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는 동물을 소재로한 코미디 영화다.

 

국가정보국 요원 주태주(이성민)은 특사로 온 판다 밍밍을 경호하게 된다. 밍밍이 한국에 도착하고 동물원에서는 밍밍을 맞이하는 행사가 열린다. 드미트리(데이비드 맥기니스) 일당은 동물원에서 밍밍을 빼돌리고 사라져 버린다. 주태주는 머리를 부딪히며 넘어진뒤 동물들의 말을 듣게 된다. 주태주는 밍밍을 찾기위해 군견 알리(신하균)와 동물들의 도움을 받아 단서를 찾고 범인을 찾는다.

 

알리와 주태주가 드미트리 일당을 따돌리고 밍밍을 되찾는데 성공하지만, 드미트리는 계획을 바꿔 이번에는 알리를 납치한다. 주태주는 동물들의 도움을 받아 알리가 한중수교 기념식에 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간다. 주태주는 드미트리의 테러를 막고, 알리도 구출한다는 내용이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이고, 기대안하고 보면 그나마 볼만하다. 영화는 생각보더 너무 유치하고, 다른 드라마나 영화에 나왔던 페러디 대사들이 별로 웃기지가 않았다.

 

 

 

동물의 말이 들리는 순간, 코미디의 판도가 뒤집힌다!
도심 한복판,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52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

 

 

- 2019 제작
- 한국, 코미디
- 2020.01.2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김태윤
- 출연 :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이성민(주태주/모기1 목소리 역) : 동물 대화 능력이 생긴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김서형(민수희 국장/모기2 목소리 역) : 카리스마 충만 허당미 뿜뿜 국장
배정남(조만식 역) : 열정과다 미운 우리 요원
신하균(알리 목소리 역) : 말빨 좋은 허세 군견
갈소원(주서연/아기고슴도치 목소리 역)
데이비드 맥기니스(드미트리 역)
유인나(판다 목소리 역)
김수미(앵무새 목소리 역)
이선균(흑염소 목소리 역)
이정은(고릴라 목소리 역)
이순재(햄스터 목소리 역)
김보성(퍼그 목소리 역)
박준형(독수리 목소리 역)
이병준(고슴도치/럭키 목소리 역)
김영재(황보성 실장 역)
박혁권(백훈 박사 역)
박철민(버스기사 역)
이수경(신소진 하사 역)
조한준(헤드셋남/밍밍모션배우 대역)
성도현(최종호 중사 역)
송재하(정보국요원1 역)
유지현(정보국요원2 역)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 줄거리

 

 

- 주태주 집 -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이성민)는 출근 준비를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탄다. 한남자가 퍼그를 안고 엘레비에터에 올라오자 주태주는 구석에서 남자의 행동을 바라본다. 퍼그가 주태주를 바라보자 주태주는 주먹을 쥐면서 위협한다. 남자는 개가 예쁘다며 한번 만져보라며 태주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그 순간 퍼그는 주태주 얼굴에 오줌을 싸버린다.

 

 

 

 

 


- 국가정보국 사격장 -
주태주는 사격을 하면서 화풀이를 하고 있다. 정보국요원(송재하, 유지현)은 사격장으로 찾아와 주태주의 국장 승진을 미리 축하한다며 소감 한마디 해달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현장을 떠나려니 섭섭하다고 말한다. 황보성(김영재) 실장은 총을 쏘면서 그 자리 아직 안정해졌다며 김칫국 마시지 말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황보성 실장에게 자기가 싫은거냐며, 인간의 잠재 능력은 누군가를 미워할때 최대치가 된다며 약올리고 돌아간다.

 

 

 

 

 


- 국가정보국 본부 -
민국장(김서형) 주관하에 회의가 진행된다. 민국장은 국제적으로 테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다음달 초에 한중수교 25주년 기념식에 중국 주석이 방한하고 세계의 이목이 한반도에 집중이 된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어항이 신경쓰이는듯 바라보다 언제 치울것인지 묻는다. 요원은 황실장이 아끼는 거라고 말한다.

 

 

민국장은 중국 주석 방한전에 특사가 먼저 입국하는데 까다로운 몸이라서 식성부터 잠자리까지 섬세하게 보살펴야 한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특사가 누구인지 묻는다. 민국장은 판다가 나오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특사 이름은 밍밍이고 한중 양국관 우호관계의 심볼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우리가 판타 경호를 해야 하는지 묻는다. 민국장은 1972년 냉전시대에 중국이 미국과 관계회복을 위해 한것이 판다를 특사로 보낸것이라고 말한다.

 

 

 

 

 

민국장이 이번 경호는 중국과의 긴장을 풀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한다. 경호를 맡는 사람은 대통령과 주석이 만나는 자리에 특사를 직접 경호하게될거라고 말한다. 민국장이 누가 경호를 맡을것인지 묻자, 주태주와 황보성이 손을 든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고민하지 말라고 말한다. 황실장은 주태주에게 동물혐오론자가 진급에 눈이 멀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나라일에 개인 취향은 문제가 안된다며 자신이 현장 떠나기 전에 동물외교를 하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부하직원들과 경호관련 회의를 한다. 주태주는 특사가 도착하면 뭐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묻는다. 요원은 특별기 보안 검색부터 강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주태주의 딸 서연의 전화가 걸려온다. 서연은 아빠에게 도와 달라고 말한다.

 

 

 

 

 

 

- 공원 -
주태주는 바로 딸이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서연(갈소원)은 아빠 직업이 탐정같은 거니까 고양이 주인을 찾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서연은 고양이 목줄을 보며 이름이 'GOD'라고 말한다. 서연은 앞으로 수의사가 되려면 여러동물들을 잘 돌봐야 된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딸에게 3가지만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첫째, 고양이 지저분해 보이니까 내려놓고 손 씻으라고 말한다. 둘째, 아빠는 탐정같은게 아니라 나라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셋째는 '미스터 주'라고 부르지 말고 아빠라고 부르라고 말한다.

 

 

서연은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관공서에 신고하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그런말을 어디서 배운거냐고 소리친다. 서연은 네이버 지식인에서 배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인터넷때문에 애들 버릇이 없어졌다고 말한다. 서연은 엄마도 없고, 아빠도 만나기 힘들어서 버릇없는것 맞다고 말한다.


 

주태주가 아빠한테는 동물들이 스트레스라고 말한다. 서연은 동물 무시하면 천벌 받는다고 말한다. 서연은 동물이 목숨 걸고 사람 구했다는 말은 들어봤지만 목숨 걸고 동물 구했다는 사람은 없었을 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이해했다면서 돈을 꺼낸다. 주태주는 며칠 있으면 딸 생일이니까 사고 싶은거 사고 친구들과 맛있는거 사먹으라고 말한다. 서연은 진짜 구제불능이고 재수없다면서 고양이를 아빠에게 안기고 가버린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생일날 친구들 데려오라고 말한뒤 고양이를 쓰레기통에 버려버린다.

 

 

 

 

 

 

- 동물원 -
중국 특사 판다 밍밍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밍밍은 동물원으로 옮겨지고, 요원들은 이동경로의 특이사항을 확인하며 이동한다. 밍밍이 지내게 될 동물원은 군견이 수색을 한다. 군견 1478이 검색을 하지않고 주저 앉아 버리자 최중사(성도현)은 일어나라고 소리친다.

 

 

주태주는 검색이 완료된 지역 이상유무 보고하고, 내빈 동선을 확보하라고 말한다. 그때 주태주는 등뒤에서 누군가 바라보는 것을 느끼고 돌아본다. 그런데 주태주가 쓰레기통에 버렸던 고양이가 나무위에 앉아서 주태주를 바라보고 있다.

 

 

 

 

 


주태주가 놀라며 고양이를 바라보고 있을때 조만식(배정남)이 다가와 경례한다. 주태주가 왜온것인지 묻자, 조만식은 지옥에서 파견임무를 마치고 살아서 돌아왔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정만식에게 첫번째 명령이라며 고양이부터 치우라고 말한다.

 

 

나무위에 있던 고양이는 사라지고, 조만식은 고양이가 테러범 이름인지 묻는다. 조만식은 자기가 왔으니 걱정하지 말라며 웃는다.

 

 

 

 

 

조만식은 주머니에서 펜을 꺼낸뒤 이런거 본적이 있냐며 만지면 절대 안된다고 말한다. 조만식은 스위치만 누르면 반경 50m안에 있는 전자기기들이 작동을 멈춘다며 설명을 하다 버튼을 눌러버린다. 순간 주위의 모든 전자기기들이 멈춰버린다.

 

 

주태주는 다시 버튼을 눌러 해제한뒤 상대것만 못쓰게 만들어야 하는데 우리것까지 다운되면 소용이 없다고 말한다. 조만식은 선배는 천재라며 '팩트체킹'하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조만식에게 아무것도 하지말라고 명령한다.

 

 

 

 


사회자가 판다 밍밍을 소개하고, 조련사는 공으로 밍밍을 울타리 밖으로 불러낸다.

 


'마스터 클린 서비스'라는 업체의 승합차가 동물원으로 들어오고, 군견 1478은 냄새를 맡고 돌아보며 짖어대기 시작한다. 최중사는 1478에게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동물원에 도착한 테러범들은 행사장을 향해 연막탄을 쏜다. 주태주는 요원들에게 상황보고하라고 말한다. 최중사가 군견을 붙잡으려는데 1478은 테러범들이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요원들이 현장으로 지나는 차량을 통제하고, 이동중이던 고릴라가 현장을 목격한다. 1478은 남자를 바라본뒤 도망친다.

 

 

 

 

 

밍밍은 연막을 피해 도망친다. 주태주는 특사가 탈출했다고 말한다. 조만식은 자기에 맡겨 달라며 달려간다. 주태주는 낙하산에게 아무것도 하지말라고 소리친다. 밍밍은 잔디밭을 가로질러 달려가고 주태주가 뒤따라 간다. 조만식이 카트를 타고 운전하려는데 자동차는 후진하여 이동한다. 테러범은 행사장 바닥에 있던 공을 집어든다.

 


밍밍이 가까이 다가오자 기다리던 남자들은 마취총을 쏜뒤 밍밍을 옮긴다. 주태주는 동물원 직원들로 생각하고 안전한 곳으로 옮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요원들에게 연막탄을 쏜 놈들을 잡았는지 묻는다. 조만식은 자신이 지금 가고 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자동차에 '마스터 클린 서비스'라고 적인것을 보고 총을 꺼내 겨눈다. 그때 또다른 차량이 접근하여 연막탄을 던지고 떠나버린다. 잠시뒤 조만식이 운전하는 카트가 현장에 도착하면서 주태주를 받아 버린다. 주태주가 쓰러지자 조만식은 현장에서 도망쳐 버린다.

 

 

 

 

 

바닥에 머리를 부딪힌 주태주는 군견 알리가 '그놈이 테러를 일으켰다'라고 말하는 소리를 듣고 놀란다. 알리는 주태주에게 '누워서 낮잠 자지말고 도망쳐라'고 말한뒤 달려간다. 주태주는 개가 말을 한다며 기절한다.

 

 

 

 

 

 

 

 

 

 

 

 

 

 


- 병원 -
주태주는 병원에서 눈을 뜬다. 요원은 주태주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주태주는 밍밍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 주태주의 집 -
주태주는 민국장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한다. 민국장이 사람들에게는 모의 훈련으로 얘기했고, 언론사에는 밍밍이 동물원 적응 훈련중이라는 보도자료를 보냈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본부에 곧 간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집을 나선다.

 

 

 


- 엘리베이터 -
엘리베이터가 멈추고 남자가 퍼그를 안고 엘리베이터에 오른다. 퍼그는 주인게 놓으라고 소리치고, 싸가지를 또 만났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남자가 자기에게 하는 소리로 듣고 돌아보며 장난치지 말라고 말한다. 퍼그(김보성)는 주태주를 보며 자기말이 들리는 것이냐며 통역 좀 해달라고 말한다. 퍼그는 중성화수술 하지말라고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놀란 주태주는 서둘러 도망친다.

 

 

 

 

 


- 마트 -
주태주는 몸이 허약해서 그런거라며 보양식품을 카트에 담고 지나간다. 그때 주태주는 누군가 부르는 목소리를 듣고 돌아본다. 햄스터(이순재)는 벌써 두살인데 3시간째 이러고 있다며 살려달라고 말한다. 햄스터는 앞으로 길어봐야 6개월밖에 모사는데 고혈압에 심근경색까지 생겼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놀라 주저 앉으며 자기 뺨을 때리며 정신차리라고 말한다. 햄스터 옆에 있던 고슴도치가 말을하며 데려가라고 말한다. 놀란 주태주는 마트에서 도망친다.

 

 

 

 

 

 

- 국가정보국 본부 -
주태주는 놀란상태로 본부로 달려온다. 민국장은 주태주에게 몸은 괜찮은지 묻는다. 황실장은 주태주때문에 한중수교 날아가고, 특사까지 사라졌다며 정상이면 양심이 없는거라고 말한다. 민국장은 당시 상황에 대해 보고해달라고 말한다.

 

 

 

 

 

그때 어항속 물고기들이 곧있으면 짤릴 주실장이 왔다고 얘기한다. 물고기들은 주실장이 블루팀 국장한다고 설레발칠때부터 알아봤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놀라며 어항에 귀를 대고 얘기를 듣는다. 주태주는 민국장이 자기를 자르려한다는 얘기를 듣고, 자기를 내칠것인지 묻는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자기를 믿는지 묻는다. 민국장은 자신이 신입일때부터 믿고 따른 사람이 주선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동물들 말이 들린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엘리베이터, 마트에서 있었던 얘기를 한다. 그때 물고기들은 주실장에게 어항속에 코딱지 버리지말라고 전해달라고 얘기한다.

 

 

주태주는 머리를 감싸며 누가 어항에 코딱지 버리는 거냐고 소리지른다. 황실장은 민국장에게 주태주가 미쳤거나 일부러 작전을 망친것 같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황실장 얼굴에 파일철을 던져버린다.

 

 

 

 

 

민국장은 자기 엿먹이려고 작전을 망친것인지 묻는다. 주태주는 그랬을리 없다면서, 현장일하면서 죽을고비 수십번 넘기고, 보안때문에 가족하고 같이 살지도 못했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주태주 멱살을 잡고 정신차리라고 소리친다. 민국장은 선배가 늘 '달걀이 안에서 깨지면 병아리가 나오지만 밖에서 깨지면 후라이가 된다'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무슨소리인지 묻는다. 민국장은 눈물을 닦으며 내사할테니 당분간 쉬라고 말한다.

 


황실장은 주태주에게 비취인가증과 무기를 반납하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판다를 자신이 반드시 찾겠다고 말한다. 황실장은 무기도 인력도 없이 불가능하다며 다치기 전에 그만두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어떻게든 찾겠다고 말한뒤 본부를 나간다. 황실장은 어항앞에서 코를 파며 주실장이 어떻게 알았는지 궁금해 한다.

 

 

 

 

 


- 동물원 -
주태주가 동물원으로 찾아온다. 주태주는 호랑이(김종국)가 노래부르는 목소리를 듣고 놀라서 바라본다. 주태주는 판다만 찾으면 복귀할 수 있다면서 걸어간다. 주태주가 방사장 안에 있는 곰을 발견하는데, 조만식은 주태주를 알아보고 손을 흔들며 얘기한다.

 


주태주는 판다가 조만식인것을 알고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조만식은 특수임무를 단독으로 수행중이라고 말한다. 조만식은 담배를 피우며 자기가 이런임무 전문이라고 말한다. 조만식이 담배불을 떨어뜨리며 불이 옮겨붙는다. 조만식은 구급차에 실려가면서 자신은 불사신이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주태주가 지나가 고릴라(이정은)는 멍청한 수컷들이라며 혀를 찬다. 주태주는 고릴라가 하는말 다 알아듣는다며 화낸다. 주태주는 고릴라에게 자기말을 알아들은 것인지 묻는다. 고릴라는 주태주에게 판다 찾으러 온거 아닌지 묻는다. 고릴라는 동물원에서 벌어지는일은 다 알고 있다고 말한다. 고릴라가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고릴라에게 '네셔널 지오그래픽' 잡지를 방사장으로 넣어준다.

 

 

 

 

 

고릴라는 주태주에게 개를 찾으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동물원 뒷산 버려진 사육장에 갔다며, 세퍼드는 판다 훔쳐간 놈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고릴라는 둘이 같이 도둑놈을 잡으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동물과 뭐 같이 하겠냐며 포기한다. 그러자 고릴라가 소리를 지르며 개는 코끼리 뒤에 있는 얼룩말 방귀냄새도 맡을 수 있고, 개미들 옆에 있는 벼룩이 점프하는 소리까지 듣는다고 말한다.

 

 

고릴라가 세퍼드는 그놈에 대해 뭔가 냄새를 맡은거라고 말한다. 고릴라는 사육장에 있는 애들 무서운 애들이니까 절대 혼자가지 말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군견훈련소에 전화해서 동물원에서 탈출한 군견에 대해 묻는다. 최중사는 군견 군번이 1478이라며 화약냄새만 맡아도 경기를 일으킨다고 말한다. 최중사는 아픈개들이 있어서 머리수 맞추려고 데려갔었다고 말한다.

 

 

 

 

 


- 버려진 사육장 -
주태주는 버려진 사육장 안으로 들어간다. 주태주는 동물들이 얘기나누는 소리를 듣고 얘기를 듣는다. 알리(신하균)는 사람들이 자신을 네발달린 전사라고 불렀고, 폭발물을 탐지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앵무새(김수미)는 그렇게 잘난놈이 여기에 왜 온것인지 묻는다. 알리가 군견에게는 휴가라는게 있다고 말한다.

 

 

 

 


그때 주태주가 1478을 부르자 알리가 돌아본다. 주태주는 최중사가 1478을 많이 보고 싶어한다며 탈영은 왜 한것인지 묻는다. 동물들은 앵무새에게 탈영이 뭔지 묻는다. 앵무새는 군대에서 도망치는거라며 지금까지 뻥이었는지 묻는다.

 

 

 

 

 

알리가 주태주는 인간이라며 그동안 인간한테 당한거 잊은 것인지 묻는다. 앵무새가 손님받으라고 하자 멧돼지가 나온다. 앵무새는 하루에 수백번씩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시켰다며 화낸다. 멧돼지는 한방에 날려주겠다며 주태주를 향해 달려온다. 주태주는 후회할거라며 주머니에서 소시지를 꺼낸뒤 날린다. 동물들은 소시지를 쫒아간다.

 

 

그사이 주태주는 1478에게 다가간뒤 판다 훔쳐간놈에 대해 묻는다. 알리가 도망치려고하자 주태주는 목줄을 붙잡는다. 주태주는 그놈이 누군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앵무새는 동물들에게 인간한테 또 당할것이냐며 소리친다. 멧돼지와 동물들이 주태주를 향해 달려온다. 주태주는 1478을 안고 도망친다.

 

 

 

 

 

 

- 주태주의 집 -
주태주는 1478을 데리고 집으로 이동한다. 주태주는 1478에게 화약냄새도 못맡고 임무수행도 못하면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1478이 자기는 우수한 독일혈통의 군견이라며, 사자 입에나 붙어있을만한 송곳니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장난감 권총을 꺼내 겨누며 범인이 누군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1478은 장난감 가지고 뭐하는 거냐며 배도고프고 졸리다며 자고나면 생각날것 같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1478을 집으로 데리고 온다. 1478은 집구경을 하겠다면서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주태주는 1478에게 얌전히 있으라고 소리친다. 1478은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버린다. 주태주가 햄을 꺼내 먹으라고 주지만 1478이 인간들의 음식은 먹지 않는다며 안먹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엉망이된 인공지능을 테이프로 감아 붙인다. 인공지능은 반려견을 자주 쓰다듬어주고 칭찬을 해줘야 말을 잘 듣는다고 말한다. 인공지능은 산책도 하루 한번 시켜줘야하고 마음의 문을 열때까지 끈기있게 해야하고, 열정적인 칭찬은 필수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엉망이된 집을 발견하지만 애써 웃으며 1478을 바라본다. 주태주는 맛있는 간식을 준비했다면서 다가간다. 1478은 소변좀 보겠다며 거실에서 볼일을 본다. 주태주는 죽여버리겠다며 빵칼을 들고 달려든다. 주태주는 혼자 살거라며 1478에게 나가라고 소리친다.

 

 

 

 


그때 서연이 친구들과 함께 집으로 찾아온다. 서연은 엉망이된 집을 보고 생일파티 해준다더니 이게 다 뭐냐고 묻는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나가서 맛있는거 먹자고 말한다. 서연은 싫다며 짜증낸다.

 

 

 

 


숨어있던 알리가 나오자 서연과 친구들은 1478 곁으로 다가간다. 서연은 동물이라면 질색하더니 어디 아픈것인지 묻는다. 주태주는 군견이고, 이름은 알리라고 알려준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알리 목욕부터 시키자며 화장실로 데리고 간다. 주태주가 알리 목욕을 시켜주면서 얘기를 한다. 그때 서연과 친구들이 그 모습을 지켜 흐뭇해 한다.

 

 

 

 

 

서연은 공원에서 알리와 함께 뛰어 논다. 서연은 아빠에게 오늘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뽀로로 인형을 선물한다. 서연은 아빠에게 다음주에 중국에서 온 밍밍이 꼭 보고싶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아빠가 그 판다 꼭 만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서연은 이모가 걱정한다면서 돌아간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어떻게 하면 그렇게 금방 친해질 수 있는지 묻는다. 알리는 그냥 같이 걷고, 뛰고, 얘기들어주고 놀아주면 된다고 말한다.

 

 

공원 한쪽에서 폭죽을 터트린다. 알리는 폭죽 소리에 놀라 도망친다. 주태주는 알리를 찾아가 왜그러는지 묻는다. 알리는 그놈 냄새가 난다며, 그놈이 소진(이수경)을 죽였다고 말한다.

 

 

 

 

 


[ 과거 ]
- 군견훈련소 -
신소진 하사가 군견훈련소에서 알리를 훈련시키고 있다. 최종호 하사는 1478이 겁도 많고 게을러서 안되니 실험실로 보내라고 말한다. 신소진은 한번만 더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소진은 알리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열심히 해야한다고 말한다.

 

 

 

 

 


- 평화유지군 -
소진과 알리는 평화유지군으로 파병되어 폭발물 수색을 하고 있다. 그때 숨어있던 테러범이 걸어나와 사과를 먹는다. 알리는 남자에게 달려들어 의족을 물어뜯는다. 주위에 있던 군인들은 총을 겨누며 경계를한다. 그때 테러범은 스위치를 눌러 폭발시키고 사라진다. 폭발로 소진은 쓰러진다.

 

 

 

 

 

 

[ 현재 ]
- 놀이터 -
주태주는 3년전 코소미아에 파병된 UN평화유지군 테러범이 범인인지 묻는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그만 나오라고 말한다. 주태주가 알리는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권투선수 이름이라며, 테러범을 만나면 나비처럼 날아서 벌써럼 쏘라고 말한다. 주태주가 돌아가자 알리는 주태주에게 달려간다. 알리는 주태주가 생각보다 괜찮은 인간이라며 따라다닌다.

 

 

 

 

 

 

- 테러범 아지트 -
테러범들은 밍밍을 가둔 우리에 죽순을 넣어준다. 밍밍(유인나)은 죽순을 집어던진다. 밍밍이 자신은 쓰촨성 최고스타라며 최고급이 아니면 못먹는다고 말한다. 위에서 지켜보던 테러범은 밍밍의 우리 안으로 공을 집어 던진다. 밍밍은 자기 공이라며 자신의 팬이면 내려오라고 손짓한다. 테러범은 부하들에게 밍밍 우리안에 대나무를 넣어주라고 손짓한다.

 

 

 

 

- 대나무 밭 -
주태주는 알리와 함께 이동하며 판다에 대해 얘기한다. 주태주가 판다는 원래 육식이었는데 진화하면서 초식으로 식성을 바꾸었고, 대나무나 죽순 같은것을 16시간이나 먹는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밍밍이 쓰촨성 출신이니까, 그쪽 대나무 종자를 들여온 곳을 찾을 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대나무 숲을 둘러본다. 알리는 냄새를 맡으며 그놈이 여기에 왔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 흑염소 -
알리는 냄새가 끝나는 지점까지 이동한다. 주태주는 집안에 있는 남자에게 다가가 얘기를 한다. 그러자 남자는 조용히 하라고 손짓한다. 흑염소는 앉아서 화투패를 집어든다. 남자는 흑염소의 행동을 지켜본뒤 이번주 로또 번호는 2, 7, 33, 1, 6, 10 이라며 기뻐한다. 남자는 흑염소에게 먹으라며 만원을 건네준다. 흑염소(이선균)는 또 만원이라며 5만원짜리를 달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남자에게 여기에서 대나무 사간 남자들에 대해 물으며  CCTV나 카드내역이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주태주의 귀를 꼬집으며 로또번호를 알려주는 귀한 흑염소는 못판다며 화낸다. 흑염소가 여기는 카드 안받는다며 번호받고 싶으면 현금 들고오라고 소리친다. 주태주는 알리를 데리고 집을 나간다.

 

 

 

 


잠시뒤 집주인은 지난주에도 3등이 걸렸다며 로또를 사러간사이 주태주와 알리가 다시 찾아온다. 흑염소는 주태주가 말을 알아듣는것에 놀란다. 알리가 우리는 군정보국 합동수사대라며 큰일 났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흑염소에게 대나무를 싣고간 차번호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흑염소는 패를 보고싶으면 돈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안되겠다며 알리에게 신호를 보낸다. 알리는 흑염소를 발로 누른다. 주태주는 알리의 송곳니는 사자입에 붙어있을 만한 송곳니라고 위협한다. 흑염소는 기억났다며 얘기한다

 

 

 

 

 

 

- 동물원 -
밍밍탈을 쓰고 특수임무를 수행하던 조만식은 아이들이 온것을 보고 재롱을 부린다. 조만식이 방사장에 있는것을 확인한 주태주는 조만식의 장비로 놈들의 자동차 번호를 확인한다.

 

 

주태주는 게노믹스라는 회사 소유라는 것을 확인하고 검색한다. 검색창에는 백훈(박혁권) 박사에 대한 기사들이 나오고, 주태주는 잘나가는 바이오회사에서 왜 판다를 훔친것인지 의문을 가진다. 알리는 모니터에 나온 백훈 박사를 보고, 판다를 훔쳐간 놈 얼굴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확실한것인지 묻는다. 알리는 틀림없는 그놈 얼굴이라고 말한다.


 

그때 돌아온 조만식은 주태주에게 개하고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조만식은 주태주가 그때 사고로 머리를 완전히 다친것 같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조만식에게 개는 중요한 증견이고, 자기를 돕고 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조만식보다 훨씬 낫다고 말한다. 조만식은 눈물을 흘리면서 쓰러진다. 주태주는 조만식의 장비를 챙긴뒤 도망친다.

 

 

 

 

 

 

- 게노믹스 회사 -
주태주는 알리와 함께 게노믹시 회사를 찾아가 백훈 박사를 감시한다. 알리는 주태주에게 화장실을 다녀오겠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그런거는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백훈은 투자자들과 회의를 진행한다. 백훈은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물은 판다라며, 게노믹스의 신사업은 토이 판다라고 말한다. 백훈은 우수한 혈동의 판다 유전자를 대량으로 복제하여 작은 강아지 사이즈로 만들거라고 말한다.

백훈은 판다가 번식이 안되니까 개와 고양이처럼 중성화 수술도 필요없다고 말한다. 그렇게 되면 분양은 회사를 통해서만 하게 될 거라고 말한다.

 

 

백훈은 대나무를 복제한 판다 사료, 판다 장난감, 판다 테마파크까지 전세계의 토이 판다의 독점 판매권을 가지게 되는 거라고 말한다. 투자자는 판다의 유전자를 어디서 얻을것인지 묻는다. 백훈이 최상급의 난자를 공급해줄 개체를 확보했다고 말하자 투자자들은 기뻐하며 박수친다.

 

 

 


 

회의를 도청하여 듣던 주태주는 백훈이 범인이라 확신하고 붙잡는다. 화장실을 다녀온 알리는 주차장에서 테러범(데이비드 맥기니스)의 냄새를 맡는다. 고민을 하던 알리는 테러범의 차를 뒤따라간다.

 

 

 

 

 


- 국가정보국 본부 -
주태주는 백훈을 체포해 온다. 민국장이 백훈은 게노믹스 바이오 회사 대표이자 수석연구원이고, 판다가 없어진날 한국에 없었다고말한다. 황실장은 뉴욕 JKF공항 출국사진을 보여주며, 사건 발생하고 3일 뒤에 입국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가 테러범의 의족을 물었다는 얘기를 떠올리며 조사실 안으로 들어간다. 주태주는 백훈을 제압하고 오른쪽다리를 확인하는데 의족이 아니다.

 

 

주태주는 뭔가 착오가 있다며 알리가 준 정보라고 말한다. 민국장은 알리가 어느나라 정보기관인지 묻는다. 뒤에서 듣고 있던 조만식이 알리는 주태주 선배가 데리고 다니는 개 이름이라고 말한다. 황실장은 웃으면서 미친개 주태주 별명과 딱 어울린다며 웃는다. 민국장은 황실장을 끌어당겨 넘어뜨린다. 민국장은 주태주를 직위해제시키고, 이시간부터 민간인이라고 말한다.

 

 

 

 

 

 

- 테러범 아지트 -
풀려난 백훈은 아지트로 찾아가 대체 무슨짓을 한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백훈은 드미트리(데이비드 맥기니스)의 가면을 벗기며 왜 이런짓을 한것이냐며 소리지른다. 드미트리는 덕분에 여러가지 일처리가 쉬워졌다고 말한다.

 

 

백훈은 조용히 가져오라했는데 대낮에 동물원을 습격했다면서 소리지른다. 드미트리는 백훈이 용의선상에서 제외된거라고 말한다. 백훈은 판다를 확인한뒤 내일 필리핀군도에 있는 무인도로 판다를 옮기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드미트리가 옮기는 것은 계약조건에 없었다고 말한다. 백훈은 시키는데로 좀 하라고 짜증낸다. 드미트리는 돈 몇푼 받았다고 당신 부하가 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백훈은 드미트리에게 신무기를 건네주고, 생물체내에 삽입하고 기폭장치를 작동시키면 폭발하고, 실험중인 제품이라 안정성은 확인할 수 없다고 말한다.

 

 

 

 


숨어서 소리를 듣던 알리는 놈들이 자리를 떠나자 밍밍이 있는 우리로 찾아간다. 밍밍은 중국어로 팬들이 자신이 죽은줄 알고 실망할거라며 눈물을 흘린다. 알리는 어느나라 말인지 묻는다. 밍밍은 슈퍼스타가 되려먼 최소한 5개국어는 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밍밍은 알리를 발견하고 개라고 말한다. 알리는 전쟁터를 누빈 군견이라고 말한다. 밍밍은 군견이라고 해도 그래봤자 개라고 말한다. 알리는 밍밍에게 알아서 살아남아보라며 돌아간다. 그러자 밍밍은 알리를 부르며 가지말라고 말한다.

밍밍은 알리 앞에서 재주를 부린다. 알리는 밍밍의 재주를 보며 슈퍼스타가 맞다며 좋아한다. 알리가 왜 온것인지 잊어버리자 밍밍은 자기를 구하러 온거였다고 말한다. 알리는 당장 미스터주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밍밍은 자기 경호를 맡았던 미스터 주인지 묻는다. 알리는 미스터주가 의심이 많아서 자기말을 안들을 거라고 말한다. 밍밍은 장난감을 건네주며 이거면 될거라고 말한다. 밍밍은 여기에서 자기를 빼내주면 보디가드로 취직시켜주겠다고 말한다.

 

 


 

 

 

- 주태주의 집 -

알리는 밍밍의 공을 물고 주태주의 집으로 돌아온다. 알리는 초인종을 누르고 문을 열라고 말한다. 그때 최중사가 나타나 알리를 붙잡아 간다. 최중사는 알리때문에 개고생을 했다면서 알리가 물고 있던 공을 빼앗은뒤 던져버린다. 주태주는 알리가 끌려가는 모습을 바라본뒤 소파에 눕는다.

 


서연이 럭키를 데리고 집으로 들어온다. 서연은 알리 친구하라고 데려왔다며 알리를 찾는다. 서연은 아빠에게 알리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멍청한 개 찾지 말라고 말한다. 주태주가 알리는 이집에서 절대로 못산다며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갔다고 말한다. 서연은 쓸모없어진 군견은 안락사 시키거나 의학시험에 쓰인다며 미스터주가 죽인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엄마가 어떻게 죽었는지 아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아내가 자기 몸 생각 안하고 다친것도 모르고 일하다 온몸이 검게 변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서연이 엄마는 교통사고 때문이 아니라 폐혈증으로 죽은가 알고 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어떻게 가족보다 동물이 더 소중할 수 있냐며 엄마를 용서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아내를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서연은 엄마를 이해할 수 있다며, 엄마는 사람이나 동물이나 생명의 무게는 똑같다고 생각한거라고 말한다. 서연은 엄마가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서연은 럭키를 데리고 돌아간다.

 

 

 

 

 


- 창고 -
술에 취한 최중사는 몽둥이를 들고 나타난다. 최중사는 특별훈련을 해서 군인정신을 심어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주태주가 나타나 최중사를 기절시키고 알리를 풀어준다.

 

 

 

 

 

알리는 주태주 기분이 안좋은것 같다면서 나뭇가지를 물고 온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살려줬으니 살길 찾아서 가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를 이리로 보낸것이 자기라며 나뭇가지를 멀리 집어 던진다. 알리는 나뭇가지를 물고 주태주에게 다시 돌아온다.

 

 

주태주는 나뭇가지를 반대방향으로 집어던지고 걸어간다. 알리는 나뭇가지를 물고 돌아와서 이버에는 다른 방향으로 던져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누가 누구를 훈련시키는 거냐며 떠나라고 소리친다. 알리는 한번더 던져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자기가 알리를 죽일뻔했는데 자기가 밉지도 않는지 묻는다. 알리는 자신이 말썽피우니까 그랬을거라며 왔으면 됐다고 말한다. 주태주가 속상해하면서 앉자 알리는 왜그러는지 묻는다. 주태주가 알리에게 가라고 소리치자, 알리는 맨날 옆에서 미스터주를 지킬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눈물을 흘린다.

 


알리는 주태주에게 특사를 찾았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왜 지금 얘기하는거냐며 소리친다. 알리는 최중사가 던져버린 공을 찾은뒤 주태주에게 보여준다.

 

 

 

 

 

 

- 테러범 아지트 탈출 -
주태주는 알리와 함께 놈들이 숨어있는 아지트로 찾아간다. 주태주와 알리가 멀리서 놈들을 지켜본다. 그때 누군가 주태주에게 다가오고, 주태주는 방향을 돌리며 공격하려한다. 조만식은 놀라 쓰러지며 길을 잃어버렸다며 살려달라고 소리친다.

 

 

 

 


주태주는 조만식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조만식은 주태주에게 이런시기에 개 산책시키러 온것이냐며 소리지른다. 주태주는 조만식을 때려 조용히 시킨다. 조만식은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훈련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며 이곳은 자신이 다니던 산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길 잃어버린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조만식에게 저곳에 판다가 있으니까 방해하지 말고 그냥 가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알리에게 작전을 짜자면서 알아듣지 못하는 소리를 내며 얘기를 나눈다. 조만식은 그런 주태주의 모습을 보고 사람이 완전히 맛이 갔다며 같이 있다가는 자기도 바보취급 당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주태주와 알리는 놈들의 아지트를 돌면서 부하들을 하나씩 제거한뒤 차단기를 내린다. 아치트 불이 꺼지고 드미트리는 부하들에게 침입자가 있다고 말한다. 알리는 놈들의 위치를 알려주고 주태주는 알리가 알려주는 방향으로 총을 쏜다.

 

 

 

 

 

주태주는 갇혀있는 밍밍을 풀어준다. 알리는 밍밍에게 자기가 왔다고 말한다. 밍밍은 알리를 믿었다고 말한다. 밍밍은 일어나 주태주에게 보디가드로 임명하겠다며 손을 내민다. 주태주는 알았다며 밍밍의 손을 잡는다.

 


다시 건물에 불이 들어오고 드미트리는 주태주를 공격한다. 주태주는 공격을 피하면서 드미트리에게 반격한다. 드미트리가 주태주를 쓰러뜨리고 내려치려할때 알리가 달려와 드미트리의 팔을 물며 공격한다. 주태주는 다시 일어나 드미트리를 난간밖으로 밀어 떨어트린다.

 


주태주는 밍밍, 알리와 함께 건물을 빠져나온다. 드미트리는 부하들에게 개를 찹고 판다를 지키라고 소리친다. 조만식은 처음부터 선배를 믿었다며 소리친다. 조만식은 놈들이 달려오는 것을 보고 먼저 도망친다. 밍밍이 더이상은 도망 못간다며 주저앉는다.

 

 

 

 

 

조만식은 혼자라도 살아야 한다면서 드럼통 속에 숨든다. 주태주는 조만식에게 불사신이 맞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엄지를 들어보이며 뚜껑을 닫고 계단아래로 굴려버린다. 밍밍은 좋은 생각이라면서 옆에 있던 드럼통을 아래로 굴려 보낸다.

 

 

 

 

 

 


- 버스 -

주태주와 밍밍, 알리는 도로를 걸어간다. 밍밍은 지친다며 주저 앉고 리무진을 부르라고 말한다. 그때 시내버스가 온다. 알리가 개는 안태워줄것이고 특사는 더더욱 못탈거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이방법 밖에 없다고 말한다.

 

 

 

 

 

버스기사(박철민)은 문을 열고 개는 안된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눈이 불편해서 데리고 다니는 맹도견이라고 말한다. 버스기사는 어서 타라고 말한다. 뒤이어 밍밍이 올라타자 버스기사가 놀라며 뭔지 묻는다.

 

 

 

 


주태주는 버스기사와 손님들에게 조카가 동물탈을 쓴것인데 지퍼가 고장이나서 안벗겨진다고 말한다. 밍밍은 감히 자기 얼굴을 만졌다며 죽고 싶은지 묻는다. 주태주는 밍밍 귀에다 대고 사람들 속이려면 어쩔수 없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밍밍에게 버스기사한테 인사하라고 말한다. 밍밍은 버스기사에게 인사를 한다.

 

 

 

 

 


- 주태주의 집 -
집으로 서연이 찾아온다. 서연은 아빠에게 왜 불렀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알리가 서연이 보고싶어 해서 불렀다고 말한다. 서연이 알리를 부르자 알리는 달려와 안긴다.

 

 

알리는 서연과 함께온 럭키를 보고 다가가서 늠름한 군견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럭키는 몇사단 출신인지 묻는다. 알리는 군견훈련소 나왔다며 몇기인지 묻는다. 럭키는 특전사 나왔고, 내년에는 민방위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서연을 데리고 윗층으로 올라간다. 서연은 침대에 있는 밍밍을 보고 인형인지 묻는다. 주태주는 서연에게 가보라고 말한다. 서연은 밍밍을 가까이에서 보고 끌어 안는다.

 

 

 

 

 

 

- 테러범 아지트 -
백훈 박사는 판다가 사라진것을 확인하고 자신의 계획이 다 날아갔다며 소리친다. 드미트리는 백훈에게 진정하라며 계획은 다시 세우면 된다고 말한다. 백훈은 자기 돈은 어떻게 할꺼냐며 드미트리의 멱살을 잡는다. 드미트리는 백훈의 손목을 꺾은뒤 부하에게 그거 가져오라고 시킨다. 드미트리가 원래 계획은 이것을 판다에게 먹이고 중국 주석과 한국 대통령이 만났을때 터트릴 계획이었다고 말한다.

 

 

드미트리 부하들이 백훈을 붙잡고 알약을 먹인다. 백훈은 드미트리에게 자신의 돈을 모두 주겠다며 살려달라고 말한다. 드미트리는 돈때문에 이러는거 맞다며, 그것때문에 자기나라가 식민지가 되었고, 끝까지 돈많은 나라 놈들과 싸울거라고 말한다. 드미트리가 환불은 안된다며, 판다 대신에 판다 우리를 가지라고 말한뒤 버튼을 누른다.

 


백훈은 폭탄이 작동한것을 보고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백훈이 있던 건물은 폭발한다. 드미트리 부하는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드미트리는 그개와 놈들을 없애버릴거라고 말한다.

 

 

 

 

 

 

- 주태주의 집 -
주태주는 민국장을 집으로 부른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혼자 온것인지 묻는다. 민국장은 주태주 전화받고 고민 많이 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주선배가 늘 자기에게 '똑똑한 자는 적을 만드록, 현명한 자는 적과 함께한다'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그런말 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민국장은 멱살을 잡고 화를 낸다.

 


그때 화장실에서 멧돼지가 나오고 민국장은 놀라며 주태주를 바라본다. 주태주는 알리가 몸이 불편한 자기 친구들을 데려왔다면서 민국장에게 소개해준다. 민국장은 동물들을 보며 황당해하며 웃는다. 서연은 민국장에게 인사한뒤 멧돼지에게 어디가 아픈지 묻는다. 주태주는 멧돼지가 밤에 잠도 못자고 작은 소리에도 감짝 놀란다고 말한다. 서연은 스트레스가 심한것 같다며 수의사한테 전하겠다고 말한다.

 

 

민국장이 앵무새를 바라보자, 주태주는 절대로 '안녕하세요'라고 시키면 안된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밍밍을 보고 반가워한다. 주태주는 밍밍이 리무진 가져왔는지 묻는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민국장에게 밍밍이 아주 건방지다고 말한다.

 

 

 

 

 

 

- 아파트 앞 리무진 -
국가정보국 요원들과 리무진이 아파트앞에 도착한다. 밍밍은 리무진에 탑승하고, 알리는 냄새를 맡는다.  드미트리와 부하들은 멀리서 이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지켜보던 드미트리는 계획을 바꾸겠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주태주에게 같이 행사장으로 가자고 말한다. 주태주는 행사장에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민국장안 행사장에 안가면 상해 블루팀장 자리 날아가고 윗분들에게 제대로 찍힌다고 말한다. 주태주는 딸 서연과 할일이 많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특사를 누가 맡아야 할지 고민한다.

 

 

그때 조만식이 주태주는 자기손으로 죽이겠다며 걸어온다. 주태주는 특사를 맡을 자격이 있는 사람은 조만식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조만식이 판타찾는데 일등공신이고, 목숨을 걸고 놈들을 쓸어버렸다고 말한다. 조만식은 맞는 말이라며 '펙트 체킹' 해보라고 말한다. 요원들의 자동차는 떠나고 주태주와 서연은 알리가 없어진것을 알게된다.

 

 

 

 

 

 

- 알리의 납치 -
알리가 냄새를 따라서 이동하다 드미트리의 의족을 발견한다. 기다리고 있던 놈들은 알리에게 그물을 씌운뒤 잡아간다. 주태주는 집으로 달려가 앵무새에게 알리가 납치당했다며 도와줄 수 있는지 묻는다. 서연은 아빠에게 알리 꼭 찾아오라고 말한다.

 

 

 

 

 

 

- 군견훈련소 -
드미트리 부하들은 개사료에 약을 타고 군견들에게 먹인다. 알리는 다른 군견에게 먹으면 안된다고 말하지만 모두 먹는다. 드미트리 부하들은 군인들을 제압하고 옷을 바꿔입는다. 부하는 드미트리에게 약을 안 먹는 개가 있다고 보고한다. 드미트리는 자기에게 데려오라고 말한다. 드미트리는 알리를 붙잡고 약을 강제로 먹인다.

 

 

 


- 광장 -
광장으로 날아간 앵무새는 비둘기들에게 떨어진거 그만 주워먹고 날아가라고 소리친다. 앵무새는 비둘기에게 세퍼트 알리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비둘기들은 사방으로 날아간다.


 

 

 

- 행사장 -
군인으로 위장한 드미트리 부하들이 군견과 함께 행사장에 도착한다. 알리는 입구에서부터 위험하니까 도망치라고 짖는다. 건물 옥상에서 지켜보던 까마귀는 알리를 발견하고 하늘을 날아간다. 독수리(박준형)는 자동차를 타고 가는 주태주에게 한중수교 25주년 기념식장에 알리가 있다고 알려준다.

 

 

 

 

 

민국장은 화려하게 입고온 조만식을 발견하고 복장을 지적한다. 조만식은 엄마가 맞춰준 옷이라고 말한다. 민국장은 조만식의 옷을 돌아보며 옷이 예쁘다며 부러운듯 바라본다. 군견은 행사장 내부를 검색한다.

 

 

 

 


주태주가 행사장으로 가려하자 경찰은 막으며 방향을 돌리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차에서 내린뒤 마차를 향해 달려간다. 주태주는 마부에게 말좀 빌려달라고 말한뒤 지갑을 던져준다. 주태주는 말에게 잘 달릴수 있는지 묻는다. 말은 말한테 잘달리는지 묻는게 말이 되냐며 한번 달려보자고 말한다. 주태주는 말을 타고 행사장을 향해 달려간다.

 

 

드미트리와 부하들은 기념식장 안으로 들어간다. 대통령과 주석은 기념촬영을 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사회자자는 밍밍을 소개하고 밍밍은 무대위로 걸어나온다. 조만식은 무대위에서 사람들에게 발차기를 보여준다.

 

 

주태주가 행사장에 도착한뒤 안으로 들어간뒤 알리를 찾는다. 주태주가 알리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가자 알리는 놈들이 폭탄과 약을 먹였으니 오지말라고 말한다.

 

 

 

 

 

자리에 앉아 지켜보던 드미트리는 폭파스위치를 누른다. 폭탄이 작동되고 알리는 미스터 주에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개들이 짖기 시작하자 놈들은 군견을 모두 풀어버린다. 개들이 짖기 시작하면서 행사장 내부는 아수라장이 된다.

 

 

 

 

 

놈들은 행사장을 빠져나간뒤 문을 막아버린다. 알리는 유유히 빠져나가는 드미트리를 발견하고 뒤쫓지만 놈들은 문을 막아 버린다. 황실장은 요원들에게 군견을 모두 사살하라고 소리친다. 주태주는 황실장을 때려 쓰러뜨린뒤 자신이 해결할거라며 모두 가만히 있으라고 말한다.

 

 

행사장 밖에 있던 민국장은 놈들과 결투를 벌인다. 주태주는 밍밍에게 옆에 있는 조만식을 붙잡으라고 소리친다. 드미트리는 문 밖에서 카운트다운 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밍밍은 돌려차기로 조만식을 차버린다.

 

 

 

 

 

주태주는 조만식 주머니에서 전파차단기를 찾은뒤 폭파직전 스위치를 누른다. 순간 행사장 내부 정전이 되면서 폭탄의 작동은 멈춘다. 민국장이 행사장 문을 열고 귀빈들에게 안심하라고 말한다.

 

 

요원들은 드미트리를 발견하고 체포하려 한다. 드미트리는 요원의 권총을 빼앗은뒤 건물 옥상으로 도망친다. 알리는 드미트리를 발견하고 뒤쫓아 간뒤 공격한다. 드미트리는 알리를 집어던지고 밟는다. 드미트리는 권총을 집어든뒤 알리를 향해 총을 쏘려한다.

 

 

주태주는 드미트리에게 쏘지말라며 소리친다. 드미트리는 누구먼저 쏘면 되는지 물은뒤 알리를 향해 총을 쏜다. 주태주는 몸을 날리면서 알리를 보호한다. 주태주는 '목숨 걸고 동물을 구했다는 사람' 이 자기가 될줄은 몰랐다며 총에 맞에 쓰러진다.

 

 

옥상으로 달려온 민국장은 드미트리에게 총을 쏘고, 요원들은 테러범을 제압한다. 알리는 주태주에게 정말 그동안 고마웠다며 눈을 감는다.

 

 

 

 

 

 


- 병원 -
주태주가 입원한 병실로 'GOD' 고양이가 들어온다. 주태주는 고양이를 발견하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정말 신인지 물으며 대답을 해달라고 말한다. 옆자리 환자가족은 주태주가 신앙심이 두텁다며 음악을 끈다. 주태주는 병실에서 나와 어항에 귀를 기울인다.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민국장은 주태주에게 알리가 위독하고 동물병원으로 옮겼다고 알려준다. 주태주는 알리가 있는 병원으로 달려워 알리를 바라본다. 주태주는 알리의 발을 잡으며 아무말이라도 해보라고 말한다. 뒤이어 도착한 서연은 아빠에게 알리 어디가 아픈것인지 묻는다. 주태주와 서연은 서로 부둥켜 안고 눈물을 흘린다.

 

 

그때 수의사가 들어오자 주태주는 알리를 잘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수의사는 코골면서 자고 있다고 말한다. 주태주와 서연은 알리가 잠자고 있다는 것을 알고 기뻐한다.

 

 

 

 

 


- 국가정보국 본부 -
민국장은 조국의 안위를 위해 충성을 다한 요원에게 정부에서 감사를 표한다면서 알리에게 훈장을 수여한다.

 

 

 

 

 

 

 

 

 

쿠키영상

 

 

- 주태주의 집 -

민국장이 주태주지에서 밍밍을 발견하고 좋아한다. 앵무새는 홀아비집에 처자가 왔으니 풍악을 울리라고 말한다. 인공지능은 노래를 재생하고, 주태주와 서연은 동물들과 함께 춤을 춘다. 민국장은 두사람과 함꼐 춤을 춘다. 민국장은 주태주에게 어쩌다 이런 능력이 생겼는지 묻는다. 주태주는 벌을 받은것 같다고 말한다. 민국장은 뱀을 보고 놀라 쓰러진다.

 

 

 

 

 

 

- 특수작전지역 -
조만식은 작전투입 12일째 알수없는 적을 만나 팀은 괴멸중이라고 말한다. 주태주는 황보성 실장을 구하러 가는중이라고 남긴뒤 안으로 들어간다.

 

 

 

 

 

안에서 코를 파며 문뒤에서 숨어있던 황실장은 문에 얼굴을 맞아 쓰러진다. 조만식은 황실장에게 복수를 꼭하겠다며 움직이다 머리를 부딪혀 쓰러진다. 조만식이 결국에 자기도 당했다고 말한다.

 

 

 

 

 

 

조만식의 얼굴에 모기들이 붙어있다. 모기1(이성민)는 남쪽에서 온것 같다면서 다른 모기들을 부른다. 모기2(김서형)는 남쪽에서 온것인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모기1은 손목에 로렉스 시계를 차고 있다고 말한다. 모기들의 대화를 들은 주태주는 모기가 말을 한다는 말을 남기고 기절한다.

 

 

 

 

 

 

 

 

 

 

 

[사진 출처]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MR. ZOO: THE MISSING VIP)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