒤 섬의 뒤쪽으로 이동한다. 동굴에 도착한 두리틀이 바위를 붙잡는데 녹색으로 변한다. 두리틀은 도깨비불 곰팡이라며 바라본다. 맞은편에는 먼저 도착한 머드플라이가 두리틀과 일행을 바라보고 있다.

 

 

 

 

 


군인들은 두리틀과 일행에게 총을 겨누며 붙잡는다. 머드플라이는 자신이 두리틀을 이겼다며 기뻐한다. 머드플라이가 하지만 에덴나무를 찾을수 없다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두리틀은 자신도 그것은 모른다고 말한다.

 

 

머드플라이는 자신이 직접 에덴나무를 찾아내겠다며 지팡이로 땅을 내려친다. 그러자 땅이 붉은빛으로 변하기 시작하더니 동굴기둥에 붙어 있던 드래곤이 나타나 공격한다. 드래곤은 열매를 가질 자격이 없다면서 머드플라이를 낭떠러지로 밀어버리고 군인들을 제거한다.

 

 

두리틀은 동물들과 함께 바위 뒤에 숨는다. 드래곤이 두리틀 일행을 발견하고 공격한다. 두리틀은 드래곤 앞으로 나가면서 자신은 드래곤을 돕기 위해 온것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드래곤이 긴세월동안 스트레스를 받아 장에 문제가 생겼다며 고치지 않으면 폐혈증이 올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동물들에게 응급수술을 할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댑댑은 파뿌리를 두리틀에게 건네준다. 두리틀은 파뿌리로 관장을 한다. 두리틀은 갑옷을 꺼내면서 스페인 군대가 찾아왔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드래곤은 많은 군대를 봤지만 이런군대는 처음본다고 말한다. 그러자 두리틀이 우리는 군대가 아니라 가족이라고 말한다.

 

 

드래곤은 자신이 두리틀을 도와주겠다며 따라오라고 말한다. 그래곤은 동굴밖으로 떨어지는 폭포수를 날개로 막는다. 그러자 눈앞에는 두리틀이 찾던 에덴나무가 한그루가 있다.

 


폴리는 릴리가 봤으면 정말 좋아했을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두리틀은 릴리가 데려다준것이라고 말한다. 두리틀은 릴리에게 길을 알려줘서 고맙다며, 결혼반지를 에덴나무에 올려놓는다. 토미와 동물들은 에덴나무 열매를 딴다.

 

 

 

 

 

 

 

- 버킹엄궁 -
빅토리아 여왕의 병세가 악화되어 주교가 찾아와  여왕의 마지막을 위해 기도한다. 치치는 두리틀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그때 치치는 두리틀의 냄새가 난다면서 고개를 들고 출입문을 바라본다.

 

 

두리틀이 여왕의 침실로 달려들어오며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것을 구해왔다면서 길을 비키라고 소리친다. 배들리는 병사들에게 두리틀을 막고 체포하라고 지시한다. 근위병들이 막아서자 동물들이 뛰어가며 길을 뚫는다. 토미는 재빨리 달려와 미끄러지며 침대 밑으로 지니간다.

 

 

두리틀이 에덴나무 열매를 던지자 토미가 받는다. 토미는 열매의 즙을 빅토리아 여왕의 입에 짜넣는다. 잠시뒤 빅토리아 여왕이 숨을 크게 들이마시며 눈을 뜬다. 여왕이 깨어나자 배들리는 태도를 바꿔 다행이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인다.

 


두리틀이 액자에 숨어있든 스틱스를 가리키며 스틱스가 12개의 눈으로 여왕의 침실에서 관찰했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스틱스의 말을 듣고 8자의 단어로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두리틀은 '배들리 여왕 암살 시도'라고 말하며 이것은 100% 사실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배들리는 사실이 아니라며 잡아뗀다. 스틱스는 두리틀에게 배들리의 '우측주머니 밤그늘꽃 독'이 있다고 말한다. 배들리는 두리틀이 동물과 대화를 하는것을 보고 어의가 없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자 근위대장이 자신은 무당벌레에 소원을 빌고 날려보낸다며 배들리의 주머니를 확인하려 한다. 그러자 배들리는 칼을 빼앗고 위협하며 도망치려한다. 근위병들이 배들리를 붙잡고 주머니를 확인하는데 정말 밤그늘꽃 독이 들어있다.

 


빅토리아 여왕은 배들리를 타워에 가두라고 지시한다. 여왕은 자신의 방에 동물들이 들어와 있는 것인지 묻는다. 여왕은 두리틀만 남고 모두 방에서 나가라고 손짓한다. 여왕은 두리틀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존과 릴리의 집 -

두리틀의 저택은 다시 문을 활짝열고, 토미는 두리틀의 제자가 되어 두리틀과 함께 동물들을 치료한다.

 

 

 

 

 

 

 

 

쿠키영상

 

 

에덴나무 섬 동굴에 갇히게 된 머드플라이는 박쥐와 대화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나가는 길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박귀즐은 머드플라이에게 달려든다.

 

 

 

 

 

 

 

[사진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