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라라걸(Ride Like a Girl)은 2015년 멜버른 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여성 기수인 미셸 페인(Michelle Payne)의 실화를 다룬 오스트레일리아의 스포츠 영화이다.

 

미셸 페인(테레사 팔머)은 아빠 패디 페인(샘 닐)의 가르침을 받고 기수가 되어 첫경기에 출전한다. 천경기에서는 꼴찌를 했지만 꾸준한 훈련으로 미셸이 첫 우승을 하게 된다. 하지만 언니 브리짓(아넬리세 앱스)이 낙마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자 아빠는 또다시 딸을 잃게 될까봐 걱정한다.

 

미셸은 집을 떠나 스스로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 미셸은 조안(제네비에브 모리스)의 도움을 받으며 크고작은 대회에 출전하며 경력을 쌓아간다. 미셸은 1그룹 출전기회를 얻고 체중감량까지 하며 출전하지만 결승선을 통과한 직후 낙마사고로 혼수상태가 된다.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미셸은 재활치료를 받으며 회복한다.

이후 미셸은 3200번 출전해서 361번 우승을 하고, 7번 낙마, 16번 골절 부상을 당하지만 계속해서 도전한다. 그러던 어느날 미셸은 잦은 부상으로 치료중인 말 '펜잰스의 왕자(prince of penzance)'를 만나게 되고, 스티비 페인(스티비 페인)과 함께 훈련시킨다.

 

미셸의 멜버른컵 예선전에 '펜잰스의 왕자'와 함께 출전한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만, 다른 기수를 위험에 빠뜨렸다는 이유로 20경기 출전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미셸은 멜버른컵에 '펜잰스의 왕자'와 함께 출전하게 된다. 미셸은 ​155년 역사상 여성 참가자는 단 4명뿐이었던 '멜버른 컵'에서 여성 최초로 결승선을 통과하여 우승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올해의 임파워링 무비라 할만한다. 약간은 지루한듯 하지만 볼만한 영화였다.

 

 

 

˝승리의 신은 모두에게 평등해!˝
3200번 출전 · 16번 골절 · 7번 낙마
1등 가능성은 단 1%?

 

 

 

 

 

 

 

 

 

 

 

 

영화 라라걸(Ride Like a Gir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53

 

 

 

 

 

 

 

라라걸(Ride Like a Girl)

 

 

- 2019 제작
- 오스트레일리아, 드라마
- 2020.04.15 개봉, 전체관람가, 98분
- 감독 : 레이첼 그리피스
- 출연 : 테레사 팔머, 샘 닐, 스티비 페인, 소피아 포레스트

 

 

테레사 팔머(미셸 페인 역)
샘닐(패디 페인 역)
스티비 페인(스티비 페인 역)
소피아 포레스트(캐시 페인 역)
아넬리세 앱스(브리짓 페인 역)
제네비에브 모리스(조안 새들러 역) : 매니저
마그다 즈밴스키(도미니크 수녀 역)
설리반 스탭플턴(대런 위어 역)
헨리 닉슨(앤드류 페인 역)
브룩 새치웰(테레즈 페인 역)
대미언 가비(테리 베일리 역)
에런 글레낸(패트릭 페인 역)
제이콥 워너(게리 스몰 역)
쉐인 본(트레버 스마트 역)
자라 조이(마리 페인 역)
믹 몰로이(베어디 역)
베로니카 토마스(버나데트 역)
케이티 캐슬즈(마가렛 페인 역)
서머 노스(어린 미셸 역)
챨스 러셀(어린 앤드류 페인 역)

 

 

 

 

 

 

 

 

 

 

 

 

 

 

 

 

 

라라걸(Ride Like a Girl) 줄거리

 

 

 

미셸이 태어난지 6개월만에 엄마 메리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다. 패디는 10명의 아이들을 돌봤고, 아이들은 서로 돌보며 성장한다. 스티비와 미셸은 같이 시간을 보냈고, 아이들은 마굿간에서 일하며 집안일을 도왔다. 패디의 아이들 10명중에 8명이 기수가 되었다. 어린시절 미셸의 꿈은 멜버른 컵에서 우승하는 것이었다.

 

 

 

[ 2015년 멜버른 컵 ]
미셸(테레사 팔머)은 출발선에서 목걸이를 꺼낸뒤 엄마와 브릿지를 부르며 함께하기를 기도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미셸을 질주한다.

 

 

 

 

 

 


[ 1991년 어린시절 ]
미셸(서머 노스)은 침대에 누워기도를 하고 마굿간에서 잠을 잔다. 마굿간에서 일하던 아빠(샘 닐)는 딸의 모습을 보고 미소짓는다. 아빠는 미셸에게 말 타는 방법을 가르치고, 말타는 모습을 지켜본다.

 

 

 

 

 


- 발러랫 경마장(Ballarat Racecourse) -
경주가 있는날 가족들은 출전 준비를 하고 이동한다. 발라라스 경주에서는 페인 형제 중 다섯명이 4번 경주에 참가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미셸과 스티비는 망원경으로 경기를 지켜본다. 미셸은 테레즈가 앞서고 있고, 브리짓이 네번째, 패트릭이 일곱번째라고 말한다.

 

 

경기에서 브리짓이 1등, 패트릭이 2등, 테레즈가 3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한다. 앤드류는 꼴찌로 들어온다. 경기가 끝나자 아빠는 패트릭이 멜버른 컵에서 뛰게 될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브리짓이 1등했다고 말하는데, 스티비가 여자는 멜버른 컵에서 못달린다고 말한다.

 


그날밤 패트릭은 멜버른 컵에 나가기 위해 집을 떠난다. 아빠는 패트릭에게 모든 기수들이 똑같이 느낀다며 자신감을 가지라고 말한다.

 

 

 


 

 

[ 1991년 멜버른 컵 ]
- 학교 -

미셸은 학교에서 반친구들과 함께 멜버른 컵 경기를 지켜보며 응원한다. 하지만 패트릭은 꼴찌로 결승선을 통과한다.

미셸은 아빠에게 이기는 말을 타고 꼴찌를 했다며 실망한다. 아빠는 패트릭이 잘못된 지점에서 빨리 갔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 10년후, 2001년 ] 
- 학교 -

아빠는 미셸을 등교시켜주고 돌아간다. 도미니크 수녀(마그다 즈벤스키)가 차 앞을 막은뒤 패디와 얘기를 나눈다. 도미니크 수녀는 미셸이 평균이상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데 수업시간에 4~5번 빠지려고 한다고 말한다.

 

 

도미니크 수녀는 미셸이 과식증이거나 섭식장애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도미니크 수녀는 미셸이 화장실에 갔을때 문을 열고 확인한다. 라디오로 경주중계를 듣고 있던 미셸이 놀라며 수녀를 바라본다. 미셸은 브리짓이 잘달리는지 확인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도미니크 수녀는 미셸에게 다른 언니들을 따라갈 필요없다며 공부에 전념하라고 말한다.

 

 

 

 

 


- 경마장 트랙 -
아빠는 미셸이 말을 타고 달릴때 실수하는 부분을 지적하고, 미셸은 틀린부분을 고칠때까지 말을 타고 달린다.

 

 

아빠는 경주에 나가기 전에 항상 트랙을 걸어보라고 말한다. 트랙의 상태가 어떤지 확인하고 물기가 없고 딱딱한 곳을 최대한 빨리 선점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 첫 경주 -
미셸이 첫 경주에 참가하기위해 떠난다. 미셸은 바의 한쪽에 마련된 허름한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는다. 아빠는 미셸에게 가르쳐준것을 기억하고, 틈을 찾으라고 말한다. 경주가 시작되고 패디와 스티비는 경주를 지켜본다. 스티비는 미셸이 꼴찌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미셸은 틈을 보았지만, 자기말보다 더 빨리 움직였다며 한숨 쉰다.

 

 

 

 

 

 


- 발러랫 경마장(Ballarat Racecourse) -
미셸은 경주에서 우승을 한다. 조안(제네비에브 모리스)가 침통한 표정으로 브리짓이 말에서 떨어졌다고 말한다. 가족들은 브리짓의 장례식을 하며 슬퍼한다.

 

 

 

 

 

 

 

 

 

 

 

 

 

 

[ 2년후, 2003년 ]
- 집 -

미셸은 아빠에게 진지를 타고 싶다고 말한다. 아빠는 아직 수습기간이 1년 남았고, 준비가 안되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미셸이 준비가 되었다고 말하자, 아빠는 인내심을 가지라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미셸은 2년동안이나 참았다고 말한다. 아빠는 여기에서 경력을 더 쌓으라고 말한다. 미셸은 최고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아빠가 안된다고 하자, 미셸은 죽을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묻는다. 아빠는 시키는 대로 하라고 말한다. 미셸이 자기는 꼬마가 아니라고 말한다. 화가난 미셸은 차에 짐을 싣고 집을 떠난다.

 

 

 

 

 

 


- 콜필드 경마장(Caulfield Racecourse) -
미셸은 콜필드 경마장을 찾아간다. 미셸은 자기를 소개한뒤 대기실 밖에서 기다린다.

 

 

 


 

 

- 조안의 집 -

조안은 패디에게 미셸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묻는다. 패디는 미셸이 몸부림치고 있다며 그녀를 관리해줄 매니저 이상의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콜필드 경마장(Caulfield Racecourse) -
미셸은 경주가 아니더라도 트랙작업만 해도 괜찮다고 말한다. 개리는 패트릭이 트레이너로 잘 지내고 있는지, 앤드류가 훈련을 시작했는지 묻는다. 미셸은 자기를 태워줄 수 있는지 묻는다. 개리는 미셸이 자기한테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다고 말한다.

 

 

 

 


실망한 미셸이 캐시 집으로 돌아온다. 캐시는 아빠와 통화를 하며 미셸이 돌아왔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캐시는 셸리에게 케런과 결혼하고 은퇴할거라며 반지를 보여준다. 캐시는 그동안 많이 탔고 하고 싶은 다른 일도 있다고 말한다. 미셸은 축하한다며 캐시를 안아준다.

 

 

 

 


경마장으로 돌아온 미셸은 말을 타고 트랙을 달린다. 지켜보던 남자들은 관심을 가지며 미셸이 말타는 모습을 지켜본다.

 

 

 

 

 


- 미셸의 집 -

조안은 미셸이 있는 집으로 찾아가 여러군데 전화를 한다. 지켜보던 미셸은 아빠가 매니저를 해달라고 했는지 묻는다. 조안은 자신이 제안한거라고 말한다. 조안은 아빠가 부탁을 했지만 말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때 전화가 걸려오고, 통화를 마친 조안은 경마일정이 잡혔다고 알려준다. 미셸은 여러 지역을 돌면서 지역 경마 경기에 참가한다.

 

 

 

 

 

 

- 옷가게 -

조안은 결혼식에 입고갈 옷을 고르고 있다. 미셸은 1그룹의 경기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조안은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다가 전화를 받는다. 조안은 미셸에게 1그룹 경기가 잡혔다고 알려주며 기뻐한다.

 

 

 

 

- 미셸의 집 -

집으로 돌아온 미셸이 집으로 전화하는데 스티비가 전화를 받는다. 미셸이 아빠를 바꿔달라고 하지만 스티비는 아빠가 바빠서 못 받는다고 말한다. 미셸은 스티비에게 1그룹 경기를 나가게 되었다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 무네벨리 경마장(moonee valley) -
경마장에 도착한 미셸은 시티비가 온것을 보고 기뻐하며 아빠와 함께 온것인지 묻는다. 스티비는 캐시와 함께 왔다며 10달러를 걸었다고 말한다. 미셸은 경기전 트랙을 돌며 지면상태를 확인한다.

 

 

 

 


스티비는 불한한듯이 움직이는 말을 보고 가까이 다가간뒤 말을 스다듬으며 진정시킨다. 지켜보던 대런 위어(설리반 스탭플턴)는 스티비에게 말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대런 위어는 스티비가 패디의 아들인것을 알고 바라본다. 집에 있던 아빠는 TV로 미셸의 경기를 지켜본다.

 

 

 

 


경기가 끝난뒤 조안이 미셸에게 내일 1시에 결혼식이 있다고 알려준다. 그때 러스티가 다가와 인사를 하고 토요일까지 몸무게를 50kg으로 맞출 수 있는지 묻는다. 조안은 53kg이라 힘들다고 말한다. 미셸은 러스티에게 어떤 말인지 묻는다. 러스티가 샌다운 경마장 1그룹 경기고 말은 블라디보스토크라고 얘기하자 미셸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미셸은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한다. 미셸은 운동을 마친후 바로 캐시의 결혼식장으로 달려간다.

 

 

 

 

 


- 결혼식 피로연 -
아빠는 캐시의 결혼을 축하며 건배를 한다. 패디는 축하할 사람이 또있다며 스티비가 DK에 정규직일자리를 제안받았다고 말한다. 가족들은 박수를 치며 기뻐한다.

 

 

 

 


미셸은 피로연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오빠는 오늘밤에 아무것도 안먹었다고 말한다. 미셸은 토요일까지 2.5kg을 더 빼야한다고 말한다. 미셸은 좋을 말을 탈 기회라고 말한다. 오빠와 미셸은 아빠를 바라보며 얘기한다. 미셸이 아빠는 자기가 여기에 남아서 돕기를 바라는것 같다고 말한다. 오빠는 아빠가 딸을 잃고 싶지 않아서 일거라고 말한다.

 

 

 

 


캐시가 가족들에게 손인사를 하며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캐시를 바라보던 아빠는 미셸을 지나쳐 지나간다.

 


미셸은 몸무게를 확인한뒤 온몸에 랩을 감고, 비닐옷을 입과 두꺼운 옷을 입고 히터를 작동시키며 집을 떠난다.

 

 

 

 

 


- 샌다운 경마장(Sandown Racecourse) -
미셸은 경마장에 도착한뒤 탈의실에서 몸무게를 확인하고 운동을 한다.

 

 

경기전 직원들이 미셸의 몸무게를 확인한다. 미셸의 몸무게가 정확하게 50kg이 나오자 러스티는 잘했다고 말한다.

 

 

 

 


미셸은 블라디보스토크 말을 타고 출발선에서 준비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뒤에 있던 미셸은 빈틈으로 빠져나간다. 미셸이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하지만 블라디보스터크가 넘어지면서 말에서 떨어진다. 잠시뒤 말은 다시 일어나지만 미셸은 몸을 움직이지 못한다.

 

 

 

 

 

스티비는 미셸이 넘어졌다고 소리치며 집으로 달려간다. TV를 보고 있던 아빠는 스티비를 안는다. 가족들은 미셸의 사고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달려간다.

 

 

 

 

 


- 병원 -

미셸은 병원으로 옮겨지고 의사는 가족들에게 미셸이 혼수상태고, 뇌쪽에 출혈도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미셸의 상태에 대한 얘기를 듣고 괴로워 한다. 아빠는 엄마의 목걸이를 미셸의 손목에 감아주며 기도한다.

 

 

 

 

 

패디는 미셸을 보내지 않았다면 이런 사고는 없었을 거라고 후회한다. 신부는 패디를 위로하며 미셸을 위해 기도를 한다. 얼마뒤 미셸이 깨어나고, 가족들은 미셸 곁에서 돌보며 간호한다.

 

 

간호사가 미셸에게 이름 철자가 어떻게 되는지 묻지만 미셸이 대답하지 못한다. 간호사가 손가락을 들어보이며 몇개인지 묻지만 미셸은 대답하지 못한다. 간호사는 미셸에게 괜찮고 오늘 잘했으니 내일 또 하자고 말한다.

 

 

 

 

 

간호사가 나가려 할때 아빠는 미셸에게 멜버른 컵에서 누가 우승했는지 묻는다. 미셸은 어릴때처럼 아빠의 질문에 대답을 한다. 아빠는 간호사에게 적어도 관심가지는 질문을 해야한다며 미셸의 어깨를 토닥여 준다.

 

 

 

 

 

 

- 집 -

미셸이 아빠와 스티비의 부축을 받으며 집으로 돌아온다. 미셸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다. 의사는 미셸의 몸상태를 확인한뒤 머리에도 부상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셸은 언제 말을 탈수 있는지 묻는다.

 


미셸이 마당앞 의자에 앉아 있다. 말이 미셸에게 다가와 머리를 비빈다. 미셸은 일어난뒤 말위에 올라타고 간다. 패디는 그 모습을 바라본다.

 

 

 


 

형제자매들은 미셸에게 그만두라고 말한다. 미셸이 고집을 부리자 아빠에게 미셸을 말려달라고 말한다. 아빠는 예전에 한번 해봤지만 잘 안되었다며, 미셸이 결정했다면 못바꿀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말을 타고 연습을 하며 재활한다.

 

 

 

 

 


[ 2015년 ]

미셸은 멜버른컵에 출전하기까지 3200번 출전해서 361번 우승을 하고, 7번 낙마, 16번 골절 부상을 당했다.

 


미셸은 스티비가 일하는 곳까지 태워준 뒤 일주일 뒤에 데리러 오겠다고 말한다. 스티비는 기차타고 집에 가겠다고 말한다.

 


미셸은 우리 안에 있는 말을 보고 가까이 다가간뒤 바라본다. 대런 위어는 말 이름이 '펜잰스의 왕자'인데 부상때문에 치료중이라고 말한다. 대런 위어는 미셸이 그만두지 않았다면 말타고 한바퀴 돌게 해줄 수 있었을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그만둔게 아니라 한달 쉬는 중이라고 말한다. 대런은 미셸에게 해변으로 데려가도 좋다고 말한다. 미셸은 말을 타고 해변을 달리며 기뻐한다.

 

 

 

 


돌아온 미셸은 대런에게 자신이 타본 말중에 최고라며 타게 해달라고 말한다. 미셸은 무슨일이든 할테니 타개 해달라고 말한다. 대런은 미셸에게 머리, 어깨, 팔꿈치, 목 안타친곳이 어딘지 묻는다. 미셸이 승리하는 능력은 멀쩡하다고 말한다.

 

 

 

 

 

대런은 스티비랑 같이 지내라고 허락하며 약속은 못한다고 말한다. 미셸과 스티비는 말을 훈련시킨다. 대런은 말이 훈련하는 상태를 본뒤 미셸에게 경기에 나가보자고 말한다.

 


미셸은 펜잰스의 왕자(prince of penzance)를 타고 우승한다. 미셸은 위너스바에서 마주에게 축하받는다.

 

 

 

 

 

 

- 무네 밸리(moonee valley) 컵, 멜버른 컵 예선전 -
멜버른컵의 예선전 경기가 열리고, 미셸은 팬잰스의 왕자를 타고 출전한다. 아빠는 집에서 라디오 중계를 들으며 일한다.

 

 

미셸이 경기중 틈을 파고 들어 질주한다. 그사이 옆에 있던 말이 넘어지며 기수가 떨어진다. 미셸이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경기를 마친다.

 

 

상대 기수의 항의로 기수들이 소집된다. 대런읜 미셸에게 멜버른 컵에 나가려면 이번 우승이 필요하니 침착하라고 말한다.

 

 

 

 

 

위원회에서 다른선수는 자기가 빠져나갈 공간이 부족했다고 말한다. 미셸은 자기가 갔을때 공간이 있었고, 앞에 기수들이 위치를 바꾸면서 공간이 없어졌다고 말한다.

 

 

위원은 미셸에게 다른 기수들을 위험에 빠뜨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미셸이 자신은 그러지 않았다고 변론한다. 위원은 경기 녹화영상을 다시 돌려본다. 위원은 미셸이 부주의 해서, 데미안이 넘어진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어떤 기수라도 그렇게 했을거라고 말한다.

 

 

위원은 미셸에게 20회 출전정지 저분을 내린다. 미셸은 자기가 그런게 아니라며 불공평하다고 항의하자, 위원은 자꾸 그러면 출전정지 40회로 하겠다고 말한다. 미셸이 재판까지 가겠다고 하자 위원은 몇번이나 해봤는지 물으며 결정을 유지한채 해산시킨다.

 


미셸이 나가기전 누가 이겼는지 묻자, 위원은 대런의 upheld가 우승했다고 발표한다. 대런과 남자들은 우승을 축하하며 기뻐한다.

 

 

대런은 출전정지를 당한것은 미셸이지 말이 아니라며 미셸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뒤 말을 싣고 출발한다.

 

 

 

 

 


- 병원 -

미셸은 아빠가 쓰러졌다는 전화를 받고 병원으로 찾아간다. 아빠는 미셸이 정착해서 행복해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미셸은 이미 왕자를 만났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아빠는 말이라는 것을 알고 다리가 몇개 인지 묻는다. 간호사는 가족들에게 패디에게 안정이 필요하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 집 -

집으로 돌아온 미셸은 스티비와 얘기를 나눈다. 스티비는 아빠가 떠나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미셸은 자기가 스티비를 돌보겠다고 말한다.스티비는 미셸이 남자친구가 없기 때문이라며 웃는다. 스티비는 미셸이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미셸은 아무말 못한다.

 

 

 

 


다음날 미셸은 마가렛의 전화를 받는다. 마가렛이 '아빠가 떠났다'라고 말하자 미셸은 주저앉아 눈물을 흘린다. 그때 아빠가 문을 열고 들어오자 미셸은 안도하며 기뻐한다. 아빠는 미셸에게 왕자를 위해 싸우라고 말한다.

 

 

 

 

 

 

- 카페 -
대런 위어와 투자자들은 카페에서 멜버른 컵 출전과 관련된 얘기를 나누고 있다. 대런은 미셸이 출전정지 처분을 받았지만 멜버른 컵의 출전 자격을 갖추었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부상당한말 치료비로 수천 달러를 지불했다고 말한다. 다른 남자는 말이 6살로 경주하는 것은 기적인데 이번이 우리의 마지막 기회라고 말한다. 만약에 10위안에 들지 못하면 돈을 잃게 된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멜버른 컵에서 어떤 여자 기수도 우승까지 가지 못했다고 말한다.

 


밖에서 기다리던 미셸이 카페 안으로 들어가 남자들에게 얘기 한다. 미셸은 자신이 말을 타는 동안 문제가 없었는데, 지금 왜 자기를 빼려는것인지 묻는다. 남자들은 개인적인 감정은 없고, 말에게 최선의 기회를 주려는 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모든 경주에서 그말을 탔다고 말한다. 남자들이 그 컵은 힘든 경주고 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미셸은 남자들에게 경주가 힘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을 이해하고, 다룰줄 아는 기술이 필요한것이고, 인내심을 가져야한다고 말한다. 미셸은 자기와 다르게 생각한다면 멍청이들이라고 말한뒤 나가버린다.

 

 

대런은 남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큰 경주에서 이기려면 미셸을 내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잠시뒤 대런은 미셸에게 바쁜날이 될거라고 말한다. 미셸은 정말이냐며 기뻐한다.

 

 

 

 

 


- 순번 추첨식 -
미셸은 스티비에게 1번이나 2번을 뽑아달라고 부탁한다. 스티비는 1번을 뽑겠다고 말한다. 스티비는 번호 추첨식에서 1번을 뽑는다. 집에서 지켜보단 아빠는 1번 뽑은것을 보고 기뻐한다.

 

 

 

 


그날밤 미셸은 긴장한 듯 잠을 못 이룬다. 미셸은 아빠가 했던 말을 떠올린다. 스티비는 미셸에게 그만 잠 자라는 문자를 보낸다.

 

 

 

 

 

 

[ 2015년 멜버른 컵, 새벽 4시 ]

스티비는 경마장으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대런이 스티비에게 이길것 같은지 묻자 스티비는 이길거라고 말한다. 대런은 스티비에게 오늘만은 예외로 넥타이를 해야할지도 모른다며 넥타이를 해준다.

 


경기당일 미셸은 테레즈, 패트릭의 전화를 받으며 경마장으로 들어간다. 미셸은 경마장에 모인 사람들을 보며 상기된 표정을 지으며 바라본다.

 

 

 

 


조안은 미셸이 이기는데 돈을 건다. 도미니크 수녀는 수녀들과 함께 19번 '펜잰스의 왕자'가 우승하는데 148달러 55센트를 건다.

 


대기실에서 미셸은 옷을 갈아입고 출전할 준비를 한다. 스티비가 19번 번호를 달고 말과 함께 입장한다. 미셸은 모든 기수들은 경기장으로 나오라는 방송을 듣고 일어난다. 경기장에서 사회자는 24명의 선수중에 23명이 남성이고 1명만 여성이라고 소개한다.

 

 

 

 


대런은 미셸에게 너무 빨리 가지말고 8~14번째 사이를 유지하며 10위 안에 들어가라고 말한다. 대런은 100/1 확률이라고 말한다.

 

 

 

 


미셸은 스티비에게 할 수 있을것 같은지 묻는다. 스티비는 말이 잘 달릴것이고 챔피언이 될거라고 말한다. 기수들이 말을 타고 자신의 자리로 찾아들어간다. 미셸은 목걸이를 꺼낸뒤 엄마와 브리짓에게 기도한다.

 

 

 

 

 

미셸은 옆자리 기수에게 맥스를 잘 타고 달리면 뒤따라 가겠다고 말한다. 경기가 시작되고 미셸은 2번 기수를 앞으로 보내고 뒤따라 간다. 미셸은 앞서 달려가는 기수들을 보며 뒤따라 간다.

 

 

 

 

 

미셸은 중간에 위치한채 달려간다. 말들이 옆으로 벌이지며 공간이 생기고, 결승선 300미터 남은 지점에서부터 미셸이 앞으로 치고 나온다. 응원하던 사람들은 미셸이 우승을 차지하자 환호성을 지른다.

 

 

 

 

 

 

 

 

 

 

 

- 집 -

미셸이 트로피를 들고 집으로 돌아와 트로피를 테이블에 올려놓는다. 아빠는 트로피가 있을 자리는 여기라며 엄마, 브리짓 사진 옆에 올려 놓는다.

 

 

 

 

 

 


아빠는 미쏄에게 앤드류의 말을 돌보는 것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미셸은 아빠와 함께 말이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아빠는 미셸의 어깨를 감싸안아 준다.

 

 

 

 

 

 

 

 

 

 

미셸 페인(Michelle Payne)

 

 

 

 

 

 

 

 

 

 

 

[사진 출처] 영화 라라걸(Ride Like a Girl)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라라걸(Ride Like a Gir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