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은 로자먼드 파이크, 조엘 킨나만, 커먼, 아나 드 아르마스 주연의 범죄 스릴러 영화다.

 

피트 코슬로(조엘 킨나만)는 가족을 지키고 자유를 얻기 위해 FBI비밀정보원이 되어 보이테크 조직에 잠입한다. FBI의 작전이 진행되는데 잠입수사중이던 뉴욕경찰이 정체가 탄로나며 죽게 된다. 경찰 그렌스(커먼)는 피트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추적하는데 FBI와 관련된것을 알아차린다.

 

FBI 윌콕스(로자먼드 파이크)는 마지막 방법으로 피트가 교도소로 들어가서 관련자 목록을 얻는 방법을 제안한다. 피트가 고민끝에 교도소로 들어가게 된다. 몽고메리(클라이브 오웬)는 경찰의 추적을 염려하며 윌콕스에게 정보원 제거를 명령한다.

 

피트가 명단을 얻은뒤 소장에게 전달하지만 계획이 틀어졌다는것을 알게된다. 피트는 교도소에서 인질극을 벌이며 언론에 알릴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현장 통제권을 가진 몽고메리는 언론을 통제하고 저격수를 배치하여 정리하려 한다는 내용이다.

 

배우들 연기 좋고, 긴장감과 몰입도가 높은 킬링타임용 영화다. 스토리는 탄탄하지만 액션이 부족한것이 조금 아쉬운 영화였다.

 

 

 

 

각자 조직을 위해서만 움직이는 FBI, 경찰, 마약 카르텔
권력자들의 전쟁 속에서 반드시 살아남아 가족을 지켜야 하는 비밀정보원!

 

 

 

 

 

 

 

 

 

 

 

 

영화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53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

 

 

- 2019 제작
- 영국, 범죄/스릴러/액션
- 2020.04.15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4분
- 감독 : 안드레아 디 스테파노
- 출연 : 로자먼드 파이크, 조엘 킨나만, 커먼, 아나 드 아르마스

 

 

 

조엘 킨나만(피트 코슬로 역) : 비밀정보원, "난 그저 집으로 돌아가려는 것뿐이야"
클라이브 오웬(몽고메리 역) : FBI 책임자, 윌콕스의 상관, "지금 끝내야 해"
로자먼드 파이크(윌콕스 역) : FBI 요원, "그게 다 끝나면 당신도 자유야"
커먼(에드워드 그렌스 역) : 뉴욕 경찰, "대체 누가 손을 쓴 거지?"
아나 디 아르마스(소피아 호프만 역) : 피트의 아내, "절대 못 빠져나올 거야"
유진 리핀스키(리샤르트 클리메크 역) : 폴란드 마약 카르텔의 보스, "감정에 휘둘리면 안되지 사업 얘기를 하자고"
카르마 메이어(안나 코슬로 역) : 피트의 딸
아르투로 카스트로(다니엘 고메즈 역) : 뉴욕 경찰
마테우시 코스키추키에비치(스타제크 역)
샘 스프루엘(슬레비트 역)
루스 브래들리(캣 역)

 

 

 

 

 

 

=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 줄거리

 

 

- 피트의 집 -
피트(조엘 킨나만)는 옷 속에 마이크 선을 숨켜 놓는다. 그때 윌콕스(로자먼트 파이크)의 전화가 걸려온다. 윌콕스가 피트에게 배달시간이 확실한지 묻자 피트는 그렇다고 대답한다. 스타제크의 전화가 걸려오고, 피트는 술취한 스타제크에게 9시에 비행기가 도착하니까 정신차리고 2시간 후에 가겠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딸에게 오늘밤에 캠핑갈거라며 엄마깨우라고 얘기한다. 안나가 엄마를 깨우자 소피아는 놀라며 일어난다. 피트(아나 디 아르마스)는 소피아에게 불켜지말고 20분안에 준비해야한다고 얘기한다. 소피아는 서둘러 짐을 꾸린다.

 

 

윌콕스 요원은 몽고메리(클라이브 오웬)에게 전화한다. 윌콕스는 오전에 피트가 보스를 만나기로 했으니 작전에 대한 구두 승인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요원 몇명을 배치할 것인지 묻는다. 윌콕스는 감시카메라 4대, 체포팀 7팀이라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코슬로는 윌콕스 아이디어니까 꼭 성공하라며 작전을 승인한다.

 

 

 

 

 


- 주유소 -
윌콕스는 투입되는 요원들에게 리샤르트 클리메크가 이끄는 '보이테크'가 판매하는 약을 찾을 것이라 설명한다. 윌콕스는 내부에 정보원을 심어두었고, 운반책이 물건을 받아 공장에 있는 보스한테 넘기면 증거를 확보할 것이라 설명한다.

 

 

 

- 수족관 -
피트의 가족은 집을 떠나 수족관에 도착한다. 피트는 열쇠를 소피아에게 걸어주며 아무도 열어주지 말고 1시까지 돌아오지 않으면 떠나야한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이번일만 끝나면 바로 떠나자고 얘기한다.

 

 

 

 

 

 

- 주유소 -
피트가 주유소에 도착하여 화장실로 들어간다. 차안에서 대기중이던 윌콕스가 화장실로 들어간뒤 핸드폰을 건네준다. 윌콕스는 평소처럼 행동하고 모든 대화내용은 녹음될거라고 설명한다. 윌콕스는 할얘기가 있으면 엄마, 재키 사촌, 아빠 중 하나로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전화가 오더라도 당황하지말고 대답만 하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보스를 만날때 들키지 말라며 마이크를 건네준다. 피트는 몸수색하다 걸릴수 있어서 이미 선은 숨겨두었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바지를 내리고 마이크를 숨긴다. 윌콕스는 위험해지면 '담배한대 피운다'고 얘기하면 구하러가겠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마이크 테스트를 하고 증인 면책 증거를 음성 기록으로 남긴다.

 

 

 

 

 

 

- 물건 운반 -

피트는 스타제크와 공항으로 물건을 받으러 나간다. 피트는 물건을 넘겨 받은뒤 가방을 확인한다. 자동차가 도착하고 기다리고 있던 FBI는 작전을 개시하고 뒤쫓는다. 스타제크는 잠시 주류점에 들렀다 가자며 자동차를 멈춘다.

 

 

스타제크는 피트에게 와이티를 잘 아는지 묻는다. 피트가 믿을만 한 놈이라고 대답한다. 스타제크는 바이어가 있다며 아그니에스카로 가자고 얘기한다. 피트는 놀라며 바이어를 어디서 찾았는지 묻는다. 스타제크는 확인했는데 괜찮은 놈이라고 얘기한다.

 


도청하고 있던 윌콕스는 피트에게 '당장 아빠를 보러 갈것'이라고 문자를 보낸다. 스타제크가 주류점에서 돌아온뒤 다시 출발한다.

 

 

윌콕스는 몽고메리에게 클리메크에게 가기전에 바이어한테 들를 예정이라고 보고한다. 몽고메리는 물건교환이 끝나면 바이어를 체포하고 약을 회수하라고 지시한다. 윌콕스는 요원들에게 계속 추적하라고 얘기한다.

 

 

 

 


 

- 리틀 폴란드 -
스타제크가 바이어를 데리고 들어온다. 피트는 남자 옆에 앉아 바라본다. 바이어는 물건을 모두 사겠다며 보여달라고 얘기한다. 스타제크가 6kg 있다고하자 바이어는 반만 사겠다며 2시간 뒤에 돈을 가져오겠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남자에게 술을 한잔 건네고 베일 힐 교도소에 있었는지 묻는다. 남자가 그렇다고 하자 피트는 와이티 피스크를 아는지 묻는다. 남자가 그렇다고 얘기하자 피트는 동기가 또 누가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피트가 자기를 간보고 있다며 0.5kg만 사겠다고 얘기한다. 피트가 교도소에 누구와 있었는지 다시 묻는다. 남자는 '칸드렐, 델 레이'라고 얘기한다. 피트가 델 레이는 죽었고, 칸드렐은 정신병원에 갇혔는데, 확인 불가능한 놈들만 골라서 대답했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남자에게 2시간안에 어떻게 돈을 모을것인지 묻는다. 그때 스타제크는 전화를 받으며 이동한다.

 

 

피트는 남자가 경찰인것을 알고있다면서 놈들에게 걸리면 죽는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차안에서 대기하며 대화내용을 듣는다.

 

 

 

 

 

남자는 피트의 정체는 뭔지 묻는다. 피트는 그냥 운반책일 뿐이고, 경찰 살인범이 되고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남자에게 돈을 챙기고 시간을 벌어줄테니 알아서 하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화내면서 남자를 밀치고 발로 찬다.

 


화가난 남자는 권총과 배지를 꺼내고 경찰이라고 밝히고, 피트에게 권총을 겨눈다. 피트가 도청기가 있다고 얘기하자 남자는 놀라며 다시 묻는다. 그때 스타제크가 뒤에서 경찰을 총으로 쏴버린다. 피트가 스타제크에게 경찰을 죽이면 안된다며 얘기하지만, 스타제크는 쓰러진 경찰을 향해 총을 쏜다.

 

 

 

 

 

돌발상황에 잠시 고민을 하던 피트는 담배 피고 오겠다며 밖으로 나간다. 대화를 듣고 있던 윌콕스는 피트의 구조요청 신호를 듣고 요원들에게 작전취소 지시하고 현장을 떠나버린다.

 


담배에 불을 붙이던 피트는 자신을 두고 떠나는 윌콕스를 바라본다. 스타제크는 밖으로 나와 피트에게 빨리 안으로 들어오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놈들과 현장을 정리하고 보스가 있는 창고로 이동한다.

 

 

 

 

 

 

 

 

 

 

 

 

 

 

- 클리메크의 공장 -

스타제크가 먼저 보스를 만나러 들어가고, 잠시뒤 피트를 부른다. 부하는 피트의 몸을 수색하고 안으로 들여보낸다.

보스 클리메크(유진 리핀스키)는 스타제크를 때리고 피트를 노려본다. 보스는 부하들에게 나가있으라고 얘기하고 피트와 얘기를 나눈다. 보스는 경찰인것을 언제 눈치챘는지 묻는다. 피트는 처음부터 알았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살길을 만들어주면 나중에 써먹을 수 있을 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발로 걷어차고 내동댕이 치면 기회가 생기는지 묻는다. 피트는 보이테크에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뉴욕 경찰이 죽었고, 경찰이 범인을 잡기 전까지 단속을 강화해서 사업에 차질이 생길거라고 얘기한다. 보스가 스타제크는 여기에 서류가 없지만 피트는 경찰이 추적할거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피트에게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사업얘기를 하자고 얘기한다. 보스는 피트가 보이테크 조직에 목숨을 빚졌으니 베일 힐 교도소로 들어가서 물건을 공급하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피트가 교도소에 4년간 있었으니 물건을 내부로 들일 방법은 알거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가석방이 안되면 변호사고 손쓸것이고, 모범수가 되면 5년후에 성방되면 빚도 끝이라고 얘기한다. 피트가 못하겠다고 얘기하자, 피트의 아내와 딸이 집근처 거리를 배회하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피트만 들어가면 소피아와 안나는 무사할거라고 얘기한다.

 

 

 

 


밖으로 나온 피트는 차안에 있는 아내와 딸을 발견한다. 피트는 차에 오른뒤 걱정스런 눈빛으로 아내와 딸을 돌아본다.

 

 


 

 

 

- 피트의 집 -

피트의 집에 도착한뒤 짐을 챙겨 들어간다. 피트는 윌콕스에게 전화해서 뒤통수를 쳤다며 화낸다. 윌콕스는 보스한테 바로 가지도 않았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가만히 있었다면 자기도 죽었을 거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4년동안 고생한게 끝날수도 있다며 오늘밤에 만나서 대책을 논의하자고 얘기한다.

 


피트는 소피아에게 왜 안떠나고 밖으로 나왔는지 화낸다. 소피아는 온동네를 돌면서 피트 걱정을 했다며 울먹인다. 피트는 소피아를 안아준다. 소피아는 피트의 몸에 뭍은 피를 씻어준다.

 

 

 


 

 

- 강변 -

스타제크는 부하들과 함께 죽은 경찰을 강변에 버리고 떠난다. 경찰이 죽은 남자를 발견하고 신분증을 확인한다. 그렌스(커먼)가 죽은 사람은 마약상으로 위장한 경찰이라고 얘기한다.

 

 

 


 

 

- 거리 -

그렌스는 리틀 폴란드 가게 주위에 있는 CCTV영상을 모두 확보한다.

 

 

 

 

 

그렌스는 동료 캣(루스 브래들리)를 만나 다니엘에게 폴란드인 정보원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라샤르트 클리메크가 20년동안 폴란드 감옥에 있다가 미국으로 건너왔는데 지금은 전국에 물건을 공급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캣에게 고메즈가 리틀 폴란드에서 죽었다며 영상을 보여준다. 소유주는 모르지만 추적하다 보니 놈이 나왔다고 얘기한다. 11시 9분에 고메즈가 찍혔는데, 11시 27분에 이자가 밖으로 나왔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준비도 안된 고메즈를 보냈고 자기때문에 죽었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다니엘 정보원을 발견하고 달려간다. 그렌스는 여자를 붙잡고 다니엘이 무슨일을 당했는지 묻는다. 여자는 모른다고 소리친다.

 

 

 

 

 

 

- 주차장 -
피트는 주차장에서 윌콕스를 만난다. 몽고메리는 사건을 덮기로 했다며 피트에게 모두 끝났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보스를 기소할 증거는 충분히 넘겼고, 이제 빠지겠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에게 다른 계획이 있으니 들어보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피트에게 방법이 있다며 설명한다. 윌콕스는 클리메크가 주립교도소에 약을 유통시킨 것만 입증하면 끝장낼 수 있고, 그떄 피트는 자유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다시 감옥에 들어가는 것은 계획에 없던 일이라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잠복 경찰이 죽는 현장에 있는 것도 계획에 없던 것이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경찰을 도와주려고 했고, 다 녹음되어 있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FBI가 살인사건 목격자와 일하는게 알려지면 피트의 신분이 노출되고, 그러면 이번 사건도 끝장이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피트가 거절하면 검찰이 남은 12년을 복역하게 기소할 것이고, 경찰이 약점을 찾아낼거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황당해하며 개수작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가족을 생각하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보스가 원하는데로 구속되면 관련된 재소자와 부패 교도관 이름 목록을 얻게 되고, 목록으로 보스를 끝장낼 수 있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피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 피트의 집 -

집으로 돌아온 피트는 숨겨두었던 녹음기를 꺼낸다. 피트는 녹음된 대화내용을 다시 듣고 테이프를 상자에 넣어둔다.

 

 

 

 

- 거리 -

캣은 그렌스에게 폴란드인 '스타제크' 라는 이름이 나왔는데, 진짜 이름과 소재도 모르고, 최근에 밀입국한 것 같다고 얘기한다.

 

 

캣이 피트 코슬로는 좀 복잡하다고 설명한다. 캣은 '피트가 미국 태생, 부모는 폴란드 이민자, 걸프전 참전 군인, 스나이퍼, 이라크 추가 파병 4회, 훈장까지 받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판정을 받았고, 몇년전에 술집에서 남자를 죽여 20년형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파일이 삭제되었고, 4년후 새 증거물 전면조사를 앞두고 가성방 됐다고 얘기한다. 캣은 FBI가 손 썼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피트가 다니엘을 죽인것 같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다니엘이 잠복할때 얘기했던 곳 베일 힐이라며, 피트와 연결고리가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캣은 한번 알아보겠다고 얘기한다.

 

 

 


 

 

- 피트의 집 -

다음날 스타제크 부하들과 피트의 집으로 찾아온다. 피트는 차고로 오라며 문을 닫아 버린다. 스타제크는 삼촌이 피트를 부른다고 얘기한다. 스타제크는 감옥에 가기전에 보스를 초대한다며 소피아가 음식을 잘하는지 묻는다.

 

 

스타제크는 베일 힐에 들어갈때 쓰라며 약을 건네준다. 스타제크는 어제밤에 어디로 외출했는지 묻는다. 피트는 옆집 여자를 만나러 갔다고 얘기한다. 스타제크는 피트가 감옥가 있는동안 자기가 갖고 놀겠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자기 물건 함부로 손대면 가만두지 않겠다며 화낸다.

 

 

 

 

 

소피아는 피트에게 언제인지 묻자, 피트는 이틀뒤라고 얘기한다. 소피아는 이번에 들어가면 못나온다고 얘기한다.

 

 

 

 

 

 

- 공원 -

피트는 딸과 함께 얘기를 나누며 베일 힐 교도소를 정찰하고 기록한다. 피트는 딸에게 저곳으로 출장가는데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얘기한다. 집으로 돌아온 피트는 꽃속에 약을 숨겨놓고 다시 포장한다.

 

 

 

 


저녁이 되고 피트는 윌콕스를 만나 계획을 듣는다. 윌콕스는 피트에게 새로온 교도소장 이름은 제임스 라이나트이고 준비는 끝났다고 얘기한다. 목록만 넘기면 독방으로 보낼거고, 24시간 후에 판사가 풀어줄거라고 얘기한다. 윌콕스가 소피아와 안나는 클리메크가 눈치채기 전에 FBI 안가에 있을것이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세가지 부탁이 있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자신이 감옥에 들어가면 다른조직을 소탕해서 경쟁자를 없애주고, 자기를 교도소 프로그램에 넣어주고, 6일 후에 노란색 꽃을 라시드 존슨 부서장한테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자신이 연루된 것을 검사가 알면 사건도 끝난다며 안된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자기를 교도소 지붕이랑 마당관리를 맡게해달라고 얘기한다. 윌콕스가 조직소탕도 가능하니까 나머지는 알아서 하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피트에게 걱정하지 말라며 돌아간다.

 

 

 

 

 

 

 

- 피트의 집 -
피트가 안나와 함께 집으로 돌아오는데 보스와 부하들이 와있다. 소피아는 보스가 남편이 없을때 쓰라고 선물을 줬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피트에게 축하주를 들자고 얘기한다. 피트가 괜찮다고 하자 보스는 사양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피트가 잠든 딸을 침대에 눕히고 나온다. 보스는 피트에게 자식한테 무슨일이 생기면 괴로울것 같아서 자식을 낳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네사람이 식탁에 앉아 술을 마신다. 보스의 아내 베아타는 피트를 위한 노래를 불러준다. 피트는 소피아의 손을 꼭 잡아준다. 그렌스는 피트 집앞에서 감시한다.

 

 

 

 

 

다음말 안나는 친구와 함께 동물원 구경을 간다. 피트는 안나를 꼭 안으며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안나가 떠난뒤 소피아와 피트는 접시를 바닥에 내려놓는다.

 

 

소피아는 피트에게 별일 없을거라고 달래주고 911로 신고전화를 한다. 피트는 바닥에 있는 접시를 야구방망이로 깨트린다. 소피아는 접시 조각을 집어들고 상처를 낸다.

 

 

 

 


잠시뒤 경찰이 집에 도착하고, 피트는 스스로 경찰에 체포되어 수감된다. 집앞에서 감시하던 그렌스는 놀라며 바라본다.

 

 

 

 

 

 

- 베일 힐 교도소 -
피트는 교도소에 수감되고, 교도관이 사진을 찍는다. 슬레비트 교도관은 피트를 알아보고 직접 피트를 감방으로 데리고 간다. 조직원은 피트에게 다가와 보스가 미리얘기를 해두었다며 인사를 한다. 슬레비트는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두 자신을 거치고, 피트가 규칙을 안지키면 죽는다고 위협하고 돌아간다.

 

 

 

 

 

 

 

다음날 아침 교도관들이 수감자들을 모두 깨운다. 소장은 피트의 이름을 확인하고, 자붕청소 공조실관리 프로그램에 넣어준다. 피트는 보이테크 조직원들을 만나 얘기나눈다. 피트는 테이블 아래 숨겨진 무기를 챙긴다.

 

 

 

 

- FBI 사무실 -
그렌스는 윌콕스를 찾아가 피트 코슬로에 대해 묻는다. 그때 몽고메리가 다가와 윌콕스에게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피트가 훈장까지 받은 참전군인이고, 폴란드 영사관 기사 및 보안요원이었고, 갑자기 가석방 규정을 어기고 베일 힐 교도소로 들어갔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살인죄로 20년형을 받았을때도 누가 빼줬는데, 피트의 파일에 왜 FBI요원 윌콕스의 이름이 있는지 알아야겠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 이름이 나온 이유는 마약단속국에 확인해보라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이미 그곳도 확인해봤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와 윌콕스는 피트에 대해 모르는척 얘기하며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사건현장에서 찍힌 피트와 FBI차량, 요원 사진을 보여준다. 그렌스는 사진이 흐릿하지만 윌콕스 요원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와 윌콕스는 아무말 하지 못한다. 그렌스는 FBI현장 사무소를 경찰에 넘기고 싶으면 마음대로 하라고 얘기한다.

 

 

 

 

 

 

- 피트의 집 -
소피아는 피트가 꽃속에 숨겨두었던 약을 꺼낸뒤 죽은 비둘기 몸 속에 숨긴다.

 

 

 

- 베일 힐 -
조직원은 드론으로 죽은 비둘기를 교도소 지붕위에 떨어뜨린다. 다음날 피트는 지붕 청소를 하면서 죽은 비둘기를 챙겨 담는다.

 

 

 

 

 

 

- 수족관 -
그렌스는 소피아를 찾아간다. 그렌스는 누군가 친구를 죽였고, 처음 피트를 의심했는데 아닌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FBI때문에 생각이 달라졌고 피트를 도와주러 왔으니 정보를 달라고 부탁한다.

 


소피아는 5년전에 자동차가 방전되서 시동걸려고 술집에서 간적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그때 바이커들이 히롱하는것을 피트가 말렸고, 남자 셋과 싸움이 붙어서 사람이 죽었다고 얘기한다.

 


소피아는 그때부터 돕고싶다고 해놓고 결국에는 배신을 했다고 얘기한다. 소피아는 물고기 살게 없으면 가게에서 나가라고 얘기한다. 그렌스가 자기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며 명함을 남기고 떠난다.

 

 

 


 

 

- 베일 힐 교도소 -

피트는 조직원들과 함께 모여 있다. 남자는 때가 되었다면서 교도관에게 다가간뒤 책을 받고 다른 이에게 넘겨준다. 다른 남자가 접근해서 책속에 있는 약을 집어들고 걸어가면서 다른 수감자에게 나눠준다. 피트가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미다스는 부하들과 피트를 바라본다.

 

 

 

 

 


그때 한명이 피트에게 다가와 이어폰을 보여준다. 그렌스는 피트에게 몇시간 후면 인생 최대 고비가 될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고메즈 살인사건에 대해 말할 준비가 되면 버민을 찾아 '행맨'이라고 말하라고 얘기한다.

 

 

 

 


슬레비트가 피트를 교회로 데려간다. 교회안에는 미다스와 부하들이 기다리고 있다. 미다스는 자기 구역에서 물건을 파는것을 봤다며 목적이 뭔지 묻는다. 슬레비트는 피트가 규칙을 어겼다면서 때린다.

 

 

놈들은 피트를 붙잡고 죽이려한다. 피트는 보스를 제거하러 왔고, 이름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피트가 우리는 같은편이라고 얘기한다. 슬레비트는 미다스에게 자살로 보이게 처리하라고 말한뒤 가버린다.

 

 

 

 

 

피트는 미다스에게 놈들이 매주 6kg씩 들여보낼 것이라고 말한다. 미다스는 이름이 왜 필요한지 묻는다. 피트는 자신이 정보원이라고 얘기한다. 미다스는 피트를 풀어주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보스를 잡기위해 FBI와 거래했고, 목록만 넘기면 끝장낼 수 있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미다스에게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미다스는 피트가 3시간후에도 살아있으면 알게될거라고 얘기한다.

 

 

 

 

 

 

- FBI 사무실 -
윌콕스는 몽고메리에게 불려간다. 몽고메리는 그렌스가 베일 힐로 가서 코슬로를 만낫을 거라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뉴용 경찰이 FBI정보원 파일을 요청했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며칠만 시간을 끌고 목록만 받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정보원을 제거하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가족도 있어서 안된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그런 감정에 휘둘리지 말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우리가 지켜주기로 약속했다고 말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가 유죄판결 받은 자를 감옥에서 꺼냈고, 편법으로 경찰이 살해된 방에 집어 넣었다며 일이 꼬였다고 말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가 사람을 잘못 뽑았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몽고메리가 시키는대로 작전을 수행했다고 말한다. 몽고메리는 이 작전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에게 상관한테 대들면 감옥에 가게 될거라고 협박한다. 몽고메리는 이 생활을  23년했다며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 베일 힐 교도소 -

늦은밤 피트가 화장실에 간다. 스마일리스가 뒤따라와 이름목록을 건네주고 돌아간다. 피트는 이름을 확인하고 침대로 돌아온다.

 


다음날 아침 피트는 교도소장에게 악수를 하자며 이름이 적힌 쪽지를 건네준다. 피트는 소장에게 독방으로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소장은 피트에게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거래내용이 다르다며 윌콕스와 연결해달라고 말한다. 소장은 교도관에게 윌콕스를 방으로 돌려보내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윌콕스에게 전화해서 줄게 있다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아무말도 하지않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피트는 소피아에게 전화해서 못나갈 것 같다며 열쇠를 써야겠다고 얘기한다.

 

 

소피아는 어떤 형사가 죽은 경찰에 대해 물어봤고, FBI도 알고 있으니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그 형사에게 테이프를 넘기고, 고메즈에 대한 정보가를 얘기하고 지켜준다는 약속을 꼭 받으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당장 형사에게 연락하고 집에서 나오라고 얘기한다.

 

 

 

 

 

 

- 변호사 사무실 -

윌콕스는 클리메크의 변호사를 찾아간다. 윌콕스는 신분증을 보여주며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변호사는 교도소로 찾아와 수감된 조직원을 만나 피트사진을 보여준다.

 

 

 

 


 

- 피트의 창고 -

소피아는 창고 문을 열고 피트가 챙겨두었던 테이프를 찾는다. 그때 윌콕스가 나타나 테이프를 모두 챙긴다. 윌콕스는 소피아에게 돈을 건네주며 폴란드인 없는 곳으로 도망쳐서 살길을 찾으라고 얘기한다. 윌콕스는 대화 내용을 다시 들으며 고민한다.

 

 

 

 


 

- 베일 힐 교도소 -

피트가 방으로 돌아오는데 스마일리스가 죽을거라는 손짓을 한다. 피트는 책으로 앞뒤를 보호하고 매트에 숨겨두었던 무기를찾는데 없다. 그순간 뒤쪽에서 피트를 공격한다.

 

 

피트는 몸싸움끝에 놈을 제거하고 가위를 챙긴다. 피트는 카메라가 잡히는 곳으로 놈을 끌고 간다. 방을 감시중이던 교도관은 비상벨을 울린다.

 

 

 

 

 

피트는 입구에서 교도관이 오기를 기다린다. 피트는 슬레피트를 인질로 붙잡고 계단을 올라간다. 피트는 기자들 부르고 아내한테 전화해야겠다고 얘기한다. 피티는 15분안에 해결하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공조실로 올라간뒤 출입문을 고장낸다. 피트는 예상 저격수 위치를 확인하고 사각지대를 확인한다.

 

 

 

 

 

 

- 피트의 집 -

안나가 앞집 친구와 놀고 있는데 스타제크가 찾아와 얘기를 한다. 소피아는 애한테 손대지말라며 밀치고 안나를 데리고 집으로 들어간다. 소피아가 그렌스에게 전화를 하는데, 스타제크는 문을 부수고 집으로 들어온다.

 

 

 

 

 

 

- FBI 사무실 -

윌콕스는 몽고메리에게 코슬로가 교도소에서 인질극을 벌이면서 기자를 부르려한다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책임부국장이 지휘권을 넘겼다며 오늘 끝낸다고 얘기한다.

 

 

 

 

 


- 베일 힐 교도소 -

피트는 창문을 깨고 예상 위치를 확인한뒤 가스통을 옮긴다.

 

 

 

 

 


- 피트의 집 -

그렌스는 놈이 방에 기름을 뿌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총을 겨누며 얘기한다. 놈이 총을 꺼내자 제거하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스타제크는 총소리를 듣고 몸을 숨긴다.

 


그렌스는 스타제크를 발견하지만 안나때문에 쏘지 못한다. 다친 그렌스가 1층으로 내려가고, 스타제크는 그렌스를 뒤따라 내려간다. 소피아는 침대에서 내려와 묶인 팔을 앞쪽으로 옮긴다.

 

 

 

 


스타제크가 그렌스에게 총을 쏘려할때 소피아가 뒤에서 총을 쏜다. 쓰러진 스타제크는 소피아에게 총을 쏘고, 그렌스는 스타제크를 제거한다.

 

 

 

 

 

 

- 베일 힐 교도소 -

FBI 인질구조팀이 현장에 도착하고 저격수를 배치한다. 몽고메리가 헬기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다. 교도소장은 피트에게 전화기를 건네준다.

 


현장에 도착한 몽고메리는 인질구조팀 레이 반즈의 보고를 받는다. 반즈는 15분후에 진입을 시도할 거라고 얘기한다. 몽고메리는 언론에서 알면안된다고 얘기한다.

 

 

 

 

 

피트는 소피아에게 전화해서 안전한지 묻는다. 안나는 아빠에게 무섭다며 빨리 집에 오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딸에게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감청하고 있던 몽고메리는 통신을 차단시킨다.

 

 

 

 


피트는 슬레비트를 사각지대로 옮긴뒤 옷을 바꿔 입는다. 피트는 기절한 슬레비트를 깨운뒤 공격받는 상황을 연출하며 창가로 이동한다. 피트가 창문으로 다가간뒤 파이프를 붙잡고 끌어당긴다.

 

 

몽고메리는 저격수가 시야를 확보했다는 얘기를 듣고 사격을 지시한다. 저격수가 총을 쏘자 슬레비트는 쓰러지고, 가스가 새어나오면서 폭발한다. 소방관은 슬레비트가 생존했다고 보고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에게 잘했다고 얘기한다.

 

 

 

 

 

 

- 구급차 -

잠시뒤 소방관이 생존한 슬레비트를 구급차로 옮긴다. 윌콕스는 피트라는 것을 알아보고 함게 구급차에 오른다. 윌콕스는 피트의 손을 잡으며 신호를 보낸다. 윌콕스는 권총을 빼서 내려놓는다.

 

 

 

 


잠시뒤 윌콕스는 구급차를 멈추고 윌콕스에게 총을 겨눈다. 윌콕스는 피트에게 글을 적어 메모를 전달한다. 피트는 윌콕스에게 수갑을 채운뒤 도망친다.

 

 

 

 


 

- 유람선 -

윌콕스는 유람선에서 몽고메리와 만난다. 몽고메리는 윌콕스에게 피트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몽고메리는 피트가 살아 있는한 고메즈 사건은 안끝난다며 제대로 처리하라고 지시한다. 윌콕스는 눈물을 흘리며 주소를 알려준다. 윌콕스가 못한다고 얘기하자 몽고메리는 직접하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법무책임실 특수요원 바바라 리와 요원들은 몽고메리를 체포한다. 그렌스는 몽고메리에게 FBI와 뉴욕경찰이 협력하니까 기쁘다며 바라본다.

 

 

 

 

 

 

- 공원 -

피트는 공원으로 가족을 만나러 나온다. 피트는 숨어서 광장을 지켜본다. 그때 윌콕스가 소피아, 안나와 함께 분수대 쪽으로 걸어 나온다. 윌콕스는 피트를 발견하지만 모른채 돌아선다. 피트는 주위에서 대기중인 요원들을 발견한다.

 

 

 

 

 

 

그렌스는 피트에게 다가간뒤 윌콕스가 보냈다고 얘기한다. 그렌스는 FBI 부패 사건이 마무리될 때까지 한달동안 숨어있으라며 여권을 건네준다. 그렌스는 곧 가족을 만날 수 있을거라며 들키기 전에 떠나라고 얘기한다.

 

 

 

 

 

피트는 소피아와 눈을 마주치고 바라보다 뒤돌아서 공원을 빠져나온다.

 

 

 

 

 

 

 

 

 

 

[사진 출처] 영화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The Informer)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