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는 프로듀서를 꿈꾸는 매니저와 10년 전 히트곡으로 버티는 슈퍼스타가 서로의 인생을 변화시킬 뮤직 프로젝트를 담은 이야기이다.

 

매기(다코다 존슨)는 그레이스 데이비스(트레시 엘리스 로스)의 개인비서로 일하며 퇴근 후에는 프로듀서 일을 병행하고 있다. 매기는 식료품점에서 공연을 하는 데이비드(켈빈 해리스 주니어)의 공연을 보고 음악 작업을 같이 하기위해 설득한다. 매기와 데이비드는 함께 곡을 쓰고 노래를 부르며 가까운 사이게 된다.

 

스튜디오를 찾아온 그레이스는 매기가 퇴근이후에 프로듀서 일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레이스는 과도한 리믹스 버전 대신 매기가 편집한 곡을 선택한다. 그레이스의 라이브앨범 발매 기념 파티에서 매기는 데이비드를 깜짝 출연시키기 위해 계획한다. 하지만 데이비드는 매기가 프로듀서라고 거짓말 한것을 알고 떠나버린다. 이 일때문에 그레이스는 매기를 해고하고, 매기는 아빠가 있는 집으로 돌아간다.

 

그레이스는 매기를 그리워하여 집으로 찾아와 새 앨범의 프로듀서가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뒤이어 데이비드가 집으로 찾아오고, 데이비드가 그레이스의 아들임이 밝혀진다. 얼마 후 데이비드는 엄마 그레이스와 함께 듀엣 공연을 하고, 매기는 그레이스의 새앨범 프로듀서를 한다는 내용이다.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아주 좋고, 재미있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영화였다.

 

 

 

 

프로듀서를 꿈꾸는 매니저와 10년 전 히트곡으로 버티는 슈퍼스타
서로의 인생을 변화시킬 그들의 뮤직 프로젝트!
완벽히 다른 그들의 인생곡을 향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92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

 

 

- 2020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2020.06.1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3분
- 감독 : 니샤 가나트라
- 출연 : 다코타 존슨, 트레시 엘리스 로스, 켈빈 해리슨 주니어, 아이스 큐브

 

 

 

다코다 존슨(매기 역)
트레시 엘리스 로스(그레이스 역)
켈빈 해리스 주니어(데이비드 역)
아이스 큐브(잭 역)
빌 풀만(맥스 역)
준 다이앤 라파엘(게일 역)
에디 이지드(덴 디킨즈 역)
조이 차오(케이티 역)
유진 코데로(세스 역)
마크 에반 잭슨(알렉 역)
조나단 프리먼(마틴 역)
파베시 치나
비앙카 로페즈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 줄거리

 

 

매기(다코타 존슨)는 세스(유진 코데로)와 함께 스튜디오에서 그레이스 라이브앨범 편집 작업을 하고 퇴근한다.

 

 

다음날 매기는 시간에 맞춰 그레이스의 의상, 음료, 음식, 약, 선물을 그레이스의 집으로 출근한다. 스포츠카를 타고 공항으로 마중나간다. 집으로 돌아가는길 매기는 그레이스(트레시 엘리스 로스)에게 다음날 일정에 대해 얘기한다.

 

 

 

 


그레이스 집에서 파티가 열린다. 매기는 잭(아이스 큐브)에게 그레이스가 8개 공연을 하고 돌아왔으니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잭은 다음 공연을 찾는게 자신의 일이라며, 매기에게 맞는 일을 하라고 말한다.

 

 

매기는 여기에서 3년이나 일했다며, 그레이스에게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매기는 잭에게 팬들은 신곡을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잭은 아무도 신곡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며, 그레이스가 지난번에 발표한 앨범이 기대했던것 만큼 잘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매기는 라디오를 들으며 집으로 돌아온다. 매기는 집에서 그레이스의 음악 작업을 하고 있다. 룸메이트 케이티(조이 차오)는 음악 소리가 너무 크다며 헤드폰을 던져준다. 밤새 음악작업을 하다 잠든 매기는 알람소리에 깨어나 출근한다.

 

 

 

 

 

 

- 비행기 -

그레이스는 공연을 위해 매기, 잭과 함께 비행기를 타고 떠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라이브앨범 노래 목록을 건네준다. 매기는 라이브앨범 프로듀서 모임에 대해 궁금한게 있다고 말한다. 그때 잭이 자기 자리에서 나오라고 말한다.

 

 

 

 

 


- 공연장 -
그레이스는 뉴욕, 시카고, 디트로이트를 순회하며 공연한다. 매기는 무대 뒤에서 그레이스의 공연을 지켜본다.

 

 

 

 

 

 


그레이스의 공연이 끝난뒤 잭은 에일을 대기실로 데려와 소개한다. 에일은 시저스를 전면 수리해서 좌석도 더 많고, 조명도 밝다고 말한다. 잭은 에일의 제안이 정말 좋다고 말한다. 에일은 그레이스가 여행을 느낌을 좋아한다면 그렇게 해줄수 있다고 제안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집에서 급한 전화가 왔다고 알려준다.

 

 

 

 

 

 

- 비행기 -
돌아가는길 잠들지 못한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다가간다. 스케줄 작업을 하던 매기는 그레이스와 '맥신 브라운'의 노래를 들으며 얘기를 나눈다.

 


매기는 어릴때 오프라쇼에서 그레이스를 본적이 있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가 3번째 앨범 얘기를 하면서 절대 잊지 못할 말을 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오래전 일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매기는 룸메이트 케이티와 트래킹을 하며 그레이스 앨범에 대한 얘기 나눈다. 매기는 그레이스의 프로듀서가 되고싶다고 말한다.


 

 

 

 

 

 

 

 

 

 

 

 

 

- 식료품점 -
매기가 식료품점에서 과일을 고르고 있다. 노래를 들으며 과일을 고르던 데이비드(캘빈 해리슨 주니어)는 매기에게 얘기를 건네며 흘러나오는 노래가 어떤지 묻는다. 매기는 데이비드와 얘기를 나누다 가봐야겠다며 자리를 옮기자 데이비드가 따라가며 얘기를 건넨다. 매기와 데이비드는 캘리포니아에 관련된 노래에 대해 얘기 나눈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샘 쿡'을 아는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샘 쿡'이 누군지 모른다며, 매기에게 다음주에 파티에 오라며 주소를 건네주고 먼저 나간다. 계산을 끝내고 밖으로 나서던 매기는 식료품점 옆에서 '샘 쿡'의 노래를 부르는 데이비드의 목소리를 듣고 돌아본다.

 

 

 

 

 

 


- 그레이스의 집 -
잭이 그레이스를 찾아와 얘기를 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대답을 적어준뒤 건네준다. 매기는 그레이스 대신 글을 읽는다. 그레이스는 이미 최고의 히트 앨범, 라이브 앨범이 있는데 이제는 최고의 히트곡 라이브 앨범을 만들려는 것인지 묻는다.

 

 

잭은 그레이스가 자기말을 듣기로 약속했었다며, 안전하게 노래만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다음에 하고싶은 일을 하겠다며 방으로 가버린다. 잭은 그레이스에게 지금 안식년을 보낼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매기는 잠든 그레이스의 방을 정리하다 그레이스가 쓴 글을 발견한다.

 

 

 

 

 


- 스튜디오 -
매기가 스튜디오로 출근하는데, 주차되어 있는 그레이스의 차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잭은 그레이스에게 리치 윌리엄스가 2주동안 작업을 했다고 설명한다. 리치는 리믹스한 그레이스의 노래를 들려준다. 그때 매기가 스튜디오로 들어온다. 그레이스는 매기를 보고 여기서 뭐하고 있는지 묻는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잠깐 얘기 좀 하자고 말한다.

 

 

 

 


매기와 그레이스는 녹음실안에서 대화를 나눈다. 매기는 자신이 노래 편집을 했는데 세스가 도와줬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와 잭에게 말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얼마나 이 일을 했는지 묻는다. 매기는 출근전과 퇴근 후 할 수 있을때마다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노래의 중심이 되는 멜로디와 드럼비트를 들려주며 설명한다. 리치는 자신이 편집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의 목소리가 묻혀서는 안되게 믹싱과 편집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매기와 리치는 의견차이를 보이며 얘기를 나누고, 잭은 매기에게 소리를 지른다.

 

 

듣고 있던 그레이스는 모두 조용시킨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다음부터 그런식으로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스튜디오를 나가면서 매기가 편집한 것으로 하라고 말한다.

 

 

 

 

 

매기가 기뻐하며 돌아가는데 잭이 매기를 부른다. 잭은 그들을 스튜디오에 함께 모이게 하는데만 몇달이 걸렸다고 말한다. 잭은 그레이스가 리믹스 앨범을 하고 싶어해도, 그 남자를 모욕했기 때문에 함께 일 못할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잭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잭은 매기가 세스에게 인정받기 위해 몇년동안 일한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잭은 매기에게 프로듀서도 아니고, 예술가도 아니고, 매니저도 아니라고 말한다. 잭은 매기에게 프로듀서가 되고 싶으면 의뢰인을 찾으라며 화내고 돌아간다.

 

 

 

 

 


- 데이비디의 집 -
고민을 하던 매기는 케이티와 함께 데이비드의 집으로 찾아간다. 매기는 지나가던 여자와 부딪혀 옷이 더럽혀진다. 매기는 화장실에서 옷을 말리며 데이비드에게 할 말을 연습한다.

 

 

케이티는 매기가 다시 그레이스 라이브앨범 작업을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매기가 이제는 그레이스 앨범 작업을 하고 싶지 않다며, 돈과 명성을 얻고 싶다고 말한다.

 

 

 

 

 

매기와 케이티는 데이비드와 인사를 나눈다. 케이티는 데이비드에게 매기가 프로듀서인거 알고 있는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몰랐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자리를 비켜준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녹음한 노래를 들려달라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의 노래를 듣고, 노래를 직접 만들었는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20분정도 걸렸다고 말한다. 매기는 왜 식료품점에서 공연을 하는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부담도 없고 재미있고 좋다고 말한다.

 

 

 

 

 

매기가 데이비드는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다면서, 원한다며 같이 일하고 싶다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의 프로듀서는 엿같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정확하게 무엇을 다르게 하고 싶은지 묻는다.

 

 

매기가 베이시스트는 시끄럽고 드럼비트도 안맞다며 진짜 마이크로 노래를 불러야 한다며 어디서 녹음한것인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소리가 더 좋을것 같아서 와인저장고에서 녹음했다고 말한다. 매기가 자신에게 파일을 보내달라고 말하자 데이비드는 싫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다음주 금요일에 있을 자신의 쇼에 초대한다.

 

 

 

 

 


- 매기의 집 -
매기는 음악을 들으며 작업을 한다. 케이트가 매기에게 해드폰을 던져주며 화낸다.

 

 

 

 

 


- 그레이스의 집 -
게일(준 다이앤 라파엘)과 얘기를 나누고 있던 매기는 그레이스가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방으로 간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녹음실에서 일 이후에 괜찮은지 묻는다. 매기는 여기에 있고 싶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옷장을 뒤져 안입는 옷들을 기부할 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와 매기는 옷장에서 옷을 꺼낸뒤 좋아하는 옷을 나눈다.

 

 

 

 

 

 

- 클럽 -
데이비드는 클럽에서 밴드와 함께 공연을 한다. 무대위에서 자기 소개를 마친 데이비드는 매기가 왔는지 확인하고 노래를 부른다. 데이비드는 매기가 들어오는 것을 발견하고 미소 지으며 노래를 시작한다.

 

 

 

 

 


공연이 끝난뒤 매기와 데이비드는 음악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들려줄게 있다며 차로 데리고 간다. 매기는 자신이 편집한 데이비드의 음악을 들려준다.

 

 

데이비드는 변화된 음악을 듣고 놀라워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의 목소리좀 높였고, 기타를 다시 녹음 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재능이 있다며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어떻게 이런 일을 하게 되었는지 묻는다. 매기는 음악가 얘기를 나누며 자랐고, 아빠는 라디오 일을 하고, 엄마는 가수였다고 말한다. 매기는 작곡하기 위해서 학교에 갔고, 프로듀서 일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언제부터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매기는 시간날때 사무실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 그레이스의 집 -
그레이스는 집에서 TV를 보고 있다. TV에서는 그레이스 데이비스의 10번째 라이브 앨범에 대한 얘기가 나오고 있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 데이비드의 집 -
데이비드는 정원에 난간에 앉아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때 매기가 다가와 데이비드의 노래를 들으며 얘기를 한다. 놀라며 돌아보던 데이비드는 뒤돌아보다 미끄러져 바닥으로 떨어진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앉아서 노래부르기에 안좋은 장소였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매기는 테이블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보고 누구인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자신의 아버지인 데이비드 클리프 시니어라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아버지가 섹소폰 연주자였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엄마가 가수 맞는지 묻는다.

 

 

 

 

 

매기는 엄마가 6살때 죽었다고 말한다. 매기는 엄마와 아빠가 폴 사이먼 콘서트 무대 뒤에서 만났다고 말한다. 매기는 아빠가 그 쇼 취재하러 갔다가 엄마를 만났고, 한달후에 결혼 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가 아빠와 엄마는 결혼 안했는데 좀 복잡하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작곡 얘기를 하면서 기타를 집어든다. 매기는 건반앞에 앉은뒤 코드를 연주한다. 매기는 건반을 누르며 데이비드에게 노래를 불러 보라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의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부른다.

 


매기는 목요일에 녹음을 하자고 말한다. 데이비드가 목요일에는 공연이 있다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가 돈때문에 이런 공연을 하는것도 아닌데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약속한게 있다고 말한다.

 

 

매기가 데이빗의 목소리는 정말 좋다며, LA의 많은 사람들이 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데이비드가 자기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가 불안해하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그때 매기의 전화벨이 울리고 전화를 받는다. 매기는 다른 고객전화가 와서 가야한다며 나중에 다시 얘기하자고 말한다.

 

 

 


 

 

- 시내 -
매기는 그레이스를 데리러 간다. 그레이스는 매기의 차를 보고 상사에게 봉급 인상해달라며 웃는다. 매기와 그레이스는 푸트 트럭에서 음식을 주문한다. 사람들은 그레이스를 알아보고 반가워하며 사진을 찍는다.

 

 

 

 

 


- 그레이스의 집 -
집으로 돌아온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결혼할 것인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다들 궁금해하는거 안다면서 일어나 침대로 걸어간다.

 

 

그레이스는 한번 그럴뻔한 적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어릴때 사랑이 빠졌지만 그를 선택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웃으면서 매기에게 왜 옷을 차려 입었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남자와 데이트 중이었는지 묻는다. 매기는 그레이스의 옷과 구두를 정리한다.

 

 

 

 

 


- 녹음실 -
매기는 긴장한 데이비드에게 그냥 연습하는 거라며 클럽에서 하는것처럼 하면 된다고 얘기한다. 녹음이 시작되고 데이비드는 노래를 부른다. 긴장한 데이비드는 미안하다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괜찮다며 좀더 느긋하게 해보라고 말한다. 매기는 다시 녹음실로 들어간 뒤 데이비드에게 얘기한다. 매기는 샘 쿡이 쓰던 마이크를 경매에서 발견해서 구입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샘 쿡의 마이크라는 말에 노래를 부르고 좀 나아진것 같다고 말한다. 다시 녹음이 시작되고 데이비드는 노래를 부른다. 매기와 세스는 미소를 지으며 노래를 듣는다. 건반을 녹음하고, 악기를 하나씩 추가하며 노래를 완성한다. 데이비드가 정말 샘 쿡의 마이크인지 묻는다. 그러자 매기는 아니라고 말한다.

 

 

 

 

 

 

- 사무실 -
매기와 그레이스는 차를 타고 이동하며 노래를 부른다. 사무실에서 라이브 앨범 발매에 대한 얘기를 한다. 라이언은 그레이스에게 다음에 뭘 하고 싶은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새 앨범 녹음할때가 된 것 같다고 말한다.

 

 

 

 

 

 

순간 사람들은 놀라며 라이언을 바라본다. 당황한 잭은 덴에게 하나의 계획일 뿐이라며, 라이언이 뭘 하고 싶은지 알고 싶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라스베가스 레지던트에 대해 생각해봤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애써 미소지으며 재미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있다. 매기가 화장실로 들어오자 그레이스는 그것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가 '라스베가스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새앨범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가 글을 쓰고 있었던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놀라며 자기 물건을 뒤져본 것인지 묻는다. 매기는 아니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너를 위해서 여기에 있는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프로듀서도 아니고, 노래를 만들어 달라고 부턱한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매기는 자신의 일정을 처리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보다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이  자기를 성공으로 이끌어준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의 말을 듣고 힘들어 한다.

 

 

 

 

 


- 녹음실 -
데이비드는 밴드 멤버들과 녹음실에서 녹음을 하고 있다. 매기가 늦게 녹음실에 도착하자 데이비드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매기는 얘기를하려다 눈물을 흘리며 밖으로 나가버린다. 뒤따라 온 데이비드는 매기를 위로하며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매기는 자기가 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눈물을 흘린다. 데이비드는 새로온 드러머 얘기를 하면서 매기를 위로한다.

 

 

 

 


다시 녹음이 시작되고 데이비디는 밴드의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부른다. 노래가 끝나고 데이비드는 잘했다며 기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약간 부드러운 목소리, 하모니도 필요한것 같다고 말한다. 매기는 가수 몇명 불러 오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우리가 그 노래를 썼고 백번이나 연습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녹음실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데이비드와 매기는 마주보며 노래를 부른다.

 

 

 

 


녹음이 끝난뒤 데이비드는 매기와 키스를 한다. 매기는 좋은 세션이었고, 모두 좋게 느끼는것 같다며 이메일로 보내겠다고 말한다. 매기는 데이비드와 같이 잠을 자게 된다. 매기는 파티일정에 문제가 생긴 것을 확인하고 출근한다.

 

 

 

 

 

 


- 그레이스의 집 -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일정에 문제가 생겼고, 아리아나가 공연을 못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매기는 자신이 처리할 수 있다며, 덴이 하고싶어 할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누구라도 상관없다고 말한다.

 

 

 

 

 

 

- 매기의 집 -
데이비드가 매기의 집으로 찾아온다. 매기는 일에 집중해야한다며 데이비드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너무 섹시하다며 가까이 다가간다. 두사람은 노래를 들으며 같이 잠을 잔다.

 

 

 

 


그때 잭의 전화가 걸려온다. 잭은 매기에게 덴 디킨스(에디 이자드)가 금요일 발매기념파티에 참석하는지 묻는다. 매기가 그렇다고 말하자 잭은 언제 얘기하려했냐며 화를내며 전화를 끊는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금요일에 뭐하는지 묻는다.

 


다음날 매기는 파티참석 문제로 조쉬에게 전화하며 찾아간다. 매기는 놀라운 가수를 알고 있는데 덴 대신 그사람이(오션스11)이 노래부르게 되면 모두 놀라 정신을 잃을 거라고 말한다.

 

 

 

 

 

그때 뒤에서 듣고 있던 덴이 '오션스11'이 좋다면서 노래 한번 들어보자고 말한다. 노래를 듣던 덴은 좋다고 말한다. 덴은 그레이스를 화나게 만들거라고 말한다. 덴은 매기에게 감당할 준비가 되었는지 묻는다. 매기가 그렇다고 하자 덴은 차에서 들어보고 싶다며 나머지도 달라고 말한다.

 

 

 

 

 

 

 

- 그레이스의 파티 -
그레이스 라이브앨범 발매 기념 파티장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다. 매기는 잭에게 덴이 참석 못한다며 플랜B가 있다며 자기를 믿어달라고 말한다.

 

 

 

 


데이비드가 매기를 만나러 온다. 매기는 데이비드에게 계획이 조금 바뀌었다면서 자신은 프로듀서가 아니라고 말한다. 매기가 자기는 진짜 프로듀서가 아니라 거물 가수의 매니저라고 말한다. 매기는 오늘밤 파티하는 사람이랑 다른 음악가들도 있을거라며 그곳에서 노래를 부르게 될거라고 말한다.

 

 

매기가 그레이스 데이비스 밑에서 일한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데이비드는 그녀가 이 일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매기는 아직 아지만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의 거짓말에 놀라며 실망한다. 매기는 말했어야 했는데 미안하다며 나중에 다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가 거짓말했다며 화내며 돌아가 버린다.

 

 

 

 

 

매기는 그레이스를 찾아간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이번이 두번째 기회였다며 프로듀서가 되고 싶은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프로듀싱은 신뢰와 헌신에 관한 것으로 예술가를 돌봐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매기는 매니저로서 그것도 못했다며 끝났다고 말한다.

 

 

 

 

 


- 매기의 집 -
매기는 집으로 돌아온다. 매기는 차에 실려있던 옷들을 정리하고 아빠(빌 풀만)가 있는 집으로 돌아간다. 다음날 아빠는 매기를 깨우며 아침쇼를 하라고 말한다.

 

 

 

 

 


- 그레이스의 집 -
그레이스는 게일과 매기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게일은 매기가 항상 물 필요하냐고 물었고, 늘 그레이스의 노래를 들었다고 말한다.

 

 

게일은 매기가 그레이스에게 집착하고 있는것 같았고,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은게 이상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가 자신의 노래 프로듀싱 하기를 원했다고 말한다. 얘기를 나누던 그레이스가 자신은 은퇴안한 가수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혼자 앉아 생각한다.

 

 

 

 

 


- 라디오 방송국 -
맥스는 라디오 방송을 하며, 리 모세의 노래를 방송한다. 아빠는 매기가 그레이스 밑에서 3년이나 일했다는것을 엄마가 안다면 자랑스러워 할거라고 말한다.

 

 

 

 

 

매기는 자기가 모두 망쳤는데,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매기는 자기가 프로듀서가 되고 싶은지도 몰랐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말을 그레이스에게 했을때 뭐라고 얘기했는지 묻는다. 매기는 그레이스가 자기와 얘기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레이스에게 전화하라고 말한다. 그날 저녁 매기는 돈을 대신해서 몇주간 저녁방송을 시작한다. 아빠는 매기의 방송을 듣는다.

 

 

 

 


집으로 돌아온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전화해서 파티 일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보여줄 계획이었는데 틀어졌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를 존경했고, 자신의 생에 최고의 시간이었다며 고마웠다고 메시지를 남긴다.

 


매기는 데이비스에게 전화해서 아직도 화났는지 묻는다. 데이비스는 화났지만 매기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매기는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 맥스의 집 -
매기는 집에서 글을 쓰고 있다. 그때 그레이스가 매기가 있는 집으로 찾아온다. 그레이스는 매기의 룸메이트가 있는 곳을 알려주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맞춤 양복제작을 어디에서 했는지 물으며 집안으로 들어온다.

 

 

 

 

 

그레이스는 매기가 일을 제대로하지 않고 망쳐서 화가 났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가 없는 동안 그리웠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누군가 자기편에 있는것을 당연하게 여겼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니저를 믿어본적이 한번도 없는데, 매기는 믿었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가 일도 잘했고, 자신의 노래까지 좋아해준거 고맙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라이브앨범 작업은 아주 훌륭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훌륭한 프로듀서가 될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앞으로 힘들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가 자신은 여성 프로듀서와 일해본적이 없다며 한번 해볼것인지 묻는다. 매기는 기뻐하며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며 하겠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계속 글을 쓰고 있었다며 들어보고 싶은지 묻는다. 매기는 듣고 싶다고 말한다. 매기가 피아노 반주를 하고 그레이스는 노래를 부른다.

 

 

 

 

 

그레이스의 노래가 끝난뒤 노크 소리가 들리고 매기는 1초만 기다려달라며 현관으로 간다. 문을 열자 데이비드가 집안으로 들어오면서 덴 디킨스가 자기 노래를 좋아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데이비드를 보고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데이비드는 그레이스를 보고 엄마라 부르며 덴에게 자신의 노래를 보냈는지 묻는다. 매기는 데이비드가 '엄마'라고 부르는 소리에 놀라 바라본다.

 

 

 

 

 

그레이스는 데이비드가 녹음하고 있다는 말에 기뻐한다. 데이비드는 매기와 몇가지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자기와 일하는 동안에 데이비드와 함께 일한 것인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놀라며 둘이 사귀는지 묻는다. 매기는 아니라고 말하고, 데이비드는 그렇다고 대답한다. 그때 맥스가 타코를 가져왔다며 집안으로 들어오다 그레이스를 발견하고 놀란다.

 

 

 

 

 


그레이스는 전에 맥스를 만난적이 있다고 말한다. 맥스는 1989년 K-SADJ 라디오 쇼에서 인터뷰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기억한다면서 정말 좋은 쇼였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맥스에게 임신한 아내가 있었다고 말한다. 맥스는 그때 그애가 매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맥스의 말을 듣고 놀라워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데이비드를 가졌을때 얘기를 해준다. 매기는 또 누가 알고 있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게일과 잭이 알고 있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 대해서는 다 알고 있는데 왜 몰랐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매기는 사람들에게 얘기할것인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여러번 얘기하려고 했는데 아들이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아들이 음악하는 것을 도와주고 싶었지만 아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까봐 걱정했다고 말한다.

 

 

매기는 두사람 모두 힘들었을거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다르게 결정했으면 좋았을 일들이 많았다고 말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정말 잘했다고 위로한다.

 

 

 

 

 


- 공연장 -
데이비드가 공연을 하고 사람들의 환호를 받는다. 데이비드는 매기에게 키스를 하며 기뻐한다. 데이비디는 다시 무대위로 올라간뒤 관객에게 깜짝 선물이 있다고 말한다. 데이비드는 특별한 사람이 여기에 있는데, 그녀도 훌륭한 가수라며 그레이스를 소개한다. 그레이스와 데이비드는 함께 노래를 부른다.

 

 

 

 

 

잭과 매기는 무대 뒤에서 두사람의 노래를 지켜본다. 잭은 그레이스가 이렇게 하기를 오랫동안 기다려왔다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매기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스튜디오 -
그레이스가 노래를 녹음하고 있다. 매기는 그레이스의 노래를 듣고 있다. 잭은 그레이스의 노래는 아직도 소름끼치게 한다며 좋아한다. 매기는 그레이스에게 처음부터 다시 해보자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The High Not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