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카운트다운(Countdown)은 생존시간을 알려주는 앱을 소재로한 공포 스릴러 영화다.

 

코트니(앤 윈터스)는 파티에서 친구들과 카운트다운 앱을 다운받고 생존시간이 누가 많이 남았는지 게임을 한다. 코트니는 자신의 수명이 3시간 남은것을 알게되고, 남자친구 에반(딜런 레인)의 차를 타지 않고 집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카운트다운 앱의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코트니는 죽게 된다.

 

음주 교통사고로 입원하여 수술을 기다리는 에반은 자신이 수술중에 죽게 될거라는 것을 알게되고 간호사 퀸 해리스(엘리자베스 라일)에게 얘기한다. 퀸은 병원 직원들과 함께 카운트다운 앱을 설치하고 수명을 확인하는데 2일 22시간 37분이 남은 것을 보고 충격 받는다. 찜찜한 기분으로 지내던 퀸의 앞에 기이한 현상들이 나타난다. 퀸은 앱이 삭제가 되지 않자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게 되는데, 자동으로 카운트다운 앱이 설치가 되어 버린다. 퀸과 맷 먼로(조던 캘러웨이)는 상점주인 데릭(톰 세구라)의 도움을 받아 앱을 해킹하여 수명을 조작해 보지만 얼마뒤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 버린다.

 

퀸, 맷, 조던(탈리타 베이트먼)은 존 신부(P.J. 번)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된다. 저주라는 것을 알게된 존 신부는 저주를 깰 방법을 찾아 도와주지만 맷은 죽고, 조던은 부상을 당하게 된다. 퀸은 조던을 병원으로 데려와 치료하고 저주를 깰 다른 방법을 찾는다는 내용이다.

 

여주인공인 엘리자베스 라일(퀸 해리스)이 이쁘게 나오고, 나름 볼말한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언제 죽는지 알고 싶어?”
5, 4, 3, 2, 1
당신의 남은 생존시간을 확인하라!

 

 

 

 

 

 

 

 

 

 

 

 

영화 카운트다운(Countdow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19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58

 

 

 

 

 

 

 

카운트다운(Countdown)

 

 

- 2019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19.12.1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저스틴 덱
- 출연 : 엘리자베스 라일, 피터 파시넬리, 앤 윈터스, 찰리 맥더못

 

 

엘리자베스 라일(퀸 해리스 역)
피터 파시넬리(설리반 박사 역)
탈리타 베이트먼(조단 해리스 역)
조던 캘러웨이(맷 먼로 역)
톰 세구라(데릭 역)
P.J. 번(존 신부 역)
앤 윈터스(코트니 역)
딜런 레인(에반 역)
티치나 아놀드(에이미 역) : 간호사
라나 맥키색(레이첼 역)
맷 레처(찰리 역)
발렌트 로드리게즈(데이비드 신부 역)
루이자 애버내티(탤벗 부인 역)
찰리 맥더못(스콧 역)
오스틴 자주르(브록 맥마스터스 역)

 

 

 

 

 

 

 

 

 

 

 

 

 

 

 

 

 

카운트다운(Countdown) 줄거리

 

 

- 파티 -
파티장, 친구들은 카운트다운 앱을 깔고 제일 먼저 죽는 사람이 술 다마시기 게임을 하자고 제안한다. 코트니(앤 윈터스)는 싫다고 하지만 친구들은 그냥 앱일뿐이라며 쫄지 말라고 말한다. 코트니도 앱을 깔고 게임에 동참한다.

 

 

친구들의 수명은 63년, 32년, 22년으로 나온다. 코트니는 자신의 수명이 3시간인것을 보고 긴장하며 바라본다. 친구들은 코트니가 걸렸다면서 술을 몰아준다. 코트니가 술이 너무 많다고 하자 남자친구 에반이 대신 술을 마신다.

 

 

 

 

 

파티가 끝나고 술취한 에반은 코트니를 집까지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코트니는 너무 취했다며 그냥 걸어가겠다고 말한다. 에반은 그 앱때문에 겁나는 것이냐며 자기를 믿어달라고 말한다. 코트니는 차를 두고 가자며 혼자 걸어가겠다고 말하고 차에서 내린다.

 

 

 

 

 

에반이 자기는 멀쩡하다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코트니는 그냥 걸어가겠다고 말한다. 에반은 마음대로 하라면서 먼저 가버린다. 그때 카운트다운 앱에서 알람이 울리자 코트니가 확인한다. 앱 이용 약관 위반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간이 7분 43초가 남았다. 코트니는 짜증난다면서 휴대폰을 주머니에 집어 넣는다.

 


코트니는 뒤에서 수상한 남자가 따라오자 뒤돌아보며 의식하면서 걸어간다. 잠시뒤 남자는 차를 타고 떠나고, 코트니는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통을 보고 놀라 바라본다. 그때 집앞쪽에 있던 검은 그림자가 어둠속으로 사라진다.

 

 

 

 

 

또다시 카운트다운 앱 비명소리가 들려오고 코티니는 확인한다. 시간이 1분 53초로 줄어들어 있다. 코트니는 재빨리 집안으로 들어가 밖을 바라본다. 카운트다운앱에서 알람음이 계속 울리자 코트니는 휴대폰을 꺼버린다.

 

 

코트니가 물을 마시려는데 욕실 안쪽에서 소리가 들려온다. 코트니가 욕실 커튼을 젖히고 안을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코트니가 다시 물을 마시려는데 요실커튼이 다시 가려져 있다. 코트니가 놀라면서 커튼을 걷으려는데 카운트다운 앱 알람이 울린다.

 

 

 

 

 

코트니가 놀라 컵을 떨어뜨리고 휴대폰을 만지려는데 무언가 코트니를 끌어당긴다. 잠시뒤 코트니는 욕조에 머리를 부딪히고 쓰러진다.

 


자동차를 타고 출발했던 에반은 도로를 벗어나 나무를 들이받고 사고를 당한다. 조수석은 큰나무가 부러지면 의자까지 뚫고들어왔다.

 

 

 

 

 

 

- 병원 -
퀸 해리스(엘리자베스 라일)은 병원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병실마다 돌며 환자들에게 음식을 나눠준다. 설리반(피터 파시넬리) 박사는 퀸에게 주사를 놔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환자가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보자 설리반 박사는 퀀이 병원 최고의 인턴이라고 말한다.

 

 

 

 


퀸은 에반의 병실을 지나다가 음식이 그대로 있는것을 발견하고 폐쇄병동으로 들어간다. 퀸은 에반에게 이곳은 석면과 납이 있어 안좋은 곳이라고 말한다. 에반은 1분만 더 있겠다고 말한다. 퀸은 1분만 봐주겠다고 말한다. 퀸은 옆에 앉으면서 원래 수술전이 긴장되는 거라며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에반은 그거 때문이 아니라고 말한다.

 

 

 

 

 

에반은 자신의 남은시간 19시간 43분을 퀸에게 보여주며, 죽는 시간을 알려주는 앱이라고 말한다. 퀸이 이것을 진짜 믿는것인지 묻는다. 에반이 자기도 똑같은 말을 했었다고 말한다. 에반은 앱이 사고나는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퀸은 차에 또 누가 타고 있었는지 묻는다. 에반은 앱이 9분후에 죽는다고 해서 안탔는데, 9분후에 사고가 났고 조수석에 나뭇가지가 박혔다고 말한다.

 

 

 

 

 

퀸은 그사람이 죽을 뻔했는데 안죽었다며 앱이 틀린거라고 말한다. 에반은 그날밤에 죽었다며 앱이 맞췄고, 자기는 수술 중에 죽을거라고 말한다. 퀸이 이런 허접한 앱은 어떤 루저가 겁주려고 만들어낸 거라며 위로한다. 퀸은 1분이 지났다며 에반을 데리고 나온다.

 


간호사 에이미(티치나 아놀드)는 에반에게 금지구역에는 들어가면 안된다고 말한다. 퀸은 에이미에게 에반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것 같다고 말한다. 에이미는 퀸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의사, 간호사, 신부는 퀸이 들어오자 놀래켜주면서 시험통과한 것을 축하해준다. 직원들은 케이크를 나눠먹는다. 에이미는 스콧(찰리 맥더못)이 케이크 세조각째 먹는 것을 보고 그렇게 먹다가 당뇨걸린다고 말한다. 스콧은 할아버지가 일주일에 콜라 2박스 먹었는데 94살까지 살았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퀸은 그런게 알려주는 앱도 있다고 말한다. 레이첼(라나 맥키색)는 237호 환자가 보여준것이냐며 죽는 날짜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스콧은 궁금하다며 앱 이름이 뭔지 묻는다. 퀸은 앱 이름이 카운트다운이라고 알려준다.

 

 

데이비드(발렌트 로드리게즈) 신부가 하느님은 모두에게 계획을 갖고 떠나는 날은 우리 소관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사이 스콧은 앱을 깔고 날짜를 확인한다. 스콧은 87살까지 산다고 말한다. 설리반 박사가 자신은 57년 남았다면서 98살까지 산다고 말한다.

 

 

 

 

 

그때 응급환자가 들어오고 설리반 박사는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긴급처방을 한다.

 

 

일이 끝난뒤 퀸은 퇴근을 하면서 카운트다운 앱을 다운 받는다. 퀸은 이름을 입력하고 약관 동의를 누른뒤 기다린다. 잠시뒤 퀸은 2일 22시간 37분이 남았다는 것을 보고 놀란다. 설리반 박사는 퀸에게 실습생 배지는 이제 떼도 된다고 말한다.

 

 

설리반 박사는 축하파티를 어디서 할것인지 묻는다. 퀸은 서류작성할것이 있어서 오늘은 못한다고 말한다. 설리반 박사는 나중에 꼭 하자고 말한뒤 엘리베이터에서 내린다.

 

 

 

 

 

 

 

 

 

 

 

 

 

 


- 퀸의 집 -
아파트로 돌아온 퀸은 채용서류를 작성하다 스콧에게 궁금한것을 물어본다. 퀸이 여권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자, 스콧은 출생증명서도 된다고 말한다. 퀸은 출생증명서를 찾아봐야 한다며 전화를 끊는다.

 

 

 

 


 

- 아빠의 집 -

퀸은 출생증명서를 찾기 위해 집으로 온다. 퀸은 서랍에서 서류를 찾다가 어릴때 엄마에게 쓴 편지를 발견한다. 잠시뒤 퀸은 옷장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문을 활짝 열고 안을 들여다본다.

 

 

퀸은 옷장에 숨어있던 동생 조던 해리스(탈리사 베이트먼)을 발견하고 놀란다. 퀸은 조던에게 옷장에서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퀸이 옷을 젖히자 옆에는 조던의 남자친구가 있다. 조는 그만 가야겠다며 돌아간다.

 

 

 

 


퀸은 조던에게 잠자를 집으로 들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조던은 엄마도 아니면서 이래라저래라 하지말라고 말한다. 퀸은 자신이 엄마였으면 이대로 안넘어갔다고 말한다.

 

 

조던은 퀸에게 집에 왜 온것인지 묻는다. 퀸은 직장때문에 서류를 가지러 왔다고 말한다. 조던은 서류를 챙겼으니 잘가고 6개월 뒤에나 보자며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퀸은 조던의 방문 앞에서 간호사가 되었다고 말한다. 조던은 잘됐다고 말한다.

 

 

 

 

 


그때 아빠 찰리(맷 레처)가 퀸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찰리는 퀸에게 배고프냐며 뭐좀 먹으라고 말한다. 퀸은 괜찮다며 내일 일찍 출근해야 한다고 말한다. 찰리는 토요일에 엄마 무덤에 갈거라며 시간을 내라고 말한다. 퀸은 가겠다고 말한다. 찰리는 토요일에 데리러 가겠다고 말한다.

 

 

 

 

 

 

- 병원 -
에이미는 에반의 병실로 찾아와 2분후에 수술이니 화장실은 지금 다녀오라고 말한다. 에반은 카운트다운 앱에 3분 3초가 남았다는 것을 보고 병실을 나온다. 에반이 병실에서 나오자 '카운트다운 이용약관 위반' 메시지가 나온다. 에반이 휴대폰을 확인하고 방향을 돌려 복도를 걷는다. 에반은 거울에 비친 검은 물체를 보고 놀라 계단으로 도망친다.

 

 

 

 

 

놀란 에반이 목발을 떨어뜨린뒤 다시 돌아가려하는데 문이 열리지 않는다. 다시 1층으로 가라는 표지판이 붙어 있다. 계단 출입문으로 누군가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고 놀란 에반은 라이트를 비추며 확인한다. 에반이 계단에 있는 코트니를 발견하지만 에반에게 달려들고, 에반은 아래로 떨어져 죽는다.

 

 

 

 

 

퀸은 에이미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에이미는 사고가 있었는데 환자가 계단에서 자살한것 같다고 말한다. 퀸은 237호 에반이 죽었다는 소리에 놀라면서, 에반의 휴대폰을 봤던기억을 떠올린다. 퀸은 에반의 병실을 정리하던 레이첼(라나 맥키색)에게 에이미가 찾는다고 말한뒤 에반의 휴대폰을 확인한다.

 

 

 

 

 

휴대폰이 잠긴것을 확인하고 안치소로 찾아가 잠금을 풀어서 확인하는데 카운트다운이 '0'이 되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퀸은 자신의 남은 시간이 1일 22시간 53분인것을 보고 고민한다. 퀸은 토요일 엄마묘지에 가기로 한 것을 다시 확인하고 아빠에게 전화한다. 퀸은 토요일에 병원근무 때문에 못간다며 다음 주말에 가자고 말한다. 찰리는 삼촌이 인부들을 모으는데 수당이 좋다면서 일을 다녀온뒤에 보자고 말한다. 에이미는 퀸에게 근무시간에 개인전화를 했다면서 주의를 준다. 퀸은 주의 하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퀸은 '카운트다운 이용약관 위반'이라는 메시지를 받는다. 퀸은 237호 병실에 있는 검은 물체를 보고 돌아서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설리반 박사는 퀸에게 톰슨의 링커를 가서 봐주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몇주째 혼수상태라며, IV펌프 리셋하면 될거라고 말한다.

 

 

퀸은 장비를 리셋하면서 힘들어한다. 설리반이 괜찮은지 묻자 퀸은 안괜찮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에게 무슨일인지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퀸은 피곤해서 그런거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퀸은 정규직 첫날인데 엉망진창이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은 훌륭한 간호사고, 똑똑하고 의욕있고 병실에만 들어가면 환자들이 웃는다며 그것은 재능이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을 안아으며 냄새를 맡는다. 설리반은 퀸에게 첫날은 힘든거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에게 자격증 심사에 추천서 자신이 잘써줬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에게 다가가며 진짜 키스하고 싶다고 말한다.

 

 

 

 

 

퀸이 이건 아닌것 같다면서 피하자 설리반은 아무도 모를거라며 비밀로 하면 된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을 못나가게 막으면서 사람들 돕는거 좋아하니까 서로 좀 돕자면서 껴안는다. 퀸은 싫다면서 떨어지라고 소리친다. 설리반이 퀸에게 자신이 잘못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퀸은 에이미에게 잠깐 시간좀 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설리반이 에이미를 부른뒤 클라인 환자 바이탈 체크를 해달라고 말한다. 에이미는 나중에 얘기하자고 말한뒤 설리반과 함께 이동한다. 퀸은 '카운트다운 이용약관 위반' 메시지를 받고 확인한다.

 

 

 

 

 


- 퀸의 집 -
집으로 돌아온 퀸은 '안지워지는 앱 지우는 방법'에 대해 검색하고 삭제를 하지만 지워지지 않는다. 퀸이 카운트 다운 앱에 대해 검색을 한다. 퀸은 '17세 학생, 기이한 사고로 사망'이라는 글을 보며 에반의 휴대폰에 있는 사진과 비교해본다.

 

 

퀸은 에반의 여자친구였다는 것을 알고 댓글을 확인한다. 퀸은 '친구도 이렇게 죽었다. 이것을 봐주세요'라고 적힌 댓글의 링크를 클릭한다. 영상속 여자는 앱때문에 환청이 들리과 환영이 보인다고 말한다. 여자는 4월에 죽었던 사촌이 어젯밤에 나타나 말도 걸었다며, 이것은 진짜고 나를 갖고 노는것 같다고 말한다. 영상에 달린 댓글은 거짓말이라는 말이 대부분이다.

 

 

 

 

 

퀸이 노트북을 덮는데 에반의 모습이 보인다. 놀란 퀸은 불을 켠뒤 일어나는데 앱의 벨소리가 흘러나온다. 퀸은 휴대폰을 집어던지고 밟은뒤 밖으로 뛰쳐나온다. 퀸은 거리에 있는 사람들을 보고 안심하며 차안에 누워 잠이든다.

 

 

 

 

 

퀸은 거리에 아무도 없고 누군가 창문을 두드리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동생 조단이 창문을 두드리며 집세 못내서 쫓겨난 것이냐며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퀸은 동생 조단과 함께 방으로 돌아간다. 조던은 액정이 깨진 휴대폰을 발견하고 왜이런지 묻는다. 퀸은 떨어뜨렸다고 말한다.

 

 

휴대폰을 확이하던 조던은 카운트다운이라는 앱에서 하루남았다는 알람이 떴다고 말한다. 조던은 어떤 하루인지 묻는다. 퀸은 휴대폰을 빼앗으며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조던은 퀸에게 왜 이렇게 이상하게 행동하는지 묻는다.

 

 

 

 

 

퀸은 조던에게 학교에 왜 안갔는지 묻는다. 조던이 아빠는 출장갔고, 언니 덕분에 탤벗 아줌마(루이자 애버내티)가 집 봐주러 와 있다고 말한다. 조던은 그래서 여기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퀸이 조던에게 지금은 안된다고 말한다.

 

 

조던은 자신의 휴대폰으로 카운트다운앱에 대해 확인한다. 조던은 퀸에게 이것때문에 그런거냐며 어이없다고 말한다. 퀸이 그것은 가짜앱이라고 하자 조던은 자기도 해보겠다고 말한다. 퀸이 조던의 핸드폰을 빼앗으며 안된다고 말한다. 퀸은 조던에게 집이 싫어도 여기는 안된다고 말한다. 조던은 엄마 죽은 후로 언니 노릇 진짜 못한다면서 가방을 챙긴다. 조던은 그날 조랑 하려던거 마저하겠다며 집을 나간다.

 

 

 

 

 

 

- 닥스 와이어리스 -
퀸은 카운트다운 앱 알람이 울리자 확인하려도 손가락을 베인다. 퀸은 휴대폰 판매점에서 신제품 폰으로 구매를 한다. 점장 데릭(톰 세규라)이 유심을 옮겨주겠다고 하자 퀸은 폰, 번호, 통신사까지 전부다 새로 하겠다고 말한다.

 

 

 

 

 

데릭은 100달러만 더 내면 탈옥도 해준다며, 그러면 앱을 공짜로 깔 수 있다고 말한다. 퀸은 폰을 그대로 달라고 말한다. 퀸은 카운트다운 앱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가게를 나가려는데, 카운트다운 앱이 자동으로 깔리며 알람이 울린다.

 

 

 

 

 

퀸은 데릭에게 이 앱이 왜 여기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데릭은 퀸에게 앱을 구입한것인지 묻는다. 퀸은 방금 휴대폰을 받았는데 언제 사겠냐며 따진다. 데릭은 앱을 지우면 된다면서 누른다. 그러자 퀸은 안지워진다며 그냥가져가겠다며 가게를 나간다. 뒤에서 순서를 기더리던 맷 먼로(조던 캘로웨이)는 데릭에게 방금 어떤 앱이었는지 묻는다.

 

 

 

 

 

 

- 주차장 -
퀸은 카운드다운이 21시간 47분 남은 것을 확인하고 자동차 시동을 걸고 후진을 한다. 그때 가가에서 나오던 남자가 자를 치면서 운전 똑바로 하라고 말한다.

 

 

 

 

 

퀸은 자동차 후방카메라에 비친 검은 물체를 보고 놀라 돌아보는데 아무것도 없다. 퀸이 다시 모니터를 확인하는데 검은 물체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돌아본다. 퀸이 긴장하면서 다시 돌아보는데 다시 사라지고 없다. 그순간 뒤좌석에서 의문의 손이 나타나 퀸의 얼굴을 감싼다. 놀란 퀸이 엑셀을 밟으면서 자동차는 후진하고 주차된 차와 충돌한다.

 

 

 

 


운전자는 퀸에게 미친거냐며 소리지른다. 맷이 밖으로 나오며 남자에게 이대로 가면 아무도 안다치지만 자신이 얼마나 미친놈인지 알고 싶으면 남아있으라고 말한다. 맷은 자기가 죽는다는거 알게된 미친놈이라서 한명 데려갈지 모른다며 선택하라고 말한다. 남자는 범퍼가 좀 휜것 뿐이라면서 서둘러 주차장을 떠난다.

 

 

 

 


맷은 퀸에게 그것을 본 것인지 보여준다. 맷은 자신의 휴대폰을 꺼낸뒤 18시간 30분 남은 시간을 퀸에게 보여준다.

 

 


 

 

 

- 술집 -
퀸은 맷과 함께 바에서 맥주를 마신다. 퀸은 왜 하필 우리인지 묻는다. 맷은 우리가 다운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퀸이 딴 사람들은 다운받고고 100살로 나왔다고 말한다.

 

 

퀸은 휴대폰을 바라보며 '이용약관을 위반했다'라고 나온다고 말한다. 맷은 자기도 같은 메시지가 떴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약관을 읽어봤는지 묻는다. 맷은 이용약관 전부 읽었다고 말한한다. 퀸이 정말인지 묻자 맷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옆자리에 앉은 남자가 남극는 표를 사고 싶냐며 혼자 얘기한다.

 

 

 

 

 

퀸은 맷에게 이용약관을 다시 읽을 방법이 없다면서, 분명히 약관에 뭔가가 있을 거라고 말한다. 맷은 옆사람을 바라보며 누군가에게 다운로드하게 하고 이용약관을 읽고 거절을 누르면 된다고 말한다. 퀸이 그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맷은 자기를 믿으라고 말한뒤 남자에게 말을 건다.

 

 

 

 


맷은 남자에게 수명을 알려주는 앱이 있는데 소문 들었는지 묻는다. 남자는 딱 사기같다고 말한다. 맷은 겉보기에만 그런 것일 수도 있다면서 앱이름을 알려준다.

 

 

남자는 홀로코스트처럼 지어낸거라며 앱을 확인한다. 맷과 퀸은 자리에서 일어나 남자 옆으로 걸어간다. 남자가 카메라, 마이크, 위치 사용을 클릭하고, 이용약관을 누르려 한다.

 

 

그러자 맷과 퀸이 이용약관은 읽고 동의를 해야한다면서 이용약관을 읽기 시작한다. 이용약관에는 '사용자는 운명의 조건을 동의해야 한다. 카운트다운의 정보를 이용해 운명을 바꾸려는 시도는 약관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한다.'라고 나와있다.

 

 

 

 

 

맷은 내일 숙모집에 가려고 기차예매했다가 앱이 죽는다고 해서 표 취소했다고 말한다. 퀸은 자기도 아빠와 야속을 취소했다고 말한다. 맷은 원래 나온 시간대로 죽는 거였던것 같다고 말한다.

 

 

 

 

 

남자의 핸드폰을 집어들자 퀸은 동의하면 진짜 괴로워진다고 말한다. 맷은 뭘 어쩌든 몇 시간 후면 죽게 된다고 말한다. 남자는 동의를 누른뒤 91살까지 장수한다면서 좋아한다.

 

 

 

 

 

 

- 병원 -
퀸과 맷은 병원으로 찾아가 데이비드 신부를 만난다. 퀸은 인터넷에서 유령 현상을 찾아보니까 영혼 얘기도 있었고, 악마 얘기도 있었는데 몰라서 전문가를 찾아온 것이라고 말한다. 맷은 자기가 볼때도 악마 같았다고 말한다.

 

 

데이비드 신부는 우리가 악마라고 하는 것은 대개 은유적인 거라고 말한다. 맷은 데이비드에게 악마가 없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데이비드가 이런 일은 자신의 전공이 아니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지인중에 전문가가 있다면서 연락처를 건네준다.

 

 

 

 


에이미는 퀸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퀸은 에이미에게 어제 일을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2분이면 된다며 에이미를 따라 간다. 일을하던 레이첼은 퀸과 맷을 바라본다.

 

 

맷이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데 문 밖에서 소년이 문을 열려고 한다. 맷은 소년에게 옆간으로 가라고 말한다. 볼일을 보고 나온 맷이 손을 씻는데 소년의 울음 소리가 들린다. 맷은 소년에게 괜찮냐면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소년은 화장실 칸막이를 통과하면서 걸어간다. 맷이 놀라며 그 모습을 바라보는데, 잠시뒤 소년이 방향을 바꾸어 벽쪽으로 이동한다.

 


화장실에 불이 꺼지고 맷은 라이트를 비추면서 소년이 있는 쪽으로 걸어간다. 맷의 등뒤쪽에서 소년이 나타나 맷에게 달려든다. 맷은 소년을 떼어내기 위해 몸부림을 친다. 잠시뒤 화장실에 불이켜지면서 소년은 사라지고 없다. 화장실에 들어오던 남자는 맷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맷는 황급히 화장실을 나가버린다.

 

 

 

 


에이미는 퀸을 사무실로 데리고 간다. 사무실에는 인사과 데이비스 앤드류스와 행정실 에밀리야, 설리반 박사가 기다리고 있다. 에이미는 설리반 박사가 다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숨기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누구 인생을 망치려는게 아니라 단순한 오해였다고 말한다. 설리반이 퀸에게 미안하다고 말하자 퀸은 고맙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에게 집무실에서 그렇게 달려들면 안된다며 주의해달라고 말한다. 퀸은 자신이 달려든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일이 커지기 전에 멈추려는 거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요즘은 성희롱 문제가 민감하다며 얽히기 전에 보고하는 거라고 말한다.

 


인사과 데이비스는 설리반의 진술로 즉각 정직 처분을 하겠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상담조치나 전근조치는 안되는지 묻는다. 퀸은 자신이 당한거라고 소리친다. 에이미는 퀸에게 왜 찾아오지 않았는지 묻는다.

 

 

 

 

 

퀸은 그러려고 했는데 이 인간이 먼저 선수친거라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을 도우려는 거라며 거짓말하면 일만 커진다며 퀸의 팔을 잡는다. 퀸은 건드리지 말라면서 소리치고 밖으로 나가버린다. 퀸이 나가자 설리반은 정신상태가 불안정하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그만 가자고 말한다. 맷은 불안해하면서 일어난다. 맷은 소년의 웃음소리를 듣고 뒤돌아본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두사람은 병원을 빠져나온다.

 

 

 

 

 

 

- 성당 -
퀸과 맷은 성당을 찾아가 존(P.J. 번) 신부를 만난다. 맷은 존에게 악마를 믿는지 묻는다. 존은 완전 믿는다고 말한다. 퀸은 현재 상황을 얘기한다.

 

 

 

 


존은 믿기는 어렵지만 사실이면 좋겠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두사람이 죽는것은 싫다고 말한다. 존은 그런게 좋아서 신부가 되었다고 말한다. 존은 성경 27권 중에 19권에서 악마가 나온다고 말한다. 가라다의 돼지, 마술사 시몬, 외경 등 너무 좋아한다고 말한다.

 

 

 

 

 

존은 얘기를 듣고 생각나는게 있다면서 책을 찾는다. 존은 책을 찾은뒤 두사람에게 설명을 해준다.

 

 

= 왕자와 집시 이야기 =

어떤 왕자가 있었고, 왕은 죽기 직전의 노인이었다. 왕의 상태가 안좋아서 왕자가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치르게 되었다. 왕자는 집시 노파를 찾아가서 전쟁에서 살아남겠는지 물어봤고, 노파는 숫자가 적힌 두루마리를 건네줬다. 그것은 죽는 일시가 적힌 두루마리였는데 노파는 왕자에게 '이것을 이용해서 목숨을 건지려고 운명을 바꾸지 마라.'라고 경고를 했다. 왕자는 알겠다고 대답하고 두루마리를 펼쳐봤는데 전쟁에서 죽는다고 나온것이다.

 

그래서 왕자는 전쟁터에 자기 대신 동생을 보냈고, 동생은 죽지 않았고, 전쟁에서 승리를 했다. 그러자 왕자는 노파에게 돌아가서 죽음이 찾아오고 있다며 욕을 했다. 하지만 노파는 완자에게 '그것은 죽음이 아니다. 지금 찾아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라 오진이라는 악마다'라고 말한다. 왕자가 운명을 바꾸자 오진이 찾아왔는데 왕자를 죽이지 않고 노파가 예언한 죽음의 순간까지 계속 괴롭혔다.

 

 


존 신부가 자신의 생각으로 앱이 노파의 현대 버전 같다고 말한다. 존은 코드를 볼 수 있다면 확인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퀸은 앱을 해킹하면 알 수 있는지 묻는다. 존은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퀸은 알것 같다고 말한다.

 

 

 

 

 


- 닥스 와이어리스 -
데릭이 가게 문을 닫고 퇴근하려한다. 퀸과 맷이 가게로 찾아와 잠깐만 기다려달라고 말한다. 데릭은 영업이 끝났다고 말한다.

 

 

퀸은 데릭에게 낮에 휴대폰 탈옥을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앱도 해킹 가능한지 묻는다. 데릭이 그렇다고 하자 맷은 급한일이라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데릭은 데이트앱으로 오랜만에 매칭된 약속이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퀸은 데이트 나가서 여자에게 잘보이고 싶으면 자기 카드를 쓰라며 한도가 2천달러라며 건네준다. 맷은 카드에 300쯤 남았다면서 건네준다. 퀸은 데릭에게 도와주면 다 주겠다고 말한다. 데릭은 불법 같다면서도 카드를 넘겨받는다.

 

 

 

 

 

데릭은 여자에게 15분쯤 늦을것 같다고 전화한뒤 퀸에게 폰을 달라고 말한다. 퀸은 카운트다운앱을 가리키며 해킹해달라고 말한다. 데릭은 수명 말해주는 앱이라며 어이가 없었다고 말한다. 퀸은 데릭에게 다운받았는지 묻는다. 데릭은 퀸이 펄쩍 뛰길래 궁금해서 받았다며, 사람 괴롭히는 끝내주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데릭은 앱의 용량을 확인하면서 60기가나 된다면서 용량이 너무 크다고 말한다. 데릭은 '왕좌의 게임' 한 시즌 크기라며, 그냥 시계 앱인데 말이 안된다고 말한다. 퀸이 지울수 있는지 묻자, 데릭이 자기는 전문가라서 당연히 지울수 있다고 말한다. 데릭은 다 가능하다면서 카운트다운 앱을 해킹한다.

 

 

퀸은 코드에 나온 '호크 말레딕툼...'이 뭔지 묻는다. 데릭은 라틴어인데 무슨 뜻인지는 모른다고 말한다. 퀸은 코드 사진을 찍는다.

 

 

 

 

 

데릭이 데이터를 검색하자 사람들의 이름과 카운트다운이 나온다. 데릭이 자기도 있다면서 자기는 32년 11일이 남았다고 말한다. 데릭은 마블 유니버스가 몇년갈것 같은지 묻는다. 데릭은 60년이라 치자면서 자신의 카운트를 92년으로 바꾼다. 그러자 데릭의 휴대폰에 있는 숫자가 바뀐다.

 


퀸은 효과가 있는것 같다면서 기뻐한다. 데릭이 퀸의 이름을 검색하는데 조던의 이름이 나온다. 퀸은 동생도 다운 받았는데 자기와 같다는것을 알게 된다. 데릭이 같지않고 3분 빠르다고 말한다.

 

 

맷은 퀸에게 내일 만나기로 했는지 묻는다. 퀸은 동생 시간부터 바꿔달라고 말한다. 데릭은 퀸에게 카드 더 있는지 묻는다. 데릭이 자기는 착한 사람이니까 바꿔주겠다고 말한다.

 

 

 

 

 


- 아빠의 집 -
집에 있던 조던은 카운트다운 앱 알람이 울리자 확인한다. 숫자는 13시간 29분에서 86년 10일 11시간으로 바뀐다. 집을 봐주던 탤벗 부인은 식탁에서는 휴대폰 금지라며 아침까지 압수하겠다고 말한다.

 

 

 

 

 


- 닥스 와이어리스 -
데이터를 수정한뒤 데릭은 떠난다. 퀸은 맷에게 이제 괜찮은지 묻는다. 맷은 이제 71년이 남았다며 퀸보다 오래 살아서 좀 미안하다고 말한다. 퀸이 95살은 너무 많다면서 자기는 86살로 좋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차있는데까지 태워주겠다고 말하자 맷이 자기 차는 주차장에 있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전화하겠다며 악수한다. 맷은 퀸과 악수한뒤에 차로 걸어간다.

 

 

 

 

 


- 퀸의 집 -
퀸은 맷에게 오늘밤 혼자 있고 싶은지 묻는다. 맷은 전혀 아니라고 말하며 돌아온다. 두사람은 한방에서 불을켜고 자리에 눕는다.

 

 

퀸은 존 신부가 사람이 자기 수명을 궁금해한다는 얘기가 계속 생각했다고 말한다. 맷도 그렇다며 자신의 얘기를 한다. 맷은 10살때 동생 제프가 많이 아팠고 병원에 살다시피 했다고 말한다. 부모님이 2년을 동생에게 집중했던것은 이해 했지만 한편으로는 동생에게 질투가 났다고 말한다. 동생 장난감 중에 공룡장난감이 탐났었는데, 동생이 잘때 훔쳤다고 말한다. 퀸은 그래도 어릴 때였다면서 위로한다. 맷은 퀸에게 어떤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퀸이 엄마는 가족의 중심이었고 강한 사람이었다고 말한다. 외출금지 당해서 집에 있는데 절친이 큰 파티를 연다고 해서 도망나왔다고 말한다. 엄마는 자기를 찾으러 나왔다가 음주운전 차에 치여서 죽었다고 말한다. 맷이 퀸의 잘못이 아니라고 위로한다. 퀸은 고맙다고 말한다.

 

 

 

 


퀸은 맷에게 바닥에서 잘 필요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맷이 자기는 앱으로 만난 여자랑 자고 그러지 않는다고 말한다. 퀸은 정확하게 말하면 앱때문에 만난거라고 말한다. 맷은 일리가 있다고 말한다.

 

 

 

 

 

퀸과 맷이 함께 잠을 자고 있다. 방안에 켜둔 전등이 꺼지고 잠들었던 퀸이 깨지만 맷의 팔을 보고 안심한다. 퀸은 복도에서 움직이는 그림자를 보고 맷에게 일어나 보라고 말한다.

 

 

 

 

 

그때 맷이 방문을 열고 자기를 불렀는지 묻는다. 순간 퀸의 허리를 감고 있던 손이 변하더니 퀸을 이불속으로 끌고 들어간다. 퀸이 놀라며 소리를 지르자 맷이 이불을 끌어당긴뒤 그냥 악몽이라며 진정시킨다.

 

 

 

 


또다시 카운트다운 앱의 알람이 울리고 퀸이 핸드폰을 확인하는데 숫자는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간다. 맷은 자기것도 그렇다고 말한다. 퀸은 동생 조던것도 되돌아 갔을 거라며 걱정한다.

 

 

 


 

 

 

- 아빠의 집 -
퀸이 조던에게 전화를 하지만 탤벗 아줌마 방에서 벨이 울린다. 탤벗은 보청기를 빼두고 잠이들었고, 벨소리를 듣고 조던이 깨어나 방으로 걸어간다.

 

 

조던이 방안으로 들어가 전화기를 잡으려할때 누군가 조던의 어깨를 붙잡는다. 조던은 놀라 뒤돌아서면서 핸드폰 라이트를 비춘다. 조던은 탤벗 아줌마가 잠든것을 확인하고 방으로 되돌아 온다. 조던이 돌아서자 거울속에 비친 침대 이불이 움직인다.

 


조던이 방으로 돌아와 휴대폰을 확인하는데 퀸의 부재중 전화가 6동 와있고, 카운트다운 앱이 업데이트되어 있다. 조던이 카운트다운 앱을 확인하자 4시간 16분으로 줄어든다.

 

 

 

 


조던은 복도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탤벗 아줌마인지 묻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다. 조던이 복도로 나가서 탤벗아줌마가 자고 있는 방을 확인하지만 탤벗 아줌마는 자고있다.

 

 

 

 

 

조던이 복도에 있는 센서등을 확인한뒤 문을 닫고 돌아서는데 문이 다시 열려있다. 조던이 침대 밑에 숨어서 복도를 바라보는데 센서등이 켜졌다가 꺼진다. 잠시뒤 엄마의 목소리가 들리고, 언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침대가 움직이고 놀란 조던이 얼굴을 가리고 몸을 웅크리며 비명을 지른다. 조던은 옆에서 언니가 어디에 있냐고 하는 소리에 놀라며 현관으로 달려나온다. 집에 도착한 퀸은 조던을 안으며 괜찮다고 말한다. 조던은 집에 뭔가가 있다고 말한다. 퀸은 알고 있다며 나가자고 말한다.

 

 

 

 

 

 

- 성당 -
퀸, 맷, 조던은 존 신부의 성당으로 달려간다. 퀸은 사진으로 찍어둔 라틴어를 존 신부에게 보여준다. 존신부는 라틴어를 읽고, '이 저주는 당신을 쫓고 짓누를 것이다. 당신이 완전히 파멸할 때까지'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존신부는 적의 실체를 알았다면서 아주 좋다고 말한다. 존신부가 이것은 저주이고, 저주는 악마와 악마의 종들이 거는거라고 말한다.

 

 

 

 

 

존신부가 저주는 깰수 있다면서 기뻐한다. 존신부가 사탄은 거짓의 아버지라며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증명하면 저주도 깰 수 있다고 말한다. 퀸은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하는지 묻는다. 존신부는 그 시계의 시간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면 걸려있는 저주들도 사라질 거라고 말한다.

 

 

퀸은 정해신 시간 전에 누가 죽어야 하는것인지 묻는다. 존신부는 그것도 효과가 있겠지만 죽고 싶은 사람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존은 반대로 생각해서 누구든 그 시간 넘게 살려둬야 한다고 말한다.

 

 

맷은 그게 나타나면 기다려달라고 할거냐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존신부는 보호의식으로 시간을 버는 거라며 우리는 1초만 벌면 된다고 말한다. 퀸은 존신부에게 전에 이런거 해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존신부는 없지만 아주 많이 읽어봤다고 말한다.

 


존신부는 찾았다면서 책을 들고와서 보여준다. 존신부는 책을 보며 소금으로 문양을 그려야 한다고 말한다. 존신부가 자신이 축복을 하면 문양 안에서는 안전하고, 악령은 이 원안에 못 들어오기때문에 시간을 벌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맷은 어디서 이렇게 많은 소금을 구할수 있는지 묻는다. 존신부는 코스트코에서 사둔게 있다면서 따라오라고 말한다. 존부는 잡초 죽일때 쓰는 암염이라면서 통을 꺼낸다. 조던은 악령이 소금을 날려버리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존이 그것은 생각 못했다며 안날아가게 기도하겠다고 말한다. 퀸은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어디론가 간다.

 

 

 

 

 

존신부는 맷에게 들고 있으라면서 십자가를 건네준다. 맷이 너무 작다고 하자 존은 크기가 아니라 성령의 힘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잠시뒤 퀸은 페인트를 섞어서 하자고 말한다. 존신부는 좋은 생각이라면서 큰 을 그릴 공간을 만든다.

 

 

퀸은 페인트 통에 소금을 넣고 섞는다. 세사람이 바닥에 원과 문양을 그리고 존신부는 '이 소금을 축복하여 빛이 악마를 물리치게 하소서'라고 기도를 한다. 맷은 존이 죽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묻는다. 맷이 휴대폰의 시간을 확인하는데 2분32초가 남아 있다. 존신부가 상징문양은 아주 잘 그렸다고 말한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맷은 긴장하면서 걱정을 한다. 퀸은 맷에게 다가간 뒤 잘 될거라고 진정키고 키스한다. 지하실 불이 꺼지자 존신부는 이제 원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존은 큰 십자가를 들고 '당신의 권능으로 우리를 강하게 하소서. 악마의 간계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라고 말한다. 조던은 뒤를 돌아보고 악마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비명을 지른다. 모두 뒤를 돌아서며 악마의 모습을 확인한다. 악마의 옷깃이 원에 닿으면서 타틀어간다.

 

 

존신부는 효과가 있다면서 십자가를 들고 기도문을 외우며 악마에게 '지옥으로 가'라고 말하다. 잠시뒤 악마의 모습은 사라지고 휴대폰의 알람소리가 크게 들린다. 알람소리에 모두 귀를 막으면서 소리를 끄라고 말한다.

 

 

 

 


맷이 알람을 끄려고 하는 사이 뒤쪽에서 공룡장난감이 움직이면서 가까이 다가온다. 맷이 공룡장난감을 집어들자 동생 제프가 나타나 공룡 장난감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맷은 돌려주려고 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맷은 제프에게 미안하다면서 장난감을 건네준다. 제프가 뒤로 물러나자 맷이 원밖으로 한발짝 발을 내민다. 그러자 악마는 제프를 끌고 가버린다.

 

 

퀸은 맷이 밖으로 끌려간곳으로 달려간다. 존신부가 조던에게 가지말라고 하지만 조던도 퀸을 따라 달려간다. 맷이 도로위에서 우리가 해냈다고 말한다. 그때 자동차가 달려오며 맷을 덮친다. 맷은 자동차에 부딪힌뒤 카운트다운시간에 맞춰 죽는다.

 

 

 

 


퀸은 맷을 보며 슬퍼하며 곧 다시 만나자고 말한다. 퀸은 죽을때가 되었으니 어쩔수 없는거라며 우리도 곧 갈거라고 말한다. 조던은 퀸에게 그런말 하지 말라고 말하며 퀸을 안는다.

 

 

 

 

 


- 병원 -
퀸은 조던이 다친것을 발견하고 병원으로 데리고 간다. 스콧은 퀸에게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퀸은 사고를 당했다고 말한다. 스콧은 퀸에게 자신들이 돌볼테니 접수부터 하라고 말한다. 조던은 퀸에게 버리고 가지말라고 말한다. 퀸은 어디 안간다며 곧장 돌아오겠다고 말한다. 퀸은 맷이 타려고 했던 기차가 사고 났다는 속보를 본다.

 

 

 

 

 

퀸이 응급실로 들어가자 레이첼은 퀸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레이첼은 설리반 얘기 들었다면서 무슨일인지 개인적으로 안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맞서 싸울거면 자기도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퀸은 설리반이 조던을 치료하는 모습을 보고 레이첼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퀸은 설리반의 어깨를 붙잡으며 고맙다고 말한다. 퀸은 자신의 시간이 18분 21초 남은 것을 확인하고 설리반을 바라본다.

 

 

 

 

 

조던은 엄마가 언니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하는거 안는데 자기때문이었다고 말한다. 조던은 엄마가 언니 어디있냐고 물었는데 말을 안해서 자동차 운전하고 나갔다가 사고가 난거라고 말한다. 퀸은 조던의 잘못이 아니라 미친 술꾼의 잘못이라고 말한다. 조던이 언니 잘못도 아니라며 퀸을 끌어안는다. 조던이 남은 시간을 확인하는데, 퀸은 17분남았고 조던은 14분 남았다. 조던은 마지막이라도 함께해서 엄마가 기뻐할거라고 말한다.

 

 

 

 

 


- 설리반의 집무실 -
퀸은 마지막이 아니라면서 핸드폰을 들고 일어난다. 조던은 퀸에게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퀸은 자기를 믿으라고 말한뒤 설리반의 집무실로 찾아간다.

 


통화를 하던 설리반은 퀸을 발견하고 여기에 오면 안된다고 말한다. 퀸은 동생을 치료해줘서 고맙고 사과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퀸은 그때 일을 후회했다면서 겁이 났었다고 말한다. 설리반은 퀸에게 웃기지 말라며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퀸은 복직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퀸은 설리반이 서로 사람을 돕는거 좋아하니까 자기를 도와주면 설리반을 도와주겠다며 바지속으로 손을 집어 넣고 만진다. 설리반은 퀸의 손을 빼낸뒤 녹음하는거냐고 묻는다. 퀸은 몸을 뒤지고 싶으면 뒤져보라며 폐쇄 병동에 있겠다고 말한뒤 집무실을 나간다.

 

 

 

 

 

 

- 폐쇄병동 -
설리반은 폐쇄병동을 찾아간뒤 퀸의 이름을 부른다. 퀸은 자기를 찾아보라고 말한다. 설리반이 이것은 상상도 못했다면서 퀸의 목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걸어간다. 설리반은 떨어진 퀸의 옷을 집어들고 냄새를 맡으면서 웃는다. 퀸은 눈을 감고 '마크로'라고 말해보라고 말한다.

 

 

 

 

 

설리반이 '마르코'라고 말하자 퀸은 '폴로'라고 말한다. 퀸은 뒤에서 달려와 설리반을 때려 눕힌뒤 주사기를 들고 찌르려 한다. 설리반이 뭐하는거냐고 묻는다. 퀸은 세번은 죽일 양의 모르핀이라고 말한다. 그때 조던이 다가와 하지말라고 소리친다. 퀸이 이놈아니면 조던이 죽는다고 말한다.

 

 

 

 

 

그때 악마는 설리반을 끌고 가버린다. 퀸은 악마가 저놈을 구한거라며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퀸이 저놈도 앱을 깔았다며 시간 전에 죽이면 저주가 깨질거라고 말한다. 퀸은 설리반을 뒤쫓아가고, 조던은 퀸을 부르면서 찾는다. 그때 조던의 남은시간은 1분 59초가 되고 알람이 울린다. 조던은 앞에 나타난 악마를 보고 도망친다.

 

 

퀸은 설리반을 찾아다닌다. 숨어있던 설리반이 퀸을 공격하며 쓰러뜨리고 무기를 빼앗는다. 퀸은 재빨리 몸을 숨기고 설리반은 경찰한테 정당방위로 죽였다고 얘기하면 된다면서 퀸을 찾는다. 퀸이 뒤에서 달려오며 설리반의 급소를 발로 차버린다. 설리반이 쓰러지자 퀸은 무기를 빼앗고 죽을 시간이라며 공격한다.

 

 

설리반이 퀸을 피해 도망치자, 퀸은 무기를 던져 쓰러뜨린다. 퀸이 주사기를 들고 가까이 다가가자 악마는 퀸을 쓰러뜨린다. 그사이 설리반은 도망쳐버린다.

 

 

퀸은 약과 주사기를 챙긴뒤 조던을 찾는다. 조던은 문이 잠겨 나가지 못하고 갖혀있다. 잠시뒤 알람이 울리고 조던은 1분 28초가 남은 것을 보고 죽기 싫다며 울기 시작한다.

 

 

조던은 문이 열리자 휴대폰 라이트를 켠뒤 확인한다. 그때 악마가 나타나 조던을 창밖으로 집어 던진다. 50초가 남은 상황 악마는 조던을 붙잡고 죽이려한다.

 

 

 

 

 

퀸은 주사기를 들고 나타나 물러나라고 소리친다. 퀸은 조던에게 사랑하고 언제나 곁에 있겠가도 말한다. 조던이 안된다고 소리친다. 악마는 엄마의 모습으로 나타나 퀸에게 그날밤 어디에 있었냐며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퀸은 엄마에게 미안하고 보고싶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퀸에게 가까이 오라고 말한다.

 

 

 

 

 

조던의 시간이 15초가 남은 상황, 퀸은 눈물을 흘리면서 싫다고 말한다. 퀸이 운명의 주인은 자기라면서 몸에 주사를 놓는다. 퀸이 쓰러지고 악마는 소리를 지르며 퀸을 들어올린다. 퀸이 죽자 악마도 사라져 버린다. 조던은 퀸에게 다가간뒤 떠나지 말라며 눈물을 흘린다. 조던은 퀸의 팔이 '날록손'이라 적힌것을 발견하고 약을 주사한다. 잠시뒤 퀸은 숨을 쉬면서 다시 일어나 조던에게 언제나 옆에 있겠다고 말한다.

 

 

 

 

 

 

- 공동묘지 -
퀸, 조던은 아빠와 함께 엄마 묘지를 찾아간다. 조던은 '성폭행 의사 새로운 피해자 등장' 기사를 보면서 피해자가 세명더 증언했다며 감옥에 오래 있을거라고 말한다. 아빠는 죄값을 치러야 한다고 말한다.

 

 

 

 

 

 

퀸은 앞으로 당할 사람이 없어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퀸에게 집으로 올것인지 묻는다. 퀸은 병원부터 들러야 한다면서 조던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퀸이 휴대폰 알람소리를 듣고 확인하는데 카운트다운 2.0이 설치되었다는 알람이다. 퀸은 놀라면서 조던을 바라본다.

 

 

 

 

 

 

 

 

 

 

쿠키영상

 

 

데릭은 레스토랑에서 여자와 데이트를 하고 있다. 데릭은 여자에게 프로필 사진보다 가슴이 풍만하다고 말한다. 여자는 데릭에게 사진이랑 완전히 다르다고 말한다. 웨이터는 계산서도 세번이다 고쳤고, 30분전에 마감이라면서 와인잔을 치운다. 데릭은 남은 술을 마신뒤 여기가 좋다고 말한다.

 

 

 

 

 

 

데릭은 여자에게 데이터요금제 20%쯤 할인해줄수 있다고 말한다. 여자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면서 일어난다. 그때 데릭의 휴대폰에 카운트다운 앱 알람이 울리더니 숫자가 바뀌기 시작한다. 잠시뒤 불이 꺼지고 데릭은 맹수의 공격을 받고 비명을 지른다.

 

 

 

 

 

 

 

 

 

[사진 출처] 영화 카운트다운(Countdow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카운트다운(Countdow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