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언더워터(Underwater)는 해저 11km에 위치한 시추선에서 발생한 생존기를 다룬 스릴러 영화다.

 

캐플러 기지 대원들은 30일 동안 해저 11km 시추 시설에서 엄청난 압력을 견디며 바다의 밑바닥을 뚫어야 한다. 어느 날, 큰 지진으로 기지 구조물이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파괴되어 버린다. 잠들지 못하고 깨어있던 노라(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로드리고(마무두 아티)는 가까스로 격벽을 차단하고 추가 붕괴는 막았지만 기지는 이미 70%의 손상을 입은 상태다. 노라와 로드리고는 포드를 타고 탈출하기 위해 이동한다. 이동하던중에 가까스로 생존한 폴(T.J. 밀러)을 구출하여 함께 포드 구역에 도착한다.

캡틴 루시엔(뱅상 카셀)은 다른 대월들을 탈출시키고 홀로 포드구역에 남아 있다 노라와 생존한 대원들을 만난다. 캡틴은 해저를 걸어서 로벅기지로 이동할 계획을 세우고 대원들과 함께 이동한다. 어두운 심해를 이동하던 생존자들은 괴생명체에게 쫓기게 되면서 위기를 맞는다. 노라, 에밀리(제시카 헨윅), 스미스(존 갤러거 주니어)가 간신히 로벅기지까지 도착하지만 작동하는 탈출포드는 2대뿐이다. 노라는 에밀리와 스미스를 먼저 탈출시킨다. 노라는 원자로를 폭발시켜 괴생명체를 제거하고 생존한 대원들을 구한다는 내용이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긴장하면서 보았고,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였다.

 

 

 

 

 

해저 11km,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무언가 깨어났다!
공포의 경계를 허문 극한 스릴러
살고 싶다면 모든 감각을 깨워라!

 

 

 

 

 

 

 

 

 

 

 

 

영화 언더워터(Underwater,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483

 

 

 

 

 

 

 

언더워터(Underwater)

 

 

- 2020 제작
- 미국, 스릴러
- 2020.05.2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5분
- 감독 : 윌리엄 유뱅크
- 출연 :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T.J. 밀러, 제시카 헨윅

 

 

 

크리스틴 스튜어트(노라 프라이스 역)
뱅상 카셀(캡틴 루시엔 역)
T.J. 밀러(폴 역)
제시카 헨윅(에밀리 헤이버섐 역)
존 갤러거 주니어(리암 스미스 역)
마무두 아티(로드리고 역)
건너 라이트(리 밀러 역)
피오나 르네

 

 

 

 

 

 

 

 

 

 

 

 

 

 

 

 

언더워터(Underwater) 줄거리

 

 

▶ 캐플러 822 기지(깊이 11km) : 로벅 시추기지 관리 및 통제, 대원수 316명
▶ 심해 시추공 진입 터널(깊이 10.3km)
▶ 중간기지(깊이 10.5km)
▶ 셰파드 기지(깊이 10.8km) : 폐쇄된 작업장
▶ 로벅 641 기지(깊이 11.1km) : 트리톤급 시추 기지

 

 

 

- 캐플러 기지(깊이 11km) -
노라(크리스틴 스튜어트)가 탈의실에서 세면을 하는데 기지의 전등이 점등된다. 잠시뒤 진동이 느껴지고 균일이 생기면서 바닷물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기지에 압력이상으로 균일이 생기면서 무너지기 시작하고 노라는 다급하게 격벽까지 달려간다.

 

 

로드리고(마무두 아티)와 함께 격벽을 닫을 준비를 한다. 그때 다른 대원들이 격벽을 향해 달려온다. 로드리고는 너무 늦었다며 기지가 폭발하기 전에 격벽을 닫아야 한다고 말한다. 노라가 격벽을 닫는 순간 폭발과 함께 노라와 로드리고가 쓰러진다.

 

 

 

 


노라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상황을 확인한다. 시스템은 구조물이 곧 붕괴될거라는 방송이 나온다. 로드리고는 진도 10~11 쯤 되는것 같다며 일어난다. 노라가 시스템을 확인하는데 통신채널이 고장 나서 들리지 않는다.

 

 

시스템에서는 캐플러 기지 70%가 손상되었으니 포드를 이용해서 탈출하라는 방송이 나온다. 노라가 무전을 호출해보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다. 잠시뒤 굉음이 들려오고, 노라와 로드리고는 포드 구역으로 이동한다.

 


노라는 서버실을 발견한 뒤 가까운 포드를 찾으면 된다고 말한다. 노라는 시스템에 접속한뒤 통신케이블이 손상된 것을 확인한다. 잠시뒤 노라는 CR-7에 탈출 포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로드리고와 함께 이동한다.

 

 

 

 


무너진 길을 지나 이동하던 노라는 누군가의 목소리를 듣는다. 노라는 콘크리트 더미에 깔린 폴(T.J. 밀러)을 발견한다. 노라는 폴을 꺼내준뒤 좁은 통로를 따라 기어가기 시작한다. 통로를 빠져나온 세사람은 포드구역에 도착한다. 포트구역에는 캡틴 루시앙(뱅상 카셀)이 먼저 와 있다. 노라는 포드구역에 탈출포드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

 

 

 

 


캡틴은 문이 고장나서 열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노라가 단말기를 고치는 사이 캡틴은 로드리고와 폴에게 잠수정의 상태를 확인하라고 시킨다.

 

 

캡틴은 노라에게 시추선의 손상상태가 1~10중 어느 정도인지 묻는다. 노라는 10이고, 70%가 손상되어 언제 붕괴될지 모른다고 말한다. 노라는 캡틴에게 지진이 원인인지 묻는다. 캡틴은 아직 모른다며 노라의 다친부위를 확인하고 약을 건네준다.

 

 

캡틴은 모두 살아서 나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캡은은 이미 22명을 올려보냈고 7명은 죽었다고 말한다. 노라는 3명이 더 죽었다며 자신이 동관문을 닫았다고 말한다. 캡틴은 잠수정을 못 쓴다고 보고를 받고 노라를 먼저 관제실로 보낸다.

 

 

 

 

 

 

- 캐플러 기지 관제실 -
노라는 관제실에 도착해서 에밀리(제시카 헨윅)와 스미스(존 갤러거 주니어)를 만난다. 노라는 냉각탑 상태를 확인한다.

 

 

에밀리는 노라에게 물을 건네주며 구조대가 언제 도착할지 묻는다. 캡틴은 회사에서 구조대를 보냈을 것이지만 그때까지 기다릴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노라는 냉각탑의 상부데크가 붕괴했고, 냉각탑도 다 고장이라고 말한다. 에밀리는 열에너지가 과포화상태라고 말한다. 로드리고는 만화에서 봤는데 원자로가 녹으면 엄청난 열과 폭발이 일어날거라고 말한다. 노라는 30분 뒤면 원자로가 녹는다고 말한다.

 

 

 

 

 

캡틴은 대원들에게 탈출포드도 없고, 잠수정도 고장이고 통신도 안되고, 캐플러 기지도 불안정하다고 말한다. 캡틴은 로벅기지로 가자고 말한다. 노라는 1.6km는 더 가야 된다며 말이 안된다고 말한다.

 


캡틴은 걸어서 가자고 말한다. 캡틴은 화물 승강기로 해저까지 내려가고, 진입터널로 중간 기지까지 간 다음 산소를 채우고 호흡기 정비 후에 표지를 따라 평원을 가로질러 로벅으로 가면된다고 설명한다.

 

 

 

 

 

폴은 산소도 부족한 채로 어둠속을 걷자는 말인지 묻는다. 노라는 슈트가 오래 버티지 못하고 모두 숙련된 다이버가 아니라고 말한다. 노라는 죽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캡틴은 죽을 수도 있지만 살 수도 있다고 말한다.

 


폴이 지도를 보며 셰파드 기지가 더 가깝다고 말한다. 캡틴이 셰파드 기지는 폐쇄되어서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스미스는 작업장에서 온 마지막 메시지를 캡틴과 대원들에게 들려주는데 마지막에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스미스는 온도계를 보며 바깥 온다가 10도나 올랐다고 말한다. 노라는 물때문에 온도가 오를리가 없다고 말한다. 대원들이 혼란스러워하자 캡틴은 로벅으로 가겠다고 결정한다.

 

 

 

 

 

캡틴과 대원들은 멀쩡한 슈트를 찾아 입을 준비를 한다. 에밀리가 노라에게 송유관 수리할때보다 더 오래 밖에 나가본 적이 있는지 묻자, 노라는 없다고 대답한다. 스미스는 에밀리를 다독이며 출발 준비한다. 로드리고는 노라에게 다가와 헬멧을 건네준다. 모든 대원이 슈트를 입고 산소를 채운다. 스미스와 폴은 아까 들린소리가 불길하다며 총을 챙긴다.

 

 

 

 


캡틴은 승강기를 점검한뒤 대원들에게 슈트가 안전하지 않으니 하강속도 유념하고 안전수칙 준수하라고 말한다. 에밀리가 겁먹고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캡틴은 그저 승강기 타는것이고 하중 측정대까지 내려간뒤 송유관을 따라가면 된다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스미스는 에밀리 옆에 자기가 있겠다고 말한다.

 

 

 

 


모두 승강기에 탑승하고 하중 측정대로 내려간다. 캡틴은 승강기가 도착하면 뛰어내려야 한다고 말한다. 스미스가 문을 열려고 하는데 열리지 않는다. 스미스는 외부해치가 망가졌는데, 문이 열리면 압력이 아주 셀거라고 말한다. 문이 조금씩 열릴때 로드리고 헬멧이 금이가기 시작한다.

 

 

문이 열리자 압력때문에 로드리고의 슈트가 폭발해버린다. 에밀리는 겁에 질려 소리를 지른다. 노라가 먼저 승강기 밖으로 나온뒤 어두운 심해를 바라본다.

 

 

 

 

 

 

 

 

 

 

 

 

 

 

 

- 화물 승강기 -

생존한 대원들은 화물승강기가 있는 아래쪽으로 뛰어내린뒤 해저로 내려간다. 노라는 로드리고가 헬멧이 고장인거 알고 있었을거라고 말한다. 캡틴은 노라를 위로하며 주어진 기회를 이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해저를 향해 내려가는데 알람이 계속 울린다. 노라는 데크 아래에 뭔가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캡틴은 포드에서 오는 조난신호 같다고 말한다.

 

 

 

 

 

노라는 포드가 화물승강기 200m 아래에 있다고 말한다. 캡틴은 생존자 일지 모른다며 누군가 나가봐야할 것 같다고 말한다. 폴과 스미스는 감압실로 이동하여 밖으로 나갈준비를 한다. 캡틴은 두사람에게 생존자를 찾으라고 말한다.

 

 

 

 

 

화물 승강기가 멈추자 노라는 고정시키고, 카메를 켠뒤 주위를 확인한다. 에밀리는 캡틴과 노라에게 결혼 했는지 묻는다. 캡틴은 결혼했었고 14살된 딸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노라가 앨리는 14살이 아니라 자기와 비슷한 나이라고 말한다.

 


캡틴은 자기가 왜 14살이라 얘기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에밀리는 죽음에 직면하면 일어나는 반응이라고 말한다. 캡틴은 에밀리에게 안죽는다고 말한다.

 

 

 

 


폴과 스미스가 해치를 열고 밖으로 나간다. 두사람이 신호를 따라 걸어가는데 어두워서 아무것도 안보인다. 잠시뒤 발견한 포드는 폭발한채 무언가에 뒤덮혀 있다. 에밀리는 자세히 봐야알겠지만 해조류 인것 같다고 말한다.

 


폴은 해조류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스미스는 지갑을 찾았다며 집어든다. 폴은 좀더 찾아보기 위해 앞으로 걸어간다.

 

 

노라와 에밀리는 불안한듯 캡틴에게 복귀시키자고 말한다. 잠시뒤 폭파한 포드 옆에서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그때 괴생명체게 폴을 향해 달려든다. 스미스는 총으로 괴생명체를 공격한다.

 

 

 

 

 

 

- 화물 승강기 -
폴과 스미스는 괴생명체를 화물 승강기로 가져온다. 에밀리는 촉수가 달린 괴생명체를 이리저리 살펴본 뒤 이런것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캡틴이 노라에게 얼마나 더 내려가야 하는지 묻자, 노라는 해저까지 200m 남았다고 말한다. 잠시뒤 무언가 화물승강기에 부딪히는 소리가 나더니 내부시스템이 모두 꺼져버린다.

 

 

캡틴은 노라에게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밑으로 내려가자고 말한다. 노라가 시스템을 확인하는데 승강기 밖에서 움직이는 소리가 들려온다. 폴은 조용히 걸어간뒤 격실문을 닫는다.

 

 

잠시뒤 캐플러 기지가 폭발하면서 화물 승강기가 해저로 추락하기 시작한다. 캡틴은 대원들에게 외부해치가 해저에 닿기전에 문을 열어야 한다며 감압실로 이동하고 물을 채우라고 지시한다.

 

 

잠시뒤 화물 승강기는 해저에 추락하고 대원들은 간신히 밖으로 빠져나온다. 캐플러 기지 잔해가 해저로 떨어지기 시작하고, 대원들은 몸을 피하며 순간와 송유관입구로 달려간다. 스미스가 추락하는 잔해와 충돌하여 쓰러지고, 노라가 쓰러진 스미스를 부축하며 이동한다. 송유관 입구 위쪽에서 괴생명체가 대원들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있다.

 

 

 

 

 

 

 

- 중간기지(깊이 10.5km) -
대원들이 중간기지 입구에 도착한뒤 안으로 들어간다. 폴은 밖에 뭔가가 있었다고 말한다. 캡틴은 폴에게 잔해가 떨어지는 소리라며 폴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노라가 시스템을 조종하여 카트를 소환한다. 캡틴은 카트를 타고 중간기지까지 가자고 말한다.

 

 

 

 

 


- 심해 시추공 진입 터널(깊이 10.3km) -
잠시뒤 캡틴은 대원들에게 중간까지 왔다고 알려준다. 폭발의 잔해가 송유관 위에 떨어지면서 일부가 무너져있다. 카트가 멈추고 대원들이 내리는데 밖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폴은 뭔가가 따라오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캡틴은 카트를 멈춘뒤 통로를 확인한다. 캡틴은 통로가 너무 좁아서 다른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노라는 자신이 몸집이 작으니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노라는 몸에 줄을 연결하고 물속으로 들어간다.

 

 

노라가 건너편까지 통과한뒤 통로가 좁지만 모두 통과할 수 있고 통로가 뚫려있다고 말한다. 캡틴은 에밀리에게 줄을 연결한뒤 출발시킨다. 캡틴이 뒤이어 통과하고 스미스가 다음으로 출발한다.

 

 

 

 

 

폴이 기다리는 동안 뒤쪽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려온다. 폴은 뭔가 있다고 소리친다. 폴이 나오지 않자 캡틴은 줄을 당기자고 말한다. 대원들이 줄을 당기고 폴이 건너편으로 건너온다. 폴은 슬렌더맨 같은 괴물이 있다고 말한다. 노라는 폴에게 재미없다고 말한다.

 

 

폴이 엉킨줄을 끌어당기는데 반대편으로 끌려간다. 스미스가 헬멧을 씌워주지만 강한힘에 이끌려 폴은 죽고만다. 캡틴은 대원들에게 물밖으로 빨리 나가서 격벽으로 가라고 지시한다.

 

 

 

 

 

 

 

- 중간기지(깊이 10.5km) -
캡틴은 무전으로 중간기지가 파손되었고 곧 무너질것 같다고 말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다.

 


노라는 폴이 죽기전 건네준 인형을 바라보고 있다. 스미스는 그것이 폴의 슈트를 찢고 죽였다고 말한다. 스미스는 6천톤이나 되는 드릴이 갈갈이 찢겼다며 불안해한다.

 

 

에밀리는 우리가 바다 바닥까지 뚫고 너무 많은것을 가져갔기때문에 자연이 보복하는거라고 말한다. 에밀리가 여기는 우리가 있을 곳이 아니라고 말한다.

 


캡틴은 중간기지의 창문에 금이간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캡틴은 대원들에게 폴의 죽음은 슬프지면 계속 이곳에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캡틴이 스미스의 고장난 슈트 산소여과기를 점검한다. 스미스는 노라에게 이 슈트로는 못간다며 자기는 그냥 두고 가라고 말한다. 노라는 누구도 잃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 해저 -

중간기지에서 나온뒤 해저를 걸어간다. 캡틴은 스미스에게 자신에게 기대어 얕고 짧게 숨을 쉬라고 말한다. 노라가 선두에서 주위를 둘러보며 걷는데 주위 모든것에 파괴되어 있다. 캡틴은 21번 표지를 발견했고, 표지를 따라서 평원을 건너라고 말한다. 캡틴이 로벅기지는 0번표지라고 알려준다.

 


선두에서 걷던 노라가 돌아보자 캡틴은 뭘 봤는지 묻는다. 노라는 모르겠다고 말한뒤 다시 걸어간다. 그때 앞에서 괴생명체의 모습이 나타난다. 캡틴과 에밀리는 스미스를 내려놓고 주위를 확인한다.

 

 

 

 

 

캡틴은 대원들에게 불을 끄라고 말한다. 불을 끄고 움직이지 말라고 말한다. 캡틴은 저외선등을 켠뒤 노라에게 영상을 공유한다. 캡틴이 방향을 돌리며 확인하는데 노라근처에 접근하는 것을 발견한다. 노라가 돌아서는 순간 괴생명체는 스미스와 함께 사라져 버린다.

 

 

노라는 끌려가는 스미스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캡틴은 스미스를 발견하고 총을 내려놓은뒤 끌어당긴다. 에밀리와 노라가 스미스를 밖으로 끌어당기고, 캡틴은 총을 챙기러 다시 들어간다. 그순간 괴생명체가 나타나 캡틴을 끌고 가버린다. 그러자 줄에 연결되어 있던 노라까지 끌려가 버린다.

 

 

 

 

 


- 타워 -

노라는 타워 위에 떨어지고, 캡틴은 노라에게 못움직인다고 말한다. 노라가 캡틴이 있는쪽으로 이동한뒤 위로 끌어당기지만 꼼작하지 않는다.

 

 

 

 

 

그때 주위에서 맴돌던 괴생명체가 노라 앞에 모습을 드러낸뒤 공격한다. 매달려있던 캡틴이 위로 올라오며 칼로 놈을 공격한다. 놀란 괴생명체가 캡틴을 붙잡고 점점 올라가기 시작한다.

 

 

노라가 캡틴의 줄을 붙잡으며 따라가지만 점점 상승하면서 압력이 급상승한다. 슈트에서는 위험하다는 경고가 나오고 캡틴은 노라에게 줄을 놓으라고 소리친다. 슈트의 안전도는 점점 낮아지고 캡틴은 노라와의 줄을 끊고 폭발해버린다.

 


해저로 가라앉았던 노라가 정신을 차리고 에밀리를 부르지만 응답이 없다. 노라가 주위를 둘러보는데 바다 생명체를 보고 놀란 노라가 몸을 피하려다 넘어진다. 노라는 해저에 깔린 파이프를 따라 이동하여 폐쇄된 셰파드 작업장을 발견한다.

 

 

 

 

 

 

- 셰파드 작업장(깊이 10.8km) -
노라는 작업장 안으로 들어간뒤 슈트를 벗고 눈물을 흘린다. 노라는 응답없는 에밀리와 스미스에게 무선호출한다. 노라는 폐쇄된 셰파드 작업장에 포드는 없지만 숨쉴 공기는 있으니 듣고 있으면 오라고 송신한다.

 

 

 

 

 

노라는 작업장안에 있는 캡틴의 사물함을 발견하고 열어본다. 노라는 지도를 보며 생각을 한다. 노라는 작업장에 남겨져 있던 장비들을 확인하고 작업장을 나선다.

 

 

 

 

 

 

- 해저 -

노라는 에밀리과 스미스가 듣고 있을지 모르지만 계속 얘기를 하며 걷는다. 노라는 표지를 따라 로벅기지가 있는 동남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에밀리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노라는 에밀리가 맞는자 묻는다. 걸어가던 노라는 앞에서 스미스와 함께 걸어가고 있는 에밀리를 발견하고 뛰어간다. 에밀리는 노라가 죽은줄 알았다고 말한다.

 

 

노라가 스미스는 괜찮은지 묻자 에밀리는 살아있다고 말한다. 에밀리가 캡틴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자 노라는 대답하지 못한다. 노라와 에밀리는 스미스를 끌면서 걸어간다. 두사람은 산소 부족으로 몽롱한 상태를 느끼며 걸어간다.

 


노라는 잠수를 하다 죽은 남자친구는 스미스의 친구였다며 자신의 얘기를 하며 걷는다.

 

 

 

 

 


- 로벅 기지(깊이 11.1km) -
노라, 에밀리, 스미스는 로벅기지 근처까지 도착한다. 그런데 로벅 기지에는 괴생명체들로 뒤덮여 있다. 노라와 에밀리는 불을 끄고 입구를 향해 천천히 걸어간다.

 

 

 

 

 

에밀리의 슈트에서 산소 레벨 위험 경고가 울려펴진다. 순간 놀란 에밀리가 괴생명체들의 움직임을 확인하며 걸어간다. 그때 잠들었던 괴생명체의 촉수가 노라의 헬멧위로 떨어진다.

 

 

노라는 에밀리에게 스미스를 데리고 문으로 가라고 말한뒤 천천히 움직인다. 잠시뒤 괴생명체는 노라를 붙잡고 공격한다. 노라는 바닥에 떨어뜨렸던 총을 간신히 집어든다. 괴생명체가 노라를 집어삼기는데, 노라는 가지고 있던 총으로 괴생명체를 죽이고 빠져나온다.

 

 

 

 

 

잠에서 깬 괴생명체들이 노라를 향해 돌아보며 소리를 낸다. 그때 거대한 움직임이 느껴지고 노라는 위쪽을 향해 조명탄을 발사한다. 거대한 괴생명체가 모습을 드러내며 움직인다. 노라가 놀라며 기지를 향해 달려가는데, 거대 괴물이 기지를 공격하여 파괴한다.

 

 

거대한 폭발이 발생하고 노라는 충격에 날아가 쓰러진다. 노라가 정신을 잃고 쓰러지고 산소 레벨 위험경보가 울린다. 그때 나타난 에밀리가 쓰러진 노라를 데리고 기지안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노라의 헬멧을 벗겨지지 않자, 에밀리는 도구로 헬멧을 파괴하여 파괴하여 숨구멍을 낸다.

 

 

 

 

 

 

- 포드 구역 -

노라와 에밀리는 스미스를 데리고 포드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그런데 괴물이 기지를 파괴하면서 침수가 된 구역이 격벽으로 자동차단되어 버린다. 포드구역에 도착한뒤 포드를 확인하는데 3개의 포드가 있다.

 

 

 

 

 

스미스를 포드에 앉히고 노라가 마지막 포드를 작동시키려하자 고장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경보음이 나온다.

 


에밀리가 노라에게 출발할 수 있는지 묻자, 노라는 이상없다고 대답한다. 스미스는 노라에게 포드가 몇개 있는지 묻는다. 노라는 3개있다며 스미스에게 먼저가라고 말한다. 에밀리는 스미스에게 꼭 살아남아야 한다면서 안전벨트를 채워준다. 스미스는 에밀리에게 여기까지 끌고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에밀리는 하나도 안힘들었는데 두번다시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노라는 스미스에게 폴의 인형을 건네주면서 유족에게 전해달라고 말하고 문을 닫는다. 스미스의 포드가 먼저 출발하고 에밀리는 자신이 마지막에 가겠다고 말한다. 노라는 에밀리가 작동법도 잘 모르니까 먼저가라고 말한다. 에밀리는 노라의 포드에서 경보음이 울리는 소리를 듣게된다.

 

 

노라는 고치면 된다고 에밀리에게 먼저 타라고 말한다. 에밀리가 같이 고치겠다며 타지 않고 버티자 노라는 에밀리를 때린뒤 포드에 태운다. 노라가 포드를 작동시키자 에밀리는 꼭 살아서 무사히 돌아오라고 말한다. 노라는 다 잘될거라는 말을 하고 포드 문을 닫는다.

 

 

 

 

 

에밀리의 포드가 출발하자 괴물은 수면으로 떠오르는 포드를 바라본다. 괴물이 수면으로 떠오른 포드를 잡기 위해 뒤쫓기 시작한다. 노라는 로벅기지 원자로 폭발 반경을 확인한 뒤 최대치로 올리고 버튼을 누른다. 잠시뒤 기지는 폭발하고 거대괴물은 폭발과 함께 사라진다.

 

 

 

 

 

 

 


- 구조 -

시추선 사고 생존자인 에밀리와 스미스는 구조되어 조사를 받는다. 생존자 조사내용은 기밀로 분류되고 티안 산업은 시추 재개를 결정한다.

 

 

 

 

 

 

 

 

 

 

[사진 출처] 영화 언더워터(Underwat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언더워터(Underwat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